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242659> 유희왕 오리카 만들기. :: 1001

방계 덱 지원을 빌고 있는 참치

2020-10-10 12:00:12 - 2022-03-25 21:09:50

0 방계 덱 지원을 빌고 있는 참치 (bIkt49ldwY)

2020-10-10 (파란날) 12:00:12

각자 이런 지원이 나왔으면 좋겠다 싶은 유희왕 오리카를 만들자.

-사기 효과는 금지.
-이름이나 효과에 대한 그럴듯한 유래가 있다면 더욱 좋다.

84 이름 없음 (kXFH21kOcA)

2021-01-09 (파란날) 18:51:04

잔디깎기만 있었어도

85 이름 없음 (MICMaZX5ik)

2021-01-09 (파란날) 18:52:28

아, 잔디깎이가 있었지. 덱 깎기는 좋지만 같이 마법도 깎여나가면 안되니 묘지에서 주워오기도 필요할테고...

86 이름 없음 (uxuIWR78CY)

2021-01-09 (파란날) 22:04:31

>>81 창성신 소피아의 제외 효과는 강제 효과라 타이밍을 놓쳐 불발되는 일은 없어.

87 이름 없음 (MICMaZX5ik)

2021-01-09 (파란날) 22:33:21

>>86 다행이군요. 강제효과가 비석보다 먼저 처리되지는 않죠?
개인적으로 비석의 디메리트가 조금 세보이는 느낌이 들긴하는데 뭐 레인보우 라이프나 그런거 쓰면 되려나

88 이름 없음 (2BYhexWSi6)

2021-01-11 (모두 수고..) 00:46:46

만들어진 신
[일반 마법]

①서로는 각자 주사위를 2회 굴린다. 서로의 필드에 "거짓된 우상 토큰"(천사족 / 어둠 / 레벨 10)을 1장씩 특수 소환한다. (토큰의 공격력과 수비력은 토큰의 컨트롤러가 굴린 주사위의 눈의 합 X 500으로 한다.)
②자신의 필드 위에 토큰이 존재하지 않을 때, 묘지의 이 카드를 게임에서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에서 레벨 10 이상의 몬스터를 패에 넣는다.

89 이름 없음 (2BYhexWSi6)

2021-01-11 (모두 수고..) 00:56:28

만들어진 신
[속공 마법]

①필드 위에 토큰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동할 수 있다. 서로의 필드에 "만들어진 신 토큰"(기계족 / 땅 / 레벨 10 / 공격력 0 / 수비력 0)을 1장씩 특수 소환하고, 서로는 각자 주사위를 2회 굴린다. 서로의 "만들어진 신 토큰"의 공격력 / 수비력은 토큰의 컨트롤러가 굴린 주사위의 눈의 합 X 600 올린다.
②필드 위에 토큰이 존재하지 않을 때, 묘지의 이 카드를 게임에서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에서 레벨 10 이상의 몬스터를 패에 넣는다.

90 이름 없음 (2BYhexWSi6)

2021-01-11 (모두 수고..) 01:01:46

1200~7200인데 7이 가장 확률이 높으니 4200인가. 높네요.

91 이름 없음 (2BYhexWSi6)

2021-01-11 (모두 수고..) 01:09:55

왜 카드 이름이 무신론의 대표 '만들어진 신'이면서 2번 효과가 레벨 10 이상 서치인가 하면, 무신론의 대표를 제외함으로써 신(정확히는 레벨10 이상 몬스터)을 쓰는 덱임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만들어진 신 토큰 자체가 레벨 10이지만 종족, 속성이 평범하고, 공수가 운에 따라 결정되는것 역시 인간이 만든 거짓된 신이라는 컨셉이기 때문이죠.

물론 이렇게 해도, 2번효과때문에 신을 사용하는 덱에서 쓰이겠죠. 따라서 수정.
현 OCG환경에 맞춰 누군가 수정해주실거라 믿습니다.
--------
만들어진 신
[속공 마법]

①필드 위에 토큰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동할 수 있다. 서로의 필드에 "만들어진 신 토큰"(기계족 / 땅 / 레벨 10 / 공격력 0 / 수비력 0)을 1장씩 특수 소환하고, 서로는 각자 주사위를 2회 굴린다. 서로의 "만들어진 신 토큰"의 공격력 / 수비력은 토큰의 컨트롤러가 굴린 주사위의 눈의 합 X 600 올린다.
②필드 위에 토큰이 존재하지 않을 때, 묘지의 이 카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하의 효과 중 하나를 선택한다.
●이 카드를 게임에서 제외하고, 자신의 덱에서 레벨 10 이상의 몬스터를 패에 넣는다.
●이 카드를 덱으로 되돌리고, 자신의 묘지에서 레벨 9 이하의 몬스터를 패에 넣는다.

92 이름 없음 (UzmEMsvVtg)

2021-01-13 (水) 11:42:02

욕망의 퀴즈
[일반 마법]
상대는 덱을 셔플한다. 자신은 카드명을 최대 4회까지 선언한다. 상대의 덱의 맨 위의 카드가 자신의 선언한 카드명일 경우, 자신은 카드를 2장 드로우한다. 상대의 덱의 맨 위의 카드명과 선언한 카드명이 전부 다를 경우, 상대는 자신이 선언한 카드명의 수 이하의 임의의 매수만큼 카드를 드로우 할 수 있다.


카드 2장 드로우의 가치는 어느 정도일까

93 이름 없음 (UzmEMsvVtg)

2021-01-13 (水) 11:45:24

사실 컵 오브 에이스 쓰는게 더 낫다

94 이름 없음 (UzmEMsvVtg)

2021-01-13 (水) 11:48:15

덱 셔플 빼면 상대 덱 조작할 카드+이 카드로 트레이드 인 정도 가치는 나오려나

95 이름 없음 (I8qpeN8ck2)

2021-01-13 (水) 14:57:55

3판 2선승 게임에서 2판째에 넣고 에이스 카드를 지목하는 게 가능성 높을거 같네요.
편승이나 대폭락, 카드 파괴 등으로 이득을 볼 수 있을지도. 아니면 듀얼 극초반에 덱 맨 위 카드로 덱을 미리 확인한다던지 정도인가

96 이름 없음 (I8qpeN8ck2)

2021-01-13 (水) 15:00:24

아니면 천재지변으로 2장 드로우라던지.
>>94 상대 덱을 미리 조작해놔도 덱을 셔플한 순간 의미 없지 않나요?

97 이름 없음 (aYEtGmXv66)

2021-01-13 (水) 18:01:02

텍스트에서 덱 셔플 문구를 뺀다는 의미였어요

98 이름 없음 (I8qpeN8ck2)

2021-01-13 (水) 18:55:27

>>97 아, 그런의미였군요. 그래도 덱 조작에 드는 수고를 생각하면 조금 버프를 걸어도 괜찮지 않을지

99 이름 없음 (UP.ddaWHYQ)

2021-01-14 (거의 끝나감) 12:28:20

스파이랄에 넣는다면...

100 이름 없음 (q0S4xOhQ.M)

2021-01-14 (거의 끝나감) 13:14:11

>>99 스파이랄 찾아보고 왔는데 와우... 괜찮을거 같습니다

101 이름 없음 (vpCsiQ5VSA)

2021-01-17 (내일 월요일) 00:29:48

아니다, 확인한 카드를 묘지에 보내는 경우 아예 변칙적으로 카드파괴등 덱파괴랑 연계할수도 있겠다.

102 이름 없음 (/CRwqFY5fQ)

2021-01-19 (FIRE!) 00:09:59

우상의 황혼(일반 마법)
서로 다른 두 가지 이상의 효과를 받고 있는 몬스터 카드를 대상으로 지정한다. 그 카드를 제외한다.

103 이름 없음 (eue7B4wb5A)

2021-01-25 (모두 수고..) 00:37:01

>>102 어느 카드가 두가지 효과를 가진경우는 두가지로 세나요?
-------
만들어본 카드 2장

재활용
[일반 함정]
①패를 1장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묘지에서 카드 1장을 골라 패에 넣는다.
②묘지의 이 카드를 게임에서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의 묘지에 있는 카드를 1장 골라 자신의 패에 넣는다. 상대는 1장 드로우한다.

메리씨의 전화
[일반 함정]
①발동 후, 이 카드는 몬스터 카드(악마족 / 어둠 속성 / 레벨 2 / 공격력 500 / 수비력 300)가 되어 자신의 몬스터 카드 존에 특수 소환한다.
②자신의 스탠바이 페이즈마다 상대 필드 위에 있는 몬스터 1장당 상대 라이프에 300 데미지를 준다.
③이 카드가 이 카드의 효과로 특수 소환되어 있을 경우, 이 카드를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필드 위의 카드 1장을 패로 되돌린다.

104 이름 없음 (SI2xWuyO5s)

2021-01-27 (水) 21:36:31

인법 참살술
[일반 함정]
자신 필드에 '첩자' 몬스터 한장을 릴리즈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 위의 특수소환된 몬스터를 전부 묘지로 보낸다. 또한, 자신 필드 위에 이 카드와 "첩자"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가 존재하는 한, 내 필드 위의 '첩자'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의 공격력과 수비력은 700 오른다.

참치게시판의 닌자가 참살하는 어장 보고 생각났다.

105 이름 없음 (SI2xWuyO5s)

2021-01-27 (水) 21:36:53

>>104 일반 -> 지속 함정

106 이름 없음 (zWMkKRNXgs)

2021-01-28 (거의 끝나감) 19:01:11

비전 일루전

[일반 함정]
이 카드는 필드 위에 "히어로"라고 이름 붙은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발동할 수 있다.
①자신 몬스터를 공격 대상으로 하는 상대 몬스터의 공격 선언 시에 발동할 수 있다. 그 공격 대상을 자신의 "비전 히어로" 몬스터로 변경하고, 공격 몬스터의 공격력을 절반으로 한다.


지속 "함정" 취급이라서 타 카드군과 연계도 잘 안되는 비전 히어로의 미 OCG화 카드 인 "환각"과 "환혹" 2장을 합쳤다.

107 이름 없음 (finR//NevA)

2021-02-04 (거의 끝나감) 11:30:59

성왕룡 페레이둔
★12 / 빛(光) / 환룡족

ATK: (미정)
DEF: (미정)

[의식/효과]
"성왕의 깃발"에 의해 의식 소환.
① (자체적으로 의식 소환이 가능한 효과. 상세 미정)
② ("엔" 마법카드에서 따온 효과. 상세 미정)
③ ("엔" 마법카드에서 따온 효과. 상세 미정)


성왕의 깃발.

[의식 마법]
"성왕룡 페레이둔"의 의식 소환에 필요.
①레벨의 합계가 의식 소환할 몬스터의 레벨 이상이 되도록, 자신의 패/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패에서 "성왕룡 페레이둔"을 의식 소환한다.
②이 카드의 효과로 "성왕룡 페레이둔"을 의식 소환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정규 소환할 경우 추가로 효과가 발동. 상세 미정)



모티브는 페르시아 신화의 뱀왕 자하크를 물리친 영웅 파리둔(페레이둔).
아들들을 시험하기 위해 본인이 직접 용으로 변신한 일화가 있어서 이쪽도 용으로 만들었다. 단, 이쪽은 환룡족이다.
제알 끝나고 등장한 게 환룡족이기도 하니, 사이킥족 팔아먹을 때처럼 환룡족 홍보용으로 등장시켰더라면 어땠을까나.
거기에 로망 좀 섞어서, 유일하게 모든 소환법이라면서 자크에게 버려진 의식 소환 카드다.

의식 마법 쪽의 모티브는 자하크에게 아들들을 잃은 대장장이 카웨가 자신의 네모 앞치마를 깃발 삼아 파리둔을 따르려는 무리를 이끈 것에서 따왔다.



뭔가 괜찮은 의견 있다면 첨삭해줘.

108 이름 없음 (tEEnZAyMCQ)

2021-02-04 (거의 끝나감) 12:57:25

>>107 엔 마법카드가 뭔지 모르겠으니 저 위쪽은 생략하겠습니다.
일단 모티브가 "'아들들을 잃은' 대장장이가 '네모 앞치마를 깃발 삼아' '파리둔을 따르려는 무리를 이끌었다'"이므로, 저 3가지를 써먹도록 하죠.

성왕의 깃발
[의식 마법]
"성왕룡 페레이둔"의 의식 소환에 필요.
①레벨의 합계가 의식 소환할 몬스터의 레벨 이상이 되도록, 자신의 패/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패에서 "성왕룡 페레이둔"을 의식 소환한다.
②이 카드의 ①의 효과로 "성왕룡 페레이둔"을 의식 소환했을 경우에 이하의 효과 중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패를 1장 묘지로 보낸다. 묘지의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자신 필드 위의 몬스터 1장을 고른다. 그 몬스터는 이 턴, 전투 / 효과로 파괴되지 않는다.
●이 턴, 자신 필드 위의 몬스터가 전투를 실행할 경우, 상대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109 이름 없음 (tEEnZAyMCQ)

2021-02-04 (거의 끝나감) 13:13:17

성왕룡 페레이둔
★12 / 빛(光) / 환룡족

ATK: (미정)
DEF: (미정)

[의식/효과]
"성왕의 깃발"에 의해 의식 소환.
①이 카드는 공격력 합계가 자신의 라이프 포인트 이상이 되도록 자신 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여 의식 소환할 수 있다.



========
효과의 모티브는 자하크에게 부모, 스승, 보호자를 모두 잃은 후 자하크와 결전을 벌여 승리했기 때문에, 극한까지 몰렸을 때 소환하기 편하게 되는 의미. 물론 실전에서는 활로를 향한 희망 3장 꾹꾹 넣을 거 같습니다만.

110 이름 없음 (e21LaZcnO.)

2021-02-04 (거의 끝나감) 16:44:52

유마가 바리안의 힘을 받아들이고, 자유자재로 다뤘다면이라는 IF 카드야. 절망황 호프리스 같은 카드도 있으니 괜찮지 않을까 생각해.

RUM-슈퍼 카오스 포스

[일반 마법]
①: "C(카오스)" 몬스터 이외의 자신 필드의 엑시즈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자신의 몬스터보다 랭크가 1개 또는 2개 높은 "C(카오스)" 엑시즈 몬스터 1장을, 대상 몬스터의 위에 겹쳐서 엑시즈 소환으로 취급하여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한다. 그 후, 이 카드를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의 아래에 겹쳐 엑시즈 소재로 한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RUM(랭크 업 매직)-슈퍼 카오스 포스" 이외의 "랭크 업" 카드가 기재되어 있는 카드, 또는 "랭크 업" 카드 1장을 덱에서 패에 넣는다.

CNo.39 희망황 리플리 더 호프
☆6 / 빛(光) / 전사족

ATK: 2800
DEF: 2000
어둠 속성 레벨 6 몬스터 × 3
이 카드는 룰 상 "유토피아" 카드로서도 취급한다.
①: 이 카드는 다른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②: 이 카드가 "No.39 유토피아"를 엑시즈 소재로 하고 있을 경우,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1턴에 1번,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턴 종료시까지, 이 카드의 공격력은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의 공격력을 합한 수치만큼 올라간다.
●이 카드가 전투로 파괴될 경우, 대신에 자신 묘지의 "유토피아" 몬스터 1장을 제외할 수 있다.
③: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이 카드의 속성은 "어둠"으로도 취급한다.

111 이름 없음 (finR//NevA)

2021-02-04 (거의 끝나감) 20:27:41

성왕룡 페레이둔
★12 / 빛(光) / 환룡족

ATK: (미정)
DEF: (미정)

[의식/효과]
"성왕의 깃발"에 의해 의식 소환. 이 카드명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상대 필드 위에 융합/싱크로/엑시즈/펜듈럼 몬스터가 4종류 이상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레벨의 합계가 이 카드의 레벨 이상이 되도록 자신 패/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의식 소환으로 취급해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특수 소환되었을 때에 발동한다. 상대 펜듈럼 존의 카드를 2장까지 고르고 묘지로 보낸다. 묘지로 보내진 카드의 효과는 무효화되며, 일반 몬스터로 취급한다.
③ (미정)


패왕 덱과 대치하는 상황을 가정해서 짠 자체 의식 소환 조건. 펜듈럼 존에 있는 펜듈럼 몬스터도 포함이기는 한데, 텍스트에 오류는 없으려나?
2번 효과는 펜듈럼 죽이기. 원작의 "엔" 마법 카드의 바닐라화도 의식했다.

마지막 3번 효과를 깡패로 만들고, 의식 마법 카드와 연계해서 패왕룡급 깡패 카드를 연성할 생각인데...

112 이름 없음 (tEEnZAyMCQ)

2021-02-04 (거의 끝나감) 22:43:23

>>111 펜듈럼 존에 세팅된 카드가 몬스터로 치던가...? 그리고 2번 효과로 만약에 마법/함정 카드를 묘지로 보내면 어떻게 되나요? (예를들어 함정 속으로를 세트했는데 2번 효과로 날려버리면, 얘는 일반 몬스터로 취급되니 죽은자의 소생으로 되살릴 수 있는건가)

의식 마법과 연계해서 깡패로 만들거면 의식 마법이 파괴 내성 효과를, 3번 효과가 대상 지정 내성 효과를 각자 부여하면 되려나.

113 이름 없음 (e21LaZcnO.)

2021-02-04 (거의 끝나감) 23:58:05

>>!10 펜듈럼 몬스터는 GB헌터가 필드에 있는 경우가 아니면 묘지로는 갈 수 없어. 묘지에 놓는다라는 텍스트면 가능하겠지만, 그렇게 적는 것보다는 충혹의 함정 속으로처럼 효과를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나 고르고 제외한다가 맞겠지.

>>112 펜듈럼 존에 세팅된 카드는 마법 카드로 취급하지. 매지컬 실크햇 같은 카드가 나오지 않는 이상 2번 효과로 펜듈럼 이외의 마법 / 함정 카드를 묘지로 보내는 경우는 없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보낼 수 있다면 특수 재정으로 매지컬 실크햇처럼 공 0 / 수 0의 몬스터로 살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114 이름 없음 (OYuEGS/Nok)

2021-02-05 (불탄다..!) 00:11:15

>>113에서 앵커를 이상하게 걸었네. >>!10이 아니라 >>111이야.

>>111 마지막 3번 효과를 깡패로 만들고, 의식 마법 카드와 연계해서 패왕룡급 깡패 카드를 연성할 생각인데... << 그럼 sophia의 네크로즈처럼 의식 몬스터에 소환 제약이 있어야겠지. 고등의식술이나 메테오닉스 드라이트론 같은 의식 마법으로 손쉽게 소환할 수도 있으니.

115 이름 없음 (gMR8Lkojpc)

2021-02-05 (불탄다..!) 00:26:59

>>113
그런가, 좀 실수했네. 이놈의 콘마이 룰. 나중에 좀 더 생각 정리해서 써볼게.

116 이름 없음 (gMR8Lkojpc)

2021-02-05 (불탄다..!) 09:28:17

성왕룡 페레이둔
★12 / 빛(光) / 환룡족

ATK: 0
DEF: 0

[의식/효과]
"성왕의 깃발"에 의해 의식 소환. 이 카드명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상대 필드 위에 융합/싱크로/엑시즈/펜듈럼 몬스터가 4종류 이상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레벨의 합계가 이 카드와 같은 레벨이 되도록 자신 패/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의식 소환으로 취급해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특수 소환되었을 때에 발동한다. 필드의 마법/함정 카드를 전부 파괴한다. 그 후, 이 카드의 공격력/수비력은 묘지로 보낸 카드의 수X600만큼 올린다.
③ (미정)


1번 효과를 무조건 레벨이 같아야 하도록 좀 빡빡하게 바꿨어.

2번 효과를 태풍+공격력/수비력을 올리는 효과로 바꿨어.
드라이트론의 경우는 공수가 0이 되었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음.

"발동한다"면 카운터 함정(ex.신의 심판)같은 걸로 체인해서 무효화 되던가? 아니면 "상대는 이 효과에 대해 몬스터/마법/함정 카드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도 추가해야 하나?

117 이름 없음 (GRjL3ETR6A)

2021-02-05 (불탄다..!) 10:29:45

>>116 카운터함정으로 체인되서 소환이 무효화되면 소환했을때 발동되는 효과도 무효화되는걸로 아는데요... 나락 등 '소환된 그것을 파괴한다'와는 다르게요.

>>78 살짝 수정
그 비석 밑에 살아있는 것
[일반 마법]
①: 서로의 묘지의 몬스터가 20장 이상일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서로는 각각 자신의 묘지에서 공격력 1000 이상의 몬스터 1장을 골라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이 카드를 발동하는 턴의 엔드 페이즈에 서로는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의 공격력의 합계만큼의 데미지를 받는다.

둘다 동시에 데미지를 받게 수정. 발동자만 데미지를 받으면 쓸 이유가 거의 없다고 생각되서.

118 이름 없음 (gMR8Lkojpc)

2021-02-05 (불탄다..!) 10:42:22

>>117
이해. 그러면 2번 효과는 내버려두고, 전용 의식 마법을 이용해 의식 소환하면 소환 무효화가 되지 않는 걸로 가볼까...

119 이름 없음 (GRjL3ETR6A)

2021-02-05 (불탄다..!) 11:16:19

소환 시도 -(신의 심판 등 솟환 무효 계열 발동시기)-> 소환 성공, 소환시의 유발효과 발동 -(나락 등을 발동 가능 시기)

찾아보니 이렇네요
>>118 그럼 전용 의식 마법을 이렇게 바꿔볼까요.

성왕의 깃발
[의식 마법]
"성왕룡 페레이둔"의 의식 소환에 필요.
①레벨의 합계가 의식 소환할 몬스터의 레벨 이상이 되도록, 자신의 패/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패에서 "성왕룡 페레이둔"을 의식 소환한다. 이 의식 소환은 무효화되지 않는다.
②①의 효과로 소환한 "성왕룡 페레이둔"은 이 턴에 이하의 효과를 갖는다.
●(미정)

120 이름 없음 (GRjL3ETR6A)

2021-02-05 (불탄다..!) 11:21:27

>>119 소환을 왜 솟환이라 한것인가 나는

121 이름 없음 (GRjL3ETR6A)

2021-02-05 (불탄다..!) 11:22:58

근데 이거 자체 의식소환 효과 조건이 의식마법으로 의식소환하는 거 보다 빡세보이는데

122 이름 없음 (GRjL3ETR6A)

2021-02-05 (불탄다..!) 11:29:50

>>116에서 일부 수정. 상대 필드위에 4가지를 만들어야 한다 + 레벨 합계 이상이 아니라 딱 맞춰야 한다가 너무 빡세서 사실 존재의미를 찾기 너무 흼들다고 생각해서, 이상으로 고치는 대신, 필드 위의 몬스터만 릴리 할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성왕룡 페레이둔
★12 / 빛(光) / 환룡족

ATK: 0
DEF: 0

[의식/효과]
"성왕의 깃발"에 의해 의식 소환. 이 카드명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상대 필드 위에 융합/싱크로/엑시즈/펜듈럼 몬스터가 4종류 이상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레벨의 합계가 이 카드의 레벨 이상이 되도록 자신 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의식 소환으로 취급해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특수 소환되었을 때에 발동한다. 필드의 마법/함정 카드를 전부 파괴한다. 그 후, 이 카드의 공격력/수비력은 묘지로 보낸 카드의 수X600만큼 올린다.
③ (미정)

123 이름 없음 (GRjL3ETR6A)

2021-02-05 (불탄다..!) 11:33:44

>>122 계속 오타가 이상하게 나네. 릴리 -> 릴리스. 컨트롤을 강제전이 같은걸로 넘겨서 소환조건을 채우는 방법이 있으려나

124 이름 없음 (gMR8Lkojpc)

2021-02-05 (불탄다..!) 12:18:44

성왕룡 페레이둔
★12 / 빛(光) / 환룡족

ATK: 0
DEF: 0

[의식/효과]
"성왕의 깃발"에 의해 의식 소환. 이 카드명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필드 위에 융합/싱크로/엑시즈/펜듈럼 몬스터가 4종류 이상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레벨의 합계가 이 카드의 레벨과 같아지도록 자신 패/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의식 소환으로 취급해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특수 소환되었을 때에 발동한다. 필드의 마법/함정 카드를 전부 파괴한다. 그 후, 이 카드의 공격력/수비력은 파괴한 카드의 수X600만큼 올린다.
③ (미정)



1번의 특수 소환 조건을 자신의 필드도 포함하는 대신, 레벨을 정확히 맞추도록 재조정했다.



성왕의 깃발.

[의식 마법]
"성왕룡 페레이둔"의 의식 소환에 필요.
①레벨의 합계가 의식 소환할 몬스터의 레벨 이상이 되도록, 자신의 패/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패에서 "성왕룡 페레이둔"을 의식 소환한다.
②이 카드의 효과로 의식 소환한 "성왕룡 페레이둔"은 상대 필드에 존재하는 융합/싱크로/엑시즈 몬스터의 종류에 따라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융합: 상대는 이 카드를 효과의 대상으로 할 수 없고, 릴리스할 수도 없다.
●싱크로: 이 카드는 상대 마법/함정/몬스터의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엑시즈: 이 카드는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으며, 이 카드와 전투를 실행하는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은 데미지 계산시에만 원래 공격력이 된다.



스타브 베놈의 복제, 클리어윙의 파괴+공뻥, 리벨리온의 반감+공뻥을 의식했다. 정작 리벨리온과 맞장뜬다면 공격력 반감당해 데미지를 받겠지만.

125 이름 없음 (GRjL3ETR6A)

2021-02-05 (불탄다..!) 12:21:20

>>124 필드 위 + 레벨 정확히니까 괜찮아졌네요. 4 특수 몬스터덱으로 작정하고 저걸 뽑으러 가기 혹은 정규 의식소환으로 특수 몬스터덱 카운터하는 방법도 있겠네요.

126 이름 없음 (GRjL3ETR6A)

2021-02-05 (불탄다..!) 12:27:19

펜듈럼이 빠진 것은 의도인가...
●펜듈럼: 이 카드가 앞면 표시로 존재할 때, 1턴에 1번만, 필드 위의 마법 / 함정 카드의 효과를 무효로 하고 파괴할 수 있다.
펜듈럼 세팅 카운터로 구상

127 이름 없음 (gMR8Lkojpc)

2021-02-05 (불탄다..!) 12:52:21

>>126
펜듈럼은 기존 소환법과 병행이다보니 좀 복잡해서...

가만, 그러고보니 OCG버전 즈아크는 융합/펜듈럼에 일부 사천룡 진화체들은 펜듈럼도 병행하고 있는데 이 경우는 어떻게 처리해야 하지? 그냥 몬스터 당 하나로 치면 되려나...?

128 이름 없음 (GRjL3ETR6A)

2021-02-05 (불탄다..!) 13:04:47

>>127 융합이기도 하고 펜듈럼이기도 하니 2종류로 카운트할거같은 느낌이긴 한데...

129 이름 없음 (OYuEGS/Nok)

2021-02-05 (불탄다..!) 13:10:56

엘리멘틀 마스터 드리야드와 풍림화산처럼 2종류로 카운트야.

130 이름 없음 (GRjL3ETR6A)

2021-02-05 (불탄다..!) 13:14:56

과연 3번 효과는 무엇이 될것인가-

131 이름 없음 (gMR8Lkojpc)

2021-02-05 (불탄다..!) 14:51:56

>>129
그럼 가령 즈아크(융합/펜듈럼)와 패왕X룡(다른 소환법/펜듈럼)이 있으면 4종류 모인 걸로 취급해도 되는 건가?

132 이름 없음 (OYuEGS/Nok)

2021-02-05 (불탄다..!) 15:01:52

>>131 각각의 종류를 세는 것이 아니면 패왕흑룡 오드아이즈 리벨리온 드래곤과 패왕열룡 오드아이즈 레이징 드래곤이 있으면 4종류라는 조건을 만족하지.

133 이름 없음 (OYuEGS/Nok)

2021-02-05 (불탄다..!) 15:07:03

아, 아니다. 각각의 종류를 세는 거면 융합 / 싱크로 / 엑시즈 / 펜듈럼 몬스터가 있으면 조건이 만족되고 각각의 종류를 세는 것이 아니면 융합 / 싱크로 / 엑시즈 / 펜듈럼에 해당하는 몬스터가 4장 이상 있어야 할듯. 그러니까 어느 쪽을 의도했냐에 따라 다르겠지. 국어 게임이라서 쉽게 생각해내지 못 했다.

134 이름 없음 (gMR8Lkojpc)

2021-02-05 (불탄다..!) 15:21:57

이러니까 펜듈럼이 까이는 거구나(아무말). 기존 소환법과 병행한다는 특성때문에 헷갈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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