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그녀는 손에 들고 있던 고무망치를 잠시 내려놓고선 고민에 잠긴듯 한손을 입가에 가져다대었다. 앞에 놓여진 잔해(?)들에게 하나하나 눈길을 주는 걸로 보아선 대충 머릿속에서 시뮬레이션을 하는듯 싶은데...
[뭔가 마음에 안드는 거라도 발견한 거야?] "흐으으으으음..."
바닥에 앉아선 의아한듯 이쪽을 바라보는 여학생에겐 작은 동물들이 반쯤 눌러앉아있었고, 덕분에 움직이지 못하는 처지가 되어버렸지만 훌륭한 샌드백이 되어준 덕분에 그녀의 작업공간까진 동물들이 침범하지 않는듯 보였다.
"따지고보믄 격리실은 크기가 다양하잖슴까? 구조도 다르구," [뭐, 그건 그렇긴 하거든? 그래서 개체 크기가 아닌 성향에 따라 격리실 크기도 구분지어 놓은거라고 들었거든.] "그럼 아무래도 여긴 더 큰게 필요할텐데..."
물론 자잘한 기구들을 몇개인가 설치할 수는 있겠지만 그만큼 동물들의 영역을 침범하는 셈이 되기에 나름 스트레스가 쌓일 것이고, 그렇다고 커다란 것을 만들자니 시간이 오래걸렸다. 더욱이 최근엔 이런저런 실험 때문에 도와줄 사람이 많지 않으니...
"...역시 외부협력을 받아야 할까여?" [이럴때는 어쩔수 없긴 하겠지만... 만약 그렇다면 선생님께 제대로 말씀 드려야 한다고 생각하거든, 혹시 모르니까, 그리고 도움을 얻기에도 딱일거라고 생각하거든.] "재단 같은거 잘 하는 사람을 알고 있긴 해여." [응? 따로 아는 사람이라도 있는 거야?] "머, 같은 학교 학생이지만여." [헤에~ 그거 왠지 친구들 부려먹는 걸로 들리거든...] "에이~ 슬마 그러겠슴까~ 보상은 제대로 할거라구여~ ...글구, 유라는 친구 아님까?" [나? 난 이미 충분히 받은 셈인데다 애당초 그런거 신경 안쓰거든~]
그래서 동월이 그것들을 싫어하는 것이다. 사람도 아닌 주제에, 사람을 따라하려는 꼴이 너무나 보기 싫어서.
" 게임이라. "
동월은 일단 여로가 잡는대로 잡혀서 어딘가로 끌려가기 시작했다. 여로에게 현재 보이는 것들은... 수많은 녹색 비상구들, 붉은색 비상구들, 검은색 컨테이너 박스처럼 생긴 구조물들... 밖에선 이렇게 크다고 생각되지 않았는데. 마치 공간이 무한한 것 처럼 벽은 따로 보이지 않았다.
" 뭐 도망치는건 좋은데, 어디로 가려고? "
동월은 생각보다 불친절한 사람이었다. 어디가 편하고, 어디가 힘들고. 그런 것들을 대충 다 파악하고 있으면서도 알려주지 않았다. 물론 한치 앞도 알 수 없으니 말을 아끼는 것도 있겠다만, '다음부턴 괴이에 대해 생각도 하지 말고 그냥 살아라~' 라는 느낌으로 부딪히게 만드는 것도 있더랬다.
할페티의 초성이니까. 케이스가 끼어들어 살짝 눈꼬리가 움찔거리긴 했지만 하나하나 짜증을 내는건 아닌지 그대로 납득하고 넘어가는 모습이었다.
"...너무 긍정적인 것도 좋지 않은데 말이지. 안 그렇게 생각하니 케이스?"
이번에는 조금, 짜증난 표정. 아니 짜증났다기보단- 눈이 묘하게 변했다고 하는게 맞을까. 거 참. 이런 모습까지 보여주면서 참견하지 말라고 하는 것은 너무한 처사 아닌가? 모카고의 저지먼트의 시선으로도, 자경단으로도, 하물며 수경이의 선배라는 시선에서 봐도. 방금 그 기현상을 절대로 가볍게 넘어갈 수 없었다.
케이스에게 묘하게 상냥한 말투로 말한 그는 엘리베이터가 있는 매물이라는 말에,
"그럼 엘리베이터가 없는 매물 남은것만 우리끼리 잠깐 둘러보고 오는건 어때? 다 둘러보고 있는 것들을 안데르 씨도 함께 둘러보면 되잖아?"
"안데르씨는 잠깐 쉬고 계시고, 꼬맹이는 경호에 집중하고 있어. 자취방 알아보는 학생 둘이랑 중개인까지 셋이서 다녀올테니까."
>>432 아뇨!!!!!! 성운이의 성향이나 심리상태가 배트맨 비슷한 상황이다뿐이지, 엔딩이 어떻게 될지는 아직 몰라요. 그러니 다른 캐릭터의 성향이나 성격에 굳이 뭔가 겹친다거나 하는 점에 괜히 구애받지 마시고 혜성주께서 표현하고 싶으신, 혹은 혜성이 스스로가 되고 싶다고 하는 혜성이 모습을 마음껏 펼쳐주시기를 바라요.
>>492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굳이 다른 캐릭터와 겹친다-라는 이유만으로 혜성주께서 표현하고 싶은 혜성이의 모습을 단념하시거나 하지 말아달라는 거였어요. 선착순이나 한정판 같은 것도 아니고, 캐릭터 스스로가 정해나가는 자신의 길이잖아요. 거기다가 성운이가 진짜로 배트맨 포지션의 안티히어로 같은 게 되어버리면, 성운이라는 캐릭터에게는 그게 해피엔딩이 아니게 될 테기 때문에, 정말로 그런 안티히어로 같은 게 된다는 전개는 가급적 지양하려고 하고 있기도 하구요.
그건(H는) 힐베르트도 포함이지만 수경과 케이스는 정정해주지 않았습니다. 긍정적인 게 좋지 않다는 말을 하는 유한을 케이스가 빤히 쳐다보지만... 잠깐의 꿰뚫어볼 듯한 시선 이후. 후.하고 숨을 내뱉습니다. 안데르는... 느릿하게 그들을 바라보기만 합니다. 마치 당신을 낱낱이 관찰...아니 잡아뜯어 해부할 것과도 같은 기묘한 탐구심의 눈빛.
-...상관 없겠네요. -근데 이건 해주고 가세요. 3층에서 안데르 내려주기는 해달라는 제법 뻔뻔한 부탁을 하는 케이스. 뭐. 어찌저찌 그렇게 내려준 다음에는 중개인이 다른 매물로 안내해줄 것 같습니다.
"이 매물은.... 꽤 괜찮습니다." 괜찮다의 기준이 이동 계열 능력을 말한 건지. 꽤 폐쇄적인 진입로를 지니고 있네요. 아늑하다고도 할 수 있지만요.
"흠이라면 안 좋은 이력이 붙어있습니다" 옛날 인첨공이 지어지기 전 희대의 전세사기에 휘말린 매물이었다나.
"그걸 제외하면 괜찮아 보이네요.." 수경이 방이 무려 3개에 화장실도 2개인 꽤 잘 빠진 매물 내부를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