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계급(方界級). [마법 카드] 이 카드명의 ①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몬스터 존에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패에서 "방계" 몬스터 1장을 소환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자신 필드 위의 "방계"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보다 레벨이 1 높은 "방계" 몬스터 1장을 소환조건을 무시하고 패에서 특수 소환한다. 이때 소환에 성공한 몬스터의 공격력은 몬스터의 레벨X500이 된다.
디클레어러 트랜센더스 [의식 마법] "퍼펙트 디클레어러" 또는 "얼티미트 디클레어러"의 의식 소환에 필요. 이 카드명의 ①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레벨의 합계가 의식 소환할 몬스터의 레벨 이상이 되도록, 자신 패 / 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자신 패 / 묘지에서 "퍼펙트 디클레어러" 또는 "얼티미트 디클레어러"를 의식 소환한다. 상대 필드에만 카드가 존재할 경우, 대신에 자신 덱의 "디클레어러" 튜너 몬스터를 묘지로 보낼 수도 있다.
디클레어러 리어셈블리지 [일반 마법] 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으며, 이 카드를 발동하는 턴에, 자신은 "디클레어러" 이외의 몬스터를 특수 소환할 수 없다. ①: 패를 1장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디클레어러" 튜너 몬스터 1장과 튜너 이외의 "디클레어러"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카드의 발동과 효과는 무효화되지 않는다.
이 정도면 되겠지. 위의 두 카드는 순수 디클레어러를 지원하는 카드야. 디클레어러 트랜센더스는 상대 턴에 패트랩으로 견제 -> 다음 턴에 디클레어러 특수 소환 목적으로 디클레어러 리어셈블리지는 의식 몬스터 이외의 디클레어러 몬스터도 사용해 보라는 목적으로 만들었어. 트랜센더스의 효과 범위가 레벨 2 이하의 "디클레어러" 몬스터가 아니라 "디클레어러" 튜너 몬스터인 이유는 얼티미트 디클레어러만 소환할까봐 애매하게 했어.
이 카드는 일반 소환/세트할 수 없다.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의, "신령사 데우스" 1장과 레벨 10 이상의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한 경우에 패 / 덱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이 카드가 수비 표시 몬스터를 공격했을 경우, 그 수비력을 공격력이 넘은 만큼만 전투 데미지를 준다. ②: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이 카드를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묘지에서 신 속성 몬스터를 소환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③: 이 카드가 몬스터 존 위에 존재하는 한, 신 속성 몬스터는 엔드 페이즈 시 묘지로 보내지는 효과를 발동하지 않아도 된다.
최후의 속성인 신 속성을 다루는 령사다! 외형은 령사들의 로브+금발거유 누님을 생각하고 있다.
>>13 신령사 데우스가 조금 마음에 안 든다. 에라타하자. 신령사 데우스 ★5 / 어둠(暗) / 마법사족 [리버스/효과] ATK: 1000 DEF: 2000
①: 이 카드는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령사" "빙의장착" 몬스터 한 장을 릴리스하고 패 / 덱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경우, 이 카드를 뒷면 수비 표시로 한다. ②: 이 카드가 리버스했을 경우, 상대 필드의 레벨 10 이상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한다. 이 몬스터가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동안, 그 몬스터의 컨트롤을 얻는다. ③: 이 카드는 이 카드의 ②의 방법으로 컨트롤을 얻은 몬스터와 같은 속성이 된다.
미스틱 스워드맨 LV8 ★8 / 땅(地) / 전사족 공격력: 2700 수비력: 18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는 자신 필드 위의 "미스틱 스워드맨 LV6"을 릴리스하고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이 카드가 뒷면 수비 표시의 몬스터를 공격했을 경우, 데미지 계산을 실행하지 않고 뒷면 수비 표시인 채로 그 몬스터를 파괴한다. 이 효과로 파괴한 몬스터를 묘지로 보내지 않고, 상대의 덱의 맨 위 또는 아래에 놓을 수 있다. ②1턴에 1번, 상대가 세트된 마법/함정 카드의 효과를 발동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그 발동을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이 효과로 파괴한 카드를 묘지로 보내지 않고, 상대의 덱의 맨 위 또는 아래에 놓을 수 있다.
같은 레벨 몬스터임에도 불구하고 "만죠메 썬더"하는 암드 드래곤이나, 사일런트와 달리 버려진 미스틱 스워드맨을 살리기 위해서. 일단 리버스 테마는 죽는다. 패트랩이나 지속 마/함은 못 막는다.
밑장빼기 [일반 마법] ① 자신은 카드를 2장 드로우한다. 드로우한 카드가 '카디언' 몬스터가 아닐 경우, 자신의 덱의 맨 밑으로 되돌린다. 드로우한 카드가 '카디언' 몬스터일 경우, 그 카드를 지속 마법 취급하여 자신의 마법/함정 존에 앞면 표시로 놓을 수 있다. 이 효과로 마법/함정 존에 놓인 카드의 효과는 무효화되며, '카디언'몬스터의 싱크로 소재로 사용할 수 있다. ②이 카드가 '카디언' 몬스터의 효과로 묘지로 보내졌을 때, 자신 묘지의 '카디언' 몬스터 한장을 지속 마법 취급하여 자신의 마법/함정 존에 앞면 표시로 놓을 수 있다. 이 효과로 마법/함정 존에 놓인 카드의 효과는 무효화되며, '카디언'몬스터의 싱크로 소재로 사용할 수 있다.
듀얼 링크스에서도 이노시카쵸 말고 다른걸 써보고 싶다 라는 이유만으로 만든 카드 사실 이노시카쵸도 자주 안보인다
하이랜더의 항아리 [일반 마법] "하이랜더의 항아리"가 내 묘지에 존재할 때, 자신은 이 카드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① 이 카드의 플레이어는 패를 전부 공개한다. 묘지에 카드가 10장 이상 있고, 자신의 패, 앞면 표시로 제외된 내 카드와 내 묘지의 카드의 카드명이 전부 다를 때, 자신은 카드를 2장 드로우한다.
사랑에 빠진 소녀 ★2 / 빛(光) / 마법사족 공격력: 400 수비력: 300 [효과 몬스터] ①: 공격 표시의 이 카드는 전투로 파괴되지 않고, 이 카드의 전투로 발생하는 자신에게의 전투 데미지는 0이 된다. ②: 이 카드가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한 데미지 계산 후에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에 소녀 카운터를 1개 놓는다. 그 몬스터에 소녀 카운터가 이미 놓여 있을 경우, 추가로 그 몬스터의 컨트롤을 얻을 수 있다. ③: 이 카드의 공격력은 원래 주인이 상대인 자신의 몬스터 중, 공격력이 가장 높은 몬스터의 공격력만큼 올린다. ④: 상대 몬스터의 공격 선언시에 발동할 수 있다. 공격 대상을 이 카드로 맞바꿔서 데미지 계산을 실행한다.
사랑에 빠진 소녀가 OCG 환경에서 쓰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란 생각으로 만들어봤다. 이러면 진지하게 생각해보지 않을까?
네오 스페이시언 버닝 스캐럽 ★4/ 불(火) / 곤충족 ATK: 700 DEF: 700 [융합/효과 몬스터] 이 카드는 룰상 "네오 스페이시언 플레어 스캐럽"으로도 취급한다. 이 카드는 "NEX"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이 카드의 공격력은 상대 필드 위의 마법/함정 카드의 수X500 올린다.
트윙클 모스를 끝으로 소식이 없는 네오 스페이시언 진화체. 순수 스펙이 별로 안 오른 대신, 효과로 인한 공격력 상승치를 100 높였다. 상대 필드에 마함 3장만 있다면 사이버 드래곤도 쓰러뜨릴 수 있다!
네오 스페이시언 스톰 윈디 허밍버드 ★4/ 바람(火) / 비행야수족 ATK: 1100 DEF: 900 [융합/효과 몬스터] 이 카드는 룰상 "네오 스페이시언 에어 허밍버드"로도 취급한다. 이 카드는 "NEX"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1턴에 1번,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은 자신/상대의 패의 수X500 라이프 포인트를 회복한다.
네오 스페이시언 진화체 그 2번째. 라이프 포인트는 내다버리는 것! 이라고는 해도 패 보충 잘 되는 덱에 투입한다면 5000 이상의 LP를 회복할 수 있을지도. 어차피 네오 스페이시언들 성능이 나사빠진 게 어제오늘 일도 아니고.
네오 스페이시언 옵시디안 펜서 ★4/ 어둠(火) / 야수족 ATK: 1400 DEF: 900 [융합/효과 몬스터] 이 카드는 룰상 "네오 스페이시언 블랙 펜서"로도 취급한다. 이 카드는 "NEX"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1턴에 1번, 상대 필드/묘지의 몬스터 1장을 고르고 발동할 수 있다. 엔드 페이즈까지 이 카드는 그 몬스터의 원래 카드명/효과와 같은 카드명/효과를 얻는다.
이름 유래는 흑요석(obsidian).
이제 묘지의 몬스터에도 효과가 적용된다. 그리고 블랙 펜서가 제일 공격력이 높은 네오 스페이시언이라 스펙 상승치도 제일 높다. 그래봐야 하급 몬스터에도 발리지만. 그런데 튜너도 효과로 취급되던가?
①: 이 카드는 자신 필드 위의 "령사" "빙의장착" 몬스터 1장과 그 카드와 같은 속성의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패/덱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①의 효과로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한다. 이 카드를 뒷면 수비 표시로 한다. ③: 이 카드가 리버스했을 경우, 상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레벨 10 이상의 몬스터 1장을 고르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가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그 몬스터의 컨트롤을 얻는다.
①: 이 카드는 자신 필드 위의 "신령사 데우스" 1장과, 신 속성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하는 것으로 패/덱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일반 소환/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신 속성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③: ⓛ의 효과로 특수 소환된 이 카드가 수비 표시 몬스터를 공격했을 경우, 그 수비력을 공격력이 넘은 만큼 전투 데미지를 준다.
마음에 안 들어서 1차 에라타. 요즘은 엑시즈나 링크 때문에 고레벨이 그렇게 많이 튀어나오지는 않지만. 속성을 변화시키는 계열의 카드들이 필수이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