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수용소를 앞에 두고 있자니 속이 울렁거려서 견딜 수가 없다. 괜찮았던 것 같은데. 아니, 괜찮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아니었나? 저 안 어딘가에 그 새끼가 있을 거라고 생각하면 숨구멍에 달군 구슬을 몇 개나 쑤셔넣은 것처럼 몸속이 갑갑하다. 그러니 이 불쾌함은 자연스럽게 가까이 있는 자에게 돌려진다.
"설득이나 대화가 무용한 시점인 것 같은데요. 아니, 뭐... 거기까지 갈 것도 없나. 지금 저기서 저러고 있는 것부터가."
@현태오 그는 스케치북을 펼친다. 최근 무기 사전을 모작한 덕에 저격 소총은 이미 적절한 퀄리티의 그림으로서 네모반듯한 종이 안에 자리잡아 있었다.
"선배님, 여기요."
리라는 저격 소총과 맞으면 강렬한 통증을 유발하는—일반적인 비살상용 탄환에 맞은 통증의 약 5배. 그러나 통증만을 유발할 뿐 일반적인 것 이상의 상처는 나지 않는다.—비살상용 탄환을 함께 실체화 시켜 태오에게 건넨다.
그리고 스케치북을 뒤집는다. 뒤는 미리 그려진 그림이 있는 곳, 앞은 빈 종이가 있는 곳.
"예전에 정신줄 놓아가는 거 붙잡아 두고 좋은 말 예쁜 말 해줬더니 이상하게 알아들어서 저러고 있잖아요. 희야 선배님께 미안해서 어쩐담... 강수연 양. 너 그 선배님 기억은 하니? 널 업고 계단을 달리다가 총 맞고 큰일 나실 뻔 한 선배님은? 비상 퇴로를 뚫겠다고 그 좁아 터진 공간에서 다친 저지먼트 부원들은?"
종이에 고무 재질 끈끈이가 꽉 들어찬 풍선이 그려진다. 형광 분홍색의, 스케치북 하나를 꽉 채울 정도로 커다란 풍선이.
"아, 아니다. 기억할 머리가 있었으면 누가 봐도 제정신이 아닌 저딴 테러단체에 붙지도 않았겠지. 있죠, 강수연 양. 청소년이 생각 덜 여문 건 흠도 아니라지만 그걸 이렇게 학구 단위로 광고하면 흠이 된답니다. 본인 멍청한 거 광고해서 어디 쓰려고 그래요. 나중에 법관 앞에서 내 머리가 모자라서 그랬다, 어설픈 변명이나 할 때 증거품으로 내놓으려고 그러나?"
어차피 무슨 말을 해도 못 알아먹을 머리라면 굳이 말을 걸어 내 심력을 낭비할 필요가 없지만.
"자꾸 죽인다고 해서 말인데 하나 묻죠. 강수연 양 이미 사람 죽였나요? 이미 연구원 죽이고 거기 들어간 건가? 뭐, 그렇다면 할 말 없지만 그게 아니라면 무슨 자신감으로 사람을 죽이네 살리네 논하는지 궁금하네요.
—정말, 하나하나, 공기 한 톨마저 짜증나지 않는 부분이 없어서.
"감당은 할 수 있고? 내가 병원에서 본 수연 양은 그 정도 그릇이 안 됐는데?"
커다란 고무 끈끈이 풍선을 실체화 시켜 터뜨린다. 바닥을 덮어 스파크를 차단할 수 있도록. 그로 인해 누군가 자석이 되어 엎어지지 않도록.
앞으로 나아가는 움직임은, 발걸음 대신에 아주 미세한 지향중력을 자신에게 적용시켜서 공중을 떠다니듯이 날아가는 것으로 간주한다. 마치 우주유영을 하듯이. 그것으로, 성운은 투명한 상태를 유지한 채로 아무런 소리도 없이 수용소의 더 깊은 곳으로 진입하는 것이 가능한 것이다.
진민호. 장승호. 박수호. 표해준. 아는 이름들이 조금씩 보이네.
저지먼트, 어째 호자 돌림들이랑 상성 안 좋지 않아?
그때 혜성이 인셋으로 전해주는 정보에, 성운은 눈을 크게 떴다.
그리고 혜성에게로 손을 뻗어 혜성의 몸을 약간 가볍게 만들어, 혜성의 움직임에 박차를 가해주어 더욱 빠르고 수월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해주었다.
성운은 또한 혜성이 공유해준 건물 안의 폭탄들의 개수가, 자신이 전부 다 꺼내어올 수 있는 만큼인지를 생각해보았다. 십여 개 정도라면야 자신이 전부 빼돌려서 수경이한테 맡겨 어딘가로 보내버리면 그만이지만··· 그 이상이라면 가면 쓴 녀석에게 다가가 EMP 발생기를 사용해서 리모컨을 망가뜨리는 방법밖에는 없다.
아무래도 후자가 더 낫겠지. 성운은 은신 상태를 유지한 채로, 자신의 몸에 적용된 지향중력 계수를 더 끌어올려 속도를 조금 더 빨리하며 혜성을 따라 수용소 심부로 향했다.
금은 관자놀이를 손으로 지그시 누른다. 정신적 피로가 굉장하다. 그들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나, 그렇다고 그에 동조할 수도 없다. 그들의 고민을 해결해 줄 수도 없다. 지금 여기에서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이란 무고한 자들의 피해를 막으려고 할 뿐. 바늘로 쑤시는 듯한 두통이 지나면, 죄다 불태우고 싶다는 생각을 했을까. 그때 세은이 다치는 것을 보고서 수연을 바라보는 금의 시선에 적개심이 비친다. 끌려가는 것을 버티려고 하며, 수연을 노려보며 작은 폭발을 일으키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