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242659> 유희왕 오리카 만들기. :: 102

방계 덱 지원을 빌고 있는 참치

2020-10-10 12:00:12 - 2021-01-19 00:09:59

0 방계 덱 지원을 빌고 있는 참치 (bIkt49ldwY)

2020-10-10 (파란날) 12:00:12

각자 이런 지원이 나왔으면 좋겠다 싶은 유희왕 오리카를 만들자.

-사기 효과는 금지.
-이름이나 효과에 대한 그럴듯한 유래가 있다면 더욱 좋다.

52 이름 없음 (3mqGaddO7g)

2021-01-01 (불탄다..!) 17:53:48

번제의 제물

★1 / 화염(火)

공격력: 300
수비력: 200

[화염족 / 튜너 / 효과]

①이 카드가 효과가 없는 싱크로 몬스터의 싱크로 소재로 사용되었을 때, 그 몬스터의 공격력을 500 올린다.


일단 예시 하나 만들어놓고 일단은 보류. 누가 나머지도 디자인해줘.

53 이름 없음 (isGPcg8oFw)

2021-01-02 (파란날) 19:05:26

번제의 제단
★3/화염(火)/화염족/튜너/효과
공격력: 1200
수비력: 200

①: 이 카드는 싱크로 소재로 사용될 경우 튜너 이외의 몬스터로 사용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효과가 없는 싱크로 몬스터의 싱크로 소재로 사용되었을 때, 필드 위에 존재하는 카드 1장을 고르고 제외할 수 있다.

54 이름 없음 (ktC/n1fVK2)

2021-01-03 (내일 월요일) 22:36:26

엘프 권사
★4/땅(地)/전사족/효과

ATK: 1400
DEF: 1200

이 카드는 룰 상 "엘프 검사" 카드로도 취급한다.
① 1턴에 1번, 이 카드가 일반 소환/특수 소환 되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에서 "엘프 검사" 카드 3장을 선택하고, 상대는 그 중 하나를 무작위로 선택한다. 상대가 선택한 카드 1장을 자신의 패에 넣고, 남은 카드를 묘지로 보낸다.
② 자신 필드 위에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이 카드를 패 또는 묘지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엘프 검사 카드군을 지원하는 오리카를 만들어보자

55 이름 없음 (9Qs3tGn1As)

2021-01-04 (모두 수고..) 09:36:16

다크 엘프 검사

★4/ 어둠(暗)

공격력: 1400
수비력: 1200

[전사족/효과]
이 카드는 룰상 "엘프 검사"로도 취급한다.
①이 카드는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이 카드의 공격력은 자신 필드 위에 존재하는 "엘프 검사" 몬스터의 수X300 올린다.

엘프검사가 다크화했다.
1번 효과는 전투 파괴내성을 효과 파괴내성으로 뒤집은 것.
2번 효과로 사실상 공격력은 1700이 된다.

56 이름 없음 (GrQJDN8EwY)

2021-01-05 (FIRE!) 12:02:03

레디 투 오버레이
[속공 마법]
①: 패의 같은 레벨의 몬스터를 임의의 수만큼 상대에게 보여주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들을 소재로 하고 "No." 엑시즈 몬스터 1장을 엑시즈 소환한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RUM(랭크 업 매직)"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이 효과의 발동 후, 턴 종료시까지 자신은 "RUM(랭크 업 매직)" 카드 이외의 효과로 몬스터를 특수 소환할 수 없다.

넘버즈 지원이야.

57 이름 없음 (iPRt7OfKOI)

2021-01-05 (FIRE!) 16:56:25

맘모스의 뼈 화살

[속공 마법]
이 카드는 자신 필드 위에 "엘프 검사"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에만 발동할 수 있다.
①상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 위의 땅 속성 몬스터 1장을 장착 마법 카드로 취급하여 상대 필드 위 몬스터에 장착하고,그 몬스터의 공격력을 장착된 몬스터의 공격력만큼 내린다.



정말 뜬금없는 엘프 검사 관련 카드.
듀얼리스트 킹덤 애니판에서 맘모스의 무덤+융합+마법 효과의 화살로 궁푸백을 부식시키는(...) 그시절 오레룰을 구현했다.
공격력 깎아놓은 다음에 자기 턴에 OCG판 마법 효과의 화살로 최소 500번뎀으로 마무리한다던가?


개인적으로 엘프 검사 카드군은 "XX하는 엘프 검사"로 통일하는 게 편할 것 같다는 의견입니다.
이미 나와버린 엘프의 성검사는 그렇다 치더라도.

58 이름 없음 (fT76RghY5c)

2021-01-06 (水) 14:30:31

엘프의 숲

[필드 마법]
①필드 위의 땅 속성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은 300 상승하고, 필드 위의 전사족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은 300 상승한다.
②필드 위의 땅 속성 전사족 몬스터의 전투에 의해서 발생하는 자신에게의 전투 데미지는 상대도 받는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서도 발동할 수 있다.
③자신의 묘지에 있는 "엘프 검사"의 수에 따라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1장 이상 : 이 카드가 파괴되었을 때, 자신의 덱 위에서 5장을 넘기고, 2장을 패에 넣고, 남은 카드는 묘지에 보낸다.
●2장 이상 : 필드 위의 몬스터가 전투로 몬스터를 파괴하여 묘지로 보냈을 때 발동한다. 파괴된 몬스터의 컨트롤러는 1000 데미지를 입는다.
●3장 이상 : 패를 1장 묘지로 보내고 발동한다. 자신 / 상대 필드 위의 카드 1장을 파괴한다.
●4장 이상 : 이 카드는 효과로 파괴되지 않는다.
●5장 이상 : 자신의 패가 3장 이상일 때, 자신의 패를 전부 묘지로 보내고 발동한다. 자신 필드 위의 모든 몬스터의 공격력은 1500 올리고, 효과는 무효화된다. 이 효과가 적용된 모든 몬스터는 이 턴의 엔드 페이즈에서 제외된다.

59 이름 없음 (FFNAmMa9ik)

2021-01-06 (水) 17:30:48

각성하는 엘프 검사.

★4 / 땅(地)

공격력:1800
수비력:1000

[전사족/효과]
①이 카드는 자신의 패/필드에서 "엘프 검사"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이 카드가 ①의 효과로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상대 필드의 카드 한 장을 대상으로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파괴한다.
③이 카드가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묘지에서 "각성하는 엘프 검사"를 제외한 "엘프 검사"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땅 속성 장착 카드인 "각성의 빛"을 장착한 엘프 검사.
무난해서 뚫릴 것 같은 파괴 효과와, 묘지로 가면 다른 엘프 검사를 특수 소환하는 효과.



쇄도하는 엘프 검사.

★4 / 땅(地)

공격력: 1200
수비력: 1400

[전사족/효과]
①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②자신 필드 위에 이 카드 이외에 "엘프 검사"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상대는 이 카드를 공격 대상으로 선택할 수 없다.


공수를 뒤집고 직공 효과를 넣은 엘프 검사. 번롱하는 엘프 검사를 벽으로 삼으면 버틸...수 있으려나?

60 이름 없음 (FFNAmMa9ik)

2021-01-06 (水) 19:33:32

폭주하는 엘프 검사.

★6 / 땅(地)

공격력: 2600
수비력: 0

[전사족/효과]
①자신 필드에 이 카드 이외의 "엘프 검사"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상대는 이 카드를 효과 대상으로 선택할 수 없다.


엘프 검사 덱의 메인 어태커려나.
뭔가 효과를 더 넣고 싶네.

61 이름 없음 (fT76RghY5c)

2021-01-06 (水) 19:52:00

그 비석 밑에 살아있는 것

[일반 함정]
①자신 / 상대의 묘지에 존재하는 몬스터가 합쳐 20장 이상 존재할 때 발동할 수 있다. 자신 / 상대의 묘지에서 각각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소환조건을 무시하고 특수소환한다. 이 카드의 효과로 특수소환된 몬스터가 필드를 벗어나는 경우, 게임에서 제외된다. 이 카드를 발동한 턴의 엔드 페이즈에 자신은 4000 라이프 포인트를 상실한다.

62 이름 없음 (fT76RghY5c)

2021-01-06 (水) 19:53:08

그 비석 밑에 살아있는 것

[일반 함정]
①자신 / 상대의 묘지에 존재하는 몬스터가 합쳐 20장 이상 존재할 때 발동할 수 있다. 자신 / 상대의 묘지에서 각각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소환조건을 무시하고 자신의 필드 위에 특수소환한다. 이 카드의 효과로 특수소환된 몬스터는 효과가 무효화되며, 필드를 벗어나는 경우 게임에서 제외된다. 이 카드를 발동한 턴의 엔드 페이즈에 자신은 3000 라이프 포인트를 상실한다.

==수정==

63 이름 없음 (fT76RghY5c)

2021-01-06 (水) 19:54:30

그 비석 밑에 살아있는 것

[일반 함정]
①자신 / 상대의 묘지의 카드를 합쳐 20장 이상 존재할 때 발동할 수 있다. 자신 / 상대의 묘지에서 각각 몬스터 1장씩을 선택하고, 소환조건을 무시하고 자신의 필드 위에 특수소환한다. 이 카드의 효과로 특수소환된 몬스터는 효과가 무효화되며, 필드를 벗어나는 경우 게임에서 제외된다. 이 카드를 발동한 턴의 엔드 페이즈에 자신은 3000 라이프 포인트를 상실한다.

== 재수정 ==

후반의 끝장카드로 구상했습니다.

64 이름 없음 (z/NjZx7/3w)

2021-01-07 (거의 끝나감) 00:04:08

호르아크티 띄우면...효과 무효화라 괜찮나?

65 이름 없음 (2Uo2SJI9sI)

2021-01-07 (거의 끝나감) 09:27:26

호르아크티 띄우면 승리는 몬스터 효과가 아니라 룰이라서 특수소한했다는 트리거만 맞추면 승리함

66 이름 없음 (6o6SDvi2tA)

2021-01-07 (거의 끝나감) 12:13:24

>>61-63 올린 참치입니다
호르아크티 등이 문제가 있네요... 소환조건 무시는 삭제해야겠네요.

67 이름 없음 (6o6SDvi2tA)

2021-01-07 (거의 끝나감) 12:14:54

그 비석 밑에 살아있는 것

[일반 함정]
①자신 / 상대의 묘지의 카드를 합쳐 20장 이상 존재할 때 발동할 수 있다. 자신 / 상대의 묘지에서 각각 몬스터 1장씩을 선택하여 자신 필드 위에 특수소환한다. 이 카드의 효과로 특수소환된 몬스터는 효과가 무효화되며, 필드를 벗어나는 경우 게임에서 제외된다. 이 카드를 발동한 턴의 엔드 페이즈에 자신은 3000 라이프 포인트를 상실한다.

68 이름 없음 (z/NjZx7/3w)

2021-01-07 (거의 끝나감) 13:26:17

>>66
아니면 레벨 제한을 두는 방법도 있기는 합니다. 호르아크티 레벨은 13이니까 대충 레벨 10 이하로 제한한다던가...
이렇게 되면 엑시즈나 링크를 소환못하니 더 안좋네.

69 이름 없음 (6o6SDvi2tA)

2021-01-07 (거의 끝나감) 13:31:43

>>68 소환조건 무시를 지워본건 어떤가요?
레벨제한은 엑시즈나 링크 등 때문에 오히려 지나치게 막는 느낌이 들어서...

70 이름 없음 (z/NjZx7/3w)

2021-01-07 (거의 끝나감) 13:49:40

뭔가 패왕룡 즈아크를 저격하는 카드가 나오면 좋겠는데.
카드 유래는 즈아크의 모티브인 뱀왕 자하크를 물리친 페르시아의 영웅 페레이둔 정도로 할까.

...드래곤족인 펜듈럼 몬스터를 저격하는 식으로 갈지. 음...끽해야 오룡즈 시절까지밖에 듀얼을 본 적이 없다보니, 현 메타에 적절한 효과를 모르겟어.

71 이름 없음 (6o6SDvi2tA)

2021-01-07 (거의 끝나감) 14:12:55

공략서
[필드 마법]

이 카드의 ①효과는 양쪽의 플레이어가 발동할 수 있다.
①상대의 스탠바이 페이즈에 자신은 종족 / 속성을 1개씩 선언할 수 있다. 이하의 경우에 1턴에 1번, 자신은 패를 2장 묘지로 보내고 그 소환을 무효로 할 수 있다.
●이 턴에 선언된 종족 / 속성의 몬스터를 포함한 일반 소환 / 반전 소환 / 특수 소환할 경우
●이 턴에 선언된 종족 / 속성의 몬스터를 소재로 하는 일반 소환 / 특수 소환할 경우

72 이름 없음 (6o6SDvi2tA)

2021-01-07 (거의 끝나감) 14:29:31

>>71은 지속 함정 쪽이 어울리려나...

73 이름 없음 (apUH5ITpgk)

2021-01-08 (불탄다..!) 14:17:16

싱크로 소환을 무효화만 하는거면 무효화 이후 다시 싱크로 선언하면 패만 날리는 참사가

74 이름 없음 (eeyzGYfWsI)

2021-01-08 (불탄다..!) 14:32:43

>>71
공략서
[필드 마법]

이 카드의 ①효과는 양쪽의 플레이어가 발동할 수 있다.
①상대의 스탠바이 페이즈에 자신은 종족 / 속성을 1개씩 선언할 수 있다. 이하의 경우에 1턴에 1번, 자신은 패를 2장 묘지로 보내고 그 소환을 무효로 하고, 그 몬스터를 파괴한다.
●이 턴에 선언된 종족 / 속성의 몬스터를 포함한 일반 소환 / 반전 소환 / 특수 소환할 경우
●이 턴에 선언된 종족 / 속성의 몬스터를 소재로 하는 일반 소환 / 특수 소환할 경우
-------
이렇게 수정해 봤는데 이렇게 수정하면 2장이상 동시 소환(펜듈럼 등)의 경우 전부 파괴로 취급되려나요

75 이름 없음 (eeyzGYfWsI)

2021-01-08 (불탄다..!) 14:37:53

그리고 필드마법이라 스펠스피드 쪽으로 불리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

76 이름 없음 (eeyzGYfWsI)

2021-01-08 (불탄다..!) 14:49:19

>>74
공략서
[필드 마법]

이 카드의 ①효과는 양쪽의 플레이어가 발동할 수 있다.
①상대의 스탠바이 페이즈에 자신은 종족 / 속성을 1개씩 선언할 수 있다. 이하의 경우에 1턴에 1번, 자신은 패를 2장 묘지로 보내고 그 소환을 무효로 하고, 그 몬스터를 파괴할 수 있다.
●이 턴에 선언된 종족 / 속성의 몬스터를 포함한 일반 소환 / 반전 소환 / 특수 소환할 경우
●이 턴에 선언된 종족 / 속성의 몬스터를 소재로 하는 일반 소환 / 특수 소환할 경우
------
할 수 있다로 수정
------

77 이름 없음 (uxuIWR78CY)

2021-01-09 (파란날) 12:56:06

이제 >>76의 공략서를 OCG 환경에 맞춰보자.
------
공략서
[필드 마법]
①: 양쪽의 플레이어는 1턴에 1번, 상대의 스탠바이 페이즈에 종족 / 속성을 1개씩 선언하여 발동할 수 있다. 이 턴에 이하의 효과를 적용한다.
●패를 1장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선언한 종족 / 속성의 몬스터의 일반 소환 / 반전 소환 / 특수 소환 및 선언한 종족 / 속성의 몬스터를 소재로 하는 몬스터의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을 무효로 하고 파괴할 수 있다.

78 이름 없음 (uxuIWR78CY)

2021-01-09 (파란날) 13:23:18

심심하니 >>67의 카드도 OCG 환경에 맞춰보았다. 듀얼링크스 환경이면 여기에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되며, 필드에서 벗어났을 경우에 제외된다."를 추가하고 일반 함정으로 변경하자.
------
그 비석 밑에 살아있는 것
[일반 마법]
①: 서로의 묘지의 몬스터가 20장 이상일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서로는 각각 자신의 묘지에서 공격력 1000 이상의 몬스터 1장을 골라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이 카드를 발동하는 턴의 엔드 페이즈에 자신은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의 공격력의 합계만큼의 데미지를 받는다.

79 이름 없음 (uxuIWR78CY)

2021-01-09 (파란날) 13:38:32

>>78
???: 공격력 제한을 추가했으니 이제 호르아크티를 특수 소환할 수 없겠지?
익명의 듀얼리스트 씨: 창성신 소피아요.
???:『』

아무렴 뭐 어때? 천마신 노레라스도 별문제 없었잖아. OCG 환경에서 이 정도까지는 용납 가능

80 이름 없음 (kXFH21kOcA)

2021-01-09 (파란날) 15:48:15

한 턴에 한번 제약도 없는게 자기 덱 갈면서 3장 모으고 사출하는 방식으로 짜면 재밌겠다

81 이름 없음 (MICMaZX5ik)

2021-01-09 (파란날) 18:11:05

비석과 공략서 제안자입니다
>>77 패 코스트가 줄어들고 되게 간결하게 쓰었군요 감사합니다
>>78 원본보다 써먹기 편하지만 디메리트가 좀 있네요. 서로 소환인데 발동한 사람만 데미지를 받는것인가...... 레인보우 라이프 정도라도 써먹어야하나
>>79 만약 진짜로 소피아를 꺼내온경우 어느 루트로 처리되려나요? '비석'의 상대 특수소환 처리 때문에 타이밍을 놓쳐서 불발되려나

82 이름 없음 (MICMaZX5ik)

2021-01-09 (파란날) 18:17:45

>>80 마법 및 나머지를 패에 잡게 하기 위한 '서치 혹은 드로우' + 사출 효과를 가진 카드 + 덱 갈아서 묘지에 몬스터 쌓을 수단 + 사출할 탄환인 고타점 몬스터
패 말림이 잦을 거 같은 느낌

83 이름 없음 (MICMaZX5ik)

2021-01-09 (파란날) 18:32:20

둘다 삼환신 등 '특수소환시 체인 불가의 효과 발동' + '소환 무효화되지 않음' 을 들고오면 어떻게 되려나

84 이름 없음 (kXFH21kOcA)

2021-01-09 (파란날) 18:51:04

잔디깎기만 있었어도

85 이름 없음 (MICMaZX5ik)

2021-01-09 (파란날) 18:52:28

아, 잔디깎이가 있었지. 덱 깎기는 좋지만 같이 마법도 깎여나가면 안되니 묘지에서 주워오기도 필요할테고...

86 이름 없음 (uxuIWR78CY)

2021-01-09 (파란날) 22:04:31

>>81 창성신 소피아의 제외 효과는 강제 효과라 타이밍을 놓쳐 불발되는 일은 없어.

87 이름 없음 (MICMaZX5ik)

2021-01-09 (파란날) 22:33:21

>>86 다행이군요. 강제효과가 비석보다 먼저 처리되지는 않죠?
개인적으로 비석의 디메리트가 조금 세보이는 느낌이 들긴하는데 뭐 레인보우 라이프나 그런거 쓰면 되려나

88 이름 없음 (2BYhexWSi6)

2021-01-11 (모두 수고..) 00:46:46

만들어진 신
[일반 마법]

①서로는 각자 주사위를 2회 굴린다. 서로의 필드에 "거짓된 우상 토큰"(천사족 / 어둠 / 레벨 10)을 1장씩 특수 소환한다. (토큰의 공격력과 수비력은 토큰의 컨트롤러가 굴린 주사위의 눈의 합 X 500으로 한다.)
②자신의 필드 위에 토큰이 존재하지 않을 때, 묘지의 이 카드를 게임에서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에서 레벨 10 이상의 몬스터를 패에 넣는다.

89 이름 없음 (2BYhexWSi6)

2021-01-11 (모두 수고..) 00:56:28

만들어진 신
[속공 마법]

①필드 위에 토큰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동할 수 있다. 서로의 필드에 "만들어진 신 토큰"(기계족 / 땅 / 레벨 10 / 공격력 0 / 수비력 0)을 1장씩 특수 소환하고, 서로는 각자 주사위를 2회 굴린다. 서로의 "만들어진 신 토큰"의 공격력 / 수비력은 토큰의 컨트롤러가 굴린 주사위의 눈의 합 X 600 올린다.
②필드 위에 토큰이 존재하지 않을 때, 묘지의 이 카드를 게임에서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에서 레벨 10 이상의 몬스터를 패에 넣는다.

90 이름 없음 (2BYhexWSi6)

2021-01-11 (모두 수고..) 01:01:46

1200~7200인데 7이 가장 확률이 높으니 4200인가. 높네요.

91 이름 없음 (2BYhexWSi6)

2021-01-11 (모두 수고..) 01:09:55

왜 카드 이름이 무신론의 대표 '만들어진 신'이면서 2번 효과가 레벨 10 이상 서치인가 하면, 무신론의 대표를 제외함으로써 신(정확히는 레벨10 이상 몬스터)을 쓰는 덱임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만들어진 신 토큰 자체가 레벨 10이지만 종족, 속성이 평범하고, 공수가 운에 따라 결정되는것 역시 인간이 만든 거짓된 신이라는 컨셉이기 때문이죠.

물론 이렇게 해도, 2번효과때문에 신을 사용하는 덱에서 쓰이겠죠. 따라서 수정.
현 OCG환경에 맞춰 누군가 수정해주실거라 믿습니다.
--------
만들어진 신
[속공 마법]

①필드 위에 토큰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동할 수 있다. 서로의 필드에 "만들어진 신 토큰"(기계족 / 땅 / 레벨 10 / 공격력 0 / 수비력 0)을 1장씩 특수 소환하고, 서로는 각자 주사위를 2회 굴린다. 서로의 "만들어진 신 토큰"의 공격력 / 수비력은 토큰의 컨트롤러가 굴린 주사위의 눈의 합 X 600 올린다.
②필드 위에 토큰이 존재하지 않을 때, 묘지의 이 카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하의 효과 중 하나를 선택한다.
●이 카드를 게임에서 제외하고, 자신의 덱에서 레벨 10 이상의 몬스터를 패에 넣는다.
●이 카드를 덱으로 되돌리고, 자신의 묘지에서 레벨 9 이하의 몬스터를 패에 넣는다.

92 이름 없음 (UzmEMsvVtg)

2021-01-13 (水) 11:42:02

욕망의 퀴즈
[일반 마법]
상대는 덱을 셔플한다. 자신은 카드명을 최대 4회까지 선언한다. 상대의 덱의 맨 위의 카드가 자신의 선언한 카드명일 경우, 자신은 카드를 2장 드로우한다. 상대의 덱의 맨 위의 카드명과 선언한 카드명이 전부 다를 경우, 상대는 자신이 선언한 카드명의 수 이하의 임의의 매수만큼 카드를 드로우 할 수 있다.


카드 2장 드로우의 가치는 어느 정도일까

93 이름 없음 (UzmEMsvVtg)

2021-01-13 (水) 11:45:24

사실 컵 오브 에이스 쓰는게 더 낫다

94 이름 없음 (UzmEMsvVtg)

2021-01-13 (水) 11:48:15

덱 셔플 빼면 상대 덱 조작할 카드+이 카드로 트레이드 인 정도 가치는 나오려나

95 이름 없음 (I8qpeN8ck2)

2021-01-13 (水) 14:57:55

3판 2선승 게임에서 2판째에 넣고 에이스 카드를 지목하는 게 가능성 높을거 같네요.
편승이나 대폭락, 카드 파괴 등으로 이득을 볼 수 있을지도. 아니면 듀얼 극초반에 덱 맨 위 카드로 덱을 미리 확인한다던지 정도인가

96 이름 없음 (I8qpeN8ck2)

2021-01-13 (水) 15:00:24

아니면 천재지변으로 2장 드로우라던지.
>>94 상대 덱을 미리 조작해놔도 덱을 셔플한 순간 의미 없지 않나요?

97 이름 없음 (aYEtGmXv66)

2021-01-13 (水) 18:01:02

텍스트에서 덱 셔플 문구를 뺀다는 의미였어요

98 이름 없음 (I8qpeN8ck2)

2021-01-13 (水) 18:55:27

>>97 아, 그런의미였군요. 그래도 덱 조작에 드는 수고를 생각하면 조금 버프를 걸어도 괜찮지 않을지

99 이름 없음 (UP.ddaWHYQ)

2021-01-14 (거의 끝나감) 12:28:20

스파이랄에 넣는다면...

100 이름 없음 (q0S4xOhQ.M)

2021-01-14 (거의 끝나감) 13:14:11

>>99 스파이랄 찾아보고 왔는데 와우... 괜찮을거 같습니다

101 이름 없음 (vpCsiQ5VSA)

2021-01-17 (내일 월요일) 00:29:48

아니다, 확인한 카드를 묘지에 보내는 경우 아예 변칙적으로 카드파괴등 덱파괴랑 연계할수도 있겠다.

102 이름 없음 (/CRwqFY5fQ)

2021-01-19 (FIRE!) 00:09:59

우상의 황혼(일반 마법)
서로 다른 두 가지 이상의 효과를 받고 있는 몬스터 카드를 대상으로 지정한다. 그 카드를 제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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