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약육성의 요소가 있으나, 참가 시간대가 일정할 수 없으니 최대한 고려하여 지나치게 떨어지는 상황은 없게 조율할 예정입니다. - 스토리 플롯의 변화는 전적으로 플레이어에게 달려있어, 결과적으로 대립성향을 띈다거나 할 수 있습니다. - 매너를 지키며 즐겁게 플레이 합시다. 불편하거나 개선사항 같은게 있으면 얼마든지 캡틴에게 문의해주세요. - 이벤트는 보통 금-토 8시 ~ 로 생각해두고 있습니다. 참가자들이 진행을 잘 해 하루만에 끝날때도 있을거 같네요. - 각 캐릭터마다 주 1회,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루에 한번, >>1 앵커를 달고 훈련 독백도 가능합니다. - 10일내로 아무런 갱신도 없을 시, 시트를 일시 동결, 그 이후 7일 동안 해제 신청이 없을때 시트가 내려갑니다. (미리 기간 양해를 구할 시 제외) - 다이스 전투가 기본입니다. 그러나 상호 합의하에 다이스 제외 전투를 하는건 자유-☆ - 데플의 위험성이 존재합니다. 캐릭터의 자유에 걸맞는 책임감을 부탁드립니다. - 서브 캐릭터를 허용합니다. (설정상 일상을 돌리기 힘든 성향이라거나 여러 기타 사유를 고려해서.) - 매주 월요일에 웹박수를 공개합니다. 앓이나 응원, 호감표시등 자유롭게 해주세요. 공개되길 원하는 웹박수의 경우 말머리에 [공개]를 써주세요.
그저 빈 종이인 줄로만 알았던 것으로부터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한다. 의외의 요소 때문이었을까, 한순간 흐트러진 집중력 탓에 흐름이 꼬인다. 그것을 가까스로 바로잡아 가장자리까지 흘려보내려던 순간.
종이가 휙 사라졌다.
줬다 뺏기. ……한순간 선생을 바라보는 눈빛이 몹시도 불손해졌다. 그 이상으로 항의를 할 의지까지는 없었지만.
이후로는 다시금 지루한 설명의 반복. 처음처럼 꼼짝없이 수업을 흘려들을 수밖에 없나 하는 생각이 들 무렵, 문득 선생이 내려둔 종이가 보였다. 그는 넌짓 상황을 살피다 슬그머니 종이를 다시 집어들었다. 보이다 만 글자가 조금 신경쓰여서. 별것 아닌 내용일지도 모르지만 줬다 뺏겨서 그런지 또 오기가 생기지 뭔가.
이번엔 완벽하게 성공했다. 선생님은 수업을 진행하느라 당신의 상황을 파악하지 못하고 있었고. 그 사이 편안하게 마력을 주입한 결과 종이에 글자가 떠오른다. 그런데 글자가 전부 떠오르자. 분명히 별거 없는 단어들의 조합이었을 글자들이 마법진처럼 변하며. 그것이 머리속에 들어온다.
대체 뭘까. 마치 새로운 지식이 머리속에 주입된 기분이다.
그러나 그것도 잠시. 뭔가 불길한 느낌이 든다. 선생님이 교실 한켠에 둔 가방이. 꿈틀거린다.
결국 승리는 하 우성의 것이 되었다. 하지만 자부심을 느낄 정도는 아니었다. 회피 하나 못하는 골렘에게, 아무리 공격을 흘려낸다고 해도 이리저리 회피를 하며 공격하는 우성이 애초부터 우위인 싸움이었다. 오히려 패배하면 망신일 법한- 그런 배틀이었지. 하지만 어떠하랴- 보상이 걸렸는데.
주변은 다시 동아리방으로 돌아왔고, 몸은 언제 그랬냐는 듯이 회복되었다. 역시 초승달 아카데미의 시설이라는 건가.
"하지만 공격을 흘려낸다는 점은 꽤나 좋아보이는군요. 아직 테스트 단계에 있는 골렘인 것으로 보아.. 지성도 우수하니.. 부장님이라면 필히 해결법을 찾아서 더 강한 골렘을 만들 수 있다고 믿습니다. 제 부족한 지식으로 감히 생각을 말해보아... 금속 대신에 경량 금속을 사용하여 무게를 줄이는 것이 어떨가 싶습니다. 물론 강도는 마법을 통해 강화하면 금속과 맞먹는 강도에 무게는 더 가벼운 골렘이 되리라고 상상해봅니다. 혹은 골렘의 관절에 마법을 부여하여 관절을 더 유연하고 민첩하게 작동하게 만들던가, 물리적인 기동은 어떻게 해도 개선의 방법이 안 보인다면 순간이동 마법을 부여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
그나저나 캡틴! 자기 30분 전이라 미안한데..ㅜㅜ 스킬이 지금 아이디어가 딱 하나 떠올랐거든.
아까 혼돈을 머금은 창으로 직접 찔러넣어서 혼돈을 주입시킨다는 묘사를 베이스로.. '환영척'은 단순히 손으로 기를 뿌려서 환각을 유도한다면, 이 찌르기는 보다 더 직접적으로 체내에 혼돈을 주입해서 '예측이 불가능함에서 오는 극도의 공포'를 유발한다는 아이디어가 떠올랐거든!
혹시 이 스킬을 지금 단계에서 생성하는데 문제가 없는지 봐줄래?! 문제가 없다면 다이스 보정치는 얼마가 적당한지도..!
신체는 이미 다가들 상황에 대한 준비가 마쳐두었다. 샛노란 금빛 시선이 정면을 향한다. 동공은 확장되어 달려드는 무언가의 형체를 쫓는다. 갑작스럽게 튀어나온 그것은 둥그런 모양에, 어느 모로 보아도 훌쩍 뛰어 달려들 수 있을 것 같이 생겨먹지 않은……
……뭐야?
이번에는 다른 의미로 의문이 들었다. 긴장보다는 황당한 의미에서. 그는 달려드는 그것을 반사적으로 후려칠 뻔했지만, 선생의 가방에서 튀어나온 걸 봐선 교본일지도 모르겠단 생각이 들어 그것만은 참아 주기로 했다. 그 대신에 날아오는 공을 받듯 에메리히는 그것을 손으로 낚아채려 했다. 그리고 선생에게 넌지시 눈짓하며 물었다.
남운세가의 무사뿐만 아니라 직계 혈통의 세가 구성원들 대부분은 병장기 중 검을 특히 소중히 다룬다. 세가에 내려오는 검식 자체도 심후하지만, 만병지왕이자 병장기의 군자라고 불리는 검이기에 더욱 그러할 것이다. 허나 '대부분'이라는 것에서 알 수 있듯, 모든 남운세가의 일원이 검을 붙잡는 것은 아니다. 태생부터 병장기를 다루는 데에 미숙할 수도 있고, 그저 검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사람일 수도 있다. 그리고 남운세가의 가주 후보이자 삼 공자인 남운천은 명백히 후자에 가까웠다. 타고나길 명민하여 천재라는 말이 아깝지 않았으니 병장기를 다루는 것은 어렵지 않은 일이었다. 그러나 그러한 재기 때문이었을까, 보다 손쉽게 기공을 다루게 된 천은 직접 들고 휘두르는 병장기에 흥미를 잃었다. 게다가 세가의 대부분이 검을 휘두르지 않는가! 남운세가의 검이 날카롭다고 하나 모두가 같은 모습을 보이는 것은 여간 따분한 게 아니었다. 그래서였을까, 천은 검초를 비롯한 병장기들의 기초만을 습득하고 병장기를 놓아 버렸다. 그리곤 서생들이나 손에 쥘 법한 부채를 집어들었으니... 이미 병기술은 천의 눈 바깥에 나 있었다. 그런 천의 관심을 끈 것은 (천의 입장에서)병기술보다 고상하고 복잡한 진법이었으니, 시간이 흘러 진법에 대한 식견을 꽤 쌓았음에도 심심풀이로 진법을 만들고 파훼하곤 하는 것이었다.
"금쇄진(金鎖陣)은 그 고강함이 감탄할 만하나 문을 반드시 만들어야 한다."
천은 손 끝에 모은 기로 바위에 진법을 그려나갔다. 생문과 사문만을 갖춘 가장 기본적인 형태의 금쇄진.
"그리고 그 형상이 경직되어 길을 잃은 아군 역시 위험해지는 것이 문제로구나."
생문으로 들어서 생문으로 나가는 것으로 자신이 만든 진법을 파훼한 천은, 부채를 펼치곤 파훼된 진법의 흔적을 빤히 쳐다보았다. 진법을 모두가 숙지하고 있다면 얼마나 편안하겠느냐만은, 그게 쉽지 않으니 자신 같은 사람이 진법을 연구해야 하는 게 아닌가. 천의 입꼬리가 부채 뒤에서 살짝 솟았다.
"지금 네 몸 안에는 꽃들이 피어나고 있어. 극도의 공포를 안겨주는 꽃들이야. 너는 단지 공포에 떨다가 쓰러지면 돼."
우성의 창술에 혼돈의 기를 응용해서 개발해낸 기술이다. 창끝에 혼돈의 기를 응축시키고 찌름으로써 본격적으로 상대의 체내에 혼돈을 주입시키는 스킬이다. 이 스킬에 피격당한 대상은 예측이 불가능한 극도의 공포에 휩싸이기 시작한다. 공포로 인해 극도의 스트레스 상태에 놓인 대상은 판단력이 저하되며, 이는 곧 옳지 않은 선택을 유도하게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