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멀리 가지 않고 이렇게 가까이 있는데, 잃어버릴 거 같다는 건 무엇인지. 그래서 놓치기 전에 이렇게 다시 붙잡아 오는 것인지. 금은 맞잡은 손을 뿌리쳐볼까 하는 생각을 한다. 그러나 생각만 할 뿐, 정말 놓진 않으며 금은 앞만 보며 걷는다. 차가운 음료를 의식적으로 마셔가며 생각을 정리하던 때, 당신이 하는 말에 곁눈질하며 본다. 그런 기색이 스칠 적에 금의 표정은 입꼬리가 아래로 내려가 있으니, 인상을 쓰고 있는 것 같았을까. 후배는 걸음을 멈췄다. 여전히 손은 맞잡은 채였지만, 후배는 당신보다 뒤에 남았다. 짓궂다. 진정 겁쟁이는 자신이다. 모든 게 실없는 망상이다. 시선이 가고, 귀를 기울이게 되는 이유를. 나도 모르는 이 감정을 제대로 직시할 수도 없었고, 어떤 이름을 붙어야 할지 몰랐다. 당신 앞의 후배는 입술을 꼭 다물었으니, 감정이 북받치는 게 보일 정도로 축 처져있었다. 쉽게 대답이 나오지 않는지 입술만 벙긋였다. 당신이 자신의 감정을 알아차릴까 두려워 금은 눈을 아래로 내리깔았다.
".... 모르겠습니다."
진실되게 말한다면 이 감정이 해결될 수는 있을까. 걱정, 한참의 시간이 흐르고 금은 고개를 들며 작은 목소리로 말했다.
"도움요청으로 이지 양이라던가를 데려오시면 문과 결합시키는 경우는 가능하지만요" 그뿐입니다...
"해보겠습니다.." 그래도 흘깃 한 번 보는 것은 미약한 걱정이긴 합니다.
"미란다 원칙입니다. 저는 말했습니다." 그리고 안티스킬로 보내버리네요. 슉. 하는 소리조차 나지 않고 사라져버립니다. 와. 라고 하긴 그렇지만 첫번째만에 잡아가는 게 성공했다는 건 다행일지도 모릅니다. 수경도 총을 겨눈 태오의 옆쪽에서 항복하는 듯한 이들에게도 수갑을 채우고는 안티스킬로 보내버리려 합니다.
오. 그래도 아예 생각이 없던 건 아닌지.사라진 자리에 연락을 할만한 물품들은 빼고 보내버린 건가 봅니다.
"안티스킬을 이쪽으로 부르고, 저희는 다음 구역으로 가서 바로 보스를 잡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버스타고 가면 좀 걸리겠지만 텔레포트라서 바로 갈 수 있다! 다만 그전에 문을 막아둔 건 치워놓고 가야하지만.
>>592 ALTER(Advanced Learning and Training Institute for Enhanced Realities). 균열장 이론이 정립되기 전에는 ALTAR(Advanced Life Testing And Refinement)라고 불렸어요. 태오가 들어온 것은 ALTAR가 ALTER이 되고 나서 한 일이 년쯤 후라고 생각하고 있네요. 아직까지도 사람이 꽤 많이 죽어나가고 있었을 시점이죠. 완전한 무능력에서부터 능력을 꽃피우는 것을 주요한 연구 과제로 삼은 연구소가 바로 ALTER로, 특히 0레벨에서부터 3레벨에 도달하기까지의 과정을 가장 안정적으로 이끌어내기로 정평이 나 있으며, 4레벨 이상을 배출하는 비율도 다른 연구소에 못지않아요.
성운이는 알터에 대한 어떤 뚜렷한 반응을 가질 수가 없는 입장이에요. 그냥, 아버지가 계신 연구소, 그게 전부죠.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원래 데이터 말소 대상이지만 태오주가 원기옥을 맞추셨기에 해금됨) 알터에서 받은 격리 커리큘럼 과정(성운이가 2학년이 되고 플레이어 캐릭터로 스레에 합류하기 직전 시점) 및 그 이전에 받은 거의 모든 커리큘럼에 대한 기억들이 의도적으로 삭제됐거든요. 이제는 강한 충격 및 무의식 중 간헐적인 섬망 간에 파편적으로 떠오르는 정도일까요.
연구소가 발칵 뒤집어졌죠. 태오가 3레벨인 상태로 ALTER에 들어왔건, ALTER에 들어와서 3레벨이 되었건 어느 쪽으로라도 태오는 소중한 엘리트 반열의 인재였고, ALTER 당시 3레벨이 아니었더라도 태오는 비단 훌륭한 피실험자일 뿐만 아니라 그 독심술로 인해 감정에서부터 비롯되는 균열을 퍼스널 리얼리티의 출처로 정의하는 균열장 이론에 기반한 커리큘럼 연구에 있어 크게 도움이 되리라 기대되는 능력자였으니까요. 알터의 인원들은 데 마레의 인원들보다 좀더 사무적일 뿐, 모든 피실험자들에게 정중하고 예절바른 대접을 해주었고 태오도 예외는 아니었지요. 태오를 찾으려고 이리저리 수소문을 했지만, 어디 스킬아웃 조직에 연관이 있거나(스킬아웃들에게 미움의 대상이면 대상이었지) 안티스킬 정도의 수사력 같은 게 있을 리 없는 보통의 연구소라 태오의 종적은 찾지 못했어요.
태오가 도망간 이후 서헌오 박사는 어떤 과정을 통해 태오가 왜 도망갔는지 알게 되었기에, 성운이 다음으로 죄책감과 부채의식을 갖고 있는 대상이 바로 태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