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어둑하고 외진 곳을 마치 고양이처럼 슉슉 다니는 것은 전적으로 능력 덕분입니다. 성운마냥 반중력적인 존재는 아니더라도. 길 자체에서 떨어지지 않을 거라는 보장이라고 할까요. 보라색의 눈을 바라보는 것은 무언가 침잠한 것처럼도, 혹은 너무 검어서 거울같이도 보이는 검은 눈이었습니다. 머쓱한 인사를 건네는 성운을 잠깐 침묵하며 보다가..
"...선배님은 다치셨습니까?" 누가 봐도 다친 게 분명한데도 그것을 다시 묻는 것은 얼마나 다쳤는지. 를 묻는 것도 포함은 되어 있었을 겁니다. 성운의 상태를 보고는.. 조금 고민합니다.
성운은 고개를 끄덕였다. 얼마나 다쳤는지까지가 질문에 포함되어 있다는 것은, 안타깝게도 캐치하지 못한 것인지 성운은 부목을 마저 묶을 뿐이었다. 바지 끝단과 짧은 양말 사이로 드러난 발목에 심상찮은 멍이 불그락푸르락 들어있는 것을 보고 짐작이 가능한 정도일까. 그러나 얼마나 다쳤는지에 대한 답도 금방 얻을 수 있었는데, 성운이 부목을 찬 다리로 일어서려고 시도했기 때문이다.
“아뇨, 괜찮─”
까지 말을 하며 벽을 짚고 일어서보려던 성운은, “윽.” 이내 발목에 몰려오는 격통에 오만상을 쓰며 다시 앉아있던 자리에 엉덩방아를 찧으며 주저앉았다. 어찌나 아팠던지, 눈에 눈물이 찔끔 맺혀있었다.
“─···아마, 좀 쉬면 괜찮아질 거에요···! 학교나 근처 병원까지는 거리가 좀 있기도 하니까, 제가 알아서 어떻게든···.”
이런 데에서 쓸데없는 사양을 해버리고 마는 것이 성운의 안 좋은 버릇이다. 부축을 해주려면, 좀더 강권하거나 멋대로 굴 필요가 있는 것이다.
그 순간 성운의 귀에 걸리는 것이 있었다. 귀를 날카롭게 찌르는 어린아이의 울음소리. 성운의 고개가 저절로 그 방향으로 돌아갔다. 횡단보도 한가운데 떨어져있는 인형, 그것이 떨어진 걸 이제서야 알아챘는가, 몹시도 아끼던 것이었는지 울며불며 어머니의 손을 잡아당기는 어린아이. 이미 점멸하며 그 아래의 숫자를 다해가고 있는 신호등. 어머니는 다음 신호가 들어오면 가지러 가자고 아이를 달랬으나, 그 순간 아이는 어머니의 손을 뿌리치고 횡단보도 한가운데로 달려간다. 그리고 그 순간 아이를 비추는 전조등이, 굉음과 함께 미끄러지며 아이에게 달겨들기를 멈추지 못하는 거대한 트럭이─
아이의 눈에 그 다음 순간 보인 것은, 그 거대한 트럭이 손바닥 하나에 멈춰서서는 마치 풍선처럼 꿈처럼 둥실둥실 허공에 떠오르고 있는 장면이었다. 그리고 새하얀 머리카락을 늘어뜨린 기이한 색의 눈을 한 소년이, 아이를 걱정스럽게 내려다보고 있는 것이었다.
“괜찮아?”
그는 그 순간에 도달한 것이었다.
─트럭을 받아내느라 발목이 접질린 것은, 아이와 어머니에게 감사 인사를 받고 난 뒤 발걸음을 떼고 나서야 알아챌 수 있었다.
트럭은 오토파일럿으로 기동되는 것이었으나, 사고 사실을 감지한 운송회사로부터 사과 및 의료비, 배상금 지급 등을 약속하는 연락을 받았다. 그러나 거기서 구급차를 불러드리겠습니다, 하는 제안에, 겸손한 사절이 몸에 배어버린 성운의 입에서 그만 “아뇨, 괜찮아요.” 하는 말이 나와버리고 만 것이다. 그야 발목이 조금 시큰시큰거리는 정도라, 은신처까지 걸어가면 될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한 블록을 겨우 지나고 나서야 그게 착각이었음을 지금 온 몸으로 깨닫고 있던 참이었다.
그럼 대신 청윤이가 신을 믿지 않는 이유를 밝히자면 공리주의 때문이에요. 공리주의가 신이랑 무슨 상관이냐면, 공리주의 같은 철학은 실증주의에서 비롯된 사상인데 실증주의는 초자연적인 존재의 개입으로 과학 현상 같은게 발생한다는 것을 반박하고 직접 확인한 것만 믿자는 사상이라 신이 존재한다는 증거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믿지 않는다네요
실제로 잘 지는 것이든, 아니면 적당히 져주면서 분위기를 만드는 것이든간에 같이 놀이하는 입장에서는 재미를 느끼기에 딱 좋은 상대다.
"가족이라면 가족이겠지, 지금도 그렇게 말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난... 글쎄, 누구한테 배웠더라."
낡은 카드 한 벌을 손에 쥔 건 꽤 오래 전이다, 너무 어리다는 이유로 카드놀이는 못 하게 했던가. 그래봤자 손 닿는 높이에 두면 금방 만져서 결국 이것저것 다 배웠지만. 규칙을 제대로 이해하고 하는 상대가 별로 없어서 게임을 제대로 해본 건 손윗사람들을 상대할 때 뿐이었다.
"그 친구도 게임을 좋아하는 편인가 보다."
다시 카드 한 장을 여로의 패에서 뽑아든다. 조커가 왔다갔다하는 건 운에 맡기고, 지금은 패를 줄이는 데에 집중해야겠다.
성운은 눈가를 소매로 슥슥 훔치고는 웃어보였다. 물론 안 다치고 해내는 것이 가장 좋은 상황이겠지만, 그 상황에서 머리가 아니라 척수 반사신경으로 판단하다시피 하고 급하게 움직이다 보니 이렇게 됐다.
“─병원은 멀지만, 꽤 근처에 제가 지내는 곳이 있기는 해요.”
성운이 운송회사의 구급차 호출을 얼결에 거절한 데에는 믿는 구석이 있기도 했다. 성운이 지내는 폐공장의 은신처가 여기서 그렇게 멀지 않았던 것이다. 거기에 의료가방도 있으니 기본적인 처치는 가능할 것이다. 정 안되면 체중을 한 4분의 1로 줄이고 깽깽이발로 가면 되겠지, 하는 계산이 있었던 차다. 이 자리에서 우연히, 아직 말을 안 섞어본 저지먼트 동료와 마주치는 것은 계산에 없었지만.
“···날씨···요?”
성운은 뮤지컬에 문외한이었기에 갑자기 날씨를 탓하는 수경의 말에 고개를 갸우뚱할 수밖에 없었으나, 주변을 둘러보니 수경이 하고많은 대사들 중 왜 그 대사를 인용했는지 알 것도 같다. 아까까진 꽤 청명한 날씨라고 생각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