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242659> 유희왕 오리카 만들기. :: 1001

방계 덱 지원을 빌고 있는 참치

2020-10-10 12:00:12 - 2022-03-25 21:09:50

0 방계 덱 지원을 빌고 있는 참치 (bIkt49ldwY)

2020-10-10 (파란날) 12:00:12

각자 이런 지원이 나왔으면 좋겠다 싶은 유희왕 오리카를 만들자.

-사기 효과는 금지.
-이름이나 효과에 대한 그럴듯한 유래가 있다면 더욱 좋다.

798 이름 없음 (4u0RLOlyEc)

2022-02-22 (FIRE!) 07:08:29

로스트리아 - 앵커쉘린느

☆4 / 땅(地) / 기계족

ATK: 1200
DEF: 1950

[엑시즈 / 효과]

이 카드는 자신 필드 위의 레벨 4 땅속성 곤충족/식물족 1장
또는 "로스트리아" 라고 이름붙은 엑시즈 몬스터 위에 겹쳐서
엑스트라덱에서 엑시즈 소환으로 취급해 특수소환할 수 있다.

이 방법으로는 1턴에 1번만 이 카드를 특수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명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1턴에 1번, 엑시즈 소재를 하나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 위의 몬스터 1장을 고르고, 상대는 다음중 하나를 선택한다.
●: 그 몬스터의 공격력/수비력은 필드 위의 "로스트리아" 한장당 500 포인트 감소한다.
●: 그 몬스터의 컨트롤을 엔드페이드시까지 상대에게 넘긴다.

②:이 카드가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서로의 패/묘지에서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되었을 경우 그것을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또한 그것이 식물족/곤충족 몬스터였을 경우 추가로 그 몬스터를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로 할 수 있다.
이 효과의 발동 및 처리는 이 카드가 엑시즈 소재로
"로스트리아" 엑시즈 몬스터가 존재할때만 할 수 있다.

③: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인 "로스트리아" 엑시즈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필드 위의 몬스터 1장을 뒷면 수비표시로 한다.
그후 덱에서 일반함정 카드 1장을 패로 넣을 수 있다.
이 효과는 상대턴에도 발동할 수 있으며
이 효과의 대상이 된 카드는 표시형식을 변경할 수 없다.

799 이름 없음 (4u0RLOlyEc)

2022-02-22 (FIRE!) 07:18:11

로스트리아 - 캐노로그

☆4 / 땅(地) / 기계족

ATK: 1700
DEF: 1100

[엑시즈 / 효과]

이 카드는 자신 필드 위의 레벨 4 땅속성 곤충족/식물족 1장
또는 "로스트리아" 라고 이름붙은 엑시즈 몬스터 위에 겹쳐서
엑스트라덱에서 엑시즈 소환으로 취급해 특수소환할 수 있다.

이 방법으로는 1턴에 1번만 이 카드를 특수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명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1턴에 1번, 엑시즈 소재를 하나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 위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고르고, 파괴한다.
그 후 상대는 카드를 1장 드로우 한다.

②:이 카드가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서로 통상 드로우 외의 효과로 카드를 패에 넣었을 경우
그 카드를 공개하고 500 포인트의 데미지를 받는다.
이 효과의 발동 및 처리는 이 카드가 엑시즈 소재로
"로스트리아" 엑시즈 몬스터가 존재할때만 할 수 있다.

③: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인 "로스트리아" 엑시즈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은 1장을 드로우 한 후 패에서 카드 1장을 묘지로 보낸다.
묘지로 보낸 카드가 일반 함정이라면 1장 더 드로우할 수 있다.

800 이름 없음 (4u0RLOlyEc)

2022-02-22 (FIRE!) 07:34:17

로스트리아 - 픽서케이브

☆5 / 땅(地) / 기계족

ATK: 2000
DEF: 2250

[엑시즈 / 효과]

이 카드는 자신 필드 위의 "로스트리아" 라고 이름붙은
원래 카드명이 다른 엑시즈 몬스터 2장 위에 겹쳐서
엑스트라덱에서 엑시즈 소환으로 취급해 특수소환할 수 있다.

이 방법으로는 1턴에 1번만 이 카드를 특수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명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1턴에 1번, 엑시즈 소재를 하나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묘지에서 땅속성 식물족/곤충족 몬스터 1장을 고르고 특수소환한다.
그후 상대는 묘지에서 몬스터 1장을 고르고 특수소환할 수 있다.

②:이 카드가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서로 덱에서 몬스터를 특수소환했을 경우
그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되고 뒷면수비표시가 된다.
이 효과를 받은 카드는 표시형식을 변경할 수 없다.
이 효과의 발동 및 처리는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로
"로스트리아" 엑시즈 몬스터가 존재할때만 할 수 있다.

③: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인 "로스트리아" 엑시즈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그 카드를 특수소환할 수 있다.
그후 덱/패/묘지에서 땅속성 몬스터 1장을 엑시즈 소재로 한다.
이 효과를 발동한 턴, 자신은 "로스트리아" 이외의
엑시즈 몬스터를 엑시즈 소환하거나 특수소환할 수 없다.
또한 이 효과로 특수소환된 몬스터는 상대의 턴 스탠바이 페이즈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지고 자신은 LP를 1000 회복한다.

801 이름 없음 (4u0RLOlyEc)

2022-02-22 (FIRE!) 07:50:12

로스트리아 - 디텍크리피빗

☆4 / 땅(地) / 기계족

ATK: 1700
DEF: 1100

[엑시즈 / 효과]

이 카드는 자신 필드 위의 레벨 4 땅속성 곤충족/식물족 1장
또는 "로스트리아" 라고 이름붙은 엑시즈 몬스터 위에 겹쳐서
엑스트라덱에서 엑시즈 소환으로 취급해 특수소환할 수 있다.

이 방법으로는 1턴에 1번만 이 카드를 특수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명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1턴에 1번, 엑시즈 소재를 하나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서로의 패를 모두 묘지로 보내고 상대는 최소 1장부터
최대 5장 까지 드로우한다. 그후 자신도 그 매수만큼 드로우한다.
이 효과는 상대의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②:이 카드가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서로의 묘지로 보내지는 카드는 모두 제외된다.
이 카드가 필드에서 벗어났을 경우 그 카드들을 덱으로 되돌린다.
이 효과의 발동 및 처리는 이 카드가 엑시즈 소재로
"로스트리아" 엑시즈 몬스터가 존재할때만 할 수 있다.

③: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인 "로스트리아" 엑시즈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함정 카드 1장을 묘지로 보낸다.
그 카드가 일반 함정일 경우 덱에서 레벨 4 이하의
땅속성 곤충족/식물족 몬스터 1장을 패레 넣거나 특수소환한다.

802 이름 없음 (4u0RLOlyEc)

2022-02-22 (FIRE!) 08:07:48

로스트리아 덱 설명.


로스트리아 엑시즈 몬스터 와 로스트리아 일반 함정

그리고 로스트리안 메인덱 몬스터를 중심으로 굴러가는 덱입니다.


기본적으로 "상대를 이기는 덱" 이라기 보다는

"상대를 빡치게하는 덱" 또는 "상대를 견제하는 덱" 을 중심으로

상대의 덱에 따라 제일 맞으면 기분이 더러운 효과를 골라 때릴 수 있습니다.

803 이름 없음 (4u0RLOlyEc)

2022-02-22 (FIRE!) 08:11:48

설정상 로스트리아는


먼 과거 무시무시한 기술력을 지닌 나라가

그 기술력을 앞세워 세계를 지배하려 들었다.

하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그 나라는 멸망하고

그 나라에 대한 전설은 헛소문으로 남게되었다.


그러나, 어느 한 숲에서 그 전설의 단서.

무시무시한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기계가 발견되었다.

이후 그곳에 몰려드는 사람들의 앞에 나타난것은

스스로를 숲의 주민이라고 자칭하는 소녀들.

그런 소녀들을 무시하고 전설을 파헤치려는 이들을

소녀들은 로스트 테크놀로지를 이용해 징벌한다.



라는 스토리를 지니고 있습니다.

804 이름 없음 (r8u/jgyrQQ)

2022-02-23 (水) 09:41:44

()

★1 / 어둠(暗) / 드래곤족

ATK:
DEF:

[효과 몬스터]

①: () 특수 소환한다.
②: () 자신 묘지의 레벨 1의 드래곤족 / 어둠 속성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패에 넣는다.


원래는 "아기 흑룡" "전설의 흑석" "블랙 메탈 드래곤" 등, "붉은 눈" 관련이지만 "붉은 눈"이 아닌 카드를 지원하는 목적으로 만든 카드.

805 이름 없음 (7pqbnG051c)

2022-02-24 (거의 끝나감) 13:32:12

듀어라이즈 로드-골드나이트 라는 카드를 발견했다.


【효과 텍스트에 "듀얼 몬스터"라고 쓰여진】이라는 특이한 텍스트가 눈에 띄는데, 추후 듀얼이나 스피릿 같은 카테고리 서포트 마함들을 서치할 때는 아마 저게 표준이 되지 않을까 싶다.

806 이름 없음 (Gq9LMsORfg)

2022-02-24 (거의 끝나감) 18:23:29

>>805 경우에 따라서는 D히어로나 검투수, 비크로이드의 서포트 카드처럼 카드명이 다 따로 노는 카드들을 엮을 수단도 될 수 있고요

807 이름 없음 (7pqbnG051c)

2022-02-24 (거의 끝나감) 21:53:21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카드군을 표기할 때와 몬스터의 이름을 표기할 때의 표시를 다르게 하면 헷갈릴 일이 적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가령 카드명/토큰명은 기존에 쓰던대로 ""을 사용하고,
ex) "용사 토큰" , "블랙 매지션" 등등

카드군을 표시할 때는 "" 대신 『』이나 [] 등을 쓴다거나. 아니면 기존 표기에 추가로 []를 붙여서 카드명인지 카드군 표시인지 구분하기 쉽게 하던가.

ex) ["블랙 매지션" 몬스터]

808 이름 없음 (7pqbnG051c)

2022-02-24 (거의 끝나감) 23:55:41

절대빙벽

[필드 마법]

①: 이 카드가 필드 존에 존재하는 한, 필드의 아이스 카운터가 놓여진 몬스터는 공격할 수 없으며, 표시 형식을 변경할 수도 없다.
②: 1턴에 1번,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가 상대 몬스터의 공격 대상이 되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각각의 몬스터를 수비 표시로 하고, 아이스 카운터를 1개 놓는다.
③: 1턴에 1번,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고르고 아이스 카운터를 1개 놓는다.
④: 필드의 이 카드가 파괴될 경우, 대신 필드의 아이스 카운터를 2개 제거할 수 있다.


코믹스 아스카가 사용한 "절대빙벽"+"아이스 블록"(일반 함정)+"블리자드 커튼".

1번 효과는 아이스 카운터 계열의 공통 효과. 없는 것보다는 낫다.
2번 효과는 아이스 블록(공격 몬스터 수비 표시. 다음 엔드페이즈까지 표시 형식 변경 불가)과 블리자드 커튼(공격 대상 몬스터 수비 표시, 파괴될 경우 공격 몬스터에게 아이스 카운터)을 합친 효과. 자신 몬스터도 얼어버린다는 단점이 있다.
3번 효과는 평범하게 아이스 카운터를 놓는 효과.
4번 효과는 파괴 내성. 턴 제약이 없으므로 아이스 카운터가 존재하는 한, 여러 번 버틸 수 있다.

809 이름 없음 (cR4dK3MQYc)

2022-02-25 (불탄다..!) 11:21:30

헤일 사이버

★4 / 땅(地) / 전사족

ATK: 1300
DEF: 1500

[효과 몬스터]

①: ()
②: ()
③: ()


코믹스 아스카가 사용한 사이버 몬스터. 일단 공격해오는 몬스터의 공격력을 300 내리는 효과가 있는데...

810 이름 없음 (cR4dK3MQYc)

2022-02-25 (불탄다..!) 11:49:14

프리마의 빛

[속공 마법]

①: 자신 필드의 전사족 또는 천사족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에서 "사이버" 전사족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빛 속성 몬스터를 특수 소환했을 경우, 추가로 상대 필드의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고르고 파괴할 수 있다.



GX 아스카가 사용한 프리마 전용 소환 마법. + 미 OCG화 속공 마법 "알레그로 툴"을 합쳤다.

["사이버" 전사족] 이라는 분류를 통해, 블레이드 스케이터를 제외한 나머지 사이버 걸들을 묶었다.
뜬금없이 어둠 / 전사족인 "마도 기가 사이버"가 엮이기는 했지만, 크게 방해되지도 않고.

참고로 현 시점 빛 속성 "사이버" 전사족은 "사이버 프리마" 1장뿐이다.

811 이름 없음 (cR4dK3MQYc)

2022-02-25 (불탄다..!) 12:19:21

퓨전 프리징

[일반 함정]

①: 필드의 융합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융합 몬스터를 주인의 엑스트라 덱으로 되돌린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에 아이스 카운터를 1개 놓는다. 아이스 카운터가 놓여진 몬스터는 공격할 수 없으며, 표시 형식을 변경할 수도 없다.


융합 해제에 가까웠던 원작 효과를 그냥 평범한 바운스 효과로 변경했다.
자신이 소재 조달용으로 못 쓰는 대신, 상대에게도 어드밴티지를 주지 않는다.

2번 효과는 아이스 카운터 놓기. 효과 발동에 실패했을 경우 얻어맞지 않을 보험이다.

812 이름 없음 (cR4dK3MQYc)

2022-02-25 (불탄다..!) 12:48:41

헤일 사이버

★4 / 땅(地) / 전사족

ATK: 1300
DEF: 1500

[효과 몬스터]

①: 상대 몬스터의 직접 공격 선언 시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하고, 그 공격을 무효로 한다.
②: 이 카드가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계산 시에 발동할 수 있다. 그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은 턴 종료시까지, 자신 필드의 "사이버" 전사족 몬스터의 수×300 내린다.


코믹스 아스카가 사용한 사이버 몬스터. 적당히 상향해보았다.
1번 효과는 직공을 당하면 패에서 특수 소환하고 공격을 무효로 하는 효과. 도블 파세와 연계하여 상대를 엿먹일 수 있다.
2번 효과는 원작의 공격력 300 다운을 상향한 효과. 엑덱까지 전부 채워질 경우 이론상 1800 까지 내릴 수 있지만, 본인의 능력치가 워낙 처참한 게 문제. 공격력을 낮추고 자폭한 후 다른 고타점 몬스터로 치울 수는 있을 것이다.

813 이름 없음 (ynNH29HKYQ)

2022-02-25 (불탄다..!) 13:28:15

붉은 눈의 화염의 검사
Red-Eyes Flame Swordsman
레벨 4 / 어둠 속성 / 전사족 / 공격력 1800 / 수비력 16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고,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의 "붉은 눈" 몬스터 또는 효과 텍스트에 "붉은 눈"이라고 쓰여 있는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패 / 필드의 이 카드를 장착 카드 취급으로 그 몬스터에 장착한다.
②: 이 카드 이외의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의 공격력을 600의 배수만큼 내리고, 그 몬스터의 공격력은 이 효과에 의해 이 카드의 공격력이 내려간 만큼 올린다.
③: 이 카드를 장착한 몬스터는 공격력이 600 오르고,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를 얻는다.

붉은 눈의 로켓 전사
Red-Eyes Rocket Warrior
레벨 4 / 어둠 속성 / 전사족 / 공격력 1500 / 수비력 13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고,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의 "붉은 눈" 몬스터 또는 효과 텍스트에 "붉은 눈"이라고 쓰여 있는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패 / 필드의 이 카드를 장착 카드 취급으로 그 몬스터에 장착한다.
②: 이 카드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스텝 개시시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는 그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고, 그 전투로 인해 발생하는 서로에게의 전투 데미지는 0이 된다. 그 후, 그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은 이 카드의 공격력만큼 내린다.
③: 이 카드를 장착한 몬스터는 공격력이 600 오르고,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를 얻는다.

붉은 눈의 전사족 폭을 확장하기 위해 만든 카드들.

814 이름 없음 (cR4dK3MQYc)

2022-02-25 (불탄다..!) 14:25:09

콜드 타이거

★4 / 물(水) / 야수족

ATK: 1900
DEF: 11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의 ①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패를 1장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에 "얼음 기둥 토큰"(물족 / 물 속성 / 레벨 1 / 공 0 / 수 0)" 2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토큰은 어드밴스 소환 또는 물 속성 몬스터의 효과 발동을 위해서만 릴리스할 수 있다.



"혹한의 고드름"의 효과를 얻은 콜드 타이거. 마찬가지로 코믹스 카드다.
하급 전투원으로도 나쁘지 않은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다. 크리스탈 걸을 코스트로 보내고, 아이스 블리자드 마스터를 특수 소환한 후, 묘지에 있는 크리스탈 걸을 살려낸다던가 하는 식으로 운용할 수 있을 듯.

815 이름 없음 (cR4dK3MQYc)

2022-02-25 (불탄다..!) 14:31:09

어디 보자, 코믹스에서 남은 카드가...

-몬스터 카드

아이스 돌
눈사람맨

-마법 카드

절대군주의 관
커튼 오브 헤일
아이스 돌 미러
순간빙결
영혼을 불어넣는 조각가



여기에 원작 쪽 화이트 아스카도 있고...

816 이름 없음 (.0hl09kAgo)

2022-02-26 (파란날) 23:37:22

본딩 ()

[필드 마법]

①: 이 카드가 필드 존에 존재하는 한, ()
②: 덱에서 "본딩" ()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③: ()


워터 드래곤 지원 카드...

817 이름 없음 (NoO3Adn2bg)

2022-02-27 (내일 월요일) 12:54:00

워터 드래곤-스파클링

★8 / 물(水) / 해룡족

ATK: 2800
DEF: 26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본딩" 마법 / 함정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이 카드는, 패 / 묘지에 존재하는 한, "워터 드래곤"으로 취급한다.
②: ()
③: 이 카드가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필드의 몬스터를 전부 파괴한다.


모티브는 "탄산수"...이기는 한데, 적당한 효과가 떠오르지 않는다.

818 이름 없음 (kRMtt5foBw)

2022-03-01 (FIRE!) 20:19:42

고구마(퍼미션) 대응이라던지

819 이름 없음 (9/oUjpUDiA)

2022-03-02 (水) 09:19:19

본딩 ()

[지속 마법]

①: ()
②: 이 카드가 마법 & 함정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이 "본딩" 마법 / 함정 카드의 효과를 발동하기 위해 몬스터를 릴리스할 경우, 덱의 몬스터도 1장까지 릴리스할 수 있다.
③: ()

820 이름 없음 (XBBuTdjwkc)

2022-03-02 (水) 09:29:53

유사-덱융합은 좋지만
본딩-DHO만 릴리스가 아니라 덱으로 되돌리기 때문에 그 부분은 따로 케어가 필요할 것 같네요

821 이름 없음 (qhs8KpOvjU)

2022-03-03 (거의 끝나감) 08:25:50

>>820 그게 가장 큰 문제...(먼산)

822 이름 없음 (4WT9NGigWM)

2022-03-03 (거의 끝나감) 08:50:10

데스티니 히어로 드래곤즈 엔드 가이
Destiny HERO - Dragon Ender
레벨 10 / 어둠 속성 / 전사족 / 공격력 3000 / 수비력 3000
융합 / 효과 몬스터
통상 소환할 수 없는 "히어로" 몬스터 × 2장
이 카드는 상기의 카드를 소재로 한 융합 소환으로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다.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1턴에 1번, 어느 쪽이든 1개밖에 사용할 수 없고, 이 카드가 "데스티니 히어로" 몬스터만을 소재로 융합 소환되어 있을 경우, 이 효과의 발동에 대해 상대는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융합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의 LP를 절반으로 한다.
②: 자신 / 상대 턴에 발동할 수 있다. 필드의 카드 1장을 고르고, 그 카드를 공격력 1900 올리는 장착 카드로 취급하여 이 카드에 장착한다.(최대 1장까지) 이 효과로 장착한 카드가 몬스터였을 경우, 추가로 그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만큼의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③: 이 카드가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이 카드가 장착하고 있는 카드와 원래 종류(몬스터 / 마법 / 함정)가 같은 상대 필드의 카드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좀 약빨고 만들어본 드라군 D 엔드 리메이크.
드라군 본인보다는 융합 소재들의 능력을 계승했단 느낌.
1번: 도그마 가이의 LP 타노스.
2번: 블루-D의 장착 + 드라군의 번뎀 효과.
3번: 블루-D의 무효화.

823 이름 없음 (4WT9NGigWM)

2022-03-03 (거의 끝나감) 08:54:15

적어놓고 보니깐 너무 강하다...
디드라군 이상으로 강해...
퓨데가 금지 아닌 상태에서 저거 나왔으면 도그마 + 블루-D + 퓨데 + 베르테만 용병으로 끌려갔을지도

824 이름 없음 (qhs8KpOvjU)

2022-03-03 (거의 끝나감) 10:13:11

()

[지속 마법]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의 발동시의 효과 처리로서, 덱에서 "하이드로게돈" "옥시게돈" "듀테리온" 중 1장을 패에 넣을 수 있다.
②: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패의 "본딩"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상대 턴 종료시까지 공개한다. 이 효과로 계속해서 공개하고 있는 동안, 그 카드에 카드명이 쓰여진 자신의 몬스터는 상대 효과의 대상이 되지 않고, 상대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③: 필드에 "워터 드래곤" 또는 "워터 드래곤-클러스터"가 특수 소환되었을 경우에 발동한다. 묘지의 이 카드를 패에 넣는다.


1번 효과는 무난하게 워터 드래곤 파츠들을 서치하는 효과.
2번 효과는 본딩 마법 / 함정 카드를 보여주는 것으로 그 카드에 카드명이 기재된 몬스터들에게 내성을 부여하는 효과.

본딩-H20 : 하이드로게돈, 옥시게돈, 워터 드래곤
본딩-D2O : 듀테리온, 옥시게돈, 워터 드래곤, 워터 드래곤-클러스터
본딩-DHO : 듀테리온, 하이드로게돈, 옥시게돈, 워터 드래곤, 워터 드래곤-클러스터

에게 대상 지정 내성과 파괴 내성을 부여해준다.
3번 효과는 워터 드래곤 몬스터가 특수 소환되었을 경우 이 카드를 패로 되돌리는 효과. 고질적인 서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825 이름 없음 (qhs8KpOvjU)

2022-03-03 (거의 끝나감) 10:21:27

다 좋은데 카드명이 떠오르지 않는다. 집단 지성 도움!

826 이름 없음 (qhs8KpOvjU)

2022-03-03 (거의 끝나감) 22:00:31

암흑방계영역 DSOD

[필드 마법]

이 카드명의 ②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
②: 자신의 "방계" 몬스터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될 경우, 대신에 덱에서 "방계윤 비쟘" 1장을 묘지로 보낼 수 있다.
③: 필드의 방계 카운터를 3개까지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제거한 수만큼 제외되어 있는 자신의 "방계" 몬스터를 고르고 묘지로 되돌린다.


일단 투척.

827 이름 없음 (MUqoqSe45A)

2022-03-04 (불탄다..!) 08:52:01

암흑방계영역 DSOD

[필드 마법]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필드 존에 존재하는 한, 통상 소환할 수 없는 레벨 4 이하의 "방계" 몬스터는 상대 효과의 대상이 되지 않고, 상대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 필드의 방계 카운터를 3개까지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제거한 수만큼 제외되어 있는 자신의 "방계" 몬스터를 고르고 묘지로 되돌린다.


1번 효과는 방계판 실락원. 방계수 및 방계제 몬스터들에게 강력한 내성을 부여한다. 비쟘까지 포함했다가는 전투 / 효과 파괴 내성+대상 지정 내성이라는 초강력 벽 몬스터가 탄생하므로...

2번 효과는 필드의 방계 카운터를 제거하는 것으로 발동하는 이차원에서의 매장. 방계파동의 효과 발동을 위해 제외한 방계 몬스터를 되돌릴 수 있다.

828 이름 없음 (rzvGDYSsbk)

2022-03-05 (파란날) 08:47:48

방계 몬스터는 방계제들의 효과만 개선해도 쓰는 사람이 있었을 텐데.

방계수는 비쟘의 수만큼 추가 공격이라는 컨셉이라, 방계초수는 공격력 3000의 3번 어택이라는 성공만 하면 원턴킬인데.

방계제는 그냥 800 데미지 끝. 심지어 타점도 낮아.

특수 소환에 성공하기만 하면 무조건 800 데미지를 준다거나, 공격력에 맞춰서 1600 / 2400 으로 화끈하게 데미지를 준다면 좋았을 것을.

그랬다면 누메론처럼 소위 교통사고 덱으로라도 입지가 있었을 것을.

829 이름 없음 (rzvGDYSsbk)

2022-03-05 (파란날) 08:55:45

자신 배틀 페이즈에, 자신의 "방계" 몬스터의 효과로 "방계윤 비쟘"이 특수 소환된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패에서 "방계"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원작의 배틀 페이즈 특수 소환은 어떻게 재현해야 하나.

830 이름 없음 (rzvGDYSsbk)

2022-03-05 (파란날) 09:04:51

슬슬 코나미가 펜듈럼에 대한 탄압을 멈춰줬으면.

다른 건 필요없으니, 펜듈럼 소환 이외에 엑스트라 덱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를 특수 소환하는 효과는 링크 마커 없이도 가능. 정도면 되지 않을까.

831 이름 없음 (nixKv62lM2)

2022-03-05 (파란날) 11:38:31

펜듈럼 하니 생각난 건데 아모르파지는 진짜 몬스터 지원 줄 게 없긴 하네요
7죄종에 더해 구 8대 죄악이던 허영심까지 나와서 더 이상 내줄 게 없다는 게 제일 큰 문제고
키문팔코스처럼 후일담 다루기에는 악역이라...

832 이름 없음 (l8QuIrZLMQ)

2022-03-05 (파란날) 13:49:50

>>830 아 이건 좀... 라스터 P랑 히구루미 정도는 풀어줘도 된다 생각해.

833 이름 없음 (l8QuIrZLMQ)

2022-03-05 (파란날) 13:55:45

물론 히구루미는 명칭 제약 생기지 않는 이상 아직은 제한까지가 마지노선이고.

834 이름 없음 (rzvGDYSsbk)

2022-03-05 (파란날) 19:30:12

>>831

용마왕과 엮여서 간접 지원이 나올지도...?

룡검사와 달리 용마왕은 고작 카드가 3장뿐이니까, 링크 쪽으로 리메이크될지도.

835 이름 없음 (l8QuIrZLMQ)

2022-03-05 (파란날) 21:19:35

마도서의 신판은 언제 풀릴까. 신판 자체는 말도 안 되는 카드가 맞는데 덱 파워가 평범한 마도가 신판이 풀린다고 환경을 지배할 정도로 사기가 될까 싶다.

836 이름 없음 (rzvGDYSsbk)

2022-03-05 (파란날) 23:27:21

진룡(용)마왕 아모르파지 ()

★8 / 땅(地) / 드래곤족

ATK: ()
DEF: ()

◁ () / () ▶

⑴: ()
⑵: ()

[펜듈럼 / 효과]

①: (대충 아모르파지의 제약 완화 효과)
②: ()



진룡, 용마왕, 아모르파지에 모두 포함되는 카드.
레벨 8 드래곤족이라 트레이드 인에도 대응하고, 부활의 복음을 비롯한 각종 범용 드래곤족 서포트도 받는다.

여담으로 룡검사와 용마왕 앞의 "룡(용)"은 한자와 읽는 법이 똑같은데, 만약 실제로 진룡마왕 같은 게 나온다면 룡마왕으로 에라타될지도 모르겠다. 아니면 진룡용마왕(...)으로 2번 쓰거나.

837 이름 없음 (rzvGDYSsbk)

2022-03-05 (파란날) 23:28:53

"아모르파스 P"는 왜 아모르파지 카드가 아닌 걸까...허용마왕은 말할 것도 없고.

838 이름 없음 (nixKv62lM2)

2022-03-05 (파란날) 23:57:19

그것이 "뭔가 있어 보이는 것처럼 악역으로 나오다가 스토리의 스포트라이트를 뺏기면서 용두사미식으로 퇴장하고 지원도 안나오는" 스토리 초반 악역 카드군의 숙명...(예외: 섀도르, 드래그마)

839 이름 없음 (tzjgpZ8IHY)

2022-03-06 (내일 월요일) 09:09:52

>>838 그것도 있고, 룡검사와 용마왕의 경우 컨셉이 "SD 건담 외전 - 나이트 건담 이야기"로 추정됩니다만.

<룡검사 - 나이트 건담>

룡검사 라스터P - 나이트 건담
룡검사 마스터P - 버설 나이트 건담
진룡검사 마스터 P - 슈페리올 드래곤



<용마왕 - 사탄 건담>

용마왕 벡터P - 사탄 건담
용마왕 P 렉터P - 블랙 드래곤
허용마왕 아모르펙터P - 네오 블랙 드래곤


<삼신기>

다이너미스트 - 안개의 갑옷
마제스펙터 - 힘의 방패
이그나이트 - 불의 검


<알가스 기사단>

진룡도사 마제스터M - 법술사 뉴
진룡전사 이그니스H - 검사 제타
진룡권사 다이너마이트K -투사 더블제타
진룡기장 드라이어스 Ⅲ세 - 나이트 알렉스


<진룡황>

진룡황 V.F.D. - 지크 지온?


<불명>

진룡검황 마스터 P - 룡검사 진화체이기는 한데...?
진룡기병 다스메타트론 - ?
진룡봉황 마리암네 - ?

840 이름 없음 (tzjgpZ8IHY)

2022-03-06 (내일 월요일) 09:40:50

룡검사(나이트 건담)이 이그나이트(불의 검), 다이너미스트(안개의 갑옷), 마제스펙터(힘의 방패)의 힘을 얻어,

용마왕(사탄 건담)과 싸우다가 하나로 융합, 진룡검사 마스터P(슈페리올 드래곤)가 된다.

그리고 진룡 몬스터(알가스 기사단)들과 함께 진룡황 V.F.D.(지크 지온)에 대적한다...

841 이름 없음 (tzjgpZ8IHY)

2022-03-06 (내일 월요일) 09:47:33

십이수, 메탈포제, 크리스트론의 힘이 합쳐진 것으로 보이는 진룡기병 다스메타트론은 살짝 따로 노는 경향이 있는데,

드래고닉D 에서 룡검사가 이 셋의 힘을 받아 각성했다는 점으로 미루어,

조력자이자 슈페리올 드래곤의 마지막 파편을 가졌던 "황금의 기사"가 모티브가 아닐까 생각된다.

그러면 진룡검황의 모티브도 <버설 로드 슈페리오르 건담> 혹은 기사단의 힘까지 받은 <슈페리올 드래곤 EX> 정도일 듯.

842 이름 없음 (tzjgpZ8IHY)

2022-03-06 (내일 월요일) 09:52:12

원래 나이트 건담 이야기에서 나이트 건담과 사탄 건담(네오 블랙 드래곤)이 합체하는 건 지크 지온을 잡으러 가는 2편으로,

지크 지온에 의해 드래곤 베이비로 전생한 사탄 건담이 자신을 찌른 불의 검과 융합해 네오 블랙 드래곤으로 진화하는 스토리였다.

하지만 룡검사 & 용마왕 이야기는 (굳이 따지자면) 1편 시점에서 이미 융합을 이뤄버렸으니...

843 이름 없음 (tzjgpZ8IHY)

2022-03-06 (내일 월요일) 10:18:47

"룡검사 VS 용마왕" 스토리에서, 갑자기 진룡으로 넘어가기 위한 중간 단계가 보이지 않는다.

정황상 진룡검사 마스터P로 합체한 후, 다가올 위협인 진룡황에 대비해 십이수, 메탈포제, 크리스트론에게 힘을 준 것을 보이기는 하는데...

어째 메탈포제 쪽에서 진룡황 V.F.D.의 힘을 흡수하는 모습이 보이는 등, 영 불안한 떡밥을 흘리고 있다.

844 이름 없음 (tzjgpZ8IHY)

2022-03-06 (내일 월요일) 11:56:32

추후 룡검사 & 용마왕 스토리에 추가 지원이 나온다면 모티브로 등장할 만한 것은...

나이트 건담 1편에 뜬금없이 등장해서는, 기껏 나이트 건담이 사탄 건담을 잡고 (사실 살아있었지만) 돌아왔더니,
나이트 건담의 왕국을 파괴해버린 거인 사이코 건담이라던가,

슈페리올로 합체한 뒤, 코로나(!!!) 노바라는 강대한 적을 상대하다가 악에 물든 암흑신 슈페리올 다크라던가...

뭐, 이 정도려나?

845 이름 없음 (tzjgpZ8IHY)

2022-03-06 (내일 월요일) 23:04:53

아모르파지 ()

LINK-2 / 땅(地) / 드래곤족

ATK: 1950

□□□
□◇□
↙□↘

[링크 / 효과]

"아모르파지" 몬스터를 포함하는 몬스터 2장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서로의 엔드 페이즈마다 발동할 수 있다. 서로의 펜듈럼 존의 카드를 합계 2장까지 골라, 주인의 패로 되돌린다. 이 효과의 발동에 대하여, 상대는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된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②: 자신 펜듈럼 존에 카드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엑스트라 덱에서 앞면 표시의 "아모르파지"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자신 메인 몬스터 존에 카드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2장까지 패에 넣을 수 있다.


1번 효과는 펜듈럼 존의 카드를 바운스하는 효과. 스탠바이 페이즈에 발동하는 아모르파지의 펜듈럼 효과 제약을 회피할 수 있다.
다른 펜듈럼 카드군을 상대로 기습적으로 발동시켜 펜듈럼 효과를 이용한 내성(ex. 마술사)을 뚫을 수도 있다.
아모르파지의 엑스트라 덱 봉인 효과를 계승해, 엑덱에서 소환된 몬스터에게 체인당하지 않는다는 효과는 덤이다.

2번 효과는 아모르파지 버전 어메이징 펜듈럼. 1번과 연계하여 이전 엔드 페이즈에 펜듈럼 존을 비운 후 아모르파지 몬스터 1장을 패로 가져오고, 다시 세팅하여 +1장으로 펜듈럼 소환하면 된다. 필드가 아예 비었을 경우에는 2장까지도 가능하다.

846 이름 없음 (tzjgpZ8IHY)

2022-03-06 (내일 월요일) 23:17:18

이름은 어떻게 지어야 하려나...

클리포트 게니우스처럼 아모르파지를 감염시킨 바이러스(?) 자체가 모티브라고 하면 되려나?

"ill(아픈, 나쁜)" 처럼 질병과 악(惡)을 동시에 의미하는 단어가...

847 이름 없음 (5IzSc942WY)

2022-03-07 (모두 수고..) 17:52:00

인아모르파지 게르미나

LINK-2 / 땅(地) / 드래곤족

ATK: 1950

□□□
□◇□
↙□↘

[링크 / 효과]

펜듈럼 몬스터 2장

이 카드명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의 링크 앞에 펜듈럼 몬스터가 존재하는 한, 상대는 이 카드를 공격 대상으로 선택할 수 없다.
②: 서로의 엔드 페이즈마다 발동할 수 있다. 서로의 펜듈럼 존의 카드를 합계 2장까지 골라, 주인의 패로 되돌린다.
③: 자신 펜듈럼 존에 카드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엑스트라 덱에서 앞면 표시 펜듈럼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범용성을 높인 대신 효과를 약화시켜서 완성.


이름의 유래는 "germ"(세균)의 어원인 "Germen"의 복수형.
접두어 "in-" 을 붙여서 아모르파지로 만드는 존재, 혹은 아모르파지 안에 있는 것을 의미한다. 벨즈와 인벨즈의 관계라고나 할까.

848 이름 없음 (5IzSc942WY)

2022-03-07 (모두 수고..) 18:25:00

인아모르파지 게르미나

LINK-2 / 땅(地) / 드래곤족

ATK: 1950

□□□
□◇□
↙□↘

[링크 / 효과]

드래곤족 몬스터를 포함하는 몬스터 2장

이 카드명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의 링크 앞에 몬스터가 존재하는 한, 상대는 이 카드를 공격 대상으로 선택할 수 없다.
②: 서로의 엔드 페이즈마다 발동할 수 있다. 서로의 펜듈럼 존의 카드를 합계 2장까지 골라, 주인의 패로 되돌린다.
③: 자신 펜듈럼 존에 카드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엑스트라 덱에서 앞면 표시 펜듈럼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소재를 펜듈럼이 아니어도 소환 가능하도록 에라타.
1번을 그냥 몬스터로 에라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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