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정말로 오랜만에 만난 건 반가운데 왜 저쪽은 자꾸 저런 반응을 보이는 건지. 케이스는 알기 어려웠습니다. 그야 기본적으로 능력이 그런 쪽은 아니니까요. 심리학 좀 더 읽어볼걸 그랬나요?
"후자일 리가 없는걸요.. 분명 티 언니는 저 정말로 그리워했을 거잖아요.. 네에?" 그게 사실이라고 해도 괴로운 것을 마주하게 되었을 때엔. 그게 만능은 아니지. 똑바로 바라보는 혜우의 시선에 피하지 않고 마주보는 케이스의 시선이 마주하면 어쩐지 시선과 시선이 부딪히는 듯한 느낌이 들 만큼 만만찮은 시선이었습니다. 혜우의 말을 들은 수경이 혜우를 보고는 감사해요. 라고 말을 잇습니다.
-정말로 그대로 가실 거에요? -가실 수는 있고요? 케이스가 혜우의 말에 울먹거리는 것 같고 화가 난 것처럼 어딘가 굉장히 거슬리는 듯한 목소리의 말을 내뱉으려 하지만 본질적으로는 자신이 상처받았다면서 떼를 쓰고 어리광을 부리는 소녀에 많이 가까운 말입니다.
"못 갈 것도 없어요." "지금은... 당신을 마주하기 힘들어요" -안데르 님 때문이에요? 수경이 케이스의 마지막 말을 무시하려 하곤 휘청대면서도 일어나서, 혜우에게 혼자서도 갈 수 있어요. 라고 말하려 합니다. 하지만 잘게 떨리는 몸은 숨길 수가 없습니다. 정확하게는. 어지러워보인다에 가까울까요?
이청윤 TMI 주세요! 우리 이청윤... 사랑에 빠지면 어떻게 변할까요? 혹시 안 변하나요? 사랑에 빠진 대상을 좀 더 자주, 유심히 바라보고 질투도 하죠! 뭐 막 사랑에 빠져서 헤헤헤 하면서 하트 띄우고 그러진 않겠지만요! 버킷 리스트에는 뭘 넣어둘까요? 전에 얘기했던 영국 대학 가서 박제된 제러미 벤담 만나기, 아프리카 전통 볶음밥들 먹어보기, 미국 중국집 볶음밥 먹어보기 짠 것은 잘 먹나요? 국물 제대로 안 짠 새우젓 볶음밥도 잘 먹었답니다!
“보드게임─ 해본 적 없는데, 같이 하게 되면 좋을 것 같아요. 둘이서도 좋고 다른 1학년 친구들도 불러서 같이 놀아요.”
여로가 팍팍 티를 낸 것이 전혀 무색하지 않도록, 성운의 반응도 매우 긍정적이었다. 밝은 얼굴로 활짝 웃는 것은 성운이 후배들에게 매우 물러서이기도 했으며, 다른 이들과 함께하는 것을 퍽 좋아하기 때문이기도 했다. 성운에게도 혼자 있을 시간이 필요하긴 했지만, 그와 마찬가지로 다른 이들과 있을 시간도 좋아했다. 비록 뜻하지 않은 방문객이기는 했지만, 여로와 함께 있는 지금과 마찬가지로 말이다.
“네, 어중간하게 3레벨이에요. 여로는요?”
가볍게 톡 튀어올라온 뒤에, 성운은 여로의 질문에 쉬이 고개를 끄덕였다. 그러나 이어지는 질문에는 고개를 가로저었다. 장난감들은 먼지가 앉아있었고, 무엇보다 성운이 갖고 논다기엔 대상 연령층이 꽤 어린 장난감들이었다. 아, 어쩌면 내가 어린 시절을 여기서 보냈다고 생각했을 수도 있겠는걸.
“아뇨, 아마 이전에 여기 살던 사람이 두고 간 것들 아닐까요.”
하며, 성운은 문득 여로를 따라 창밖으로 시선을 돌렸다. 인첨공의 공제선 너머로, 어느 곳에서나 보이는 인첨공을 둘러싼 거대한 장벽이 저 멀리 흐릿하게 보이고 있었다. 성운의 표정이, 다소 쓸쓸해졌다.
헤드셋을 껴봤자 의미가 없을텐데. 피어싱이 빼곡한 귀를 누르고 있는 헤드셋을 잠시 끌어내려서 귀가 덜 아픈 위치에 잡고 혜성은 손가락을 튕겼다. 소리가 들리지 않으면, 시각화의 영향을 덜 받지 않을까하는 가정이었다.
몇번 시도해도 소용이 없었기 때문에 혜성은 헤드셋을 콱 끌어내려 목에 건 뒤에 손가락은 튕겼다. 어지러운, 색과 색이 뒤엉키며 시야를 물들이는 불쾌하고 익숙한 감각이 실처럼 얇고 가닥가닥 끊어졌다. 실습을 위한 커리큘럼실에 기이한 침묵이 감돈다. 나란히 벽을 향해 세워져 있던 유리컵들이 격하게 진동하더니 하나가 깨져나가면 연쇄적으로 유리컵들의 표면에 금이 가며 파편이 되어 흩날렸다.
"헤드셋 다음부터 안쓸거에요."
혜성은 부서진 파편들을 보며 목에 건 헤드셋을 내려놓았다. 조금 더 얇고 가늘게 초음파를 조정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