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811 하긴 그래 ㅋㅋㅋㅋㅋㅋ 새봄이도 달콤해져라로 적을 강제탈의시키는 걸 서슴지 않았고 말야 ㅋㅋㅋㅋㅋ 맞아맞아 고삐 잡기 빡세더라 ㅠㅠㅠㅠ 새봄이의 경우에는 형들이랑 노는 걸로 취급하는 걸로 수습시켰지! ...그 결과 새봄이가 묘하게 안전불감증이 되긴 했지만 ㅋㅋㅋㅋ(새봄: 헤헤 뭐 어때요 사지 멀쩡하면 됐지!(글러머금)) 하기사 재수없게 누가 들어가있기라도 하면 ㅎㄷㄷ긴 하다 ㅠㅠㅠㅠ >>812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정말로 사천만이 되어버렸구나... 서연이의 지갑에 애도를...(합장) 그나저나 태인이 피난 안 갔구나!! 메타적으로 보면 이겨질 테니 괜찮지만 개근상을 위해서 피난을 마다하다니 ㄷㄷㄷ 태인이 용감해...!! 그나저나 사천만에 종이 던지기 놀이 웃프다 ㅠㅠㅠㅠㅠㅠ 그래도 조금만 있으면 레벨 5 찍고 레벨 5 찍으면 지원금 나올테니 그날까지 서연이 화이팅이야!!><
>>824 새봄주 안전불감증;;;; (먼눈)(옆눈) 새봄이는 희생된 거다. 고삐를 잡기 위한 조치... 거기에 희생된 거란 말이지. (◀이거 아님) 돈 차곡차곡 모아서 나가 살 집 구하는 것도 위시리스트 중 하나였을 텐데 망했어요...898ㅁ98998 태인이도 정이도 안 갔죠. 분위기 뒤숭숭하네 뭔일 터질지 모르네 해도 일상생활이나 생업을 당장 팽개치기는 은근 쉽지 않겠더라고요...👀👀👀 (피난 가 버린 연구원은 무슨 생각인가...) 4렙 때랑 마찬가지로 5렙 인증도 연구원이 돌아와야 할 수 있겠지만, 여러모로 5렙 인증을 데엑마로 만들 생각이긴 해요. 응원 감사합니다아아아 (제리인사)(굽신굽신)
>>831 청윤주 오오!!! 청윤이가 전엔 소방관 밀었는데 이제 경찰관이 확고해졌다아아아아 청윤이 아버지도 이 소식 들으면 감개무량할 거 같아요. 근데 어라라?? 청윤이가 볶음밥을 마다하는 때도 있다??!! @ㅁ@ 설날 음식이면 역시 떡국이랑 만두일까요? 떡국 고명이나 만두소를 볶음밥으로 해 버린다거나... 하진 않겠죠? (◀이거 아님)
>>832 새봄: 헤헤, 형들하고 재밌게 놀 수 있으면 된 거 아니겠어요~(도른자) 에고고 ㅠㅠㅠㅠㅠㅠ 사천만이 또 오천만이 되지는 않아야 할텐데. 우리 서형이 고생이 많아...(서형 뽀담뽀담) 하긴 국가 차원에서 비상사태라고 발령해도 그러기 어려울 판에 겉으로는 평화롭고 아무일 없으니 (플레어의 테러 빼고) 그럴 만 하긴 하지. 그런 의미에서 연구원 씨가 현명했던 걸지도!>< 그나저나 별말씀을! 그럼 연구원 씨가 돌아와야지 5렙 인증이 된다면 서형의 빚폭탄도 엔딩 즈음에 끝나려나?
>>833 새봄주 @ㅁ@;;;;;;;;;;;;(호달달) 새봄이가 보람(???) 느끼는 재밌는 상황이 있기나 바래야겠습니다...👀👀👀 연구원은 현명한 걸까요, 두 번이나 일을 팽개치고도 안 짤릴 거라 믿는 똥배짱일까요, 짤려도 끄떡없는 금수저일까요?(서연주 : 세 번째면 내가 죽일 테다!!!!!) 언제 청산되느냐는 사천만의 성이 뭐로 확정되느냐에 달렸을 거 같아요^c^;;;;;; 그래서 저도 오천만은 안 됐으면 좋겠네요ㅎㅎㅎㅎㅎ
>>834 리라주 으에에엣 9898ㅁ98888 무슨 일인가요!!!!! 새벽 1시 지나서 깨셨는지 여태 못 주무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속상한 일 겪으신 거 같아 걱정이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
기력은... 일단 어느 정도 회복되긴 했지만 아마 스토리 끝날때까지는 풀회복은 힘들 것 같네요. (흐릿) 1주일마다 꾸준히 스토리하는 것도 꽤 기력이 들어가긴 하는지라... 아마 끝날때까진 계속 묘하게 피곤한 느낌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 그래도 얼마 안 남았으니 달려봐야죠! 으차!
>>836 고마워! 근데 만약에 없어도 새봄이 스스로 만들면 되니 아마 괜찮을 거시다>< 다른 건 몰라도 서형하고 철형이랑 노는 건 확실하게 보람차고 말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느쪽이든 그럴싸한걸! 근데 세번째면 나도 엄청 부러워서 주글거 같애 ㅠㅠㅠㅋㅋㅋㅋㅋ 아아, 역시 ㅠㅠㅠㅠ 사천만이 오천만 안되려면 기능을 더 추가할 일이 없어야 할텐데... (호달달)
>>842 새봄주 하긴... 식고문포(???) 랜덤박스 굴리기도 은근 재밌어 보이더라고요ㅎㅎㅎ 앗 아앗 ∑@ㅁ@;;;;;;; 요샌 반응 레스 잘 잇지도 못했는데 그케 말씀해 주시니 감사해요오오오오 >< 근데 기능 추가라면... 아아, 잉크요? 그건 캡피셜 효과 적용 안 되는 모양이니ㅎㅎㅎ 서연이가 할 법한 행동을 했다는 데나 의의를 두려고요. 근데 기능 추가도 추가지만 실은 수리비가...898ㅁ98989 (호달달)
>>848 캡 외식 가시는군요. 하긴 온천까지 다녀오셨겠다 마저 기분 내서 외식 잘 어울려요오오오오 >< 기왕 이렇게 된 거 오늘은 기력 충전의 날로 하시라요!!!!
>>851 청윤주 ...∑@ㅁ@??!? 처 청윤아... 그 침대 누구네 침대니?! 누구 침대든 그 침대 주인은 잘 자리를 잃ㅇ...8989ㅁ8998 청윤이를 위해서라도 목화고는 급식 메뉴로 볶음밥을 자주 내놓아야 해요!!!!!
>>852 혜우주 와 와 와아아아아 이건 청윤이를 위한 영상이에요!!!! (이렇게 청윤이는 볶음밥 여행을 계획하고???)
>>853 철현주 사람의 선악을 가르는 건 개인의 성향, 상황, 판단 주체의 입장(나한테 잘해 주면 착한 사람 ><)... 세 가지 변수 아닐까 하는 생각을 잠깐 했어요^c^;;;;; 근데 데이트 계획??!! @ㅁ@;;;;;;; 일출 보기가 떠올랐지만 너무 식상한 거 같은데 다른 아이디어가 안 떠올라요오오오오 (머리싸쥠)(털푸덕)
이제 남은 시간은 5일. 하지만 당장의 큰 변화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일단 예정대로라면 내일이 바로 결전의 날입니다. 들어온 연락에 따르면, 발사 장치나 기타 준비등은 모두 내일이면 완료가 된다는 것 같습니다. 플레어를 대체할 수 있는 이들도 일단 준비가 된 모양입니다. 예정대로라면 내일 모든 것이 마무리가 될 것으로 추측되지만 과연 어떻게 될까요?
하지만 그와는 별개로 저지먼트 업무도 돌아가고 있었고 오늘은 이번 학기의 마지막 정기모임날입니다. 이후는 방학이 곧 코앞이기에, 올해의 저지먼트 업무는 사실상 마무리가 되는 날이기도 합니다. 또한 3학년들은 이제 완전히 일선 뒤로 물러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목화고등학교 저지먼트는 당장은 해당사항이 없을지도 모릅니다.
어. 그런데 이상하네요. 아직 은우가 오지 않았습니다. 세은이에게 물어보면 3학구 능력자 수용소. 즉 웨이버가 있는 곳에 다녀오겠다고 한 모양입니다. 10분 정도 늦는다고 했으니 아마 이제 슬슬 오지 않을까요?
그 순간입니다. 갑자기 창문 너머의 하늘이 번쩍였습니다. 그리고 아마 랑이 있다면 불길한 기운을 다이렉트로 제대로 느꼈을지도 모릅니다. 그 순간, 창문이 쨍그랑 깨지고 안에 검은색 둥그런 뭔가가 떨어졌습니다. 그리고 그 둥그런 존재는 반짝이기 시작했습니다. 아니. 정확히는 창밖 운동장에도 그런 것들이 엄청나게 많이 보입니다. 그리고 이내 운동장 밖에서 연쇄적인 폭발이 일어났습니다. 절대로 쇼나 장난감이 아닙니다. 흙먼지가 올라오는 상황 속에서도 부실에 떨어져있는 검은색 둥그런 물체는 반짝이기 시작했습니다.
이거..이대로 괜찮을까요?
-띠로롱... -띠로롱... -띠로롱...
핸드폰의 화면에 수신불가 지역이라는 메시지가 떠올랐습니다.
/대충 오늘 올리려고 한 진행레스 스타트 부분인데... 일단 선공개를 하는 것으로! 저는 정말로 다녀올게요! 다시 한번 죄송하고...내일은 꼭 시작할게요! 8ㅁ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