※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그... 왜 그렇게 미안하다고 하고 그래. 내가 그러니까 더 무안해지잖아. 썰 풀어주면 나야 고맙지. 캐해야 뭐 누구나 자기가 생각하는 게 있을 거고.
그렇지만 이 점은 짚고 넘어가고자 해...
지속적으로 악인들에게 세뇌당한 태오...라는 거 나는 납득이랑 이해를 못 하겠다. 그거... 캐해가 아예 처음부터 틀렸어. 정반대야. 지속적으로 악인에게 세뇌를 가하고, 제 입맛대로 후려쳐먹어 악인을 만드는 현태오...가 정배임.
철현주의 생각보다 태오는 훨씬 악인이고요, 기본적으로 모두가 아는 권선징악이나 청춘서사의 역방향 골조를 가지고 있어. 직전 스토리에서도 인첨공의 레벨 시스템과 쇄국정책, 강도 높은 커리큘럼, 위크니스 제도에 '동의하지만' 명목상 저지먼트니까, 그리고 지금 리버티가 날뛰어 성공해버리면 내가 살아오던 터전(스트레인지의 삶)이 망쳐질 게 뻔하니까, 내 목적을 위해 협력해야지. 라고 묘사할 만큼 태오는 정의롭지 못해.
일단 서휘는 사람이나 사물 죽이고 박살내는 것에 특화된 능력자인데다, 스트레인지에서 한가닥 해먹는 양반에다, 비설을 보면 악인이 확실하니 내가 뭐라고 할 말은 없지만...
한결 선생님이 계속 마음에 걸려, 나는. 한결쌤은 태오의 PTSD를 잘 알고 있거니와 그 과정을 상담과 미술치료로 천천히 풀어가고자 했고, 지금도 노력하는 사람이야. 그 과정에서 태오와 묘한 감정 교류가 있으나 '저지먼트로 인해 인첨공의 어두운 면에 자꾸만 노출되고 휘말리는 탓'에 결국 '이런 곳에서 내가 더는 순수하게 있으면 안 됐어.'하고, 속내에서 집착을 품다가 태오에게 휘어잡히고 그래, 네 뜻대로 움직여줄게. 하는 상담사 겸 담당 연구원일 뿐이지. 지금까지 보듯 태오를 비호하고 지지대가 되어줬으면 했지, 태오에게 정신적인 고문을 가하거나 물리적인 위해를 일절 가하지 않았어. 인첨공의 지속적인 사건사고에 의해 의지가 꺾여 물들어버렸을 뿐이지, 기본 골조는 학생 친화적이고 누구보다 학생을 좋아하는 데 마레의 연구원이야.
또한 내가 어필하지 않은 것도 있지만 태오는 세뇌된 애가 절대 아니야. 아니, 생각해 보니까 어필은 했어. 지금까지 해온 태오의 모든 일이 세뇌가 아니라 자의라고, 몇 번이고 tmi나 썰풀이나 독백, 훈련, 일상, 스토리 진행, 연성, 하물며 오너의 발언으로도 드러냈어. 그래서 내가 '현태오 대가리 깬다'는 발언을 하는 거고. 태오가 현재 심적으로 고통받는 이유는 역으로 '네 근본이 다르나 섞이고 싶다면 억누르고 정상인처럼 살아라' 어릴 적에 강박감을 심었기 때문에 인위적으로 사회에 섞이고자 만들어진 페르소나와 본래 성격이 상충하고, 사회 속에서 혼란을 겪는 거야. 거꾸로 걷는 나라의 사람이 정상적으로 걷는 나라에 와서 혼란이 온 것처럼.
나는 왜 악하게 살아야 했지? 역시 저게 정답이었어, 내 삶은 괴로움이야! 나는 잘못 살았던 거야, 지금까지 잘못 살아왔으니, 나를 이렇게 만든 사람들에게 복수하고, 내 과오를 속죄해야 해. 내가 그렇게 판단하고 옳다고 보기 때문이야. > 이게 아님
저것들은 왜 나를 악하다 하지? 폭력과 피가 만연한 사회에서 당연한 거잖아. 그런데 왜 이게 악하다 하는 거지? 납득할 수 없어. 애초에 나는 섞일 수가 없었던 거야! 그래도 속죄는 해야지, 대신 그 방법이 원숭이손일 뿐이지만 어쩌겠어? 내가 이런 사람인데. > 이게 맞음
이 부분만 유념해주면 좋겠어.
철현주 마음이랑 정성은 이해하고 늘 감사히 여기고 있어. 스토리에서의 활약도 정말 멋지다고 생각하고, 기발하다고도 생각하지. 그만큼 철현주는 아이디어 뱅크고, 당연히 샘솟는 생각을 누구에게 공유하고 싶을 거라고 봐. 나였어도 그랬을걸? 나야말로 이렇게 얘기하는 게 너무 주제넘은 거 아닌가 싶어서 가슴이 조마조마하네. 너무 마음에 담지 말고 점심 맛있게 먹고, 나야말로 이렇게 입장 남겨서 미안.
-차라리... -살아만 있던, 그런 존재의 모호성이 높던 시절로 되돌리는 것은 안 되나요..? -타인으로 인해 괴로워하게 되었는걸요...
"그것은 신중해야 한단다.. 우리가 놓아주었던 동안 쌓인 감정도, 기억도, 시간도 모두 한편으로는 동력이지 않니? 전부 꺼내버리고 갈기갈기 찢어놓는 건 나중이겠지..." "저지먼트... 그들은 천진난만하게 찢어버릴지도 모른단다?"
-...다행이에요. 신중하셔서요..
"글쎄.. 하지만 계약의 끝도 보이는구나." -...지키지 않는다고 하신다면... "그것은 일어남이라는 결과값도 중요하단다. 지금은 지킬 생각은 있긴 하기에..." "....." -제 비전을 돌파할 수 있을까요...? "그러지 않게 해야지." "하지만 일단은 둘 다 격리실로 가야겠구나." -....처벌은... "칼리스의 몫이지." -...
사실말야. 이건 다른 이야기지만. 대가리 꽃밭 인간찬가 이상론을 외치는 캐릭터는 많지만 보통 그런캐릭터는 완성형이거나 영웅이여서, 그런 캐릭터도 일탈을 하는 하나의 사람이고 시도를 이것저것 하다가 실패하고 썩 그렇게 항상 착하지만은 않은 그냥 '평범한 사람' 이였다는게 참 좋은거같아. 오히려 여기 스토리 비설이 어두운 사람이 더 많으니까. 이런 캐릭터 하나정돈 있어도 되지 않을까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