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242659> 유희왕 오리카 만들기. :: 1001

방계 덱 지원을 빌고 있는 참치

2020-10-10 12:00:12 - 2022-03-25 21:09:50

0 방계 덱 지원을 빌고 있는 참치 (bIkt49ldwY)

2020-10-10 (파란날) 12:00:12

각자 이런 지원이 나왔으면 좋겠다 싶은 유희왕 오리카를 만들자.

-사기 효과는 금지.
-이름이나 효과에 대한 그럴듯한 유래가 있다면 더욱 좋다.

951 이름 없음 (9Uf5hgcLo6)

2022-03-21 (모두 수고..) 09:32:33

아바타가 1장만으로 깔리는건 무섭다

952 이름 없음 (pN4fv56KmQ)

2022-03-21 (모두 수고..) 10:39:01

엘드리치가 잘 쓸 것 같다

953 이름 없음 (Gq0lghDOTo)

2022-03-21 (모두 수고..) 10:51:27

>>951-952
그러면 살짝만 너프해서...
"이 효과를 발동하는 턴 및 다음 자신 턴 종료시까지 자신은 "사신 이레이저" "사신 드레드루트" "사신 아바타" 또는 그 카드명이 기재되어 있는 카드 이외의 카드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정도면 어떨까요

954 이름 없음 (Gq0lghDOTo)

2022-03-21 (모두 수고..) 10:51:58

①의 효과에 >>953의 제약을 붙인다는 소리

955 이름 없음 (pN4fv56KmQ)

2022-03-21 (모두 수고..) 13:21:46

>>953 제약이 너무 크지 않은가 싶기도 한데 카드 한 장으로 저 정도면 뭐... 괜찮겠지.

956 이름 없음 (9DAhIKd8t6)

2022-03-21 (모두 수고..) 15:03:05

그냥 더블 코스트 몬스터로 낮춰도 되지 않을까요? 다른 몬스터 1장만 더 있으면 소환 가능하도록.

957 이름 없음 (pN4fv56KmQ)

2022-03-21 (모두 수고..) 15:49:22

파란 눈의 백룡인

★4 / 빛(光) / 드래곤족
[효과 몬스터]
ATK: 2000
DEF: 1500

이 카드는 룰상 "푸른 눈의 백룡"으로도 취급한다. 자신 필드에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일반 소환 / 특수 소환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상대는 다른 드래곤족 몬스터를 공격 대상으로 할 수 없다.
②: 패에서 "푸른 눈의 백룡" 1장 또는 그 카드명이 기재된 카드 1장을 버리고,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파괴한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모티브는 백룡 메이드 만화와 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의 폴리모프야. 효과는 파란 눈의 위광과 멸망의 폭렬질풍탄에서 약화시켜 가져왔지. 눈여겨볼 점은 2번 효과가 턴 제약이 없고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는 점이야.

958 이름 없음 (PSgeDJfUWY)

2022-03-21 (모두 수고..) 20:38:11

마탄환의 사수 킬리안
Magical Musketeer Kilian
레벨 8 / 빛 속성 / 악마족 / 공격력 2500 / 수비력 2500
특수 소환 / 효과 몬스터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고, 카드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명의 ①③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자신 필드의 "마탄환" 카드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패 / 묘지에서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묘지에서 특수 소환된 이 카드는 필드에서 벗어났을 경우에 제외된다.
②: 자신 / 상대 턴에 자신은 "마탄환" 마법 / 함정 카드를 패에서 발동할 수 있다.
③: 이 카드와 같은 세로열에서 마법 / 함정 카드가 발동했을 경우에 자신 / 상대의 필드 및 묘지의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주인의 패로 되돌린다. 그 후, 자신 필드 / 묘지의 "마탄환"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고르고 그 카드의 발동 시 효과를 발동할 수 있다.

이름의 유래는 마탄의 사수의 등장인물 킬리안.(뛰어난 사격 실력을 보여주었기에, 위기를 느낀 막스가 카스파의 유혹에 넘어갔음)
여기서는 조금 뇌절해서, '킬리안이라는 인물은 사실 막스를 마탄의 사수로 만들기 위한 자미엘의 변장이었다면?' 이란 느낌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레벨 / 공격력 / 수비력 전부 자미엘과 동일하고, 소환 조건도 마탄환 1장을 묘지로 보내야 한다는 점에서는 자미엘과 어느 정도 비슷합니다.
②의 효과는 마탄환 공통의 효과.
메인인 ③의 효과는 대상 지정 패 바운스 + 유사 다이아몬드 가이. 자신의 마탄환을 패로 되돌려 탄을 보충할 수도 있고, 상대의 성가신 몬스터를 패로 되돌려 잡아낼 수 있는데다가 자신 필드나 묘지의 마탄환 1장을 재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959 이름 없음 (9DAhIKd8t6)

2022-03-21 (모두 수고..) 22:41:42

뭔가, 이제까지 없던 조합의 테마를 만들어보고 싶다.

화염 속성 / 물족 몬스터라던가. 이것도 이미 군관이 차지했지만.

960 이름 없음 (PSgeDJfUWY)

2022-03-21 (모두 수고..) 22:46:35

>>959 여태까지 OCG/러시듀얼 전부 통틀어서 단 1장뿐인 물 속성 / 화염족 어떨까요
물-도룡뇽-샐러맨더-불로 연결지으면 될 것 같고

961 이름 없음 (9DAhIKd8t6)

2022-03-21 (모두 수고..) 23:00:23

한글판 기준, 현재 존재하지 않거나 거의 없는(5장 이하) 조합.


어둠 - 어류족(2장) , 화염족(2장) , 물족(5장)

빛 - 화염족(4장) , 공룡족(5장) , 해룡족(2장) , 물족(4장) , 어류족 (1장)

땅- 어류족(2장) , 비행야수족(5장) , 해룡족(1장) , 화염족(5장)

물- 곤충족(2장) , 화염족(0장) , 번개족(1장) , 암석족(3장)

화염- 곤충족(5장) , 어류족(0장) , 해룡족(1장-금지) , 번개족(1장) , 암석족(5장)

바람- 언데드족(3장) , 파충류족 (4장) , 어류족(2장) , 해룡족(4장) , 화염족(3장)



화염 속성 어류족 / 해룡족은 끌리기는 하는데...

가령 용암 바다를 헤엄치는 생물이라던가?

962 이름 없음 (PSgeDJfUWY)

2022-03-21 (모두 수고..) 23:04:01

물 곤충족도 좀 끌리네요
장구애비나 물장군 같은 수생 곤충들이 있고 정 뭐하면 빙결계의 마취충(맞나)와 같은 얼음의 곤충으로 누니머기/모스노우 라인처럼 아이스 카운터와 연계한다던가?

963 이름 없음 (JTfmFuEknc)

2022-03-22 (FIRE!) 23:26:07

건곤일척
일반 함정
①: 자신의 LP가 10000 이상이고, 상대의 LP가 10 미만일 경우에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코인 토스를 3회 실행하고, 이하의 효과를 적용한다.
●3회 모두 앞면일 경우: 상대에게 10 데미지를 준다.
●그 이외: 자신의 LP는 0이 된다.

겸허한 파수병이나 대 한기 같은 의미불명의 개그 카드.
심지어 자신 메인 페이즈에만 발동할 수 있어서 프리 체인으로 쓰지도 못합니다.

964 이름 없음 (b5xnOQhqik)

2022-03-23 (水) 19:09:38

이제 이 어장도 슬슬 끝이 가까워지는데...좀 달릴까.

965 이름 없음 (xlMe/O68sI)

2022-03-23 (水) 20:15:01

바다를 박차는 씨호스
The Ocean Galloping Tatsunootoshigo
레벨 5 / 땅 속성 / 야수족 / 공격력 1350 / 수비력 16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의 ①의 방법에 의한 특수 소환은 1턴에 1번밖에 할 수 없고, 그 ②③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는 원래 주인이 상대인 자신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하고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 / 묘지에서 야수족 / 레벨 5 일반 몬스터를 2장까지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의 발동 후, 턴 종료시까지 자신은 몬스터를 1번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고, 야수족 이외의 몬스터로 공격 선언할 수 없다.
③: 이 카드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계산시에 발동한다. 턴 종료시까지 이 카드의 공격력 / 수비력은 자신 필드의 몬스터의 수 × 1600 올리고, 이 카드의 공격력은 이 카드의 수비력만큼 올린다.

씨호스.
당연하게도, 유래는 사람은 듀얼할 수 있는가 영상입니다.
1번의 특수 소환 방법: 첫 영상에서 컨트롤 탈취한 스타더스트를 릴리스하고 특소
2번의 특수 소환 효과: 마지막 영상에서 지옥의 폭주소환으로 삼환馬... 아니, 씨호스 3장을 전개한 것 + 이후 특소를 씨호스 2장으로 티라스 엑시즈 소환한 것 이외에는 하지 않았거니와 티라스는 공격 선언하지 않았으므로 고증에 어긋나지 않음
3번의 공뻥 효과: 마지막 영상에서 단결의 힘 2장 + 야성해방 바르고 돌격한 것

966 이름 없음 (b5xnOQhqik)

2022-03-23 (水) 22:08:41

워크라이 포티아 (에라타)

★4 / 땅(地) / 전사족

ATK: 1700
DEF: 17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워크라이"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②: 이 카드가 상대 효과로 몬스터 존에서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에서 레벨 5 이상의 "워크라이"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있으나마나한 타점 상승 효과를 버리고, 깔끔하게 일소시 자신도 포함하는 서치 효과. 가토스가 있으면 바로 4축으로 이어갈 수 있다.
...가만, 1번 효과로 패에 가토스를 넣었을 경우, 패에 넣은 가토스의 효과를 바로 발동해서 특소 가능하던가? 헷갈리네.

967 이름 없음 (xlMe/O68sI)

2022-03-23 (水) 22:31:20

안 되지 않을까요
저 효과에서 가토스가 나오려면 이미 패에 있던 가토스가 저 효과에 체인해서 효과 쓰고 나와야 하니깐

968 이름 없음 (xlMe/O68sI)

2022-03-23 (水) 22:39:10

제가 써놓고도 헷갈리네요
플라잉 페가수스/데릭크레인이 대충 타이밍은 비슷했으니 그걸로 실험해 보고 와야 하려나

969 이름 없음 (b5xnOQhqik)

2022-03-23 (水) 23:14:30

더 록 오브 워크라이 (에라타)

[필드 마법]

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이 카드의 발동시의 효과 처리로서, 덱에서 "워크라이" 몬스터 1장을 패에 넣을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필드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의 전사족 몬스터는 1턴에 1번만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③: 1턴에 1번, 서로의 배틀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같은 이름의 카드가 자신 필드에 존재하지 않는 "워크라이" 몬스터 1장을 패에서 특수 소환한다.


상향시킨 워크라이 필드 마법.
2번 효과는 원본의 3번 효과의 강화판. 필드 마법이 파괴되지도 않고, 모든 전사족 몬스터에게 일회용 전투 파괴 내성을 준다.
3번 효과는 원본의 2번 효과의 강화판. 소환 조건이 크게 완화되었다.


이 정도는 되어야 카드 취급 받지.

970 이름 없음 (xlMe/O68sI)

2022-03-23 (水) 23:20:27

3번 효과는 배틀 페이즈 중에 프리 체인으로 발동할 수 있는 효과인가요?

971 이름 없음 (b5xnOQhqik)

2022-03-23 (水) 23:37:37

워크라이는 레벨 분포도 너무 불편해...

깔끔하게 4 / 6 / 8 아니면 4 / 5 / 8 로 통일했다면 엑시즈 소환 같은 것으로 이어가기도 비교적 용이했을 텐데.

그나마 공통점이라고 하면 전부 공 / 수 수치가 같다는 정도?

972 이름 없음 (b5xnOQhqik)

2022-03-23 (水) 23:38:44

>>970 넹. 일단 그렇게 생각했습니다만...문제가 있나요? 패왕권룡 다크 리벨리온 같은 거 보고 넣은 효과인데.

973 이름 없음 (b5xnOQhqik)

2022-03-23 (水) 23:50:11

워크라이 제너레이트 (에라타)

[일반 함정]

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자신 / 상대의 배틀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워크라이"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가 자신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상대는 그 몬스터밖에 공격할 수 없다.


번거로운 조건을 빼고, 덱 특소+도발 효과만 뽑아냈다.

974 이름 없음 (xlMe/O68sI)

2022-03-23 (水) 23:51:47

>>972 배틀 페이즈 중에 발동할 수 있는 마법 카드의 효과는 속공 마법의 발동을 제외하면
'배틀 페이즈 개시시'(원본 록 오브 워크라이), '공격 선언시'(Ai들링 본) '데미지 스텝 개시시'(PSY프레임 서킷) '데미지 계산 전'(패왕백룡 펜듈럼 효과) 등등 발동 타이밍이 배틀 페이즈 중의 특정 상황이라고 기재되어 있는 카드뿐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975 이름 없음 (dngJRqL17Q)

2022-03-24 (거의 끝나감) 00:00:24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라던가 ~시에 발동할 수 있다.라는 말이 필요할듯

976 이름 없음 (dngJRqL17Q)

2022-03-24 (거의 끝나감) 00:03:46

마법 카드는 유발 즉시 효과를 제외하면 전부 스펠 스피드 1이었다...

977 이름 없음 (fIUcEMaeRg)

2022-03-24 (거의 끝나감) 00:19:22

>>974 아하.

978 이름 없음 (fIUcEMaeRg)

2022-03-24 (거의 끝나감) 00:27:26

워크라이 맘무드 (에라타)

★5 / 땅(地) / 전사족

ATK: 2000
DEF: 20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자신 필드에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자신 필드에 "워크라이 맘무드" 이외의 전사족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자신 메인 페이즈에 상대 필드의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파괴한다.
③: 1턴에 1번, 자신의 전사족 / 땅 속성 몬스터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계산시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모든 "워크라이" 몬스터의 공격력은 200 올린다.


텍스트는 길어졌지만 그렇게 강해지지는 않았다.

1번 효과는 사이버 드래곤 계열의 특소 효과. 몬스터가 이미 존재할 경우 패에서 썩는다는 게 단점.
2번 효과는 이름이 다른 전사족 몬스터가 있으면 상대의 마함을 파괴할 수 있는 효과.
3번 효과는 2번 효과와 분리한 공격력 상승 효과. 워크라이 웬토의 발동 타이밍에서 따와 "데미지 계산시"로 상향되었고, 효과 역시 영구지속이다. 카드명 제약이 없어 2장 이상이 존재할 경우 각각 효과를 사용할 수 있다.


1번 효과로 자체 특소+패에서 다른 하급 전사족 소환+마함 파괴+전투 라는 흐름이다.

979 이름 없음 (fIUcEMaeRg)

2022-03-24 (거의 끝나감) 08:46:58

생각해보니 일반 소환시 특소 가능한 가토스가 있지...? 그냥 릴리스 없이 일반 소환이 나은가?

980 이름 없음 (tqPsOReazc)

2022-03-24 (거의 끝나감) 12:35:28

>>979 자신 필드에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또는 "워크라이" 몬스터뿐일 경우, 이 카드는 릴리스 없이 일반 소환할 수 있다.
강귀 라이징스콜피오 또는 트릭스터 케로베인이나 워크라이의 컨셉을 생각하면 이게 더 자연스럽겠지.

981 이름 없음 (tqPsOReazc)

2022-03-24 (거의 끝나감) 12:41:13

좀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덱 파워가 심각하게 낮아서 '전사족 몬스터'는 빼고 그냥 강하게 만드는 게 제일 좋을 거 같아. 뭐 와일드맨에 어니스티 네오스라도 넣어서 굴리기라도 할 거야? 의미 하나도 없잖아 저거...

982 이름 없음 (fIUcEMaeRg)

2022-03-24 (거의 끝나감) 13:55:36

워크라이 메테오라곤 (에라타)

★7 / 땅(地) / 전사족

ATK: 2600
DEF: 2600

[효과 몬스터]

①: 이 카드는 상대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 이 카드는 1번의 배틀 페이즈 중에 2회까지 몬스터에 공격할 수 있다.
③: 이 카드가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하는 공격 선언시에 발동할 수 있다. 이 턴에, 그 상대 몬스터 및 그 상대 몬스터와 원래 카드명이 같은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④: 1턴에 1번, 자신의 전사족 / 땅 속성 몬스터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계산시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모든 "워크라이" 몬스터의 공격력은 200 올린다.


워크라이의 최종 병기. 전투에 있어서는 어지간하면 패배할 일이 없다.
1번과 3번은 원래 있던 효과이고, 2번 효과는 4번 효과와 따로 분리해서 조건 없이 몬스터에게 더블 어택이 가능해졌다. 잘 하면 혼자서 공격력 3000을 찍을 수도 있다.

983 이름 없음 (fIUcEMaeRg)

2022-03-24 (거의 끝나감) 20:31:09

워크라이 바실레오스 (에라타)

★8 / 땅(地) / 전사족

ATK: 2700
DEF: 27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의 ①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묘지에 존재하고, 자신의 전사족 / 땅 속성 몬스터가 전투로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한다.
②: 이 카드는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③: 1턴에 1번, 자신의 전사족 / 땅 속성 몬스터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계산시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모든 "워크라이" 몬스터의 공격력은 200 올린다.


패에서는 특수 소환이 불가능해졌지만, "경우"가 되어 타이밍을 놓치지 않게 되었다.
직공 능력을 패시브로 보유하고, 혼자서 공격할 때도 3번 효과가 발동하므로 혼자 있을 때 실질적인 공격력은 2900.

984 이름 없음 (9zdxgO6h9o)

2022-03-24 (거의 끝나감) 22:05:21

>>983 이제 저걸 묘지에 어떻게 묻으면 되는가가 관건이군요

985 이름 없음 (Lxov23zIS6)

2022-03-24 (거의 끝나감) 22:10:14

덤핑하지 말고 사황제의 능묘를 쓰면 되는 게 아닐까요?

986 이름 없음 (Lxov23zIS6)

2022-03-24 (거의 끝나감) 22:19:24

퍼핏 록
효과 몬스터
레벨 4 땅 속성 전사족 공격력 1200 수비력 1200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에 성공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수비 표시로 하고, 덱에서 전사족 / 땅 속성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낸다.
②: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공격 가능한 상대 몬스터는 이 카드를 공격해야 한다.
③: 1턴에 1번, 이 카드가 공격 대상으로 선택되었을 때, 자신의 묘지의 레벨 6 이상의 전사족 / 땅 속성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필드의 이 카드를 묘지로 보내고, 대상의 몬스터를 특수 소환한다. 그 후, 공격 대상을 그 몬스터로 옮긴다.

출처: 꺼라위키

일단 이런 몬스터도 있긴 하다구요?

프로모션
일반 마법
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자신 필드의 레벨 3 이하의 전사족 / 땅 속성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묘지로 보내고, 덱에서 레벨 4 이상의 전사족 / 땅 속성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그 후, 원래의 종족 / 속성이 전사족 / 땅 속성인 "퍼핏" 몬스터가 자신 필드에 존재할 경우, 그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은 상대 묘지의 카드의 수 × 100 올린다.

출처: 장작위키

이런 카드로 직접 부를 수도 있을 거고...

987 이름 없음 (9zdxgO6h9o)

2022-03-24 (거의 끝나감) 22:46:37

(지식이 늘었다 콘)

988 이름 없음 (Ep5mla.vfc)

2022-03-25 (불탄다..!) 09:31:52

실제로 워크라이 굴릴 때 퍼핏도 같이 넣기는 합니다만...

같은 체스가 모티브인데 너희는 왜...(체스 데몬을 본다)

989 이름 없음 (qpJ7H4ojzU)

2022-03-25 (불탄다..!) 09:53:18

주인공 보정도 없이 주사위 굴리는 놈들한테 뭘 기대합니까(폭언

990 이름 없음 (URguAjK8C2)

2022-03-25 (불탄다..!) 10:06:56

이슈타르 게이트
일반 마법
이 카드는 룰상 "아티팩트" 카드로도 취급한다. 이 효과를 발동하는 턴 및 다음 자신 턴 종료시까지 자신은 "아티팩트" 카드 이외의 카드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①: 패에서 "아티팩트" 몬스터를 임의의 매수만큼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묘지로 보낸 수만큼 자신은 덱에서 "아티팩트" 몬스터를 세트한다. 이 효과로 세트한 카드는 다음 상대 메인 페이즈 개시시에 파괴된다.
②: 자신 필드의 "아티팩트" 몬스터를 대상으로 하는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효과를 무효로 한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순수 아티팩트를 지원하는 오리카예요. 보통 순수 형태라고 해도 범용 카드 정도는 투입하는 것을 생각하면 덱 파워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을지도

991 이름 없음 (qpJ7H4ojzU)

2022-03-25 (불탄다..!) 10:12:48

>>990
1: 마법 & 함정 존에 세트하는 건지 몬스터 존에 세트(=뒷면 수비 표시로 특수 소환)하는 건지 확실하게 기재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2: 저런 식의 유발 효과는 보통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같은 걸 넣지 않아도 상대 턴에 발동할 수 있습니다.
정크리보처럼 말이죠.

992 이름 없음 (URguAjK8C2)

2022-03-25 (불탄다..!) 10:17:38

>>991
1은 고르고, 마법 카드로 취급하여 자신의 마법 & 함정 존에 세트한다.를 넣어야 한다는 것을 까먹었습니다. 요즘은 신지로만 꺼내다 보니...
2는 무사신기-헤츠카의 텍스트를 그대로 가져온 거라서 잘 모르겠네요.

993 이름 없음 (Ep5mla.vfc)

2022-03-25 (불탄다..!) 17:47:41

패왕무례

[함정 카드]

①: 자신 필드에 "패왕룡 즈아크"가 존재할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몬스터 존 / 펜듈럼 존의 "패왕권룡" 몬스터 및 "패왕문" 펜듈럼 몬스터의 수 + 1장만큼, 상대의 패를 무작위로 고르고 묘지로 보낸다. 이 효과로 묘지로 보낸 카드의 수×300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핸드 데스. 패왕룡 즈아크까지 끼워넣기에는 너무 텍스트가 더러워지므로 그냥 +1로 타협했다.
패왕의 역린과 함께 사용할 경우, 최대 8장을 묘지로 보내고 2400 데미지를 줄 수 있다. 깡으로 써도 1장은 보낼 수 있다.

994 이름 없음 (j3vk0Q0E0o)

2022-03-25 (불탄다..!) 18:40:34

'자신 필드의 "패왕권룡" 몬스터 카드 및 "패왕문" 펜듈럼 몬스터 카드의 수 + 1장만큼'은 어떨까요?
이렇게 하면 마함존에 있는 패왕권룡/펜존에 있는 패왕문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995 이름 없음 (Ep5mla.vfc)

2022-03-25 (불탄다..!) 19:40:00

>>994 몬스터가 마법 함정 존에 존재해도(장착 카드가 되었다거나) "몬스터 카드"로 취급하던가요...?
그리고 어차피 이 카드를 쓴다면 펜듈럼 존에 카드 2장, 펜듈럼그래프 지속 마함 2장으로 이미 꽉꽉 차있을 것 같아서 큰 의미가 있을지...?

996 이름 없음 (j3vk0Q0E0o)

2022-03-25 (불탄다..!) 19:57:00

>>995 몬스터 존의 펜듈럼 몬스터만 지정할 때는 "펜듈럼 몬스터"라고 지정하고
마법 & 함정 존(펜듈럼 존 포함)의 펜듈럼 몬스터까지 지정할 때는 "펜듈럼 몬스터 카드"라고 지정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997 이름 없음 (OhxaQ7D/Oc)

2022-03-25 (불탄다..!) 20:23:27

...근데 다음 어장 필요해?

998 이름 없음 (OhxaQ7D/Oc)

2022-03-25 (불탄다..!) 20:25:18

아. 이미 있구나.

999 이름 없음 (j3vk0Q0E0o)

2022-03-25 (불탄다..!) 20:47:55

몽마경의 반전
Dream Mirror Reversal
지속 마법
이 카드명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상대 필드 존의 앞면 표시 "성광의 몽마경" "암흑의 몽마경"의 ①의 효과는 그 카드의 원래 주인에게 적용되는 효과가 된다.
②: 필드 존에 "성광의 몽마경" "암흑의 몽마경"이 각각 1장씩 존재할 경우, 상대는 다른 필드 마법을 발동 / 세트할 수 없다.
③: 자신 필드의 "몽마경" 몬스터가 릴리스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골라 적용한다.
●제외되어 있는 자신의 "몽마경" 카드 1장을 고르고 패에 넣는다.
●덱 / 묘지에서 "몽마경의 반전" 이외의 "몽마경"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고르고 자신 마법 & 함정 존에 세트한다. 속공 마법 / 함정 카드를 세트했을 경우, 그 카드는 세트한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에 필드 까는 게 특성이 된 몽마경을 위한 지원.
1번은 상대 필드에 깔아둔 몽마경 필마의 효과를 도로 ntr해오는 효과.
2번은 무대회전처럼 다른 필드 마법의 발동을 막는 효과.
3번은 릴리스를 트리거로 제외된 필드 마법의 샐비지나 우라라/와라시 안맞는 마함서치.

1000 이름 없음 (Ep5mla.vfc)

2022-03-25 (불탄다..!) 20:50:51

다음 어장~.

다음 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relay/1596490082/recent

1001 이름 없음 (OhxaQ7D/Oc)

2022-03-25 (불탄다..!) 21:09:50

>>1001로 어이. 듀얼해라.
끝.

Powered by lightuna v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