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242659> 유희왕 오리카 만들기. :: 1001

방계 덱 지원을 빌고 있는 참치

2020-10-10 12:00:12 - 2022-03-25 21:09:50

0 방계 덱 지원을 빌고 있는 참치 (bIkt49ldwY)

2020-10-10 (파란날) 12:00:12

각자 이런 지원이 나왔으면 좋겠다 싶은 유희왕 오리카를 만들자.

-사기 효과는 금지.
-이름이나 효과에 대한 그럴듯한 유래가 있다면 더욱 좋다.

869 이름 없음 (hHlBiYqto.)

2022-03-10 (거의 끝나감) 21:29:33

아훔의 호흡 (상향 에라타)

[필드 마법]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의 발동시의 효과 처리로서, 덱에서 "쌍천" 몬스터 1장을 패에 넣을 수 있다.
②: 자신 필드에 "쌍천" 효과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에 "쌍천혼 토큰"(전사족 / 빛 / 레벨 2 / 공 0 / 수 0) 1장을 특수 소환한다.

디메리트를 2번 효과의 턴 제약 빼고 전부 지웠다.

870 이름 없음 (hHlBiYqto.)

2022-03-10 (거의 끝나감) 21:43:51

쌍천권 개아 (상향 에라타)

★6 / 빛(光) / 전사족

ATK: 2100
DEF: 1500

[융합 / 효과]

"쌍천" 몬스터×2

이 카드명의 ①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파괴한다. 이 효과의 발동 후, 턴 종료시까지 이 카드는 직접 공격할 수 없다.
②: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 필드의 "쌍천" 효과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은, 자신 필드의 "쌍천" 융합 몬스터의 수×300 올린다.


매우 쉽고 단순하게 강화되었다.
1번 효과는 앞면 표시라면 공 / 수 상관없이 파괴 가능하도록 소소하게 상향.
2번 효과는 괴랄한 조건인 주제에 타점만 낮은 게 아니라, 그냥 융합 몬스터의 수만큼 타점이 올라간다. 적용 대상은 효과 몬스터이기에 토큰은 포함되지 않는다는 점에 주의해야 한다.

871 이름 없음 (hHlBiYqto.)

2022-03-10 (거의 끝나감) 22:02:57

쌍천권 개아 (상향 에라타)

★6 / 빛(光) / 전사족

ATK: 2100
DEF: 1500

[융합 / 효과]

"쌍천" 몬스터×2

이 카드명의 ①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파괴한다. 이 효과의 발동 후, 턴 종료시까지 이 카드는 직접 공격할 수 없다.
②: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 필드의 "쌍천"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은 자신 필드의 "쌍천" 융합 몬스터의 수×300 올린다.


쌍천각 개훔 (에라타)

★5 / 빛(光) / 전사족

ATK: 1700
DEF: 2100

[융합 / 효과]

"쌍천" 몬스터×2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자신 필드의 "쌍천" 융합 몬스터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될 경우, 대신에 자신 필드의 "쌍천" 몬스터 1장을 파괴할 수 있다.
②: 자신 필드에 "쌍천각 개훔" 이외의 "쌍천"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의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의 효과를 턴 종료시까지 무효로 한다.



개아는 융합 몬스터의 수만큼 쌍천 몬스터의 스텟을 올리도록 상향. 이젠 토큰도 강화할 수 있다.
개훔은 1번 효과가 전투 파괴에도 대응하도록 강화되었고, 2번 효과는 쌍천각 개훔 이외의 쌍천 몬스터가 존재하기만 하면 무효화가 가능하며, 마법 / 함정도 가능하지만, 상대 턴에는 발동할 수 없게 되었다.

이 정도면 못해도 딕은 될 수 있지 않을까.

872 이름 없음 (tHVWnsAcD6)

2022-03-10 (거의 끝나감) 22:09:06

퍼미션에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있으면 좋을듯

873 이름 없음 (tHVWnsAcD6)

2022-03-10 (거의 끝나감) 22:12:58

원본 텍스트엔 있는데 사라진 거였군

874 이름 없음 (hHlBiYqto.)

2022-03-10 (거의 끝나감) 22:27:57

쌍천장 금강

★8 / 빛(光) / 전사족

ATK: 3000
DEF: 1700

[융합 / 효과]

"쌍천권의 웅비"+"쌍천" 몬스터×2

이 카드명의 ②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전투를 실행할 경우, 상대는 데미지 스텝 종료시까지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②: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고르고 주인의 패로 되돌린다. 이 효과의 발동 후, 턴 종료시까지 이 카드는 직접 공격할 수 없다.
③: 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하고 묘지로 보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에 "쌍천혼 토큰"(전사족 / 빛 / 레벨 2 / 공 0 / 수 0)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쌍천장 밀적

★7 / 빛(光) / 전사족

ATK: 2000
DEF: 3000

[융합 / 효과]

"쌍천각의 홍곡"+"쌍천" 몬스터×2

이 카드명의 ②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의 "쌍천" 융합 몬스터는 각각 1턴에 1번만 전투 /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마법 / 함정 카드를 전부 주인의 패로 되돌린다. 이 효과의 발동에 대하여 세트된 마법 / 함정 카드의 효과는 발동할 수 없다.
③: 자신 필드에 융합 몬스터가 2장 이상 존재하고, 상대의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그 효과를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어설프게 내성을 나눠주는 대신, 공격 담당의 금강과 방패 담당의 밀적으로 확실하게 역할을 나눴다.
둘이 함께 있으면 1회용 전투 / 효과 파괴 내성, 마법 & 함정 & 몬스터 바운스, 1회 무효+파괴, 토큰 소환이라는 극악의 콤보가 완성된다.

875 이름 없음 (hHlBiYqto.)

2022-03-10 (거의 끝나감) 22:28:43

>>873 조건이 비교적 간단해지고, 대응 범위가 늘어난 대신 상대 턴에는 발동 불가가 되었습니다.

876 이름 없음 (hHlBiYqto.)

2022-03-10 (거의 끝나감) 22:29:07

각각을 붙여야 했는데 깜박했다.

877 이름 없음 (hHlBiYqto.)

2022-03-10 (거의 끝나감) 22:42:12

쌍천의 조복

[속공 마법]

①: 자신 필드의 "쌍천" 몬스터 1장과 상대 필드의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파괴한다. 그 후, 그 종류에 따라, 이하의 효과를 각각 적용한다.
●효과: 상대 묘지에서 카드 1장을 고르고 제외한다.
●융합: 자신은 덱에서 1장 드로우한다.


일단 1턴에 1번만 사용 가능한 제약은 없어졌으므로 토큰 여러 개 늘어놓고 2대 1 교환을 이어갈 수는 있다.
쌍천 융합 몬스터를 파괴하면 드로우와 묘지 견제를 동시에 노릴 수 있다.

솔직히 쌍천초래 빼면 전개 수단이 전무한 이 덱에서 고작 2개 중 1택은 너무 짜다.

878 이름 없음 (hHlBiYqto.)

2022-03-10 (거의 끝나감) 22:45:04

나머지는 뭐, 크게 다듬을 건 없는데...일단 "쌍천" 함정이 공통적으로 1턴에 1번밖에 발동 못하는 제약은 빼고, "쌍천의 전신"의 ①의 효과도 턴 제약을 없애면 되겠지.

879 이름 없음 (hHlBiYqto.)

2022-03-10 (거의 끝나감) 23:01:34

"쌍천각의 홍곡"을 좀 제대로 다듬어야 할 것 같은데...쌍천초래 외에는 융합을 실행할 방법이 없으니 얘 효과를 다듬어볼까.


쌍천각의 홍곡 (에라타)

★3 / 빛(光) / 전사족

ATK: 800
DEF: 20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쌍천" 함정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②: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쌍천" 융합 몬스터 카드에 기재된, 이 카드를 포함하는 융합 소재 몬스터를 자신 필드에서 묘지로 보내고, 그 융합 몬스터 1장을 엑스트라 덱에서 융합 소환한다.


번거로운 특소 효과를 과감히 삭제하고, EM 오드아이즈 디졸버의 효과를 주었다.
웅비는 쌍천초래를 서치해서 융합하고, 홍곡은 자체 효과로 융합하는 것으로 균형이 맞춰졌다.

880 이름 없음 (fBcZlWggxs)

2022-03-11 (불탄다..!) 11:53:44

골든 얼루어 퀸

LINK-3 / 어둠(暗) / 마법사족

ATK: 2500

□□□
←◇→
□↓□

[링크 / 효과]

"LV" 몬스터를 포함하는 몬스터 2장 이상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의 공격력은, 이 카드의 링크 앞의 "LV" 몬스터의 공격력만큼 올린다.
②: 자신 필드의 "LV" 몬스터가 상대 효과의 대상이 되었을 때, 또는 상대 몬스터의 공격 대상으로 선택되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이 턴, 그 몬스터는 전투 /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③: 이 카드의 링크 앞에 "LV" 몬스터가 일반 소환 / 반전 소환 / 특수 소환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카드 1장을 고르고 파괴한다.


레벨 몬스터 전반에 대응하도록 조정된 골든 얼루어 퀸. 서포트라기보다는 에이스 느낌이지만.

우선 소재가 레벨 몬스터를 포함하는 몬스터 2장 이상으로 바뀌어, 링크 2짜리 몬스터 1장+레벨 몬스터 1장으로 소환할 수 있게 되었다.

1번 효과의 경우, 링크 앞의 레벨 몬스터의 공격력으로 범위가 늘어났다. 레벨 몬스터는 사일런트 매지션처럼 은근히 타점이 쎈 경우가 많고, 이 카드도 에이스급 타점이므로 타점 싸움에서는 밀리지 않는다. 다만 링크 마커의 위치상 한 번에 3개를 맞추는 건 불가능하다.

2번 효과는 레벨 몬스터에게 파괴 내성을 부여하는 효과. 내성이 전무한 레벨 몬스터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보호해준다.

3번 효과는 원본의 2번 효과에 붙어있던 대상 비지정 파괴 효과를 분리한 것. 마함도 부술 수 있도록 상향되었으며, 턴 제약이 없어 레벨 업! 등으로 링크 앞에 레벨 몬스터를 진화시킨다던가 하면 연속으로 효과를 발동할 수도 있다.

881 이름 없음 (fBcZlWggxs)

2022-03-11 (불탄다..!) 12:01:38

레벨 업!(에라타)

[일반 마법]

①: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의 "LV"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에 카드명이 쓰여진 몬스터 1장을 자신의 패 / 덱에서 고르고, 묘지로 보낸 몬스터의 효과로 취급하여 특수 소환한다.


묘지로 보낸 레벨 몬스터에 의한 비정규 소환이기에, 소생 제한 등에 걸리거나, 효과 발동을 못하게 되지 않는다.
인스턴트 퓨전은 잘 내줬으면서 왜 얘는 이 꼬라지였을까.

882 이름 없음 (fBcZlWggxs)

2022-03-11 (불탄다..!) 12:12:33

레벨 조정(에라타)

[일반 마법]

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자신 묘지의 "LV" 몬스터 1장을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짧은 텍스트는 강하다. 대신 턴 제약이 걸리기는 했지만, 소생 제한이 없는 고타점 몬스터를 조건 없이 소환할 수 있다.

883 이름 없음 (fBcZlWggxs)

2022-03-11 (불탄다..!) 12:34:14

레벨 몬스터들의 소환 조건은

"자신 스탠바이 페이즈에 묘지로 보내고, 상위 몬스터를 특수 소환"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한 턴의 엔드 페이즈에, 상위 몬스터를 특수 소환"

이 두 개가 기본이니 이걸 베이스로 다듬고, 사일런트 매지션과 사일런트 스워드맨은 주인공 카드군이니만큼 예외로 친다.

884 이름 없음 (fBcZlWggxs)

2022-03-11 (불탄다..!) 14:44:48

암흑의 미믹 LV1

★1 / 어둠(暗) / 악마족

ATK: 100
DEF: 1000

[리버스 / 효과]

①: 이 카드가 리버스했을 경우에 발동한다. 자신은 덱에서 1장 드로우한다.
②: 자신 스탠바이 페이즈에,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의 이 카드를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에서 "암흑의 미믹 LV3" 1장을 고르고 특수 소환한다.


암흑의 미믹 LV3

★3 / 어둠(暗) / 악마족

ATK: 1000
DEF: 1000

[효과 몬스터]

①: 이 카드가 전투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한다. 자신은 덱에서 1장 드로우한다. 이 카드가 "암흑의 미믹 LV1"에 의해 특수 소환되었을 경우, 이 효과로 자신이 드로우할 매수는 2장이 된다.



드로우 효과인지라 여기서 더 강해져도 곤란하니 얘네는 텍스트만 다듬고 끝.

885 이름 없음 (fBcZlWggxs)

2022-03-11 (불탄다..!) 16:23:59

다크 루시어스 LV4 (에라타)

★4 / 땅(地) / 악마족

ATK: 1600
DEF: 1700

[효과 몬스터]

①: 이 카드가 전투로 파괴한 효과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②: 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한 턴의 엔드 페이즈에,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의 이 카드를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에서 "다크 루시어스 LV6" 1장을 고르고 특수 소환한다.


다크 루시어스 LV6 (에라타)

★6 / 땅(地) / 악마족

ATK: 2200
DEF: 2000

[효과]

①: 이 카드가 전투로 파괴한 효과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②: 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한 턴의 엔드 페이즈에,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의 이 카드를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에서 "다크 루시어스 LV8" 1장을 고르고 특수 소환한다.


다크 루시어스 LV8 (에라타)

★8 / 땅(地) / 악마족

ATK: 2800
DEF: 2300

[효과]

①: 이 카드가 전투로 파괴한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②: "다크 루시어스 LV6"의 효과로 특수 소환된 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경우에 발동한다. 그 몬스터를 제외한다.


다크 루시어스는 효과는 둘째치고 처참하기 짝이 없는 스텟이 가장 큰 문제였다. 따라서 스텟을 에라타했다.
1번을 공통 효과로 놓고, 2번은 전투 파괴 후 "엔드 페이즈"에 진화체를 특수 소환하는 효과. 원본의 "다음 턴 스탠바이 페이즈"라는 어이없는 조건따위는 없다.

레벨 4는 타락의 부작용인지 공/수가 뒤바뀐 다이 그레퍼.
레벨 6의 스텟은 바오우를 쥐어 공격력이 500 상승하고 덤으로 수비력도 400 오른 다이 그레퍼.
레벨 8은 다시 공+600 , 수+300 한 것.

886 이름 없음 (fBcZlWggxs)

2022-03-11 (불탄다..!) 21:41:31

사차원의 묘(에라타)

[일반 마법]

①: 자신 묘지의 "LV" 몬스터를 2장 골라 덱으로 되돌린다. 그 몬스터의 레벨이 다르고 속성 / 종족이 같을 경우, 추가로 덱에서 1장 드로우할 수 있다.


같은 종족과 속성을 가진 카드일 경우, 드로우 효과를 발동 가능해졌다. 다만 종족과 속성이 겹치는 레벨 몬스터가 "마스크드 나이트"와 "미스틱 스워드맨" 정도인데, 마스크드 나이트는 OCG화 되지 않았다.

887 이름 없음 (vWi2OTK0lg)

2022-03-12 (파란날) 10:21:49

빌드로이드
레벨 7 / 땅 속성 / 기계족 / 공격력 2000 / 수비력 1300
융합 / 효과 몬스터
바람 속성 이외의 "로이드" 몬스터 × 2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 / 묘지에서 "메가로이드 시티" 1장을 골라 발동한다.
②: 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덱 / 묘지에서 "빌드로이드" 이외의 이하의 몬스터를 각각 1장까지 고르고 패에 넣거나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를 발동하는 턴, 자신은 융합 몬스터밖에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할 수 없다.
●바람 속성 이외의 "로이드" 몬스터
●"드래곤로이드"
●"믹서로이드"

메가로이드 시티를 위한 서치 카드.
인퓨로 못 뽑게 레벨 7로 했지만, 그건 아래의 카드로 보완.
메가로이드 시티 발동하고 빌드로이드 파괴해서 서치한 다음에 빌드로이드 효과로 서치or덱특소하세요~ 라는 느낌이다.

인스턴트 로이드 어셈블리
Instant Assembroid
일반 마법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고, 이 효과를 발동하는 턴, 자신은 융합 몬스터밖에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할 수 없다.
①: 1000 LP를 지불하고 발동할 수 있다. 레벨 8 이하의 "로이드" 융합 몬스터 1장을 엑스트라 덱에서 융합 소환 취급으로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는 턴 종료시에 파괴된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묘지의 바람 속성 이외의 "로이드" 몬스터 1장을 고르고 특수 소환한다.

의도치 않게
인스턴트 로이드 어셈블리가 빌드로이드를 불러오고, 빌드로이드가 메가로이드 시티를 발동하고, 메가로이드 시티가 인스턴트 로이드 어셈블리를 찾아온다...
는 가위바위보식 설계가 되어버린 카드.

888 이름 없음 (sFS0Qc7M12)

2022-03-12 (파란날) 11:23:55

워크라이 오딜 (에라타)

[지속 마법]

①: "워크라이 오딜"은 자신 필드에 1장밖에 앞면 표시로 존재할 수 없다.
②: 이 카드의 발동 시의 효과 처리로서, 이 카드에 카운터를 3개 놓는다.
③: 자신의 "워크라이" 몬스터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될 경우, 대신에 자신 필드의 카운터를 1개 제거할 수 있다.
④: 자신의 "워크라이" 몬스터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하고 묘지로 보냈을 경우에 발동한다. 이 카드에 카운터를 1개 놓는다.


이렇게 나왔어야 했을 카드. 최소한 워크라이의 파괴 내성은 챙겨줄 수 있다.

889 이름 없음 (vWi2OTK0lg)

2022-03-12 (파란날) 11:43:59

워크라이 지속 마함을 아예 전용 카운터를 만들어서 카운터 관련으로 전부 에라타해버리는 건?

890 이름 없음 (sFS0Qc7M12)

2022-03-12 (파란날) 12:13:04

>>889 카드군의 정체성이 날아가버리는 건 좀...
랄까, 정체성이 있었나? 싶기는 하지만.

891 이름 없음 (vWi2OTK0lg)

2022-03-12 (파란날) 13:54:12

>>889 잃었다? 아니, 얻었다!
카운터로 전투보조라는 개성!

892 이름 없음 (B6P1jfNzrA)

2022-03-13 (내일 월요일) 18:29:42

() LV4

★4 / 어둠(暗) / 전사족

ATK: 1500
DEF: 15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의 ①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덱에서 "() LV4" 이외의 "LV"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다음 턴 종료시까지, 이 카드는 그 몬스터와 같은 이름의 카드로 취급하여, 같은 효과를 얻는다.
②: 필드의 이 카드의 효과로 특수 소환한 "LV" 몬스터는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이 카드의 레벨보다도 원래의 레벨 또는 랭크가 낮은 상대 몬스터는 공격할 수 없고, 효과는 무효화된다.


레벨 몬스터 서포트 카드.
1번 효과는 덱에서 레벨 몬스터 1장을 덤핑하고 그 몬스터와 같은 효과 및 이름을 얻는 효과.
2번 효과는 이 카드의 효과로 특수 소환한 레벨 몬스터들에게 무효화 효과를 주는 효과.

이 카드의 효과로 특수 소환할 수 있는 가장 높은 레벨 몬스터는 레벨 8이 최대이므로 기본적으로 레벨 / 랭크 7 까지는 막을 수 있다.
탄호이저 게이트 등으로 레벨을 대폭 상승시키면 그 이상도 노려볼 수는 있지만, 링크 몬스터에게는 의미가 없다.

893 이름 없음 (sbEM.tlrEs)

2022-03-13 (내일 월요일) 20:31:30

유니온 같은 느낌으로 레벨 몬스터에게 장착해서 레벨 몬스터를 자신의 효과로 진화시키고 그렇게 묘지로 보내진 것으로 효과를 발동해 덱에서 상위체를 장착 카드 취급으로 장착하는 건?

894 이름 없음 (HOhsyntfOM)

2022-03-14 (모두 수고..) 12:23:36

>>893 유니온은 이미 시체가 된지 오래인데요...

895 이름 없음 (Y9JZ8T3k2k)

2022-03-14 (모두 수고..) 17:55:14

>>894 대충 아래의 카드 같은 느낌으로 생각해 봤습니다.

레벨 아머 LV4
레벨 4 / 어둠 속성 / 기계족 / 공격력 1000 / 수비력 10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1턴에 1번,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 "LV"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패 / 필드의 이 카드를 장착 카드로 취급하여 그 몬스터에 장착한다.
②: 장착 몬스터의 공격력은 1000 올린다.
③: 장착 몬스터가 필드에서 벗어나는 것에 의해 이 카드가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여 적용한다.
●자신 필드의 "LV" 몬스터 1장을 고르고, 패 / 덱에서 "레벨 아머 LV6" 1장을 장착 카드로 취급하여 그 몬스터에 장착한다.
●패 / 덱에서 "레벨 아머 LV6" 1장을 특수 소환한다.

896 이름 없음 (MryzmDZWFY)

2022-03-14 (모두 수고..) 18:46:47

룬으로 인해 덱 파괴가 부활한 것처럼 전투 내성 몬스터(마슈마론, 방계윤 비잠 등)를 부활시키는 테마가 있으면 좋겠다.

897 이름 없음 (Vp6T7pOL1E)

2022-03-14 (모두 수고..) 20:35:13

타이타닉 파이터

레벨 12 / 어둠 속성 / 전사족 / 공격력 3500 / 수비력 2000
Titanic Fighter
싱크로 / 효과 몬스터
튜너 1장 이상 + 전사족 싱크로 몬스터 1장

이 카드의 공격력은 서로의 필드/묘지/제외된 카드 중 전사족 몬스터의 수 × 100 포인트 올린다.
①: 싱크로 소환한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 필드의 이 카드 이외의 앞면 표시인 다른 전사족 몬스터는 상대 효과의 대상이 되지 않고, 상대는 다른 몬스터를 공격 대상으로 할 수 없다.
②: 이 카드는 한 턴에 한 번,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③: 이 카드가 상대 카드의 효과로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 자신 또는 상대 묘지의 전사족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자신 필드 위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yR2bVIJ1Rbk

898 이름 없음 (Y9JZ8T3k2k)

2022-03-14 (모두 수고..) 20:52:51

①: 이 카드의 공격력은 자신 / 상대의 필드 / 묘지의 몬스터 및 제외되어 있는 서로의 몬스터 중 전사족 몬스터의 수 × 100 올린다.
②: 싱크로 소환한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이 카드 이외의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 전사족 몬스터는 상대 효과의 대상이 되지 않고, 상대는 다른 몬스터를 공격 대상으로 할 수 없다.
③: 이 카드는 1턴에 1번만,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④: 이 카드가 상대의 효과로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자신 / 상대 묘지의 전사족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자신 필드에 특수 소환한다.

>>897의 효과 텍스트를 좀 더 현행 텍스트에 가깝게 에라타

899 이름 없음 (Y9JZ8T3k2k)

2022-03-14 (모두 수고..) 20:57:25

신권전사 기간테크 파이터
레벨 11 / 땅 속성 / 전사족 / 공격력 3800 / 수비력 2000
융합 / 효과 몬스터
전사족 싱크로 몬스터 + 전사족 몬스터
이 카드는 융합 소환으로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다.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자신 / 상대의 묘지의 몬스터 및 제외되어 있는 몬스터 중 전사족 몬스터의 수 × 100만큼, 자신 필드의 몬스터의 공격력은 올리고, 상대 필드의 몬스터의 공격력은 내린다.
②: 이 카드가 상대에 의해 필드에서 벗어났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묘지의 전사족 몬스터 또는 제외되어 있는 자신의 전사족 몬스터 1장을 고르고 특수 소환한다.

>>897이 더블 튜닝에 의해 진화한 기간테크 파이터라면
이 녀석은 미라클 싱크로 퓨전에 의해 진화한 기간테크 파이터.
기간테크 파이터/버스터에서 레벨은 1 올라가고 공/수가 500씩 올라간 스탯인 이유는, 아캐나이트 매지션/버스터와 패마도사 아캐나이트 매지션에서도 비슷한 규칙이 보여서.

900 이름 없음 (uhsDXtcPPw)

2022-03-15 (FIRE!) 09:35:38

칠흑의 마왕-다크 루시어스

★4 / 땅(地) / 악마족

ATK: 1000
DEF: 9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전투로 파괴한 효과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②: 패 / 덱에서 "칠흑의 마왕-다크 루시어스" 이외의 "다크 루시어스"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다음 자신 턴 종료시까지, 이 카드의 공격력 / 수비력은 그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 / 수비력만큼 올리고, 그 몬스터와 같은 이름으로 취급하고 같은 효과를 얻는다.
③: 필드의 이 카드가 전투 또는 상대의 효과로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 / 묘지에서 "칠흑의 마왕-다크 루시어스" 이외의 "다크 루시어스" 몬스터 1장을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다크 루시어스의 서포트 카드.
1번 효과는 다크 루시어스 공통 효과. 없는 것보다는 낫다.
2번 효과는 다크 루시어스의 이름과 효과를 카피하고, 공수를 올리는 효과.
문제는 LV6의 효과가 워낙 괴랄한지라 카피를 해도 레벨업을 못 한다...

3번 효과는 제외되지만 않으면 다크 루시어스 몬스터를 어디서든 특수 소환하는 효과.

901 이름 없음 (uhsDXtcPPw)

2022-03-15 (FIRE!) 09:36:03

그냥 다크 루시어스 LV6의 효과를 에라타하는 것만이 살 길이다.(진지)

902 이름 없음 (q0gBUbayhA)

2022-03-15 (FIRE!) 09:46:27

사실 다크 루시어스는 레벨 8도 에라타해야 한다(진실

903 이름 없음 (q0gBUbayhA)

2022-03-15 (FIRE!) 09:48:38

왜 굳이 제외존에서는 효과 무효화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재정을 낸 거야...
뭐 왕궁의 철벽이랑 같이 쓰라는 건지 뭔지

904 이름 없음 (uhsDXtcPPw)

2022-03-15 (FIRE!) 09:58:08

레벨 몬스터의 소환 제한.

<통상 소환 불가>

사일런트 스워드맨
-스탠바이 페이즈 / 직접 공격 후 다음 자신 턴 스탠바이 페이즈에 레벨업.

사일런트 매지션
-마력 카운터 5개가 쌓인 다음 자신 턴 스탠바이 페이즈에 레벨업.

호루스의 흑염룡
-전투 파괴한 엔드 페이즈에 레벨업.

암드 드래곤
-스탠바이 페이즈 / 전투 파괴한 엔드 페이즈에 레벨업.


<통상 소환 가능>

암흑의 미믹
-스탠바이 페이즈에 레벨업

미스틱 스워드맨
-전투 파괴한 엔드 페이즈에 레벨업.

얼티미트 인섹트.
-스탠바이 페이즈에 레벨업.

얼루어 퀸
-자체 효과로 몬스터를 장착한 상태에서 스탠바이 페이즈에 레벨업.

다크 루시어스
-전투 파괴한 다음 턴 스탠바이 페이즈 / 레벨 업 후 효과로 무효화한 다음 턴 스탠바이 페이즈에 레벨업.

905 이름 없음 (uhsDXtcPPw)

2022-03-15 (FIRE!) 10:03:21

미스틱 스워드맨은 일반 소환을 못하고 세트만 할 수 있는 디메리트도 있고...

얼루어 퀸과 다크 루시어스는 같은 팩 출신인 것도 그렇고, 코나미가 실험적으로 만든 케이스가 아닐까 싶다.

906 이름 없음 (uhsDXtcPPw)

2022-03-15 (FIRE!) 10:08:06

일단 사일런트 시리즈는 주인공 카드이니만큼 예외로 친다.
그래도 "다음 자신 턴 스탠바이 페이즈"가 아니라 "엔드 페이즈로 에라타"해줬으면 좋겠네. 너무 느려.

907 이름 없음 (uhsDXtcPPw)

2022-03-15 (FIRE!) 19:37:03

레벨 팰리스(가칭)

[필드 마법]

①: 자신 필드의 "LV"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은 500 올린다.
②: 이 카드가 필드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 필드의 "LV" 몬스터가 발동하는 효과는, 서로의 메인 페이즈에도 발동할 수 있는 효과가 된다.
③: 자신 필드에 "LV" 몬스터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



레벨 몬스터 지원 효과. 우선 ②의 효과를 메인으로 잡아서, 일부 카드는 소환한 즉시 바꿔먹기가 가능해졌다. 상대 턴에 잘 소환하면 바로 최종 진화체를 뽑을 수 있다.

908 이름 없음 (u8glmjBRDI)

2022-03-15 (FIRE!) 23:27:32

대재앙파괴수 데스트로이어
제한 1
레벨 11 / 어둠 속성 / 악마족 / 공격력 ? / 수비력 ?
효과 몬스터
①: 이 카드는 상대 필드의 몬스터를 전부 릴리스하고, 패에서 상대 필드에 공격 표시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의 공격력은, 릴리스한 몬스터의 수X700이 된다.
②: 상대 필드에 "파괴수"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공격 표시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③: "파괴수" 몬스터는 자신 필드에 1장밖에 앞면 표시로 존재할 수 없다.
④: 1턴에 1번, 자신 필드 위의 괴수 카운터를 임의의 수만큼 제거하는것으로 발동한다. 상대 필드의 카드를 제거한 수만큼 고르고 파괴한다.

909 이름 없음 (u8glmjBRDI)

2022-03-15 (FIRE!) 23:29:32

모티브는 고지라 시리즈의 데스트로이아
4번 효과는 옥시전 디스트로이어 레이를 모티브로 만들어졌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강해진다는 모티브는 파괴수에 너무 맞지 않아 먹은 몬스터만큼 공격력 강화로 하였다.

그냥 제한 1로 만들어보고 싶었다. 더 흉악하게 만들 아이디어가 있다면 추천.

910 이름 없음 (79VYEkyzyE)

2022-03-16 (水) 12:45:56

붉은 눈 시리즈는 연구하면 연구할수록 코나미가 작정하고 조졌다는 느낌밖에 들지 않는 테마다.

일단 "전설의 흑석". 왜 튜너가 아닌 거지?
"붉은 눈"도 아니라 일소권을 쓰는 경우가 많은데, 그냥 튜너까지 붙여서 "조화의 패" 코스트로 쓰게 했으면 좋았잖아.


그리고 융합 몬스터들.
괜한 이름붙일 것 없이, 붉은 눈의 흑인룡처럼

"붉은 눈의 악마룡"(악마룡 블랙 데몬즈 드래곤),
"붉은 눈의 유성룡"(유성룡 블랙 메테오 드래곤)


으로 하면 되잖아.

소재도 "붉은 눈의 흑룡"+(소재 몬스터)로 통일하던가.
"데몬" 몬스터로 하던가, 레벨 6 악마족 몬스터로 하던가...이상한 제약만 달아놓고는...

...아니, 반대로 악마룡과 유성룡이 망해서 흑인룡을 저렇게 디자인한 건가?

911 이름 없음 (79VYEkyzyE)

2022-03-16 (水) 12:50:47

진짜로 잘못 만든 카드라고 하면 당연히 붉은 눈의 비룡.
바람 속성이 뭐야, 바람 속성이! 엔드 페이즈라는 제약은 또 뭐고! 심지어 통상 소환 불가?! 장난 하냐?!

912 이름 없음 (7I.VQuTIMU)

2022-03-16 (水) 14:55:31

>>911 비룡은 뭐 GX 시절 카드니 뭐 그렇다 쳐도 악마룡은 진짜 융합 소재가 얼탱이가 없습디다
레벨 6 악마족 까지만 했어도 이미 붉은 눈에서 충분히 어려운데
레벨 6 악마족 일반 몬스터?? 붉은 눈만으로 뭐 어떻게 뽑으라는 건데...
설마 "아 ㅋㅋ 흉뢰황 필드에 내놓고 걔로 붉눈융합 하라고 ㅋㅋ" 같은 생각으로 이래 내놓은 건가?

913 이름 없음 (Hzf72ssQ56)

2022-03-16 (水) 19:33:23

코인 퓨전
일반 마법
①: 자신의 패 / 필드에서 코인 토스를 실행하는 효과를 가지는 융합 몬스터 카드에 기재된 융합 소재 몬스터를 묘지로 보내고, 그 융합 몬스터 1장을 엑스트라 덱에서 융합 소환한다. 이 카드의 발동시에 코인 토스를 1회 실행해, 그 결과에 따라 이하의 효과를 그 때의 효과에 넣을 수 있다.
●앞면: 자신의 덱의 몬스터 또는 상대 필드의 몬스터도 1장까지 융합 소재로 할 수 있다.
●뒷면: 자신 / 상대 묘지의 몬스터 및 제외되어 있는 서로의 몬스터도 주인의 덱으로 되돌리고 융합 소재로 할 수 있다.

코인 토스를 하는 융합 몬스터를 지원하는 카드.
현재 코인 토스를 하는 융합 몬스터는 개틀링 드래곤, 시간의 마도사, 카오스 네오스 셋뿐인데 카오스 네오스는 콘택트 융합으로만 뽑을 수 있으니 실질적으로는 저 둘 전용이다.

914 이름 없음 (pLutJK0tTw)

2022-03-16 (水) 20:20:45

개인적으로 붉은 눈 중에서 가장 어이없는 카드는 붉은 눈의 유룡이야. 효과가

①: 이 카드가 전투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레벨 7 이하의 "붉은 눈"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하고, 묘지의 이 카드를 공격력 300 올리는 장착 카드로 취급하여, 그 몬스터에 장착할 수 있다.
②: 몬스터에 장착되어 있는 이 카드가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 / 묘지에서, 드래곤족 / 레벨 1 몬스터 1장을 고르고 패에 넣는다.

인데 왜 "전투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때에야? 묘지로 보내졌을 때는 둘째 쳐도 전투 또는 "상대의 효과"로 파괴되어 여야 하는 거 아니야? 나였으면 최소한의 매너로 "레벨 7 이하의"는 뺐어. 그럼 붉은 눈의 암흑 메탈 드래곤도 소환할 수 있거든.

915 이름 없음 (Hzf72ssQ56)

2022-03-16 (水) 20:50:58

하다못해 "붉은 눈" 카드의 효과로 묘지로 보내지거나 또는 "붉은 눈" 카드의 효과를 발동하기 위해 묘지로 보내지는 게 발동 조건이었으면 어땠을까요
붉은 눈은 인사이트라던가 이것저것 덱덤핑 수단 있고

916 이름 없음 (79VYEkyzyE)

2022-03-16 (水) 21:57:40

>>914 심지어 유룡의 2번째 효과의 경우, 재정이 상당히 골때립니다.
언뜻 텍스트를 보면 장착 카드 상태에서 묘지로 보내지기만 하면 되는 것 같지만, 장착 몬스터가 릴리스된다던가, 파괴되어 함께 묘지로 가면 효과가 발동하지 않아요. 장착 몬스터가 묘지로 간 시점에서 장착 카드로 취급하지 않기 때문에...

917 이름 없음 (79VYEkyzyE)

2022-03-16 (水) 22:03:35

여담으로 붉은 눈의 유룡은 사실 "베이비 드래곤"의 리메이크라고...레벨과 스텟도 모두 같고.

918 이름 없음 (79VYEkyzyE)

2022-03-16 (水) 23:43:58

붉은 눈의 아흑룡

★7 / 어둠(暗) / 드래곤족

ATK: 2400
DEF: 20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자신의 패 / 필드에서 "붉은 눈"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한 경우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이 카드의 카드명은, 필드 / 묘지에 존재하는 한 "붉은 눈의 흑룡"으로 취급한다.
②: 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었을 경우, "붉은 눈의 아흑룡" 이외의 자신 묘지의 레벨 7 이하의 "붉은 눈"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특수 소환한다.


조정해본 아흑룡.
우선 소환의 턴 제약을 지워서 아흑룡을 소환하고 그 아흑룡을 릴리스해서 또 소환한다는 뻘짓이 가능해졌다.
1번 효과는 아백룡에 달려있던 원본 취급 효과. 흑인룡의 융합 소재나 흑염탄 효과 발동에 이용할 수 있다.
2번 효과는 원본 소환시 공격력을 2배로 하는 추가 효과를 지운 대신, 자신이 파괴해도 발동 가능하도록 했다.


제약을 줄인 대신, 효과도 심심하게 바꿨다. 이 정도면 그럭저럭 활용도가 오른 편이 아닐까.

919 이름 없음 (79VYEkyzyE)

2022-03-16 (水) 23:53:18

붉은 눈 번

[일반 함정]

"붉은 눈 번"은 1턴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의 "붉은 눈"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파괴하고, 양쪽의 플레이어는 그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만큼의 데미지를 받는다.


단순명쾌하고 강력한 카드. 유성룡(붉은 눈 융합)+흑염탄과 합치면 번뎀으로 원턴 킬도 노려볼 수 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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