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를로스 펠리페. 프란시스카의 동복동생이자 파티마의 이복동생. 현재 가주인 펠리페가 결혼 12년 만에 얻은 적법한 후계자였으니 그의 탄생은 카시야스 가문의 경사였지만 2살배기 파티마에겐 불행의 시작이었다. 프란시스카는 더 이상 펠리페의 유일한 적자가 아니었고, 하나뿐인 적자를 관대하게 대할 수 밖에 없던 펠리페는 카를로스의 탄생 이후 그녀의 행실을 하나하나 짚으며 엄하게 훈계했다. 보통은 훈계로만 끝났지만 펠리페가 회초리까지 들며 크게 혼을 낼때에는 세븐스인 이복동생 파티마를 감쌀 때였다. 카를로스가 태어나기 전까진 프란시스카의 비호를 받던 파티마는 언니의 권위가 추락하면서 덩달아 나락으로 떨어졌다.
펠리페는 세븐스인 파티마가 카를로스를 해칠지도 모른다는 이유로 정원 뒷뜰에 오두막집과 울타리를 세워 그곳에 그녀를 격리시켰다. 그로서는 폐기하지도, 완전히 집에서 쫒아낸 것도 아니었으니 자비로운 처분이었다. 파티마는 펠리페의 허락이 떨어질때까진 울타리 바깥으로 나갈 수 없었다. 그러나 아직 2살밖에 되지 않은 파티마에게 오두막 생활은 지옥과도 같았다. 깔끔하게 지어져 침구며 가구며 완벽히 준비 된 그녀만의 공간이었으나 이는 파티마가 원치 않았으니 소용 없는 것이었다. 외롭고, 어둡고, 사람의 온기가 느껴지지 않아 아무리 불을 떼워도 마음을 따뜻하게 데울 수 없었다. 낮에는 그나마 나무에 묶인 그네를 타거나 울타리 안의 모래 놀이터에서 노는 등 울타리 내부라면 어디든지 돌아다닐 수 있었지만 저녁 7시가 되면 고용인에 의해 가차없이 오두막 내부로 끌려가 다음날 아침이 될때까지 감금되었다. 이러한 생활이 몇 년이나 이어졌어도 전혀 익숙해지지 않았다. 언젠가는 문 밖에서 자물쇠가 채워지는 소리가 너무나 공포스러웠던 나머지 이성을 잃고 문을 미친듯이 두들기고 손톱으로 긁어 손이 엉망진창이 된 적도 있었다. 이런 그녀의 유일한 위안은 언니 프란시스카가 몰래 자신을 만나러 왔을때였다. 울타리 틈을 비집고 손을 내민 언니의 손을 잡은 파티마는 상처 투성이인 자신의 손에 약을 발라준 그녀의 사랑을 죽어도 잊지 않겠다고 다짐한다. 그때 프란시스카의 손은 천사의 손길처럼 무척 부드럽고 따뜻했다.
그러나 프란시스카는 매일 오지 않았다. 아니, 못했다. 한번 파티마를 몰래 만난 것을 들킨 이후 호되게 질책당한 프란시스카는 이후로 고용인들의 감시를 받았다. 언니의 방문이 끊기자, 파티마는 의문을 가지게 되었다. 나는 어째서 이곳에 있는걸까. 나의 이름에도 카시야스가 들어가는데, 어째서 프란시스카 언니와 카를로스처럼 저택에서 살 수 없는걸까. 내가 세븐스라는 것을 갖고 있어서 그런걸까? 세븐스란건 무엇이기에 날 이리도 고통스럽게 하는걸까? 내가 세븐스만 버린다면 나도 언니와 카를로스처럼 아버지, 어머니와 함께 살 수 있을까? 세븐스만 버린다면, 나도 사랑받을 수 있을까? 그녀는 매일 잠에 들기 전 신에게 자신의 세븐스를 거두어달라고 기도했지만, 그 기도는 닿지 않았다. 분노한 파티마는 십자가를 부수고 성경을 모두 찢어버렸다. 그녀에게 신이란 세븐스를 창조해놓고 그들이 고통받는걸 방관하는 악한 존재였다. 파티마는 이후로 오두막 밖을 나가는 일이 적어졌다. 삶의 의욕을 잃은 그녀는 언니의 방문에도 두문불출하며 문을 걸어잠궜다. 이런 파티마를 일으켜 세운 것은 프란시스카가 몰래 울타리의 열쇠를 빼돌려 그녀의 울타리 안으로 직접 발을 들였을 때였다. 파티마의 나이가 10세, 프란시스카의 나이 18서의 일이었다. 파티마의 울타리 안으로 최초의 침입자가 발생한 순간이었다.
이의가 있으면 말해보라고 했지만 쥬데카가 아무 말도 하지 않을 건 예상했다. 어차피 들어주기만 할 거였으니까 해도 별 의미는 없었겠지만. 그런데 어떻게 이렇게 예상대로일 수가 있지. 아니, 예상대로 움직이는 건 그가 아니라 그녀였나?
"아무렴 어때."
작게 입 속으로만 혼잣말을 되내인다. 대련- 이라 불러야 하나 싶은 이 상황에 군말 없이 응한 쥬데카를 보는 눈이 희게 가늘어진다. 아무렴 어떠랴. 도망가지 않겠다니 한 판 해버리지 뭐.
서로 상황을 받아들였으니 다음 할 행동은 목검을 들던가 피하는 일이었다. 쥬데카가 먼저 그녀의 어깨를 노리고 있었으니까. 맞으면서 치고 들어가냐. 흘리느냐. 순간의 판단과 동시에 몸을 움직였다. 몸을 비스듬히 틀어 쥬데카가 노리는 어깨를 타겟에서 벗어나게끔 하며 빠르고 크게 앞으로 걸음을 내딛는다. 마치 그와의 거리를 좁히려는 것 같았지만 그녀는 그대로 쥬데카를 지나쳐 그의 후방으로 이동하려는 듯 하다. 단순히 회피만 하지 않고 목검을 휘둘러 쥬데카의 다리를 후려치려는 동작도 물 흐르듯 이어졌다.
"미리 말해두겠는데. 세븐스 안 쓴다고 적당히 하면 재미 없을 줄 알아."
그 말 역시 꺼내는게 늦은 말이지 않나 싶지만. 그녀가 쥬데카를 스쳐갈 적에 그리 말했다. 그러는 그녀야말로 여전히 한 손을 저지 주머니에 꽂고 있었으면서 말이다.
사실 아마데의 본명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아마데는 스페인계 지역 출신이지요. 그럼 어째서 지금의 이름을 쓰게 되었느냐? 이는 차차 풀리게 된답니다. 그보다 프란시스카가 어떻게 아마데를 감화시켰다고 해야할까... 이건 미래의 제가 알아서 해주겠지요!(미래의 나: **끼야)
큰 충격이 없는 한 형태가 사라지지는 않는다. 단단하게 굳혀 물리력을 주었기 때문에 그런가? 이스마엘은 고개를 끄덕이며 고양이를 손가락으로 간지럽힌다. 감촉이 나쁘지 않다. 하나의 생명체를 모방하고 세심하게 만들었다는 흔적이 여실히 느껴진다.
"이상하다니, 대단하다 생각이 듭니다. 남들과는 다르다는 뜻이지 않습니까."
다름은 틀림이 아니다. 세븐스에 대해 이야기하면 경멸 보다 이렇게 먼저 대화가 되는 세상을 바랐다. 지금 이 장소에 와서 같은 꿈을 꾸고 있는 사람들이 있기에 실현할 수 있지만, 앞으로 혁명이 끝나고 다른 사람들을 설득하는 건 쉬운 일이 아닐 것이란 생각이 문득 들었다. 그 쉽지 않은 가시밭길을 걸어가며 이스마엘은 잭이라는 사람에 대해서 언젠가 알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다. 비단 잭뿐만이 아닌 다른 사람들에 대해서도.
공중에 뜬 캔을 잡아 마저 목뒤로 넘기고 쓰레기통에 넣었다. 던져 넣은 것은 음료 하나 흘리지 않고 깔끔하게 그 속으로 들어갔다. 그러면서도 보이는 것은 세븐스를 통해 무언가를 만드는 과정이었다. 하나하나 결합되며 형태를 이루고, 형태가 다듬어져 하나의 형상이 된다. 저렇게 숨 쉬듯 세븐스를 사용하기까지 얼마나 많은 시간이 걸렸을까. 어쩌면 이스마엘처럼 사용은 쉬웠을지도 모른다. 그런 부류의 사람일지도 모르니까. 이스마엘은 처음 보는 형상의 베개를 보고 고개를 기울였다. 형태는 다른 무언가인데. 베개라는 쓰임새가 한눈에 보이는 그런 푹신한 형상의.
"제게, 주는 겁니까?"
이스마엘은 노이즈 속에서 눈을 둥글게 떴다. 갑작스러운 선물에 당황스럽기 보다는 자신이 그런 호의를 받는다는 점에서 제법 놀란 듯싶었다. 많이 피곤해보였나? 그날 이후 제대로 잠든 적이 있었나? 자그마한 호의가 이스마엘의 과거를 잠시 돌아보게 만들었고, 이내 이스마엘은 베개를 받아들며 미소를 지었다.
"기쁩니다. 오늘은 푹 잠들 수 있을 것 같군요."
노이즈가 잠깐 이지러진다. 환히 미소짓던 입가가 슬쩍 보였다. 베개를 소중하게 안는 모습이 진심으로 기쁜 듯싶다.
크아아아아아아아아악 (독백 일부분을 날렸는데 며칠 전에 쓴 거라 어떻게 해도 그 내용이 다시 떠오르지 않아서 몸부림치기)
>>62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미래의 아마주 힘내라구~~!~!!! 할 수 있을 거야!!!!! 그리고 프란시스카는 천사고...... 파티마가 점점 피폐해져 가는 부분에서 눈물이 멈추지 않네.... 신은 악이라고 생각했다는 문장이 파티마의 심정을 간결하면서도 인상적으로 표현한 부분이라 멋지다구 생각해,,,,😭
아마데 독백.... 프란시스카는 이전 독백에서 '앙헬'이란 단어가 들어간 만큼 선한 인품을 가지고 있지만, 막상 세븐스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을 가진 가족들은 천사이지 못한 인간이기 때문에 파티마를 사랑하고 품는 것에도 고된 가시밭길이었을 것이란 생각이 드네.. 꼭 성녀의 시련 같다는 느낌이 들었어.🤔 파티마가 십자가를 부수고, 성경을 찢으며 신을 악으로 규정할 때도 결국 신의 품과 사랑으로 품어줄 인물이 성녀이자 신의 사자의 이름을 가진 프란시스카니까....(끄덕) 다른 사람들 독백을 볼 때마다 틀림을 다름으로 받아들여야 하는 시선이 중요하다는 느낌이 드네..
아무렴 어떻냐는 말과 함께, 네가 먼저 시작한 대련에서 그녀는 공격을 막아내는 대신 피하는 것을 택한 모양이었다. 후방은 아니고, 살짝 몸을 비틀어 어깨에 목검이 찔리는 걸 피하면서 오히려 거리를 좁힌다. 그 목적지가 네 뒤였든 어쨌든간에 그러려면 거리는 좁아질 수밖에. 그리고 이런 가까운 거리에서 목검은 거추장스럽다. 네 곁을 스쳐 지나가려고 하며 하는 말을 들었는지, 아니면 다른 곳에 신경을 쓰고 있었는지 -아마 듣기는 했을 것이다, 네 귀는 유난히 밝으니까- 너는 목검을 놓고 있었다.
"......"
대답 대신 옷깃을 붙잡기 위해 손을 움직인다, 손에서 떨어진 목검은 땅에 뒹굴테지만 거리는 네가 더 가까울테니 상관 없다, 옷깃을 붙잡는 데 성공한다면 그대로 몸을 낮추며 그녀를 잡아끌어 몸을 돌리면서 네 무게중심은 낮추고, 비교적 높게 유지되고 있을 중심을 노려 무릎 안쪽을 걷어차려고 했을 터다. 10cm 이상의 신장은 쉽지 않은 격차건만, 거리를 먼저 좁혀와 주니 마다할 이유가 없었다. 그녀의 목검은 순간 비틀려 딛은 다리를 제대로 노리지는 못했다. 부딪히기는 했으나 날이 아닌 면에 닿았으니까.
>>633 이셔주가 저보다 캐해석을 잘하셔서 순간 엇? 네 맞아요 용하시네... 했습니다. 프란시스카, 이름값을 잘하지요. 어쩌다 미치광이 집안에서 정상인으로 태어나선... 펠리페같은 인간에게서 이런 딸이 나온건 기적이지요. 카시야스 가문의 양심이라 봐도 무방합니다. 이건 어머니 카타리나 유전인가? 싶지만 카타리나도 세븐스에 관해 편견으로 가득찬 인간이라 결국엔 돌연변이라는 결론이 내려졌네요. 진짜 천사가 인간의 몸에 내려온걸지도?
자캐가_싫어하는_부류 굳이 싫어하는 부류가 있을까 싶긴 하다. 레인도 그렇게 멍청한 애한테 *나게 흥분한다 했잖냐 하고 비꼬긴 했는데 막상 진짜 흥분해서 좋아하는 타입이라 그렇게 말한거ㄱ 뭐야 진짜 위험한 사람이네 이렇게 보니까;
자캐가_어려워하는_유형의_사람은 늘 말했지만 상판 비매너 맥커터류의 사람을 어려워함.. 현실에서도 그런 사람 있으면 잘 대해주고 싶다가도 얘는 말을 왜 저렇게 하지? 라는 생각이 문득 들게 되는 사람.. 이스마엘도 어쩔 수 없는 사람이다 보니, 그런 사람을 대해줄 때면 뭘 해도 불만을 가져서 네네, 네. 네네네. 하고 고개만 끄덕이다 감정받이 해주고 터덜터덜 돌아가겠지...
자캐의_종족을_써보자 인간이되, 트랜스휴먼이지. 과학기술을 통해 정신적, 육체적 성질과 능력을 개선하려는 길로 가고자 하는 사람.
"똑바로 기억해 둬. 네가 누구 손에 그 짧을지도 몰랐을 생을 억지로 끄집혀 나왔는지. 앞으로 살아가서 볼 게 많잖아. 안 그래?"
2. 『곁에 있어줘』 "제가 당신에게…… 미련을 가졌습니다." "……잠시만 이렇게 있고 싶습니다. 기대서, 예.. 잠깐만."
3. 『정말 싫어』 "아, 그게……. 외람된 말이지만.. 그렇게 괜찮은 방법은 아닌 것 같습니다. 다른 방법을 알아보는 건 어떻습니까? 보다 나은 방법이 있을 겁니다." "아, 음, 그렇게…… 유용하진 않습니다만.." "진심으로 묻겠습니다만 혹시 돌았습니까?"
"싫-어!! 아빠는 진-짜 바보야!! 어떻게 사람 이름이 헌터야?! 헌트리스라고 지었어도 싫었을 건데- 헌터가 뭐야!" < 사춘기 이셔 "아, 싫어. 진짜 싫어. 나 그런 하늘하늘한 전통의상 입을 나이 아니야.. 아빠는 날 몇 살으로 보는 거야? 나 이제 14살이나 됐다고. 그거 1세기 전 전통문화 체험 할 때나 입는 거잖아. 그만 입고 싶다니까?" < 사춘기 이셔2
>>641 정말로 흥분해서 좋아한거였어요?! (동공지진) 어려워하는 유형.. 가디언즈 중에서는 역시 글라키에스려나요. (옆눈) 아무튼 대사 3종 세트는 아주 잘 봤어요! 그러니까 2번은 그거죠? 쥬데카를 잡을 때 하려고 하는 그런 말!그 와중에...ㅋㅋㅋㅋㅋㅋ 사춘기 이스마엘...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 "나는 죄인이야. 그렇기에 많은 이를 구하고 싶었지만 지금의 내 힘으로는 너희 둘을 구하는 것이 고작이었어." "날 원망해도 좋고 미워해도 좋아. 하지만 나를 심판하고 싶다면 모든 것이 다 끝난 후에 해. 몇 년이 걸리더라도, 내 목숨을 바쳐서 반드시 모든 것을 원래대로 돌려놓을테니까." "그게 내가 너희들에게 해줄 수 있는 약속이자 내 맹세다."
이스마엘: 바이에른을 대표하는 건데 왜 독일을 대표하는 의상이 됐냐는 말입니다. 이스마엘: 하여튼 바이에른놈*들이란... 이셔주: 너도 그런 말을 할 때가 다 있구나..
* 바이에른 사람들은 독일 사람이지만 본인을 독일인이 아니라 바이에른인이라 지칭하고 있을 정도로... 지역색이... 너무 강한 곳임..... 독일인들도 그렇게 바이에른 사람을 안 좋아하고 바이에른 사람들도 독일을 글케 안 좋아함... 캐나다에서 퀘백과 캐나다 전반의 관계라고 보면 될듯..?
>>645 으앗. 죽음을 회피하는 방법이 상당히 침착하고 단계적이로군요! 그래도 무작정 세븐스를 사용하지 않는 것만 해도 매우 좋은 거예요! 그리고 모범생이라서 재미가 없다니! 그럴리가 없어요! 그런 이들은 그런 이들대로 계획을 잘 짜서 재밌다구요! ...오..오..오.. 저런 문구도 있군요. 가사면 뭐 어떤가요! 정말로 명대사다!
>>649 음. 일단 아스텔과 에스티아에게 있어서 그런 존재는 루시아니까.. 루시아가 다시 나타난다고 한다면 둘 다 미안하다는 말부터 먼저 하지 않을까 싶어요. 특히 에스티아는 더더욱. 에스티아는 상당히 루시아를 따랐었으니까요. 다만 경우에 따라서 아스텔은 적의 함정이라고 생각하고 죽은 루시아가 돌아올리가 없다고 생각하면서 역으로 엄청나게 경계를 할지도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