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242659> 유희왕 오리카 만들기. :: 1001

방계 덱 지원을 빌고 있는 참치

2020-10-10 12:00:12 - 2022-03-25 21:09:50

0 방계 덱 지원을 빌고 있는 참치 (bIkt49ldwY)

2020-10-10 (파란날) 12:00:12

각자 이런 지원이 나왔으면 좋겠다 싶은 유희왕 오리카를 만들자.

-사기 효과는 금지.
-이름이나 효과에 대한 그럴듯한 유래가 있다면 더욱 좋다.

512 이름 없음 (hSuxtJO2pQ)

2021-06-01 (FIRE!) 16:49:58

()

★8 / 땅(地) / ()

ATK: ()
DEF: ()


[의식 / 효과]

"대지 찬송"에 의해 의식 소환.

①:
②:
③:

아니, 최상급인데 저 공격력은 아니지...

513 이름 없음 (m5p4HkVN/M)

2021-06-01 (FIRE!) 18:00:19

>>510 "게이트 가디언" 1장이지 "게이트 가디언" 몬스터 1장이 아니고, 융합 소재로서 묘지로 보내고 융합 소환할 수도 있다가 아니라 불가능해.

>>511 그럼 불 속성은 4레벨이고 물 속성은 5레벨이 되겠다.

514 이름 없음 (hSuxtJO2pQ)

2021-06-01 (FIRE!) 18:01:23

()

★8 / 땅(地) / 드래곤족

ATK: 2700
DEF: 2800


[의식 / 효과]

"대지 찬송"에 의해 의식 소환.

①: 자신에게 데미지를 주는 마법 / 함정/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 이 카드를 패에서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발동을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②: 필드의 이 카드를 주인의 패로 되돌리고 발동할 수 있다. (묘지에서 레벨 8 이하의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된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대지 찬송 전용 의식 몬스터.
1번 효과는 패트랩. 데미지를 주는 효과를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2번 효과는 빛이 "제외", 바람이 "바운스", 땅은 "묘지 특소"라는 령술 컨셉에 맞춰 묘지의 몬스터를 특수 소환하는 효과. 소환 범위를 어떻게 잡아야 할지 아직 고민중.

그리고 이름 추천좀 해주세요.

515 이름 없음 (m5p4HkVN/M)

2021-06-01 (FIRE!) 18:13:07

① 효과 데미지 저글러랑 정크리보도 있는데 식상하지 않아? 하다못해 차이점이라도 있어야 할 것 같은데.

516 이름 없음 (hSuxtJO2pQ)

2021-06-01 (FIRE!) 20:57:51

>>515
다른 속성 의식 마법 전용 의식 몬스터(데몬강림 제외)들이 전부 패트랩 계열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이쪽도 그냥 넣은건데..

517 이름 없음 (Mo7Z.myz8.)

2021-06-02 (水) 01:05:09

>>516 패트랩 계열 효과를 넣은 것은 좋아, 좋은데... 사요 시구레, 이펙트 뵐러, 무한포영만 봐도 전부 차이점은 있었잖아?

518 이름 없음 (rQn4FrVLBo)

2021-06-02 (水) 08:57:54

()

★8 / 땅(地) / 드래곤족

ATK: 2700
DEF: 2800

[의식 / 효과]

"대지 찬송"에 의해 의식 소환.

①: 자신에게 데미지를 주는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 이 카드를 패에서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이 턴, 자신에게 데미지를 주는 효과는 자신의 LP를 회복하는 효과가 된다.
②: 필드의 이 카드를 주인의 패로 되돌리고 발동할 수 있다. 묘지에서 레벨 8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된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이름은 못 정하겠다.
1번 효과는 패트랩형 머티리얼 드래곤. 번 덱이 상대거나, 데미지를 받는 효과를 쓸 때 써먹을 수 있을지도.
2번 효과는 레벨 8 몬스터를 아무거나 묘지에서 퍼올리는 효과. 단, 효과는 무효화된다.

519 이름 없음 (rQn4FrVLBo)

2021-06-02 (水) 14:55:22

스파이더 오브 래버린스

[지속 함정]

①: 이 카드는 발동 후, 효과 몬스터(곤충족 / 땅 / 레벨 4 / 공 2200 / 수 100)가 되어, 몬스터 존에 특수 소환한다. 이 카드는 함정 카드로도 취급한다.
②: 자신 필드에 "미궁출현-래버린스 월-"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없다.
③: ()

520 이름 없음 (rQn4FrVLBo)

2021-06-02 (水) 18:20:38

스파이더 오브 래버린스

[지속 함정]

①: 이 카드는 발동 후, 효과 몬스터(곤충족 / 땅 / 레벨 5 / 공 2200 / 수 100)가 되어, 몬스터 존에 특수 소환한다. 이 카드는 함정 카드로도 취급한다.
②: 이 카드가 특수 소환되었을 때,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파괴한다. 자신 필드에 "미궁출현-래버린스 월-"이 존재할 경우, 대상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되며, 상대는 이 효과의 발동에 대하여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③: 자신 / 상대의 엔드 페이즈시에 발동한다. 몬스터 존의 카드를 마법 / 함정 존에 세트한다.


지뢰거미의 함정 몬스터 버전 리메이크.
함정 몬스터로서 원작처럼 레벨이 1 올라 5가 되었다. 미궁출현과 엑시즈해 아드레우스나 불카사우르스를 뽑을 수 있다.
2번 효과는 함정 몬스터로 특수 소환되었을 때 상대 몬스터 1장을 잡아먹는 효과. 미궁출현이 존재할 경우 효과 무효 및 체인 발동 불가의 거의 무조건 파괴가 된다.
3번 효과는 효과를 재활용하기 위한 효과.

레벨을 OCG대로 4로 할지, 5로 할지 조언 좀 부탁합니다.

521 이름 없음 (nGYmJnftak)

2021-06-02 (水) 18:24:34

CNo(카오스 넘버즈).32 샤크 드레이크 슈바르츠
랭크 5 물속성 해룡족 공:3200 수:1800
레벨 5 물속성 x 4장
이 카드는 랭크 4의 No.32 몬스터에 겹쳐서 엑시즈 소환할 수 있다.
1)이 카드가 전투를 실행할 경우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는 것으로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수비력을 절반으로 한다.
2)이 카드가 상대 몬스터를 전투로 파괴했을 경우 그 몬스터의 공격력만큼의 효과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3)이 카드가 묘지로 보내진 턴의 엔드 페이즈 자신은 덱에서 레벨 4의 물속성 어류족 몬스터를 1장 패에 넣는다.

522 이름 없음 (rQn4FrVLBo)

2021-06-02 (水) 19:05:16

마풍충격파

[일반 마법]

①: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번개 마신-썬가" "풍 마신-휴가" "수 마신-스가" 중 어느 1장을 패에 넣는다. 자신 필드에 "미궁출현-래버린스 월-"이 존재할 경우, 추가로 덱에서 카드명이 다른 "번개 마신-썬가" "풍 마신-휴가" "수 마신-스가" 중 어느 1장을 패에 넣을 수 있다.


덱에서 삼마신을 패에 넣고, 미궁이 존재하면 추가로 1장 더 가지는 효과인데, 텍스트가 좀 어색합니다. 좋은 의견 있나요?

523 이름 없음 (rQn4FrVLBo)

2021-06-02 (水) 21:09:20

>>521

CNo.32 샤크 드레이크 슈발츠

☆5 / 물(水) / 해룡족

ATK: 2800
DEF: 2100

[엑시즈 / 효과]

물 속성 레벨 5 몬스터 x 3

이 카드는 자신 필드의 "No 39. 샤크 드레이크" 위에 겹쳐 엑시즈 소환할 수도 있다.

①: 이 카드가 "샤크" 엑시즈 몬스터를 엑시즈 소재로 하고 있을 경우,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가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계산 전에,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턴 종료시까지, 그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을 0 으로 한다.
●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만큼의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②: 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한 턴의 엔드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레벨 3 또는 4 의 어류족 / 물 속성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샤크 드레이크의 진화형인 바이스가 독일어로 "흰색"이고 컬러도 흰색이라, 대칭되게 "흑색"을 뜻하는 슈발츠라고 지은 것 같네.

1번 효과는 샤크 엑시즈 몬스터를 지정하는 효과로, 공격력 상승을 뺀 패왕권룡 다크 리벨리온과 플레임 윙맨. 파괴하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묘지로 안 가도 상관 없어. 참고로 첫번째 효과는 데미지 계산 전이라 상대 턴이라도 효과를 발동할 수 있어.

2번 효과는 상대 몬스터를 전투파괴했을 경우 엔드 페이즈에 카드를 서치할 수 있는 효과야. 묘지로 보내지는 건 공격적인 샤크 테마의 효과에 맞지 않는 것 같아 효과를 고쳤어.

524 이름 없음 (QrV6XD9Nho)

2021-06-02 (水) 22:36:52

위해촉루 Heart-eartH Grave

☆7/어둠(闇)/암석족

ATK : 50
DEF : 50

[엑시즈/효과]

어둠속성 레벨 7 몬스터 ×2

이 카드는 자신 필드 위에 존재하는 "No. 53 위해신 Heart eartH"가 효과/전투로 파괴되거나 자신 필드를 벗어났을시 자신 묘지에 존재하는 카드 1장을 효과를 무효로하고 엑시즈 소재로 삼아서 엑시즈 소환할 수 있다.
① 이 카드는 전투로 파괴되지 않으며, 이 카드의 공격은 무효화되지 않는다. 또한 이 카드와의 전투로 받는 데미지는 양쪽 플레이어가 같이 받는다.
② 1턴에 1번,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는 것으로 발동할 수 있다. 이 턴에 자신이 받는 전투 및 효과 데미지는 0이된다. 이 카드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③ 1턴에 1번,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이 카드를 릴리스하여 이하의 효과 중에서 1개를 발동할 수 있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 자신의 엑스트라 덱, 묘지에서 "No.92 위해신룡 Heart-eartH Dragon"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소재로 삼아 그 카드를 엑시즈 소환한다.
• 자신 필드위에 존재하는 "No.92 위해신룡 Heart-eartH Dragon"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한다. 이 카드의 효과 발동 턴 부터 2턴 후 까지 위 카드의 효과는 무효화되지 않으며, 1턴에 1번만 마법/함정/몬스터 효과를 받지 않는다.




위해신과 위해신룡의 중간과정을 상정하고 만든 카드. 고유효과는 위해신룡의 마이너판. 회복기능은 없고,
위해신이 뽀갈나거나 필드를 벗어나면 소재 1개로 특소되며, 이 소재를 가지고 뭘 할지는 취사선택이 가능.
그 턴 데미지를 아예 안 받거나, 상대턴에 기습적으로 소재 1개짜리 위해신룡을 소환해서 죄다 제외시키거나 등.

525 이름 없음 (CtpvhLlYik)

2021-06-03 (거의 끝나감) 12:53:19

가디언 포스 포메이션

[일반 함정]

①: 자신 필드의 "가디언" 몬스터가 상대 효과의 대상이 되었을 때, 또는 상대 몬스터의 공격 대상으로 선택되었을 때 발동할 수 있다. ()
그 후, 덱에서 장착 마법 카드 1장을 골라 그 적절한 대상이 되는 몬스터에 장착한다.


미완

526 이름 없음 (CtpvhLlYik)

2021-06-03 (거의 끝나감) 19:43:36

가디언 포스 포메이션

[카운터 함정]

①: 자신 필드의 "가디언" 몬스터가 상대 효과의 대상이 되었을 때, 또는 상대 몬스터의 공격 대상으로 선택되었을 때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카드 1장을 효과를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그 후, 덱에서 장착 마법 카드 1장을 골라 그 적절한 대상이 되는 몬스터에 장착한다.


이 텍스트면 상대가 카드 효과를 발동하거나 공격했을 때 체인 걸어서 파괴할 수 있나요?

527 이름 없음 (mYgRZTUJVU)

2021-06-03 (거의 끝나감) 20:06:49

>>526 가디언? (가디언 에아토스를 떠올림) 흠... (웨폰 서머너를 떠올림) 아하! (이하생략)
코아키메일 암석축에서 쓰면 되구나? 이 텍스트면 고성대 사우라비스, 작렬 장갑 쓰듯이 쓸 수 있어.

528 이름 없음 (CtpvhLlYik)

2021-06-03 (거의 끝나감) 20:18:52

>>527
즉 체인 가능이라는 건가...텍스트가 이상하게 꼬인 건 아닌 것 같네.

529 이름 없음 (CtpvhLlYik)

2021-06-03 (거의 끝나감) 20:23:22

>>527
혹시 >>522의 텍스트에 조언 좀 해줄 수 있어? 원작의 삼마신 중에서 1장을 패에 넣고, 미궁출현이 존재할 경우에 처음에 뽑은 카드 외에 다른 삼마신을 추가로 패에 넣는 걸 생각하고 있는데, 저 텍스트대로 해도 괜찮은지 모르겠어.

530 이름 없음 (mYgRZTUJVU)

2021-06-03 (거의 끝나감) 20:51:48

>>529
①: 덱에서 "번개 마신-썬가", "풍 마신-휴가", "수 마신-스가" 중 어느 1장을 패에 넣는다. 자신 필드에 "미궁출현-래버린스 월-"이 존재하는 상태에서 발동했을 경우에는 그 매수는 2장까지가 된다(같은 이름의 카드는 1장까지).

이 경우에는 방계강세, 해피 퍼퓨머에 있는 텍스트를 가져오면 된다.

531 이름 없음 (CtpvhLlYik)

2021-06-03 (거의 끝나감) 21:19:51

>>530
감사...압도적 감사...!

532 이름 없음 (CtpvhLlYik)

2021-06-03 (거의 끝나감) 21:29:21

마풍충격파

[일반 마법]

①: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에 "게이트 가디언"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필드의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의 효과를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덱에서 "번개 마신-썬가", "풍 마신-휴가", "수 마신-스가" 중 어느 1장을 패에 넣는다. 자신 필드에 "미궁출현-래버린스 월-"이 존재하는 상태에서 발동했을 경우에는 그 매수는 2장까지가 된다(같은 이름의 카드는 1장까지).


게이트 가디언의 필살기 카드. 나선의 스크라이크버스트처럼 서치 효과를 겸한다.
첫번째 효과는 게이트 가디언이 존재할 경우 필드의 카드 1장을 효과를 무효로 해서 파괴하는 것. 파괴 내성이나 파괴되었을 때 발동하는 효과를 씹을 수 있다.
두 번째 효과는 삼마신의 서치. 미궁출현이 존재할 경우 추가 서치가 가능하다.

533 이름 없음 (CtpvhLlYik)

2021-06-03 (거의 끝나감) 22:40:19

다크 가디언

★11 / 어둠(暗) / 전사족

ATK: 3800
DEF: 38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라이프 포인트를 절반 지불하고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이 카드는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 자신 필드에 "미궁출현-래버린스 월-"이 존재할 경우,()
③: ()



어둠의 수호신-다크 가디언의 리메이크. 다크 엘리멘트의 효과를 조정해 LP 절반만 지불하면 언제든지 특수 소환할 수 있는 기선제압용 몬스터가 되었다.
실질 아무 덱에나 넣어도 밥값은 하는 타입으로 만들고 싶은데, 2, 3번 효과는 뭘로 하는 게 좋을까요?

534 이름 없음 (CG3ZhOtrTs)

2021-06-04 (불탄다..!) 10:45:14

다크 가디언

★12 / 어둠(暗) / 전사족

ATK: 3800
DEF: 38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라이프 포인트를 절반 지불하고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효과의 발동 후, 자신은 턴 종료시까지 몬스터를 특수 소환할 수 없다.

이 카드명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는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 이 카드는 1번의 배틀 페이즈 중에 2회까지 몬스터에 공격할 수 있다.
③: 이 카드가 원래 공격력보다 낮은 공격력을 가지는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계산 전에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파괴하고, 상대에게 그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만큼의 데미지를 준다.


게이트 가디언과는 별 상관없는 몬스터가 되었다.
소환 조건은 원래 조건이던 "다크 엘리멘트"의 라이프 절반 지불에서 따왔다. 게이트 가디언이 묘지에 없어도 되지만, 대신 몬스터의 특수 소환이 불가능하다는 무거운 제약이 걸렸다.

1, 2번 효과는 푸른 눈의 쌍폭렬룡의 효과를 그대로 가져왔다. 원래부터 전투 파괴 내성은 있었고.

3번 효과는 스마일 카드군의 "원래 공격력보다 높은"을 뒤집은 텍스트로, 데미지 계산 전 효과 파괴 후 원래 공격력만큼의 번 뎀을 먹인다.
삼마신의 공격력을 0 으로 만드는 효과와 연계할...수 없는 건 아닌데 얘네는 상대 턴 발동이라 어지간하면 상대가 다른 몬스터로 바꿔먹었을 가능성이 높다.
공격력을 낮추는 효과와 연계하면 깡타점 높은 몬스터를 소환할 수록 받는 데미지가 늘어난다. 기본이 3000에서 노는 푸른 눈이라던가.

일단 번뎀 능력이 강해서 턴 제약을 걸기는 했는데, 제약이 필요할까요, 아니면 필요 없을까요? 순수깡딜도 강한 편이긴 해서.

535 이름 없음 (Y67oGexsec)

2021-06-04 (불탄다..!) 11:18:04

공격력 3800의 더블어택 몬스터가 LP만 절반 지불하면 간단히 튀어나오는 것은 사기야...

536 이름 없음 (CG3ZhOtrTs)

2021-06-04 (불탄다..!) 14:31:05

다크 가디언

★12 / 어둠(暗) / 전사족

ATK: 3800
DEF: 38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으며, 이 카드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의 몬스터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었을 경우, LP를 절반 지불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한다.
②: 이 카드는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③: 이 카드는 1번의 배틀 페이즈 중에 2회까지 몬스터에 공격할 수 있다.
④: 1턴에 1번, 이 카드가 원래 공격력보다 낮은 공격력을 가지는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계산 전에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파괴하고, 상대에게 그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만큼의 데미지를 준다.


몬스터 파괴를 트리거로 하고, 패에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는 소환 제약이 생겼다.
4번 효과도 1턴에 1번으로 제약이 걸렸다. 효과까지 쓴다면 데미지 계산 전이므로 리플레이되니까 실질 3연타를 날릴 수 있는 건가?

537 이름 없음 (CG3ZhOtrTs)

2021-06-04 (불탄다..!) 14:31:25

>>535
이 정도라면 괜찮을까?

538 이름 없음 (CG3ZhOtrTs)

2021-06-04 (불탄다..!) 17:33:53

가디언 웨폰

[장착 마법]

①: 1턴에 1번, 자신 묘지의 장착 마법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는 그 장착 마법 카드와 같은 이름의 카드로 취급하고, 같은 효과를 얻는다.


네오 스페이시언 블랙 펜서의 장착 마법 버전. 의외로 이런 효과를 가진 카드가 없더라.
"가디언"이라 웨폰 서머너로 서치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어차피 명공 호철이나 암즈 홀이라는 장착 마법 서치 수단이 있지만.



539 이름 없음 (8sZ8Cy..gY)

2021-06-05 (파란날) 15:47:33

문득 깨달은 건데, 카오스 계열 몬스터처럼 "빛/어둠으로도 취급" "화염/물/땅/바람으로도 취급"
이런 식으로 여러 속성을 보유한 몬스터는 많은데, 여러 "종족"으로 취급하는 카드는 없네.

540 이름 없음 (8sZ8Cy..gY)

2021-06-05 (파란날) 15:58:00

()

★4 / () / 전사족

ATK:
DEF:

[효과 몬스터]

이 카드는 룰상 마법사족으로도 취급한다.

①:

대충 이런 느낌이려나.

541 이름 없음 (8sZ8Cy..gY)

2021-06-05 (파란날) 16:01:25

환상수 카드군을 보다가 문득 떠오른 것.

환상수 크로스윙을 그냥 비행야수족으로 했다면 환상수의 뿔도 비행야수족까지 서포트하며 좀 더 괜찮은 효과가 되지 않았으려나.
어차피 얘는 묘지로 보내야 하는 놈이니 갓버드 어택으로 묘지로 보내는 동시에 어드밴티지도 챙길 수 있고.

542 이름 없음 (8sZ8Cy..gY)

2021-06-05 (파란날) 17:37:37

환상수 크로스윙

★4 / 빛(光) / 야수전사족

ATK: 1300
DEF: 1300

[효과 몬스터]

①: 이 카드가 묘지에 존재하는 한, 필드의 "환상수" 몬스터의 공격력은 300 올린다.



환상수 와일드혼

★4 / 땅(地) / 야수전사족

ATK: 1700
DEF: 0

[효과 몬스터]

①: 이 카드가 수비 표시 몬스터를 공격했을 경우, 그 수비력을 공격력이 넘은 만큼만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준다.



환상수 썬더페가수스

★4 / 빛(光) / 야수전사족

ATK: 700
DEF: 2000

[효과 몬스터]

①: 상대 몬스터의 공격 선언시에,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자신 필드의 "환상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 발동할 수 있다. 이 턴, 그 몬스터는 전투 /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환상수 록리저드

★7 / 어둠(暗) / 야수전사족

ATK:
DEF:

[효과 몬스터]

이 카드는 "환상수" 카드 1장을 릴리스하고 앞면 표시로 어드밴스 소환할 수 있다.

①: 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경우에 발동한다. 상대에게 500 데미지를 준다.
②: 이 카드가 상대 효과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때 발동한다. 상대에게 2000 데미지를 준다.


환상수를 9기 이후 텍스트로 정리해보았다.

543 이름 없음 (8sZ8Cy..gY)

2021-06-05 (파란날) 19:36:00

환상수 록리저드

★7 / 어둠(暗) / 야수전사족

ATK: 2200
DEF: 20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는 "환상수" 카드 1장을 릴리스하고 앞면 표시로 어드밴스 소환할 수 있다.

①: 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경우에 발동한다. 상대에게 500 데미지를 준다.
②: 이 카드가 상대 효과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때 발동한다. 상대에게 2000 데미지를 준다.

544 이름 없음 (8sZ8Cy..gY)

2021-06-05 (파란날) 22:00:55

집결! 랜드스타 전대

[일반 마법]

①: 자신 필드에 "랜드스타의 검사"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몬스터의 수만큼, 자신 필드에 "랜드스타 토큰"(전사족 / 땅 속성 / 레벨 3 / 공격력 500 / 수비력 1200)을 특수 소환한다.


랜드스타의 검사의 서포트 카드. 자신 필드에 공투하는 랜드스타의 검사가 있고, 상대 필드에 몬스터가 2장 이상 존재한다면 바로 트리슈라를 뽑아낼 수 있다. 전사족이므로 성기사의 추상 이졸데를 뽑을 수도 있고, 상대 필드에 1장밖에 없으면 그것대로 고요우를 뽑을 수도 있고...

원작에서는 패의 랜드스타 몬스터를 가능한 한 특수 소환하는 효과였다.

545 이름 없음 (7nWGyxBLvg)

2021-06-06 (내일 월요일) 10:30:00

랜드스타의 총사

★4 / 땅(地) / 전사족

ATK: 1500
DEF: 1200

[효과 몬스터]

①: 1턴에 1번,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공격력 500 이하의 전사족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주사위를 1회 던지고, 그 몬스터의 공격력은 턴 종료시까지 나온 눈의 수x500 이 된다.


격투가나 기사는 스텟만 나오고 플레이버 텍스트조차 없는데, 총사는 일단 "총사" 카드군(조총사 카스텔과 환상의 총사로 끝인)에 속하는 데다 나름대로 등장도 했으므로 만들어보았다.

스텟은 원작의 장착 마법 "랜드스타 샷"을 장착에 공격력이 600 오른 상태다. 겸사겸사 레벨도 1 올랐다. 그레비티 바인드라던가 이것저것 제약이 생겼지만, 4축에서 쓸 수 있다는 장점도 생겼다.

1번 효과는 원작 버전 천사의 주사위의 효과. 운빨 나름으로 푸른 눈과 동급이 된다. 직접 공격 가능한 카드와 엮이면 상당히 무지막지한 딜이 들어가므로 전사족 몬스터로 한정했다. 이래도 유성의 활-실이라던가와 연계하면 충분히 무섭다.

546 이름 없음 (7nWGyxBLvg)

2021-06-06 (내일 월요일) 10:37:40

랜드스타의 총사

★4 / 땅(地) / 전사족

ATK: 1500
DEF: 12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는 룰상 "랜드스타의 검사" 카드로도 취급한다.

①: 1턴에 1번,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원래 공격력 500 이하의 전사족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주사위를 1회 던지고, 그 몬스터의 공격력은 턴 종료시까지 나온 눈의 수x500 이 된다.

원래 공격력 500 이하로 에라타하고, 랜드스타의 검사 카드로 취급하는 룰 효과 추가,

547 이름 없음 (JOjcaRz9bA)

2021-06-06 (내일 월요일) 17:50:21

영혼 약탈자

★4 / 어둠(闇) / 악마족

ATK: 800
DEF: 2400

[효과 몬스터]

①: 자신이 덱에서 카드를 패에 넣었을 경우, 패에 넣은 카드를 전부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버린 카드의 종류에 따라 이하의 효과를 적용한다.
●몬스터 : 그 몬스터를 특수 소환한다.
●마법 / 함정 : 이 효과는, 그 마법 / 함정 카드 발동시의 효과와 같아진다.

최근에 나온 하스스톤의 역대 최강의 카드 영혼 약탈자를 유희왕으로 옮겨보았다. 마나의 컨셉 자체를 허물어버리는 카드는 대체 왜 내는 건지.

548 이름 없음 (JOjcaRz9bA)

2021-06-06 (내일 월요일) 18:02:58

Q. LP 상실 어디로 갔어?
A. 이 카드는 주로 생명력 소모를 막아주는 말가니스, 보랏빛 환영술사와 같이 사용해서 넣지 않았어. 넣는다면 "그 후, 버린 카드의 수 × 500 LP를 상실한다."를 ①에 넣으면 된다.

Q2. 이 효과로 2장 이상의 카드를 버리면 어떻게 돼?
A2. 2장 이상의 몬스터를 특수 소환 및 마법 / 함정 카드 발동시의 효과를 적용한다. 즉, 이 카드가 있을 때에 리로드로 3장의 카드를 덱으로 되돌리고 드로우했는데, 드로우한 카드가 끝의 시작 3장이면 버리고 9장을 드로우한다.

549 이름 없음 (7nWGyxBLvg)

2021-06-06 (내일 월요일) 18:29:31

갈라크론드 나오던 시절에나 사제로 잠깐 돌려서 잘 모루겠소요.

550 이름 없음 (JOjcaRz9bA)

2021-06-06 (내일 월요일) 18:45:50


>>549
이거 하나면 이해 100% 가능!

551 이름 없음 (qcimieHHC.)

2021-06-07 (모두 수고..) 18:18:41

CNo(카오스 넘버즈).30 종말의 애시드 타이탄
랭크 4 물속성 암석족 공:4000 수:4000
레벨 4의 물속성 몬스터x3장
1)자신의 스텐바이 페이즈시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한다. 제거하지 못할 경우 자신은 듀얼에서 패배한다.
2)이 카드가 자신 필드 위에 존재하는한 자신은 몬스터를 통상 소환/특수 소환할 수 없다.
3)이 카드는 상대 필드 위의 모든 몬스터를 1번씩 공격할 수 있으며, 이 카드가 수비 표시 몬스터를 공격했을 경우, 그 수비력을 공격력이 넘은 만큼의 수치만큼 전투 데미지를 준다.
4)이 카드가 "No.30 파멸의 애시드 골렘"을 엑시즈 소재로 하고 있을 경우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로 인해 발생하는 전투 데미지는 배가 된다.

552 이름 없음 (d/LokKd3GA)

2021-06-07 (모두 수고..) 20:51:06

스피릿 오브 파라오

★6 / 빛(光) / 언데드족

ATK: 2500
DEF: 20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제일의 관"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묘지에서 레벨 2 이하의 언데드족 일반 몬스터를 4장까지 특수 소환한다.


고대 카드 텍스트 재정리.

553 이름 없음 (d/LokKd3GA)

2021-06-07 (모두 수고..) 22:24:54

파라오의 관

[속공 마법]

①: 자신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함정 카드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언데드족 몬스터 1장을 소환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자신 묘지의 마법 / 함정 카드 3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 3장을 덱에 넣고 셔플한다. 그 후, 자신은 덱에서 1장 드로우한다.


스피릿 오브 파라오의 서포트를 하려는 의도였는데, 정신을 차리고 보니 엘드리치 지원 카드가 되었던 건에 관하여.
생각해보니 황금경 엘드리치랑 스피릿 오브 파라오 둘 다 빛 / 언데드족이다.

554 이름 없음 (AXOt8F0stc)

2021-06-07 (모두 수고..) 23:28:19

>>551 엑시즈 소재 다 쓴다음 강제전이로 보내버릴 거 같군(?)

555 이름 없음 (7jOaSnQevA)

2021-06-08 (FIRE!) 01:33:31

>>551 유토피아 드래그나로 뽑고 블랙 가든 + 전정의 코디네랄로 넘기면 끝!

>>553 데스카이저 드래곤 / 버스터 때문에 빛 속성 / 언데드족으로 제한해야 해..

556 이름 없음 (v2DvS.eznk)

2021-06-08 (FIRE!) 07:41:57

>>555
아. 그러네.
...완전히 엘드리치 전용카드가 되겠구만. 빛 속성 언데드족이 현재 4장인가 그랬던 것 같으니.

557 이름 없음 (KpqQiqM3wI)

2021-06-08 (FIRE!) 15:57:22

소매 밑에서 뽑기
일반 마법
1)덱에서 카드 1장을 고르고 자신의 덱 맨 위에 놓는다.

558 이름 없음 (mHCPMaUE/I)

2021-06-09 (水) 18:02:10

다크 파라오

★6 / 어둠(闇) / 언데드족

ATK: 2500
DEF: 20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자신 묘지의 언데드족 몬스터가 4장일 경우에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1턴에 1번, 자신 묘지의 언데드족 몬스터 1장을 제외하고, 자신 / 상대 묘지의 언데드족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특수 소환한다.


스피릿 오브 파라오의 다크화. 원본과는 딱히 유사성이 없는 듯 하다.

559 이름 없음 (mHCPMaUE/I)

2021-06-09 (水) 21:28:44

다크니스 네오스피어

★10 / 어둠(闇) / 악마족

ATK: 4000
DEF: 40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으며, 이 카드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상대 몬스터의 공격 선언 시에 자신의 패 / 필드에서 악마족 몬스터를 각각 1장씩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한다.
②: 이 카드는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③: 1턴에 1번,()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함정 카드를 전부 주인의 패로 되돌린다.


뜬금포와 캐붕으로 욕먹던 GX 4기의 에이스 몬스터 다크니스 네오스피어의 텍스트를 다듬는 중.
본인의 정체성이라고도 할 수 있는 저 3번 효과의 텍스트가 어떤지 모르겠다. 평범하게 자신 메인 페이즈라고 하면 되는 건지. 상대 턴이나 배틀 페이즈에도 발동이 가능한 건지.

560 이름 없음 (mHCPMaUE/I)

2021-06-09 (水) 21:44:43

다크니스 네오스피어

★10 / 어둠(闇) / 악마족

ATK: 4000
DEF: 40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으며, 이 카드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상대 몬스터의 공격 선언 시에 자신의 패 / 필드에서 악마족 몬스터를 각각 1장씩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한다.
②: 이 카드는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③: 1턴에 1번,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함정 카드를 전부 주인의 패로 되돌린다.


유기오프로 돌려보니까 그냥 메인 페이즈네.

561 이름 없음 (mHCPMaUE/I)

2021-06-09 (水) 21:52:40

다크니스 카드들을 보다 깨달은 건데, "제로"와 "인피니티" 지속 함정들은 내가 아는 한 최초로 "가로열"에 관련된 효과가 있다.
효과는 제로와 인피니티 사이에 세트된 마함을 전부 발동한다는 의미불명의 효과지만. 어쩌면 패왕문 시리즈도 여기서 따온 걸지도.

562 이름 없음 (mHCPMaUE/I)

2021-06-09 (水) 22:46:39

다크니스 제로

[지속 함정]

①: 자신 필드에 "다크니스 네오스피어"가 존재할 경우, 자신 / 상대의 엔드 페이즈시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은 자신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함정 카드의 수 X 500 LP 회복한다.
②: 1턴에 1번, 자신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다크니스 제로"와 "다크니스 인피니티"를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패 / 묘지에서 "다크니스 네오스피어" 1장을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다크니스 인피니티

[지속 함정]

①: 자신 필드에 "다크니스 제로"가 존재하는 한, 자신은 함정 카드를 세트한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②: 1턴에 1번, 자신 필드에 "다크니스 네오스피어"가 존재할 경우,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의 함정 카드의 수X500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상대 필드의 카드 1장을 고르고 파괴한다.
●자신 필드의 몬스터 1장의 공격력을, 턴 종료시까지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의 함정 카드의 수X500 올린다.


미완.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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