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883 (큰일났다 그냥 아메리칸 패밀리 레스토랑 맛인데)(그치만 전 맛있었습니다... 양 많으니까 소식하면 하나 시켜서 나눠먹는 것도 추천) ㅋㅋㅋㅋㅋㅋㅋㅋ 크악 호수 부럽다!! 우리는... 뭐 뭐 있지... 뒷산에서 울어제끼는 코요태와 청설모... (먼산) 절대로 몰에 가야만 유ㅓ리 해피크리스마스되어요🥺 이잉 워리에게 차를 줘 상사님!!
>>884 뭐??????? 캡틴 사랑니 뽑았다고??????? 심지어 그게 30분만에 일어난 일이라고?????
🫠 아니 이게 이게 뭣이여... 캡쨩 이제 이러고 일하러 가...? 사랑니 뽑으면 약먹고 자야되는데 그거 아픈데 으윽 매복 아닌 건 그나마 다행이지만서도...
>>885 이게 매복이 아니라서 생각보다 막 아픈건 아니고.. 까놓고 그냥 쏙 빼길래 저도 뭐지? 뭐임? 사랑니 이렇게 쉽게 뺀다고? 아닌데? 내가 전에 경험한건 뭐임? 이런 느낌이랍니다. 일단 좀 의외인건 잇몸을 찢은것도 아니라서 통증 그리 오래가진 않는다고 하네요. 걍 이번 사랑니는 운이 좋았던 모양이에요. 그냥 진짜 쑥 빼더라고요. 사실 빼는 순간이 제일 아팠던것 같기도 하고..암튼 그렇습니다!
>>886 그렇다니 다행... 이긴 한데... 8ㅁ8 아니 근데 뭔가 신기하다 나 4개 다 매복이라서(감동실화) 다 째고 뺐는데 매복 아닌 건 쉽게 빠지는구나... 🤔 효자 사랑니 그러나 썩어서 통증을 줬으니 불효자 사랑니 캡쨩 점심 못먹으려나 🫠 좀만 버티구... 이게 무슨 날벼락이여 크리스마스 이브에 사랑니를 뽑다
>>899 8ㅁ8!!!!! 으아아악 그렇구나 흐아아악... 멘탈 쪽은 약도 약이지만 상담이 곁들여지는 게 좋긴 한데 또 좋은 데 찾는 건 쉽지않으니 🥺 그래도 모쪼록 혜우우가 빠르게 좋은 병원 찾아서 편해졌음 조켓네... 이잉 (안아주기) 니트비니 베리굿. 근데ㅋㅋㅋㅋㅋㅋ 공항도둑ㅋㅋㅋㅋㅋㅋㅋ (상상해버림) 왕큰김밥혜우우가 되엇구나. 하지만 이 날씨엔 어쩔 수 없다. (돌돌 말아주기)
>>900 이 알차고 건강한 하루를 보내는 참치 같으니! (positive) 동물친구들이랑 산책 잘 다녀왓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걱정 마십쇼 미리 그려놨으니까 (?) 안 그래도 오랜만에 그렸더니 퀄리티 최악이라서 (...) 감안... 해주시길... 이게 뭔가 싶을지도 모름... 🫠
>>903 가끔 랑주의 일정이 감탄스러워... 이사람진짜부지런해!! 나는 가짜부지런이다 랑주가 진짜 부지런이야 🥹👍 할일 화이팅하고 이브니까 크리스마스 캐롤이라도 들으면서 포근포근하게 남은 하루 보내봅시다 😌❤️🔥
그그리고 그렇게 말해주니까 다행이고 기쁘고 🥺🥺 고마어요 얼른 손 다시 살려오께...!!!!!
>>904 김밥을 먹었어?! 안 아팠다지만 대단한걸 캡쨩... 확실히 매복 아니면 통증 정도가 많이 다르긴 하구나 🤔 아무튼 다행입니다 공복이 아니라서... 이따 길거리 구경 바로 가는구나! 그려 잘 다녀오구 따숩게 입고! 맛난것... 먹을 수 있으면 먹구 케이크도 사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