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잘 지냈니?" ~"알려 주러 왔어." ~"너흴 이렇게 만든 새X들의 결말" ~"정학 먹었어. 무기정학"
소녀는 흙더미를 번갈아 쓰다듬었다.
~"너희 덕이야. 그리고... "
저지먼트 덕이지. 소녀는 미소를 머금었다.
처음엔 제 능력인 레코그니션 미싱으로 가해자들에게 접근해 쥐를 돌려줄 작정이었다. 하지만 그날 학교 청소를 맡은 저지먼트가 사이코메트리스트임을 알자마자 작전을 바꿨다. 제 존재감을 철저히 지움으로써 저지먼트와 가해자들의 대립을 유도한다. 그러기 위해 쥐들은 이 자리에 묻어 줬었다.
소녀의 작전은 성공했다. 쥐 사체를 치운 신발만 버려 뒀더니 저지먼트는 신발을 조사했고, 동료와 함께 가해자들에게 쳐들어가서는 본인이 사이코메트리를 사용했노라 밝혔다.
이후부턴 물 흐르듯 술술이었다. 교사들이 피해 사실을 확인할 때 소녀가 스리슬쩍 흘린 정보들 역시 저지먼트가 알아내 고발한 것으로 간주되었다. 지긋지긋했던 가해자들을 치우는 동시에 원한은 저지먼트에게로 돌려 놓은 것이다.
저지먼트는 맡은 바 소임을 다하는 게 중요했고 가해자들도 원망할 엘리트가 있으면 그만이었으니 누구에게도 나쁠 것 없는 결과였다. 소녀는 생긋 웃으며 일어섰다.
>>147 혜우주 아직 안 주무시니 혜우 독백situplay>1597048449>566 읽다 여쭙고 싶어진 거나 몇 개 여쭐게요^c^;;;;; 1) 혜우가 양아름을 학폭범으로 징계 먹이는 걸 유도한 거 같은데 맞나요? 2) 양아름은 저 폭행으로 징계를 얼마나 먹었을까요? 3) 서연이가 사이코메트리 이후 양아름을 찾아가 질문하면서 녹취 따도 괜찮을까요?
적을 미워하지 않는 걸 시작해본 게 제법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원한이라는 감정을 발산하는 과정이 내게 필요했던 것도 맞지만, 오래 떠안고 있기에는 아무래도 피곤하니까. ...라고 생각하려던 찰나, 일이 터졌다. 서형이 학폭에 휘말린 거다. 자세한 상황은 모르지만 어떤 미친 인간들이 서형에게 화분을 떨어트렸단다. 다행히 서형은 랑선배 덕에 무사했다 들었지만, 역시나 화가 났다.
...살고 싶지 않나?
순간적으로 그런 생각부터 들었지만 이내 뇌를 다잡았다. 이게 다 불량녹음기 부친 때문이다. 그 인간을 향한 살의에 휩싸였던 이후로 일정 이상 화가 나기만 하면 이런다니까. 그래서 쉬는 시간동안 계속 염주를 도록거리다, 염주에 매달려 귀여운 방해를 하는 병연이에게 전신 마사지를 해주며 생각했다. 이 마음도 제대로 풀어 보자고.
그래서 점심시간을 틈타, 잠시 외출해서 요 전부터 저주인형을 팔고 있던 노점상에서 저주인형을 여러개 사서 교실로 돌아왔다. 학폭가해자들 인원수에 두개를 더해서. 거기에 가해자들 이름을 적고, 하나에는 클레이로 파란 머리와 흰 눈을 달아주고 하나는 캡슐을 만들어 속에 넣어준 뒤, 속이 시원해질 때까지 송곳으로 찔러댔다.
폭 폭 폭 폭...
그 사람들 대신 쑤신다는 기분은 잠시고, 어쩐지 지푸라기를 송곳이 스치는 소리에 중독되는 것 같을 때 멈췄다. 이것들을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손가락을 튕겼다. 그리고 이 저주인형들은 맛있는 진저브레드 쿠키가 되었다. 불량녹음기 부자의 몫을 아작아작 씹어먹고, 학폭범들 몫도 먹으려다 멈칫했다. 그 부자야 어쩔 수 없다지만, 학폭범들에겐 더 속시원한 복수를 해줄 수 있겠는데? 그래서 학폭 가해자들 몫의 쿠키를 들고 계단을 올랐다. 다행히, 오늘 일 전에도 전적이 화려한 덕에 어렵지 않게 이름과 반을 알아낼 수 있었다. 가해자들 자리에 쿠키를 하나씩 두고 오니, 조금은 속이 가뿐해졌다.
그 인간들이 이걸 먹든 먹지 않든 상관 없다. 그 쿠키와 함께 내 미움도 내려놨으니까.
무기정학이라니 이후에 더 볼 일도 없을 거고. 그렇게 가벼워진 마음으로 교실로 돌아오려니, 단풍이가 내 자리에 와 있었다.
"어? 나단풍, 웬일이야?" "웬일은 무슨 웬일. 걱정돼서 왔지! 저지먼트 하는 1학년 여자애가 아까 계단에서 굴렀다길래!" "난 보다시피 멀쩡... 뭐라고?"
누구지? 영희인가? 혜우? 수경이? 덜컥 마음이 내려앉아 얼어붙어있으려니, 내 옆자리에 앉은 친구가 한마디 건넸다.
"천혜우인 것 같던데? 파란 머리. ...점심시간에 봤거든. 양호실로 옮겨지더라."
혜우였구나. 자가 치유가 가능하긴 하지만, 계단에서 굴렀으니 그럴 수 있는 여건은 아니겠지. 황망하고 기가 막힌 와중에, 의구심이 고개를 들어, 짝궁에게 물었다.
"어쩌다 계단에서 굴렀대?" "다른 애가 팼다나봐. 분위기 살벌하더라. 안 좋은 소문도 좀 돌고..."
안 좋은 소문이 뭔지는 묻지 않았다. 많은 사람들이 알아봤자 좋지 않은 일일테니. 짝궁에게 알려줘서 고맙다고 말하려니, 단풍이가 볼을 긁적이며 혼잣말하듯 말했다.
"그 친구 어쩌다 원한을 사서 이렇게 험한 꼴을 본다냐..." "...그러게."
그 세글자가 어색하게 입에 맴돌았다. 생각이 복잡했다. 떠도는 소문이 궁금하지도 않지만, 그렇다고 진짜 사정을 아는 것도 아니거니와, 안다 해서 내가 할 수 있는 게 있는지도 의문이었기 때문이다.
병문안? 복수? 글쎄. 전자라면 동료로서 할 수 있는 일이라지만, 혜우가 요 근래 어두워보이는 게 마음에 걸리긴 하다. 기분 탓인지는 모르겠지만, 태오선배나 지난번에 봤던 희야라는 선배가 아니라면 그 누가 병문안을 와도 반기지 않을 것 같다, 는 느낌이 들었달까. 물론 나 혼자만의 생각일 수 있지. 더군다나, 서형을 괴롭힌 녀석들에게처럼 복수를 하기엔 난 혜우의 사건이 왜 일어났는지도 모른다. 무엇보다도, 복수를 한다는 것 자체가 주제 넘게 느껴지기도 했다.
종이 울렸다. 단풍이도 제자리로 돌아가고, 나도 병연이를 만지는 한편 수업에 집중해서 그 일을 머릿속에서 몰아내려고 했다. 지금 내가 걱정하고 전전긍긍해봐야 혜우가 폭행당하고 소문이 도는 상황이 달라지는 것도 아니니까. 그리고 내 생각은 얼추 맞았다.
종례시간이 가까워질 즈음 얼굴이 퉁퉁 부어 오는 애들이 하나 둘 생겼다. 다른 아이들이 수군거리는 소리를 자세히 들어보니, 주로 혜우에 대해서 말하고 다닌 아이들이 저렇게 된 듯 했다. 느닷없이 나타난 박쥐에 물렸더니 저렇게 되었다나. 저런 피조물을 만들어낼 수 있으면서, 혜우의 주변인이라고 말할 수 있는 우리 학교 사람은 내가 알기로 한 사람 뿐이다. 리라 언니. 어떻게 보면 내 생각이 적중하긴 했다는 생각에 이어 미리 조심해두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종례가 끝나자마자 단풍이에게 급히 손짓했다. 의아한 얼굴로 다가오는 단풍이와, 짐을 챙기느라 바쁜 짝궁에게도 이렇게 일러두었다.
"단풍아, 유란아. 우리 이제부터 혜우 일은 입밖에 꺼내지 말고, 소문에 대한 디테일한 이야기가 들려도 귀막고 모른척 하자. 박쥐가 어떤 조건으로 나타나는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혜우의 소문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는 게 조건이긴 한 것 같아."
단풍이는 "난 피해자가 네가 아닌 시점에서 신경 껐다"며 괜한 걱정 말라고 대답했고, 짝궁 역시 박쥐에 물리기 싫다며 그러겠단다.
그 대답들에 마음이 놓이는 한편, 조금 전까지 했던 내 고민들이 우습게 느껴졌다. 내가 누군가 서형과 철형을 건드리면 눈부터 뒤집는 것처럼, 혜우에겐 이미 그런 사람들이 있다. 평소답지 않다고 느껴질 정도로 강경한 행동에 나선 리라 언니가 그렇고, 거론되지만 않았을 뿐이지 태오선배와 희야선배가 그런 사람들이다. 무엇보다도, 내가 무언가 해야 할 일이 생긴다면 부장 선배, 아니면 부부장 선배, 아니면 청윤 선배나 리라 언니나 태오 선배가 부원들을 소집해 브리핑을 할 거다.
그러니, 지금은 기다려보자. 내가 난리피우지 않아도 혜우는 이미 아프고 지쳤을 테니까.
...하지만, 이 정도는 괜찮겠지?
@혜우주 situplay>1597048449>528 (과자집 구조) 부실에 있는 거대한 과자집을 대형 인형의 집 정도로 축소해서 수제로 만들었다. 물론, 쿠키와 초콜릿으로 장식한 외관 뿐만 아니라 가구들도. 그리고 부숴먹으라고 작은 나무망치도 동봉했다. 공간이 모자라 다 넣지 못한 과편이나 사탕, 개성주악 등은 종이상자에, 볶음밥은 맛이 뒤섞일 수도 있겠다 싶어 도시락 통에 따로 담았다. 어쩌다보니 어마어마해진 짐을, 혜우가 잠들어있는 양호실에 맡겼다. 혜우가 깨어나거든 전해달라고. 그러고는 개인톡으로 몇자 남겼다.
@천혜우 [혜우야, 많이 아팠지? 이런 일이 일어나게 돼서 유감이야.] [내가 도울 일이 있으면 언제든 불러줘.] [그럼 푹 쉬어!]
>>155 에구구 고마워!!>< 덕분에 새봄이가 원한을 조용히 잘 풀 수 있었어><bb 그러게, 서형도 혜우를 위해 이야기를 들어주러 가는 것 같더라! 서형이 이야기를 들어주는 것도 혜우우한테 속풀이도 되고 위안도 되면 좋겠는걸!
그리고 나 >>149 보면서 완전 소름돋았잖아!! 어쩐지 학폭범들이 피해자는 쏙 빼놓고 서형만 원망하는 게 묘하게 위화감이 느껴졌는데 저런 계락을 꾸몄다니!! 애꿎은 쥐들을 죽이고 자길 괴롭힌 학폭범들에게 복수를 하는 것까진 이해가 가는데 그런 계략을 꾸미면서 애꿎은 사람을 다치게 만들뻔 하고도 당당하단 점에서 상당히 음습하면서도 영악한 인물이구나 싶었어 ㄷㄷㄷ 일회용일 텐데도(맞나? 또 나오려나?) 저렇게 입체적인 인물을 만들다니, 서연주 대단해!!><bb
>>156 아앗 저런......ㅠㅠㅠ 아 맞아, 그러고보니 서형이 새봄이 과자집을 최초발견했을 때, 새봄이가 선물 하나 했다고 해도 될까>< 철형이랑 알콩달콩 나눠먹으라고 수제로 만든 마리토쪼>< 대신 속에 넣는 과일은 딸기를 넣어서!! (메타적으로는 철형한테 이야기할 때 쪼끔은 덜 긴장된 분위기에서 이야기하면 좋겠다 싶어서 꺼내봤어 히히)
>>150 아이고 인사하자마자 기절해브럿으 1) 아냐 그런 의도는 없었어 애초에 걔들이 거기서 그런 말을 하지 않았으면 아무 일도 없이 지나갔을거고 무엇보다 혜우는 그런 공개적인 징계 같은거 먹이려고 하지 않아 직접 손을 쓰려고 하지
혜우가 거기서 양아름을 긁어 사태를 일으킨 건 어차피 알음알음 퍼져있는 소문 좀더 대대적으로 퍼뜨려서 저지먼트 귀에도 들어가고 그걸 들은 저지먼트가 혜우와 거리감이나 생겼으면 좋겠다는 의도였어 그리고 좀 굴러서 개운해지고 싶었대 근데 직접 구르면 주변에서 오해할테니까 마침 나타난 양아름을 철저히 이용한거야
그렇지만 양아름이 동정받을 이유도 없긴 해 2년 전부터 중학교 졸업 때까지 꾸준히 혜우 직접 괴롭혔고(폭력의 정도만 약했을 뿐 이미 학폭 수준), 계속 뒤로 온갖 없는 일 지어내서 소문내고 그랬거든 그래서 리라 갠이벤 전조 때 혜우 소문이 빠르게 튀어나왔던 거기도 해
2) 혜우가 피해자로서 처벌을 바라지 않으니까 징계는 없었어 굳이 학교 측 징계가 아니어도 인생 망할거 직감했거든 학교 측에서 그러면 본보기가 안 된다며 교내봉사, 청소 같은 거 정도는 시켰을 거 같으니 그렇게 생각하면 될듯 해
3) 물론 오케이! 질문에 대한 답은 따로 달아줄게 그런데 녹취는 해서 어디에 쓰려구?
>>154 오- 좋다 좋아 새봄이 생각 솔직하네잉 확실히 어색해하는게 느껴져서 좋군 과자집과 도시락통이라 망치는 약간 부수면서 스트레스 해소도 겸비한 걸까 귀가길에 확실히 챙겨갔을듯 문자 답이랑 해서 짧게 써볼까... 소문 소재 잘 써먹어줘서 땡큐 새봄주!
>>157 새봄주 마음 수양 중인 새봄이가 시험에 든 건 미안하지만 그렇게 열낼 만큼 정이 들어 준 건 고마워요. 아하하^c^;;;;; 이대로 뻔뻔스럽게 제가 만든 빌런입니다(당당!!!) 하고 싶지만, 실은 혜우 폭행범도 별 징계를 안 받은 눈치라 그 갭을 메꾸자고 끼워맞춘 거예요. 같은 학교에 저렙이 고렙 린치한 것도 똑같은데 밸런스가 너무 안 맞으면 뭔가뭔가 같아서요👀👀👀 그래도 음습하면서도 영악하다고 평가해 주시니 무지무지 뿌듯해요!!! >< (콧김 뿜뿜~~) 와 우와와아아 베어무는 순간 생크림이 산적수염처럼 묻어날 거 같은 위엄의 빵이에요!!! 맛있겠다 89ㅁ8988 내적으로나 메타적으로나 마음 써 주시니 감사해요오오오오오 >< 크림의 위엄으로 대사를 닦아 보겠습니다!!!
>>163 혜우주 1) 아, 공개적인 징계를 먹이려던 건 아니었군요. 사람들이 몰려올 때까지 기다리는 듯한 서술이 있어서 징계 먹이는 걸로 대응하려나 했어요. 2) 그럼 양아름은 계속 학교 나왔다는 말씀이시죠? 교내 봉사나 청소 같은 걸 했으면 서연이가 접근하긴 어렵지 않았겠네요. 3) 감사해요 >< 내일 훈련 레스 작성하면서 양아름한테 할 질문 준비해 볼게요. 녹취는 증거 확보요. 서연이는 사이코메트리로 진상을 알 수 있지만, 서연이가 보는 사이코메트리를 제3자에게 재생할 수는 없으니까요... 4) 근데 계단에서의 사건을 사이코메트리하면 의외로 당시 일에 대한 혜우의 입장은 어느 정도 파악이 되어서, 혜우한테 질문할 거리는 그리 많지 않을지도 모르겠어요. 머리를 암만 쥐어짜도 니가 중학교 때 남자애들 건드리고 다녔다는 소문이 언제부터 퍼지기 시작했는지 아냐, 그 소문을 퍼뜨린 사람들 학폭으로 신고하거나 허위적시 명훼로 고소할 생각 없냐, 혹시 중학교 때 남자애들이 너한테 고백했던 장소가 어딘지 기억하냐(양아름의 진술과 대조하고 사이코메트리 써 볼 생각)........................뭐 그런 류밖에 생각하질 못했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68 1) 사람들 몰리는 것도 처음부터 의도한 건 아니었고 양아름이랑 대치하면서 아 기왕 일 치는거 좀더 키워볼까, 하고 의도한거였어 2) 등하교 정상적으로 했을 텐데, 말 걸면 반응이 썩 좋진 않았을거야 이 일로 저지먼트도 알만하다며 깔보게 됬거든 3) 증거라면 어디에 쓸 증거야? 혜우에 대한 소문이 오해와 날조라는 걸 증명하는거에? 4) 꼭 혜우한테 질문할 필요는 없으니까 서연주가 이건 꼭 들어봐야할듯? 싶은것만 추려도 돼 ㅋㅋㅋ
@철현주 >>156에서 언급한대로, >>154에서만큼 소문이 퍼졌으면 서연이가 선배한테 자진 납세(???)할 거 같아서 남겨 봅니다.
(새봄이의 마리토쪼가 담긴 종이백은 고이 들고 있음) 서연 : ...... (이거 건네면서 얘기하면 뭔가뭔가 뇌물 느낌이야;;;;; ) 서연 : 저기, 선배 서연 : ...어, 그니까... 나 좀 사고가 있었는데~ 서연 : 보다시피 안 다쳤어~!! 마침 나랑 언니가 도와주셔서 서연 : 끝난 일이니까 걱정 안 해도 된다고 얘기하는 거야. 서연 : 그 수박들 인제 학교 안 올 거거든 정학당해서 서연 : (종이백 내밀면서) 빵 안 먹을래? 새봄이가 만들어 줬는데
>>170 혜우주 1) 이해했어요!! 2) ㅎㅎㅎ 그건 상관없어요! 공식 인증 네가지없는 캐고, 서연이야 원래도 꽤나 만만해 보일 타입이니까요~ 3) 네. 사람들이 소문 내는 데에 거리낌이 없는 건, 그 소문이 사실이라고 믿고 있어서일 테니까요. 서연이라면 그 믿음을 의심으로, 의심을 불신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증거가 필요하다고 판단할 거 같아요. 꼭 어디 공개하는 용도가 아니라, 누가 소문 얘기로 자와자와하는 게 들리면, 너 그거 봤냐? 증거라도 있냐? 난 사이코메트리로 봤고 증거도 있다. 식으로 대응할 수 있으니까요👀👀👀 4) 아, 꼭 혜우한테 물을 필요는 없군요. 혜우주도 답변 일일이 쓰시려면 번거로우실 테니까 가급적 간단명료하게 핵심을 추리도록 노력해 볼게요><
수경: (멀... 하려는 거지요...)(자꾸 깔작대는 거 같아서 왜? 라고 물어볼 목적뿐이었음) 모브예비기레기: (갑자기 빡돔)(일렉트로키네시스로 지지려 했음) 수경: (전기 발산한거 거의 다 이동시키고)(어우 위험했네요)(앗 찌릿해요)(균형 살짝 못 잡음) 모브기레기: 야호 사진이다!
나중에 안데르: (소문을 전달받고 스트레스로 인한 상태 급변으로 드러누움) 케이스: 조x줘요? 수경: 조x다는 말은 좀.. 그런데요... 그렇지만 기분이 조금.. 안좋은 건 사실이에요. 샹그릴라라니요.. 케이스: (미새의 문제가 아니었군요)(죽이는 건 너무 간단한데 말이지요.) 안데르: (부작용없는샹그릴라주면당장먹을이들이말이많은기분이네요...)(없애거나 묻는데에 그렇게 고생했는데 자비로움을 걷어차고 이렇게 들추시면... 할 수 밖에 없죠) 수경: 그래도 말은 해봐야죠.
>>173 1) 2) 오케오케- 3) 그렇구나 음음 하지만 소문이 퍼지기 시작한 건 2년 전이고 목화고 뿐만 아니라 타 고등학교에도 같은 중학교였던, 아름과 같이 혜우를 괴롭혔던 학생들이 있어 이 애들도 소문을 내는데 일조했고 이때문에 목화고 안팎으로 혜우의 소문을 알고 있던 일부 학생들은 서연의 대응을 무시하거나 역으로 2년 전의 진상은 모르는거 아니냐며 코웃음 칠 수도 있다는 점 미리 알려줄게
오너적으로는 한번 퍼진 소문이 완전히 종식되지 않는다는 특성을 적용하려는거라 현시점 잠시 잠잠해져도 소문 설정 자체는 계속 남겨둘 것이라는 것도 미리 말해둘게 4) 답변 해주는거 자체는 즐거우니까 괜찮아- 근데 뭐든 물어야 해! 하고 고민하지 않았으면 하는거지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