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242659> 유희왕 오리카 만들기. :: 1001

방계 덱 지원을 빌고 있는 참치

2020-10-10 12:00:12 - 2022-03-25 21:09:50

0 방계 덱 지원을 빌고 있는 참치 (bIkt49ldwY)

2020-10-10 (파란날) 12:00:12

각자 이런 지원이 나왔으면 좋겠다 싶은 유희왕 오리카를 만들자.

-사기 효과는 금지.
-이름이나 효과에 대한 그럴듯한 유래가 있다면 더욱 좋다.

900 이름 없음 (uhsDXtcPPw)

2022-03-15 (FIRE!) 09:35:38

칠흑의 마왕-다크 루시어스

★4 / 땅(地) / 악마족

ATK: 1000
DEF: 9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전투로 파괴한 효과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②: 패 / 덱에서 "칠흑의 마왕-다크 루시어스" 이외의 "다크 루시어스"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다음 자신 턴 종료시까지, 이 카드의 공격력 / 수비력은 그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 / 수비력만큼 올리고, 그 몬스터와 같은 이름으로 취급하고 같은 효과를 얻는다.
③: 필드의 이 카드가 전투 또는 상대의 효과로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 / 묘지에서 "칠흑의 마왕-다크 루시어스" 이외의 "다크 루시어스" 몬스터 1장을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다크 루시어스의 서포트 카드.
1번 효과는 다크 루시어스 공통 효과. 없는 것보다는 낫다.
2번 효과는 다크 루시어스의 이름과 효과를 카피하고, 공수를 올리는 효과.
문제는 LV6의 효과가 워낙 괴랄한지라 카피를 해도 레벨업을 못 한다...

3번 효과는 제외되지만 않으면 다크 루시어스 몬스터를 어디서든 특수 소환하는 효과.

901 이름 없음 (uhsDXtcPPw)

2022-03-15 (FIRE!) 09:36:03

그냥 다크 루시어스 LV6의 효과를 에라타하는 것만이 살 길이다.(진지)

902 이름 없음 (q0gBUbayhA)

2022-03-15 (FIRE!) 09:46:27

사실 다크 루시어스는 레벨 8도 에라타해야 한다(진실

903 이름 없음 (q0gBUbayhA)

2022-03-15 (FIRE!) 09:48:38

왜 굳이 제외존에서는 효과 무효화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재정을 낸 거야...
뭐 왕궁의 철벽이랑 같이 쓰라는 건지 뭔지

904 이름 없음 (uhsDXtcPPw)

2022-03-15 (FIRE!) 09:58:08

레벨 몬스터의 소환 제한.

<통상 소환 불가>

사일런트 스워드맨
-스탠바이 페이즈 / 직접 공격 후 다음 자신 턴 스탠바이 페이즈에 레벨업.

사일런트 매지션
-마력 카운터 5개가 쌓인 다음 자신 턴 스탠바이 페이즈에 레벨업.

호루스의 흑염룡
-전투 파괴한 엔드 페이즈에 레벨업.

암드 드래곤
-스탠바이 페이즈 / 전투 파괴한 엔드 페이즈에 레벨업.


<통상 소환 가능>

암흑의 미믹
-스탠바이 페이즈에 레벨업

미스틱 스워드맨
-전투 파괴한 엔드 페이즈에 레벨업.

얼티미트 인섹트.
-스탠바이 페이즈에 레벨업.

얼루어 퀸
-자체 효과로 몬스터를 장착한 상태에서 스탠바이 페이즈에 레벨업.

다크 루시어스
-전투 파괴한 다음 턴 스탠바이 페이즈 / 레벨 업 후 효과로 무효화한 다음 턴 스탠바이 페이즈에 레벨업.

905 이름 없음 (uhsDXtcPPw)

2022-03-15 (FIRE!) 10:03:21

미스틱 스워드맨은 일반 소환을 못하고 세트만 할 수 있는 디메리트도 있고...

얼루어 퀸과 다크 루시어스는 같은 팩 출신인 것도 그렇고, 코나미가 실험적으로 만든 케이스가 아닐까 싶다.

906 이름 없음 (uhsDXtcPPw)

2022-03-15 (FIRE!) 10:08:06

일단 사일런트 시리즈는 주인공 카드이니만큼 예외로 친다.
그래도 "다음 자신 턴 스탠바이 페이즈"가 아니라 "엔드 페이즈로 에라타"해줬으면 좋겠네. 너무 느려.

907 이름 없음 (uhsDXtcPPw)

2022-03-15 (FIRE!) 19:37:03

레벨 팰리스(가칭)

[필드 마법]

①: 자신 필드의 "LV"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은 500 올린다.
②: 이 카드가 필드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 필드의 "LV" 몬스터가 발동하는 효과는, 서로의 메인 페이즈에도 발동할 수 있는 효과가 된다.
③: 자신 필드에 "LV" 몬스터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



레벨 몬스터 지원 효과. 우선 ②의 효과를 메인으로 잡아서, 일부 카드는 소환한 즉시 바꿔먹기가 가능해졌다. 상대 턴에 잘 소환하면 바로 최종 진화체를 뽑을 수 있다.

908 이름 없음 (u8glmjBRDI)

2022-03-15 (FIRE!) 23:27:32

대재앙파괴수 데스트로이어
제한 1
레벨 11 / 어둠 속성 / 악마족 / 공격력 ? / 수비력 ?
효과 몬스터
①: 이 카드는 상대 필드의 몬스터를 전부 릴리스하고, 패에서 상대 필드에 공격 표시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의 공격력은, 릴리스한 몬스터의 수X700이 된다.
②: 상대 필드에 "파괴수"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공격 표시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③: "파괴수" 몬스터는 자신 필드에 1장밖에 앞면 표시로 존재할 수 없다.
④: 1턴에 1번, 자신 필드 위의 괴수 카운터를 임의의 수만큼 제거하는것으로 발동한다. 상대 필드의 카드를 제거한 수만큼 고르고 파괴한다.

909 이름 없음 (u8glmjBRDI)

2022-03-15 (FIRE!) 23:29:32

모티브는 고지라 시리즈의 데스트로이아
4번 효과는 옥시전 디스트로이어 레이를 모티브로 만들어졌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강해진다는 모티브는 파괴수에 너무 맞지 않아 먹은 몬스터만큼 공격력 강화로 하였다.

그냥 제한 1로 만들어보고 싶었다. 더 흉악하게 만들 아이디어가 있다면 추천.

910 이름 없음 (79VYEkyzyE)

2022-03-16 (水) 12:45:56

붉은 눈 시리즈는 연구하면 연구할수록 코나미가 작정하고 조졌다는 느낌밖에 들지 않는 테마다.

일단 "전설의 흑석". 왜 튜너가 아닌 거지?
"붉은 눈"도 아니라 일소권을 쓰는 경우가 많은데, 그냥 튜너까지 붙여서 "조화의 패" 코스트로 쓰게 했으면 좋았잖아.


그리고 융합 몬스터들.
괜한 이름붙일 것 없이, 붉은 눈의 흑인룡처럼

"붉은 눈의 악마룡"(악마룡 블랙 데몬즈 드래곤),
"붉은 눈의 유성룡"(유성룡 블랙 메테오 드래곤)


으로 하면 되잖아.

소재도 "붉은 눈의 흑룡"+(소재 몬스터)로 통일하던가.
"데몬" 몬스터로 하던가, 레벨 6 악마족 몬스터로 하던가...이상한 제약만 달아놓고는...

...아니, 반대로 악마룡과 유성룡이 망해서 흑인룡을 저렇게 디자인한 건가?

911 이름 없음 (79VYEkyzyE)

2022-03-16 (水) 12:50:47

진짜로 잘못 만든 카드라고 하면 당연히 붉은 눈의 비룡.
바람 속성이 뭐야, 바람 속성이! 엔드 페이즈라는 제약은 또 뭐고! 심지어 통상 소환 불가?! 장난 하냐?!

912 이름 없음 (7I.VQuTIMU)

2022-03-16 (水) 14:55:31

>>911 비룡은 뭐 GX 시절 카드니 뭐 그렇다 쳐도 악마룡은 진짜 융합 소재가 얼탱이가 없습디다
레벨 6 악마족 까지만 했어도 이미 붉은 눈에서 충분히 어려운데
레벨 6 악마족 일반 몬스터?? 붉은 눈만으로 뭐 어떻게 뽑으라는 건데...
설마 "아 ㅋㅋ 흉뢰황 필드에 내놓고 걔로 붉눈융합 하라고 ㅋㅋ" 같은 생각으로 이래 내놓은 건가?

913 이름 없음 (Hzf72ssQ56)

2022-03-16 (水) 19:33:23

코인 퓨전
일반 마법
①: 자신의 패 / 필드에서 코인 토스를 실행하는 효과를 가지는 융합 몬스터 카드에 기재된 융합 소재 몬스터를 묘지로 보내고, 그 융합 몬스터 1장을 엑스트라 덱에서 융합 소환한다. 이 카드의 발동시에 코인 토스를 1회 실행해, 그 결과에 따라 이하의 효과를 그 때의 효과에 넣을 수 있다.
●앞면: 자신의 덱의 몬스터 또는 상대 필드의 몬스터도 1장까지 융합 소재로 할 수 있다.
●뒷면: 자신 / 상대 묘지의 몬스터 및 제외되어 있는 서로의 몬스터도 주인의 덱으로 되돌리고 융합 소재로 할 수 있다.

코인 토스를 하는 융합 몬스터를 지원하는 카드.
현재 코인 토스를 하는 융합 몬스터는 개틀링 드래곤, 시간의 마도사, 카오스 네오스 셋뿐인데 카오스 네오스는 콘택트 융합으로만 뽑을 수 있으니 실질적으로는 저 둘 전용이다.

914 이름 없음 (pLutJK0tTw)

2022-03-16 (水) 20:20:45

개인적으로 붉은 눈 중에서 가장 어이없는 카드는 붉은 눈의 유룡이야. 효과가

①: 이 카드가 전투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레벨 7 이하의 "붉은 눈"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하고, 묘지의 이 카드를 공격력 300 올리는 장착 카드로 취급하여, 그 몬스터에 장착할 수 있다.
②: 몬스터에 장착되어 있는 이 카드가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 / 묘지에서, 드래곤족 / 레벨 1 몬스터 1장을 고르고 패에 넣는다.

인데 왜 "전투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때에야? 묘지로 보내졌을 때는 둘째 쳐도 전투 또는 "상대의 효과"로 파괴되어 여야 하는 거 아니야? 나였으면 최소한의 매너로 "레벨 7 이하의"는 뺐어. 그럼 붉은 눈의 암흑 메탈 드래곤도 소환할 수 있거든.

915 이름 없음 (Hzf72ssQ56)

2022-03-16 (水) 20:50:58

하다못해 "붉은 눈" 카드의 효과로 묘지로 보내지거나 또는 "붉은 눈" 카드의 효과를 발동하기 위해 묘지로 보내지는 게 발동 조건이었으면 어땠을까요
붉은 눈은 인사이트라던가 이것저것 덱덤핑 수단 있고

916 이름 없음 (79VYEkyzyE)

2022-03-16 (水) 21:57:40

>>914 심지어 유룡의 2번째 효과의 경우, 재정이 상당히 골때립니다.
언뜻 텍스트를 보면 장착 카드 상태에서 묘지로 보내지기만 하면 되는 것 같지만, 장착 몬스터가 릴리스된다던가, 파괴되어 함께 묘지로 가면 효과가 발동하지 않아요. 장착 몬스터가 묘지로 간 시점에서 장착 카드로 취급하지 않기 때문에...

917 이름 없음 (79VYEkyzyE)

2022-03-16 (水) 22:03:35

여담으로 붉은 눈의 유룡은 사실 "베이비 드래곤"의 리메이크라고...레벨과 스텟도 모두 같고.

918 이름 없음 (79VYEkyzyE)

2022-03-16 (水) 23:43:58

붉은 눈의 아흑룡

★7 / 어둠(暗) / 드래곤족

ATK: 2400
DEF: 20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자신의 패 / 필드에서 "붉은 눈"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한 경우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이 카드의 카드명은, 필드 / 묘지에 존재하는 한 "붉은 눈의 흑룡"으로 취급한다.
②: 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었을 경우, "붉은 눈의 아흑룡" 이외의 자신 묘지의 레벨 7 이하의 "붉은 눈"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특수 소환한다.


조정해본 아흑룡.
우선 소환의 턴 제약을 지워서 아흑룡을 소환하고 그 아흑룡을 릴리스해서 또 소환한다는 뻘짓이 가능해졌다.
1번 효과는 아백룡에 달려있던 원본 취급 효과. 흑인룡의 융합 소재나 흑염탄 효과 발동에 이용할 수 있다.
2번 효과는 원본 소환시 공격력을 2배로 하는 추가 효과를 지운 대신, 자신이 파괴해도 발동 가능하도록 했다.


제약을 줄인 대신, 효과도 심심하게 바꿨다. 이 정도면 그럭저럭 활용도가 오른 편이 아닐까.

919 이름 없음 (79VYEkyzyE)

2022-03-16 (水) 23:53:18

붉은 눈 번

[일반 함정]

"붉은 눈 번"은 1턴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의 "붉은 눈"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파괴하고, 양쪽의 플레이어는 그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만큼의 데미지를 받는다.


단순명쾌하고 강력한 카드. 유성룡(붉은 눈 융합)+흑염탄과 합치면 번뎀으로 원턴 킬도 노려볼 수 있다.

920 이름 없음 (51ZlPdrsmk)

2022-03-17 (거의 끝나감) 08:42:17

붉은 눈 융합(1차 에라타)

[일반 마법]

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자신의 패 / 덱 / 필드에서, 융합 몬스터 카드에 기재된 융합 소재 몬스터를 묘지로 보내고, "붉은 눈" 몬스터를 융합 소재로 하는 그 융합 몬스터 1장을 엑스트라 덱에서 융합 소환한다.


괴랄한 디메리트를 지우고, "붉은 눈의 흑룡"으로 취급하는 효과도 지워서 평범한 덱 융합 카드가 되었다.
흑염탄을 이용할 수는 없게 되었지만, 그만큼 번뎀 킬도 어려워져서 코나미의 미움(?)을 받을 일이 적어졌다.

921 이름 없음 (6qTk8Ee.AA)

2022-03-17 (거의 끝나감) 09:19:54

붉은 눈 융합 / 섀돌퓨 보면 붉눈융합이 듀얼리스트 어드벤트 / 섀돌퓨가 클래시 오브 리벨리온에 나왔다고 해도 믿을 수 있을 지경
심지어 이 순서대로면 덱 융합은 처음 내는 거라서 얼마나 제약해야 할지 잘 모르겠어서 그런 거라고 변명이라도 할 수 있지...
아니 잠깐 오히려 섀돌퓨 깽판 때문에 붉눈융합에 제약 빡세게 건 거일지도?

922 이름 없음 (51ZlPdrsmk)

2022-03-17 (거의 끝나감) 09:34:50

붉은 눈의 비룡

★4 / 어둠(暗) / 드래곤족

ATK: 1800
DEF: 16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의 ①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붉은 눈의 비룡" 이외의 자신 묘지의 "붉은 눈"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특수 소환한다.


붉은 눈의 마두귀.
엔드 페이즈라는 조건, 통상 소환 불가의 제약도 없어지고 어둠 속성이 되었다.
대신 1턴에 1번이라는 제약과, 동명 몬스터 소환 불가의 제약이 생겼다.

923 이름 없음 (51ZlPdrsmk)

2022-03-17 (거의 끝나감) 09:38:27

>>921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지 않을까요.

"어차피 붉은 눈은 애니메이션에도 등장한 테마니까, 성능이 다소 구려도 살 놈은 산다."

"하지만 섀도르는 인기를 보장할 요소가 적은 오리지널 테마. 성능이 구리면 아무도 안 사!"

"붉은 눈 융합이 효과가 좋으면 덱 융합 컨셉이 겹치겠지? 그러면 드래곤족에 애니 보정도 받는 붉은 눈에 밀려서 섀도르 매출이 떨어질지도 몰라! 그러니까 붉은 눈 융합은 성능을 좀 조져놓자!"

924 이름 없음 (6qTk8Ee.AA)

2022-03-17 (거의 끝나감) 10:36:33

GX 시절 팩에서 데뷔해서 DM 캐인 죠노우치하고는 별 관련 없는 듀얼을 억지로 스까한 것도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심지어 듀얼은 카테고리 자체가 디메리트나 다름없어서...

925 이름 없음 (6qTk8Ee.AA)

2022-03-17 (거의 끝나감) 10:40:36

듀얼의 구조적인 문제는 재소환해야 효과를 얻는다는 건데

그렇게 재소환해서 얻는 효과가
●이 카드의 원래 수비력은 2300이 된다.(선라이즈 가드너)
●이 카드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이 카드를 튜너로 취급한다.(튠드 매지션)

같은 별로 대단치도 않은 것들이 대다수라...

926 이름 없음 (51ZlPdrsmk)

2022-03-17 (거의 끝나감) 13:34:10

듀얼은 "패 / 덱"에서는 일반 몬스터로 취급하지 않는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죠.

일반 몬스터는 "덱"에서 바로바로 패 / 필드 / 묘지로 올 수 있다는 게 장점인데,

정작 "덱"에서 일반 몬스터로 취급하지 않다보니 대부분의 일반 몬스터 서포트를 받을 수 없죠. 재소환하면 얼마 없는 서포트도 사라지고.

927 이름 없음 (51ZlPdrsmk)

2022-03-17 (거의 끝나감) 13:38:33

솔직히 말해서 개개의 성능만 보면 (흉성룡 빼고) 듀얼 붉은 눈들은 그리 나쁘지 않은 효과란 말이죠.

흉뢰황은 기본 효과가 "마의 안개비"에다가, 타점도 2500이라 수비력 2500 미만은 전부 박살낼 수 있고,
흑염룡도 화끈한 번 데미지가 있고.
그런데 흉성룡 이X끼는 도대체.

928 이름 없음 (6qTk8Ee.AA)

2022-03-17 (거의 끝나감) 13:41:17

원본인 메테오 드래곤이 머저리인 게 나쁘다(진실

929 이름 없음 (DVmA8RcISA)

2022-03-17 (거의 끝나감) 15:50:34

듀얼도 문제가 좀 있어. 재소환하면 금지 카드급은 아니어도 제한 카드급 성능이 나와야 하는 거 아니야? 어떻게 조건부 효과가 평범한 카드 수준에서 그칠 수가 있어? 화합야수는 에라타 오리카를 만들어봐야겠다.

930 이름 없음 (DVmA8RcISA)

2022-03-17 (거의 끝나감) 17:09:41

화합야수 하이드론 호크 (에라타)

★2 / 물(水) / 비행야수족

ATK: 1400
DEF: 700

[듀얼 / 효과 몬스터]

이 카드의 효과를 발동하는 턴에, 자신은 "초화합야수" 몬스터 또는 듀얼 몬스터밖에 일반 소환 / 특수 소환할 수 없다.
①: 이 카드는 필드 / 묘지에 존재하는 한, 일반 몬스터로 취급한다.
②: 필드의 일반 몬스터 취급의 이 카드를 통상 소환으로서 추가로 1번 일반 소환할 수 있다. 그 경우 이 카드는 효과 몬스터 취급이 되고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패를 1장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 / 묘지에서 "화합야수" 몬스터를 각각 1장까지 고르고 수비 표시로 특수 소환한다. (동명의 카드는 1장까지)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는 1번 더 일반 소환된 상태로 취급한다. "화합야수 하이드론 호크"의 이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화합야수 카본 크랩 (에라타)

★2 / 화염(炎) / 물족

ATK: 700
DEF: 1400

[듀얼 / 효과 몬스터]

①: 이 카드는 필드 / 묘지에 존재하는 한, 일반 몬스터로 취급한다.
②: 필드의 일반 몬스터 취급의 이 카드를 통상 소환으로서 추가로 1번 일반 소환할 수 있다. 그 경우 이 카드는 효과 몬스터 취급이 되고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화합야수"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낸다. 그 후, 덱에서 "화합야수" 몬스터 1장 또는 효과 텍스트에 "듀얼 몬스터"라고 쓰여진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화합야수 카본 크랩"의 이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화합야수 옥신 옥스 (에라타)

★2 / 바람(風) / 야수족

ATK: 0
DEF: 2100

[듀얼 / 효과 몬스터]

①: 이 카드는 필드 / 묘지에 존재하는 한, 일반 몬스터로 취급한다.
②: 필드의 일반 몬스터 취급의 이 카드를 통상 소환으로서 추가로 1번 일반 소환할 수 있다. 그 경우 이 카드는 효과 몬스터 취급이 되고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패에서 "진화합야수"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하고, 자신 필드의 모든 듀얼 몬스터의 레벨은 턴 종료시까지,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의 원래의 레벨과 같아진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는 1번 더 일반 소환된 상태로 취급한다. "화합야수 옥신 옥스"의 이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③: 필드의 이 카드를 소재로서 엑시즈 소환한 "초화합야수" 몬스터는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는 전투 및 상대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진화합야수 다이오키신 (에라타)

★8 / 어둠(闇) / 악마족

ATK: 2800
DEF: 200

[듀얼 / 효과 몬스터]

①: 이 카드는 필드 / 묘지에 존재하는 한, 일반 몬스터로 취급한다.
②: 필드의 일반 몬스터 취급의 이 카드를 통상 소환으로서 추가로 1번 일반 소환할 수 있다. 그 경우 이 카드는 효과 몬스터 취급이 되고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듀얼 몬스터의 일반 소환은 무효화되지 않는다.
●자신의 필드 / 묘지에서 듀얼 몬스터 1장을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카드 1장을 고르고 파괴한다. 이 턴에, 자신의 "진화합야수 다이오키신"의 효과를 발동하기 위해 같은 속성의 몬스터를 제외할 수 없다.




진화합야수 히드래곤 (에라타)

★8 / 물(水) / 드래곤족

ATK: 200
DEF: 2800

[듀얼 / 효과 몬스터]

①: 이 카드는 필드 / 묘지에 존재하는 한, 일반 몬스터로 취급한다.
②: 필드의 일반 몬스터 취급의 이 카드를 통상 소환으로서 추가로 1번 일반 소환할 수 있다. 그 경우 이 카드는 효과 몬스터 취급이 되고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 이외의 "화합야수" 몬스터가 일반 소환에 성공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은 1000 올린다.
●자신 필드의 "화합야수" 몬스터는 상대 효과를 받지 않는다.




불닭밸런스 주의! 우선 듀얼 화합야수들을 에라타해봤어. 범위가 듀얼 몬스터에서 "화합야수"로 제한된 대신 효과가 강력해져 이제야 좀 제값다운 효과가 되었어. 서치는 언제나 옳으므로 카본 크랩은 크게 상향하지 않았어.

931 이름 없음 (q566DR523s)

2022-03-17 (거의 끝나감) 17:14:18

다이오키신은 듀얼 전용의 액세스코드가 되었군(진실)

932 이름 없음 (q566DR523s)

2022-03-17 (거의 끝나감) 17:15:00

그건 그렇고 랭크 2의 진화합야수를 만드는 건 어떨까요?
하이드론 호크 / 카본 크랩 / 옥신 옥스는 전부 레벨 2다 보니깐

933 이름 없음 (DVmA8RcISA)

2022-03-17 (거의 끝나감) 17:23:56

>>931 듀얼이면 이 정도는 줘야지.

좋은 아이디어긴 한데.. 솔직히 카드 네이밍 센스에는 자신이 없다 ㅋㅋㅋㅋ.. 모티브로 삼을 것이 뭐가 있으려나

934 이름 없음 (q566DR523s)

2022-03-17 (거의 끝나감) 23:01:32

매혹의 여왕 - 얼루어 퀸
Allure Queen
레벨 3 / 어둠 속성 / 마법사족 / 공격력 500 / 수비력 5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고,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①: 패 / 필드의 이 카드를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얼루어 퀸" 몬스터 1장과 상대 필드 / 묘지의 몬스터 1장을 골라, 그 효과에 의한 장착 카드 취급으로서 그 자신 몬스터에 그 상대 몬스터를 장착한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에서 "얼루어 퀸" 몬스터 1장을 그 몬스터에 카드명이 기재되어 있는 몬스터의 효과 취급으로 특수 소환한다.

얼루어 퀸 지원.
1번은 밀레니엄 아이즈와 비슷하지만 대상 비지정에 묘지 몬스터도 장착 가능.
2번은 레벨 7를 특수 소환할 경우 거기에 카드명이 기재된 레벨 5의 효과 취급으로 특수 소환할 수 있습니다.

935 이름 없음 (BV601K9t1Y)

2022-03-18 (불탄다..!) 10:01:47

붉은 눈의 유룡 (에라타)

★3 / 어둠(暗) / 드래곤족

ATK: 1200
DEF: 7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몬스터 존의 이 카드가 전투 또는 상대 효과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레벨 7 이하의 "붉은 눈"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②: 이 카드가 묘지에 존재할 경우, 자신 필드의 "붉은 눈"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공격력 / 수비력 300 올리는 장착 카드로 취급하여 그 자신 몬스터에 장착한다.
③: 장착되어 있는 이 카드를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에서 드래곤족 / 레벨 1 몬스터 1장을 고르고 패에 넣는다.


빡세게 에라타.

1번 효과는 상대 효과 파괴에도 대응하도록 조정했다. "경우" 이므로 타이밍이 비교적 널널해졌다.
2번 효과는 장착 효과를 분리한 것. 수비력도 300 올리도록 상향했고, 원하는 카드에 임의로 장착할 수 있게 되었다.
3번 효과는 서치 효과의 조정. 묘지에서 가져올 수 없게 된 대신, 능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턴 제약이 없으므로 서치 효과로 묘지로 보냈다가 자체 효과로 장착 후 다시 서치 효과를 사용할 수도 있다.

전개를 위해서는 전투에 의존해야 한다는 단점은 여전하지만, 그래도 조금은 빨라졌다.

936 이름 없음 (BV601K9t1Y)

2022-03-18 (불탄다..!) 13:08:18

붉은 눈의 소각룡 (에라타)

★4 / 어둠(暗) / 드래곤족

ATK: 1700
DEF: 1600

[효과 몬스터]

①: 자신 필드의 레벨 7 이하의 "붉은 눈" 몬스터가 전투 또는 상대 효과로 파괴되어 자신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하고, 가능한 한 그 파괴된 몬스터를 파괴되었을 때와 같은 표시 형식으로 특수 소환한다.
②: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턴에, 자신은 통상 소환 외에도 1번만, 자신 메인 페이즈에 "붉은 눈" 몬스터 1장을 일반 소환할 수 있다.


듀얼과 소생이라는 붉은 눈의 두 컨셉을 그럭저럭 잘 조화시킨 카드라 크게 바꿀 만한 것은 없다.
자신 턴에 몬스터가 자폭해서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도 발동 가능해진 것과, 특수 소환에 표시 제약이 없어진 정도?

937 이름 없음 (BV601K9t1Y)

2022-03-18 (불탄다..!) 13:15:29

붉은 눈의 가장 큰 단점은 악마룡과 유성룡의 "명칭"과 "융합 소재"...그리고 "붉은 눈 융합"인가...
끊임없이 부활하는 게 컨셉인데, 소환 불가 디메리트에 붉은 눈이 아니라는게...

938 이름 없음 (Ve57iLBFwM)

2022-03-18 (불탄다..!) 14:43:50

리트머스 죽음의 검사 - AAcid / AAlkali

레벨 8 / 어둠 속성 / 전사족 / 공격력 0 / 수비력 0
Litmus Doom Swordsman - AAcid / AAlkali
의식 / 효과 몬스터
"리트머스 죽음의 의식"에 의해 의식 소환. 이 카드는 의식 소환으로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다.
①: 이 카드의 카드명은, 패 / 필드에 존재하는 한 "리트머스 죽음의 검사"로 취급한다.
②: 의식 소환한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이 카드는 함정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으며,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③: 함정 카드가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할 경우, 이 카드의 공격력 / 수비력을 3000 올린다.
④: 1턴에 1번, 자신 필드 위의 함정 카드 1장과, 상대 필드 위의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들의 효과를 무효로 한다.
⑤: 의식 소환한 이 카드가 상대에 의해 파괴되었을 경우, 필드 위의 함정 카드를 제외한 모든 카드를 파괴한다.

모티브는 리트머스 죽음의 검사와 리트머스 종이가 반응하는 산과 염기. 산과 염기가 하나로 합쳐지면 중화하는 성질로 4번 효과를 만들었고, 나머지는 원래 리트머스에서 따왔습니다. 5번의 함정 제외 필드 클린 효과는 그냥 상향한거로.

939 이름 없음 (cyNZ8f.Q2E)

2022-03-18 (불탄다..!) 15:07:39

숲의 용사 맥스 바분
Max Baboon, Brave of the Forest
레벨 4 / 땅 속성 / 야수족 / 공격력 1800 / 수비력 8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자신 필드의 야수족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숲의 용사 맥스 바분" 이외의 레벨 7 이하의 야수족 몬스터 1장을 패에 넣거나 묘지로 보내고, 자신은 1000 회복한다. 그 후, 이 효과의 발동시에 대상으로 한 몬스터를 파괴한다.
②: 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었을 경우에 자신 필드의 야수족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턴, 서로 그 몬스터를 패 / 덱 / 엑스트라 덱으로 되돌릴 수 없다.

'완벽한 패군!'이라는 전설적인 네타를 남긴 모브, 시마 나오키=브레이브 맥스를 위한 지원입니다.
스테이터스는 브레이브 맥스의 작중 첫 듀얼이자 유일하게 승리한 듀얼에서 피니셔였던 사이버스 위저드의 스테이터스에서 속성과 종족만 그린 바분과 같아졌으며, 바분 계열 몬스터는 숲의 (어쩌구) (저쩌구) 바분 = (저쩌구) Baboon, (어쩌구) of the Forest의 형식을 한 카드명임을 반영하여 브레이브와 맥스를 분단해 집어넣었습니다.
①의 효과는 바분을 꺼낼 수 있게 도와주는 카드. 참고로 왜 서치 + 회복이 파괴보다 뒤냐면, 그린 바분의 효과 발동 타이밍은 "때"라서 파괴 후 서치하면 타이밍을 놓치기 때문.
②의 효과는 흔치 않은 바운스 내성 부여. 메탈 바분은 엑스트라 덱 몬스터이니 실키타스의 효과로 패로 돌아가지 않는다면서 자신만만해하던 걸 반영.

940 이름 없음 (BV601K9t1Y)

2022-03-18 (불탄다..!) 18:40:14

붉은 눈의 악마룡 (에라타)

★9 / 어둠(暗) / 드래곤족

ATK: 3200
DEF: 2500

[융합 / 효과]

"붉은 눈의 흑룡" + 악마족 몬스터

①: 이 카드가 전투를 실행할 경우, 상대는 데미지 스텝 종료시까지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②: 이 카드가 전투를 실행한 배틀 페이즈 종료시, 자신 묘지의 "붉은 눈" 일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묘지의 그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만큼의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그 후, 그 몬스터를 덱으로 되돌린다.


악마룡 블랙 데몬즈 드래곤의 에라타. 흑인룡의 작명법과 소재를 따라 소재도 흑룡+악마족 몬스터가 되었다.
"붉은 눈"이 되어 일부 서포트를 받을 수 있지만, 레벨은 9 라서 못 받는 효과도 많다. 그리고 원본과 달리 "데몬" 서포트를 못 받는다.
대신 2번 효과가 묘지에서 특수 소환되더라도 효과를 발동할 수 있게 상향되었다.

붉은 눈 융합으로 흉뢰황+흑룡을 소재로 덱 융합한 뒤 전투 실행, 그 후 흉뢰황을 되돌리며 2500 데미지를 준다는 간편하고 강력한 콤보가 가능하다.

941 이름 없음 (BV601K9t1Y)

2022-03-18 (불탄다..!) 18:59:44

붉은 눈의 유성룡 (에라타)

★10 / 어둠(暗) / 드래곤족

ATK: 3500
DEF: 2000

[융합 / 효과]

"붉은 눈의 흑룡" + 레벨 6 이상의 드래곤족 몬스터

①: 이 카드가 융합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에서 "붉은 눈"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그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 절반의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②: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서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 자신 묘지의 일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특수 소환한다.


취향대로 리메이크한 유성룡.
효과는 바뀌지 않았고, 대신 레벨이 10으로 올라서 부활의 복음 등에 대응할 수 없게 되었다. 그래도 "붉은 눈"이 되었으니 비룡으로 소생시킬 수는 있다. 그리고 로망이지만 암흑 메탈 드래곤과 레벨 10 엑시즈 소환도 가능하다.
거기에 더해 융합 소재가 흑룡 + 레벨 6 이상이 되어, 딱히 레벨 6 몬스터가 아니더라도 융합할 수 있게 되었다.

942 이름 없음 (BV601K9t1Y)

2022-03-18 (불탄다..!) 19:17:03

이제와서의 이야기지만, 사실 흑드라군은 종족도 그렇고 이름이나 융합 소재도 그렇고,
블랙 매지션의 지원 카드지 흑룡의 지원 카드는 아니었지...

943 이름 없음 (BV601K9t1Y)

2022-03-18 (불탄다..!) 19:46:21

붉은 눈의 흑마룡

★8 / 어둠(暗) / 드래곤족

ATK: 3000
DEF: 2500

[융합 / 효과]

"붉은 눈의 흑룡" + 마법사족 몬스터

①: ()
②: 1턴에 1번, 상대의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 패를 1장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그 효과를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③:


붉은 눈 쪽에 가까운 흑룡+블매의 if 융합체. 레벨도 흑드라군에 맞췄다.
일단 붉은 눈에 부족한 퍼미션 효과 위주로 설계 중인데...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944 이름 없음 (uMQZ45uvCU)

2022-03-18 (불탄다..!) 21:00:45

>>940 악마족 몬스터 전반으로 바뀐 덕분에 트릭 데몬을 소재로 하고 데몬 카드를 서치해 오는 변칙적인 사용법도 있긴 하겠군요

>>941 사실 어째서인지 원본 메테오 블랙 드래곤은 블랙 데몬즈 드래곤보다 레벨이 낮은 레벨 8이지만!

>>943 이 카드가 융합 소환되어 있을 경우,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의 공격력만큼의 데미지를 주고 그 몬스터를 파괴한다.는 건 어떨까요.
위에 적은 대로라면 대상 몬스터가 파괴 내성이 있더라도 번뎀만큼은 줄 수 있고, 자신 필드의 몬스터도 지정할 수 있어서 엑시즈 소재를 가진 강염룡을 지정하고 번뎀은 주지만 효과로 파괴하지는 않는 강력한 연계가 가능할 테니.

945 이름 없음 (ZQ411tqf6Q)

2022-03-19 (파란날) 10:21:32

요즘은 드라군이 금지급 카드인가 생각이 들기 시작했어. 아니 분명 강력한 카드지만 TCG에서는 아나콘다도 드라군도 붉퓨도 무제한이니까 말이지.

946 이름 없음 (nTCvjv/pjA)

2022-03-19 (파란날) 12:10:28

효과 몬스터 2장 이상을 전개할 여력만 있다면 누구나 뽑을 수 있는 게 문제라서 아닐까요

947 이름 없음 (K.ND2SB5JA)

2022-03-19 (파란날) 16:21:56

역시, 붉은 눈의 가장 큰 약점은 "붉은 눈 융합" 이다.
그냥 제 2의 붉은 눈 전용 융합 마법이 나오던가, 엑시즈로 갈아타던가 해야 해.

948 이름 없음 (nTCvjv/pjA)

2022-03-19 (파란날) 18:03:32

붉은 눈 융합은 쓸데없이 디메리트가 무거워서...
게다가 우라라 맞는 날에는 세트 엔드밖에 할 거 없고

949 이름 없음 (K.ND2SB5JA)

2022-03-19 (파란날) 19:17:06

붉은 눈 융합 mk.2 (가칭)

[일반 마법]

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1장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자신의 패 / 필드에서 융합 몬스터 카드에 기재된 융합 소재 몬스터를 묘지로 보내고, "붉은 눈" 몬스터를 융합 소재로 하는 그 융합 몬스터 1장을 엑스트라 덱에서 융합 소환한다. 자신 필드에 "붉은 눈"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자신의 덱의 몬스터도 1장까지 융합 소재로 할 수 있다.


붉은 눈과의 차이점은, 덱에서는 조건부로 1장밖에 보낼 수 없다는 것과, "붉은 눈의 흑룡"으로 취급하지 않는다는 것.
솔직히 이 정도로만 내줘도 충분하잖아?

950 이름 없음 (nTCvjv/pjA)

2022-03-19 (파란날) 21:39:56

나이트워크 페가수스
레벨 4 / 어둠 속성 / 악마족 / 공격력 1900 / 수비력 6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의 ①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 / 묘지의 카드 및 제외되어 있는 자신의 카드 중에서, "사신 이레이저" "사신 드레드루트" "사신 아바타" 중 어느 1장, 또는 그 어느 카드명이 쓰여진 "나이트워크 페가수스" 이외의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이 턴, 자신은 통상 소환에 더해 1번만, 악마족 / 어둠 속성 / 레벨 10 몬스터 1장을 어드밴스 소환할 수 있다.
②: 몬스터를 어드밴스 소환할 경우, 이 카드는 3장만큼의 릴리스로 할 수 있다.

삼사신 지원 카드.
나이트워크 = 야행(夜行) / 페가수스 = 천마(天馬) 이 둘의 순서를 거꾸로 바꾸면 '텐마 야코'가 됩니다.
①의 효과는 초래신 같은 만능 서치 카드 + 삼사신 한정 일반소환권 추가...를 의도하긴 했는데
DD 마도현자 갈릴레이 / DDD 운명의 왕 제로 라플라스 / GO-DDD 신령왕 제로 갓 레이지 / The supremacy SUN / 유벨 / 지박신 Ccapac Apu / 트라고에디아도 어드밴스 소환 가능.
②의 효과는 평범한 3장 릴리스 효과.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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