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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투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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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택으로 습득하는 패시브 전투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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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놀림》
· 전제조건 : 모험가 레벨 9이상
제한이동으로 최대 10m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간편화 전투에서는 캐릭터가 한 영역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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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호자 I 》
· 전제조건 : 모험가 레벨 5이상/[감싸기]요구
[감싸기]를 선언할 때 최대 3개의 여러 대상을 임의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대상 캐릭터가 적절한 위치에 있는 한
근거리 공격, 원거리 공격, 또는 기타 유사한 공격을 감쌉니다(회피나 저항 판정). 결과적으로, 한 캐릭터는 한 라운드에서
두 번 이상 감싸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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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호자 II 》
· 전제조건 : 모험가 레벨 9이상/[수호자 I]대체
[수호자 I]에서와 동일하지만, 마스터는 [감싸기]를 선언할 때 최대 1~5개의 목표를 선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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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흘리기》
· 사용기능 : 방패
방패는 자신에게 유리한 위치를 얻고 치명적인 타격을 목표로 하면서 공격을 차단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이 라운드 동안 적의 근접 공격에 대해 성공한 회피 판정의 수에 집중해야합니다. 그런 다음, 자신의
차례에 첫 번째 근접 공격에서 급소 목표값은 회피의 성공(최소 8)만큼 감소합니다. 공격이 여러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면 한 나의 대미지 결정만이 이 효과를 얻는다. 플레이어가 자신의 차례에 두 번 이상의 근접 공격을
수행하더라도 이 효과를 얻지 못한다. 이 효과를 얻기 위해서 플레이어가 회피 판정을 할 떄 방패를 장착해야
하지만, 자신의 공격을 할 때 방패를 장착할 필요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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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피 기동 I 》
· 전제조건 : 모험가 레벨 3이상
회피 판정에 +1의 보너스를 얻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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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피 기동 II 》
· 전제조건 : 모험가 레벨 3이상/[회피 기동 I] 대체
· 사용기능 : 배틀 댄서 or 펜서
항상 배틀 댄서 또는 펜서 기능을 기본값으로 사용하는 회피 체크에 +2 보너스를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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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강》
· 전제조건 : 파이터 or 그래플러 or 배틀 댄서 or 펜서 기능 레벨 5이상
최대 HP가 15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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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용》
· 전제조건 : 모험가 레벨 11이상
최대 MP가 15증가한다. 그래스러너 캐릭터는 이 전투특기를 습득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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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수의 은혜》
· 전제조건 : 슈터 레벨 7이상
· 사용기능 : 슈터 기능
당신은 회피 판정을 [슈터 레벨 + 민첩 수정치]으로 계산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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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렬한 피날레》
· 전제조건 : 바드 레벨 3이상
· 사용기능 : 바드 기능
피날레의 대미지와 회복 효과의 전력을 10상승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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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곡 I 》
· 전제조건 : 바드 레벨 1이상
이 전투특기를 숙련한 이는 +1개의 주가와 피날레를 배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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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곡 II 》
· 전제조건 : 바드 레벨 7이상/[추가 곡 I] 대체
배울 수 있는 주가와 피날레가 +1개 증가한다. (총합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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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척 I 》
포션 공에 포션을 넣을 수 있으며, 이 포션은 투척 무기로 사용할 수 있다. 사거리는 "1(10m)"이고, 명중률 판정에서 자동 실패하지 않는 이상
항상 목표물을 명중시킨다. 목표물에 명중시키면, 포션의 효과가 목표물에게 주어진다. 이 경우, "저항: 선택"으로 간주된다.(대상이 효과를
받고 싶지 않다면, 효과를 받지 않는다). 또한, 당신은 투척 공격에 대해서 항성 명중률 판정에 +1 보너스를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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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척 II 》
· 전제조건 : 모험가 레벨 5이상/[투척 I] 대체
[투척 I]의 효과에 더해서모든 "사거리: 1(10m)"인 투척 공격은 "사거리: 2(20m)"을 갖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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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중 타격》
· 전제조건 : [쌍수] 대체
[쌍수]로 2번 공격할 경우, 첫 번째 공격 결과를 확인한 후, 마스터는 동일한 대상을 추가로 공격할지,
아니면 다른 대상을 선택해 공격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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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적》
전투에서 캐릭터를 겨냥한 원거리 공격을 할 때나 "범주: 사격" 주문이나 효과를 수행할 때 마스터의 사격이 빗나갈 위험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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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의 눈》
· 전제조건 : [표적] 대체
당신은 적대적인 캐릭터와의 교전 지역을 포함한 방어되는 지역 너머를 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원거리 공격을 하고 마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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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완강》
· 전제조건 : 파이터 or 그래플러 7레벨 이상/[완강] 대체
최대 HP가 15증가한다. ([완강]을 포함해서 총합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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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 도구 숙련》
· 전제조건 : 바드 레벨 1이상
이 특기는 당신이 특수 도구로 분류된 아이템을 장비하고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러나 무기나 갑옷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장비한다고 해서 다른 숙련된 기능처럼 추가 피해나 방어력이 증가하는 것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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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라차기》
· 전제조건 : 그래플러 레벨 9이상
· 사용기능 : 그래플러 기능
당신은 통상이동을 수행하고 1개 이상의 지역 또는 10m이상을 이동한 후에만 발차기로 대상 캐릭터 1개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이 공격은 [연속 공격]을 활성화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이후 「주요 행동」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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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지기 강화 I 》
· 전제조건 : 그래플러 레벨 3이상
· 사용기능 : 그래플러 기능
당신이 던지기을 수행하면 던지기의 위력이 +10 증가합니다. 던지기는 더 이상 이족보행 캐릭터의 이동 방법에 국한되지 않으며
최대 2개의 부위가 있는 모든 캐릭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2개의 부위의 캐릭터는 명중하는데 정확도가 1개만 필요합니다.
공격받은 대상은 아무 부위를 선택하여 회피 체크를 수행할 수 있으며, 회피 체크에 실패하면 대상에게 명중합니다([공격 장애물]
또는 다른 이유로 인해 어느 부위에서 근접 공격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투척 공격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모든 부위를 던지면,
공격자는 각 부위에 대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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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지기 강화 II 》
· 전제조건 : 그래플러 9레벨 이상/[던지기 강화 I] 대체
· 사용기능 : 그래플러 기능
당신이 던지기를 수행하면 던지기의 위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투척은 이동 방식이나 다리 수에 관계없이 최대 3부위의 캐릭터를
상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 부위의 캐릭터를 공격하는 과정은 [던지기 강화 I]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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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쌍의 쌍검》
· 전제조건 : 모험가 레벨 11이상
[쌍수]로 장착할 수 있는 무기의 최소 근력 한계를 제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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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도류》
· 전제조건 : 모험가 레벨 5이상
[쌍수]로 두 번 공격을 하는 것에 대한 페널티를 제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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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음》
· 전제조건 : 바드 레벨 5이상
· 사용기능 : 바드 기능
전투특기를 가진 바드는 펫이 주가를 부르는 동안 다른 주가를 시작할 수 있으며,
이는 그 효과를 복합적으로 만들고 두 가지 모두 동시에 발생시킵니다. 이 경우 펫의 주가는
주인과 동일한 효과 범위 및 주인의 성공값과 동일한 성공값을 갖는 것으로도 취급됩니다.
바드가 공연 판정에 실패하거나 공연 판정이 자동 실패인 경우 펫의 주가는 여전히 계속되지만
성공값은 0입니다. 피날레가 사용되는 경우 펫의 주가는 주인의 피날레의 동일한 성공값을 가집니다.
펫의 주가는 여전히 리듬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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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숙련 A/**》
당신은 이 특기를 획득하면 검 또는 도끼와 같은 **에 대한 무기의 종류를 선택해야 합니다.
해당 종류의 무기로 공격하면 +1의 대미지를 입힙니다. 또한 해당 종류의 A 랭크 무기를 휘두를 수 있습니다.
종류가 다른 [무기 숙련 A/**]는 별도의 학습 슬롯을 사용하여 여러 번 학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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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숙련 S/**》
· 전제조건 : 모험가 레벨 11이상/[무기 숙련 A/**] 요구
당신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무기 숙련 A/**]를 획득할 때 **에서 선택한 무기 종류를 선택해야 합니다.
해당 종류의 무기를 휘두르면 +2의 대미지(총 +3)를 입힙니다. 또한 해당 종류의 S랭크 무기를 휘두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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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의 달인》
· 전제조건 : 모험가 레벨 11이상/[무기 숙련 S/**] 요구
당신은 모든 종류의 모든 랭크 무기(SS 랭크 포함)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능 제한은 여전히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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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된 부술 I 》
· 전제조건 : 연금술사 레벨 3이상
· 사용기능 : 연금술사 기능
당신이 수행하는 모든 부술 판정의 성공 값에 +1의 보너스를 얻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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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된 부술 II 》
· 전제조건 : 연금술사 레벨 9이상/[향상된 부술 I]
· 사용기능 : 연금술 기능
당신이 수행하는 모든 부술 판정의 성공 값에 +2의 보너스를 얻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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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격 부술》
· 전제조건 : 연금술사 레벨 5이상
· 사용기능 : 연금술사 기능
당신은 "거리/범주: 접촉/-"의 발동을 "거리/범주: 1(10m)/사격"으로 처리합니다. 자신의 부술이 "목표: 1캐릭터"일 경우 소비하는
재료 카드 수를 두 배로 늘려 여러 대상을 동시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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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짓밟기》
· 전제조건 : 그래플러 레벨 5이상
· 사용기능 : 그래플러 기능
당신이 던지기를 성공시키면 발차기로 대상을 추가 공격할 수 있습니다. [던지기 강화]로 동시에 2개 이상의 부분을 던지면
이 대상의 어느 한 구간에 발차기가 가능합니다. 이 발차기 공격에 [연속 공격]을 추가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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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기》
· 전제조건 : 모험가 레벨 3이상
간단한 전투에서 처음 최전선에 배치될 때 당신은 캐릭터 수의 2배(부위 수)를 보유한 것으로 취급됩니다.
기본 전투와 상위 전투에서 당신은 이동이 차단되거나 교전에서 철수하는 상황에서 두 배의 캐릭터(부위 수)를 보유한 것으로 취급됩니다.
이것은 당신이 이동할 때, 우호적인 캐릭터가 교전을 통과하거나 떠날 때, 적대적인 캐릭터의 이동을 차단할 때,
적대적인 캐릭터가 교전에서 철수하려고 할 때 모두에 영향을 미칩니다.
전투 기능 [그림자 걸음]의 "효과 2"를 계산할 때도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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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환 자재 I 》
· 전제조건 : 그래플러 or 배틀 댄서 or 펜서 레벨 5이상
· 사용기능 : 그래플러 or 배틀 댄서 or 펜서 기능
하나의 공격에서 두 개의 서로 다른 전투특기를 선언하고 둘 다 적용하거나, 서로 다른 공격 각각에 하나의 전투특기를
선언할 수 있다(복수의 공격을 허용함). 후자의 경우, 동일한 전투특기를 두 번 선언할 수 있다. 선언된 전투특기가 단점을
지니고 있다면, 동일한 전투특기를 여러 번 선언하더라도 모두 누적적으로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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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환 자재 II 》
· 전제조건 : 그래플러 or 배틀 댄서 or 펜서 레벨 13이상/[변환 자재 I] 대체
· 사용기능 : 그래플러 or 배틀 댄서 or 펜서 기능
하나의 공격에서 세 개의 서로 다른 전투특기를 선언하고 셋 다 적용하거나, 서로 다른 공격 각각에 하나의 전투특기를
선언할 수 있다(복수의 공격을 허용함). 후자의 경우, 동일한 전투특기를 세 번 선언할 수 있다. 선언된 전투특기가 단점을
지니고 있다면, 동일한 전투특기를 여러 번 선언하더라도 모두 누적적으로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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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구 숙련 A/**》
당신은 이 특기를 획득하면 갑옷, 방패와 같은 **에 대한 방어구 카테고리를 선택해야 합니다.
당신이 해당 카테고리의 방어구를 장착하면 방호점에 +1을 더한다. 당신은 해당 종류의 A랭크 방어구도 장착할 수 있다.
별도의 전투특기 슬롯을 이용하여 서로 다른 종류의 [갑옷 숙련 A/**]를 학습할 수 있다.
이 경우 두 종류의 방어구를 모두 장착하면 방호점의 증가가 누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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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구 숙련 S/**》
· 전제조건 : [갑옷 숙련 A/**] 요구
당신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갑옷 숙련 A/**]을 획득할 때 **에서 선택한 방어구의 종류를 선택해야 합니다.
해당 종류의 방어구를 장착하면 +2의 방호점(총 +3)을 더합니다. 또한 해당 종류의 S랭크 방어구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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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구의 달인》
· 전제조건 : 모험가 레벨 11이상/[방어구 숙련 S/**] 요구
당신은 모든 종류의 모든 랭크 방어구(SS 랭크 포함)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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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광석 달인》
· 전제조건 : 모험가 레벨 9이상
당신은 최대 2개의 마광석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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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확대 달인》
· 전제조건 : [마법확대 전부] 요구
당신은 [마법확대 전부]를 선언하고 [마법확대/목표]를 다른 [메타매직/**]과 결합할 수 있으며, 각 목표에 대해
어떤 메타매직과 결합할지 개별적으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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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두각시》
· 전제조건 : 모험갈 레벨 5이상
당신이 골렘, 엔데드, 요정에게 "명령 복종"을 부여하거나 악마를 악마 행동 목록에 따라 행도하게 할 때, 그 순서는 당신의
순서 직후에 고정되는 것이 아니라 아군의 순서 내에서 임의의 순서가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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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한 마법 I 》
· 전제조건 : 2개의 마법사 종류의 기능 레벨 6이상
당신은 배우고 있는 모든 마법의 마력에 +1을 얻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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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한 마법 II 》
· 전제조건 : 모험가 레벨 11이상, 2개의 마법사 종류의 기능 레벨 10이상/[강력한 마법 I] 대체
당신은 배우고 있는 모든 마법의 마력에 +2을 얻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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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밀 공격 I 》
· 전제조건 : 모험가 레벨 7이상
당신의 명중률 판정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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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밀 공격 II 》
· 전제조건 : 모험가 레벨 13이상/[정밀 공격 I] 대체
당신의 명중률 판정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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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수》
당신은 각 팔에 최소 근력 20 이하의 "자세: H1(H1#는 허용되지 않음)"의 무기를 하나씩 장비할 수 있으며,
하나의 주요 행동에서 각 무기로 한번씩 공격할 수 있다. 이 공격들은 각각 명중률 판정에 -2 페널티를 받게 된다.
각 공격에 사용되는 팔은 임의이며, 각각 다른 전사 종류의 기능으로 명중률 판정 및 대미지 결정을 수행할 수 있다.
첫 번째 공격과 두 번째 공격 사이에 목표를 변경할 수 없지만. 두 번째 공격은 첫 번째 공격 후 취소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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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속 부술》
· 전제조건 : 연금술사 레벨 5이상
주요 행동으로 부술을 사용할 때, 당신은 주요 행동과 부술을 각각 한 번씩 사용할 수 있다. 부술마다 부술 판정을 수행하고
각 부술마다 목표를 별도로 결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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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육의 신비》
· 전제조건 : 연체사 레벨 5이상
모든 연기의 지속 시간을 3배로 늘립니다. 지속 시간이"즉시"인 연기에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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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P 경감/**》
· 전제조건 : 모험가 레벨 5이상
소서러 또는 프리스트와 같이 이 특기를 획득할 때, **에 대한 마법사 기능 하나를 선택합니다. 해당 기능의 주문을 사용할 때마다
MP소모량이 1점 감소한다.(최소 1MP) [메타매직/**]을 사용할 때, 이 전투특기에 의한 MP
소모량이 먼저 감소한 후 곱해 최종 MP 소모량을 계산한다. 이 전투특기는 습득한 다른 기능에 대해서도 추가로 학습 슬롯을
사용해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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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격》 - V
· 전제조건 : [<Shield Bash>방패 강타</ruby>] 필요
[<Shield Bash>방패 강타</ruby>]로 당신이 공격하고 목표가 넘어지면, 당신은 목표에게 추가적인 근접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전투특기의 효과로 추가적인 근접 공격을 할 때, 무기는 "자세: 1H" 또는 그와 동등한 것이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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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된 저항력 I 》 - V
· 전제조건 : 모험가 레벨 3이상
당신은 생존의 의지를 얻습니다. 인내, 의지력 또는 사망 체크를 할 때 +1 보너스 수정자를 획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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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된 저항력 II 》 - V
· 전제조건 : [강화된 저항력 I] 대체
인내, 의지력 또는 사망 체크를 할 때, 항상 추가로 +1 보너스 수정자(+2 총합)를 얻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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