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296093> [현대판타지/육성]영웅서가 2 - 임시어장 :: 885

◆c9lNRrMzaQ

2021-09-04 01:34:46 - 2023-06-03 17:28:57

0 ◆c9lNRrMzaQ (tAYFckdNzM)

2021-09-04 (파란날) 01:34:46

여전히 혼란스런 세상에서도 어떻게든 삶을 연장했다. 살아남기 위해서라면 무엇이라도 할 수 있다고 스스로를 독려하던 우리에게 다가온 변화는 급작스러웠다. 옆에 있던 사람들의 손에서 불이 나가고, 예순 먹은 할망구가 갑자기 젊어져선 괴력을 뽐낸다고 생각해봐라. 그리곤 나도 다친 팔이 멀쩡해지고 머릿속에 돌아다니는 어느 언어를 내뱉어서 커다란 얼음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다면 그것을 당연하다고 할 수 있을까?

https://lwha1213.wixsite.com/hunter2

104 이름 없음 (2w.0JKOJDQ)

2021-09-06 (모두 수고..) 23:40:17

>>99참치예요! >>102-103 수요가 꽤 있네요!!

105 ◆c9lNRrMzaQ (JN6v5o1/vY)

2021-09-07 (FIRE!) 00:00:33

>>101 세계관에는 예언 전쟁이란 설정이 존재합니다.
간단히 말씀드리면 예언이라는게 적게는 당장 1초 뒤의 미래도 예언이 될 수 있지만 길게는 수십, 수백년 뒤의 미래 역시도 예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미래라는 것은 우리들이 접시 위에 둔 푸딩처럼 가볍게 흔들기만 해도 한참을 흔들거리곤 하죠.
예언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보는 미래는 확정되는 미래가 아니라 '가장 가능성 높은' 미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 미래가 내일 보았을 때는 달라질 수 있죠. 어제 예언에선 오늘 푸딩을 먹는다고 했는데 오늘은 정작 부모님이 치킨을 사와서 예언이 어그러지는 경우도 존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암지에서 예언자들은 예언에 다른 예언으로, 또는 무력과 재력을 동원하여 자신들의 예언을 확정짓고 그 흐름을 이어가려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이들의 암투를 예언전쟁이라고 부릅니다.
아마 이런 설정을 설명드린 이유는 저보다 잘 아시리라고 생각합니다.

106 이름 없음 (dDfU65MA.Y)

2021-09-07 (FIRE!) 00:04:54

11. 진행은 세계관적으로 몇시부터 시작인가요? 수업이 모두 끝난 뒤부터 시작인가요, 아침부터 바로 시작인가요?
11-1. 스레 내 날짜 변경 기준이 구체적으로 어떠한지 궁금합니다.
11-2. 진행시 스레 내에서 동아리 가입이 권장되는 편인가요?

107 이름 없음 (kzD6cswt4Q)

2021-09-07 (FIRE!) 00:07:39

>>105 답변 감사합니다!
수많은 가능성을 가진 미래들이 있다는 거네요.
단지 예언은 제일 아다리(?)가 맞는 미래를 볼 뿐이고!

108 ◆c9lNRrMzaQ (JN6v5o1/vY)

2021-09-07 (FIRE!) 00:12:36

>>106 11. 세계관적으로는 의뢰를 나가는 기간이나 게이트를 공략하는 기간을 제외하곤 학교에 출석해야만 합니다. 다만 무조건 출석이 강제되는 것은 아니고 헌팅 네트워크에 존재하는 미리내고등학교 항목에서 실시간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즉 아침부터 저녁까지 시간은 유동적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11-1. 하루가 변동되는 기준은 진행 시간 기준 8시간당 하루가 변경됩니다.
11-2. 미리내고 자체가 일반계 고등학교이기보단 헌터 양성을 위한 전문계고이기에 동아리랄 것이 딱히 존재하지 않습니다.

109 이름 없음 (dDfU65MA.Y)

2021-09-07 (FIRE!) 00:17:24

12. 세계관적으로 진행은 몇월부터 시작하나요? 신학기가 시작되는 3월부터인가요, 9월부터인가요?

110 ◆c9lNRrMzaQ (JN6v5o1/vY)

2021-09-07 (FIRE!) 00:21:50

12. 미리내고의 입학은 1월 11일부터 시작합니다.

111 ◆c9lNRrMzaQ (JN6v5o1/vY)

2021-09-07 (FIRE!) 00:22:33

Update.

특성 '인간이 아닙니다'
시트 양식

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112 이름 없음 (rFuktV8Wqw)

2021-09-07 (FIRE!) 00:23:25

늦은 시간인데 답변해주셔서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113 이름 없음 (xxilJxpVJQ)

2021-09-07 (FIRE!) 00:42:04

캡틴. 특성이 늘어나면서 모바일로는 양 옆이 짤려서 클릭이 잘 안 되더라고. 혹시 다른 방식(에버노트나, 윅스를 스크롤 형식으로 한다거나)으로는 안 될까?

114 ◆c9lNRrMzaQ (L4x/Gm0daA)

2021-09-07 (FIRE!) 00:50:10

>>113 제가 특성을 노트에 수기로 적어두어서 옮기려면 시간이 좀 걸릴겁니다.
모바일에서 화면을 왼쪽, 오른쪽으로 미시면 옮기실 수 있습니다. 또는 모바일 크롬 기준 데스크톱으로 보기 기능을 사용하시면 더욱 편리하실 수 있습니다.
특이하게 해보려다 불편을 드린 듯 하여 대단히 죄송합니다.

115 이름 없음 (.0th9afUiw)

2021-09-07 (FIRE!) 01:02:30

아. 데스크톱을 생각 못했네. 시도해볼게

116 이름 없음 (qzoilXDbOo)

2021-09-07 (FIRE!) 06:42:32

캡틴 스크롤화가 어렵다면 하이퍼링크 식으로라도 옮겨주면 안될까요. 어디에 뭐가 있는지 바로 예측이 안댐...

117 ◆c9lNRrMzaQ (L4x/Gm0daA)

2021-09-07 (FIRE!) 06:53:09

이게 사이트가 제가 이렇게 넘어가는걸 기준으로 제작하였더니 다른걸 건드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윅스 사이트 툴 본연의 문제같은데.. 일단 제가 특성란을 다시 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18 이름 없음 (5pjxNbW5Sw)

2021-09-07 (FIRE!) 10:05:06

1. 회귀/환생 특성의 경우 회귀/환생 전 과거사 설정이 가능할까요?
2. 1번이 가능하다면, 환생자의 경우 전생에 지구 외의 이세계 사람이었다는 설정이 가능할까요?

119 이름 없음 (/VESWBL4fA)

2021-09-07 (FIRE!) 10:19:59

인간이 아닙니다 특성에서 몬스터 기준 정예~보스급에 가까운 이종족을 부모로 뒀다는 설정이 가능할까요? 게이트는 이미 사라졌고 저항을 잃어 현대 화기로도 제압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120 ◆c9lNRrMzaQ (L4x/Gm0daA)

2021-09-07 (FIRE!) 13:46:46

>>118 1. 회귀/환생자의 기억은 일종의 비밀요소로 활용됩니다. 시트 메이킹 당시 약간의 과거사가 제공되기는 하나 어디까지나 캡틴의 재량으로 제공되는 정보로 스스로 정할 수 없습니다.
2. 가능은 하겠지만 게이트의 주배경은 결국 지구입니다. 메인 특성을 봉인하고 플레이하신단 말씀인데 괜찮으신가요?
>>119 시트를 살펴봐야겠지만 보통 정예 ~ 보스급이 우호적으로 나온다 해도 게이트가 소멸하고 의념으로 대처하는 과정에서 약화가 이뤄질 수 있습니다.

121 이름 없음 (s4CFTNY6Bg)

2021-09-07 (FIRE!) 13:56:04

위 답변 중 의문의 코스트를 서브로 택하면 옐로-오렌지 정도의 코스트를 지급한다고 하셨는데, 이 코스트들은 동급의 코스트랑 비교했을때 성능이 어느정도인가요?

122 ◆c9lNRrMzaQ (JN6v5o1/vY)

2021-09-07 (FIRE!) 14:05:39

코스트 자체는 랜덤지급이기 때문에 성능이 어떻다고 확언드리기 힘듭니다. 다만 굳이 비교하려고 한다면 옐로 코스트는 장인 등급의 아이템, 오렌지 코스트는 장인과 대장인 아이템의 사이정도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23 이름 없음 (kzD6cswt4Q)

2021-09-07 (FIRE!) 14:28:06

메인 - 천운(天運)/서브 - 타고난 정신,
서브 두번째가 굉장히 고민되는중...천천히 생각할까!

124 이름 없음 (wOzviE8Z4E)

2021-09-07 (FIRE!) 14:31:25

>>120
뭔가 이득을 바라고 그 특성을 고르려고 했다기보단 캐릭터성과 연관된 요소로 쓰려고 고를 생각이었습니다. 😅 전생의 영향에서 벗어나려 애쓰는 캐릭터를 떠올렸었거든요.
직접 정할 수 없다면...어떤 과거사를 받아도 어울릴 법한 캐릭터가 되도록 더 생각해보거나 아니면 다른 아이디어를 생각해봐야겠어요. 확정은 아닙니다!

125 이름 없음 (kzD6cswt4Q)

2021-09-07 (FIRE!) 14:32:17

질문. 의념 속성에 제한은 어떻게 되나요?
능력을 짜듯이 구체적으로 정해야되거나 혹은 말 그대로 '속성'만 적어두면 되는건가요?

126 ◆c9lNRrMzaQ (L4x/Gm0daA)

2021-09-07 (FIRE!) 14:33:24

>>125 자신이 느끼는 의념 속성의 응용법을 전투 스타일 항목에 더 서술해주시면 됩니다.
지금의 의념속성은 고정된 것이 아니며 추후 진화하거나 퇴화할 수 있습니다.

127 이름 없음 (C2Z6yiLsro)

2021-09-07 (FIRE!) 14:42:53

1. 계승자, 위대한 스승, 이거 뭐야 특성으로 의념을 봉인하는 것(축적한다거나 조건이 의념을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거나 의념을 사용하면 초기화라던가 등등)으로 이득을 볼 수 있는 기술, 코스트 등을 얻을 수도 있어?

2. 플레이어블, NPC 가리지 않고 게이트의 존재도 망념이 쌓여? 쌓인다면 역시 망념으로 인한 페널티 유무도 똑같아?

128 ◆c9lNRrMzaQ (JN6v5o1/vY)

2021-09-07 (FIRE!) 14:51:33

>>127
1. 의념을 봉인하는 순간 게이트의 역장을 뚫을 수단이 없어지게됩니다. 물론 코스트의 경우는 게이트에서 발생한 산물이기에 대미지를 입힐 수는 있겠지만 참치님의 말씀을 조금만 설명해보자면 "신체의 강화 없이 일반인이거나 일반인보다 조금 더 튼튼한 몸으로 게이트와 몬스터들에게 대적하겠다." 정도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그런 조건들이 붙으면서도 위력을 낼 수 있는 기술이나 코스트라면 초기에 획득하기에는 너무 강하거나 사용 조건이 까다로워 사용할 수 없는 것들이 대다수입니다. 즉 얻을 수 없습니다.
2. 게이트의 존재는 서술상 확실히 드러나지 않았겠지만 망념 그자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망념이 이미 한계치를 넘어선 존재들에게 망념의 영향을 가하려고 해봐야, 강화밖에 이뤄지지 않겠죠.
간단히 설명하자면 의념의 힘은 인간을 이롭게 해주지만 온전히 인간 본연의 힘이 아닙니다. 어떠한 계기, 또는 현상으로 인해 발생한 무기일 뿐이며 게이트에 대항할 방법으로 가장 간단하며 적합하기에, 또한 인간에게 이익을 주기에 지금까지 널리 사용될 뿐입니다. 그 부작용으로 망념이 쌓이는 것과 달리 게이트의 존재들은 이러한 부작용이 없습니다. 왜냐면 그들이 타고난, 그들이 원래 가지고 있던 힘을 가꾸어 사용하는 것에 부작용이 있을 수는 없으니까요.
2-1. 아마 여기서 그럼 '인간이 아닙니다' 특성을 통해 넘어오는 '이종족'들은 어째서 망념의 영향을 받는가, 하는 질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들의 경우는 일반적인 경우보다 망념의 저항력이 높습니다. 왜냐면 자신들의 세계에서 원래 사용하던 힘을 현재 세계에 맞는 의념이라는 힘으로 치환하여 사용하는 것이니까요(원래 세계에서 사용하는 방식 그대로 사용하려 한다면 저항이 발생하곤 합니다. 또한 차원을 넘어오는 순간 의념의 영향을 받아 이러한 '사용'에 제약을 받기도 하죠. 그대신 의념에 익숙해진다면 의념을 사용하여 자신의 힘을 펼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는 자신에게 한정하는 것으로 자신의 자식 세대에겐 이러한 점이 없습니다. 인간의 피가 절반이나 일부라도 섞인다면 결국 인간으로 취급되기 때문입니다.

129 ◆c9lNRrMzaQ (JN6v5o1/vY)

2021-09-07 (FIRE!) 14:53:39

그리고 소심히 말씀드려보자면 이거 뭐야가 아니라 의문의 코스트입니다..

130 이름 없음 (.7VbjOJoeg)

2021-09-07 (FIRE!) 15:09:21

인간이 아닙니다 특성의 경우 외형 설정이 어디까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동물 귀나 꼬리, 눈 등 가벼운 특징이 드러나는 정도부터,
만약 조류종의 특징이 강하게 드러난다면 인간 팔 대신 날개가 있고 새 다리를 손처럼 활용한다던지요!

131 ◆c9lNRrMzaQ (JN6v5o1/vY)

2021-09-07 (FIRE!) 15:10:51

보통 기본 베이스는 인간입니다.
의념의 힘을 이용해 일부 종족적 특색을 발현시켜(어디까지나 의념으로 구현화합니다.)그 특성을 사용하거나 일부 특성이 드러나는 정도이지 결국 기본은 인간이라는 사실을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132 이름 없음 (.7VbjOJoeg)

2021-09-07 (FIRE!) 15:28:13

>>131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기본 베이스는 인간이되, 평소 드러나는 특징으로 동물 귀와 꼬리 혹은 뿔 정도까지는 괜찮을까요?

133 ◆c9lNRrMzaQ (JN6v5o1/vY)

2021-09-07 (FIRE!) 15:28:35

>>132 네 그정돈 괜찮습니다.

134 이름 없음 (.7VbjOJoeg)

2021-09-07 (FIRE!) 15:28:58

야호! 감사합니다!

135 ◆c9lNRrMzaQ (JN6v5o1/vY)

2021-09-07 (FIRE!) 22:22:48

(긁적

인양합니다.

136 이름 없음 (6I2XJrlWL.)

2021-09-07 (FIRE!) 22:25:35

힘내세요 캡틴

137 이름 없음 (dDfU65MA.Y)

2021-09-07 (FIRE!) 22:25:46

열두개나 질문해놓고 또 질문하러 온 사람이 있습니다(...)
13. 괜찮다면 스레 세계관상 현재 시점으로 정확히 몇년도인지 알 수 있을까요?

138 ◆c9lNRrMzaQ (JN6v5o1/vY)

2021-09-07 (FIRE!) 22:28:28

>>137
1기때와 여러 설정 변경이 있었던 관계로 현 역사상 시점은 2101년입니다.
1기와는 13년 정도의 차이가 나겠네요.

139 이름 없음 (frcrF5nZ2U)

2021-09-07 (FIRE!) 22:35:23

>>138 답변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슬슬 계절이 바뀌고 있는데 좋은 하루 되시길 기원합니다. 🍁

140 ◆c9lNRrMzaQ (JN6v5o1/vY)

2021-09-07 (FIRE!) 22:40:25

좋은 하루 되세요.
오늘 하루는 휴식차 자잘한 설정들에 대해서도 답변드리고 싶습니다. 맘편히 질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41 이름 없음 (6I2XJrlWL.)

2021-09-07 (FIRE!) 22:48:08

>>140 1기의 포지션과 다르게 전,중,후열로 나누어진다고 들었는데요
의뢰 같은 경우엔 이전과 동일하게 전중후 한명씩 대려가는 형태려나요?

142 ◆c9lNRrMzaQ (JN6v5o1/vY)

2021-09-07 (FIRE!) 22:49:37

>>141 헌터는 그런거 없습니다.
급하면 전열이 후열 역할 하기도 하고 후열이 몸대는 일도 많은 업계 특성상, 좀더 유기적으로 파티를 모집하실 수 있습니다.

143 이름 없음 (6I2XJrlWL.)

2021-09-07 (FIRE!) 22:59:13

>>142 1기 설정중에 가디언과 헌터의 급에 대해 설명해주셨는데
2기 캐릭터들은 설정상 러닝 기간중 결코 1기 캐릭터들보다 강해질 수 없나요?

144 이름 없음 (kzD6cswt4Q)

2021-09-07 (FIRE!) 23:01:18

가디언과 헌터의 비율은 어떻게 되나요?

145 ◆c9lNRrMzaQ (JN6v5o1/vY)

2021-09-07 (FIRE!) 23:08:08

>>143 (사실 이 설정에 대한 질문을 매우 기대하고 있었던 캡틴)
여러분은 설정상 '특별반'이라는 특수한 반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세계 헌터 협회가 가디언의 시대(가디언 아카데미에서 졸업하기 시작한 3세대 각성자들 중 가디언들이 두각을 드러내기 시작하며 불린 별명)가 발생하게 되었고 그 결과 헌터의 위상이 점점 추락하기 시작했습니다. 다수의 준영웅이 발생하며 헌터들의 입지가 줄어들기 시작한거죠.
하지만 이 상황에서도 다행스럽게도 몇몇 길드들이 초대형 게이트의 공략을 성공하거나, 대형 게이트를 신생 길드가 클리어하는 등. 다양한 헌터들의 업적이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작금의 상황에서 더욱 헌터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또한 헌터들에게 모범이 될 법한 '미래의 헌터'를 만들기 위해 엄선된 인원이 바로 여러분입니다.
1기에서 스테이터스 제한에 대해 들어본 바 있으시다면 아마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경우에는 헌터로 치환된 능력치에서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하여 성장 제한이 해제되어 수치화된 것이고(모든 가디언들은 F~SSS로 구분되는 능력치제를 사용합니다.)이러한 수치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한계 없이 빠른 성장이 가능한 것입니다.
또한 실력 역시 이전에 어느정도 헌터 생활을 했거나 경험이 많은, 또는 각 길드의 유명 후계자 등등을 끌어들인 셈이기 때문에 특별반의 인원들은 모두 '중견급 가디언 후보생'수준으로 시작합니다. 레벨로 따진다면 1기 기준으로 20레벨(실제 상태창에도 20레벨로 표기됨)에서 시작한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144
헌터 인구수가 8000만명이라면 가디언은 약 20만명 정도입니다.

146 이름 없음 (6I2XJrlWL.)

2021-09-07 (FIRE!) 23:18:14

>>145 그 설정은 굉장히 마음에 드네요
혹시 흑마법에 관련된 설정에 대해서 물어봐도 될까요?

147 이름 없음 (.7VbjOJoeg)

2021-09-07 (FIRE!) 23:18:57

1기에선 3개의 학교, 4개 학년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참치 캐릭터들간의 관계를 쌓는 것이 다소 난해하게 느껴졌었는데, 이제는 '특별반'이라는 하나의 소속에서 같이 지낼 수 있게 되었군요! 수업이나 진행도 어떤 방식으로 흥미롭게 풀어가실지 많이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148 이름 없음 (.7VbjOJoeg)

2021-09-07 (FIRE!) 23:22:21

맞다. 교복이나 복장 제한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149 이름 없음 (kzD6cswt4Q)

2021-09-07 (FIRE!) 23:25:39

>>145 특별반에서의 NPC들과 캐릭터를 비교한다해도 비슷한 수치를 가지고 있나요?
또 경험이 많다는 것은 경력이 있다는 것인데, 저희도 그러한 설정을 추가할 수 있나요?

150 ◆c9lNRrMzaQ (JN6v5o1/vY)

2021-09-07 (FIRE!) 23:28:13

>>146 세계관에서 '마법'으로 상징되는 것으로는 '마도'가 따로 존재합니다.
그리고 우리들이 흔히 아는 흑마법과 연관되는 마도는... 제물의 마도사들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제물의 마도사들은 자신의 마도를 사용하는 조건으로 의념 대신 다른 제물들을 더하는 것으로 더욱 강력한 힘을 부립니다. 일반적인 마도가 화염구를 만드는 데에 100의 의념을 소모한다고 친다면 제물 학파는 30의 의념을 소모하는 대신 제물을 바치는 것으로 자신의 의념을 아끼거나, 100의 의념에 제물을 더해 위력을 강화하는 식으로 사용되곤 합니다.
그렇다보니 이들은 저주에 대해 매우 강한 위력을 가지고 있는데 제물 학파의 전투 방식도 강력한 마도를 사용하기보단 상대의 신체를 갉아먹고, 좀먹는 마도들을 제물의 힘으로 강화하여 펼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그래서 가디언들의 경우에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헌터들 중 일부 길드에서 사용하곤 하죠.
무엇보다도 가장 큰 단점은, 제물 학파의 마도사들이 벌인 문제가 1세대 시기(게이트가 갓 열린 시기)에 자주 발생하였기 때문에 현재 제물 학파의 마도사들은 상당히 배척받고 있으며 서유하의 제자들 중에도 제물의 마도사는 없을 정도로 배척받는 입장이기도 합니다.

유명한 제물의 마도사는 제롬 브론거라는 인도의 학살자로 10만명이 넘는 도시의 인원들을 제물로 바쳐 게이트 전체를 박살낸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다만 그만한 문제를 발생시켰기 때문에 현재는 UGN의 감옥에 수감되어 있으며 수년 뒤 사형이 예고된 인물이기도 합니다.

>>147 기대에 부응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51 ◆c9lNRrMzaQ (JN6v5o1/vY)

2021-09-07 (FIRE!) 23:29:16

>>148 교복의 경우는 특별히 없습니다.
헌터니까요. 보단...특별반의 경우는 교복 착용이 강제되지 않습니다.
>>149 추가하지 않으시더라도 제가 추가할 예정이었습니다.
특별반에는 NPC가 담당 교관을 제외하면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152 이름 없음 (kzD6cswt4Q)

2021-09-07 (FIRE!) 23:31:56

즉 참가자들은 곧 특별반이자 유일하다! 흠흠...

153 이름 없음 (.7VbjOJoeg)

2021-09-07 (FIRE!) 23:34:21

좋아좋아! 그럼 질문 하나만 더 하겠습니다!
인간이 아닙니다 특성에서, 캡틴과의 조율을 하기 전에 '어느정도까지는 짜두어야 조율이 수월하다'하는 부분이 있을까요?
과거사의 경우는 캡틴의 창작에 맡겨버리는 선택지도 존재하더라구요. 원하는 설정의 부(모)가 어떤 존재인지는 최대한 풀어서 설명을 해드린 뒤에 그 안에서 캡틴이 몇가지 설정을 차용해 시트에 반영하게 되는 걸까요?

154 이름 없음 (6I2XJrlWL.)

2021-09-07 (FIRE!) 23:35:54

동료특성을 고른 경우, 생성된 동료도 특별반에 포함되거나 할 순 없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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