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이 카드가 전투로 파괴한 효과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②: 패 / 덱에서 "칠흑의 마왕-다크 루시어스" 이외의 "다크 루시어스"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다음 자신 턴 종료시까지, 이 카드의 공격력 / 수비력은 그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 / 수비력만큼 올리고, 그 몬스터와 같은 이름으로 취급하고 같은 효과를 얻는다. ③: 필드의 이 카드가 전투 또는 상대의 효과로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 / 묘지에서 "칠흑의 마왕-다크 루시어스" 이외의 "다크 루시어스" 몬스터 1장을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다크 루시어스의 서포트 카드. 1번 효과는 다크 루시어스 공통 효과. 없는 것보다는 낫다. 2번 효과는 다크 루시어스의 이름과 효과를 카피하고, 공수를 올리는 효과. 문제는 LV6의 효과가 워낙 괴랄한지라 카피를 해도 레벨업을 못 한다...
①: 자신 필드의 "LV"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은 500 올린다. ②: 이 카드가 필드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 필드의 "LV" 몬스터가 발동하는 효과는, 서로의 메인 페이즈에도 발동할 수 있는 효과가 된다. ③: 자신 필드에 "LV" 몬스터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
레벨 몬스터 지원 효과. 우선 ②의 효과를 메인으로 잡아서, 일부 카드는 소환한 즉시 바꿔먹기가 가능해졌다. 상대 턴에 잘 소환하면 바로 최종 진화체를 뽑을 수 있다.
대재앙파괴수 데스트로이어 제한 1 레벨 11 / 어둠 속성 / 악마족 / 공격력 ? / 수비력 ? 효과 몬스터 ①: 이 카드는 상대 필드의 몬스터를 전부 릴리스하고, 패에서 상대 필드에 공격 표시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의 공격력은, 릴리스한 몬스터의 수X700이 된다. ②: 상대 필드에 "파괴수"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공격 표시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③: "파괴수" 몬스터는 자신 필드에 1장밖에 앞면 표시로 존재할 수 없다. ④: 1턴에 1번, 자신 필드 위의 괴수 카운터를 임의의 수만큼 제거하는것으로 발동한다. 상대 필드의 카드를 제거한 수만큼 고르고 파괴한다.
>>911 비룡은 뭐 GX 시절 카드니 뭐 그렇다 쳐도 악마룡은 진짜 융합 소재가 얼탱이가 없습디다 레벨 6 악마족 까지만 했어도 이미 붉은 눈에서 충분히 어려운데 레벨 6 악마족 일반 몬스터?? 붉은 눈만으로 뭐 어떻게 뽑으라는 건데... 설마 "아 ㅋㅋ 흉뢰황 필드에 내놓고 걔로 붉눈융합 하라고 ㅋㅋ" 같은 생각으로 이래 내놓은 건가?
코인 퓨전 일반 마법 ①: 자신의 패 / 필드에서 코인 토스를 실행하는 효과를 가지는 융합 몬스터 카드에 기재된 융합 소재 몬스터를 묘지로 보내고, 그 융합 몬스터 1장을 엑스트라 덱에서 융합 소환한다. 이 카드의 발동시에 코인 토스를 1회 실행해, 그 결과에 따라 이하의 효과를 그 때의 효과에 넣을 수 있다. ●앞면: 자신의 덱의 몬스터 또는 상대 필드의 몬스터도 1장까지 융합 소재로 할 수 있다. ●뒷면: 자신 / 상대 묘지의 몬스터 및 제외되어 있는 서로의 몬스터도 주인의 덱으로 되돌리고 융합 소재로 할 수 있다.
코인 토스를 하는 융합 몬스터를 지원하는 카드. 현재 코인 토스를 하는 융합 몬스터는 개틀링 드래곤, 시간의 마도사, 카오스 네오스 셋뿐인데 카오스 네오스는 콘택트 융합으로만 뽑을 수 있으니 실질적으로는 저 둘 전용이다.
①: 이 카드가 전투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레벨 7 이하의 "붉은 눈"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하고, 묘지의 이 카드를 공격력 300 올리는 장착 카드로 취급하여, 그 몬스터에 장착할 수 있다. ②: 몬스터에 장착되어 있는 이 카드가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 / 묘지에서, 드래곤족 / 레벨 1 몬스터 1장을 고르고 패에 넣는다.
인데 왜 "전투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때에야? 묘지로 보내졌을 때는 둘째 쳐도 전투 또는 "상대의 효과"로 파괴되어 여야 하는 거 아니야? 나였으면 최소한의 매너로 "레벨 7 이하의"는 뺐어. 그럼 붉은 눈의 암흑 메탈 드래곤도 소환할 수 있거든.
>>914 심지어 유룡의 2번째 효과의 경우, 재정이 상당히 골때립니다. 언뜻 텍스트를 보면 장착 카드 상태에서 묘지로 보내지기만 하면 되는 것 같지만, 장착 몬스터가 릴리스된다던가, 파괴되어 함께 묘지로 가면 효과가 발동하지 않아요. 장착 몬스터가 묘지로 간 시점에서 장착 카드로 취급하지 않기 때문에...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자신의 패 / 필드에서 "붉은 눈"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한 경우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이 카드의 카드명은, 필드 / 묘지에 존재하는 한 "붉은 눈의 흑룡"으로 취급한다. ②: 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었을 경우, "붉은 눈의 아흑룡" 이외의 자신 묘지의 레벨 7 이하의 "붉은 눈"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특수 소환한다.
조정해본 아흑룡. 우선 소환의 턴 제약을 지워서 아흑룡을 소환하고 그 아흑룡을 릴리스해서 또 소환한다는 뻘짓이 가능해졌다. 1번 효과는 아백룡에 달려있던 원본 취급 효과. 흑인룡의 융합 소재나 흑염탄 효과 발동에 이용할 수 있다. 2번 효과는 원본 소환시 공격력을 2배로 하는 추가 효과를 지운 대신, 자신이 파괴해도 발동 가능하도록 했다.
제약을 줄인 대신, 효과도 심심하게 바꿨다. 이 정도면 그럭저럭 활용도가 오른 편이 아닐까.
붉은 눈 융합 / 섀돌퓨 보면 붉눈융합이 듀얼리스트 어드벤트 / 섀돌퓨가 클래시 오브 리벨리온에 나왔다고 해도 믿을 수 있을 지경 심지어 이 순서대로면 덱 융합은 처음 내는 거라서 얼마나 제약해야 할지 잘 모르겠어서 그런 거라고 변명이라도 할 수 있지... 아니 잠깐 오히려 섀돌퓨 깽판 때문에 붉눈융합에 제약 빡세게 건 거일지도?
이 카드의 효과를 발동하는 턴에, 자신은 "초화합야수" 몬스터 또는 듀얼 몬스터밖에 일반 소환 / 특수 소환할 수 없다. ①: 이 카드는 필드 / 묘지에 존재하는 한, 일반 몬스터로 취급한다. ②: 필드의 일반 몬스터 취급의 이 카드를 통상 소환으로서 추가로 1번 일반 소환할 수 있다. 그 경우 이 카드는 효과 몬스터 취급이 되고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패를 1장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 / 묘지에서 "화합야수" 몬스터를 각각 1장까지 고르고 수비 표시로 특수 소환한다. (동명의 카드는 1장까지)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는 1번 더 일반 소환된 상태로 취급한다. "화합야수 하이드론 호크"의 이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화합야수 카본 크랩 (에라타)
★2 / 화염(炎) / 물족
ATK: 700 DEF: 1400
[듀얼 / 효과 몬스터]
①: 이 카드는 필드 / 묘지에 존재하는 한, 일반 몬스터로 취급한다. ②: 필드의 일반 몬스터 취급의 이 카드를 통상 소환으로서 추가로 1번 일반 소환할 수 있다. 그 경우 이 카드는 효과 몬스터 취급이 되고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화합야수"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낸다. 그 후, 덱에서 "화합야수" 몬스터 1장 또는 효과 텍스트에 "듀얼 몬스터"라고 쓰여진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화합야수 카본 크랩"의 이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화합야수 옥신 옥스 (에라타)
★2 / 바람(風) / 야수족
ATK: 0 DEF: 2100
[듀얼 / 효과 몬스터]
①: 이 카드는 필드 / 묘지에 존재하는 한, 일반 몬스터로 취급한다. ②: 필드의 일반 몬스터 취급의 이 카드를 통상 소환으로서 추가로 1번 일반 소환할 수 있다. 그 경우 이 카드는 효과 몬스터 취급이 되고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패에서 "진화합야수"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하고, 자신 필드의 모든 듀얼 몬스터의 레벨은 턴 종료시까지,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의 원래의 레벨과 같아진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는 1번 더 일반 소환된 상태로 취급한다. "화합야수 옥신 옥스"의 이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③: 필드의 이 카드를 소재로서 엑시즈 소환한 "초화합야수" 몬스터는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는 전투 및 상대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진화합야수 다이오키신 (에라타)
★8 / 어둠(闇) / 악마족
ATK: 2800 DEF: 200
[듀얼 / 효과 몬스터]
①: 이 카드는 필드 / 묘지에 존재하는 한, 일반 몬스터로 취급한다. ②: 필드의 일반 몬스터 취급의 이 카드를 통상 소환으로서 추가로 1번 일반 소환할 수 있다. 그 경우 이 카드는 효과 몬스터 취급이 되고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듀얼 몬스터의 일반 소환은 무효화되지 않는다. ●자신의 필드 / 묘지에서 듀얼 몬스터 1장을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카드 1장을 고르고 파괴한다. 이 턴에, 자신의 "진화합야수 다이오키신"의 효과를 발동하기 위해 같은 속성의 몬스터를 제외할 수 없다.
진화합야수 히드래곤 (에라타)
★8 / 물(水) / 드래곤족
ATK: 200 DEF: 2800
[듀얼 / 효과 몬스터]
①: 이 카드는 필드 / 묘지에 존재하는 한, 일반 몬스터로 취급한다. ②: 필드의 일반 몬스터 취급의 이 카드를 통상 소환으로서 추가로 1번 일반 소환할 수 있다. 그 경우 이 카드는 효과 몬스터 취급이 되고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 이외의 "화합야수" 몬스터가 일반 소환에 성공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은 1000 올린다. ●자신 필드의 "화합야수" 몬스터는 상대 효과를 받지 않는다.
불닭밸런스 주의! 우선 듀얼 화합야수들을 에라타해봤어. 범위가 듀얼 몬스터에서 "화합야수"로 제한된 대신 효과가 강력해져 이제야 좀 제값다운 효과가 되었어. 서치는 언제나 옳으므로 카본 크랩은 크게 상향하지 않았어.
매혹의 여왕 - 얼루어 퀸 Allure Queen 레벨 3 / 어둠 속성 / 마법사족 / 공격력 500 / 수비력 5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고,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①: 패 / 필드의 이 카드를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얼루어 퀸" 몬스터 1장과 상대 필드 / 묘지의 몬스터 1장을 골라, 그 효과에 의한 장착 카드 취급으로서 그 자신 몬스터에 그 상대 몬스터를 장착한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에서 "얼루어 퀸" 몬스터 1장을 그 몬스터에 카드명이 기재되어 있는 몬스터의 효과 취급으로 특수 소환한다.
얼루어 퀸 지원. 1번은 밀레니엄 아이즈와 비슷하지만 대상 비지정에 묘지 몬스터도 장착 가능. 2번은 레벨 7를 특수 소환할 경우 거기에 카드명이 기재된 레벨 5의 효과 취급으로 특수 소환할 수 있습니다.
①: 몬스터 존의 이 카드가 전투 또는 상대 효과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레벨 7 이하의 "붉은 눈"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②: 이 카드가 묘지에 존재할 경우, 자신 필드의 "붉은 눈"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공격력 / 수비력 300 올리는 장착 카드로 취급하여 그 자신 몬스터에 장착한다. ③: 장착되어 있는 이 카드를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에서 드래곤족 / 레벨 1 몬스터 1장을 고르고 패에 넣는다.
빡세게 에라타.
1번 효과는 상대 효과 파괴에도 대응하도록 조정했다. "경우" 이므로 타이밍이 비교적 널널해졌다. 2번 효과는 장착 효과를 분리한 것. 수비력도 300 올리도록 상향했고, 원하는 카드에 임의로 장착할 수 있게 되었다. 3번 효과는 서치 효과의 조정. 묘지에서 가져올 수 없게 된 대신, 능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턴 제약이 없으므로 서치 효과로 묘지로 보냈다가 자체 효과로 장착 후 다시 서치 효과를 사용할 수도 있다.
①: 자신 필드의 레벨 7 이하의 "붉은 눈" 몬스터가 전투 또는 상대 효과로 파괴되어 자신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하고, 가능한 한 그 파괴된 몬스터를 파괴되었을 때와 같은 표시 형식으로 특수 소환한다. ②: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턴에, 자신은 통상 소환 외에도 1번만, 자신 메인 페이즈에 "붉은 눈" 몬스터 1장을 일반 소환할 수 있다.
듀얼과 소생이라는 붉은 눈의 두 컨셉을 그럭저럭 잘 조화시킨 카드라 크게 바꿀 만한 것은 없다. 자신 턴에 몬스터가 자폭해서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도 발동 가능해진 것과, 특수 소환에 표시 제약이 없어진 정도?
레벨 8 / 어둠 속성 / 전사족 / 공격력 0 / 수비력 0 Litmus Doom Swordsman - A / A 의식 / 효과 몬스터 "리트머스 죽음의 의식"에 의해 의식 소환. 이 카드는 의식 소환으로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다. ①: 이 카드의 카드명은, 패 / 필드에 존재하는 한 "리트머스 죽음의 검사"로 취급한다. ②: 의식 소환한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이 카드는 함정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으며,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③: 함정 카드가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할 경우, 이 카드의 공격력 / 수비력을 3000 올린다. ④: 1턴에 1번, 자신 필드 위의 함정 카드 1장과, 상대 필드 위의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들의 효과를 무효로 한다. ⑤: 의식 소환한 이 카드가 상대에 의해 파괴되었을 경우, 필드 위의 함정 카드를 제외한 모든 카드를 파괴한다.
모티브는 리트머스 죽음의 검사와 리트머스 종이가 반응하는 산과 염기. 산과 염기가 하나로 합쳐지면 중화하는 성질로 4번 효과를 만들었고, 나머지는 원래 리트머스에서 따왔습니다. 5번의 함정 제외 필드 클린 효과는 그냥 상향한거로.
숲의 용사 맥스 바분 Max Baboon, Brave of the Forest 레벨 4 / 땅 속성 / 야수족 / 공격력 1800 / 수비력 8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자신 필드의 야수족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숲의 용사 맥스 바분" 이외의 레벨 7 이하의 야수족 몬스터 1장을 패에 넣거나 묘지로 보내고, 자신은 1000 회복한다. 그 후, 이 효과의 발동시에 대상으로 한 몬스터를 파괴한다. ②: 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었을 경우에 자신 필드의 야수족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턴, 서로 그 몬스터를 패 / 덱 / 엑스트라 덱으로 되돌릴 수 없다.
'완벽한 패군!'이라는 전설적인 네타를 남긴 모브, 시마 나오키=브레이브 맥스를 위한 지원입니다. 스테이터스는 브레이브 맥스의 작중 첫 듀얼이자 유일하게 승리한 듀얼에서 피니셔였던 사이버스 위저드의 스테이터스에서 속성과 종족만 그린 바분과 같아졌으며, 바분 계열 몬스터는 숲의 (어쩌구) (저쩌구) 바분 = (저쩌구) Baboon, (어쩌구) of the Forest의 형식을 한 카드명임을 반영하여 브레이브와 맥스를 분단해 집어넣었습니다. ①의 효과는 바분을 꺼낼 수 있게 도와주는 카드. 참고로 왜 서치 + 회복이 파괴보다 뒤냐면, 그린 바분의 효과 발동 타이밍은 "때"라서 파괴 후 서치하면 타이밍을 놓치기 때문. ②의 효과는 흔치 않은 바운스 내성 부여. 메탈 바분은 엑스트라 덱 몬스터이니 실키타스의 효과로 패로 돌아가지 않는다면서 자신만만해하던 걸 반영.
①: 이 카드가 전투를 실행할 경우, 상대는 데미지 스텝 종료시까지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②: 이 카드가 전투를 실행한 배틀 페이즈 종료시, 자신 묘지의 "붉은 눈" 일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묘지의 그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만큼의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그 후, 그 몬스터를 덱으로 되돌린다.
악마룡 블랙 데몬즈 드래곤의 에라타. 흑인룡의 작명법과 소재를 따라 소재도 흑룡+악마족 몬스터가 되었다. "붉은 눈"이 되어 일부 서포트를 받을 수 있지만, 레벨은 9 라서 못 받는 효과도 많다. 그리고 원본과 달리 "데몬" 서포트를 못 받는다. 대신 2번 효과가 묘지에서 특수 소환되더라도 효과를 발동할 수 있게 상향되었다.
붉은 눈 융합으로 흉뢰황+흑룡을 소재로 덱 융합한 뒤 전투 실행, 그 후 흉뢰황을 되돌리며 2500 데미지를 준다는 간편하고 강력한 콤보가 가능하다.
①: 이 카드가 융합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에서 "붉은 눈"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그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 절반의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②: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서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 자신 묘지의 일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특수 소환한다.
취향대로 리메이크한 유성룡. 효과는 바뀌지 않았고, 대신 레벨이 10으로 올라서 부활의 복음 등에 대응할 수 없게 되었다. 그래도 "붉은 눈"이 되었으니 비룡으로 소생시킬 수는 있다. 그리고 로망이지만 암흑 메탈 드래곤과 레벨 10 엑시즈 소환도 가능하다. 거기에 더해 융합 소재가 흑룡 + 레벨 6 이상이 되어, 딱히 레벨 6 몬스터가 아니더라도 융합할 수 있게 되었다.
>>940 악마족 몬스터 전반으로 바뀐 덕분에 트릭 데몬을 소재로 하고 데몬 카드를 서치해 오는 변칙적인 사용법도 있긴 하겠군요
>>941 사실 어째서인지 원본 메테오 블랙 드래곤은 블랙 데몬즈 드래곤보다 레벨이 낮은 레벨 8이지만!
>>943 이 카드가 융합 소환되어 있을 경우,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의 공격력만큼의 데미지를 주고 그 몬스터를 파괴한다.는 건 어떨까요. 위에 적은 대로라면 대상 몬스터가 파괴 내성이 있더라도 번뎀만큼은 줄 수 있고, 자신 필드의 몬스터도 지정할 수 있어서 엑시즈 소재를 가진 강염룡을 지정하고 번뎀은 주지만 효과로 파괴하지는 않는 강력한 연계가 가능할 테니.
①: 자신의 패 / 필드에서 융합 몬스터 카드에 기재된 융합 소재 몬스터를 묘지로 보내고, "붉은 눈" 몬스터를 융합 소재로 하는 그 융합 몬스터 1장을 엑스트라 덱에서 융합 소환한다. 자신 필드에 "붉은 눈"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자신의 덱의 몬스터도 1장까지 융합 소재로 할 수 있다.
붉은 눈과의 차이점은, 덱에서는 조건부로 1장밖에 보낼 수 없다는 것과, "붉은 눈의 흑룡"으로 취급하지 않는다는 것. 솔직히 이 정도로만 내줘도 충분하잖아?
나이트워크 페가수스 레벨 4 / 어둠 속성 / 악마족 / 공격력 1900 / 수비력 6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의 ①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 / 묘지의 카드 및 제외되어 있는 자신의 카드 중에서, "사신 이레이저" "사신 드레드루트" "사신 아바타" 중 어느 1장, 또는 그 어느 카드명이 쓰여진 "나이트워크 페가수스" 이외의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이 턴, 자신은 통상 소환에 더해 1번만, 악마족 / 어둠 속성 / 레벨 10 몬스터 1장을 어드밴스 소환할 수 있다. ②: 몬스터를 어드밴스 소환할 경우, 이 카드는 3장만큼의 릴리스로 할 수 있다.
삼사신 지원 카드. 나이트워크 = 야행(夜行) / 페가수스 = 천마(天馬) 이 둘의 순서를 거꾸로 바꾸면 '텐마 야코'가 됩니다. ①의 효과는 초래신 같은 만능 서치 카드 + 삼사신 한정 일반소환권 추가...를 의도하긴 했는데 DD 마도현자 갈릴레이 / DDD 운명의 왕 제로 라플라스 / GO-DDD 신령왕 제로 갓 레이지 / The supremacy SUN / 유벨 / 지박신 Ccapac Apu / 트라고에디아도 어드밴스 소환 가능. ②의 효과는 평범한 3장 릴리스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