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당신은 모든 모니터 뒤에서 당신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넷티켓을 지켜주세요. 1. 본 어장은 일상 속의 비일상, 약간의 호러와 고어틱(텍스트), 조사 및 스토리 참여가 주 된 기타사항이 여럿 섞인 어장입니다. 2. 어장 속 시간은 현실과 다르게 흘러갑니다. 조사 시작 시, 혹은 질문 시 현재 날짜 혹은 시간 등을 안내 드립니다. 3. 캡틴의 멘탈은 안녕할까요? 당신의 멘탈은요? 4. 본격적인 스토리 진행은 금토일 저녁 8시~9시 무렵에 하며, 진행이 없는 날엔 미리 안내 드립니다. 5. 조사는 개인의 행동을 기본으로 한 조사이며, 이 조사엔 약간의 스토리가 섞일 수(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6. 당신의 행동이 타인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7. 서로 실수가 있더라도 너그럽게 보내도록 합시다.
&알림 사항
1. 상황에 따라 1 100의 다이스가 구를 수 있습니다. 2. 조사의 기본은 확실한 행동 지문입니다. 3. 가능할 것 같나요? 해보세요! 불가능할 것 같나요? 해보세요! 어떻게든 가능하게 만들어 드립니다! 당신은 무엇이든 할 수 있어요! 4. 본 어장은 19세 이상의 참여를 요합니다. 아니어도 괜찮아요! 우리는 당신의 나이를 알 수 없으니까요! 5. 준비된 시스템은 여러 방면으로 쓰일 수 있으니 꼭 활용해 주세요. 6. 상황에 따라(2) 진행 시간이 아닐 때에도 조사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7. 그럼, 모두 즐겨주세요.
일기를 쓰는건 초등학생 때 이후 처음이라 조금 어색하다. 하지만 기왕 쓰기로 마음먹었으니 열심히 해봐야겠다. 늘 좋은일이 있는건 아니겠지만 이 일기는 좋은 일들을 기록해보려고 한다. 물론 안좋은 일들도 기록을 해두면 언젠가 써먹을 데가 있을것이다. 좋은 일들로 기록하는 습관을 가져봐야겠다. 그런 의미로 첫 일기는 아무래도 이런 내용이 들어가야겠지! 드디어 연락이 왔다. 오늘은 여러사람들이 분주히 움직이고 있었다. 특히 관리팀이 아주 발등에 불이라도 떨어진듯 움직이고 연습생 여러명을 찾아나섰다. 나도 불러세우길래 무슨일이냐 묻자 신인 앨범 제작 프로젝트가 이제 막 시작되어 한동안 바빠질 것이라고 언질을 줬다. 이 말은, 기대해도 된다는 거겠지? 데뷔하고 싶다. 회사에 있는지도 벌써 5년이 되었다. 성인이 되기 전에 소식이 들려서 기쁘다.
-
`월 30일 금요일 데뷔조에 들었다. 회사는 정신이 하나도 없다. 아니, 사실은 회사 뿐만이 아니라 나도 정신이 없다. 벌써 5개월이 지났다. 여기저기 불려가서 녹음도 하고 믹싱도 하고.. 아, 처음으로 안무가 선생님도 만났다. 꽤 엄하게 가르치실 예정이라고 겁주셔서 그런지 얼마나 힘들까 하는 걱정이다. 사실은 무서워도 즐겁다. 피드백 받는 과정은 분명 쓰라리겠지만 그만큼 완성되어 가는거라 생각한다.
-
*월 29일 목요일
앞으로 일기라고 부를게 아니라 달기 혹은 계절기 라고 이름붙여야겠다. 반성한다. 마지막 일기가 3개월 지났으니.. 벌써 근 1년이 되어간다. 그동안은 연습생 생활만 해서 몰랐는데, 노래 하나가 완성되는건 엄청난 고생이었다. 그리고, 나를 포함한 그룹을 주인공처럼 만들어주는 과정이 무척이나 돈이 많이 드는 일이었다. 여러 스텝분들과 사장님께 감사한 마음이다. 아, 오늘의 좋은 소식은 노래가 완성되었다는 소식이다. 이제 멜로디만 들어도 자연스레 내 목소리와 같은 팀 친구들 목소리가 들리는 것 같다. 샘플 여러개 들려주시면서 타이틀을 골라보라고 하셨을때는 정말 밤 새면서 고민했는데.. 내가 고른곡이 두곡이나 앨범에 들어가게 되었으니 잘됐다!
-
=월 28일 수요일
마지막 일기로부터 한달이나 지났다. 반성한다고 해놓고 나아지는게 없으니 스스로 반성문이라도 써야할 것 같다. 좋은 소식을 기록하려다 보니 늦어지는 것 같기에 앞으로 큰 사건이 있으면 적어보려고 한다. 이제라도 취지를 바꿔서 다행이다. 음, 좋은 소식은 됐으니까 오늘의 기분을 적어볼까? 날씨로 치자면, 오늘의 기분은 맑음이다.데뷔 날짜가 정해졌어!
=월 25일 일요일
오늘의 기분은 최악이야. 최고로 나쁘다. 내가 뭘 잘못했지? 다른 사람들 보다 부족했나? 연습이 게을렀을까? 노래가 못났던건가? 모르겠다. 도망가고 싶어.아니, 자리를 뺏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