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이 카드가 융합 소환에 성공했을 때,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파괴하고, 파괴한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만큼의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②: 이 카드가 전투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의 패를 확인하고, 그 중에서 몬스터 1장을 골라 자신의 패에 넣는다.
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2장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상대가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 마력 카운터를 2개 제거하고 자신이 데미지를 받지 않은 턴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로 되돌리고 이 턴 동안, 자신 카드는 상대가 발동한 그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①: 필드에 특정한 속성을 가진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는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바람: 이 카드의 공격으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는 1번만 더 이어서 공격할 수 있다. ●물: 이 카드의 컨트롤을 변경할 수 없다. ●화염: 이 카드의 공격력은 500 올린다. ●땅: 이 카드가 전투로 파괴한 효과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②: 필드에 존재하는 몬스터의 속성이 4종류 이상일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공격력 1500 이하의 빛 / 어둠 속성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고대의 카드군인 "엘리멘트" 시리즈의 효과를 부여하는 필드 마법. 4속성을 커버할 수 있는 덱에 유용하기는 할 것이다.
이 카드는 룰상 화염 속성으로도 취급한다.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자신 묘지에서 마법사족 1장과 악마족 3장과 야수족 1장과 언데드족 2장과 천사족 1장을 제외했을 경우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의 ③④ 효과의 발동과 효과는 무효화되지 않는다. ①: 이 카드는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릴리스할 수 없고, 융합 / 싱크로 / 엑시즈 / 링크 소환의 소재로 할 수 없으며, 전투 /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으며, 자신 또는 상대가 마법 카드를 발동할 때마다, 이 카드에 마력 카운터를 1개 놓는다. ②: 자신 / 상대 턴에 1번, 이 카드의 마력 카운터를 4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턴, 이 카드는 다른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③: 1턴에 1번,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고르고, 그 공격력만큼의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상대 필드의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고르고, 주인의 패로 되돌린다. ④: 이 카드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스탭 개시시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고르고 묘지로 보낸다. ⑤: 앞면 표시의 이 카드가 상대에 의해 필드에서 벗어났을 경우에 묘지의 화염 속성 / 식물족 몬스터 8장을 제외하고 발동한다. 이 카드를 패 / 묘지 / 덱 / 제외 존에서 특수 소환하고,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 상대가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했을 때에 발동한다. 코인 토스를 1회 실행한다. 앞면인 경우, 그 효과를 무효로 하고, 묘지로 보낸다. ● 상대가 몬스터를 일반 소환 / 반전 소환 / 특수 소환할 시기에 발동한다. 코인 토스를 1회 실행한다. 앞면인 경우, 그 소환을 무효로 하고, 묘지로 보낸다. ● 상대 몬스터의 공격 선언시에 발동한다. 코인 토스를 1회 실행한다. 앞면인 경우, 그 공격을 무효로 하고, 묘지로 보낸다.
대체 망령과 저 종족들이 무슨 관련이 있을까 싶지만 노골적으로 어떤 캐릭터를 컨셉으로 만든 카드야. 실전성은 당연히 0이고 원래 이런 카드 안 만드는데 백신 맞고 와서 그런지 머리가 띵해서 만듦.
수비력 밑에 [특수 소환 / 효과] 천사족 1장 → 천사족 2장 그러고 보니 한명을 빼먹었네. 마법사족 1장과 악마족 3장과 야수족 1장과 언데드족 2장과 천사족 2장을 덤핑할 수 있는 덱 따위 있을 리가 없고 천마신 노레라스를 소환하는 게 더 쉬워. 인잭터 엑사비틀에 아티팩트 듀란달이라는 연계도 청천벽력에 GB헌터 사용하는 게 더 쉬워보이니 말 다 했지.
①: 자신 묘지의 빛 속성과 어둠 속성 몬스터의 수가 같을 경우에, 그 중에서 한쪽의 속성을 모두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에 성공한 턴, 이 카드는 공격할 수 없다.
②: 이 카드의 ①의 효과로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특수 소환하기 위해 제외한 몬스터의 속성에 따라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빛: 1턴에 1번,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제외한다. ●어둠: 1턴에 1번,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의 패를 무작위로 1장 고르고, 다음 상대의 엔드 페이즈까지 뒷면 표시로 제외한다.
일러스트는 잘 뽑은 주제에 성능은 답이 없는 카오스 솔저의 리메이크인 소암이 이랬다면 어떨까 생각해보았다.
일단 빛 속성으로도 취급하는 효과를 삭제하고, 상대 필드의 몬스터만 제외할 수 있도록 너프했다. 대신 각 효과를 매턴 1번씩 발동할 수 있게 되었고, 배틀 페이즈 실행 불가라는 황당한 제약도 정규 소환에 성공한 턴에 공격 불가로 완화되었다.
①: 덱에서 "쌍천권의 웅비" "쌍천각의 홍곡" 중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이 카드는 엔드 페이즈까지, 묘지로 보낸 몬스터와 같은 이름의 카드로 취급한다. ②: 자신 필드의 "쌍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파괴하고, 자신의 패 / 필드에서 "쌍천" 융합 몬스터 카드에 기재된 융합 소재 몬스터를 묘지로 보내고, 그 융합 몬스터 1장을 엑스트라 덱에서 융합 소환한다. ③: ()
의외로 플레이하는 맛은 있는데 성능이 애매한 쌍천의 서포트 카드 제작중... 1번 효과로 웅비와 홍곡을 베낀 후 특소+융합하는 콤보.
①: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에 "쌍천혼 토큰"(전사족 / 빛 / 레벨 2 / 공 0 / 수 0) 2장을 특수 소환한다. ②: 이 카드가 묘지에 존재할 경우, 자신 묘지의 "쌍천" 융합 몬스터 1장을 덱으로 되돌리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에 넣는다.
①: "쌍천" 효과 몬스터만을 소재로서 융합 소환에 성공한 이 카드는 상대 효과의 대상이 되지 않으며,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 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에 "쌍천혼 토큰"(전사족 / 빛 / 레벨 2 / 공 0 / 수 0) 1장을 특수 소환한다. ③:
①: "쌍천" 효과 몬스터만을 소재로서 융합 소환한 이 카드는 상대 효과의 대상이 되지 않으며, 상대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 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에 "쌍천혼 토큰"(전사족 / 빛 / 레벨 2 / 공 0 / 수 0) 1장을 특수 소환한다. ③: 이 카드가 상대 턴에 전투 / 효과로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 / 엑스트라 덱 / 묘지에서 "쌍천" 몬스터 1장을 고르고 특수 소환한다.
①: 자신 필드의 "쌍천" 몬스터의 공격력은 자신 필드의 "쌍천" 융합 몬스터의 수×300 올린다. ②: 자신 필드에 "쌍천" 융합 몬스터가 존재하는 한, 자신 필드에 세트된 카드는 효과의 대상이 되지 않으며,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③: 자신 필드에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공격 표시 몬스터의 수만큼, 자신 필드에 "쌍천혼 토큰"(전사족 / 빛 / 레벨 2 / 공 0 / 수 0)을 특수 소환한다. 이 토큰은 릴리스할 수 없다.
①: 자신 필드의 "쌍천" 몬스터의 공격력은 자신 필드의 "쌍천" 융합 몬스터의 수×300 올린다. ②: 자신 필드에 "쌍천" 융합 몬스터가 존재하는 한, 자신 필드에 세트된 카드는 효과의 대상이 되지 않으며,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③: 자신 필드에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몬스터의 수만큼, 자신 필드에 "쌍천혼 토큰"(전사족 / 빛 / 레벨 2 / 공 0 / 수 0)을 특수 소환한다. 이 토큰은 릴리스할 수 없고 엔드 페이즈에 파괴된다.
①: 이 카드는 필드 / 묘지에 존재하는 한 카드명을 "몽크 파이터"로 취급한다. ②: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 중 1장을 패에 넣는다. ③: 이 카드의 공격으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는 1번만 더 이어서 공격할 수 있다.
()
[일반 함정]
이 카드명의 ①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자신 / 상대의 메인 페이즈 및 배틀 페이즈에, 덱에서 "몽크 파이터" 의 카드명이 기재된 일반 / 속공 마법 카드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이 효과는, 그 마법 카드 발동시의 효과와 같아진다
()
[속공 마법]
①: 자신 필드에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 / 묘지에서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 중 1장을 골라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그 후, 덱에서 "몽크 파이터"의 카드명이 기재된 함정 카드 1장을 고르고 자신 필드에 세트할 수 있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자신 필드의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 중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전설의 검은띠" 1장을 고르고, 대상 몬스터에게 장착한다.
①: 자신 / 상대의 메인 페이즈 및 배틀 페이즈에, 덱에서 "몽크 파이터" 의 카드명이 기재된 일반 / 속공 마법 카드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이 효과는, 그 마법 카드 발동시의 효과와 같아진다.
전설의 재림
[속공 마법]
①: 자신 필드에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에서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 중 1장을 골라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그 후, 덱에서 "전설의 재림" 이외의 "몽크 파이터"의 카드명이 기재된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고르고 자신 필드에 세트할 수 있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자신 필드의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 중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전설의 검은띠" 1장을 고르고, 대상 몬스터에게 장착한다.
①: 자신 / 상대의 메인 페이즈 및 배틀 페이즈에, 덱에서 "몽크 파이터" 의 카드명이 기재된 일반 / 속공 마법 카드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이 효과는, 그 마법 카드 발동시의 효과와 같아진다.
②: 이 카드가 마법 & 함정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 필드의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는 상대 마법 / 함정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전설의 재림
[속공 마법]
①: 자신 필드에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에서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 중 1장을 골라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그 후, 덱에서 "전설의 재림" 이외의 "몽크 파이터"의 카드명이 기재된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고르고 자신 필드에 세트할 수 있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자신 필드의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 중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전설의 검은띠" 1장을 고르고, 대상 몬스터에게 장착한다. 그 후, 대상 몬스터의 공격력은 1000 올린다.
①: 자신 필드에 "C"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제외되어 있는 자신의 "C" 몬스터를 5장까지 선택하고 묘지로 되돌리고, 묘지로 되돌린 카드의 수만큼, 상대의 덱 위에서 카드를 묘지로 보낸다. 자신 필드에 "C" 싱크로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추가로 묘지로 보내진 카드의 수×300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덱 파괴+번 데미지를 동시에 노리는 카드. 체인 드래곤이 존재하는 상태에서 5장을 회수했을 경우 5장 덱 파괴+1500 데미지라는 준수한 피해를 줄 수 있다. 이론적으로는 속공 마법 발동+체인 드래곤의 효과 발동+2번째 속공 마법 발동+체인 드래곤의 공격으로 최대 13장+3000 데미지+a가 된다.
①: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이 카드를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장착 카드로 취급하고 그 몬스터에 장착한다. ②: 장착 몬스터는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으며, 표시 형식을 변경할 수 없다. ③: 몬스터에 장착되어 있는 이 카드가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한다. 장착 몬스터의 레벨의 수만큼, 그 컨트롤러는 덱 위에서 카드를 묘지로 보낸다.
덱 파괴용 카드 2탄. 급할 경우 자신의 몬스터를 수비벽으로 삼을 수도 있고, 상대의 고레벨 몬스터에 장착하여, 상대가 해피의 깃털 같은 전체 제거형 마함을 쓰지 못하게 할 수도 있다. 엑시즈 몬스터에는 의미가 없지만, 반대로 자신의 엑시즈 몬스터에게 표시 형식 변경 내성+전투 파괴 내성을 준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①: 자신 / 상대의 엔드 페이즈에 발동한다. 양쪽 플레이어는 서로의 필드에 놓인 베놈 카운터의 수×300 데미지를 받는다. ②: 1턴에 1번,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파충류족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대상 몬스터에 베놈 카운터를 1개 놓는다. "베놈" 몬스터를 묘지로 보냈을 경우, 추가로 필드의 몬스터 1장을 선택하여 베놈 카운터를 1개 놓을 수 있다. ③: 필드의 베놈 카운터를 3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덱 / 묘지에서 "사신강림" 1장을 고르고 자신 필드에 세트한다.
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으며, 이 카드를 발동하는 턴, 자신은 "베놈" 몬스터밖에 일반 소환 / 반전 소환 / 특수 소환할 수 없다. ①: 패 / 덱에서 "베놈" 일반 몬스터를 3장까지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패에서 몬스터를 특수 소환했을 경우, 추가로 덱에서 "베놈" 몬스터 또는 "베놈 피리" 이외의 "베놈" 몬스터가 기재되어 있는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패에 넣을 수 있다. ②: 자신 묘지에서 이 카드와 "베놈" 일반 몬스터 3장을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독사"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이 효과의 발동 후, 턴 종료시까지 자신은 "독사" 몬스터를 릴리스 없이 일반 소환할 수 있다.
하나 만들어봤어. 피리로 코브라를 춤추게 하는 것에서 모티브를 따왔어. 물론 실제로 피리 소리에 반응해서 코브라가 춤추는 것은 아니라던데... 베놈 코브라가 덱에 3장 들어가는 것을 원했기 때문에 파워 카드로 만들었어. 레스큐 래빗이 그러했듯 두 세장째의 베놈 피리는 아무것도 아닌 카드므로 주의!
이 카드명의 ①의 효과는 듀얼 중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으며, 이 카드를 발동하는 턴, 자신은 "베놈" 몬스터밖에 일반 소환 / 반전 소환 / 특수 소환할 수 없다. ①: 패 / 덱에서 "베놈" 일반 몬스터를 3장까지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패에서 몬스터를 특수 소환했을 경우, 추가로 덱에서 "사신강림" 또는 "베놈" 몬스터가 기재되어 있는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패에 넣을 수 있다. ②: 자신 묘지에서 이 카드와 "베놈" 일반 몬스터 3장을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독사"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이 효과의 발동 후, 자신은 "독사" 몬스터를 1번만 릴리스 없이 일반 소환할 수 있다. 이 효과는 이 카드가 묘지로 보내진 턴에는 발동할 수 없다.
어차피 한 장만 쓸 카드에 듀얼 중 제약을 걸고 베놈 몬스터 대신 사신강림을 서치 범위에 둠으로써 독사신 베노미너거와 이어지게 조정!
레기온 개더링
[일반 함정]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어느 쪽이든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베놈" 몬스터가 전투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베놈" 효과 몬스터를 3장 특수 소환한다(같은 레벨의 몬스터는 1장까지).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는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고, "베놈" 몬스터 이외의 몬스터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이 효과의 발동 후, 다음 턴의 종료시까지 자신은 "베놈" 몬스터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몬스터 전부에 베놈 카운터를 1개 놓는다.
동료가 쓰러지면 베놈 몬스터를 3장 특수 소환하는 단순한 카드. 수동적이고 느리지만 시조룡 와이암과 비슷한 내성을 부여하는 점이 특기할 만하다. 붉은 눈의 유룡이 별로인 거지 이 정도는 되어야...
검투수 안다바타에 (희망편) 레벨 8 / 어둠 속성 / 파충류족 / 공격력 1000 / 수비력 2800 융합 / 효과 몬스터 "검투수 세크톨" + 검투수 몬스터 × 2 자신 필드의 상기의 카드를 덱으로 되돌렸을 경우에만,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융합"은 필요로 하지 않는다). ①: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덱 / 엑스트라 덱에서 레벨 7 이하의 "검투수" 몬스터 1장을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는 전투를 실행한 턴 종료시에 덱으로 되돌아간다. ②: 1턴에 1번, 자신의 "검투수" 몬스터가 주인의 덱 / 엑스트라 덱으로 되돌아갔을 경우에 자신 필드의 "검투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자신 필드의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은, 그 되돌아간 몬스터의 각각의 수치만큼 올린다. ③: 이 카드가 전투를 실행한 배틀 페이즈 종료시에 이 카드를 주인의 엑스트라 덱으로 되돌리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검투수" 몬스터 2장을 특수 소환한다.
>>708의 소암 개조처럼 앜파산 검투수 오리카인 안다바타에의 개조판. 변경사항은 다음과 같다. -명칭지정 융합 소재는 아우구스톨인데 외모는 세크톨인 부조리를 해소하기 위해 명칭지정 소재를 세크톨로 변경(그에 따라 종족도 파충류족으로 변경) -레벨 7 이하만 특소인 대신 덱특소도 가능. 대신 때리면 좋건싫건 복귀해야 함 -트리플 콘택트 융합체 주제에 더럽게 낮은 공격력을 커버해줄 타점 상승 효과 복구.
①: 이 카드의 발동 시의 효과 처리로서, 자신의 덱에서 "베놈 스왐프" 1장을 고르고 발동한다. ②: 1턴에 1번,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에 베놈 카운터를 1개 놓는다. ③: 필드의 베놈 카운터를 3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 / 묘지에서 "사신강림" 1장을 고르고 자신 필드에 세트한다. ④: 1턴에 1번, 자신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베놈" 카드가 파괴될 경우, 대신 필드의 베놈 카운터 1개를 제거할 수 있다.
해냈다...한 장만으로 베놈 카드군 지원을 해냈어...!
1번 효과는 베놈 카드군의 밥줄인 베놈 스왐프를 발동하는 효과. 우라라도 당하지 않는다. 2번 효과는 아무 몬스터 1장에나 베놈 카운터를 놓는 효과. 자신 몬스터에도 놓을 수 있다. 3번 효과는 "사신강림"을 세트하는 효과. 우라라 면역은 말할 것도 없고, 묘지 재활용도 가능하지만 카운터를 3개나 제거하는 것이 흠. 4번 효과는 "베놈" 카드의 파괴를 막는 효과. 주로 베놈 스왐프의 보호로 쓰일 것이다.
카드명 제약이 없으므로 3장을 발동해놓고 한 번에 베놈 카운터를 3개씩 놓는다던가 하는 짓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