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에초에 각본가라면... 누군가가 죽는 슬픈 이야기는 쓰지 말아줬으면 좋겠지만. 진심이야. 만약 있다면말야 각본가님. 저지먼트에선 못보게 된 얼굴도 여럿 있지만, 그들 모두 가끔씩 보이면 반갑게 인사하곤 하니까. 아지도, 경진이도, 이지도, 연홍선배도 희야선배도 류화선배도말야.
"이치를 벗어났다라...에초에 이치에 맞는 힘은 아니니까요. 연산을 통해서 자신만의 현실을 관철하는것으로, 실재하는 대상을 본인의 현실로 편입, 변동시켜 물리를 벗어난 이적을 만들어낸다... 커리큘럼의 기본. 몇십번 읽지만 논리가 아닌 믿음으로 실재하는 명제, 레벨 0과 1 사이의 넘을 수 없는 벽..."
커리큘럼의 내용을 떠올린다. 에초에 이적이니 뭐니, 병기니 뭐니 실패작이니 뭐니 떠들어대는 요즘 세상이지만, 솔직히 이건 변하지 않잖아? 모든 능력자는 에초에 물리 법칙따위에 속박되는 간단한 존재가 아니니까. 그렇다고...레벨 0이 간단한 존재라는건 아니지만말야.
철학적인 생각을 했더니 머리가 아파온다. 스파클링이나 한잔 하자.
"실수를 정기적으로 하면 그건 더이상 실수가 아니라 은근슬쩍하는 스트레스 해소 아니에요...? 차라리 능력이라도 있어서 다행이지" 에초에 벌 능력이 없었다면 긴장해서 저런걸 다 염두에 뒀겠지, 물론 염두에 안둔 이유는 더욱더 강해진 능력으로 사람을 다치지 않게 하기위해서 기도 하겠지만.
물론 슬퍼보이는 한양선배를 보는건 따로다.왜인지 모르게 5만원권이 날아다니는듯한...어 울어?! 돈으로?! 돈때문에 우는 남자가 되는거에요 오빠?!
이런저런 일들이 있지만 어쨌거나 일상은 유지된다. 매일 수업을 듣고, 커리큘럼과 저지먼트 업무를 하고, 상담을 받고, 주에 1~2회는 댄스부 정기 연습도 가고... 그 외 등등. 이렇듯 반복되는 루틴은 안정을 가져다주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하다. 그래서 리라는 오늘 작은 일탈을 하나 감행해보기로 했다.
입양을 보낼 대로 보내고도 남아있는 토끼 메이드들은 아녜스 센터 곳곳에서 근무하게 되었다. 센터에 머무르거나 오가는 아이들이 이를 반기는 건 당연지사다. 와글와글, 토끼 하나에 최소 다섯이 몰려 있어 복도 공간에 여유가 나면 리라는 스케치북을 꺼내든다.
그리는 동안 이쪽도 토끼 꼴이 되어버리긴 했지만. 아무튼 그림은 무사히 완성된다. 리라는 알록달록하게 색을 입힌 무지개빛 통로형 미끄럼틀의 도안을 바라보다가, 곧 2층 발코니에서 1층으로 이어지도록 실체화 시켰다.
그렇게 센터에는 무지개가 떴다.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허공을 메운다.
"얼레? 이게 뭐야. 이리라! 누가 건물에 맘대로 이런 거 설치하래! 경 선생님!" "헉. 하루 뒤에 철거할게요!!" - 뭐? 싫어! 철거하지 마! - 왜 철거해! 시현 선생님 나빠! "아니 이런 건 허락을 받고 해야지, 불법 건축물 걸린ㄷ 어 야 어디가냐!" "순찰이요!"
호란: (혜우의 여파가 가시지 않았는데 정하까지 나오는 걸 보고 성운을 우사미 눈으로 봄.) 성운: “쟤 다른임자있어욧!!!” (저지먼트 전진초소 팻말 가리킴.) “애초에 제 집이 남는 방이 많다 보니, 저지먼트 애들 중에 혹시 하룻밤 자고 갈 곳 필요한 애 있으면 마음껏 쉬다 가라고 말해둬서요··· 엄마, 쟤가 정하에요. 저기 벽면에 그래피티 그린 걔.” 호란: “응? 아하, 그렇구나. 난 또, 깜짝 놀랐네. 안녕, 정하야.” 성운: “정하야, 이쪽은 우리 어머니. 군인이시고··· 이번에 인첨공으로 근무지를 변경하셨대.” 호란: “으음, 뭐, 아줌마 소개는 이걸로 충분한 것 같고··· 그래서, 정하야. 사귄 지 4일만에 했다는 그게 뭐니?” (압력···!) “설명해줄 수 있을까? 아줌마는 지금 침착함을 잃으려 하고 있단다.” 성운: (큰 일 났 다 .)
>>790 다만 이제 거기서 어머니로서의 역할을 채 다해주지 못한 것 같다는 게 유호란 여사님의 아쉬움 포인트라고 하네요. 👀
>>796 당신 호란여사 설교모드를 그렇게 보고싶은가...!
성운: “···저 안도와주는 때껄룩이 오늘 기어이 킬각을 잡는구나.” (자포자기한 미소.) 호란: “흐─음.” (성운과 혜우 번갈아 보더니.) 성운: (해탈한 얼굴.) “엄마, 쟤가 걔에요. 이름은 천혜우고··· 같은 저지먼트 소속이구, 첼로를 정말 잘 켜요···. 혜우야, 직접 만나보는 건 처음이지. 우리 어머니셔. 군인인데 이번에 인첨공으로 근무지를 옮기셨대.” 호란: “안녕, 혜우야. 만나서 반갑구나.” (미소짓는 얼굴) “그대로 와도 되지만, 그 옷차림이 불편하다면 갈아입고 와도 돼. 아무튼, 성운이랑 같이 여기 식탁에 앉아볼래? 아줌마가 두 사람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어서.” (어머니의 분노가 어린 미소짓는 얼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