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242659> 유희왕 오리카 만들기. :: 1001

방계 덱 지원을 빌고 있는 참치

2020-10-10 12:00:12 - 2022-03-25 21:09:50

0 방계 덱 지원을 빌고 있는 참치 (bIkt49ldwY)

2020-10-10 (파란날) 12:00:12

각자 이런 지원이 나왔으면 좋겠다 싶은 유희왕 오리카를 만들자.

-사기 효과는 금지.
-이름이나 효과에 대한 그럴듯한 유래가 있다면 더욱 좋다.

461 이름 없음 (owH7goSSaI)

2021-05-25 (FIRE!) 14:19:26

제외되었을 경우면... 음 매크로코스모스라도 채용해야하나? 써먹기 귀찮을듯한 느낌

462 이름 없음 (Ii1YS27.nI)

2021-05-25 (FIRE!) 14:54:49

천하무쌍 사무라이

★5 / 바람(風) / 전사족

ATK: 1400
DEF: 1500

[효과 몬스터]

①: 자신 필드에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의 공격력은 상대 패의 수X500 올린다.
③: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상대는 다른 전사족 몬스터를 공격 대상으로 선택할 수 없다.
④: 1턴에 1번, 자신 배틀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뒷면 수비 표시로 한다.


사무라이(유희왕)를 지원하는 카드...였으면 좋겠다.
1번 효과는 사이버 드래곤 계통의 자체 특소 효과.
2번 효과는 오시리스처럼 패의 수만큼 강해지지만, 상대의 패를 센다. 날렵한 사무라이와 연계해보자.
3번 효과는 선봉대장의 락 효과. 빈약한 사무라이들의 방패가 되어준다.
4번 효과는 일도양단 사무라이를 지원하는 효과로, 배틀 페이즈에 달의 서를 발동할 수 있다.


평가좀 부탁합니다.

463 이름 없음 (Ii1YS27.nI)

2021-05-25 (FIRE!) 15:16:12

>>461
애뮤릿 드래곤이나, 카오스라이더 구스타브같이 제외하고 어드밴티지를 얻는 카드와 연계하는 것을 상정하고 있음.

464 이름 없음 (bAh6jENH42)

2021-05-25 (FIRE!) 16:22:44

사무라이와 연계한다는 컨셉은 괜찮지만 비트 다운 몬스터로써는 아쉬워.
2번 효과는 덱을 너무 타고 4번 효과는 상대 배틀 페이즈에는 발동할 수 없어. 보통 이런 효과로 방해하는 것이 유효한 순간은 메인 페이즈라서 상대 배틀 페이즈에도 발동할 수 있다는 게 문제가 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말이야.

465 이름 없음 (Ii1YS27.nI)

2021-05-25 (FIRE!) 16:40:34


천하무쌍 사무라이

★5 / 바람(風) / 전사족

ATK: 1400
DEF: 1500

[효과 몬스터]

①: 자신 필드에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의 공격력은 상대 패의 수X500 올린다.
③: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상대는 다른 전사족 몬스터를 공격 대상으로 선택할 수 없다.
④: 1턴에 1번, 자신 / 상대 배틀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뒷면 수비 표시로 한다.


>>464 확인. 그럼 4번 효과를 상대 턴에도 발동가능하도록 할게.

466 이름 없음 (Ii1YS27.nI)

2021-05-25 (FIRE!) 17:50:02

"마스터 몽크"의 텍스트를 요즘식으로 정리하면,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자신 필드의 "몽크 파이터" 1장을 릴리스했을 경우에만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이 카드는 한 번의 배틀 페이즈 중에 2회 공격할 수 있다.


정도가 되려나.

...옛날 카드라 텍스트도 부실하겠다. 묘지에서도 특수 소환 가능하다거나 "경우에만"을 "경우에"로 바꾼다거나...못하려나...

467 이름 없음 (Ii1YS27.nI)

2021-05-25 (FIRE!) 18:16:30

몽크 ()

★4 / 땅(地) / 암석족

ATK: 1600
DEF: 10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는 룰상 "몽크 파이터"로도 취급한다.

①: ()
②: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패 / 묘지에서 "마스터 몽크" 1장을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코나미가 버린 카드 중 하나인 몽크 파이터의 리메이크.
룰상 몽크 파이터로 취급하는 효과와, 묘지에서도 마스터 몽크를 특수소환하는 힘를 가지고 있다.



(대충 몽크 마법)

[일반 마법]

①: 덱에서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의 카드명이 기재된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초고성능 서치 카드. 몽크 파이터 관련 마함(자기 포함)을 전부 서치 가능하고, 마스터 몽크도 서치 가능하다. 이래봤자 티어권은 무리지만.

468 이름 없음 (bAh6jENH42)

2021-05-25 (FIRE!) 19:22:14

>>466 툰 월드가 아래처럼 상향 조정된 것을 보면 한다면 할 수 있겠지만... 그럴 생각은 없어 보여.

발동할 때 1000 라이프 포인트를 지불한다. 또한, 자신의 스탠바이 페이즈마다 500 라이프 포인트를 지불하지 않으면 이 카드는 파괴된다. 이 카드가 묘지로 보내졌을 때, 지불한 라이프 포인트만큼 자신의 라이프 포인트를 올린다.

469 이름 없음 (bAh6jENH42)

2021-05-25 (FIRE!) 19:22:45

아래처럼 → 아래였는데 정신이 미쳐돌아간다.

470 이름 없음 (Ii1YS27.nI)

2021-05-25 (FIRE!) 20:34:33

몽크 스트라이커

★4 / 땅(地) / 암석족

ATK: 1600
DEF: 10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는 룰상 "몽크 파이터"로도 취급한다.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수비력 1000 이하의 암석족 / 땅 속성 몬스터 또는 "격투쥐 츄스케" 1장을 패에 넣는다.
②: 자신 메인 페이즈에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패 / 묘지에서 "마스터 몽크" 1장을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468
따지고 보면 원작 카드를 OCG 버전에서 조정한 거라. 처음부터 OCG인 이녀석은 답이 없을지도(아무말)
일단 완성. 이름은 타격을 중점으로 하는 격투가를 지칭하는 스트라이커. 마스터 몽크와 몽크 파이터의 중간 단계쯤 되려나.

우선 몽크 파이터로 취급하는 룰 효과가 있다. 이걸로 각종 서포트를 받을 수 있다. 큰 의미는 없지만.
1번 효과는 소환시 몬스터를 서치하는 효과. 서치 범위가 조금 미묘하지만 아다마시아라던가 오파츠가 서치 범위에 들어가므로 연계가...되나?
2번 효과는 몽크 특수 소환. 묘지에서도 특수 소환이 가능해졌다.


471 이름 없음 (Ii1YS27.nI)

2021-05-25 (FIRE!) 21:51:59

암석 투척 어택으로 마스터 몽크를 묘지로 보낸다->몽크 스트라이커의 효과로 아드 벌이 후 특수 소환->고고한 격투가와 갓핸드 스매시 발동->두 번 때려서 몬스터 파괴.

파괴 내성 있으면 그마저도 무용지물인가.

472 이름 없음 (Ii1YS27.nI)

2021-05-25 (FIRE!) 21:55:15

전설의 검은띠가 공격력을 500 정도만 올려줬더라면...2400 이면 아예 전투에서 밀리는 능력치도 아니니 효과를 유효활용할 수 있는데...

473 이름 없음 (bAh6jENH42)

2021-05-25 (FIRE!) 22:07:09

파워 인플레 때문에 덱에 몽크 파이터 관련 마법 / 함정을 넣기도 애매해서... 이런 거 있으면 쓸까?

격투가의 길

[일반 마법]

①: 패를 1장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갓 핸드 스매시", "전설의 검은 띠", "고고한 격투가"를 각각 1장씩 자신의 덱 / 묘지에서 고르고 패에 넣는다. 이 카드의 발동과 효과는 무효화되지 않는다.

474 이름 없음 (Ii1YS27.nI)

2021-05-25 (FIRE!) 22:21:50

그나마 쓸만한 카드인 고고한 격투가의 효과를 최대로 활용하려면, 대량 전개를 포기하고 마스터 몽크 하나로 최대한 우려먹는 형태로 가야 할 것 같은데...

475 이름 없음 (Ii1YS27.nI)

2021-05-25 (FIRE!) 23:22:27

명공의 밑준비

[일반 마법]

①: 덱에서 장착 마법 카드 1장을 고르고, 추가로 그 장착 마법 카드에 카드명이 쓰여진 몬스터 1장을 자신의 덱 / 묘지에서 고른다. 그 카드 2장을 패에 넣는다.


의식의 밑준비의 장착 마법 버전. 카드명이 기재된 장착 카드를 서치할 수 있다.
현재 유희왕에서 이 카드로 찾을 수 있는 몬스터는

"엘리멘틀 히어로 네오스", "엘리멘틀 히어로 버블맨", "엘리멘틀 히어로 스파크맨", "엘리멘틀 히어로 와일드맨"
"블랙 매지션", "블랙 매지션 걸",
"SPYRAL(스파이럴)-댄디",
"미궁출현-래버린스 월-", "월 섀도우",
"가디언 데스사이스",
"해피 레이디", "해피 레이디 세자매",
"초시공전투기 빅 바이퍼"
"백마도사 피켈" "흑마도사 쿠란" "마법나라 왕녀-피켈" "마법나라 왕녀-쿠란"
"신데렐라"
"인조인간-사이코 쇼커"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
"환황룡 스파이럴"


몽크 덱을 강화하려다가 이런 카드를 만들어낼 줄은 몰랐다. 만약 OCG화 된다면 어느 정도로 쓰일 것 같은지 평가좀.

476 이름 없음 (tbyAFB4JX6)

2021-05-26 (水) 10:59:56

(대충 몽크 마법 2)

[지속 마법]

①: 이 카드의 발동시의 효과 처리로서, 덱에서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의 카드명이 기재된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②: 자신 필드의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의 공격력은, 그 공격력보다 높은 공격력을 가지는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계산시에만 1000 올린다.


몽크 버전 마천루. 겸사겸사 발동처리로 카드명 기재된 마함을 서치한다.



(대충 몽크 마법 3)

[속공 마법]

①: 자신 필드의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 1장을 고른다. 그 몬스터는 턴 종료시까지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는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으며, 상대 마법 / 함정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이 카드가 수비 표시 몬스터를 공격했을 때, 그 수비력을 공격력이 넘은 만큼만 전투 데미지를 준다.


몽크 시리즈에 마함 내성과 효과 파괴 내성을 부여해주는 효과. 고고한 격투가가 커버 못쳐주는 부분을 담당한다.
원체 타점도 낮아 상대가 수비 표시로 돌릴리가 없으니 큰 의미는 없지만, 관통 효과도 붙었다.

477 이름 없음 (tbyAFB4JX6)

2021-05-26 (水) 14:33:44

위대한 격투가

[지속 마법]

①: 이 카드의 발동시의 효과 처리로서, 덱에서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의 카드명이 쓰여진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고르고 자신 필드에 세트한다. 자신 필드에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 중 1장만이 앞면 표시로 존재할 경우, 그 카드는 세트한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②: 자신 필드의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의 공격력은, 그 공격력보다 높은 공격력을 가지는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계산시에만 1000 올린다.



생각해보니 매크로 코스모스처럼 하루 우라라에 걸려 망할 게 뻔하니 효과를 변경했다.
마스터 몽크 1장만 있을 때 발동->고고한 격투가 세트 후 발동->갓핸드 스매시 발동+검은띠 장착->2000~2900대 몬스터는 박살. 그 이상이어도 효과 파괴로 폭살.

카드들 이름 추천좀 해줘...

479 이름 없음 (tbyAFB4JX6)

2021-05-26 (水) 21:06:58

몽크 스트라이커

★4 / 땅(地) / 암석족

ATK: 1600
DEF: 10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는 룰상 "몽크 파이터"로도 취급한다.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수비력 1000 의 암석족 몬스터 또는 "격투쥐 츄스케" 1장을 패에 넣는다.
②: 자신 메인 페이즈에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패 / 묘지에서 "마스터 몽크" 1장을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수행 입문

[일반 마법]

①: 덱에서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의 카드명이 기재된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위대한 격투가

[지속 마법]

①: 이 카드의 발동시의 효과 처리로서, 덱에서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의 카드명이 쓰여진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고르고 자신 필드에 세트한다. 자신 필드에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 중 1장만이 앞면 표시로 존재할 경우, 그 카드는 세트한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②: 자신 필드의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의 공격력은, 그 공격력보다 높은 공격력을 가지는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계산시에만 1000 올린다.



이나즈마 킥 블로우

[속공 마법]

①: 자신 필드의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 1장을 고른다. 그 몬스터는 턴 종료시까지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는 전투 /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으며, 상대 마법 / 함정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이 카드가 수비 표시 몬스터를 공격했을 때, 그 수비력을 공격력이 넘은 만큼만 전투 데미지를 준다.
●자신 필드에 이 카드 이외의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의 전투로 발생하는 자신에게로의 전투 데미지는 대신 상대가 받는다.



완성.

480 이름 없음 (tbyAFB4JX6)

2021-05-26 (水) 21:11:26

마침내 이름도 전부 정하고 효과도 완성했다.

"몽크 스트라이커"의 효과는 수비력 1000 의 암석족으로 제한되었다. 뜬금없지만 제왕이 포함되는데...쓸 수 있나?

몽크 버전 툰 목차는 "수행 입문"으로 결정.

몽크 버전 갓블레이즈 캐논은 "이나즈마 킥 블로우"로 결정. 어원은 이나즈마 킥+로우 블로. 둘 다 발차기 기술이다.
파괴 내성이 전투에도 대응하도록 강화되었고, 1장만 있을 경우 아마조네스의 전사 효과가 생긴다. 낮은 공격력을 역이용해 상대에게 들이받는 전법도 가능해졌다.


이대로 실장된다면 어떨지 평가 부탁합니다.

481 이름 없음 (M3vM2lm6eI)

2021-05-27 (거의 끝나감) 14:56:01

친권

[지속함정]

자신의 필드에 '카디언' 몬스터가 존재하고 필드위의 자신의 패가 0장일 경우 효과를 발동할 수 있다. 한턴에 한번 몬스터/마법/함정의 발동을 무효로 한다.

카디언 지원. 친권은 원래 코이코이에서 패를 다쓰면 선공이 이긴다는 룰인데 딱히 생각이 안나서 이렇게 만들었음

482 이름 없음 (5U1bsUEKvg)

2021-05-27 (거의 끝나감) 21:13:12

()

★() / () / ()

ATK:
DEF:

[효과 몬스터]

①: 1턴에 1번, 자신이 마법 / 함정의 효과를 발동하기 위해 패 1장을 버렸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은 덱에서 1장 드로우한다.


패를 버리는 것으로 발동하는 효과를 지원하는 카드. 누가 아이디어 좀 주워가줘.

483 이름 없음 (5U1bsUEKvg)

2021-05-27 (거의 끝나감) 22:18:03

레어메탈 나이트

★6 / 땅(地) / 기계족

ATK: 1200
DEF: 500

[융합 / 효과]

"레어메탈 솔저"+"레어메탈 레이디"

①: 몬스터 존의 이 카드를 엑스트라 덱으로 되돌리고, 엑스트라 덱에서 "레어메탈 발키리" 1장을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효과는 이 카드가 특수 소환된 턴에는 발동할 수 없다.
②: 이 카드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스텝 종료 시, 이 카드의 공격력은 1000 올린다.



레어메탈 발키리

★6 / 땅(地) / 기계족

"레어메탈 솔저"+"레어메탈 레이디"

ATK: 1200
DEF: 500

[효과 몬스터]

①: 몬스터 존의 이 카드를 엑스트라 덱으로 되돌리고, 엑스트라 덱에서 "레어메탈 나이트" 1장을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효과는 이 카드가 특수 소환된 턴에는 발동할 수 없다.
②: 이 카드가 상대에게 직접 공격한 데미지 스텝 종료 시, 이 카드의 공격력은 1000 올린다.



초 고대 카드인 레어메탈 부부의 텍스트를 현대식으로 고쳐보았다. 으음, 이 쓰레기 카드.

485 이름 없음 (5U1bsUEKvg)

2021-05-27 (거의 끝나감) 23:19:18

레어메탈 퓨전

[일반 마법]

①: 자신의 패 / 필드에서, 기계족 융합 몬스터 카드에 기재된 융합 소재 몬스터를 묘지로 보내고, 그 융합 몬스터 1장을 엑스트라 덱에서 융합 소환한다. 이 효과로 "레어메탈 나이트" "레어메탈 발키리"를 특수 소환했을 경우, 그 몬스터는, 공격력을 1000 올리고, 1번의 배틀 페이즈 중에 2회 공격할 수 있다.

②: "레어메탈 나이트" "레어메탈 발키리"가 특수 소환되었을 때,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는, 공격력을 1000 올리고, 1번의 배틀 페이즈 중에 2회 공격할 수 있다.


레어메탈 카드군 전용 융합 카드. 까놓고 말해서 스파이럴 퓨전. 고작 1000 상승인지라 미묘하지만, 레어메탈 나이트의 경우 1번만 살아남으면 3200으로 어지간한 최상급 몬스터를 깡타점으로 죽이고, 발키리의 경우 직공에 성공한다면 최대 2200+3200=5400의 극딜을 꽂을 수 있다.

2번 효과는 묘지에서 제외하고 1번 효과를 한 번 더 부여하는 것. 레어메탈 부부가 자체 효과로 서로 특수 소환하면서 효과가 리셋되었을 경우, 이 효과로 보조할 수 있다.

486 이름 없음 (pr7q7Sqin.)

2021-05-28 (불탄다..!) 17:39:48

레어메탈 소울

[속공 마법]

①: 자신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기계족 융합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의 공격력은 1000 올리고, 턴 종료시까지 상대 마법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②: ()


미 OCG화 카드의 효과 조정. 기계족 융합 몬스터로 제약을 붙인 대신 마법 면역의 효과를 얻었다. 이것만으로는 별로이니 뭔가 효과를 더 넣고 싶은데 어쩌면 좋을까...

487 이름 없음 (pr7q7Sqin.)

2021-05-28 (불탄다..!) 23:51:25

메탈 서플리먼트

[일반 마법]

①: 패에서 "메탈화 마법반사장갑"의 카드명이 기재된 몬스터 1장을 덱으로 되돌리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은 덱에서 2장 드로우한다.


무려 메탈화 몬스터의 지원 카드. 이름이 조금 아쉬우므로 누군가가 적절한 이름을 정해줬으면 한다.
효과는 버스터 텔레포트와 유사하게, "메탈화 마법반사장갑"의 카드명이 기재된 몬스터를 덱으로 되돌리고 드로우하는 효과다. 기껏 뽑았더니 또 메탈 몬스터가 나왔다면...한 번 더 써보자.

488 이름 없음 (CRDfaydTNM)

2021-05-29 (파란날) 17:47:48

헤비메탈 킹

★6 / 빛(光) / 기계족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자신 필드의, "메탈화 마법반사장갑"을 장착한 "음악의 제왕" 1장을 릴리스했을 경우에 덱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
②: ()

음악의 제왕의 메탈화 몬스터. 참고로 원작에서 저 헤비메탈 킹은 자기신고였다(...)
메탈화가 되어 종족은 기계족으로 바뀌었고, 레벨도 1 올랐다.

489 이름 없음 (CRDfaydTNM)

2021-05-29 (파란날) 18:16:17

헤비메탈 킹

★6 / 빛(光) / 기계족

ATK: 2150
DEF: 19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자신 필드의, "메탈화 마법반사장갑"을 장착한 "음악의 제왕" 1장을 릴리스했을 경우에 덱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
②: 이 카드가 필드에서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한다. 덱에서 수비력 1500 이하의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공수 넣는 걸 깜박했다.1번 효과는 좀 더 고민해보자.

490 이름 없음 (CRDfaydTNM)

2021-05-29 (파란날) 19:58:40

메탈 음악의 제왕

★6 / 빛(光) / 기계족

ATK: 2150
DEF: 19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자신 필드의, "메탈화 마법반사장갑"을 장착한 "음악의 제왕" 1장을 릴리스했을 경우에 덱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이 카드의 공격력은, 이 카드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계산시에만, 그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 절반의 수치만큼 올린다.
②: 이 카드가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한다. 덱에서 수비력 1500 이하의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음악의 제왕의 메탈화. 의미불명의 원본+메탈화 마법반사장갑을 묘지로 보내야 하는 막대한 코스트를 가진 시점에서 충분히 쓰레기 카드.

1번 효과는 마법반사장갑의 상향 버전. 데미지 계산을 실행하기만 하면 얼마든지 공격력이 오른다.
2번 효과는 1차 에라타조차 받기 이전의 검은 숲의 마녀의 효과. "필드에서"가 없으므로 엑시즈 소재로 쓰여도 효과가 발동한다. "~한다"라서 타이밍 놓칠 일도 없다.

적어도 다른 메탈화 몬스터들에 비해, "메탈화 바른 원본"보다는 쓸모 있다고 할 수 있으려나.

491 이름 없음 (CRDfaydTNM)

2021-05-29 (파란날) 20:13:00

메탈화 기생생물의 텍스트를 읽다가 생각난 건데, 겟 라이드!나 포메이션 유니온 등의 효과로 메탈화 기생생물을 몬스터에 장착하면 그 효과를 발동할 수 없게 되는 건가요?

492 이름 없음 (CRDfaydTNM)

2021-05-29 (파란날) 20:24:22

마법반사장갑 메탈플러스

[지속 함정]

①: 자신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기계족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은 300 포인트 올리고, 마법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②: ()

원작에서 붉은 눈의 암흑메탈 드래곤 소환에 쓰였던 카드.

493 이름 없음 (0SosZaplzk)

2021-05-29 (파란날) 23:27:36

하트 어스 도미네이트

[일반 함정]

이 카드는 자신의 필드 위에 "No.92 위해신룡-Heart eartH Dragon"이 존재할 시에만 발동할 수 있다.
① 1턴에 1번, 라이프를 반절 지불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 위에 존재하는 몬스터들을 전부 수비표시로 바꾸고, 이 턴 동안만 효과를 무효화시킨다. 이 효과로 수비표시가 된 카드는 표시형식을 변경할 수 없다.





애니판 하트 어스 드래곤의 효과+약간의 강화.
하트어스에 비하면 거의 코나미를 피해가서 주요 효과들은 살아남았지만, 그래도 로ㅡ망은 중요한법

494 이름 없음 (ECbT56zIeM)

2021-05-30 (내일 월요일) 00:24:49

메탈 리페어

[일반 함정]

①: 패 / 묘지에서 "메탈화 마법반사장갑"의 카드명이 기재된 몬스터 1장을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된 몬스터는 턴 종료시까지 상대 마법 / 함정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덱 / 묘지에서 "메탈화 마법반사장갑" 1장을 고르고, 패에 넣거나 자신 필드에 세트한다.


Re-Buster의 메탈화 버전...이려나.
1번 효과는 패에서 썩는 메탈 몬스터를 특수 소환하는 효과. 소생 제한에 걸리지만, 마법 면역을 얻는다.
2번 효과는 묘지의 메탈화 마법반사장갑을 회수하는 효과.

495 이름 없음 (ECbT56zIeM)

2021-05-30 (내일 월요일) 00:25:23

메탈 리페어

[속공 마법]

①: 패 / 묘지에서 "메탈화 마법반사장갑"의 카드명이 기재된 몬스터 1장을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된 몬스터는 턴 종료시까지 상대 마법 / 함정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덱 / 묘지에서 "메탈화 마법반사장갑" 1장을 고르고, 패에 넣거나 자신 필드에 세트한다.


실전성을 위해 속공 마법으로 변경.

496 이름 없음 (ECbT56zIeM)

2021-05-30 (내일 월요일) 23:23:56

래버린스 웜

★4 / 땅(地) / 곤충족

ATK: 1800
DEF: 1500

[효과 몬스터]

①: 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때, 이 카드의 공격력은 200 올린다.
②: 자신 필드 위에 필드 마법 카드가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상대는 이 카드를 공격 대상으로 할 수 없다.


던전 웜의 리메이크 카드.

497 이름 없음 (ECbT56zIeM)

2021-05-30 (내일 월요일) 23:59:23

탱크 오브 래버린스

★7 / 어둠(暗) / 기계족

ATK: 2400
DEF: 2400

[효과 몬스터]

①:

498 이름 없음 (oWw2Hb2nfU)

2021-05-31 (모두 수고..) 00:05:26

"미궁출현-래버린스 월-"을 주축으로 하는 미궁형제 카드들의 리메이크를 만들어볼까.
래버린스 월이 존재할 경우 고유 효과를 발동 가능한 느낌으로...

①: 덱에서 "미궁출현-래버린스 월-" 1장을 자신 필드에 특수 소환한다.

499 이름 없음 (oWw2Hb2nfU)

2021-05-31 (모두 수고..) 00:19:33

웜 오브 래버린스

★4 / 땅(地) / 곤충족

ATK: 1800
DEF: 1500

[효과 몬스터]

①: 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때, 이 카드의 공격력은 200 올린다.
②: 자신 필드에 "미궁출현-래버린스 월-"이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상대는 이 카드를 공격 대상으로 할 수 없고, 효과의 대상으로도 할 수 없다.


던전 웜의 리메이크 카드. 1번 효과는 원작 코믹스에 있던 공격력 10% 증가 효과. 따지고보면 10%에서 11+(소수점 이하)%로 늘어난 셈이니 이득일까...?

2번 효과는 래버린스 월이 존재하는 한 프린세스 코롱이 되는 효과. 전체 파괴나 비지정에는 가볍게 쓸리겠지만.

500 이름 없음 (oWw2Hb2nfU)

2021-05-31 (모두 수고..) 11:36:49

미궁의 문-게이트 오브 래버린스-

[필드 마법]

(이 카드명의 ①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이 카드의 발동 시의 효과 처리로서, 덱에서 "미궁출현-래버린스 월-"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는 융합 / 싱크로 / 엑시즈 / 링크 소환의 소재로 할 수 없다.)
②: 이 카드가 필드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 필드의 "미궁출현-래버린스 월-"은 상대 효과를 받지 않는다.
③: 필드 존의 이 카드가 파괴되었을 경우, 자신 패 / 묘지의 "게이트 가디언"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래버린스 월의 필드 마법 버전 리메이크.
1번 효과는 미궁벽 소환. 우라라에 막힌다. 턴 제약을 붙이고 소재 재약을 없앨지, 턴 제약을 없애고 여러 번 소환 가능하게 할 지 고민 중.

2번 효과는 미궁벽의 효과 면역. 래버린스 리메이크 몬스터의 벽이 되어준다.

3번 효과는 게이트 가디언 특수 소환. 게이트 가디언도 리메이크 해야 하는데...

501 이름 없음 (WlPnZAugIE)

2021-05-31 (모두 수고..) 14:20:16

이봐, 친구! 패나 덱을 대상으로 하는 카드는 유희왕 OCG에 존재할 수 읎어.
턴 제약보다는 소재 제약. 세상에 어떤 미친 듀얼리스트가 미궁의 문 + 말뼈의 대가 콤보를 사용하겠어.

502 이름 없음 (c/RMPfzBfs)

2021-05-31 (모두 수고..) 14:39:39

패나 덱은 비공개정보니까 대상으로 삼는게 안되니까.
패 / 묘지의 "게이트 가디언" 1장을 소환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정도가 어울리겠네요.

503 이름 없음 (oWw2Hb2nfU)

2021-05-31 (모두 수고..) 14:41:49

>>502 아, 그러네. 내가 텍스트를 잘못 썼다.

504 이름 없음 (oWw2Hb2nfU)

2021-05-31 (모두 수고..) 14:45:19

미궁의 문-게이트 오브 래버린스-

[필드 마법]

①: 이 카드의 발동 시의 효과 처리로서, 덱에서 "미궁출현-래버린스 월-"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는 융합 / 싱크로 / 엑시즈 / 링크 소환의 소재로 할 수 없다.
②: 이 카드가 필드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 필드의 "미궁출현-래버린스 월-"은 상대 효과를 받지 않는다.
③: 필드 존의 이 카드가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패 / 묘지에서 "게이트 가디언" 1장을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에라타 완료.

505 이름 없음 (oWw2Hb2nfU)

2021-05-31 (모두 수고..) 16:08:22

탱크 오브 래버린스

★7 / 어둠(暗) / 기계족

ATK: 2400
DEF: 2400

[효과 몬스터]

①: 자신 필드에 "미궁출현-래버린스 월-"이 앞면 표시로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릴리스 없이 일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수비 표시 몬스터를 공격했을 경우, 그 수비력을 공격력이 넘은 만큼만 데미지를 준다.
③: 자신 필드에 "미궁출현-래버린스 월-"이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이 카드는 1턴에 1번만 전투 /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미궁의 마전차 리메이크인데...으음...애매하네. 명색이 최상급인데 너무 짜게 줬나 싶기도 하고.

506 이름 없음 (oWw2Hb2nfU)

2021-05-31 (모두 수고..) 16:52:03

테이머 오브 래버린스

★4 / 땅(地) / 전사족

ATK: 1800
DEF: 1600

[유니온 / 효과]

①: 1턴에 1번,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이 카드를 장착 카드로 취급하여 그 몬스터에 장착한다. 장착 몬스터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될 경우, 대신 이 카드를 파괴한다.
●자신 필드에 "미궁출현-래버린스 월-"이 존재할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이 카드를 장착 카드로 취급하여 그 몬스터에 장착한다. 장착 몬스터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될 경우, 대신 이 카드를 파괴한다.
●장착되어 있는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한다.
②: 장착 몬스터의 공격력은 600 올리고, 장착 몬스터의 컨트롤을 얻는다.


지옥의 마물사(몬스터 테이머)의 리메이크 카드. 원작에서는 태그 파트너의 카드 컨트롤을 얻고 공격력을 올려주는 효과였다.

평범한 유니온 효과와, 타점 상승. 마지막으로 미궁벽 존재시 컨트롤 탈취가 가능한 효과다.

혹시 룰적으로 꼬일 요소가 있는지 확인 좀 해주세요.

507 이름 없음 (oWw2Hb2nfU)

2021-05-31 (모두 수고..) 19:09:55

미궁의 수호신-게이트 가디언

★11 / 땅(地) / 전사족

ATK: 3750
DEF: 3400

[융합 / 효과]

"번개 마신-썬가"+"풍 마신-휴가"+"수 마신-스가"

이 카드는 융합 소환 또는 이하의 방법으로만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게이트 가디언" 1장 또는 릴리스했을 경우에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필드의 "번개 마신-썬가"

미완

508 이름 없음 (c/RMPfzBfs)

2021-05-31 (모두 수고..) 19:33:49

>>506 간략하게 바꿔보았다

테이머 오브 래버린스

★4 / 땅(地) / 전사족

ATK: 1800
DEF: 1600

[유니온 / 효과]

①: 1턴에 1번,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이 카드를 장착 카드로 취급하여 그 몬스터에 장착한다.
●자신 필드에 "미궁출현-래버린스 월-"이 존재할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이 카드를 장착 카드로 취급하여 그 몬스터에 장착한다. 이 카드의 효과로 이 카드가 장착되어 있을 경우, 장착 몬스터의 컨트롤을 얻는다.
●장착되어 있는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한다.
②: 이 카드가 장착되어 있을 때, 장착 몬스터의 공격력은 600 올린다. 장착 몬스터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될 경우, 대신 이 카드를 파괴할 수 있다.

509 이름 없음 (oWw2Hb2nfU)

2021-05-31 (모두 수고..) 20:10:39

미궁의 수호신-게이트 가디언

★11 / 땅(地) / 전사족

ATK: 3750
DEF: 3400

[융합 / 효과]

"번개 마신-썬가"+"풍 마신-휴가"+"수 마신-스가"

이 카드는 융합 소환 또는 이하의 방법으로만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게이트 가디언" 1장 또는 필드의 "번개 마신-썬가" "풍 마신-휴가" "수 마신-스가"를 각각 1장씩 릴리스했을 경우에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자신 묘지의 "번개 마신-썬가" "풍 마신-휴가" "수 마신-스가"를 1장씩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②: 자신 필드에 "미궁출현-래버린스 월-"이 앞면 표시로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1턴에 3번까지, 마법 / 함정 / 효과 몬스터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③: 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모든 몬스터의 공격력을 0 으로 한다.


게이트 가디언의 리메이크 카드. 융합 몬스터가 되었고, 원본이나 원본 소환법으로도 특수 소환이 가능하다.
1번 효과는 마그넷 발키리온. 상대 턴에도 기습적으로 발동해 벽을 늘릴 수 있다. 자신 턴이 되면 그대로 랭크 7 엑시즈.
2번 효과는 미궁벽 한정 가가가 실드의 강화 버전.
3번 효과는 삼마신 효과의 강화형. 자신이 파괴되는 것으로 제로 포스를 만든다.

510 이름 없음 (hSuxtJO2pQ)

2021-06-01 (FIRE!) 09:20:53

>>509를 디자인하다가 생각난 겁니다만, 퓨전 태그로 엑스트라 덱에 있는 >>509의 카드명을 복사하면 "게이트 가디언"으로 취급할 수 있나요?

511 이름 없음 (hSuxtJO2pQ)

2021-06-01 (FIRE!) 16:49:22

()

★8 / 땅(地) / ()

ATK: 1400
DEF: 1200


[의식 / 효과]

"대지 찬송"에 의해 의식 소환.

①:
②:
③:


뭘로 만들어볼까...현재까지 나온 속성 의식 마법 전용 몬스터의 레벨이 6(어둠) , 7(빛), 9(바람)이었으니 레벨은 8.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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