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0 에, 누가 행방불명이라고? 능력이 능력이라 납치나 감금과는 연이 없을 줄 알았더만... 아무래도 잘못된 판단이었던 것 같다. 하긴, 텔레포터라고 해도 딜레이 없는 기절이라던가 연산을 불가능하게 만들어버리면 어쩔 수 없겠지. 무슨 수를 썼는지는 몰라도 꽤나 가혹한 방법을 쓴 모양인데... 건드릴 사람을 건드렸어야지.
성운이의 발빠른 보고 덕에 주소지도 확보가 됐겠다... 곧바로 잘 벼려진 칼을 허리춤에 차고서 방을 나섰다. ...근데 구태여 이명으로 부르다니. 레벨 4가 되면서 붙여진 이명은 동월도 마음에 들었다. 저렇게 나열해놓으니까 뭔가 작전 개시같은 느낌이 들어, 동월도 통신에 참여했다.
" 고스트 작전 개시. "
니 이명은 영귀란다.
아무튼, 동월은 성운이 전달해준 주소지로 이동했다. 뭐... 사실 자신이 조금 늦은 감이 있으니, 이미 떨거지들은 대부분 다른 부원들에 의해 이곳저곳 성한 곳이 없을테다. 뭔가 할 일이 남아있길 바라며 핏자국들을 따라 건물 안으로 진입했다. 그림자에 숨어드는 것 따위야 이제 너무나 익숙해져버려서, 잔존 인원들에게 들키지 않고 내부 이곳저곳을 누빌 수 있었다. 이래서야 그 머저리같은 과학자놈들 말고 동월이 그림자라고 불려야 하는게 아닐까?
" 찾았다. "
수경이 구금되어있는 곳은 아니지만, 계속해서 돌다 보니 대장처럼 생긴 녀석을 드디어 발견할 수 있었다. 딱 봐도 심상치 않게 생긴게, 사이코패스에 연쇄살인마일게 분명한 녀석이었다. 저런 녀석은 원래 살려두는게 아니라고 배우긴 했는데 뭐... 그래도 저지먼트에 있으니, 아무래도 살인 행위는 엄금이다.
[성운아.] [그리고 살쾡아.] [재네 불우한 사고로 죽으면 안되겠지?]
물론 자신의 손을 더럽힐 생각은 없지만, 떠민 시점에서 용의자 포지션이니. 아마 안되겠지.
결국 한숨을 내쉬고 현실과 타협한 동월은, 소리 없이 그림자 속을 누벼 그의 배후를 잡았다.
" 쉬이이잇... "
뒤에서 목덜미에 나이프를 들이밀고 손으로 입을 슥 막아주니, 온 몸이 경직되는 것이 느껴진다. 벌써 겁을 먹으면 어떡해? 아직 나랑 해야 할 일이 많은데.
>>491 그러니까 내 질문은, 지금 캡이 스토리 진행하기 전에 엔딩 내용을 결정 지었는지를 물어본 거였어. 루트라면 우리가 특정 분기점에서 특정 루트로 접어들었고 그러면 이후에 코뿔소들이 어떤 선택을 하든 다른 결과는 나오지 않는다는 뜻이 맞을까? 아니면 일요일에 딱 엔딩이 날 수 있을지 어떨지만을 확정했다는 의미일까? 그렇다면 캐릭터들이 많으니까 각각 캐들이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서 전투가 더 길어지거나 짧아질 수도 있다고 봐서 어떻게 그게 가능한지 궁금해.
이를테면 A라는 빌런집단이 있고 이들과 싸웠고 결판이 났는데 거기서 용서를 해주면 A라는 빌런집단이 도망갈 수도 있고, 체포를 하면 A라는 빌런집단이 잡히고 끝날 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적어도 사건이 해결된다라는 큰 흐름은 변하지 않는 것처럼요. 하지만 챕터2에서 캐릭터들이 한 행동이나 선택등은 이전부터 계속 계산이 되어왔고.. 전체적인 흐름에 대해서는 이미 결정된 바가 있다는 의미에요. 기본적으로 저는 커다란 뼈대의 흐름만 잡아놓지.. 그 안의 세부적인 흐름까지 잡고 그러진 않거든요. 제 경험상 세부적인 흐름에 대해서는 워낙 많이 바뀌고 변수가 많기도 하고요. 당장 챕터1만 해도 그랬었고요. 그러니까 제가 루트를 결정했다는 것은 그 커다란 흐름이 결정되었다라는 것으로 보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널널하게 잡아서 일요일이면 챕터2가 끝날 것 같다고 생각 중이에요. 빠르면 토요일에 끝날 수도 있겠지만 그건 조금 빡셀 것 같고.. 남은 분량을 보면 적어도 일요일을 넘어가진 않을 것 같거든요.
>>503 아니요. 여러분들이 이제 공략을 제대로 못하면 지는거죠. 하지만 진다고 해서 게임오버! 모카고R2 끝! 이럴 수는 없잖아요? 지면 지는대로 루트가 진행될 뿐이에요!
지금껏 저는 한번도 전투에서 캐릭터들의 승리를 확정지은 적은 없어요. 앞으로도 마찬가지고요. 지면 지는대로 흘러갈 뿐이에요! 실상 새봄주가 없었을때... 챕터1때 제 3위 디스트로이어와도 싸운 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처절하게 패배했었고 패배한 루트대로 진행했었지요. 당연히 이기는 루트도 있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