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이 카드의 공격력은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의 수×1000 올린다. ②: 1턴에 1번,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턴 종료시까지, 자신 필드의 "방계" 몬스터는 전투 /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③: 1턴에 1번,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패 / 묘지의 "방계" 카드 1장을 이 카드 아래에 겹치고 엑시즈 소재로 한다.
방계()
LINK-1 / 어둠(暗) / 기계족
ATK: 800
[링크 / 효과]
"방계" 몬스터 1장
①: 이 카드의 카드명은 필드 / 묘지에 존재하는 한 "방계윤 비잠"으로 취급한다. ②: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에 방계 카운터를 1개 놓는다. 방계 카운터가 놓여진 몬스터는 공격할 수 없으며, 효과는 무효화된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①: 이 카드의 카드명은 필드 / 묘지에 존재하는 한 "방계윤 비잠"으로 취급한다. ②: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에 방계 카운터를 1개 놓는다. 방계 카운터가 놓여진 몬스터는 공격할 수 없으며, 효과는 무효화된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모티브는 비슈누의 화신을 가리키는 "아바타". "희망황 호프"와 "희망황 호프 레이" 같은 관계인데...저 앞부분에 간단한 이명을 붙여주고 싶은데 뭐가 좋을지 모르겠다.
ATK: 800 DEF: 800 [일반] ①: 이 카드가 필드 위에서 벗어났을 때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의 발동에 대해 상대는 카드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②: 상대 필드의 몬스터 카드 한장을 릴리즈하고 발동한다. 자신은 릴리즈한 몬스터의 공격력만큼의 수치의 라이프 포인트를 회복한다. ③: 상대 필드의 마법/함정 카드 한장을 대상으로 발동한다. 그 카드를 자신 필드 위에 세트한다.
①: 자신 필드에 "돈 잘우그"가 존재할 경우, 자신의 패 / 필드의 "전갈"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고르고 파괴한다. 이 효과로 "전갈-가시의 미네"를 묘지로 보냈을 경우, 대신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를 전부 파괴할 수 있다.
조정. 특소 대신 패 / 필드의 전갈 몬스터를 소재로 상대의 앞면 표시 몬스터를 파괴하는 효과. 속공 마법이 되었으므로 새크리파이스 이스케이프 용도로도 사용 가능.
①: 자신 필드에 "세리온즈" 몬스터가 존재하고, 상대가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했을 때,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묘지에 "무진기관 아르길로 시스템"이 존재할 경우, 양쪽을 선택할 수 있다. ●그 효과를 무효로 한다. ●그 몬스터를 제외한다.
①: 이 카드명은 필드 / 묘지에 존재하는 한 "돈 잘우그"로 취급한다. ②: 이 카드가 링크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패에서 "돈 잘우그" 또는 "전갈"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③: 이 카드가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의 패를 무작위로 1장 고르고 묘지로 보낸다. 턴 종료시까지, 이 효과로 묘지로 보낸 카드 및 그 카드와 원래의 카드명이 같은 카드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①: 이 카드의 발동 시의 효과 처리로서, 자신의 패 / 덱에서 "황금의 호문클루스" 1장을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마법 & 함정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의 묘지로 보내지는 카드는 묘지로는 가지 않고 제외된다. ③: 앞면 표시의 이 카드가 필드에서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매크로 코스모스" 1장을 고르고 자신 필드에 세트한다. 이 효과로 세트한 카드는 세트한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연금가마-카오스 디스틸의 OCG화. 묘지로 보내지면 "매크로 코스모스"를 세트하는 효과와, 원작의 "백의 과정-알베도"의 효과를 추가했다.
①: 이 카드의 발동 시의 효과 처리로서, 자신의 패 / 덱에서 "황금의 호문클루스" 1장을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마법 & 함정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의 묘지로 보내지는 카드는 묘지로는 가지 않고 제외된다. ③: 이 카드를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매크로 코스모스" 1장을 고르고 자신 필드에 세트한다.
①: 자신 필드에 "연금가마-카오스 디스틸"이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③: 이 카드가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에게 자신 필드의 "연금수" 몬스터의 수×300 데미지를 준다.
연금수-동의 우로보로스
★3 / 빛(光) / 암석족
ATK: 500 DEF: 500
[특수 소환 / 효과]
①: 자신 필드에 "연금가마-카오스 디스틸"이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③: 이 카드가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제외되어 있는 자신의 "연금수"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연금수-납의 레온
★3 / 땅(地) / 암석족
ATK: 500 DEF: 5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으며, 이 카드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연금가마-카오스 디스틸"이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③: 이 카드가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묘지에서 "연금수" 몬스터 1장을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연금수-수은의 에케네이스
★3 / 물(水) / 암석족
ATK: 500 DEF: 5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으며, 이 카드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연금가마-카오스 디스틸"이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③: 이 카드가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연금수-주석의 아에토스
★3 / 바람(風) / 암석족
ATK: 500 DEF: 5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으며, 이 카드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연금가마-카오스 디스틸"이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③: 이 카드가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패로 되돌린다.
연금수-은의 문페이스
★3 / 어둠(暗) / 암석족
ATK: 500 DEF: 5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으며, 이 카드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연금가마-카오스 디스틸"이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③: 이 카드가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은 덱에서 1장 드로우한다.
①: 자신 묘지에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고, 자신 필드에 "연금가마-카오스 디스틸"이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의 속성은 바람 / 물 / 화염 / 땅 으로도 취급한다. ③: 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그 직접 공격으로 상대에게 주는 전투 데미지는 절반이 된다.
건 스틸러 [일반 함정] 내 필드에 카드가 존재하지 않고 "역전의 여신" 또는 "눈부신 역전의 여신" 카드가 묘지에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몬스터의 공격 선언 시, 공격을 선언한 몬스터의 공격력이 자신의 라이프 포인트보다 높을 경우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 위에서 몬스터 카드 한장을 골라 컨트롤을 얻는다. 이 효과에 대해서 상대는 몬스터/마법/함정 카드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①: 이 카드는 효과의 대상이 되지 않으며,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골라 파괴하고, 그 원래 공격력만큼의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③: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 패를 1장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발동을 무효로 하여 파괴하고, 턴 종료시까지 이 카드의 공격력을 1000 올린다.
에라타를 예상해본 드라군.
1턴 동안에는 2번과 3번의 효과 중 1개만 사용할 수 있고, 3번 효과에 의한 타점 상승이 영구가 아닌 턴 종료시까지. 2번의 불카사우르스같은 효과도 소재 상관없이 1턴에 1번으로 제한.
이 카드는 자신 필드 위의 레벨 4 땅속성 곤충족/식물족 1장 또는 "로스트리아" 라고 이름붙은 엑시즈 몬스터 위에 겹쳐서 엑스트라덱에서 엑시즈 소환으로 취급해 특수소환할 수 있다.
이 방법으로는 1턴에 1번만 이 카드를 특수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명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1턴에 1번, 엑시즈 소재를 하나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 위의 몬스터 1장을 고르고, 상대는 다음중 하나를 선택한다. ●: 그 몬스터의 공격력/수비력은 필드 위의 "로스트리아" 한장당 500 포인트 감소한다. ●: 그 몬스터의 컨트롤을 엔드페이드시까지 상대에게 넘긴다.
②:이 카드가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서로의 패/묘지에서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되었을 경우 그것을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또한 그것이 식물족/곤충족 몬스터였을 경우 추가로 그 몬스터를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로 할 수 있다. 이 효과의 발동 및 처리는 이 카드가 엑시즈 소재로 "로스트리아" 엑시즈 몬스터가 존재할때만 할 수 있다.
③: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인 "로스트리아" 엑시즈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필드 위의 몬스터 1장을 뒷면 수비표시로 한다. 그후 덱에서 일반함정 카드 1장을 패로 넣을 수 있다. 이 효과는 상대턴에도 발동할 수 있으며 이 효과의 대상이 된 카드는 표시형식을 변경할 수 없다.
이 카드는 자신 필드 위의 "로스트리아" 라고 이름붙은 원래 카드명이 다른 엑시즈 몬스터 2장 위에 겹쳐서 엑스트라덱에서 엑시즈 소환으로 취급해 특수소환할 수 있다.
이 방법으로는 1턴에 1번만 이 카드를 특수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명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1턴에 1번, 엑시즈 소재를 하나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묘지에서 땅속성 식물족/곤충족 몬스터 1장을 고르고 특수소환한다. 그후 상대는 묘지에서 몬스터 1장을 고르고 특수소환할 수 있다.
②:이 카드가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서로 덱에서 몬스터를 특수소환했을 경우 그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되고 뒷면수비표시가 된다. 이 효과를 받은 카드는 표시형식을 변경할 수 없다. 이 효과의 발동 및 처리는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로 "로스트리아" 엑시즈 몬스터가 존재할때만 할 수 있다.
③: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인 "로스트리아" 엑시즈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그 카드를 특수소환할 수 있다. 그후 덱/패/묘지에서 땅속성 몬스터 1장을 엑시즈 소재로 한다. 이 효과를 발동한 턴, 자신은 "로스트리아" 이외의 엑시즈 몬스터를 엑시즈 소환하거나 특수소환할 수 없다. 또한 이 효과로 특수소환된 몬스터는 상대의 턴 스탠바이 페이즈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지고 자신은 LP를 1000 회복한다.
①: 이 카드가 필드 존에 존재하는 한, 필드의 아이스 카운터가 놓여진 몬스터는 공격할 수 없으며, 표시 형식을 변경할 수도 없다. ②: 1턴에 1번,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가 상대 몬스터의 공격 대상이 되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각각의 몬스터를 수비 표시로 하고, 아이스 카운터를 1개 놓는다. ③: 1턴에 1번,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고르고 아이스 카운터를 1개 놓는다. ④: 필드의 이 카드가 파괴될 경우, 대신 필드의 아이스 카운터를 2개 제거할 수 있다.
코믹스 아스카가 사용한 "절대빙벽"+"아이스 블록"(일반 함정)+"블리자드 커튼".
1번 효과는 아이스 카운터 계열의 공통 효과. 없는 것보다는 낫다. 2번 효과는 아이스 블록(공격 몬스터 수비 표시. 다음 엔드페이즈까지 표시 형식 변경 불가)과 블리자드 커튼(공격 대상 몬스터 수비 표시, 파괴될 경우 공격 몬스터에게 아이스 카운터)을 합친 효과. 자신 몬스터도 얼어버린다는 단점이 있다. 3번 효과는 평범하게 아이스 카운터를 놓는 효과. 4번 효과는 파괴 내성. 턴 제약이 없으므로 아이스 카운터가 존재하는 한, 여러 번 버틸 수 있다.
①: 필드의 융합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융합 몬스터를 주인의 엑스트라 덱으로 되돌린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에 아이스 카운터를 1개 놓는다. 아이스 카운터가 놓여진 몬스터는 공격할 수 없으며, 표시 형식을 변경할 수도 없다.
융합 해제에 가까웠던 원작 효과를 그냥 평범한 바운스 효과로 변경했다. 자신이 소재 조달용으로 못 쓰는 대신, 상대에게도 어드밴티지를 주지 않는다.
①: 상대 몬스터의 직접 공격 선언 시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하고, 그 공격을 무효로 한다. ②: 이 카드가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계산 시에 발동할 수 있다. 그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은 턴 종료시까지, 자신 필드의 "사이버" 전사족 몬스터의 수×300 내린다.
코믹스 아스카가 사용한 사이버 몬스터. 적당히 상향해보았다. 1번 효과는 직공을 당하면 패에서 특수 소환하고 공격을 무효로 하는 효과. 도블 파세와 연계하여 상대를 엿먹일 수 있다. 2번 효과는 원작의 공격력 300 다운을 상향한 효과. 엑덱까지 전부 채워질 경우 이론상 1800 까지 내릴 수 있지만, 본인의 능력치가 워낙 처참한 게 문제. 공격력을 낮추고 자폭한 후 다른 고타점 몬스터로 치울 수는 있을 것이다.
붉은 눈의 화염의 검사 Red-Eyes Flame Swordsman 레벨 4 / 어둠 속성 / 전사족 / 공격력 1800 / 수비력 16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고,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의 "붉은 눈" 몬스터 또는 효과 텍스트에 "붉은 눈"이라고 쓰여 있는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패 / 필드의 이 카드를 장착 카드 취급으로 그 몬스터에 장착한다. ②: 이 카드 이외의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의 공격력을 600의 배수만큼 내리고, 그 몬스터의 공격력은 이 효과에 의해 이 카드의 공격력이 내려간 만큼 올린다. ③: 이 카드를 장착한 몬스터는 공격력이 600 오르고,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를 얻는다.
붉은 눈의 로켓 전사 Red-Eyes Rocket Warrior 레벨 4 / 어둠 속성 / 전사족 / 공격력 1500 / 수비력 13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고,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의 "붉은 눈" 몬스터 또는 효과 텍스트에 "붉은 눈"이라고 쓰여 있는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패 / 필드의 이 카드를 장착 카드 취급으로 그 몬스터에 장착한다. ②: 이 카드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스텝 개시시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는 그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고, 그 전투로 인해 발생하는 서로에게의 전투 데미지는 0이 된다. 그 후, 그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은 이 카드의 공격력만큼 내린다. ③: 이 카드를 장착한 몬스터는 공격력이 600 오르고,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를 얻는다.
①: 패를 1장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에 "얼음 기둥 토큰"(물족 / 물 속성 / 레벨 1 / 공 0 / 수 0)" 2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토큰은 어드밴스 소환 또는 물 속성 몬스터의 효과 발동을 위해서만 릴리스할 수 있다.
"혹한의 고드름"의 효과를 얻은 콜드 타이거. 마찬가지로 코믹스 카드다. 하급 전투원으로도 나쁘지 않은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다. 크리스탈 걸을 코스트로 보내고, 아이스 블리자드 마스터를 특수 소환한 후, 묘지에 있는 크리스탈 걸을 살려낸다던가 하는 식으로 운용할 수 있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