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242659> 유희왕 오리카 만들기. :: 1001

방계 덱 지원을 빌고 있는 참치

2020-10-10 12:00:12 - 2022-03-25 21:09:50

0 방계 덱 지원을 빌고 있는 참치 (bIkt49ldwY)

2020-10-10 (파란날) 12:00:12

각자 이런 지원이 나왔으면 좋겠다 싶은 유희왕 오리카를 만들자.

-사기 효과는 금지.
-이름이나 효과에 대한 그럴듯한 유래가 있다면 더욱 좋다.

410 이름 없음 (RfyE4oEjOc)

2021-05-12 (水) 18:57:58

백스텝
속공 마법
1)자신 필드 위의 몬스터 1장을 고르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자신의 패로 되돌린다. 그 후 카드 1장을 드로우한다.

411 이름 없음 (6BtwE9Z/ew)

2021-05-12 (水) 21:13:01

>>410
소환시 어드밴티지를 주는 카드를 되돌려 재활용할 수 있는데다가 드로우까지 한다고? 너무 강하지 않아?



백스텝

[속공 마법]

①: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덱으로 되돌린다. 그 후, 자신은 덱에서 1장 드로우한다.


대상 지정+앞면 표시로 조건을 잡고, 패가 아니라 덱으로 되돌리는 것으로 에라타했어.

412 이름 없음 (6BtwE9Z/ew)

2021-05-12 (水) 21:36:54

??? 판데믹

[필드 마법]

①: 필드의 판데믹 카운터(가칭)가 놓인 몬스터는 그 몬스터의 판데믹 카운터의 수에 따라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1개:
●2개:
●3개: 이 카드는

미완

413 이름 없음 (lguLrj9.Dg)

2021-05-12 (水) 23:28:30

카드 게임에는 공통적으로 오리카 즉, 오리지널 카드가 있어. 그 중에는 다른 카드 게임의 카드를 옮겨오는 경우도 있지.
그래서 내가 생각을 해봤는데... 카드를 그대로 옮겨오면 룰이 서로 달라서 다른 카드 게임과 성능이 달라지는데 다른 카드 게임에서 그 카드를 썼을 때와 비슷하게 만들면 성능이 같아지지 않을까 해. 몇 가지 예를 들면 다음과 같아.

그림자 밟기

[일반 마법]

①: 자신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주인의 패로 되돌린다. 그 후, 그 몬스터의 원래의 주인은 그 몬스터를 일반 소환 또는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차원 초월

[일반 마법]

①: 발동 턴으로부터 18턴 후, 다음 상대 턴을 스킵한다. 이 카드의 발동 후, 이 듀얼 중에 이하의 효과를 적용한다.
●자신이 마법 카드를 발동할 때마다, 이 카드의 턴 카운트를 1턴 진행한다.

414 이름 없음 (6BtwE9Z/ew)

2021-05-12 (水) 23:38:18

>>413

어디 출신 카드야? 이쪽 원조인 매직 더 개더링? 아니면 하스스톤? 뱅가드?

415 이름 없음 (lguLrj9.Dg)

2021-05-12 (水) 23:45:07

>>414

위쪽은 하스스톤의 도적의 그림자 밟기고 아래쪽은 섀도우버스의 위치의 차원 초월이야.
이쪽 원조인 매직 더 개더링이라면 옮겨올 수 있는 카드가 하스스톤과 섀도우버스보다 많겠지.

416 이름 없음 (K.vBEYkKXI)

2021-05-13 (거의 끝나감) 07:57:46

그림자 밟기(하스스톤)


코스트: 0
종류: 도적 / 주문

아군 하수인을 내 손으로 다시 가져옵니다. 그 하수인의 비용이 (2) 감소합니다.


도적 덱의 카드. 전투의 함성(유희왕으로 따지면 일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XX) 계열 하수인을 여러번 뽑아먹거나, 침묵(효과 무효화)으로 고자가 되거나, 체력이 줄어든 하수인을 회수하거나, 강력한 하수인으로 변한 하수인을 써먹기 위한 카드.



차원초월(섀도우버스)

코스트: 20
종류: 위치 / 주문

이번 턴이 끝나고 내 추가 턴을 얻는다.
【주문증폭】비용 -1



위키에 따르면 위치 덱이 욕먹는 원인 1순위. 고유 특성인 주문증폭은 "주문증폭 카드가 패에 있을 때" 주문을 발동할 때마다 능력치가 강화되는 효과이기에, 작정하고 덱 짜면 20 코스트가 순식간에 한 자릿수는 커녕 0코스트로 떨어지며 아르카나 포스 더 월드! 해버릴 수 있다.




위키 설명을 보는 것 만으로도 새삼 상대 턴에도 자기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유희왕이 얼마나 마경인지 깨닫게 된다. 저런 거 써봤자 우리는 "신의 심판"이라던가, 사이버 드래곤 인피니티라던가, 엿 먹일 카드가 차고 넘치고...

그게 재미있는 거지만! 그래도 링크 소환은 선 넘었다고 생각해.

417 이름 없음 (K.vBEYkKXI)

2021-05-13 (거의 끝나감) 08:46:11

>>413을 조금 조정해봤어.


그림자 밟기

[속공 마법]

①: 자신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주인의 패로 되돌리고, 그 몬스터의 레벨 이하의 레벨을 가지는 몬스터 1장을 패에서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상대 고레벨 몬스터를 컨트롤 탈취 -> 바운스 -> 자기 고레벨 몬스터 소환 후 와장창! 의 패턴이 보인다. 그게 아니더라도 싱크로 엑시즈 링크 등등등. 더이상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또한 속공마법이므로 상대 턴에도 발동 가능!

왠지 비슷한 카드가 하나쯤 존재할 것 같은데...

418 이름 없음 (K.vBEYkKXI)

2021-05-13 (거의 끝나감) 09:05:37

차원 초월

[지속 마법]

①: 자신 / 상대의 스탠바이 페이즈에 발동한다. 이 카드에 마력 카운터를 1개 놓는다.
②: 자신 / 상대의 마법 카드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에 발동한다. 이 카드에 마력 카운터를 1개 놓는다.
③: 마력 카운터가 20개 이상 놓인 이 카드를 파괴하고 발동할 수 있다. 다음 상대 턴을 스킵한다.


위치=마법사 덱에서 사용되었다는 점이나 주문증폭의 특성에서 따와 조정했다.
원래 정체성인 3번 효과는 사실 반쯤 장식이고, 마력 카운터 저장용으로 쓰이지 않을까. 물론 각잡고 카운터를 채우면 금방이겠지만.

419 이름 없음 (MzWwL0WIuU)

2021-05-13 (거의 끝나감) 14:01:36

>>413의 카드에 설명을 추가하자면

그림자 밟기는 주로 전투의 함성* 하수인**을 내고 그 하수인을 패로 되돌리고 다시 그 하수인을 내는 식(예: 시린빛 점쟁이 - 그림자 밟기 - 시린빛 점쟁이)으로 사용해서 이렇게 했는데... 문제는 돌진*** 하수인을 내고 공격하고 되돌리고 공격하는 플레이를 생각 못 했어(융합 - 융합 해제를 생각하면 이해가 편해). 따라서 이것을 재현한다면 '속공 마법 + 이 카드는 상대 턴에는 발동할 수 없다.'로 하면 돼.

차원 초월을 마력 카운터가 아니라 턴 카운트로 설정한 이유는 마법진 즉, 지속 마법과 비슷한 것이 섀도우버스에 있어서야. 어느 쪽이든 주문 증폭 추종자**와는 호환이 되지 않는다는 게 문제지. 고증을 반영한다면 마력 카운터가 낫겠다.

* 전투의 함성은 유희왕으로 말하면 패에서 일반 소환 / 특수 소환 시 효과가 발동하는 것. 반대 개념인 죽음의 메아리는 상대에 의해 파괴되어 효과가 발동하는 것.

** 하수인, 추종자 = 몬스터

*** 하스스톤은 유희왕의 툰 몬스터처럼 소환한 턴에는 하수인이 공격할 수 없다. 속공 하수인은 소환한 턴에도 공격할 수 있지만 영웅을 공격할 수 없다(하스스톤은 도발**** 하수인이 없으면 공격할 수 있는 하수인은 직접 공격할 수 있다). 돌진은 소환한 턴에 아무런 제약 없이 공격할 수 있다. 직접 공격 몬스터랑 비슷하다.

**** 잭나이츠 파라디온 아스트람의 '상대는 다른 몬스터를 공격 대상으로 할 수 없다.'랑 비슷하다.

420 이름 없음 (MzWwL0WIuU)

2021-05-13 (거의 끝나감) 14:45:06

덧붙여 차원 초월의 18턴 후는... 너프 전 차원 초월의 코스트*야.
위에서 시린빛 점쟁이 이야기가 나왔으니 이번에는 그림자 밟기, 차원 초월과 같이 사용한 카드를 만들어볼까.

시린빛 점쟁이

★3 / 물(水) / 어류족

ATK: 800
DEF: 800

[효과]

①: 이 카드가 패에서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양쪽 플레이어는 각각 덱에서 2장 드로우한다. 그 후, 패의 매수가 6장과 같아지도록, 자신의 패를 고르고 뒷면 표시로 제외해야 한다.

불꽃의 파괴자

★10 / 화염(炎) / 야수전사족

ATK: 2800
DEF: 2800

①: 자신이 마법 카드를 발동했을 경우에 발동한다. 패의 이 카드의 레벨을 1개 내린다.

* 한 단어로 표현한다면 스피드 카운터야.

421 이름 없음 (Zc1wpL5w.6)

2021-05-13 (거의 끝나감) 22:30:07

아스클레피오스의 응급수술

[속공 마법]

자신의 라이프 포인트가 100이하로 떨어지는 효과/전투 데미지를 입었을 시에 발동할 수 있다.
① : 자신의 라이프 포인트를 4000 올리고 그 데미지를 계산한다. 턴 종료시 자신의 라이프는 이 카드의 효과가 발동하기 전에 라이프로 되돌아간다.

422 이름 없음 (Zc1wpL5w.6)

2021-05-13 (거의 끝나감) 22:34:46

아스클레피오스의 사자소생술

[속공 마법]

이 카드는 자신의 라이프 포인트를 100으로 만드는 만큼의 효과 데미지를 지불하는 것으로 발동할 수 있다.
① 자신/상대의 묘지에서 몬스터 카드 1장을 고르고, 자신 필드위에 특수소환한다. 이 효과로 소환된 몬스터는 3턴 후 묘지로 보낸다.

423 이름 없음 (Zc1wpL5w.6)

2021-05-13 (거의 끝나감) 22:39:03

아스클레피오스의 등가교환

[속공 마법]

자신의 라이프 포인트가 1000 이하일 시 발동할 수 있다.
① 자신의 덱/패/묘지에서 몬스터 카드를 한장 대상으로 하여, 그 카드를 포함한 5장을 뒷면표시로 제외한다. 이 때, 자신은 대상으로 한 카드의 공격력/수비력 중 높은 수치만큼의 라이프 포인트를 회복한다

424 이름 없음 (Zc1wpL5w.6)

2021-05-13 (거의 끝나감) 22:44:51

아스클레피오스의 입원실

[필드 마법]

자신의 라이프 포인트가 1000 이하일 시에 이 카드를 필드 마법존에서 발동할 수 있다.
① 이 카드를 발동한 턴부터 3턴간, 매턴 자신은 1000 라이프 포인트를 회복한다.

425 이름 없음 (Zc1wpL5w.6)

2021-05-13 (거의 끝나감) 22:58:17

생환의 의신-아스클레피오스

☆ 12/빛(光)/천사족

ATK : 3000
DEF : 3500

[특수 소환/효과]

이 카드는 일반 소환할 수 없다. 자신의 묘지에 "아스클레피오스"라고 이름붙은 마법/함정 카드가 5장 이상일 시에만 자신의 패에서 특수소환 할 수 있다.
① 1턴에 1번, 자신의 라이프 포인트를 1000 올린다.
② 이 카드의 플레이어가 "아스클레피오스"라는 이름이 붙은 마법/함정 카드를 발동했을시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라이프 포인트를 1000 올리고, 이 카드의 수비력을 500 올린다.
③ 1턴에 1번, 자신 묘지에 존재하는 "아스클레피오스"라는 마법/함정 카드를 패에 넣거나 라이프 포인트를 1000 지불하고 자신의 덱에서 "아스클레피오스"라는 이름이 붙은 마법/함정 카드를패에 넣는다.
④ 1턴에 1번, 자신 라이프 포인트를 4000 지불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플레이어는 자신의 패/묘지에 존재하는 "아스클레피오스"라는 이름이 붙은 마법/함정 카드의 수×600 포인트만큼 데미지를 지불해야한다.

426 이름 없음 (Zc1wpL5w.6)

2021-05-13 (거의 끝나감) 23:00:35

아스클레피오스의 육체보신

[일반 함정]

이 카드를 발동한 턴부터 세서 3턴간, 매 턴 자신의 라이프 포인트 1000을 회복한다.

427 이름 없음 (Zc1wpL5w.6)

2021-05-13 (거의 끝나감) 23:05:31

아스클레피오스의 수술집도

[일반 함정]

자신의 필드 위에 "생환의 의신-아스클레피오스"가 있고, 상대 플레이어가 공격선언을 때 발동할 수 있다.
① 1턴에 1번, 그 공격을 무효로 하고 그 몬스터의 공격력 절반의 라이프 포인트를 회복한다.

428 이름 없음 (spqkCWPX06)

2021-05-14 (불탄다..!) 17:08:07

오망의 봉인사 메이세이

★3 / 어둠(暗) / 마법사족

ATK: 1100
DEF: 9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은 룰상 "봉인사 메이세이"로도 취급한다.

①: 1턴에 1번, 패에서 마법 / 함정 카드를 1장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지속 마법 / 지속 함정 카드 1장을 고르고 패에 넣거나 자신 필드에 세트한다. 이 효과로 세트한 카드는 세트한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②: 마법 / 함정 카드의 효과를 무효로 하는 효과를 포함하는, 몬스터의 효과 / 마법 / 함정이 발동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필드의 카드 1장을 고르고 파괴한다.


봉인사 메이세이의 리메이크 카드.
이름의 오망은 모티브인 아베노 세이메이가 주로 사용했다는 오망성(五芒星, Pentagram) 형태의 부적에서 유래했다.

우선 "봉인사 메이세이"로 취급하는 기본적인 룰 효과가 있다.
1번 효과는 패에서 마함을 버리고 지속 마함을 서치 or 세트하는 효과. 봉인 마법의 부적을 서치해 그 턴에 발동시키거나 할 수 있지만, 지속 마함이 주류인 덱에서 서치 용도로 쓰이겠지.
2번 효과는 마함 무효의 효과를 가진 효과가 발동했을 때, 대상 비지정으로 카드를 1개 파괴하는 효과. 발동이므로 몬스터의 지속 효과는 막을 수 없다.
몬스터 소환 효과가 붙어있는 바람에 신의 경고로 매크로 코스모스가 날아가는 것처럼, 상대가 다른 효과를 발동했더라도 카드 텍스트 중에 포함되면 얄짤없이 파괴 가능.

429 이름 없음 (PhBp/76Zqg)

2021-05-16 (내일 월요일) 19:41:42

비전 ???

[필드 마법]

①: 자신 스탠바이 페이즈에 발동한다. 양쪽 플레이어는 100 포인트의 데미지를 받는다.
②: "비전 히어로" 몬스터가 그 공격력보다 높은 공격력을 가지는 몬스터를 공격한 경우, 공격 몬스터의 공격력은 데미지 계산시에만 1000 올린다.
③: "비전 히어로"


비전 히어로의 지원 카드. "마천루"나 "다크 시티"처럼 비전 히어로를 보완해준다.
다만 이것저것 효과가 추가되었다.

미완

430 이름 없음 (PhBp/76Zqg)

2021-05-16 (내일 월요일) 21:28:46

(미정)

[필드 마법]

①: "비전 히어로" 몬스터가 그 공격력보다 높은 공격력을 가지는 몬스터를 공격한 경우, 공격 몬스터의 공격력은 데미지 계산시에만 1000 올린다.


그냥 비전 히어로 버전 마천루로 가기로 했는데, 이름을 못 정하겠다.

엘리맨틀 히어로-아메리칸 히어로
데스티니 히어로-스팀펑크, 고딕?
네오스-울트라맨과 외계인 친구들

비전 히어로는 렌즈를 낀 디자인으로 미루어 영화 관련으로 넣으면 되나...? 이름 추천 좀 해주세요.

431 이름 없음 (PhBp/76Zqg)

2021-05-16 (내일 월요일) 22:23:40

비전 히어로 눌리파이어

★3 / 어둠(暗) / 전사족

ATK: 1000
DEF: 7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의 ①②③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자신이 전투 / 효과로 데미지를 받았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묘지의 이 카드를 지속 함정 카드로 취급하고 자신의 마법 & 함정 존에 앞면 표시로 놓는다.
②: 이 카드를 지속 함정 카드로 취급할 경우, 서로의 메인 페이즈에, 자신 필드의 "히어로"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한다.
③: 이 카드가 마법 & 함정 존에서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필드의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고르고 파괴한다.



우연히 발견한 비전 히어로의 장점. 3번 효과가 대부분 "고르고", 즉 대상 비지정 효과다. 조금만 서포트 카드 있으면 충분히 강해질지도?

하여튼 신규 비전 히어로. 비전 히어로에 부족했던 마함 견제 효과를 지니고 있다. 마찬가지로 대상 비지정.
어원은 "무효로 한다"는 뜻의 영단어 nullify


432 이름 없음 (jNE8zrXUG2)

2021-05-17 (모두 수고..) 21:41:48

카오스 솔저 강화를 위해서는 뭐가 필요할까.
이미 총체적 난국이기는 한데. 가이아 주축은 논외로 치고, 개벽 소암을 주축으로 하는 4축이 그나마 안정적이겠지만...

초전사 카오스 솔저를 '룰상 "카오스 솔저"로 취급한다'던가.

전생의 초전사의 2번 효과에 턴 제한을 없앤다던가.

천지개벽을 속공마법으로 바꾼다던가...왜 죄다 효과가 이따구일까...

433 이름 없음 (jNE8zrXUG2)

2021-05-17 (모두 수고..) 21:56:29

링크 버전도 서포트와는 거리가 멀고...이제 와서는 뭘 줘야 될지 짐작도 안 가.

434 이름 없음 (jNE8zrXUG2)

2021-05-17 (모두 수고..) 22:39:59

견습 전사 쿠후린

★4 / 빛(光) / 전사족

ATK: 500
DEF: 1000

[듀얼 / 효과]

①: 이 카드는 필드 / 묘지에 존재하는 한 일반 몬스터로 취급한다.
②: 필드의 일반 몬스터 취급의 이 카드를 통상 소환으로서 1번 더 일반 소환할 수 있다. 그 경우 이 카드는 효과 몬스터로 취급되고,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 덱에서 듀얼 몬스터 또는 일반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다음 자신 턴의 스탠바이 페이즈시까지, 이 카드의 공격력은 이 효과를 발동하기 위해서 묘지로 보낸 몬스터의 공격력만큼 올린다. 이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발동할 수 없다.


각성전사 구후린의 듀얼 몬스터 버전. 툭 까놓고 말해서 원본보다 훨씬 좋은 효과가 되지 않았나 생각된다.
듀얼 효과는 듀얼 몬스터 또는 일반 몬스터를 묘지로 보내고, 그 공격력만큼 이 카드의 공격력을 높이는 효과. 공격력은 덤이고 묘지 덤핑이 진짜다.


이 카드가 얼마나 흉악하게 우려먹힐 수 있을지 누가 평가 좀 해주세요.

435 이름 없음 (MuVyfxLaBE)

2021-05-18 (FIRE!) 01:32:01

>>434 듀얼은 스피릿의 야마타 드래곤, 화지가구토처럼 세게 해야 해.

436 이름 없음 (l/15pR/6zg)

2021-05-19 (水) 11:31:49

운명론자의 망상의 끝

[카운터 함정]

체인이 3이상 쌓였을 시, 이 카드는 패에서도 발동할 수 있다.
① 이번 턴에 발동하거나 발동할 모든 효과를 무효로 하고, 턴을 종료한다

437 이름 없음 (.JCwnGPh5A)

2021-05-19 (水) 13:46:04

>>436 ......발동할?

일단 배너티 콜(카운터 함정)이
'체인 4 이상에 라이프 포인트를 절반 지불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의 발동시에 쌓여 있던 체인 위의 모든 카드의 발동을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니까

조금 강화해서

운명론자의 망상의 끝

[카운터 함정]

체인 5 이상일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도 발동할 수 있다.
①: 라이프를 절반 지불하고 발동한다. 이 카드의 발동시에 쌓여 있던 체인 위의 모든 카드의 발동을 무효로 하고 파괴하여, 이 턴의 엔드 페이즈가 된다. 이 카드를 발동한 턴, 서로 카드를 발동할 수 없다.

마지막 문장은 엔드페이즈에 발동하는 효과들을 위해 달아둔 것

438 이름 없음 (s1gsjjakqQ)

2021-05-19 (水) 16:24:37

천공의 대성역

[필드 마법]

이 카드는 룰상 "천공의 성역"으로도 취급한다. 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이 카드의 발동시의 효과 처리로서, 빛 속성 / 천사족 몬스터 1장을 패에 넣을 수 있다. 이 턴에, 자신은 이 효과로 패에 넣은 몬스터 및 그와 같은 이름의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②: 이 카드가 필드 존에 존재하는 한, 천사족 몬스터의 컨트롤러가 받는 전투 / 효과 데미지는 0 이 된다.
③: 1턴에 1번, 자신 메인 페이즈에 마법 & 함정 존의 카드 1장을 덱으로 되돌리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천공의 성역"이 기재되어 있는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439 이름 없음 (hn5wV9tW2g)

2021-05-20 (거의 끝나감) 11:13:59

환각의 정원
필드 마법

1)이 카드가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한 양쪽 플레이어는 상대가 공격 선언시 공격 대상을 자신이 정한다
2)턴 종료시 양쪽 플레이어는 자신의 덱에서 카드 1장을 드로우한다.

440 이름 없음 (8c9pe8vbTo)

2021-05-20 (거의 끝나감) 13:54:24

환각의 정원

[필드 마법]

①: 이 카드가 필드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 / 상대 몬스터가 공격 선언했을 경우, 자신 / 상대는 그 공격을 무효로 할 수 있다.
②: 자신 / 상대의 엔드페이즈에 발동한다. 양쪽 플레이어는 덱에서 1장 드로우한다.

>>439
텍스트를 어떻게 정해야 할지 모르겠어서 공격 무효로 변경했어. 더블 업 찬스와 병행할 수 있을지도.

441 이름 없음 (3cyJV2ALJ6)

2021-05-20 (거의 끝나감) 14:28:57

머리 비우고 만들었네... >>438 ③ 효과 "자신의 마법 & 함정 존의"야.

>>440 텍스트를 어떻게 정해야 할지 모른다면 코나미어에 빠삭하다 할 수 있는 내가 알려주지!
①: 이 카드가 필드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 / 상대 몬스터가 공격 선언했을 경우, 공격 대상을 다른 카드로 맞바꿔서 데미지 계산을 실행할 수 있다.

442 이름 없음 (TIqUTEZkH2)

2021-05-21 (불탄다..!) 08:44:13

패왕백룡 소환하기 더럽게 어렵네...레벨과 소재가 너무 빡세.

딱 레벨 10에, "튜너+튜너 이외의'클리어윙' 몬스터" 정도였다면 완벽했을거라고.

귀룡의 마술사+클리어윙 싱크로 드래곤
EM 오드아이즈 싱크론+패왕권룡 클리어윙

오드아이즈 싱크론의 펜듈럼 효과가 있다고 해도 실질 뽑아낼 수 있는 레벨 7 클리어윙은 클리어윙 싱크로와 클리어윙 패스트 뿐인데, 클리어윙 패스트는 제약 때문에 바람 속성 덱이 아니면 나오기 그렇고...

443 이름 없음 (ntWxP7DzqA)

2021-05-21 (불탄다..!) 14:36:42

>>440 공격 대상을 자기가 정하는 효과는 이미 있어. 변경할 필요가 없단 뜻이지

444 이름 없음 (ntWxP7DzqA)

2021-05-21 (불탄다..!) 14:41:27

환각의 정원
필드 마법
1)이 카드가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한 양쪽 플레이어는 상대 몬스터의 공격 대상을 자신이 정한다.
2)자신/상대의 엔드 페이즈시 발동한다. 양쪽 플레이어는 자신의 덱에서 카드 1장을 드로우한다.

445 이름 없음 (ntWxP7DzqA)

2021-05-21 (불탄다..!) 14:42:30

1번 텍스트는 '검투수 도미티아누스' 텍스트 참고. 2번은 일시 휴전 텍스트 참고

446 이름 없음 (TIqUTEZkH2)

2021-05-21 (불탄다..!) 14:52:58

EM 오드아이즈 워리어

★6 / 어둠(暗) / 전사족

ATK: 2200
DEF: 1600

◁ 3 / 3 ▶

①: 1턴에 1번, 자신 필드의 튜너가 상대 효과의 대상이 되었을 때, 또는 상대 몬스터의 공격 대상이 되었을 때 발동할 수 있다. 펜듈럼 존의 이 카드를 효과를 무효로 하여 특수 소환하고, 그 대상을 이 카드에게 옮긴다.

-----------

[싱크로 / 펜듈럼 / 효과]

"EM 오드아이즈 싱크론"+ 튜너 이외의 몬스터 1장 이상

레벨 6이 펜듈럼 소환 가능한 경우에 엑스트라 덱의 앞면 표시의 이 카드는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이 카드의 공격력은 자신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펜듈럼 몬스터의 수X300 올린다.
②: 몬스터 존의 이 카드가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자신의 펜듈럼 존에 놓는다.


"EM" "오드아이즈" "워리어" 싱크로 몬스터의 3가지 카드군에 모두 속한 카드.
워리어 시리즈 전통의 싱크론 전용 싱크로 몬스터다. 공격력도 오드아이즈 싱크론의 공수에 각각 2000 / 1000을 더한 수치.

1번 효과는 펜듈럼 몬스터의 수만큼 타점 상승. 자신도 포함이니만큼 기본 공격력은 2500.
유사 정크 싱크론 취급받는 오드아이즈 싱크론 전용답게, 이쪽도 정크 워리어 비슷한 효과다.

2번 효과는 파괴되었을 때 펜듈럼 존으로 가는 효과. 스케일이 3이라 좀 펜듈럼 소환으로 쓰기에는 애매하다.

펜듈럼 효과는 튜너 보호 및 펜듈럼 존에서의 특수 소환. 효과는 무효라 2200짜리 벽이 될 뿐이지만, 살아남으면 바로 싱크로 소환할 수 있다. 아예 긴급동조를 써서 싱크로 소환을 이어갈 수도 있다.


문득 생각난 김에 만들었는데, 얼마나 실용성이 있을 것 같나요?

447 이름 없음 (ntWxP7DzqA)

2021-05-21 (불탄다..!) 14:56:05

최대공 4300인데 높은 타점이긴 한데 조건이 어렵고,
명칭 지정이라서 오드아이즈 싱크론이 안 잡히면 싱크로 소환을 못하는게 너무 타격이 심하다 싶어
나라면 굳이 쓸 것 같지는 않아.

448 이름 없음 (TIqUTEZkH2)

2021-05-21 (불탄다..!) 15:06:15

>>447
그런가...? 도쿠로배트 조커나, 천공의 홍채, 조율처럼 서치 범위가 꽤 넓어서 패에 넣기는 쉬울 것 같은데...

449 이름 없음 (TIqUTEZkH2)

2021-05-21 (불탄다..!) 18:33:09

섬광의 마술사

★8 / 바람(風) / 마법사족

ATK: 2500
DEF: 2000

◁ 1 / 1 ▶

①: 1턴에 1번, 필드의 카드를 파괴하는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 발동할 수 있다. 그 발동을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그 후, 이 카드를 파괴한다.

[싱크로 / 펜듈럼 / 효과]

튜너 + 튜너 이외의 몬스터 1장 이상

①: 이 카드가 싱크로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묘지의 레벨 4 이하의 펜듈럼 몬스터 1장을 효과를 무효로 하고 특수 소환한다. 그 후, 앞면 표시의 이 카드를 자신 펜듈럼 존에 놓을 수 있다.
②: ()


희망의 마술사에 이은 역대 주인공 에이스 카드의 마술사화. "섬광"에서 알 수 있듯이 스타더스트의 마술사 버전이다.
펜듈럼 효과는 스타더스트의 파괴 무효 효과.

몬스터 효과의 1번 효과는 싱크로 소환되었을 경우 레벨 4 이하 펜듈럼 몬스터를 특수 소환하는 효과. 겸사겸사 자리 이동도 가능하다.
2번 효과를 어떻게 해야 할지가 감이 안 잡힌다는 게 문제...펜듈럼 소환도 까다로운 레벨 8이니만큼 나름 괜찮은 효과를 쥐어주고 싶은데...

450 이름 없음 (TIqUTEZkH2)

2021-05-21 (불탄다..!) 20:20:37

다크 싱크로 소환(가칭)

[속공 마법]

①: 자신 필드의 싱크로 몬스터 1장과 튜너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릴리스하고, 싱크로 몬스터와 튜너의 레벨의 차와 같은 레벨의 싱크로 몬스터 1장을, 싱크로 소환으로 취급하여 묘지 /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한다.

RDM(랭크다운매직)의 싱크로 소환 버전이랄까. 다크 싱크로 소환이랄까.
가령 스타더스트 드래곤(레벨 8)과 정크 싱크론(레벨 3)이 필드에 존재한다면, 레벨 5 싱크로 몬스터를 불러올 수 있다.

451 이름 없음 (A4sYKpTFqs)

2021-05-22 (파란날) 11:36:33

기적의 마술사

★7 / 빛(光) / 전사족

ATK: 2500
DEF: 2000

◁ 8 / 8 ▶
-----------

①: 1턴에 1번,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후, 이 카드를 파괴한다.
●상대의 패를 1장 고르고 버린다.
●자신은 덱에서 1장 드로우한다.

-----------

[융합 / 펜듈럼 / 효과]

속성이 다른 펜듈럼 몬스터X3

①: 1턴에 1번,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의 공격력은, 필드의 마법 / 함정 카드의 수X400 올린다.
●상대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고르고 발동할 수 있다. 턴 종료시까지, 선택한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고르고 주인의 패로 되돌린다. 이 효과를 발동하는 턴, 이 카드는 공격할 수 없다.

②: 이 카드가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 발동한다. 그 수치만큼 자신의 라이프 포인트를 회복한다.



===

모티브는 네오스 및 네오스 콘택트 융합체. 속성이 다른 펜듈럼 몬스터를 3체나 까먹는 귀찮은 조건이지만, 그 대신 콘택트 융합체 모두의 효과를 계승했다.

펜듈럼 효과는 각각 아쿠아 돌핀과 글로모스의 효과. 원본에 비해 "무작위 파괴"라는 조건이나 드로우에 이어지는 디메리트가 없다.
스케일도 8이라 어지간한 건 소환할 수 있다.


1번 몬스터 효과는 플레어 스캐럽, 블랙 펜서, 우주두더지의 효과를 조정한 것. 우주두더지는 비대상 지정인 대신 공격불가의 디메리트가 붙었다.
2번 몬스터 효과는 에어 허밍버드의 LP회복에서 유래한 효과. 실질 효과는 다그라의 검이다. 플레어 스캐럽 효과로 공뻥하고 후려치거나, 효과 무효화하고 후려치거나 하자.


실용성 평가좀 해주세요.

452 이름 없음 (nqEssz317A)

2021-05-22 (파란날) 17:38:17

>>451 세팅할 방법이 없는데

453 이름 없음 (A4sYKpTFqs)

2021-05-22 (파란날) 20:10:26

>>452
아. 그러네.

454 이름 없음 (A4sYKpTFqs)

2021-05-22 (파란날) 20:21:17

기적의 마술사

★8 / 빛(光) / 전사족

ATK: 2500
DEF: 2000

◁ 8 / 8 ▶
-----------

①: 1턴에 1번,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후, 이 카드를 파괴한다.
●상대의 패를 1장 고르고 버린다.
●자신은 덱에서 1장 드로우한다.

-----------

[융합 / 펜듈럼 / 효과]

속성이 다른 펜듈럼 몬스터X3

①: 1턴에 1번,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의 공격력은, 필드의 마법 / 함정 카드의 수X400 올린다.
●상대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고르고 발동할 수 있다. 턴 종료시까지, 선택한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고르고 주인의 패로 되돌린다. 이 효과를 발동하는 턴, 이 카드는 공격할 수 없다.

②: 이 카드가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 발동한다. 그 수치만큼 자신의 라이프 포인트를 회복한다.
③: 몬스터 존의 이 카드가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자신 펜듈럼 존에 놓는다.


펜듈럼 존에 놓는 효과를 추가하고, 레벨을 8로 올렸다. 펜듈럼 소환하기는 다소 어려워졌다는 게 문제려나.

엑덱 몬스터를 펜듈럼 존에 놓는 효과가 몬스터 자체 효과를 빼면 펜듈럼 시프트나 펜듈럼 체인지밖에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455 이름 없음 (6zhdG.YxiA)

2021-05-22 (파란날) 20:31:22

이대로는 긁어 부스럼, 초융합으로만 소환하는 몬스터가 돼. 펜듈럼 몬스터 3장을 요구하는 것치고(검투수처럼 융합이 불필요한 것도 아니다)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는 텍스트도 없어서 요즘은 흔하디 흔한 No.38 희망괴룡 타이타닉 갤럭시 같은 카드와 비교하면 글쎄...

456 이름 없음 (3nyLVwcDGs)

2021-05-23 (내일 월요일) 11:51:25

지는 석양의 마을
필드 마법
1)양쪽 플레이어는 자신 필드 위에 몬스터가 2장 이상 있을 경우 1장이 되도록 묘지로 보내야한다.
2)필드 위에 존재하는 모든 몬스터는 대상을 지정하지 않는 효과를 받지않으며 효과로 파괴되지 않는다.
3)자신/상대의 엔드페이즈시 발동한다. 몬스터가 없는 플레이어는 라이프를 500 포인트 상실한다.

지는 석양의 보안관
레벨 4 빛속성 전사족 공:1800 수:1800
1)자신 필드 위에 몬스터가 없을 경우 이 카드를 패/묘지에서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이 카드의 공격력은 500 포인트 오른다.
2)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경우 그 몬스터의 원레 공격력만큼 이 카드의 공격력을 올린다.

지는 석양의 무법자
레벨 8 어둠 속성 전사족 공:3000 수:3000
1)이 카드는 자신의 몬스터존에 자신 외의 몬스터가 없을 경우 한턴에 3번 공격할 수 있다.
2)묘지의 지는 석양 카드 3장을 제외하는 것으로 이 카드를 패/묘지에서 특수 소환할수 있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된 이 카드는 이번턴 공격할 수 없다.
3)이 카드가 상대 몬스터를 전투로 파괴했을 경우 상대 라이프에 1000 포인트의 효과 데미지를 준다.

지는 석양의 현상수배장
일반 마법
이 카드명의 효과는 1턴에 1번만 발동할 수 있다.
1)덱에서 지는 석양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지는 석양의 수풀
레벨 1 땅속성 식물족 공:0 수:0
이 카드명의 1번 효과는 1턴에 1번만 발동할 수 있다.
1)이 카드를 패에서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자신 필드 위의 지는 석양의 보안관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의 공격력을 엔드페이즈시까지 1500 포인트 올린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2)자신 필드 위의 지는 석양 몬스터가 전투/효과로 파괴될 경우 대신 이 카드를 제외할 수 있다.

지는 석양의 신속 사격
속공 마법
1)자신 필드 위에 지는 석양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상대 필드의 몬스터를 1장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의 공격력을 원레 공격력의 절반으로 한다.

지는 석양의 나이트바
지속 마법
1)1턴에 1번 자신의 지는 석양 몬스터가 상대 몬스터를 전투로 파괴했을 경우 덱에서 카드 1장을 드로우한다.

지는 석양의 결투
일반 마법
1)지는 석양의 마을이 필드 위에 존재하고 필드에 몬스터가 없을 경우 발동할 수 있다. 양쪽 플레이어는 패/덱에서 몬스터를 1장 고르고 공격 표시로 특수 소환한다.
그 후 이 효과로 소환된 몬스터는 공격이 가능할 경우 공격해야한다.

457 이름 없음 (3g7w4a6hHo)

2021-05-23 (내일 월요일) 19:03:32

제외되는 것으로 어드밴티지를 버는 마법 카드...뭐가 좋으려나.

458 이름 없음 (IiERltJh1Y)

2021-05-23 (내일 월요일) 19:35:19

요즘 제외는 뒷면 표시로 제외되는 게 많아서 그 어드밴티지가 금지 카드와 필적하거나 살짝 모자라는 수준으로 해야 하지 않을까?

459 이름 없음 (3g7w4a6hHo)

2021-05-23 (내일 월요일) 21:24:58

그러고보니 자체적으로 제외되는 것으로 발동하는 효과는 있어도, "제외되는 것" 자체로만 발동하는 효과는 거의 없네.

460 이름 없음 (Ii1YS27.nI)

2021-05-25 (FIRE!) 10:27:38

()

[일반 마법]

①: ()
②: 이 카드가 제외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은 덱에서 1장 드로우한다.



()

[일반 마법]

①: ()
②: 이 카드가 제외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필드의 카드 1장을 파괴한다.


()

[일반 마법]

①: ()
②: 이 카드가 제외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의 패 1장을 고르고 버린다.



일단 구상중..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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