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242659> 유희왕 오리카 만들기. :: 1001

방계 덱 지원을 빌고 있는 참치

2020-10-10 12:00:12 - 2022-03-25 21:09:50

0 방계 덱 지원을 빌고 있는 참치 (bIkt49ldwY)

2020-10-10 (파란날) 12:00:12

각자 이런 지원이 나왔으면 좋겠다 싶은 유희왕 오리카를 만들자.

-사기 효과는 금지.
-이름이나 효과에 대한 그럴듯한 유래가 있다면 더욱 좋다.

818 이름 없음 (kRMtt5foBw)

2022-03-01 (FIRE!) 20:19:42

고구마(퍼미션) 대응이라던지

819 이름 없음 (9/oUjpUDiA)

2022-03-02 (水) 09:19:19

본딩 ()

[지속 마법]

①: ()
②: 이 카드가 마법 & 함정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이 "본딩" 마법 / 함정 카드의 효과를 발동하기 위해 몬스터를 릴리스할 경우, 덱의 몬스터도 1장까지 릴리스할 수 있다.
③: ()

820 이름 없음 (XBBuTdjwkc)

2022-03-02 (水) 09:29:53

유사-덱융합은 좋지만
본딩-DHO만 릴리스가 아니라 덱으로 되돌리기 때문에 그 부분은 따로 케어가 필요할 것 같네요

821 이름 없음 (qhs8KpOvjU)

2022-03-03 (거의 끝나감) 08:25:50

>>820 그게 가장 큰 문제...(먼산)

822 이름 없음 (4WT9NGigWM)

2022-03-03 (거의 끝나감) 08:50:10

데스티니 히어로 드래곤즈 엔드 가이
Destiny HERO - Dragon Ender
레벨 10 / 어둠 속성 / 전사족 / 공격력 3000 / 수비력 3000
융합 / 효과 몬스터
통상 소환할 수 없는 "히어로" 몬스터 × 2장
이 카드는 상기의 카드를 소재로 한 융합 소환으로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다.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1턴에 1번, 어느 쪽이든 1개밖에 사용할 수 없고, 이 카드가 "데스티니 히어로" 몬스터만을 소재로 융합 소환되어 있을 경우, 이 효과의 발동에 대해 상대는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융합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의 LP를 절반으로 한다.
②: 자신 / 상대 턴에 발동할 수 있다. 필드의 카드 1장을 고르고, 그 카드를 공격력 1900 올리는 장착 카드로 취급하여 이 카드에 장착한다.(최대 1장까지) 이 효과로 장착한 카드가 몬스터였을 경우, 추가로 그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만큼의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③: 이 카드가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이 카드가 장착하고 있는 카드와 원래 종류(몬스터 / 마법 / 함정)가 같은 상대 필드의 카드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좀 약빨고 만들어본 드라군 D 엔드 리메이크.
드라군 본인보다는 융합 소재들의 능력을 계승했단 느낌.
1번: 도그마 가이의 LP 타노스.
2번: 블루-D의 장착 + 드라군의 번뎀 효과.
3번: 블루-D의 무효화.

823 이름 없음 (4WT9NGigWM)

2022-03-03 (거의 끝나감) 08:54:15

적어놓고 보니깐 너무 강하다...
디드라군 이상으로 강해...
퓨데가 금지 아닌 상태에서 저거 나왔으면 도그마 + 블루-D + 퓨데 + 베르테만 용병으로 끌려갔을지도

824 이름 없음 (qhs8KpOvjU)

2022-03-03 (거의 끝나감) 10:13:11

()

[지속 마법]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의 발동시의 효과 처리로서, 덱에서 "하이드로게돈" "옥시게돈" "듀테리온" 중 1장을 패에 넣을 수 있다.
②: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패의 "본딩"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상대 턴 종료시까지 공개한다. 이 효과로 계속해서 공개하고 있는 동안, 그 카드에 카드명이 쓰여진 자신의 몬스터는 상대 효과의 대상이 되지 않고, 상대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③: 필드에 "워터 드래곤" 또는 "워터 드래곤-클러스터"가 특수 소환되었을 경우에 발동한다. 묘지의 이 카드를 패에 넣는다.


1번 효과는 무난하게 워터 드래곤 파츠들을 서치하는 효과.
2번 효과는 본딩 마법 / 함정 카드를 보여주는 것으로 그 카드에 카드명이 기재된 몬스터들에게 내성을 부여하는 효과.

본딩-H20 : 하이드로게돈, 옥시게돈, 워터 드래곤
본딩-D2O : 듀테리온, 옥시게돈, 워터 드래곤, 워터 드래곤-클러스터
본딩-DHO : 듀테리온, 하이드로게돈, 옥시게돈, 워터 드래곤, 워터 드래곤-클러스터

에게 대상 지정 내성과 파괴 내성을 부여해준다.
3번 효과는 워터 드래곤 몬스터가 특수 소환되었을 경우 이 카드를 패로 되돌리는 효과. 고질적인 서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825 이름 없음 (qhs8KpOvjU)

2022-03-03 (거의 끝나감) 10:21:27

다 좋은데 카드명이 떠오르지 않는다. 집단 지성 도움!

826 이름 없음 (qhs8KpOvjU)

2022-03-03 (거의 끝나감) 22:00:31

암흑방계영역 DSOD

[필드 마법]

이 카드명의 ②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
②: 자신의 "방계" 몬스터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될 경우, 대신에 덱에서 "방계윤 비쟘" 1장을 묘지로 보낼 수 있다.
③: 필드의 방계 카운터를 3개까지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제거한 수만큼 제외되어 있는 자신의 "방계" 몬스터를 고르고 묘지로 되돌린다.


일단 투척.

827 이름 없음 (MUqoqSe45A)

2022-03-04 (불탄다..!) 08:52:01

암흑방계영역 DSOD

[필드 마법]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필드 존에 존재하는 한, 통상 소환할 수 없는 레벨 4 이하의 "방계" 몬스터는 상대 효과의 대상이 되지 않고, 상대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 필드의 방계 카운터를 3개까지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제거한 수만큼 제외되어 있는 자신의 "방계" 몬스터를 고르고 묘지로 되돌린다.


1번 효과는 방계판 실락원. 방계수 및 방계제 몬스터들에게 강력한 내성을 부여한다. 비쟘까지 포함했다가는 전투 / 효과 파괴 내성+대상 지정 내성이라는 초강력 벽 몬스터가 탄생하므로...

2번 효과는 필드의 방계 카운터를 제거하는 것으로 발동하는 이차원에서의 매장. 방계파동의 효과 발동을 위해 제외한 방계 몬스터를 되돌릴 수 있다.

828 이름 없음 (rzvGDYSsbk)

2022-03-05 (파란날) 08:47:48

방계 몬스터는 방계제들의 효과만 개선해도 쓰는 사람이 있었을 텐데.

방계수는 비쟘의 수만큼 추가 공격이라는 컨셉이라, 방계초수는 공격력 3000의 3번 어택이라는 성공만 하면 원턴킬인데.

방계제는 그냥 800 데미지 끝. 심지어 타점도 낮아.

특수 소환에 성공하기만 하면 무조건 800 데미지를 준다거나, 공격력에 맞춰서 1600 / 2400 으로 화끈하게 데미지를 준다면 좋았을 것을.

그랬다면 누메론처럼 소위 교통사고 덱으로라도 입지가 있었을 것을.

829 이름 없음 (rzvGDYSsbk)

2022-03-05 (파란날) 08:55:45

자신 배틀 페이즈에, 자신의 "방계" 몬스터의 효과로 "방계윤 비쟘"이 특수 소환된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패에서 "방계"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원작의 배틀 페이즈 특수 소환은 어떻게 재현해야 하나.

830 이름 없음 (rzvGDYSsbk)

2022-03-05 (파란날) 09:04:51

슬슬 코나미가 펜듈럼에 대한 탄압을 멈춰줬으면.

다른 건 필요없으니, 펜듈럼 소환 이외에 엑스트라 덱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를 특수 소환하는 효과는 링크 마커 없이도 가능. 정도면 되지 않을까.

831 이름 없음 (nixKv62lM2)

2022-03-05 (파란날) 11:38:31

펜듈럼 하니 생각난 건데 아모르파지는 진짜 몬스터 지원 줄 게 없긴 하네요
7죄종에 더해 구 8대 죄악이던 허영심까지 나와서 더 이상 내줄 게 없다는 게 제일 큰 문제고
키문팔코스처럼 후일담 다루기에는 악역이라...

832 이름 없음 (l8QuIrZLMQ)

2022-03-05 (파란날) 13:49:50

>>830 아 이건 좀... 라스터 P랑 히구루미 정도는 풀어줘도 된다 생각해.

833 이름 없음 (l8QuIrZLMQ)

2022-03-05 (파란날) 13:55:45

물론 히구루미는 명칭 제약 생기지 않는 이상 아직은 제한까지가 마지노선이고.

834 이름 없음 (rzvGDYSsbk)

2022-03-05 (파란날) 19:30:12

>>831

용마왕과 엮여서 간접 지원이 나올지도...?

룡검사와 달리 용마왕은 고작 카드가 3장뿐이니까, 링크 쪽으로 리메이크될지도.

835 이름 없음 (l8QuIrZLMQ)

2022-03-05 (파란날) 21:19:35

마도서의 신판은 언제 풀릴까. 신판 자체는 말도 안 되는 카드가 맞는데 덱 파워가 평범한 마도가 신판이 풀린다고 환경을 지배할 정도로 사기가 될까 싶다.

836 이름 없음 (rzvGDYSsbk)

2022-03-05 (파란날) 23:27:21

진룡(용)마왕 아모르파지 ()

★8 / 땅(地) / 드래곤족

ATK: ()
DEF: ()

◁ () / () ▶

⑴: ()
⑵: ()

[펜듈럼 / 효과]

①: (대충 아모르파지의 제약 완화 효과)
②: ()



진룡, 용마왕, 아모르파지에 모두 포함되는 카드.
레벨 8 드래곤족이라 트레이드 인에도 대응하고, 부활의 복음을 비롯한 각종 범용 드래곤족 서포트도 받는다.

여담으로 룡검사와 용마왕 앞의 "룡(용)"은 한자와 읽는 법이 똑같은데, 만약 실제로 진룡마왕 같은 게 나온다면 룡마왕으로 에라타될지도 모르겠다. 아니면 진룡용마왕(...)으로 2번 쓰거나.

837 이름 없음 (rzvGDYSsbk)

2022-03-05 (파란날) 23:28:53

"아모르파스 P"는 왜 아모르파지 카드가 아닌 걸까...허용마왕은 말할 것도 없고.

838 이름 없음 (nixKv62lM2)

2022-03-05 (파란날) 23:57:19

그것이 "뭔가 있어 보이는 것처럼 악역으로 나오다가 스토리의 스포트라이트를 뺏기면서 용두사미식으로 퇴장하고 지원도 안나오는" 스토리 초반 악역 카드군의 숙명...(예외: 섀도르, 드래그마)

839 이름 없음 (tzjgpZ8IHY)

2022-03-06 (내일 월요일) 09:09:52

>>838 그것도 있고, 룡검사와 용마왕의 경우 컨셉이 "SD 건담 외전 - 나이트 건담 이야기"로 추정됩니다만.

<룡검사 - 나이트 건담>

룡검사 라스터P - 나이트 건담
룡검사 마스터P - 버설 나이트 건담
진룡검사 마스터 P - 슈페리올 드래곤



<용마왕 - 사탄 건담>

용마왕 벡터P - 사탄 건담
용마왕 P 렉터P - 블랙 드래곤
허용마왕 아모르펙터P - 네오 블랙 드래곤


<삼신기>

다이너미스트 - 안개의 갑옷
마제스펙터 - 힘의 방패
이그나이트 - 불의 검


<알가스 기사단>

진룡도사 마제스터M - 법술사 뉴
진룡전사 이그니스H - 검사 제타
진룡권사 다이너마이트K -투사 더블제타
진룡기장 드라이어스 Ⅲ세 - 나이트 알렉스


<진룡황>

진룡황 V.F.D. - 지크 지온?


<불명>

진룡검황 마스터 P - 룡검사 진화체이기는 한데...?
진룡기병 다스메타트론 - ?
진룡봉황 마리암네 - ?

840 이름 없음 (tzjgpZ8IHY)

2022-03-06 (내일 월요일) 09:40:50

룡검사(나이트 건담)이 이그나이트(불의 검), 다이너미스트(안개의 갑옷), 마제스펙터(힘의 방패)의 힘을 얻어,

용마왕(사탄 건담)과 싸우다가 하나로 융합, 진룡검사 마스터P(슈페리올 드래곤)가 된다.

그리고 진룡 몬스터(알가스 기사단)들과 함께 진룡황 V.F.D.(지크 지온)에 대적한다...

841 이름 없음 (tzjgpZ8IHY)

2022-03-06 (내일 월요일) 09:47:33

십이수, 메탈포제, 크리스트론의 힘이 합쳐진 것으로 보이는 진룡기병 다스메타트론은 살짝 따로 노는 경향이 있는데,

드래고닉D 에서 룡검사가 이 셋의 힘을 받아 각성했다는 점으로 미루어,

조력자이자 슈페리올 드래곤의 마지막 파편을 가졌던 "황금의 기사"가 모티브가 아닐까 생각된다.

그러면 진룡검황의 모티브도 <버설 로드 슈페리오르 건담> 혹은 기사단의 힘까지 받은 <슈페리올 드래곤 EX> 정도일 듯.

842 이름 없음 (tzjgpZ8IHY)

2022-03-06 (내일 월요일) 09:52:12

원래 나이트 건담 이야기에서 나이트 건담과 사탄 건담(네오 블랙 드래곤)이 합체하는 건 지크 지온을 잡으러 가는 2편으로,

지크 지온에 의해 드래곤 베이비로 전생한 사탄 건담이 자신을 찌른 불의 검과 융합해 네오 블랙 드래곤으로 진화하는 스토리였다.

하지만 룡검사 & 용마왕 이야기는 (굳이 따지자면) 1편 시점에서 이미 융합을 이뤄버렸으니...

843 이름 없음 (tzjgpZ8IHY)

2022-03-06 (내일 월요일) 10:18:47

"룡검사 VS 용마왕" 스토리에서, 갑자기 진룡으로 넘어가기 위한 중간 단계가 보이지 않는다.

정황상 진룡검사 마스터P로 합체한 후, 다가올 위협인 진룡황에 대비해 십이수, 메탈포제, 크리스트론에게 힘을 준 것을 보이기는 하는데...

어째 메탈포제 쪽에서 진룡황 V.F.D.의 힘을 흡수하는 모습이 보이는 등, 영 불안한 떡밥을 흘리고 있다.

844 이름 없음 (tzjgpZ8IHY)

2022-03-06 (내일 월요일) 11:56:32

추후 룡검사 & 용마왕 스토리에 추가 지원이 나온다면 모티브로 등장할 만한 것은...

나이트 건담 1편에 뜬금없이 등장해서는, 기껏 나이트 건담이 사탄 건담을 잡고 (사실 살아있었지만) 돌아왔더니,
나이트 건담의 왕국을 파괴해버린 거인 사이코 건담이라던가,

슈페리올로 합체한 뒤, 코로나(!!!) 노바라는 강대한 적을 상대하다가 악에 물든 암흑신 슈페리올 다크라던가...

뭐, 이 정도려나?

845 이름 없음 (tzjgpZ8IHY)

2022-03-06 (내일 월요일) 23:04:53

아모르파지 ()

LINK-2 / 땅(地) / 드래곤족

ATK: 1950

□□□
□◇□
↙□↘

[링크 / 효과]

"아모르파지" 몬스터를 포함하는 몬스터 2장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서로의 엔드 페이즈마다 발동할 수 있다. 서로의 펜듈럼 존의 카드를 합계 2장까지 골라, 주인의 패로 되돌린다. 이 효과의 발동에 대하여, 상대는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된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②: 자신 펜듈럼 존에 카드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엑스트라 덱에서 앞면 표시의 "아모르파지"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자신 메인 몬스터 존에 카드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2장까지 패에 넣을 수 있다.


1번 효과는 펜듈럼 존의 카드를 바운스하는 효과. 스탠바이 페이즈에 발동하는 아모르파지의 펜듈럼 효과 제약을 회피할 수 있다.
다른 펜듈럼 카드군을 상대로 기습적으로 발동시켜 펜듈럼 효과를 이용한 내성(ex. 마술사)을 뚫을 수도 있다.
아모르파지의 엑스트라 덱 봉인 효과를 계승해, 엑덱에서 소환된 몬스터에게 체인당하지 않는다는 효과는 덤이다.

2번 효과는 아모르파지 버전 어메이징 펜듈럼. 1번과 연계하여 이전 엔드 페이즈에 펜듈럼 존을 비운 후 아모르파지 몬스터 1장을 패로 가져오고, 다시 세팅하여 +1장으로 펜듈럼 소환하면 된다. 필드가 아예 비었을 경우에는 2장까지도 가능하다.

846 이름 없음 (tzjgpZ8IHY)

2022-03-06 (내일 월요일) 23:17:18

이름은 어떻게 지어야 하려나...

클리포트 게니우스처럼 아모르파지를 감염시킨 바이러스(?) 자체가 모티브라고 하면 되려나?

"ill(아픈, 나쁜)" 처럼 질병과 악(惡)을 동시에 의미하는 단어가...

847 이름 없음 (5IzSc942WY)

2022-03-07 (모두 수고..) 17:52:00

인아모르파지 게르미나

LINK-2 / 땅(地) / 드래곤족

ATK: 1950

□□□
□◇□
↙□↘

[링크 / 효과]

펜듈럼 몬스터 2장

이 카드명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의 링크 앞에 펜듈럼 몬스터가 존재하는 한, 상대는 이 카드를 공격 대상으로 선택할 수 없다.
②: 서로의 엔드 페이즈마다 발동할 수 있다. 서로의 펜듈럼 존의 카드를 합계 2장까지 골라, 주인의 패로 되돌린다.
③: 자신 펜듈럼 존에 카드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엑스트라 덱에서 앞면 표시 펜듈럼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범용성을 높인 대신 효과를 약화시켜서 완성.


이름의 유래는 "germ"(세균)의 어원인 "Germen"의 복수형.
접두어 "in-" 을 붙여서 아모르파지로 만드는 존재, 혹은 아모르파지 안에 있는 것을 의미한다. 벨즈와 인벨즈의 관계라고나 할까.

848 이름 없음 (5IzSc942WY)

2022-03-07 (모두 수고..) 18:25:00

인아모르파지 게르미나

LINK-2 / 땅(地) / 드래곤족

ATK: 1950

□□□
□◇□
↙□↘

[링크 / 효과]

드래곤족 몬스터를 포함하는 몬스터 2장

이 카드명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의 링크 앞에 몬스터가 존재하는 한, 상대는 이 카드를 공격 대상으로 선택할 수 없다.
②: 서로의 엔드 페이즈마다 발동할 수 있다. 서로의 펜듈럼 존의 카드를 합계 2장까지 골라, 주인의 패로 되돌린다.
③: 자신 펜듈럼 존에 카드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엑스트라 덱에서 앞면 표시 펜듈럼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소재를 펜듈럼이 아니어도 소환 가능하도록 에라타.
1번을 그냥 몬스터로 에라타.

849 이름 없음 (5IzSc942WY)

2022-03-07 (모두 수고..) 19:06:29

아모르파지 ()

[일반 함정]

이 카드명의 ①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된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패 / 덱에서 "아모르파지"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의 발동에 대하여, 대상 몬스터의 효과는 발동할 수 없다.


미완.

850 이름 없음 (7LikrVQJ6s)

2022-03-08 (FIRE!) 13:37:02

유사 괴수에 이리튬 특수 소환으로 유사 배너티 스페이스 ㄷㄷ
"이 카드의 발동 후, 다음 턴의 종료시까지 자신은 "아모르파지" 몬스터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다." 이런 디메리트라도 다는 게 어때?

851 이름 없음 (DnkKOopXT6)

2022-03-08 (FIRE!) 17:37:26

필드 마법과 의식 몬스터를 서치하는 카드...

일단 필드 마법에 카드명이 기재된 의식 몬스터는 데미스/루인이 전부인가.

852 이름 없음 (YmmPJPT/Dw)

2022-03-08 (FIRE!) 17:45:34

흠... 여기에 오리카를 만들어 올릴까 생각해봤습니다만. 어차피 만들어도 아무도 반응 안 해줄 거 같고 의견을 남겨도 반영도 안 해줄 것 같군요... (사람 수가 적은 것도 한몫할 거고)
다른 곳을 알아봐야겠습니다.

853 이름 없음 (DnkKOopXT6)

2022-03-08 (FIRE!) 18:47:41

>>852 뭐, 앵커판도 아니고 릴레이판이니 어쩔 수 없기는 합니다만...
참치어장 자체가 그리 메이저한 곳도 아니고.

854 이름 없음 (DnkKOopXT6)

2022-03-08 (FIRE!) 18:48:10

어장 다 채우면 오리카 제작용 앵커판이나 만들어볼까...?

855 이름 없음 (DnkKOopXT6)

2022-03-08 (FIRE!) 19:32:46

필드 마법 카드에 카드명이 기재된 몬스터 목록


군관처 『카이센』- 샤리 군관

네오스페이스 - 엘리멘틀 히어로 네오스

마린세스 배틀오션 - 마린세스 크리스탈하트 (링크)

매지션즈 샐베이션 - 블랙 매지션, 블랙 매지션 걸

브레이크 오브 더 월드 - 파멸의 여신 루인 (의식), 종언의 왕 데미스 (의식)

실락원 - 환마황제 라비엘, 번개황제 하몬, 신염황제 우리아, 혼돈환마 아미타일 (융합)

아모르파스P - 허용마왕 아모르펙터 P (의식)

유옥의 시계탐 - 데스티니 히어로 드레드 가이

인형의 집 - 프린세스 코롱 (엑시즈) , 디메트 할아버지

주파하는 가이아 - 용기사 가이아 (융합)

초량기함 매그너캐리어 - 초량기신왕 그레이트 매그너스 (엑시즈)

폭주마법진 -

미완

856 이름 없음 (DnkKOopXT6)

2022-03-08 (FIRE!) 21:12:13

폭주 마법진 + 소환사 알레이스터가 끝인가.

857 이름 없음 (DnkKOopXT6)

2022-03-08 (FIRE!) 21:29:38

워크라이...어떻게 살려야 하지.(먼산)
최소한 타점 강화 효과가 영구 지속이었다면 타점 싸움만큼은 어지간하면 지지 않았을 것을. 어차피 내성도 없어서 펑펑 터지기는 하지만.

우선

하급 "워크라이" 몬스터,

최상급 몬스터 "워크라이 메테오라곤", "워크라이 바실레오스",

지속 마법인 "워크라이 미디엄",
속공 마법인 "워크라이 디그니티",

얘네 말고는 건질 게 없다.

858 이름 없음 (bMQ0Y1MQBY)

2022-03-08 (FIRE!) 21:40:21

답이 없으면 오히려 마도서의 신판이라던가 인페르니티 건급 사기 지원을 줘도 될지도?

859 이름 없음 (ORmlSSD.9A)

2022-03-08 (FIRE!) 22:02:08

1. 전용 링크 몬스터 많이 줬을때 쓰이던 방법
링크 1~2의 전용 링크몹에 서치기능 하나 특소 기능 하나와 테마 컨셉기능(공뻥이라던지) 하나를 준다.1링크 몹 하나에 꽉꽉 눌러담으면 굴러가지 않을까 하는
2. 전개를 초초강화해서 론고미언트를 뽑게 한다(아무말)

860 이름 없음 (8VnnZDqeEM)

2022-03-08 (FIRE!) 22:16:54

1번이 좋을 것 같네요
2번은 1장에 눌러담으면 '하루하루 론고 싸지르는 용병으로 불려다니다가 금지' 루트가 너무 뻔해 보이고
여러 장으로 쪼개면 그 여럿 전원이 미묘해지지 않을까 싶으니

861 이름 없음 (z75fmy561s)

2022-03-09 (水) 13:40:14

워크라이 ()

[지속 마법]

①: 자신 / 상대의 배틀 페이즈 종료시에 발동한다. 원래 공격력보다 높은 수치를 가진, 자신 필드의 모든 "워크라이"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은, 그 공격력과 같은 수치가 된다.
②: 이 카드가 마법 & 함정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의 "워크라이" 몬스터의 전투로 발생하는 자신에게로의 전투 데미지는 0 이 된다.
③: ()


1번 효과는 룰 꼬이게 만들기 딱 좋은 효과. 워크라이 몬스터의 타점 강화 효과를 영구적으로 유지하는 용도이며, 장착 마법 등을 통해 올린 수치도 반영된다. 다른 건 몰라도 타점만큼은 무식하게 올릴 수 있고, 원래 공격력을 참고하는 몇몇 효과들에도 응용할 수 있다.

2번 효과는 워크라이판 방계법. 자폭 전법을 사용해야 하는 워크라이의 LP 소모를 책임진다.

862 이름 없음 (z75fmy561s)

2022-03-09 (水) 16:16:18

쌍천의 혼

★1 / 빛(光) / 전사족

ATK: 800
DEF: 10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쌍천의 혼" 이외의 "쌍천"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②: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필드의 "쌍천" 몬스터 1장을 파괴하고, 자신 필드에 "쌍천혼 토큰(전사족 / 빛 / 레벨 2 / 공 0 / 수 0)" 2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의 발동 후, 턴 종료시까지 자신은 융합 몬스터밖에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할 수 없다.


쌍천의 전신을 이용해 토큰 하나를 부숴서 덱 특소 가능하고, 서치에 1대 2 교환이라는 가성비 좋은 효과를 탑재하고 있다.
2번 효과로 자괴한 후, 패의 홍곡을 특수 소환한 뒤 함정 카드 1장+쌍천작 밀적을 바로 융합 소환할 수도 있다.

863 이름 없음 (z75fmy561s)

2022-03-09 (水) 16:58:41

쌍천의 ()

[지속 마법]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자신의 "쌍천" 몬스터의 공격력은, 자신 필드의 "쌍천" 융합 몬스터의 수×300 올린다.
②: 자신 / 상대의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쌍천" 몬스터 1장을 파괴한다. 그 후, 패 / 필드에서 "쌍천" 융합 몬스터 카드에 기재된 융합 소재 몬스터를 묘지로 보내고, 그 "쌍천" 융합 몬스터 1장을 엑스트라 덱에서 융합 소환한다.


1번은 왜 필드 마법에 붙어있지 않았는지 의문인 타점 상승 효과. 효과 몬스터를 소재로 융합 소환한 개아 2장이 존재할 경우,
공격력이 1200 올라 3300 이 된다.
2번 효과는 상대 턴에도 융합 가능한 효과. 쌍천의 사명으로 묘지의 쌍천초래까지 발동한다면 1턴에 3번이나 융합 소환이 가능해진다.

864 이름 없음 (hHlBiYqto.)

2022-03-10 (거의 끝나감) 13:05:07

쌍천신장 나라연

★9 / 빛(光) / 전사족

ATK: 3200
DEF: 2500

[융합 / 효과]

"쌍천" 융합 몬스터 + "쌍천" 몬스터

이 카드명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자신 필드에 융합 몬스터가 2장 이상 존재할 경우, 자신의 "쌍천" 몬스터의 효과 발동에 대하여 상대는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②: 자신의 "쌍천" 몬스터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에 "쌍천혼 토큰"(전사족 / 빛 / 레벨 2 / 공 0 / 수 0) 1장을 특수 소환한다.
③: 이 카드가 전투 또는 상대 효과로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 / 엑스트라 덱 / 묘지에서 "쌍천신장 나라연" 이외의 "쌍천" 몬스터를 2장까지 고르고 특수 소환한다.


쌍천의 최종 에이스.

1번 효과는 융합 몬스터가 2장 이상 존재하면 상대가 쌍천 몬스터에게 체인을 걸 수 없게 되는 효과.
2번 효과는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하면 토큰을 소환하는 효과. 자신 이외의 "쌍천" 몬스터가 파괴해도 되며, 턴 제약도 없다.
3번 효과는 파괴되었을 때 쌍천 몬스터 2장을 특수 소환하는 효과.

865 이름 없음 (hHlBiYqto.)

2022-03-10 (거의 끝나감) 18:10:11

쌍천은 쓸데없는 제약만 줄었어도 좋았을 거란 말이지...
가령, "쌍천권의 웅비"의 ②의 효과는. 이상한 소재 제약이나, 상대 효과에만 반응하는 건 지우고,

[이 카드가 묘지에 존재하는 상태에서, 자신 필드의 "쌍천" 융합 몬스터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에 넣는다.]

이렇게 간단하게 융합 몬스터가 파괴되면 발동하는 효과로 개선하면, "쌍천의 조복"에도 반응할 수 있으니 딱이잖아.

866 이름 없음 (hHlBiYqto.)

2022-03-10 (거의 끝나감) 18:13:27

사실 1번 효과도,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쌍천" 마법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괜히 파괴할 필요 없이 이 정도면 충분하잖아?

867 이름 없음 (hHlBiYqto.)

2022-03-10 (거의 끝나감) 18:37:18

홍곡도 마찬가지야.

2번 효과야 무난하지만, 1번 효과가 문제지.
융합 몬스터가 터지는 시점에서 열세인데, 또 1장을 파괴하는데다가, 하다못해 융합 소환으로 취급하여 특수 소환조차 아니라고?
사실 쌍천이 딱히 토큰이 남아도는 테마도 아니잖아...죄다 엔드 페이즈에 터지고...


[①: "쌍천각의 홍곡" 이외의 자신 필드의 "쌍천" 몬스터가 상대 턴에 전투 / 효과로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한다.]

앞면 표시라는 있으나마나한 제약 지우고, 그냥 특수 소환으로 끝내도 무방할 걸. 괜히 함정 서치할 타이밍만 애매해지고.

868 이름 없음 (hHlBiYqto.)

2022-03-10 (거의 끝나감) 18:54:48

쌍천초래 (상향 에라타)

[일반 마법]

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자신 필드에 "쌍천혼 토큰"(전사족 / 빛 / 레벨 2 / 공 0 / 수 0)을 가능한 한 특수 소환한다. 이 턴에 자신은 융합 몬스터밖에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할 수 없으며,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토큰은 릴리스할 수 없고 엔드 페이즈에 파괴된다. 그 후, 이하의 효과를 2회까지 적용할 수 있다.
●자신의 패 / 필드에서 "쌍천" 융합 몬스터 카드에 기재된 융합 소재 몬스터를 묘지로 보내고, 그 융합 몬스터 1장을 엑스트라 덱에서 융합 소환한다.



쌍천초래같은 경우도 결함이 많지.
우선 패를 1장 버려야 한다는 효과. 쌍천이 그렇게 패가 여유로운 카드군이 아니란 말이지.
거기에 더해 엔드 페이즈에 파괴된다는 토큰의 효과까지. 적어도 이 효과로 소환된 토큰만 대상으로 하라고.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