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자신에게 데미지를 주는 마법 / 함정/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 이 카드를 패에서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발동을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②: 필드의 이 카드를 주인의 패로 되돌리고 발동할 수 있다. (묘지에서 레벨 8 이하의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된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대지 찬송 전용 의식 몬스터. 1번 효과는 패트랩. 데미지를 주는 효과를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2번 효과는 빛이 "제외", 바람이 "바운스", 땅은 "묘지 특소"라는 령술 컨셉에 맞춰 묘지의 몬스터를 특수 소환하는 효과. 소환 범위를 어떻게 잡아야 할지 아직 고민중.
①: 자신에게 데미지를 주는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 이 카드를 패에서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이 턴, 자신에게 데미지를 주는 효과는 자신의 LP를 회복하는 효과가 된다. ②: 필드의 이 카드를 주인의 패로 되돌리고 발동할 수 있다. 묘지에서 레벨 8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된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이름은 못 정하겠다. 1번 효과는 패트랩형 머티리얼 드래곤. 번 덱이 상대거나, 데미지를 받는 효과를 쓸 때 써먹을 수 있을지도. 2번 효과는 레벨 8 몬스터를 아무거나 묘지에서 퍼올리는 효과. 단, 효과는 무효화된다.
①: 이 카드는 발동 후, 효과 몬스터(곤충족 / 땅 / 레벨 4 / 공 2200 / 수 100)가 되어, 몬스터 존에 특수 소환한다. 이 카드는 함정 카드로도 취급한다. ②: 자신 필드에 "미궁출현-래버린스 월-"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없다. ③: ()
①: 이 카드는 발동 후, 효과 몬스터(곤충족 / 땅 / 레벨 5 / 공 2200 / 수 100)가 되어, 몬스터 존에 특수 소환한다. 이 카드는 함정 카드로도 취급한다. ②: 이 카드가 특수 소환되었을 때,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파괴한다. 자신 필드에 "미궁출현-래버린스 월-"이 존재할 경우, 대상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되며, 상대는 이 효과의 발동에 대하여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③: 자신 / 상대의 엔드 페이즈시에 발동한다. 몬스터 존의 카드를 마법 / 함정 존에 세트한다.
지뢰거미의 함정 몬스터 버전 리메이크. 함정 몬스터로서 원작처럼 레벨이 1 올라 5가 되었다. 미궁출현과 엑시즈해 아드레우스나 불카사우르스를 뽑을 수 있다. 2번 효과는 함정 몬스터로 특수 소환되었을 때 상대 몬스터 1장을 잡아먹는 효과. 미궁출현이 존재할 경우 효과 무효 및 체인 발동 불가의 거의 무조건 파괴가 된다. 3번 효과는 효과를 재활용하기 위한 효과.
CNo(카오스 넘버즈).32 샤크 드레이크 슈바르츠 랭크 5 물속성 해룡족 공:3200 수:1800 레벨 5 물속성 x 4장 이 카드는 랭크 4의 No.32 몬스터에 겹쳐서 엑시즈 소환할 수 있다. 1)이 카드가 전투를 실행할 경우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는 것으로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수비력을 절반으로 한다. 2)이 카드가 상대 몬스터를 전투로 파괴했을 경우 그 몬스터의 공격력만큼의 효과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3)이 카드가 묘지로 보내진 턴의 엔드 페이즈 자신은 덱에서 레벨 4의 물속성 어류족 몬스터를 1장 패에 넣는다.
①: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번개 마신-썬가" "풍 마신-휴가" "수 마신-스가" 중 어느 1장을 패에 넣는다. 자신 필드에 "미궁출현-래버린스 월-"이 존재할 경우, 추가로 덱에서 카드명이 다른 "번개 마신-썬가" "풍 마신-휴가" "수 마신-스가" 중 어느 1장을 패에 넣을 수 있다.
덱에서 삼마신을 패에 넣고, 미궁이 존재하면 추가로 1장 더 가지는 효과인데, 텍스트가 좀 어색합니다. 좋은 의견 있나요?
이 카드는 자신 필드의 "No 39. 샤크 드레이크" 위에 겹쳐 엑시즈 소환할 수도 있다.
①: 이 카드가 "샤크" 엑시즈 몬스터를 엑시즈 소재로 하고 있을 경우,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가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계산 전에,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턴 종료시까지, 그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을 0 으로 한다. ●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만큼의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②: 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한 턴의 엔드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레벨 3 또는 4 의 어류족 / 물 속성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샤크 드레이크의 진화형인 바이스가 독일어로 "흰색"이고 컬러도 흰색이라, 대칭되게 "흑색"을 뜻하는 슈발츠라고 지은 것 같네.
1번 효과는 샤크 엑시즈 몬스터를 지정하는 효과로, 공격력 상승을 뺀 패왕권룡 다크 리벨리온과 플레임 윙맨. 파괴하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묘지로 안 가도 상관 없어. 참고로 첫번째 효과는 데미지 계산 전이라 상대 턴이라도 효과를 발동할 수 있어.
2번 효과는 상대 몬스터를 전투파괴했을 경우 엔드 페이즈에 카드를 서치할 수 있는 효과야. 묘지로 보내지는 건 공격적인 샤크 테마의 효과에 맞지 않는 것 같아 효과를 고쳤어.
이 카드는 자신 필드 위에 존재하는 "No. 53 위해신 Heart eartH"가 효과/전투로 파괴되거나 자신 필드를 벗어났을시 자신 묘지에 존재하는 카드 1장을 효과를 무효로하고 엑시즈 소재로 삼아서 엑시즈 소환할 수 있다. ① 이 카드는 전투로 파괴되지 않으며, 이 카드의 공격은 무효화되지 않는다. 또한 이 카드와의 전투로 받는 데미지는 양쪽 플레이어가 같이 받는다. ② 1턴에 1번,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는 것으로 발동할 수 있다. 이 턴에 자신이 받는 전투 및 효과 데미지는 0이된다. 이 카드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③ 1턴에 1번,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이 카드를 릴리스하여 이하의 효과 중에서 1개를 발동할 수 있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 자신의 엑스트라 덱, 묘지에서 "No.92 위해신룡 Heart-eartH Dragon"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소재로 삼아 그 카드를 엑시즈 소환한다. • 자신 필드위에 존재하는 "No.92 위해신룡 Heart-eartH Dragon"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한다. 이 카드의 효과 발동 턴 부터 2턴 후 까지 위 카드의 효과는 무효화되지 않으며, 1턴에 1번만 마법/함정/몬스터 효과를 받지 않는다.
위해신과 위해신룡의 중간과정을 상정하고 만든 카드. 고유효과는 위해신룡의 마이너판. 회복기능은 없고, 위해신이 뽀갈나거나 필드를 벗어나면 소재 1개로 특소되며, 이 소재를 가지고 뭘 할지는 취사선택이 가능. 그 턴 데미지를 아예 안 받거나, 상대턴에 기습적으로 소재 1개짜리 위해신룡을 소환해서 죄다 제외시키거나 등.
①: 자신 필드의 "가디언" 몬스터가 상대 효과의 대상이 되었을 때, 또는 상대 몬스터의 공격 대상으로 선택되었을 때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카드 1장을 효과를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그 후, 덱에서 장착 마법 카드 1장을 골라 그 적절한 대상이 되는 몬스터에 장착한다.
●자신 필드에 "게이트 가디언"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필드의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의 효과를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덱에서 "번개 마신-썬가", "풍 마신-휴가", "수 마신-스가" 중 어느 1장을 패에 넣는다. 자신 필드에 "미궁출현-래버린스 월-"이 존재하는 상태에서 발동했을 경우에는 그 매수는 2장까지가 된다(같은 이름의 카드는 1장까지).
게이트 가디언의 필살기 카드. 나선의 스크라이크버스트처럼 서치 효과를 겸한다. 첫번째 효과는 게이트 가디언이 존재할 경우 필드의 카드 1장을 효과를 무효로 해서 파괴하는 것. 파괴 내성이나 파괴되었을 때 발동하는 효과를 씹을 수 있다. 두 번째 효과는 삼마신의 서치. 미궁출현이 존재할 경우 추가 서치가 가능하다.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라이프 포인트를 절반 지불하고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효과의 발동 후, 자신은 턴 종료시까지 몬스터를 특수 소환할 수 없다.
이 카드명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는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 이 카드는 1번의 배틀 페이즈 중에 2회까지 몬스터에 공격할 수 있다. ③: 이 카드가 원래 공격력보다 낮은 공격력을 가지는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계산 전에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파괴하고, 상대에게 그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만큼의 데미지를 준다.
게이트 가디언과는 별 상관없는 몬스터가 되었다. 소환 조건은 원래 조건이던 "다크 엘리멘트"의 라이프 절반 지불에서 따왔다. 게이트 가디언이 묘지에 없어도 되지만, 대신 몬스터의 특수 소환이 불가능하다는 무거운 제약이 걸렸다.
1, 2번 효과는 푸른 눈의 쌍폭렬룡의 효과를 그대로 가져왔다. 원래부터 전투 파괴 내성은 있었고.
3번 효과는 스마일 카드군의 "원래 공격력보다 높은"을 뒤집은 텍스트로, 데미지 계산 전 효과 파괴 후 원래 공격력만큼의 번 뎀을 먹인다. 삼마신의 공격력을 0 으로 만드는 효과와 연계할...수 없는 건 아닌데 얘네는 상대 턴 발동이라 어지간하면 상대가 다른 몬스터로 바꿔먹었을 가능성이 높다. 공격력을 낮추는 효과와 연계하면 깡타점 높은 몬스터를 소환할 수록 받는 데미지가 늘어난다. 기본이 3000에서 노는 푸른 눈이라던가.
일단 번뎀 능력이 강해서 턴 제약을 걸기는 했는데, 제약이 필요할까요, 아니면 필요 없을까요? 순수깡딜도 강한 편이긴 해서.
①: 자신 필드의 몬스터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었을 경우, LP를 절반 지불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한다. ②: 이 카드는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③: 이 카드는 1번의 배틀 페이즈 중에 2회까지 몬스터에 공격할 수 있다. ④: 1턴에 1번, 이 카드가 원래 공격력보다 낮은 공격력을 가지는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계산 전에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파괴하고, 상대에게 그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만큼의 데미지를 준다.
몬스터 파괴를 트리거로 하고, 패에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는 소환 제약이 생겼다. 4번 효과도 1턴에 1번으로 제약이 걸렸다. 효과까지 쓴다면 데미지 계산 전이므로 리플레이되니까 실질 3연타를 날릴 수 있는 건가?
①: 자신 필드에 "랜드스타의 검사"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몬스터의 수만큼, 자신 필드에 "랜드스타 토큰"(전사족 / 땅 속성 / 레벨 3 / 공격력 500 / 수비력 1200)을 특수 소환한다.
랜드스타의 검사의 서포트 카드. 자신 필드에 공투하는 랜드스타의 검사가 있고, 상대 필드에 몬스터가 2장 이상 존재한다면 바로 트리슈라를 뽑아낼 수 있다. 전사족이므로 성기사의 추상 이졸데를 뽑을 수도 있고, 상대 필드에 1장밖에 없으면 그것대로 고요우를 뽑을 수도 있고...
Q. LP 상실 어디로 갔어? A. 이 카드는 주로 생명력 소모를 막아주는 말가니스, 보랏빛 환영술사와 같이 사용해서 넣지 않았어. 넣는다면 "그 후, 버린 카드의 수 × 500 LP를 상실한다."를 ①에 넣으면 된다.
Q2. 이 효과로 2장 이상의 카드를 버리면 어떻게 돼? A2. 2장 이상의 몬스터를 특수 소환 및 마법 / 함정 카드 발동시의 효과를 적용한다. 즉, 이 카드가 있을 때에 리로드로 3장의 카드를 덱으로 되돌리고 드로우했는데, 드로우한 카드가 끝의 시작 3장이면 버리고 9장을 드로우한다.
CNo(카오스 넘버즈).30 종말의 애시드 타이탄 랭크 4 물속성 암석족 공:4000 수:4000 레벨 4의 물속성 몬스터x3장 1)자신의 스텐바이 페이즈시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한다. 제거하지 못할 경우 자신은 듀얼에서 패배한다. 2)이 카드가 자신 필드 위에 존재하는한 자신은 몬스터를 통상 소환/특수 소환할 수 없다. 3)이 카드는 상대 필드 위의 모든 몬스터를 1번씩 공격할 수 있으며, 이 카드가 수비 표시 몬스터를 공격했을 경우, 그 수비력을 공격력이 넘은 만큼의 수치만큼 전투 데미지를 준다. 4)이 카드가 "No.30 파멸의 애시드 골렘"을 엑시즈 소재로 하고 있을 경우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로 인해 발생하는 전투 데미지는 배가 된다.
①: 자신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함정 카드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언데드족 몬스터 1장을 소환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자신 묘지의 마법 / 함정 카드 3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 3장을 덱에 넣고 셔플한다. 그 후, 자신은 덱에서 1장 드로우한다.
스피릿 오브 파라오의 서포트를 하려는 의도였는데, 정신을 차리고 보니 엘드리치 지원 카드가 되었던 건에 관하여. 생각해보니 황금경 엘드리치랑 스피릿 오브 파라오 둘 다 빛 / 언데드족이다.
①: 상대 몬스터의 공격 선언 시에 자신의 패 / 필드에서 악마족 몬스터를 각각 1장씩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한다. ②: 이 카드는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③: 1턴에 1번,()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함정 카드를 전부 주인의 패로 되돌린다.
뜬금포와 캐붕으로 욕먹던 GX 4기의 에이스 몬스터 다크니스 네오스피어의 텍스트를 다듬는 중. 본인의 정체성이라고도 할 수 있는 저 3번 효과의 텍스트가 어떤지 모르겠다. 평범하게 자신 메인 페이즈라고 하면 되는 건지. 상대 턴이나 배틀 페이즈에도 발동이 가능한 건지.
①: 상대 몬스터의 공격 선언 시에 자신의 패 / 필드에서 악마족 몬스터를 각각 1장씩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한다. ②: 이 카드는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③: 1턴에 1번,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함정 카드를 전부 주인의 패로 되돌린다.
①: 자신 필드에 "다크니스 네오스피어"가 존재할 경우, 자신 / 상대의 엔드 페이즈시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은 자신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함정 카드의 수 X 500 LP 회복한다. ②: 1턴에 1번, 자신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다크니스 제로"와 "다크니스 인피니티"를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패 / 묘지에서 "다크니스 네오스피어" 1장을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다크니스 인피니티
[지속 함정]
①: 자신 필드에 "다크니스 제로"가 존재하는 한, 자신은 함정 카드를 세트한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②: 1턴에 1번, 자신 필드에 "다크니스 네오스피어"가 존재할 경우,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의 함정 카드의 수X500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상대 필드의 카드 1장을 고르고 파괴한다. ●자신 필드의 몬스터 1장의 공격력을, 턴 종료시까지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의 함정 카드의 수X500 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