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서로는 각자 주사위를 2회 굴린다. 서로의 필드에 "거짓된 우상 토큰"(천사족 / 어둠 / 레벨 10)을 1장씩 특수 소환한다. (토큰의 공격력과 수비력은 토큰의 컨트롤러가 굴린 주사위의 눈의 합 X 500으로 한다.) ②자신의 필드 위에 토큰이 존재하지 않을 때, 묘지의 이 카드를 게임에서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에서 레벨 10 이상의 몬스터를 패에 넣는다.
①필드 위에 토큰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동할 수 있다. 서로의 필드에 "만들어진 신 토큰"(기계족 / 땅 / 레벨 10 / 공격력 0 / 수비력 0)을 1장씩 특수 소환하고, 서로는 각자 주사위를 2회 굴린다. 서로의 "만들어진 신 토큰"의 공격력 / 수비력은 토큰의 컨트롤러가 굴린 주사위의 눈의 합 X 600 올린다. ②필드 위에 토큰이 존재하지 않을 때, 묘지의 이 카드를 게임에서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에서 레벨 10 이상의 몬스터를 패에 넣는다.
왜 카드 이름이 무신론의 대표 '만들어진 신'이면서 2번 효과가 레벨 10 이상 서치인가 하면, 무신론의 대표를 제외함으로써 신(정확히는 레벨10 이상 몬스터)을 쓰는 덱임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만들어진 신 토큰 자체가 레벨 10이지만 종족, 속성이 평범하고, 공수가 운에 따라 결정되는것 역시 인간이 만든 거짓된 신이라는 컨셉이기 때문이죠.
물론 이렇게 해도, 2번효과때문에 신을 사용하는 덱에서 쓰이겠죠. 따라서 수정. 현 OCG환경에 맞춰 누군가 수정해주실거라 믿습니다. -------- 만들어진 신 [속공 마법]
①필드 위에 토큰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동할 수 있다. 서로의 필드에 "만들어진 신 토큰"(기계족 / 땅 / 레벨 10 / 공격력 0 / 수비력 0)을 1장씩 특수 소환하고, 서로는 각자 주사위를 2회 굴린다. 서로의 "만들어진 신 토큰"의 공격력 / 수비력은 토큰의 컨트롤러가 굴린 주사위의 눈의 합 X 600 올린다. ②필드 위에 토큰이 존재하지 않을 때, 묘지의 이 카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하의 효과 중 하나를 선택한다. ●이 카드를 게임에서 제외하고, 자신의 덱에서 레벨 10 이상의 몬스터를 패에 넣는다. ●이 카드를 덱으로 되돌리고, 자신의 묘지에서 레벨 9 이하의 몬스터를 패에 넣는다.
욕망의 퀴즈 [일반 마법] 상대는 덱을 셔플한다. 자신은 카드명을 최대 4회까지 선언한다. 상대의 덱의 맨 위의 카드가 자신의 선언한 카드명일 경우, 자신은 카드를 2장 드로우한다. 상대의 덱의 맨 위의 카드명과 선언한 카드명이 전부 다를 경우, 상대는 자신이 선언한 카드명의 수 이하의 임의의 매수만큼 카드를 드로우 할 수 있다.
>>102 어느 카드가 두가지 효과를 가진경우는 두가지로 세나요? ------- 만들어본 카드 2장
재활용 [일반 함정] ①패를 1장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묘지에서 카드 1장을 골라 패에 넣는다. ②묘지의 이 카드를 게임에서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의 묘지에 있는 카드를 1장 골라 자신의 패에 넣는다. 상대는 1장 드로우한다.
메리씨의 전화 [일반 함정] ①발동 후, 이 카드는 몬스터 카드(악마족 / 어둠 속성 / 레벨 2 / 공격력 500 / 수비력 300)가 되어 자신의 몬스터 카드 존에 특수 소환한다. ②자신의 스탠바이 페이즈마다 상대 필드 위에 있는 몬스터 1장당 상대 라이프에 300 데미지를 준다. ③이 카드가 이 카드의 효과로 특수 소환되어 있을 경우, 이 카드를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필드 위의 카드 1장을 패로 되돌린다.
인법 참살술 [일반 함정] 자신 필드에 '첩자' 몬스터 한장을 릴리즈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 위의 특수소환된 몬스터를 전부 묘지로 보낸다. 또한, 자신 필드 위에 이 카드와 "첩자"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가 존재하는 한, 내 필드 위의 '첩자'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의 공격력과 수비력은 700 오른다.
[일반 함정] 이 카드는 필드 위에 "히어로"라고 이름 붙은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발동할 수 있다. ①자신 몬스터를 공격 대상으로 하는 상대 몬스터의 공격 선언 시에 발동할 수 있다. 그 공격 대상을 자신의 "비전 히어로" 몬스터로 변경하고, 공격 몬스터의 공격력을 절반으로 한다.
지속 "함정" 취급이라서 타 카드군과 연계도 잘 안되는 비전 히어로의 미 OCG화 카드 인 "환각"과 "환혹" 2장을 합쳤다.
[의식/효과] "성왕의 깃발"에 의해 의식 소환. ① (자체적으로 의식 소환이 가능한 효과. 상세 미정) ② ("엔" 마법카드에서 따온 효과. 상세 미정) ③ ("엔" 마법카드에서 따온 효과. 상세 미정)
성왕의 깃발.
[의식 마법] "성왕룡 페레이둔"의 의식 소환에 필요. ①레벨의 합계가 의식 소환할 몬스터의 레벨 이상이 되도록, 자신의 패/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패에서 "성왕룡 페레이둔"을 의식 소환한다. ②이 카드의 효과로 "성왕룡 페레이둔"을 의식 소환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정규 소환할 경우 추가로 효과가 발동. 상세 미정)
모티브는 페르시아 신화의 뱀왕 자하크를 물리친 영웅 파리둔(페레이둔). 아들들을 시험하기 위해 본인이 직접 용으로 변신한 일화가 있어서 이쪽도 용으로 만들었다. 단, 이쪽은 환룡족이다. 제알 끝나고 등장한 게 환룡족이기도 하니, 사이킥족 팔아먹을 때처럼 환룡족 홍보용으로 등장시켰더라면 어땠을까나. 거기에 로망 좀 섞어서, 유일하게 모든 소환법이라면서 자크에게 버려진 의식 소환 카드다.
의식 마법 쪽의 모티브는 자하크에게 아들들을 잃은 대장장이 카웨가 자신의 네모 앞치마를 깃발 삼아 파리둔을 따르려는 무리를 이끈 것에서 따왔다.
>>107 엔 마법카드가 뭔지 모르겠으니 저 위쪽은 생략하겠습니다. 일단 모티브가 "'아들들을 잃은' 대장장이가 '네모 앞치마를 깃발 삼아' '파리둔을 따르려는 무리를 이끌었다'"이므로, 저 3가지를 써먹도록 하죠.
성왕의 깃발 [의식 마법] "성왕룡 페레이둔"의 의식 소환에 필요. ①레벨의 합계가 의식 소환할 몬스터의 레벨 이상이 되도록, 자신의 패/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패에서 "성왕룡 페레이둔"을 의식 소환한다. ②이 카드의 ①의 효과로 "성왕룡 페레이둔"을 의식 소환했을 경우에 이하의 효과 중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패를 1장 묘지로 보낸다. 묘지의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자신 필드 위의 몬스터 1장을 고른다. 그 몬스터는 이 턴, 전투 / 효과로 파괴되지 않는다. ●이 턴, 자신 필드 위의 몬스터가 전투를 실행할 경우, 상대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유마가 바리안의 힘을 받아들이고, 자유자재로 다뤘다면이라는 IF 카드야. 절망황 호프리스 같은 카드도 있으니 괜찮지 않을까 생각해.
RUM-슈퍼 카오스 포스
[일반 마법] ①: "C(카오스)" 몬스터 이외의 자신 필드의 엑시즈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자신의 몬스터보다 랭크가 1개 또는 2개 높은 "C(카오스)" 엑시즈 몬스터 1장을, 대상 몬스터의 위에 겹쳐서 엑시즈 소환으로 취급하여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한다. 그 후, 이 카드를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의 아래에 겹쳐 엑시즈 소재로 한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RUM(랭크 업 매직)-슈퍼 카오스 포스" 이외의 "랭크 업" 카드가 기재되어 있는 카드, 또는 "랭크 업" 카드 1장을 덱에서 패에 넣는다.
CNo.39 희망황 리플리 더 호프 ☆6 / 빛(光) / 전사족
ATK: 2800 DEF: 2000 어둠 속성 레벨 6 몬스터 × 3 이 카드는 룰 상 "유토피아" 카드로서도 취급한다. ①: 이 카드는 다른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②: 이 카드가 "No.39 유토피아"를 엑시즈 소재로 하고 있을 경우,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1턴에 1번,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턴 종료시까지, 이 카드의 공격력은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의 공격력을 합한 수치만큼 올라간다. ●이 카드가 전투로 파괴될 경우, 대신에 자신 묘지의 "유토피아" 몬스터 1장을 제외할 수 있다. ③: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이 카드의 속성은 "어둠"으로도 취급한다.
[의식/효과] "성왕의 깃발"에 의해 의식 소환. 이 카드명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상대 필드 위에 융합/싱크로/엑시즈/펜듈럼 몬스터가 4종류 이상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레벨의 합계가 이 카드의 레벨 이상이 되도록 자신 패/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의식 소환으로 취급해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특수 소환되었을 때에 발동한다. 상대 펜듈럼 존의 카드를 2장까지 고르고 묘지로 보낸다. 묘지로 보내진 카드의 효과는 무효화되며, 일반 몬스터로 취급한다. ③ (미정)
패왕 덱과 대치하는 상황을 가정해서 짠 자체 의식 소환 조건. 펜듈럼 존에 있는 펜듈럼 몬스터도 포함이기는 한데, 텍스트에 오류는 없으려나? 2번 효과는 펜듈럼 죽이기. 원작의 "엔" 마법 카드의 바닐라화도 의식했다.
마지막 3번 효과를 깡패로 만들고, 의식 마법 카드와 연계해서 패왕룡급 깡패 카드를 연성할 생각인데...
>>!10 펜듈럼 몬스터는 GB헌터가 필드에 있는 경우가 아니면 묘지로는 갈 수 없어. 묘지에 놓는다라는 텍스트면 가능하겠지만, 그렇게 적는 것보다는 충혹의 함정 속으로처럼 효과를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나 고르고 제외한다가 맞겠지.
>>112 펜듈럼 존에 세팅된 카드는 마법 카드로 취급하지. 매지컬 실크햇 같은 카드가 나오지 않는 이상 2번 효과로 펜듈럼 이외의 마법 / 함정 카드를 묘지로 보내는 경우는 없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보낼 수 있다면 특수 재정으로 매지컬 실크햇처럼 공 0 / 수 0의 몬스터로 살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111 마지막 3번 효과를 깡패로 만들고, 의식 마법 카드와 연계해서 패왕룡급 깡패 카드를 연성할 생각인데... << 그럼 sophia의 네크로즈처럼 의식 몬스터에 소환 제약이 있어야겠지. 고등의식술이나 메테오닉스 드라이트론 같은 의식 마법으로 손쉽게 소환할 수도 있으니.
[의식/효과] "성왕의 깃발"에 의해 의식 소환. 이 카드명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상대 필드 위에 융합/싱크로/엑시즈/펜듈럼 몬스터가 4종류 이상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레벨의 합계가 이 카드와 같은 레벨이 되도록 자신 패/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의식 소환으로 취급해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특수 소환되었을 때에 발동한다. 필드의 마법/함정 카드를 전부 파괴한다. 그 후, 이 카드의 공격력/수비력은 묘지로 보낸 카드의 수X600만큼 올린다. ③ (미정)
1번 효과를 무조건 레벨이 같아야 하도록 좀 빡빡하게 바꿨어.
2번 효과를 태풍+공격력/수비력을 올리는 효과로 바꿨어. 드라이트론의 경우는 공수가 0이 되었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음.
"발동한다"면 카운터 함정(ex.신의 심판)같은 걸로 체인해서 무효화 되던가? 아니면 "상대는 이 효과에 대해 몬스터/마법/함정 카드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도 추가해야 하나?
>>116 카운터함정으로 체인되서 소환이 무효화되면 소환했을때 발동되는 효과도 무효화되는걸로 아는데요... 나락 등 '소환된 그것을 파괴한다'와는 다르게요.
>>78 살짝 수정 그 비석 밑에 살아있는 것 [일반 마법] ①: 서로의 묘지의 몬스터가 20장 이상일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서로는 각각 자신의 묘지에서 공격력 1000 이상의 몬스터 1장을 골라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이 카드를 발동하는 턴의 엔드 페이즈에 서로는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의 공격력의 합계만큼의 데미지를 받는다.
둘다 동시에 데미지를 받게 수정. 발동자만 데미지를 받으면 쓸 이유가 거의 없다고 생각되서.
소환 시도 -(신의 심판 등 솟환 무효 계열 발동시기)-> 소환 성공, 소환시의 유발효과 발동 -(나락 등을 발동 가능 시기)
찾아보니 이렇네요 >>118 그럼 전용 의식 마법을 이렇게 바꿔볼까요.
성왕의 깃발 [의식 마법] "성왕룡 페레이둔"의 의식 소환에 필요. ①레벨의 합계가 의식 소환할 몬스터의 레벨 이상이 되도록, 자신의 패/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패에서 "성왕룡 페레이둔"을 의식 소환한다. 이 의식 소환은 무효화되지 않는다. ②①의 효과로 소환한 "성왕룡 페레이둔"은 이 턴에 이하의 효과를 갖는다. ●(미정)
>>116에서 일부 수정. 상대 필드위에 4가지를 만들어야 한다 + 레벨 합계 이상이 아니라 딱 맞춰야 한다가 너무 빡세서 사실 존재의미를 찾기 너무 흼들다고 생각해서, 이상으로 고치는 대신, 필드 위의 몬스터만 릴리 할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성왕룡 페레이둔 ★12 / 빛(光) / 환룡족
ATK: 0 DEF: 0
[의식/효과] "성왕의 깃발"에 의해 의식 소환. 이 카드명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상대 필드 위에 융합/싱크로/엑시즈/펜듈럼 몬스터가 4종류 이상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레벨의 합계가 이 카드의 레벨 이상이 되도록 자신 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의식 소환으로 취급해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특수 소환되었을 때에 발동한다. 필드의 마법/함정 카드를 전부 파괴한다. 그 후, 이 카드의 공격력/수비력은 묘지로 보낸 카드의 수X600만큼 올린다. ③ (미정)
[의식/효과] "성왕의 깃발"에 의해 의식 소환. 이 카드명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필드 위에 융합/싱크로/엑시즈/펜듈럼 몬스터가 4종류 이상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레벨의 합계가 이 카드의 레벨과 같아지도록 자신 패/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의식 소환으로 취급해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특수 소환되었을 때에 발동한다. 필드의 마법/함정 카드를 전부 파괴한다. 그 후, 이 카드의 공격력/수비력은 파괴한 카드의 수X600만큼 올린다. ③ (미정)
1번의 특수 소환 조건을 자신의 필드도 포함하는 대신, 레벨을 정확히 맞추도록 재조정했다.
성왕의 깃발.
[의식 마법] "성왕룡 페레이둔"의 의식 소환에 필요. ①레벨의 합계가 의식 소환할 몬스터의 레벨 이상이 되도록, 자신의 패/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패에서 "성왕룡 페레이둔"을 의식 소환한다. ②이 카드의 효과로 의식 소환한 "성왕룡 페레이둔"은 상대 필드에 존재하는 융합/싱크로/엑시즈 몬스터의 종류에 따라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융합: 상대는 이 카드를 효과의 대상으로 할 수 없고, 릴리스할 수도 없다. ●싱크로: 이 카드는 상대 마법/함정/몬스터의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엑시즈: 이 카드는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으며, 이 카드와 전투를 실행하는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은 데미지 계산시에만 원래 공격력이 된다.
아, 아니다. 각각의 종류를 세는 거면 융합 / 싱크로 / 엑시즈 / 펜듈럼 몬스터가 있으면 조건이 만족되고 각각의 종류를 세는 것이 아니면 융합 / 싱크로 / 엑시즈 / 펜듈럼에 해당하는 몬스터가 4장 이상 있어야 할듯. 그러니까 어느 쪽을 의도했냐에 따라 다르겠지. 국어 게임이라서 쉽게 생각해내지 못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