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허락이라니? 싫은 건 안 먹는 게 당연하지 않나? 누가 억지로 먹이지 않고서야;;;; 그래서 쎄했다.
" 너 그럼 급식도 다 먹어?? "
나도 그렇긴 하다만. 자신이 배고프기 싫어 다 먹는 것과는 전혀 다른 상황인 것 같았다. 동시에 리라의 보고서가 더 사실에 가까우리라는 예감이 들었다.
" 응응. 니가 거짓말한다는 게 아니야. "
" 근데 서로 얘기하는 게 정반대니까 그건 누군가는 잘못 알고 있다는 의미니까 어디서 어쩌다 착오가 생겼는지 확인해 보고 싶다는 거야. "
모순되는 진술이 당사자 양쪽에게는 모두 진실이다. 그렇다는 건 둘 중 한쪽이 환각을 봤거나, 기억을 조작당했거나. 둘 다 그럴 가능성도 0은 아닐 테지만 일단 서연은 그렇게 판단했다. 하여 서연은 괜찮다는 답을 듣자마자 수경의 손을 감싸쥐었다. 기다랗고 마르고 어쩐지 차게 느껴지는, 그래서 이 애가 괜찮나 불안감이 드는, 그런 손이었다.
" 그럼 쓸게. "
목표는 단 하나, 리라가 보고서에 작성한 사건이 일어났던 그날. 누가 수경이에게 접근해서 무슨 조치를 했는가?
>>632 그치요? 전에도 한번 mbti를 받아보았을 때, 아 이건 완전 금이다... 했어요. uu
>>618 (티미가 고봉밥이다) (배부름) 아 1번을 보고 생각난 건데. 누가 태오의 작품을 두고, 작품을 제대로 이해도 하지 못한 채 비평을 한다면 어떻게 받아들일지 궁금해요. 그리고 서사에 얽힌 인물들의 티미라, 되게 흥미로울까요. >>양들의 침묵<<, >>시계태엽 오렌지<< 👀 가만 보면 태오주 엄청난 영화광인 거 같아요.
주기능이 직관(Ni)이기 때문에 영감에 의한 지배를 많이 받음. 다만, '영감'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이 그것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이유를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더러 있음. 현실 감각을 키우고 현재를 즐기려는 노력 필요. 다른 사람들에게 공감을 잘 표현하고 대인 관계의 갈등을 가급적 피하고자 하는 경향이 있음. 한 곳에만 몰두하고 목적을 가질 경우 '주변 조건에 따라서' 난관에 부딪히는 경우 많음. 단순작업은 이들의 통찰력을 말 그대로 "질식하게 만들어버리기" 때문에 비능률적으로 바뀜.
-자신의 비전과 남의 비전을 현실에 비춰 검토할 필요가 있음. -현재 상황에서 무언가를 완수할 때, 여유를 갖고 보다 개방적인 자세를 가질 필요 있음. -현실을 있는 그대로 수용하고 현재를 즐기고자 하는 노력 매우 필요. -감각 기능을 개발하지 않으면, 영감 속에 갇혀 현실과 유리된 상황을 맞게 될 유려 많음.
@혜우주 @성운주
대개 헌신적이지만, 육체적인 접근(=스킨쉽)에는 적극적으로 응하지 않음. 먼저 혜우가 나설 때는, 그 분위기에 매료되었고 나는 지금 스킨쉽 하고 싶다는 뜻이니까 성운이는 그것을 잘 받아갈 필요가 있음. 정신건강에 해로울 만큼 끊임 없는 갈등을 반복하기 때문에 주변에서 환기 시켜줄 필요 있음.
Q. 누가 태오의 작품을 두고, 작품을 제대로 이해도 하지 못한 채 비평을 한다면 어떻게 받아들일지 궁금해요. A. 처음엔 그러려니 넘기지만 이 비평이 듣기에 작품을 제대로 보긴 한 건가 싶을 정도면 "개와 돼지가 아닌, 오로지 인간만이 예술을 알지요……. 새로운 시각을 이해한답니다." 라고 답한대...🤦♀️
>>671 정확히는 세은이가 위험하다고 하면서, 이건 자신과 오빠의 문제라고 하면서 알게 모르게 선을 긋는 행위에요. 챕터1에서도 은우가 3학구의 문제. 그러니까 샹그릴라 문제를 빨리 해결하지 못하면 처분해버리겠다고 지시를 들어서 저지먼트 애들을 끼우지 않고 혼자서 해결하려고 스트레인지 구역 싹 쓸면서 조사하다가 결국 과로 때문에 쓰러졌었거든요.
사실 이건 은우세은 남매의 성향 문제가 아니라 퍼클과 위크니스이기에 생긴...문제이지만..(옆눈)
>>689 아주 위험하지요. 정말로 위험하지요. 하지만 그럼에도 결국 퍼클과 위크니스는 철저하게 선이 그어진채로 지낸 이들이기 때문에..(옆눈) 이 관련 문제는 가급적 끼우는 것을 은우와 세은이 둘 다 조금 꺼리는 것은 있어요. 그나마 은우는 정신적으로 어느 정도 각성해서 이제 그런 성향이 좀 많이 줄긴 했는데..세은이는....(옆눈22) 특히나 세은이는 그 당사자니까요.
사실 지금의 은우의 모습에선 상상하기 힘들지도 모르지만... 그 칙한 리라가 성질을 낼 정도의 고집을 보인 적도 있고...(옆눈) 아무튼 그랬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