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242659> 유희왕 오리카 만들기. :: 1001

방계 덱 지원을 빌고 있는 참치

2020-10-10 12:00:12 - 2022-03-25 21:09:50

0 방계 덱 지원을 빌고 있는 참치 (bIkt49ldwY)

2020-10-10 (파란날) 12:00:12

각자 이런 지원이 나왔으면 좋겠다 싶은 유희왕 오리카를 만들자.

-사기 효과는 금지.
-이름이나 효과에 대한 그럴듯한 유래가 있다면 더욱 좋다.

767 이름 없음 (QkuKIfQhjY)

2022-02-13 (내일 월요일) 12:39:55

효과랑 소재는 완성되었는데, 종족 / 속성이 문제로군...

768 이름 없음 (QkuKIfQhjY)

2022-02-13 (내일 월요일) 13:32:24

아예 기계족으로 하고 공격력을 500 으로 낮춰서 비쟘 3장을 전개하는 용도로 쓰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은데.

769 이름 없음 (QkuKIfQhjY)

2022-02-13 (내일 월요일) 16:33:46

암흑방계기 다크 저거너트

☆1 / 어둠(暗) / 기계족

ATK: 0
DEF: 0

[엑시즈 / 효과]

레벨 1 몬스터×2

①: 이 카드의 공격력은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의 수×1000 올린다.
②: 1턴에 1번,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턴 종료시까지, 자신 필드의 "방계" 몬스터는 전투 /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③: 1턴에 1번,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패 / 묘지의 "방계" 카드 1장을 이 카드 아래에 겹치고 엑시즈 소재로 한다.




방계()

LINK-1 / 어둠(暗) / 기계족

ATK: 800

[링크 / 효과]

"방계" 몬스터 1장

①: 이 카드의 카드명은 필드 / 묘지에 존재하는 한 "방계윤 비잠"으로 취급한다.
②: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에 방계 카운터를 1개 놓는다. 방계 카운터가 놓여진 몬스터는 공격할 수 없으며, 효과는 무효화된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770 이름 없음 (ngWZ2QxYrU)

2022-02-14 (모두 수고..) 14:18:49

()방계윤 비쟘 아바타

LINK-1 / 어둠(暗) / 악마족

ATK: 800

[링크 / 효과]

"방계" 몬스터 1장

①: 이 카드의 카드명은 필드 / 묘지에 존재하는 한 "방계윤 비잠"으로 취급한다.
②: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에 방계 카운터를 1개 놓는다. 방계 카운터가 놓여진 몬스터는 공격할 수 없으며, 효과는 무효화된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모티브는 비슈누의 화신을 가리키는 "아바타".
"희망황 호프"와 "희망황 호프 레이" 같은 관계인데...저 앞부분에 간단한 이명을 붙여주고 싶은데 뭐가 좋을지 모르겠다.

771 이름 없음 (5omu6wJmDo)

2022-02-15 (FIRE!) 15:14:34

화신방계윤 비잠 다샤바타라 같은 이름은 어떨까요
(다샤바타라: 비슈누의 주요 화신 = 아바타 10명)

772 이름 없음 (doez1EZ4bI)

2022-02-16 (水) 10:33:55

>>771 일단 "아바타"가 "다샤바타라"에서 따오기는 했습니다.

다만 방계는 인도 신화 속 이름을 살짝 비트는 작명법을 가지고 있어서...

가네샤 - 다크 "가넥스"
아그니 - 발칸 "드라그니"
간디바 - 버스터 "간다일"

...가만, 그러고보니 다크 가넥스는 "다크"가 들어가는 주제에 땅 속성이네...?
무슨 다크 루시어스인가?

773 이름 없음 (doez1EZ4bI)

2022-02-16 (水) 14:18:45

비슈누의 다샤바타라를 모티브로 하는 카드군..나쁘지 않을지도.

마쯔야(물고기) - 어류족
쿠르마(거북이) - 물족
바라하(멧돼지) - 야수족
나라심하(사자인간) - 야수전사족
바마나(난쟁이) -
파라슈라마(도끼맨) -
크리슈나(소년 and 자간나타) -
붓다(승려) -
칼키(기사) -

774 이름 없음 (doez1EZ4bI)

2022-02-16 (水) 14:25:37

크리슈나는 자간나타(저거너트)에서 따와서 "전차"(기계족)로 하자.

붓다는 승려니까 전통에 따라 마법사족. 그러면 바마나와 칼키가 문제인가...

775 이름 없음 (doez1EZ4bI)

2022-02-16 (水) 14:30:12

일단 크리슈나/저거너트는 엑시즈 몬스터로.

...아, 왜 가장 중요한 라마를 빼먹은 거지.

776 이름 없음 (doez1EZ4bI)

2022-02-16 (水) 14:39:02

라마찬드라 / 파라슈라마 / 칼키 이 셋은 전사족으로 놓고, 원본인 비슈누까지 해서 메인 덱을 채우면 되려나...?

777 이름 없음 (8rFzmMnGV2)

2022-02-16 (水) 21:55:00

성기사 로빈
☆4 / 빛(光) / 전사족

ATK: 800
DEF: 800
[일반]
①: 이 카드가 필드 위에서 벗어났을 때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의 발동에 대해 상대는 카드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②: 상대 필드의 몬스터 카드 한장을 릴리즈하고 발동한다. 자신은 릴리즈한 몬스터의 공격력만큼의 수치의 라이프 포인트를 회복한다.
③: 상대 필드의 마법/함정 카드 한장을 대상으로 발동한다. 그 카드를 자신 필드 위에 세트한다.

담대하고 용맹한 로빈 경, 카멜롯부터 기마 행차하셨네.

778 이름 없음 (QrPgyYAi4g)

2022-02-17 (거의 끝나감) 23:31:47

전갈단 철수

[일반 함정]

①: 자신 필드의 "돈 잘우그" 또는 "전갈" 몬스터를 임의의 수만큼 패로 되돌리고, 패로 되돌린 수만큼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를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파괴한다.



전갈 - 사랑의 비극

[일반 마법]

①: 자신 필드에 "돈 잘우그"가 존재할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에서 "전갈"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전갈-가시의 미네"를 특수 소환했을 경우, 추가로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고르고 파괴할 수 있다.



무난하게 조정한 미 OCG화된 전갈 카드들.
전갈단 철수는 전부가 아닌 임의의 수만큼 되돌리고, 그 수만큼 상대 몬스터를 파괴하는 효과.
사랑의 비극은 릴리스하여 전체 파괴 대신, 아무 전갈을 특소하고, 미네가 소환되면 대상 비지정으로 1장을 파괴하는 효과.

779 이름 없음 (AEi2jth5V.)

2022-02-18 (불탄다..!) 10:59:39

전갈-사랑의 비극

[속공 마법]

①: 자신 필드에 "돈 잘우그"가 존재할 경우, 자신의 패 / 필드의 "전갈"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고르고 파괴한다. 이 효과로 "전갈-가시의 미네"를 묘지로 보냈을 경우, 대신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를 전부 파괴할 수 있다.


조정. 특소 대신 패 / 필드의 전갈 몬스터를 소재로 상대의 앞면 표시 몬스터를 파괴하는 효과.
속공 마법이 되었으므로 새크리파이스 이스케이프 용도로도 사용 가능.

780 이름 없음 (AEi2jth5V.)

2022-02-18 (불탄다..!) 11:43:57

전갈-()의 돈 잘우그

LINK-2 / 어둠(暗) / 전사족

ATK: 1500

[링크 / 효과]

①: 이 카드명은 필드 / 묘지에 존재하는 한 "돈 잘우그"로 취급한다.
②: ()

781 이름 없음 (AEi2jth5V.)

2022-02-18 (불탄다..!) 11:44:27

판드랄 스태그헬름처럼 선택형 효과를 둘 다 사용하게 해주는 카드가 있던가...?

782 이름 없음 (DdW4QG2sc2)

2022-02-18 (불탄다..!) 14:18:23

>>781 세리온즈 크로스가 있긴 합니다

783 이름 없음 (EcYerVyR6E)

2022-02-19 (파란날) 08:59:13

>>782

①: 자신 필드에 "세리온즈" 몬스터가 존재하고, 상대가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했을 때,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묘지에 "무진기관 아르길로 시스템"이 존재할 경우, 양쪽을 선택할 수 있다.
●그 효과를 무효로 한다.
●그 몬스터를 제외한다.


이런 느낌인가...그러면 "삼전의 재"처럼 3개 이상일 경우는 어떤 텍스트를 적용하려나.

784 이름 없음 (EcYerVyR6E)

2022-02-19 (파란날) 10:24:26

전갈-()의 돈 잘우그

LINK-2 / 어둠(暗) / 전사족

ATK: 1400

[링크 / 효과]

몬스터 2장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명은 필드 / 묘지에 존재하는 한 "돈 잘우그"로 취급한다.
②: 이 카드가 링크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패에서 "돈 잘우그" 또는 "전갈"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③: 이 카드가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의 패를 무작위로 1장 고르고 묘지로 보낸다. 턴 종료시까지, 이 효과로 묘지로 보낸 카드 및 그 카드와 원래의 카드명이 같은 카드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돈 잘우그의 링크 버전 리메이크 카드.
전갈의 효과보다는

785 이름 없음 (cELUTyOpnk)

2022-02-20 (내일 월요일) 09:48:53

연금가마-카오스 디스틸

[지속 마법]

①: 이 카드의 발동 시의 효과 처리로서, 자신의 패 / 덱에서 "황금의 호문클루스" 1장을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마법 & 함정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의 묘지로 보내지는 카드는 묘지로는 가지 않고 제외된다.
③: 앞면 표시의 이 카드가 필드에서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매크로 코스모스" 1장을 고르고 자신 필드에 세트한다. 이 효과로 세트한 카드는 세트한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연금가마-카오스 디스틸의 OCG화.
묘지로 보내지면 "매크로 코스모스"를 세트하는 효과와, 원작의 "백의 과정-알베도"의 효과를 추가했다.

786 이름 없음 (cELUTyOpnk)

2022-02-20 (내일 월요일) 10:00:34

연금수-철의 샐러맨드라

★3 / 불(炎) / 암석족

ATK: 500
DEF: 5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으며, 이 카드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연금가마-카오스 디스틸"이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연금수-동의 우로보로스

★3 / 빛(光) / 암석족

ATK: 500
DEF: 500

[특수 소환 / 효과]

①: 자신 필드에 "연금가마-카오스 디스틸"이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연금수-납의 레온

★3 / 땅(地) / 암석족

ATK: 500
DEF: 5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으며, 이 카드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연금가마-카오스 디스틸"이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연금수-수은의 에케네이스

★3 / 물(水) / 암석족

ATK: 500
DEF: 5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으며, 이 카드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연금가마-카오스 디스틸"이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연금수-주석의 아에토스

★3 / 바람(風) / 암석족

ATK: 500
DEF: 5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으며, 이 카드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연금가마-카오스 디스틸"이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연금수-은의 문페이스

★3 / 어둠(暗) / 암석족

ATK: 500
DEF: 5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으며, 이 카드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연금가마-카오스 디스틸"이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일단 정리 완료.

787 이름 없음 (cELUTyOpnk)

2022-02-20 (내일 월요일) 10:11:56

연금가마-카오스 디스틸

[지속 마법]

이 카드명의 ①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의 발동 시의 효과 처리로서, 자신의 패 / 덱에서 "황금의 호문클루스" 1장을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마법 & 함정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의 묘지로 보내지는 카드는 묘지로는 가지 않고 제외된다.
③: 이 카드를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매크로 코스모스" 1장을 고르고 자신 필드에 세트한다.


3번 효과를 자신이 직접 발동할 수 있는 것으로 변경.

788 이름 없음 (cELUTyOpnk)

2022-02-20 (내일 월요일) 10:17:19

연금수는 6종이나 되는데 효과가 똑같단 말이지...

아예 하나로 합쳐버릴까...?

789 이름 없음 (seav/TR9vA)

2022-02-20 (내일 월요일) 11:26:37

>>788 고유 효과 부여는 어떨까요

790 이름 없음 (seav/TR9vA)

2022-02-20 (내일 월요일) 11:28:37

각 연금수별로 소환하기 위한 특수한 카드가 있었으니 그거랑 거기에 대응하는 연금수들에게 일맥상통하는 고유 효과 부여한다던가
(연금수는 궁극변이체 곤충 여왕처럼 카드 효과로만 특소 가능하게 제약을 걸고)

791 이름 없음 (cELUTyOpnk)

2022-02-20 (내일 월요일) 11:54:51

>>790 뭐, 그게 가장 이상적이기는 합니다만...고유 효과를 뭘로 할지가 가장 큰 문제죠.

792 이름 없음 (cELUTyOpnk)

2022-02-20 (내일 월요일) 12:33:01

바람-바운스
물-핸드 데스
화염-번 데미지
땅-특수 소환
빛-제외
어둠-드로우

로 맞출까.

793 이름 없음 (cELUTyOpnk)

2022-02-20 (내일 월요일) 12:46:42

연금수-철의 샐러맨드라

★3 / 불(炎) / 암석족

ATK: 500
DEF: 5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으며, 이 카드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연금가마-카오스 디스틸"이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③: 이 카드가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에게 자신 필드의 "연금수" 몬스터의 수×300 데미지를 준다.


연금수-동의 우로보로스

★3 / 빛(光) / 암석족

ATK: 500
DEF: 500

[특수 소환 / 효과]

①: 자신 필드에 "연금가마-카오스 디스틸"이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③: 이 카드가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제외되어 있는 자신의 "연금수"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연금수-납의 레온

★3 / 땅(地) / 암석족

ATK: 500
DEF: 5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으며, 이 카드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연금가마-카오스 디스틸"이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③: 이 카드가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묘지에서 "연금수" 몬스터 1장을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연금수-수은의 에케네이스

★3 / 물(水) / 암석족

ATK: 500
DEF: 5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으며, 이 카드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연금가마-카오스 디스틸"이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③: 이 카드가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연금수-주석의 아에토스

★3 / 바람(風) / 암석족

ATK: 500
DEF: 5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으며, 이 카드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연금가마-카오스 디스틸"이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③: 이 카드가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패로 되돌린다.


연금수-은의 문페이스

★3 / 어둠(暗) / 암석족

ATK: 500
DEF: 5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으며, 이 카드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연금가마-카오스 디스틸"이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③: 이 카드가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은 덱에서 1장 드로우한다.

794 이름 없음 (cELUTyOpnk)

2022-02-20 (내일 월요일) 12:48:25

일단 간단하게 만들어본 6종류. 번, 핸드데스, 바운스, 드로우, 소생, 제외 리크루트 등 여러 효과를 탑재했다.

795 이름 없음 (cELUTyOpnk)

2022-02-20 (내일 월요일) 14:09:55

연금수 ()

★8 / 어둠(暗) / 암석족

ATK: 3000
DEF: 30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으며, 이 카드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묘지에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고, 자신 필드에 "연금가마-카오스 디스틸"이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의 속성은 바람 / 물 / 화염 / 땅 으로도 취급한다.
③: 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그 직접 공격으로 상대에게 주는 전투 데미지는 절반이 된다.


연금수 6종류를 전부 합친 카드.

796 이름 없음 (.R85xeThf2)

2022-02-20 (내일 월요일) 23:11:12

건 스틸러
[일반 함정]
내 필드에 카드가 존재하지 않고 "역전의 여신" 또는 "눈부신 역전의 여신" 카드가 묘지에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몬스터의 공격 선언 시, 공격을 선언한 몬스터의 공격력이 자신의 라이프 포인트보다 높을 경우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 위에서 몬스터 카드 한장을 골라 컨트롤을 얻는다. 이 효과에 대해서 상대는 몬스터/마법/함정 카드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너 때문에 레어 카드에 흠집이 났잖아!

797 이름 없음 (tJZ4LqejxM)

2022-02-21 (모두 수고..) 19:14:31

초마도용기사-붉은 눈의 드라군

★8 / 어둠(暗) / 마법사족

ATK: 3000
DEF: 2500

[융합 / 효과]

"블랙 매지션"+"붉은 눈의 흑룡" 또는 드래곤족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의 ②③의 효과는 1턴에 1번, 어느 쪽이든 1개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는 효과의 대상이 되지 않으며,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골라 파괴하고, 그 원래 공격력만큼의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③: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 패를 1장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발동을 무효로 하여 파괴하고, 턴 종료시까지 이 카드의 공격력을 1000 올린다.


에라타를 예상해본 드라군.

1턴 동안에는 2번과 3번의 효과 중 1개만 사용할 수 있고, 3번 효과에 의한 타점 상승이 영구가 아닌 턴 종료시까지.
2번의 불카사우르스같은 효과도 소재 상관없이 1턴에 1번으로 제한.

798 이름 없음 (4u0RLOlyEc)

2022-02-22 (FIRE!) 07:08:29

로스트리아 - 앵커쉘린느

☆4 / 땅(地) / 기계족

ATK: 1200
DEF: 1950

[엑시즈 / 효과]

이 카드는 자신 필드 위의 레벨 4 땅속성 곤충족/식물족 1장
또는 "로스트리아" 라고 이름붙은 엑시즈 몬스터 위에 겹쳐서
엑스트라덱에서 엑시즈 소환으로 취급해 특수소환할 수 있다.

이 방법으로는 1턴에 1번만 이 카드를 특수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명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1턴에 1번, 엑시즈 소재를 하나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 위의 몬스터 1장을 고르고, 상대는 다음중 하나를 선택한다.
●: 그 몬스터의 공격력/수비력은 필드 위의 "로스트리아" 한장당 500 포인트 감소한다.
●: 그 몬스터의 컨트롤을 엔드페이드시까지 상대에게 넘긴다.

②:이 카드가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서로의 패/묘지에서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되었을 경우 그것을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또한 그것이 식물족/곤충족 몬스터였을 경우 추가로 그 몬스터를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로 할 수 있다.
이 효과의 발동 및 처리는 이 카드가 엑시즈 소재로
"로스트리아" 엑시즈 몬스터가 존재할때만 할 수 있다.

③: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인 "로스트리아" 엑시즈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필드 위의 몬스터 1장을 뒷면 수비표시로 한다.
그후 덱에서 일반함정 카드 1장을 패로 넣을 수 있다.
이 효과는 상대턴에도 발동할 수 있으며
이 효과의 대상이 된 카드는 표시형식을 변경할 수 없다.

799 이름 없음 (4u0RLOlyEc)

2022-02-22 (FIRE!) 07:18:11

로스트리아 - 캐노로그

☆4 / 땅(地) / 기계족

ATK: 1700
DEF: 1100

[엑시즈 / 효과]

이 카드는 자신 필드 위의 레벨 4 땅속성 곤충족/식물족 1장
또는 "로스트리아" 라고 이름붙은 엑시즈 몬스터 위에 겹쳐서
엑스트라덱에서 엑시즈 소환으로 취급해 특수소환할 수 있다.

이 방법으로는 1턴에 1번만 이 카드를 특수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명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1턴에 1번, 엑시즈 소재를 하나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 위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고르고, 파괴한다.
그 후 상대는 카드를 1장 드로우 한다.

②:이 카드가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서로 통상 드로우 외의 효과로 카드를 패에 넣었을 경우
그 카드를 공개하고 500 포인트의 데미지를 받는다.
이 효과의 발동 및 처리는 이 카드가 엑시즈 소재로
"로스트리아" 엑시즈 몬스터가 존재할때만 할 수 있다.

③: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인 "로스트리아" 엑시즈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은 1장을 드로우 한 후 패에서 카드 1장을 묘지로 보낸다.
묘지로 보낸 카드가 일반 함정이라면 1장 더 드로우할 수 있다.

800 이름 없음 (4u0RLOlyEc)

2022-02-22 (FIRE!) 07:34:17

로스트리아 - 픽서케이브

☆5 / 땅(地) / 기계족

ATK: 2000
DEF: 2250

[엑시즈 / 효과]

이 카드는 자신 필드 위의 "로스트리아" 라고 이름붙은
원래 카드명이 다른 엑시즈 몬스터 2장 위에 겹쳐서
엑스트라덱에서 엑시즈 소환으로 취급해 특수소환할 수 있다.

이 방법으로는 1턴에 1번만 이 카드를 특수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명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1턴에 1번, 엑시즈 소재를 하나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묘지에서 땅속성 식물족/곤충족 몬스터 1장을 고르고 특수소환한다.
그후 상대는 묘지에서 몬스터 1장을 고르고 특수소환할 수 있다.

②:이 카드가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서로 덱에서 몬스터를 특수소환했을 경우
그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되고 뒷면수비표시가 된다.
이 효과를 받은 카드는 표시형식을 변경할 수 없다.
이 효과의 발동 및 처리는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로
"로스트리아" 엑시즈 몬스터가 존재할때만 할 수 있다.

③: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인 "로스트리아" 엑시즈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그 카드를 특수소환할 수 있다.
그후 덱/패/묘지에서 땅속성 몬스터 1장을 엑시즈 소재로 한다.
이 효과를 발동한 턴, 자신은 "로스트리아" 이외의
엑시즈 몬스터를 엑시즈 소환하거나 특수소환할 수 없다.
또한 이 효과로 특수소환된 몬스터는 상대의 턴 스탠바이 페이즈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지고 자신은 LP를 1000 회복한다.

801 이름 없음 (4u0RLOlyEc)

2022-02-22 (FIRE!) 07:50:12

로스트리아 - 디텍크리피빗

☆4 / 땅(地) / 기계족

ATK: 1700
DEF: 1100

[엑시즈 / 효과]

이 카드는 자신 필드 위의 레벨 4 땅속성 곤충족/식물족 1장
또는 "로스트리아" 라고 이름붙은 엑시즈 몬스터 위에 겹쳐서
엑스트라덱에서 엑시즈 소환으로 취급해 특수소환할 수 있다.

이 방법으로는 1턴에 1번만 이 카드를 특수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명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1턴에 1번, 엑시즈 소재를 하나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서로의 패를 모두 묘지로 보내고 상대는 최소 1장부터
최대 5장 까지 드로우한다. 그후 자신도 그 매수만큼 드로우한다.
이 효과는 상대의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②:이 카드가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서로의 묘지로 보내지는 카드는 모두 제외된다.
이 카드가 필드에서 벗어났을 경우 그 카드들을 덱으로 되돌린다.
이 효과의 발동 및 처리는 이 카드가 엑시즈 소재로
"로스트리아" 엑시즈 몬스터가 존재할때만 할 수 있다.

③: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인 "로스트리아" 엑시즈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함정 카드 1장을 묘지로 보낸다.
그 카드가 일반 함정일 경우 덱에서 레벨 4 이하의
땅속성 곤충족/식물족 몬스터 1장을 패레 넣거나 특수소환한다.

802 이름 없음 (4u0RLOlyEc)

2022-02-22 (FIRE!) 08:07:48

로스트리아 덱 설명.


로스트리아 엑시즈 몬스터 와 로스트리아 일반 함정

그리고 로스트리안 메인덱 몬스터를 중심으로 굴러가는 덱입니다.


기본적으로 "상대를 이기는 덱" 이라기 보다는

"상대를 빡치게하는 덱" 또는 "상대를 견제하는 덱" 을 중심으로

상대의 덱에 따라 제일 맞으면 기분이 더러운 효과를 골라 때릴 수 있습니다.

803 이름 없음 (4u0RLOlyEc)

2022-02-22 (FIRE!) 08:11:48

설정상 로스트리아는


먼 과거 무시무시한 기술력을 지닌 나라가

그 기술력을 앞세워 세계를 지배하려 들었다.

하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그 나라는 멸망하고

그 나라에 대한 전설은 헛소문으로 남게되었다.


그러나, 어느 한 숲에서 그 전설의 단서.

무시무시한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기계가 발견되었다.

이후 그곳에 몰려드는 사람들의 앞에 나타난것은

스스로를 숲의 주민이라고 자칭하는 소녀들.

그런 소녀들을 무시하고 전설을 파헤치려는 이들을

소녀들은 로스트 테크놀로지를 이용해 징벌한다.



라는 스토리를 지니고 있습니다.

804 이름 없음 (r8u/jgyrQQ)

2022-02-23 (水) 09:41:44

()

★1 / 어둠(暗) / 드래곤족

ATK:
DEF:

[효과 몬스터]

①: () 특수 소환한다.
②: () 자신 묘지의 레벨 1의 드래곤족 / 어둠 속성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패에 넣는다.


원래는 "아기 흑룡" "전설의 흑석" "블랙 메탈 드래곤" 등, "붉은 눈" 관련이지만 "붉은 눈"이 아닌 카드를 지원하는 목적으로 만든 카드.

805 이름 없음 (7pqbnG051c)

2022-02-24 (거의 끝나감) 13:32:12

듀어라이즈 로드-골드나이트 라는 카드를 발견했다.


【효과 텍스트에 "듀얼 몬스터"라고 쓰여진】이라는 특이한 텍스트가 눈에 띄는데, 추후 듀얼이나 스피릿 같은 카테고리 서포트 마함들을 서치할 때는 아마 저게 표준이 되지 않을까 싶다.

806 이름 없음 (Gq9LMsORfg)

2022-02-24 (거의 끝나감) 18:23:29

>>805 경우에 따라서는 D히어로나 검투수, 비크로이드의 서포트 카드처럼 카드명이 다 따로 노는 카드들을 엮을 수단도 될 수 있고요

807 이름 없음 (7pqbnG051c)

2022-02-24 (거의 끝나감) 21:53:21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카드군을 표기할 때와 몬스터의 이름을 표기할 때의 표시를 다르게 하면 헷갈릴 일이 적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가령 카드명/토큰명은 기존에 쓰던대로 ""을 사용하고,
ex) "용사 토큰" , "블랙 매지션" 등등

카드군을 표시할 때는 "" 대신 『』이나 [] 등을 쓴다거나. 아니면 기존 표기에 추가로 []를 붙여서 카드명인지 카드군 표시인지 구분하기 쉽게 하던가.

ex) ["블랙 매지션" 몬스터]

808 이름 없음 (7pqbnG051c)

2022-02-24 (거의 끝나감) 23:55:41

절대빙벽

[필드 마법]

①: 이 카드가 필드 존에 존재하는 한, 필드의 아이스 카운터가 놓여진 몬스터는 공격할 수 없으며, 표시 형식을 변경할 수도 없다.
②: 1턴에 1번,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가 상대 몬스터의 공격 대상이 되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각각의 몬스터를 수비 표시로 하고, 아이스 카운터를 1개 놓는다.
③: 1턴에 1번,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고르고 아이스 카운터를 1개 놓는다.
④: 필드의 이 카드가 파괴될 경우, 대신 필드의 아이스 카운터를 2개 제거할 수 있다.


코믹스 아스카가 사용한 "절대빙벽"+"아이스 블록"(일반 함정)+"블리자드 커튼".

1번 효과는 아이스 카운터 계열의 공통 효과. 없는 것보다는 낫다.
2번 효과는 아이스 블록(공격 몬스터 수비 표시. 다음 엔드페이즈까지 표시 형식 변경 불가)과 블리자드 커튼(공격 대상 몬스터 수비 표시, 파괴될 경우 공격 몬스터에게 아이스 카운터)을 합친 효과. 자신 몬스터도 얼어버린다는 단점이 있다.
3번 효과는 평범하게 아이스 카운터를 놓는 효과.
4번 효과는 파괴 내성. 턴 제약이 없으므로 아이스 카운터가 존재하는 한, 여러 번 버틸 수 있다.

809 이름 없음 (cR4dK3MQYc)

2022-02-25 (불탄다..!) 11:21:30

헤일 사이버

★4 / 땅(地) / 전사족

ATK: 1300
DEF: 1500

[효과 몬스터]

①: ()
②: ()
③: ()


코믹스 아스카가 사용한 사이버 몬스터. 일단 공격해오는 몬스터의 공격력을 300 내리는 효과가 있는데...

810 이름 없음 (cR4dK3MQYc)

2022-02-25 (불탄다..!) 11:49:14

프리마의 빛

[속공 마법]

①: 자신 필드의 전사족 또는 천사족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에서 "사이버" 전사족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빛 속성 몬스터를 특수 소환했을 경우, 추가로 상대 필드의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고르고 파괴할 수 있다.



GX 아스카가 사용한 프리마 전용 소환 마법. + 미 OCG화 속공 마법 "알레그로 툴"을 합쳤다.

["사이버" 전사족] 이라는 분류를 통해, 블레이드 스케이터를 제외한 나머지 사이버 걸들을 묶었다.
뜬금없이 어둠 / 전사족인 "마도 기가 사이버"가 엮이기는 했지만, 크게 방해되지도 않고.

참고로 현 시점 빛 속성 "사이버" 전사족은 "사이버 프리마" 1장뿐이다.

811 이름 없음 (cR4dK3MQYc)

2022-02-25 (불탄다..!) 12:19:21

퓨전 프리징

[일반 함정]

①: 필드의 융합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융합 몬스터를 주인의 엑스트라 덱으로 되돌린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에 아이스 카운터를 1개 놓는다. 아이스 카운터가 놓여진 몬스터는 공격할 수 없으며, 표시 형식을 변경할 수도 없다.


융합 해제에 가까웠던 원작 효과를 그냥 평범한 바운스 효과로 변경했다.
자신이 소재 조달용으로 못 쓰는 대신, 상대에게도 어드밴티지를 주지 않는다.

2번 효과는 아이스 카운터 놓기. 효과 발동에 실패했을 경우 얻어맞지 않을 보험이다.

812 이름 없음 (cR4dK3MQYc)

2022-02-25 (불탄다..!) 12:48:41

헤일 사이버

★4 / 땅(地) / 전사족

ATK: 1300
DEF: 1500

[효과 몬스터]

①: 상대 몬스터의 직접 공격 선언 시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하고, 그 공격을 무효로 한다.
②: 이 카드가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계산 시에 발동할 수 있다. 그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은 턴 종료시까지, 자신 필드의 "사이버" 전사족 몬스터의 수×300 내린다.


코믹스 아스카가 사용한 사이버 몬스터. 적당히 상향해보았다.
1번 효과는 직공을 당하면 패에서 특수 소환하고 공격을 무효로 하는 효과. 도블 파세와 연계하여 상대를 엿먹일 수 있다.
2번 효과는 원작의 공격력 300 다운을 상향한 효과. 엑덱까지 전부 채워질 경우 이론상 1800 까지 내릴 수 있지만, 본인의 능력치가 워낙 처참한 게 문제. 공격력을 낮추고 자폭한 후 다른 고타점 몬스터로 치울 수는 있을 것이다.

813 이름 없음 (ynNH29HKYQ)

2022-02-25 (불탄다..!) 13:28:15

붉은 눈의 화염의 검사
Red-Eyes Flame Swordsman
레벨 4 / 어둠 속성 / 전사족 / 공격력 1800 / 수비력 16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고,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의 "붉은 눈" 몬스터 또는 효과 텍스트에 "붉은 눈"이라고 쓰여 있는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패 / 필드의 이 카드를 장착 카드 취급으로 그 몬스터에 장착한다.
②: 이 카드 이외의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의 공격력을 600의 배수만큼 내리고, 그 몬스터의 공격력은 이 효과에 의해 이 카드의 공격력이 내려간 만큼 올린다.
③: 이 카드를 장착한 몬스터는 공격력이 600 오르고,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를 얻는다.

붉은 눈의 로켓 전사
Red-Eyes Rocket Warrior
레벨 4 / 어둠 속성 / 전사족 / 공격력 1500 / 수비력 13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고,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의 "붉은 눈" 몬스터 또는 효과 텍스트에 "붉은 눈"이라고 쓰여 있는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패 / 필드의 이 카드를 장착 카드 취급으로 그 몬스터에 장착한다.
②: 이 카드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스텝 개시시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는 그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고, 그 전투로 인해 발생하는 서로에게의 전투 데미지는 0이 된다. 그 후, 그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은 이 카드의 공격력만큼 내린다.
③: 이 카드를 장착한 몬스터는 공격력이 600 오르고,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를 얻는다.

붉은 눈의 전사족 폭을 확장하기 위해 만든 카드들.

814 이름 없음 (cR4dK3MQYc)

2022-02-25 (불탄다..!) 14:25:09

콜드 타이거

★4 / 물(水) / 야수족

ATK: 1900
DEF: 11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의 ①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패를 1장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에 "얼음 기둥 토큰"(물족 / 물 속성 / 레벨 1 / 공 0 / 수 0)" 2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토큰은 어드밴스 소환 또는 물 속성 몬스터의 효과 발동을 위해서만 릴리스할 수 있다.



"혹한의 고드름"의 효과를 얻은 콜드 타이거. 마찬가지로 코믹스 카드다.
하급 전투원으로도 나쁘지 않은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다. 크리스탈 걸을 코스트로 보내고, 아이스 블리자드 마스터를 특수 소환한 후, 묘지에 있는 크리스탈 걸을 살려낸다던가 하는 식으로 운용할 수 있을 듯.

815 이름 없음 (cR4dK3MQYc)

2022-02-25 (불탄다..!) 14:31:09

어디 보자, 코믹스에서 남은 카드가...

-몬스터 카드

아이스 돌
눈사람맨

-마법 카드

절대군주의 관
커튼 오브 헤일
아이스 돌 미러
순간빙결
영혼을 불어넣는 조각가



여기에 원작 쪽 화이트 아스카도 있고...

816 이름 없음 (.0hl09kAgo)

2022-02-26 (파란날) 23:37:22

본딩 ()

[필드 마법]

①: 이 카드가 필드 존에 존재하는 한, ()
②: 덱에서 "본딩" ()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③: ()


워터 드래곤 지원 카드...

817 이름 없음 (NoO3Adn2bg)

2022-02-27 (내일 월요일) 12:54:00

워터 드래곤-스파클링

★8 / 물(水) / 해룡족

ATK: 2800
DEF: 26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본딩" 마법 / 함정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이 카드는, 패 / 묘지에 존재하는 한, "워터 드래곤"으로 취급한다.
②: ()
③: 이 카드가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필드의 몬스터를 전부 파괴한다.


모티브는 "탄산수"...이기는 한데, 적당한 효과가 떠오르지 않는다.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