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242659> 유희왕 오리카 만들기. :: 1001

방계 덱 지원을 빌고 있는 참치

2020-10-10 12:00:12 - 2022-03-25 21:09:50

0 방계 덱 지원을 빌고 있는 참치 (bIkt49ldwY)

2020-10-10 (파란날) 12:00:12

각자 이런 지원이 나왔으면 좋겠다 싶은 유희왕 오리카를 만들자.

-사기 효과는 금지.
-이름이나 효과에 대한 그럴듯한 유래가 있다면 더욱 좋다.

747 이름 없음 (mxf..xlMGs)

2022-02-01 (FIRE!) 12:43:31

베놈 스왐프

[필드 마법]

①: 자신 / 상대의 엔드 페이즈에 발동한다. "베놈" 몬스터 이외의 필드의 모든 앞면 표시 몬스터에 베놈 카운터를 1개 놓는다.
②: 필드의 몬스터의 공격력은 그 몬스터의 베놈 카운터의 수×500 내리고, 0이 되었을 경우 그 몬스터를 파괴한다.


현대식으로 정리한 베놈 스왐프의 텍스트.

748 이름 없음 (mxf..xlMGs)

2022-02-01 (FIRE!) 12:57:38

프로페서 베놈

★4 / 어둠(暗) / 파충류족

ATK: 1900
DEF: ()

[효과 몬스터]

①: 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때, 필드의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에 베놈 카운터를 1개 놓는다.
②: 이 카드가 전투 또는 상대 효과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한다. 상대 필드의 모든 앞면 표시 몬스터에 베놈 카운터를 1개 놓는다.

미완.

749 이름 없음 (mxf..xlMGs)

2022-02-01 (FIRE!) 16:02:07

베놈의 선도자 서(Sir) 코브라

★4 / 어둠(暗) / 파충류족

ATK: 1500
DEF: 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자신 필드의 모든 "베놈" 몬스터의 공격력은 필드의 베놈 카운터의 수×300 올린다.
②: 자신의 덱에서 파충류족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에 베놈 카운터를 1개 놓는다.
③: 이 카드가 전투로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독사왕 베노미논" "독사신 베노미너거" 또는 "베놈의 선도자 서 코브라" 이외의 "베놈"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이름의 유래는 선도자(프로펫)+서(Sir)= 프로페서. 즉 프로페서 코브라의 말장난.
뭔가 효과가 조잡하다...괜찮은 효과를 좀 추천해주시오...

750 이름 없음 (iwYoFAlJ2o)

2022-02-02 (水) 10:51:32

앱솔루트 베놈

[속공 마법]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패에서 "독사신 베노미논" 1장을 고르고 특수 소환한다. 그 후, 덱에서 "사신강림" 1장을 고르고 자신 필드에 세트할 수 있다.
②: 자신 필드의 "독사왕 베노미논"이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때,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독사신 베노미너거" 1장을, "사신강림"에 의한 특수 소환으로 취급하여 패 / 묘지에서 특수 소환한다.



베놈의 샘

[지속 마법]

①: 이 카드의 발동 시의 효과 처리로서, 자신의 덱에서 "베놈 스왐프" 1장을 고르고 발동한다.
②: 1턴에 1번,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에 베놈 카운터를 1개 놓는다.
③: 1턴에 1번, 자신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베놈" 카드가 파괴될 경우, 대신 필드의 베놈 카운터 1개를 제거할 수 있다.



베놈의 선도자 서(Sir) 코브라

★4 / 어둠(暗) / 파충류족

ATK: 1500
DEF: 0

[효과 몬스터]

①: 자신 필드의 "베놈"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은 필드의 베놈 카운터의 수×300 올린다.
②: 1턴에 1번,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에 베놈 카운터를 1개 놓는다.
③: 1턴에 1번,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 필드의 베놈 카운터를 3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효과를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완성-!

751 이름 없음 (iwYoFAlJ2o)

2022-02-02 (水) 10:59:28

우선 "앱솔루트 베놈"은 독사신의 필살기 카드로, 독사신의 소환을 서포트한다.

1번 효과는 쉽고 간단한 패 특소. 그 후 덱에서 소환 트리거인 사신강림까지 세트할 수 있다.
2번 효과는 베노미논이 전투로 파괴될 경우에도 독사신을 소환 가능한 효과. 패/덱이 아닌 패/묘지에서 소환하며, 독사왕이 "묘지로 보내져야" 하므로 제외나 바운스에는 약하다.


"베놈의 샘"은 그냥 사신강림 서치 효과를 뺐다.


"베놈의 선도자 서 코브라"는 베놈 몬스터 서포트 및 상대의 효과를 견제한다.

1번 효과는 베놈 몬스터에게 부족한 타점을 채워주는 효과. 베놈 카운터가 1개만 있어도 실질적인 공격력 차이는 800 이 된다.
2번 효과는 평범한 베놈 카운터 놓기.
3번 효과는 베놈 카운터 3개를 제거하여 마/함/몬스터의 효과를 무효로 하고 파괴하는 효과. 일단 자신의 카드도 가능하기는 하다.

752 이름 없음 (iwYoFAlJ2o)

2022-02-02 (水) 12:18:36

융합 관련 효과를 가진 어둠 속성 파충류족 펜듈럼 몬스터...일단 한 쌍으로 만드는 게 좋으려나.

753 이름 없음 (aYPbVBAWIg)

2022-02-03 (거의 끝나감) 22:03:33

융합 차원의 최종보스답게 타 차원에서 뽀려온 킹그렘린이나 지박신 코카라이아, 뱀신 게 등을 사용하는 유리도 재미있을 것 같다.

754 이름 없음 (lZHC1dzycg)

2022-02-05 (파란날) 19:51:05

의식 펜듈럼을 만들고 싶은데 아이디어가 안 떠오르네...

755 이름 없음 (FvEeek.MqE)

2022-02-06 (내일 월요일) 10:12:40

암흑의 성이나 암흑 마계의 패왕 같은 초창기 막장 스텟 몬스터들을 좀 에라타해줬으면 좋겠다...
그놈의 30% 업이 문제였지...

일단 메탈 가디언은 50으로 떨어지니까 버리고(...)

30% 업이니까 대충 코믹스 원작 수치에서 각각 300~600 씩 깎으면 될 것 같은데.


756 이름 없음 (evMauAncCI)

2022-02-06 (내일 월요일) 13:30:48

이건 어때? 30%로 하되 10~30이 나오면 0으로 40~60은 50으로 70~90은 100으로 하는 거야.

757 이름 없음 (dF/1aY/EAg)

2022-02-06 (내일 월요일) 15:28:14

엘리멘틀 히어로 코멧 네오스

★9 / 빛(光) / 전사족

ATK: 3000
DEF: 2500

[융합/효과 몬스터]

"엘리멘틀 히어로 네오스" + "네오 스페이시언 글로모스" + "네오 스페이시언 에어 허밍버드"
자신 필드의 상기의 카드를 덱으로 되돌렸을 경우에만,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융합"은 필요로 하지 않는다.).
①: 이 카드가 엑스트라 덱에서의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한다. 이번 턴, 상대는 다른 카드를 발동할 수 없다.
이 효과의 발동에, 상대는 다른 카드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②: 이 카드는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③: 엔드 페이즈에 발동한다. 이 카드를 엑스트라 덱으로 되돌리고, 상대에게 1500 데미지를 준다.

758 이름 없음 (ryRGBOQVCg)

2022-02-08 (FIRE!) 11:50:36

"네오 스페이시언"도 "네오스" 카드군으로 취급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가뜩이나 약해빠진 덱인데 코쿤 같은 의미불명의 카드 말고 재정이나 좀 잘 내주지...

759 이름 없음 (ryRGBOQVCg)

2022-02-08 (FIRE!) 12:12:39

네오스의 콘택트 융합체는,

불 - 플레어 스캐럽
물 - 아쿠아 돌핀
땅 - 그랜드 몰
바람 - 에어 허밍버드
빛 - 글로모스
어둠 - 블랙 팬서

에서, 트리플 융합체는

"불과 땅"="마그마"
"물과 바람"="폭풍(스톰)"
"빛과 어둠"="혼돈(카오스)"

이렇게 깔끔한 조합이 나온 상태인데...여기에 OCG 오리지널로 "성운(네뷸라)"이 나와버렸다.
즉, 코나미가 미칠 경우 이론상 가능한 트리플 콘택트 융합체의 수가

6!÷{(6-2)!2!} = 30÷2 = 15(...)

이니, 전부 발매할 경우 쿼트러플이나 일반 융합체를 때려치우고 오직 트리플 융합체만으로 엑덱이 정확히 가득 차게 된다.


760 이름 없음 (ryRGBOQVCg)

2022-02-08 (FIRE!) 13:11:35

엘리멘틀 히어로 트윈클 네오스

★8 / 빛(光) / 전사족

ATK: 2800
DEF: 2300

[융합 / 효과]

자신 필드의 상기의 카드를 덱으로 되돌렸을 경우에만,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융합"은 필요로 하지 않는다)

①: 1턴에 1번, 상대 필드의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파괴한다. 이 효과를 발동하는 턴에, 이 카드는 직접 공격할 수 없다.
②: 1턴에 1번, 카드의 종류(몬스터 / 마법 / 함정)를 선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덱의 맨 위의 카드를 넘겨, 선언한 종류의 카드였을 경우 패에 넣는다. 다를 경우, 그 카드를 덱으로 되돌린다.



트윈클 모스와 네오스의 융합체. 타 융합체에 비해 훨씬 쓸모있게 변했다.
1번 효과는 상대 필드의 카드 1장 파괴. 직접 공격이 불가능하다는 디메리트를 빼면, 뒷면 표시라도 파괴 가능하도록 상향되었고, 도박성 효과도 없다.
2번 효과는 도박성 효과와 트윈클 모스의 드로우 효과를 계승한 효과. 다만 SPYRAL마냥 카드 종류를 맞추면 패에 넣는 형태로 상향되었다.

761 이름 없음 (ZSSCc3GpdQ)

2022-02-08 (FIRE!) 13:30:14

미친 척 하고 5장 콘택트 융합은 어때?

762 이름 없음 (ryRGBOQVCg)

2022-02-08 (FIRE!) 15:43:44

>>761 솔직히 그쯤되면 5장이나 6장이나 의미있어? 라는 느낌인지라...

763 이름 없음 (ryRGBOQVCg)

2022-02-08 (FIRE!) 15:46:17

나중에 코나미가 새로운 콘택트 융합체를 만든다면, 아무리 그래도 15장을 전부 구현할 수는 없을 테니 "네오스페이시언" n장을 소재로 콘택트 융합하고, 소재로 한 카드명 내지는 속성에 따라 효과를 얻지 않을까?

764 이름 없음 (E/z7r0CUcA)

2022-02-09 (水) 16:33:18

만다리나의 충혹마
★4 / 땅(地)  / 곤충족
만다리나의 충혹마의 ②번 효과는 1턴에 1번만 사용할 수 있다.
① 이 카드와 패의 발동 조건을 만족시키고 있는 "홀" 일반 함정 카드 또는 "함정 속으로" 일반 함정 카드 1장을 패에서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이 효과는, 묘지로 보낸 함정 카드 발동시의 효과와 같아진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② 이 카드는 묘지의 "충혹마" 카드 또는 일반 함정 카드를 2장 제외하는 것으로 패 또는 묘지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효과로 소환된 카드가 필드 위를 벗어났을 경우, 제외된다.
③: 이 카드는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홀" 일반 함정 카드 및 "함정 속으로" 일반 함정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오늘 충혹마 돌리다 후공에서 일소권만 방해되면 gg쳐야되는 상황을 3연속으로 만나서 어떻게든 후공에서 전개 한번만 더 할수 있는걸 목표로 하는 카드
1번 충혹마 전용 패트랩으로 묘지를 쌓고 2번 효과로 특소하는 컨셉으로다가.

765 이름 없음 (E/z7r0CUcA)

2022-02-09 (水) 17:33:19

뭐야 효과 공 1800 수 1000 어디갔어요

766 이름 없음 (QkuKIfQhjY)

2022-02-13 (내일 월요일) 10:22:35

방계() ()

LINK-1 / () / ()

ATK: 800

[링크 / 효과]

"방계" 몬스터 1장

①: 이 카드의 카드명은 필드 / 묘지에 존재하는 한 "방계윤 비쟘"으로 취급한다.
②: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에 방계 카운터를 1개 놓는다. 방계 카운터가 놓여진 몬스터는 공격할 수 없으며, 효과는 무효화된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

767 이름 없음 (QkuKIfQhjY)

2022-02-13 (내일 월요일) 12:39:55

효과랑 소재는 완성되었는데, 종족 / 속성이 문제로군...

768 이름 없음 (QkuKIfQhjY)

2022-02-13 (내일 월요일) 13:32:24

아예 기계족으로 하고 공격력을 500 으로 낮춰서 비쟘 3장을 전개하는 용도로 쓰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은데.

769 이름 없음 (QkuKIfQhjY)

2022-02-13 (내일 월요일) 16:33:46

암흑방계기 다크 저거너트

☆1 / 어둠(暗) / 기계족

ATK: 0
DEF: 0

[엑시즈 / 효과]

레벨 1 몬스터×2

①: 이 카드의 공격력은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의 수×1000 올린다.
②: 1턴에 1번,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턴 종료시까지, 자신 필드의 "방계" 몬스터는 전투 /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③: 1턴에 1번,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패 / 묘지의 "방계" 카드 1장을 이 카드 아래에 겹치고 엑시즈 소재로 한다.




방계()

LINK-1 / 어둠(暗) / 기계족

ATK: 800

[링크 / 효과]

"방계" 몬스터 1장

①: 이 카드의 카드명은 필드 / 묘지에 존재하는 한 "방계윤 비잠"으로 취급한다.
②: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에 방계 카운터를 1개 놓는다. 방계 카운터가 놓여진 몬스터는 공격할 수 없으며, 효과는 무효화된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770 이름 없음 (ngWZ2QxYrU)

2022-02-14 (모두 수고..) 14:18:49

()방계윤 비쟘 아바타

LINK-1 / 어둠(暗) / 악마족

ATK: 800

[링크 / 효과]

"방계" 몬스터 1장

①: 이 카드의 카드명은 필드 / 묘지에 존재하는 한 "방계윤 비잠"으로 취급한다.
②: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에 방계 카운터를 1개 놓는다. 방계 카운터가 놓여진 몬스터는 공격할 수 없으며, 효과는 무효화된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모티브는 비슈누의 화신을 가리키는 "아바타".
"희망황 호프"와 "희망황 호프 레이" 같은 관계인데...저 앞부분에 간단한 이명을 붙여주고 싶은데 뭐가 좋을지 모르겠다.

771 이름 없음 (5omu6wJmDo)

2022-02-15 (FIRE!) 15:14:34

화신방계윤 비잠 다샤바타라 같은 이름은 어떨까요
(다샤바타라: 비슈누의 주요 화신 = 아바타 10명)

772 이름 없음 (doez1EZ4bI)

2022-02-16 (水) 10:33:55

>>771 일단 "아바타"가 "다샤바타라"에서 따오기는 했습니다.

다만 방계는 인도 신화 속 이름을 살짝 비트는 작명법을 가지고 있어서...

가네샤 - 다크 "가넥스"
아그니 - 발칸 "드라그니"
간디바 - 버스터 "간다일"

...가만, 그러고보니 다크 가넥스는 "다크"가 들어가는 주제에 땅 속성이네...?
무슨 다크 루시어스인가?

773 이름 없음 (doez1EZ4bI)

2022-02-16 (水) 14:18:45

비슈누의 다샤바타라를 모티브로 하는 카드군..나쁘지 않을지도.

마쯔야(물고기) - 어류족
쿠르마(거북이) - 물족
바라하(멧돼지) - 야수족
나라심하(사자인간) - 야수전사족
바마나(난쟁이) -
파라슈라마(도끼맨) -
크리슈나(소년 and 자간나타) -
붓다(승려) -
칼키(기사) -

774 이름 없음 (doez1EZ4bI)

2022-02-16 (水) 14:25:37

크리슈나는 자간나타(저거너트)에서 따와서 "전차"(기계족)로 하자.

붓다는 승려니까 전통에 따라 마법사족. 그러면 바마나와 칼키가 문제인가...

775 이름 없음 (doez1EZ4bI)

2022-02-16 (水) 14:30:12

일단 크리슈나/저거너트는 엑시즈 몬스터로.

...아, 왜 가장 중요한 라마를 빼먹은 거지.

776 이름 없음 (doez1EZ4bI)

2022-02-16 (水) 14:39:02

라마찬드라 / 파라슈라마 / 칼키 이 셋은 전사족으로 놓고, 원본인 비슈누까지 해서 메인 덱을 채우면 되려나...?

777 이름 없음 (8rFzmMnGV2)

2022-02-16 (水) 21:55:00

성기사 로빈
☆4 / 빛(光) / 전사족

ATK: 800
DEF: 800
[일반]
①: 이 카드가 필드 위에서 벗어났을 때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의 발동에 대해 상대는 카드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②: 상대 필드의 몬스터 카드 한장을 릴리즈하고 발동한다. 자신은 릴리즈한 몬스터의 공격력만큼의 수치의 라이프 포인트를 회복한다.
③: 상대 필드의 마법/함정 카드 한장을 대상으로 발동한다. 그 카드를 자신 필드 위에 세트한다.

담대하고 용맹한 로빈 경, 카멜롯부터 기마 행차하셨네.

778 이름 없음 (QrPgyYAi4g)

2022-02-17 (거의 끝나감) 23:31:47

전갈단 철수

[일반 함정]

①: 자신 필드의 "돈 잘우그" 또는 "전갈" 몬스터를 임의의 수만큼 패로 되돌리고, 패로 되돌린 수만큼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를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파괴한다.



전갈 - 사랑의 비극

[일반 마법]

①: 자신 필드에 "돈 잘우그"가 존재할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에서 "전갈"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전갈-가시의 미네"를 특수 소환했을 경우, 추가로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고르고 파괴할 수 있다.



무난하게 조정한 미 OCG화된 전갈 카드들.
전갈단 철수는 전부가 아닌 임의의 수만큼 되돌리고, 그 수만큼 상대 몬스터를 파괴하는 효과.
사랑의 비극은 릴리스하여 전체 파괴 대신, 아무 전갈을 특소하고, 미네가 소환되면 대상 비지정으로 1장을 파괴하는 효과.

779 이름 없음 (AEi2jth5V.)

2022-02-18 (불탄다..!) 10:59:39

전갈-사랑의 비극

[속공 마법]

①: 자신 필드에 "돈 잘우그"가 존재할 경우, 자신의 패 / 필드의 "전갈"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고르고 파괴한다. 이 효과로 "전갈-가시의 미네"를 묘지로 보냈을 경우, 대신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를 전부 파괴할 수 있다.


조정. 특소 대신 패 / 필드의 전갈 몬스터를 소재로 상대의 앞면 표시 몬스터를 파괴하는 효과.
속공 마법이 되었으므로 새크리파이스 이스케이프 용도로도 사용 가능.

780 이름 없음 (AEi2jth5V.)

2022-02-18 (불탄다..!) 11:43:57

전갈-()의 돈 잘우그

LINK-2 / 어둠(暗) / 전사족

ATK: 1500

[링크 / 효과]

①: 이 카드명은 필드 / 묘지에 존재하는 한 "돈 잘우그"로 취급한다.
②: ()

781 이름 없음 (AEi2jth5V.)

2022-02-18 (불탄다..!) 11:44:27

판드랄 스태그헬름처럼 선택형 효과를 둘 다 사용하게 해주는 카드가 있던가...?

782 이름 없음 (DdW4QG2sc2)

2022-02-18 (불탄다..!) 14:18:23

>>781 세리온즈 크로스가 있긴 합니다

783 이름 없음 (EcYerVyR6E)

2022-02-19 (파란날) 08:59:13

>>782

①: 자신 필드에 "세리온즈" 몬스터가 존재하고, 상대가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했을 때,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묘지에 "무진기관 아르길로 시스템"이 존재할 경우, 양쪽을 선택할 수 있다.
●그 효과를 무효로 한다.
●그 몬스터를 제외한다.


이런 느낌인가...그러면 "삼전의 재"처럼 3개 이상일 경우는 어떤 텍스트를 적용하려나.

784 이름 없음 (EcYerVyR6E)

2022-02-19 (파란날) 10:24:26

전갈-()의 돈 잘우그

LINK-2 / 어둠(暗) / 전사족

ATK: 1400

[링크 / 효과]

몬스터 2장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명은 필드 / 묘지에 존재하는 한 "돈 잘우그"로 취급한다.
②: 이 카드가 링크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패에서 "돈 잘우그" 또는 "전갈"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③: 이 카드가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의 패를 무작위로 1장 고르고 묘지로 보낸다. 턴 종료시까지, 이 효과로 묘지로 보낸 카드 및 그 카드와 원래의 카드명이 같은 카드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돈 잘우그의 링크 버전 리메이크 카드.
전갈의 효과보다는

785 이름 없음 (cELUTyOpnk)

2022-02-20 (내일 월요일) 09:48:53

연금가마-카오스 디스틸

[지속 마법]

①: 이 카드의 발동 시의 효과 처리로서, 자신의 패 / 덱에서 "황금의 호문클루스" 1장을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마법 & 함정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의 묘지로 보내지는 카드는 묘지로는 가지 않고 제외된다.
③: 앞면 표시의 이 카드가 필드에서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매크로 코스모스" 1장을 고르고 자신 필드에 세트한다. 이 효과로 세트한 카드는 세트한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연금가마-카오스 디스틸의 OCG화.
묘지로 보내지면 "매크로 코스모스"를 세트하는 효과와, 원작의 "백의 과정-알베도"의 효과를 추가했다.

786 이름 없음 (cELUTyOpnk)

2022-02-20 (내일 월요일) 10:00:34

연금수-철의 샐러맨드라

★3 / 불(炎) / 암석족

ATK: 500
DEF: 5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으며, 이 카드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연금가마-카오스 디스틸"이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연금수-동의 우로보로스

★3 / 빛(光) / 암석족

ATK: 500
DEF: 500

[특수 소환 / 효과]

①: 자신 필드에 "연금가마-카오스 디스틸"이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연금수-납의 레온

★3 / 땅(地) / 암석족

ATK: 500
DEF: 5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으며, 이 카드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연금가마-카오스 디스틸"이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연금수-수은의 에케네이스

★3 / 물(水) / 암석족

ATK: 500
DEF: 5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으며, 이 카드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연금가마-카오스 디스틸"이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연금수-주석의 아에토스

★3 / 바람(風) / 암석족

ATK: 500
DEF: 5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으며, 이 카드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연금가마-카오스 디스틸"이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연금수-은의 문페이스

★3 / 어둠(暗) / 암석족

ATK: 500
DEF: 5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으며, 이 카드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연금가마-카오스 디스틸"이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일단 정리 완료.

787 이름 없음 (cELUTyOpnk)

2022-02-20 (내일 월요일) 10:11:56

연금가마-카오스 디스틸

[지속 마법]

이 카드명의 ①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의 발동 시의 효과 처리로서, 자신의 패 / 덱에서 "황금의 호문클루스" 1장을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마법 & 함정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의 묘지로 보내지는 카드는 묘지로는 가지 않고 제외된다.
③: 이 카드를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매크로 코스모스" 1장을 고르고 자신 필드에 세트한다.


3번 효과를 자신이 직접 발동할 수 있는 것으로 변경.

788 이름 없음 (cELUTyOpnk)

2022-02-20 (내일 월요일) 10:17:19

연금수는 6종이나 되는데 효과가 똑같단 말이지...

아예 하나로 합쳐버릴까...?

789 이름 없음 (seav/TR9vA)

2022-02-20 (내일 월요일) 11:26:37

>>788 고유 효과 부여는 어떨까요

790 이름 없음 (seav/TR9vA)

2022-02-20 (내일 월요일) 11:28:37

각 연금수별로 소환하기 위한 특수한 카드가 있었으니 그거랑 거기에 대응하는 연금수들에게 일맥상통하는 고유 효과 부여한다던가
(연금수는 궁극변이체 곤충 여왕처럼 카드 효과로만 특소 가능하게 제약을 걸고)

791 이름 없음 (cELUTyOpnk)

2022-02-20 (내일 월요일) 11:54:51

>>790 뭐, 그게 가장 이상적이기는 합니다만...고유 효과를 뭘로 할지가 가장 큰 문제죠.

792 이름 없음 (cELUTyOpnk)

2022-02-20 (내일 월요일) 12:33:01

바람-바운스
물-핸드 데스
화염-번 데미지
땅-특수 소환
빛-제외
어둠-드로우

로 맞출까.

793 이름 없음 (cELUTyOpnk)

2022-02-20 (내일 월요일) 12:46:42

연금수-철의 샐러맨드라

★3 / 불(炎) / 암석족

ATK: 500
DEF: 5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으며, 이 카드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연금가마-카오스 디스틸"이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③: 이 카드가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에게 자신 필드의 "연금수" 몬스터의 수×300 데미지를 준다.


연금수-동의 우로보로스

★3 / 빛(光) / 암석족

ATK: 500
DEF: 500

[특수 소환 / 효과]

①: 자신 필드에 "연금가마-카오스 디스틸"이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③: 이 카드가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제외되어 있는 자신의 "연금수"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연금수-납의 레온

★3 / 땅(地) / 암석족

ATK: 500
DEF: 5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으며, 이 카드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연금가마-카오스 디스틸"이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③: 이 카드가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묘지에서 "연금수" 몬스터 1장을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연금수-수은의 에케네이스

★3 / 물(水) / 암석족

ATK: 500
DEF: 5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으며, 이 카드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연금가마-카오스 디스틸"이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③: 이 카드가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연금수-주석의 아에토스

★3 / 바람(風) / 암석족

ATK: 500
DEF: 5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으며, 이 카드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연금가마-카오스 디스틸"이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③: 이 카드가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패로 되돌린다.


연금수-은의 문페이스

★3 / 어둠(暗) / 암석족

ATK: 500
DEF: 5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으며, 이 카드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연금가마-카오스 디스틸"이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③: 이 카드가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은 덱에서 1장 드로우한다.

794 이름 없음 (cELUTyOpnk)

2022-02-20 (내일 월요일) 12:48:25

일단 간단하게 만들어본 6종류. 번, 핸드데스, 바운스, 드로우, 소생, 제외 리크루트 등 여러 효과를 탑재했다.

795 이름 없음 (cELUTyOpnk)

2022-02-20 (내일 월요일) 14:09:55

연금수 ()

★8 / 어둠(暗) / 암석족

ATK: 3000
DEF: 30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으며, 이 카드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묘지에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고, 자신 필드에 "연금가마-카오스 디스틸"이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의 속성은 바람 / 물 / 화염 / 땅 으로도 취급한다.
③: 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그 직접 공격으로 상대에게 주는 전투 데미지는 절반이 된다.


연금수 6종류를 전부 합친 카드.

796 이름 없음 (.R85xeThf2)

2022-02-20 (내일 월요일) 23:11:12

건 스틸러
[일반 함정]
내 필드에 카드가 존재하지 않고 "역전의 여신" 또는 "눈부신 역전의 여신" 카드가 묘지에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몬스터의 공격 선언 시, 공격을 선언한 몬스터의 공격력이 자신의 라이프 포인트보다 높을 경우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 위에서 몬스터 카드 한장을 골라 컨트롤을 얻는다. 이 효과에 대해서 상대는 몬스터/마법/함정 카드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너 때문에 레어 카드에 흠집이 났잖아!

797 이름 없음 (tJZ4LqejxM)

2022-02-21 (모두 수고..) 19:14:31

초마도용기사-붉은 눈의 드라군

★8 / 어둠(暗) / 마법사족

ATK: 3000
DEF: 2500

[융합 / 효과]

"블랙 매지션"+"붉은 눈의 흑룡" 또는 드래곤족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의 ②③의 효과는 1턴에 1번, 어느 쪽이든 1개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는 효과의 대상이 되지 않으며,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골라 파괴하고, 그 원래 공격력만큼의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③: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 패를 1장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발동을 무효로 하여 파괴하고, 턴 종료시까지 이 카드의 공격력을 1000 올린다.


에라타를 예상해본 드라군.

1턴 동안에는 2번과 3번의 효과 중 1개만 사용할 수 있고, 3번 효과에 의한 타점 상승이 영구가 아닌 턴 종료시까지.
2번의 불카사우르스같은 효과도 소재 상관없이 1턴에 1번으로 제한.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