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자신 필드에 "다크니스 인피니티"가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상대는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의 함정 카드를 효과의 대상으로 할 수 없다. ②: 1턴에 1번, 자신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함정 카드 2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패 / 묘지에서 "다크니스 네오스피어" 1장을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다크니스 인피니티
[지속 함정]
①: 자신 필드에 "다크니스 제로"가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자신은 함정 카드를 세트한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②: 1턴에 1번, 자신 필드에 "다크니스 네오스피어"가 존재할 경우,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의 함정 카드의 수X1000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자신 필드의 몬스터 1장의 공격력을, 턴 종료시까지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의 함정 카드의 수X1000 올린다.
①: 이 카드가 융합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②: 이 카드는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③: 1턴에 1번, 카드명을 1개 선언하고, 상대 필드에 세트된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세트된 카드를 서로 확인하고, 선언한 카드였을 경우, 그 카드를 파괴한다.
①: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필드의 마법 / 함정 카드를 전부 파괴한다. 그 후, 패 / 덱에서 "다크니스 제로" "다크니스 인피니티" 중 1장을 고르고 자신 필드에 세트할 수 있다. ②: 이 카드는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③: 1턴에 1번, 카드명을 1개 선언하고, 상대 필드에 세트된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세트된 카드를 서로 확인하고, 선언한 카드였을 경우, 그 카드를 파괴한다.
①: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또는 상대의 LP를 4000으로 한다. ②: 1턴에 1번, 1000 LP를 지불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의 패 및 상대 필드에 세트된 카드를 전부 확인한다. ③: 1턴에 1번, 카드명을 1개 선언하고, 상대 필드에 세트된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서로 확인하고, 선언한 카드였을 경우, 그 카드를 자신 필드에 세트한다. ④: 이 카드가 묘지로 보내진 후 2회째의 자신 스탠바이 페이즈에 발동한다. 묘지의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한다.
과감히 함정 관련 효과를 때려치우고 미 OCG화 다크니스 카드들의 효과를 넣었다. 1번 효과는 다크니스 브랜블 / 시드의 라이프 관련 효과. 상대 라이프도 변경할 수 있도록 상향되었다. 잘 하면 한 방에 상대 라이프를 절반으로 줄일 수 있다. 2번 효과는 다크니스 아이/ 브랜블의 피핑 효과에서 유래한 것으로, 실질 마인드 핵. 라이프 소모는 늘었지만, 이 쪽은 몬스터 효과라 지속적으로 써먹을 수 있다. 3번 효과는 다크니스 아웃사이더의 효과를 너프시킨 것. 덱이나 엑덱은 건드릴 수 없고, 세트해야 하지만, 몬스터라는 제약이 없다. 2번 효과와 연계하여 상대의 귀찮은 마함을 빼앗아올 수도 있다. 4번 효과는 시드에서 유래한 자체 부활 효과. 제외나 바운스를 당하면 얄짤없기는 하지만 노코스트로 공수 4400 짜리가 부활하는 건 그럭저럭 압박감이 있지 않을까.
빈자의 항아리 [지속 마법] ①:자신 메인 페이즈 1 개시시에 발동할 수 있다.자신은 카드를 4장 드로우하고, 패를 전부 공개한다. 이후 상대는 카드명을 2개 선언한다. 선언된 카드명과 이름이 같은 카드가 자신 패, 필드, 묘지에 존재할 경우.패, 필드,묘지에서 선언된 카드명과 같은 카드를 전부 뒷면 표시로 제외한다. 이 카드가 마법 & 함정 존에 존재하는 한, 선언된 카드명을 원래 카드명으로 하는 카드에 이하의 효과를 적용한다. ●필드에 낼 수 없다. ●카드의 발동 및 효과의 발동과 적용을 할 수 없다. ●통상 소환 / 반전 소환 / 특수 소환할 수 없다. ●공격 및 표시 형식의 변경을 할 수 없다. ●소재를 필요로 하는 특수 소환을 위한 소재로 할 수 없다. ②: 이 카드가 마법 & 함정 존에 존재하는 한, 이 카드는 자신 카드의 효과의 대상이 되지 않으며 자신 카드의 효과로는 필드를 벗어나지 않는다.
①: 자신 메인 페이즈 1 개시시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은 카드를 4장 드로우하고, 패를 전부 상대에게 보여준다. 그 후, 상대는 카드명을 2개 선언한다. 자신은 선언된 카드와 원래의 카드명이 같은 카드를 패 / 필드 / 묘지에서 전부 제외해야 한다. ②: 이 카드가 마법 & 함정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은 ①의 효과로 제외한 카드와 원래의 카드명이 같은 카드는 발동할 수 없고,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경우에는, 묘지로 보내야 한다.
>>567의 카드를 적당히 조정해보았다. 롱기누스랑 연계한다면 디메리트를 회피할 수 있다.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으며, 카드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의 카드명은 룰상 "블랙 매지션즈 나이트"로 취급한다.
①: 이 카드는 패의 "블랙 매지션" 1장을 버리고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1턴에 1번, 상대 필드의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파괴한다. ③: 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 자신 묘지의 "블랙 매지션"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특수 소환한다.
블랙 매지션즈 나이트의 리메이크 카드. 효과가 이것저것 덕지덕지 붙었지만 크게 달라진 것은 없다. 룰 텍스트는 블랙 매지션즈 나이트로 취급하는 룰 효과와 PSY프레임 기어에 보이는 카드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는 제약. 당연히 "기사의 칭호"로도 특수 소환할 수 있다.
1번 효과는 패에서 블랙 매지션 1장을 버리고 특수 소환할 수 있는 효과. 무난하다. 2번 효과는 원본의 특소시 파괴효과의 상향판. 자신 필드는 적용 안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1턴에 1번씩 쓸 수 있다. 3번 효과는 파괴되어 묘지로 가면 블매 1장을 특수 소환하는 효과.
①: 1턴에 1번,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레벨의 합계가 의식 소환할 의식 몬스터의 레벨과 같아지도록, 자신의 패 / 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패에서 의식 몬스터 1장을 의식 소환한다. 그 후, 이 카드를 파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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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펜듈럼 / 효과]
①: 의식 소환을 실행할 경우, 필요한 레벨만큼의 몬스터 중에서 1장으로서, 묘지 및 엑스트라 덱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이 카드를 제외할 수 있다. ②: 1턴에 1번, 의식 마법 카드 1장을 덱에서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이 효과는, 그 마법 카드 발동시의 효과와 같아진다.
소닉 버드의 리메이크적인 느낌으로 만든 의식 몬스터를 지원하는 신규 EM 펜듈럼. 이름도 소닉(음속)->마하(음속의 n배)로 랭크업.
펜듈럼 효과는 의식 마법 카드를 대체하는 효과. 레벨에 맞춰야 한다는 소소한 제약이 있다.
1번 몬스터 효과는 묘지나 엑덱으로 간 이 카드를 제외해서 의식 소환의 소재로 쓸 수 있는 효과. 2번 몬스터 효과는 베르데 아나콘다의 의식 버전.
①: 1턴에 1번,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패에서 전사족 몬스터 1장을 장착 카드로 취급하여 이 카드에 장착한다. 이 카드의 공격력은, 이 효과로 장착한 몬스터의 공격력만큼 올린다. 또한, 이 카드가 "주바바 제너럴"을 엑시즈 소재로 하고 있는 경우,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에 장착 카드 취급으로 장착된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미 OCG화 카드인 주바바 최강 제너럴의 효과를 조정해보았다. 1번 효과는 원본과 완전히 똑같다. 주바바 제너럴을 엑시즈 소재로 할 경우 얻는 추가 효과는 원래 엑시즈 소재를 필요로 했으나 그 제한을 없앴다. 어차피 소환 제약이 있는 몬스터는 소환을 못한다.
①: 이 카드가 엑시즈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의 공격력은 500 내린다. 또한, 이 카드가 "샤인 엘프"를 엑시즈 소재로 하고 있을 경우,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1턴에 1번,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상대 필드의 이 카드보다 공격력이 낮은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파괴하고, 이 카드의 공격력은 500 올린다.
샤인 엘프의 카오스 엑시즈화. 원본의 상대 소환에 반응해 공격력을 깎는 효과는, 엑시즈 소환시 상대 필드의 몬스터의 공격력을 전부 깎는 것으로 조정했다. 원본을 가질 경우 얻는 효과는 이 카드의 공격력 이하의 몬스터를 파괴하고 공격력을 올리는 효과. 자체 능력치가 하급 수준이라 공격력이 2400 미만이어야 가능하지만, 1번만 성공하면 어지간한 상급 몬스터에 맞먹는 능력치가 된다.
①: 상대가 몬스터의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한다. 그 몬스터의 공격력을 500 내린다. 또한, 이 카드가 "샤인 엘프"를 엑시즈 소재로 하고 있을 경우,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의 효과로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이 0이 되었을 경우,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파괴한다.
①: 상대가 몬스터의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한다. 그 몬스터의 공격력을 500 내린다. ②: 이 카드가 "샤인 엘프"를 엑시즈 소재로 하고 있을 경우,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의 ①의 효과로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이 0이 되었을 경우,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파괴한다.
샤인 엘프의 카오스 엑시즈. 턴 제약과 엑시즈 소재 코스트가 사라졌다. 카오스 엑시즈로 소환되었을 경우, 공격력이 0이 된 몬스터를 파괴하는 오시리스같은 효과가 붙었다.
①: 이 카드는 자신 필드의 서로 다른 속성의 마법사족 몬스터 2장을 릴리스하고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의 ①의 효과로 특수 소환한 이 카드가 수비 표시 몬스터를 공격했을 경우, 그 수비력을 공격력이 넘은 만큼만 전투 데미지를 준다. ③: 1턴에 1번, 자신 / 상대 배틀 페이즈에 속성을 1개 선언하고,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턴 종료시까지, 그 몬스터의 속성은 선언한 속성이 된다. ④: 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수비력 1500의 마법사족 몬스터 1장을 고르고 자신 필드 위에 뒷면 수비 표시로 세트한다. ⑤: 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 / 묘지에서 "대령술" 카드 또는 "빙의"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패에 넣거나 자신 필드에 세트한다.
①: 덱에서 이하의 몬스터 중 1장을 패에 넣는다. ●물족 / 물 속성 / 레벨 1 몬스터 ●화염족 / 화염 속성 / 레벨 2 몬스터 ●번개족 / 바람 속성 / 레벨 3 몬스터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대혁명" 카드 1장을 고르고 자신 필드에 세트한다.
대혁명 시리즈의 서포트 카드. 1번 효과는 대혁명 발동에 필요한 세 종류의 일반 몬스터를 서치하는 효과. 의외로 일반 몬스터 제약을 붙이지 않아도 의외로 화염족 / 화염 속성을 제외하면 그닥 유용한 카드를 서치할 수가 없다. 2번 효과는 "대혁명(Huge Revolution)"을 카드군으로 지정하여, 대혁명 카드를 세트하는 효과. 현재 카드군에 속하는 카드는 "대혁명"과 "대혁명 반전" 뿐이다.
①: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패에서 그 몬스터와 종족과 속성이 다른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일반 몬스터를 특수 소환했을 경우, 다시 패에서 그 몬스터와 종족과 속성이 다른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조금 복잡한 카드. 속성 종족 레벨 능력치 모두 따로 노는 카드들을 서포트하자니 이정도밖에 안 떠올랐다. 텍스트가 조금 복잡한데.
필드에 물족 / 물속성이 존재할 때 발동-> "물족 / 물 속성 이외의 몬스터"인 화염족 / 화염 속성 일반 몬스터 소환->일반 몬스터이므로 추가 효과 발동, "화염족 / 화염 속성 이외의 몬스터" 아무거나 특수 소환.
선턴 잡고 패가 대혁명, 이 카드, 레지스탕스 몬스터 3인방일 경우, 1턴만에 대혁명을 일으킬 수도 있다.
①: 함정 카드의 발동이 무효가 되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의 효과는, 무효가 된 함정 카드의 발동시의 효과와 같아진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자신 묘지의 "대혁명" 함정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자신 필드에 세트한다.
대혁명 반전의 카운터 카드. 카운터 함정에 대항할 수 있는 카운터 함정이다. 1번 효과는 "함정 카드의 발동이 무효가 되었을 때"라는 빡빡한 조건. 무효화된 함정 카드의 효과를 복사할 수 있다. 코스트도 그대로지만. 2번 효과는 묘지에서 함정 카드를 세트하는 효과. 아예 2번 효과를 중점으로 운영할 수도 있을지도.
자신 필드에 카드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의 발동은 패에서도 할 수 있다. ①: 이하의 어느 효과를 포함하는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그 효과를 무효로 하고, 상대의 패 / 필드 / 묘지의 카드를 전부 제외한다. ●패의 카드를 파괴하는 효과 ●패의 카드를 묘지로 보내는 효과 ●패의 카드를 제외하는 효과
마녀의 일격 이후를 생각해본 카드. 조건이 까다로워서 자주 볼 수는 없지만 한데스 덱 상대로 강력한 억제력을 발휘한다.
①: 이 카드가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의 패를 무작위로 1장 골라 버린다. 그 후, 자신은 덱에서 1장 드로우한다. ②: 자신 필드에 앞면 표시의 마법 카드가 3장 이상 존재할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묘지의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하여,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의 마법 카드 1장을, 이 카드의 아래에 겹쳐 엑시즈 소재로 한다.
배드 엔드 퀸 드래곤의 리메이크 카드. 괜찮은 랭크 6 드래곤족 엑시즈 몬스터가 없어서 한 번 만들어보았다. 1번 효과는 핸드 데스+드로우로 어드밴티지를 버는 효과. 2번 효과는 자체 소생 효과. 지속 마법 카드가 아니더라도 가능하다. 원본과 공수가 뒤바뀐 덕분에 효과 발동이 훨씬 쉬워졌다.
①: 이 카드가 엑시즈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자신 / 상대 묘지의 마법 카드를 합계 5장까지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제외하고, 이 카드의 공격력은 그 제외한 카드의 수X300 올린다. ②: 마법 카드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효과를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화이트 혼즈 드래곤의 리메이크 카드. 마법을 흡수한다는 설정에 충실하게 마법을 제외해 타점을 올리고 마법 카드를 견제하는 효과를 탑재했다. 1번 효과는 원본의 효과를 자신 묘지도 포함하도록 조정해 상대의 묘지에 구애받는 부분을 줄였다. 이름의 휘각룡은 빛날 휘(輝)에 뿔 각(角)
①: 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경우에 발동한다. 그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되고, 이 카드의 공격력은 500 올린다. ②: 이 카드가 전투를 실행하는 공격 선언 시에 패를 1장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턴 종료시까지 이 카드의 공격력은 1000 올리고, 상대 마법 / 함정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③: 필드의 이 카드가 전투 또는 상대의 효과로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에서 "칠흑의 마왕-다크 루시어스" 이외의 "다크 루시어스"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다크 루시어스의 지원 카드. 루시어스들의 효과 발동을 위해 이름이 룰상 3개나 되는 괴랄한 텍스트가 붙었다. 레이더즈 윙도 룰상 이름이 3개니까 뭐 상관없겠지.
1번 효과는 다크 루시어스의 공통 효과의 강화판. 공격력 상승 효과가 추가로 붙었다. 2번 효과는 전투시 패를 버리고 공뻥+마함/면역을 얻는 효과. 노강 상태라도 2500의 마함 면역은 나름 강하다. 3번 효과는 다크 루시어스 몬스터 특소. 이름이 3개라 효과 발동도 가능하다.
이 카드는 자신 필드의 랭크 7 의 엑시즈 몬스터의 위에 이 카드를 겹쳐 엑시즈 소환할 수 있다.
①: 1턴에 1번,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제외한다. ②: 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하고 묘지로 보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패 / 묘지에서 "카오스 솔저" 몬스터 또는 "암흑 기사 가이아"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③: 이 카드가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
①: 1턴에 1번,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제외한다. ②: 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에서 "카오스 솔저" 몬스터 또는 "암흑 기사 가이아"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③: ()
①: "지박신" 몬스터는 필드에 1장밖에 앞면 표시로 존재할 수 없다. ②: 레벨 10 이상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어드밴스 소환한 이 카드는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는 상대 마법 / 함정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이 효과를 발동하는 턴에, 자신은 배틀 페이즈를 실행할 수 없다. ③: 이 카드는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④: 상대는 이 카드를 공격 대상으로 선택할 수 없다. ⑤: 필드 마법 카드가 앞면 표시로 존재하지 않을 경우에 이 카드는 파괴된다.
①: 이 카드를 패에서 묘지로 보내고, 자신 필드의 환신야수족 / 신 속성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은 턴 종료시까지 4000 이 되고, 상대 마법 / 함정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으며, 그 카드가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할 경우 상대가 받는 전투 데미지는 0 이 된다. ②: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리버스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오시리스의 천공룡" "오벨리스크의 거신병" "라의 익신룡" 중 1장을 고르고 패에 넣는다.
삼환신 버전 소환사 알레이스터. 1번 효과는 삼환신 몬스터를 신으로 만들어주는 효과.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할" 경우에만 0이 되므로 다이렉트 어택은 상관없다. 2번 효과는 일반 소환 / 리버스하면 삼환신을 서치하는 효과. 라의 익신룡-구체형이나 갓 피닉스는 서치할 수 없지만, 서치 수단이 거의 없는 나머지 삼환신들을 서치할 수 있다.
①: 자신 드로우 페이즈에 일반 드로우를 실행하는 대신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에서 기계족 몬스터 1장을 골라 패에 넣는다. 이 효과의 발동 후 자신은 턴 종료시까지 자신은 이 효과로 패에 넣은 몬스터 및 그 같은 이름의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②: 이 카드의 전투로 발생하는 자신에게로의 전투 데미지는 0 이 된다. ③: 이 카드의 컨트롤러가 받는 효과 데미지는 0 이 된다. ④: 이 카드는 대상을 지정하지 않는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⑤: 이 카드가 묘지에 존재하고, 자신 필드에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묘지에서 특수 소환한다.
팔 파츠는 종종 바뀌므로 바뀌지 않는 헤드+몸통+다리 부분만 합체시켰다. 1번 효과는 헤드 파츠의 통상 드로우 대신 아머 몬스터를 드로우하는 효과를 기계족 전체로 범위를 넓힌 것. 대신 턴 종료시까지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2, 3번 효과는 몸통 파츠의 데미지 면역 효과. 4번 효과는 다리 파츠의 대상 비지정 면역 효과의 강화판. 마법 / 함정에도 문제없다. 대상 지정이면 박살나지만. 5번 효과는 헤드 파츠의 특소 효과를 조정한 것.
실용성이 있을지는 모르겠다. 일단 4축이고 수비력 하나는 최상급 수준으로 높으니까 벽은 되겠지.
①: 이 카드의 공격력은 자신 필드의 기계족 몬스터의 수×200 올린다. ②: 이 카드는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으며, 전투로 발생하는 자신에게로의 전투 데미지는 0 이 된다. ③: 이 카드가 수비 표시 몬스터를 공격했을 경우, 그 수비력을 공격력이 넘은 만큼만 전투 데미지를 준다. ④: 이 카드와 전투를 실행하는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은 데미지 계산 시에만 이 카드의 공격력만큼 내린다. ⑤: 이 카드가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한 데미지 스텝 종료시에 발동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