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자신 필드 위의 전사족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하고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때에 발동한다. 상대 필드 위의 몬스터 1장을 뒷면 수비 표시로 한다. ②: 이 카드가 뒷면 수비 표시 몬스터를 공격했을 경우, 데미지 계산을 실행하지 않고 뒷면 수비 표시인 채로 그 카드를 파괴한다. 이 효과에 대하여 상대는 마법/함정 카드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③: 필드의 이 카드가 전투/효과로 파괴되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패/덱에서 "신비의 검사 미스틱 스워드맨" 이외의 "미스틱 스워드맨"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카드는 일반 소환할 수 없다. ①: 이 카드는 자신 필드의 전사족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하고,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1턴에 1번, 자신 / 상대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고르고 뒷면 수비 표시로 한다. ③: 이 카드가 공격할 경우, 상대는 데미지 스텝 종료시까지 마법 / 함정 카드를 발동할 수 없다. ④: 이 카드가 뒷면 수비 표시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스텝 개시시에 발동한다. 그 몬스터를 파괴한다. ⑤: 앞면 표시의 이 카드가 필드에서 벗어났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에서 "신비의 검사 미스틱 스워드맨" 이외의 "미스틱 스워드맨"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카피 미러 월드 필드 마법 듀얼 개시시에 이 카드의 발동은 덱에서도 할 수 있다. 이 카드의 발동에 대해서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는 발동할 수 없다. ①: 패에서 이 카드를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은 덱에서 2장 드로우한다. 이 효과의 발동 후, 다음 자신의 턴 종료시까지 자신은 "카피 미러" 이외의 카드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②: 패 / 덱에서 "카피 미러" 카드를 전부 제외한다. 이 효과로 제외한 "카피 미러" 카드가 40장 이상인 경우, 상대의 패 / 덱 / 엑스트라 덱의 카드를 복사해 자신의 패 / 덱 / 엑스트라 덱에 넣는다.
예전에 생각해뒀던 상대 덱 복사하는 테마. 카피 미러 카드는 알파부터 뮤까지 있고, 미러전에서는 체스처럼 머리를 굴려야 하게 된다.
바닐라 튜너와 카드를 싱크로하는지 아니면 싱크로한 카드가 효과가 없는가(바닐라는 아님)에 대해선 후자로 생각하고 쓴 카드
번제자 칼마티온 ★4 / 땅(地) / 마법사족 / 튜너 [효과] ATK 1400 DEF 1000 이 카드를 싱크로 소환의 소재로 사용할 경우, 효과 몬스터가 아닌 싱크로 몬스터의 싱크로 소환으로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를 싱크로 소재로 사용한 싱크로 몬스터는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을 1000 올린다 ●상대 플레이어는 패, 필드, 묘지에서 이 몬스터의 공격력보다 낮은 원래 공격력을 가진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그런데 확실히 화염속성이니 "번제"라는 느낌이 들기는 하네. 저레벨 튜너와 효과 몬스터, 그리고 바닐라 싱크로 몬스터들 다수로 구성된다고 보면 될까. 싱크로 몬스터 자체에는 효과가 없으니, 효과 몬스터를 통해 같은 카드군의 다른 몬스터를 엑덱에서 불러내는 식으로 싸워야 하려나.
이 카드는 룰 상 "엘프 검사" 카드로도 취급한다. ① 1턴에 1번, 이 카드가 일반 소환/특수 소환 되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에서 "엘프 검사" 카드 3장을 선택하고, 상대는 그 중 하나를 무작위로 선택한다. 상대가 선택한 카드 1장을 자신의 패에 넣고, 남은 카드를 묘지로 보낸다. ② 자신 필드 위에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이 카드를 패 또는 묘지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레디 투 오버레이 [속공 마법] ①: 패의 같은 레벨의 몬스터를 임의의 수만큼 상대에게 보여주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들을 소재로 하고 "No." 엑시즈 몬스터 1장을 엑시즈 소환한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RUM(랭크 업 매직)"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이 효과의 발동 후, 턴 종료시까지 자신은 "RUM(랭크 업 매직)" 카드 이외의 효과로 몬스터를 특수 소환할 수 없다.
[속공 마법] 이 카드는 자신 필드 위에 "엘프 검사"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에만 발동할 수 있다. ①상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 위의 땅 속성 몬스터 1장을 장착 마법 카드로 취급하여 상대 필드 위 몬스터에 장착하고,그 몬스터의 공격력을 장착된 몬스터의 공격력만큼 내린다.
정말 뜬금없는 엘프 검사 관련 카드. 듀얼리스트 킹덤 애니판에서 맘모스의 무덤+융합+마법 효과의 화살로 궁푸백을 부식시키는(...) 그시절 오레룰을 구현했다. 공격력 깎아놓은 다음에 자기 턴에 OCG판 마법 효과의 화살로 최소 500번뎀으로 마무리한다던가?
개인적으로 엘프 검사 카드군은 "XX하는 엘프 검사"로 통일하는 게 편할 것 같다는 의견입니다. 이미 나와버린 엘프의 성검사는 그렇다 치더라도.
[필드 마법] ①필드 위의 땅 속성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은 300 상승하고, 필드 위의 전사족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은 300 상승한다. ②필드 위의 땅 속성 전사족 몬스터의 전투에 의해서 발생하는 자신에게의 전투 데미지는 상대도 받는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서도 발동할 수 있다. ③자신의 묘지에 있는 "엘프 검사"의 수에 따라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1장 이상 : 이 카드가 파괴되었을 때, 자신의 덱 위에서 5장을 넘기고, 2장을 패에 넣고, 남은 카드는 묘지에 보낸다. ●2장 이상 : 필드 위의 몬스터가 전투로 몬스터를 파괴하여 묘지로 보냈을 때 발동한다. 파괴된 몬스터의 컨트롤러는 1000 데미지를 입는다. ●3장 이상 : 패를 1장 묘지로 보내고 발동한다. 자신 / 상대 필드 위의 카드 1장을 파괴한다. ●4장 이상 : 이 카드는 효과로 파괴되지 않는다. ●5장 이상 : 자신의 패가 3장 이상일 때, 자신의 패를 전부 묘지로 보내고 발동한다. 자신 필드 위의 모든 몬스터의 공격력은 1500 올리고, 효과는 무효화된다. 이 효과가 적용된 모든 몬스터는 이 턴의 엔드 페이즈에서 제외된다.
[전사족/효과] ①이 카드는 자신의 패/필드에서 "엘프 검사"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이 카드가 ①의 효과로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상대 필드의 카드 한 장을 대상으로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파괴한다. ③이 카드가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묘지에서 "각성하는 엘프 검사"를 제외한 "엘프 검사"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땅 속성 장착 카드인 "각성의 빛"을 장착한 엘프 검사. 무난해서 뚫릴 것 같은 파괴 효과와, 묘지로 가면 다른 엘프 검사를 특수 소환하는 효과.
쇄도하는 엘프 검사.
★4 / 땅(地)
공격력: 1200 수비력: 1400
[전사족/효과] ①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②자신 필드 위에 이 카드 이외에 "엘프 검사"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상대는 이 카드를 공격 대상으로 선택할 수 없다.
공수를 뒤집고 직공 효과를 넣은 엘프 검사. 번롱하는 엘프 검사를 벽으로 삼으면 버틸...수 있으려나?
[일반 함정] ①자신 / 상대의 묘지에 존재하는 몬스터가 합쳐 20장 이상 존재할 때 발동할 수 있다. 자신 / 상대의 묘지에서 각각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소환조건을 무시하고 특수소환한다. 이 카드의 효과로 특수소환된 몬스터가 필드를 벗어나는 경우, 게임에서 제외된다. 이 카드를 발동한 턴의 엔드 페이즈에 자신은 4000 라이프 포인트를 상실한다.
[일반 함정] ①자신 / 상대의 묘지에 존재하는 몬스터가 합쳐 20장 이상 존재할 때 발동할 수 있다. 자신 / 상대의 묘지에서 각각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소환조건을 무시하고 자신의 필드 위에 특수소환한다. 이 카드의 효과로 특수소환된 몬스터는 효과가 무효화되며, 필드를 벗어나는 경우 게임에서 제외된다. 이 카드를 발동한 턴의 엔드 페이즈에 자신은 3000 라이프 포인트를 상실한다.
[일반 함정] ①자신 / 상대의 묘지의 카드를 합쳐 20장 이상 존재할 때 발동할 수 있다. 자신 / 상대의 묘지에서 각각 몬스터 1장씩을 선택하고, 소환조건을 무시하고 자신의 필드 위에 특수소환한다. 이 카드의 효과로 특수소환된 몬스터는 효과가 무효화되며, 필드를 벗어나는 경우 게임에서 제외된다. 이 카드를 발동한 턴의 엔드 페이즈에 자신은 3000 라이프 포인트를 상실한다.
[일반 함정] ①자신 / 상대의 묘지의 카드를 합쳐 20장 이상 존재할 때 발동할 수 있다. 자신 / 상대의 묘지에서 각각 몬스터 1장씩을 선택하여 자신 필드 위에 특수소환한다. 이 카드의 효과로 특수소환된 몬스터는 효과가 무효화되며, 필드를 벗어나는 경우 게임에서 제외된다. 이 카드를 발동한 턴의 엔드 페이즈에 자신은 3000 라이프 포인트를 상실한다.
이 카드의 ①효과는 양쪽의 플레이어가 발동할 수 있다. ①상대의 스탠바이 페이즈에 자신은 종족 / 속성을 1개씩 선언할 수 있다. 이하의 경우에 1턴에 1번, 자신은 패를 2장 묘지로 보내고 그 소환을 무효로 할 수 있다. ●이 턴에 선언된 종족 / 속성의 몬스터를 포함한 일반 소환 / 반전 소환 / 특수 소환할 경우 ●이 턴에 선언된 종족 / 속성의 몬스터를 소재로 하는 일반 소환 / 특수 소환할 경우
이 카드의 ①효과는 양쪽의 플레이어가 발동할 수 있다. ①상대의 스탠바이 페이즈에 자신은 종족 / 속성을 1개씩 선언할 수 있다. 이하의 경우에 1턴에 1번, 자신은 패를 2장 묘지로 보내고 그 소환을 무효로 하고, 그 몬스터를 파괴한다. ●이 턴에 선언된 종족 / 속성의 몬스터를 포함한 일반 소환 / 반전 소환 / 특수 소환할 경우 ●이 턴에 선언된 종족 / 속성의 몬스터를 소재로 하는 일반 소환 / 특수 소환할 경우 ------- 이렇게 수정해 봤는데 이렇게 수정하면 2장이상 동시 소환(펜듈럼 등)의 경우 전부 파괴로 취급되려나요
이 카드의 ①효과는 양쪽의 플레이어가 발동할 수 있다. ①상대의 스탠바이 페이즈에 자신은 종족 / 속성을 1개씩 선언할 수 있다. 이하의 경우에 1턴에 1번, 자신은 패를 2장 묘지로 보내고 그 소환을 무효로 하고, 그 몬스터를 파괴할 수 있다. ●이 턴에 선언된 종족 / 속성의 몬스터를 포함한 일반 소환 / 반전 소환 / 특수 소환할 경우 ●이 턴에 선언된 종족 / 속성의 몬스터를 소재로 하는 일반 소환 / 특수 소환할 경우 ------ 할 수 있다로 수정 ------
이제 >>76의 공략서를 OCG 환경에 맞춰보자. ------ 공략서 [필드 마법] ①: 양쪽의 플레이어는 1턴에 1번, 상대의 스탠바이 페이즈에 종족 / 속성을 1개씩 선언하여 발동할 수 있다. 이 턴에 이하의 효과를 적용한다. ●패를 1장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선언한 종족 / 속성의 몬스터의 일반 소환 / 반전 소환 / 특수 소환 및 선언한 종족 / 속성의 몬스터를 소재로 하는 몬스터의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을 무효로 하고 파괴할 수 있다.
심심하니 >>67의 카드도 OCG 환경에 맞춰보았다. 듀얼링크스 환경이면 여기에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되며, 필드에서 벗어났을 경우에 제외된다."를 추가하고 일반 함정으로 변경하자. ------ 그 비석 밑에 살아있는 것 [일반 마법] ①: 서로의 묘지의 몬스터가 20장 이상일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서로는 각각 자신의 묘지에서 공격력 1000 이상의 몬스터 1장을 골라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이 카드를 발동하는 턴의 엔드 페이즈에 자신은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의 공격력의 합계만큼의 데미지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