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자신의 전사족 몬스터가 공격 대상으로 선택되었을 경우에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공격을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②: 이 카드가 전투로 몬스터를 파괴하고 묘지로 보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파괴한 그 몬스터를 이 카드의 아래에 겹쳐 엑시즈 소재로 한다.
바바리안의 신규 카드. 바바리안 1호와 2호로 엑시즈 소환할 수 있다. 1번 효과는 바바리안을 비롯한 전사족 몬스터를 보호하는 효과. 횟수 제약이 없으므로 여러 번 쓸 수 있다. 본인도 보호 가능. 2번 효과는 몬스터를 전투로 파괴했을 때 엑시즈 소재를 보충하는 효과. 이걸로 여러 번 ①의 효과를 발동할 수 있다.
약점은 효과 내성이 없는 데다가, 공격만 막아준다는 점 정도일까. 블랙홀 한 방이면 죄다 쓸려나간다.
이 카드는 자신 필드의 랭크 4 / 5 의 전사족 엑시즈 몬스터 위에 겹쳐 엑시즈 소환할 수도 있다.
①: "바바리안" 몬스터를 엑시즈 소재로서 가지고 있는 이 카드가 수비 표시 몬스터를 공격했을 경우, 그 수비력을 공격력이 넘은 만큼만 전투 데미지를 준다. ②: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전사족 몬스터의 공격력은 500 올린다.
2차 바바리안 신규 카드. 공격력을 높여 때린다는 그야말로 비트 다운에 충실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스텟은 바바리안 워리어에 공수를 200씩 올린 것. 푸백과 같은 스텟이다.
1번 효과는 바바리안 몬스터를 엑시즈 소재로 가지고 있을 경우 관통 효과를 얻는 것. 바바리안 워리어 위에 겹쳐 엑시즈 소환할 수도 있다. 2번 효과는 전사족 몬스터의 공격력을 상승시키는 효과. 1턴에 1번 제약이 없기 때문에 작정하고 엑시즈 소재를 전부 털어서 후드려패는 것도 가능하다. 평범하게 소환했을 경우 최대 1500 포인트로 무려 4500의 깡딜을 넣을 수 있다.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엑스트라 덱의 전사족 / 화염 속성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덱 / 묘지에서 장착 마법 카드 1장을 고르고 패에 넣는다. ②: 이 카드가 공룡족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할 경우, 데미지 계산을 실행하지 않고 그 카드를 파괴한다. ③: 이 카드가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묘지의 레벨 5 이하의 전사족 / 화염 속성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화염의 검사의 리메이크 카드. 일종의 필살기 카드라고 할 수 있으려나? 1번 효과는 장착 마법 카드 서치. 사라만도라를 장착한 것에서 따온 거지만, 이 카드 용도를 생각하면 불꽃성검이나 주구장창 서치하겠지. 2번 효과는 원작에서 공룡족에 강했던 효과의 재현. 3번 효과는 무난한 특수 소환. 정작 이 카드 효과로 화염의 검사를 묘지로 보내고 특수 소환하면 소생 제한이 걸려서 원본을 살려내지 못한다.
이 카드는 자신의 필드 위에 "No.53 위해신 Heart-eartH"가 존재할 시에, 1턴에 1번만 발동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의 "No.53 위해신 Heart-eartH"를 대상으로 하고 발동한다. 위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사용하는 것으로, 그 카드의 공격력을 상대 필드 위에 존재하는 공격력이 가장 높은 몬스터의 공격력만큼 턴 종료 시까지 올린다. 또한, 이 카드를 발동한 엔드 페이즈시 위 효과 중 하나를 선택하여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의 효과로 인해 올라간 "No.53 위해신 Heart-eartH"의 공격력의 절반의 라이프 포인트를 상대는 지불해야한다. •이 카드의 효과로 인해 올라간 "No.53 위해신 Heart-eartH"의 공격력의 절반의 라이프 포인트를 이 카드의 플레이어는 회복한다.
쓰레기라고 이름높은 하트어스 원작의 효과를 필살기 카드로 들고 왔는데......이 정도만해도 꽤나 알아줄 것 같은 효과다. 그런데 이런걸 그딴 쓰레기로 만들다니 뭐하는거냐.
이 카드를 일반 소환 / 세트할 경우, 자신 필드 위의 몬스터 3장을 릴리스하고 일반 소환해야 한다. 이 카드의 일반 소환은 무효화되지 않는다. 이 카드가 일반 소환에 성공했을 때, 마법 / 함정 / 효과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이 카드는 마법 / 함정 / 몬스터 효과의 대상으로 할 수 없다. 이 카드는 특수 소환했을 경우, 엔드 페이즈에 묘지로 보내진다. 이 카드의 공격력 / 수비력은 이 카드의 어드밴스 소환을 위해 릴리스한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 / 수비력을 합계한 수치가 된다.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때, 다음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1000 라이프 포인트를 지불하는 것으로, 필드 위에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파괴하고 게임에서 제외한다. ●라이프를 1만 남게 지불하는 것으로, 이 카드의 공격력 / 수비력은 지불한 수치만큼 올린다.
하다못해 태그 포스 4 버전으로만 냈어도 당당하게 몬스터가 아니다! 신이다!를 외치고 다녔겠지. 지금은 신이 아니다! 몬스터다!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패 / 필드에서 레벨의 합계가 1 이상이 되도록 툰 몬스터를 릴리스했을 경우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는 특수소환된 턴에는 공격할 수 없다. ①: 자신 필드에 "툰 월드"가 존재하고, 상대 필드에 툰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는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②: 1턴에 1번, 자신 필드에 "툰 월드"가 존재할 경우에, 필드의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장착카드로 취급하여 이 카드에 장착하고(1장만 가능), 그 카드가 몬스터 카드일 경우에 이 카드의 공격력/수비력은 장착한 몬스터의 공격력/수비력 각각의 수치가 되고, 이 카드가 전투/효과로 파괴되거나 제외될 시 대신 그 카드를 파괴한다. 또한 이 카드가 위 효과로 카드를 장착하고 배틀했을시, 이 카드의 전투로 받은 데미지는 상대도 같이 받는다. ③: 이 카드가 파괴/제외되었을시 자신의 덱/묘지/제외존에서 "툰"이나 "새크리파이스"라는 이름이 붙은 카드 1장을 대상으로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자신의 패로 가져온다.
①의 효과는 전통적인 툰의 효과. ②의 효과는 좀 강화된 새크리파이스 원본의 효과 ③의 효과는 제외/파괴되었을 시 툰이나 새크리파이스를 서치.
어째서인지 새크리파이스가 툰에 있을것 같으면서도 없어서 한번 만들어보았습니다. 페가서스 회장 만세!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패 / 필드에서 레벨의 합계가 1 이상이 되도록 툰 몬스터를 릴리스했을 경우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는 특수 소환된 턴에는 공격할 수 없다. ①: 자신 필드에 "툰 월드"가 존재하고, 상대 필드에 툰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는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②: 1턴에 1번, 자신 필드에 "툰 월드"가 존재할 경우에, 필드의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장착 카드 취급하여 이 카드에 장착한다(1장만 장착 가능). 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거나 제외될 경우, 대신 장착한 그 카드를 파괴한다. ③: 이 카드의 효과로 장착된 카드가 몬스터 카드일 때, 이 카드의 공격력 / 수비력은 이 카드의 효과로 장착한 몬스터의 각각의 수치가 된다. 이 카드의 효과로 장착된 카드가 몬스터 카드가 아닐 때, 공격력 / 수비력은 100이 된다. ④: 이 카드의 효과로 카드를 장착한 이 카드의 전투로 자신이 전투 데미지를 받았을 때, 상대도 같은 수치만큼의 효과 데미지를 받는다. ⑤: 이 카드가 필드를 벗어났을 경우 자신의 덱 / 묘지 / 제외존에서 "툰 새크리파이스" 이외의 "툰"이나 "새크리파이스"라는 이름이 붙은 카드 1장을 대상으로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자신의 패로 가져온다.
------ 대충 수정 2번 효과가 너무 길어서 분리해서 명확하게 만들었고 4번 효과를 필드를 벗어났을 경우로 상향 마법 / 함정을 장착했을 때 100으로 설정해서 반사뎀을 줄 수 있게 수정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패 / 필드에서 레벨의 합계가 1 이상이 되도록 툰 몬스터를 릴리스했을 경우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툰 월드"가 존재하고, 상대 필드에 툰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는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②: 1턴에 1번, 자신 필드에 "툰 월드"가 존재할 경우, 상대 필드의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장착 카드 취급하여 이 카드에 장착한다(1장만 장착 가능). ③: 이 카드의 효과로 장착한 카드가 몬스터 카드일 경우, 이 카드의 공격력 / 수비력은 이 카드의 효과로 장착한 몬스터의 각각의 수치가 되고, 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될 경우, 또는 제외될 경우 대신 장착한 그 카드를 파괴한다. ④: 이 카드의 효과로 카드를 장착한 이 카드의 전투로 자신이 전투 데미지를 받았을 때, 상대도 같은 수치만큼의 효과 데미지를 받는다. ⑤: 앞면 표시의 이 카드가 상대에 의해서 필드에서 벗어났을 경우, 자신의 덱 / 묘지 및 제외되어 있는 카드 중에서 "툰 새크리파이스" 이외의 "툰" 또는 "새크리파이스"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패에 넣는다.
//위의 카드를 다듬어보았다. 마법 & 함정을 장착하면 공격력 / 수비력이 100이 되는 ④의 효과에 영향이 미치지 않는 의미☆불명의 효과 퇴출. 텍스트가 길어지기도 하고, 필요없어 '특수 소환한 턴에는 공격할 수 없다.'는 퇴출. 코나미식 밸런스 맞추기에 링크리보, 아니마로 바꿔먹고 서치한다는 어림도 없어 "상대에 의해서" 추가.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패 / 필드에서 레벨의 합계가 8 이상이 되도록 툰 몬스터를 릴리스했을 경우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툰 월드"가 존재하고, 상대 필드에 툰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는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②: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 패를 1장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발동을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③: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이 카드가 전투로 파괴한 몬스터는 제외된다. 이 효과로 제외한 몬스터 및 그 몬스터와 원래의 카드명이 같은 몬스터의 효과는 턴 종료시까지 무효화된다. ④: 앞면 표시의 이 카드가 필드에서 벗어났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묘지의 마법 카드 1장을 고르고 패에 넣는다.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패 / 필드에서 레벨의 합계가 레벨 1 이상이 되도록 툰 몬스터를 릴리스했을 경우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툰 월드"가 존재하고, 상대 필드에 툰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는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②: 1턴에 1번,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상대 몬스터를 장착 카드로 취급하여 이 카드에 장착한다.(1장만 장착 가능) ③: 이 카드의 공격력 / 수비력은, 이 카드의 효과로 장착한 몬스터의 각각의 수치가 되고, 이 카드가 전투로 파괴될 경우, 대신에 장착한 그 몬스터를 파괴한다. ④: 이 카드의 효과로 몬스터를 장착한 이 카드의 전투로 자신이 전투 데미지를 받았을 때, 상대도 같은 수치만큼의 효과 데미지를 받는다.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패 / 필드에서 레벨의 합계가 레벨 1 이상이 되도록 툰 몬스터를 릴리스했을 경우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툰 월드"가 존재하고, 상대 필드에 툰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는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②: 1턴에 1번,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상대 몬스터를 장착 카드로 취급하여 이 카드에 장착한다.(1장만 장착 가능) ③: 이 카드의 공격력 / 수비력은, 이 카드의 효과로 장착한 몬스터의 각각의 수치가 되고, 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될 경우, 대신에 장착한 그 몬스터를 파괴한다.
컨트롤 탈취 부분만 남은 툰 버전 새크리파이스. 대부분 툰 몬스터가 지닌 "소환된 턴에 공격 불가" 제약도 없으니 공격력 높은 몬스터 하나 먹고 그대로 직공을 때리면 그만인지라 너프를 먹일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대신 장착 몬스터를 방패 삼는 효과는 전투뿐만이 아니라 효과에 의한 파괴도 막을 수 있게 되었다.
툰 매지션 오브 블랙 카오스
★8 / 어둠(闇) / 마법사족
ATK : 2800 DEF : 2600
[특수 소환 / 툰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패 / 필드에서 레벨의 합계가 8 이상이 되도록 툰 몬스터를 릴리스했을 경우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툰 월드"가 존재하고, 상대 필드에 툰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는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때, 자신 묘지의 마법 카드 1장을 선택하고 패에 넣을 수 있다.
이쪽도 소환된 턴 공격불가 디메리트가 없는 대신 원본 효과는 마법 카드 서치 하나만 가져왔다. 솔직히 이것만 해도 충분히 우수한 카드라고 본다.
>>378 패 1장으로 6소재 네가로기어 아제우스 같은 카드가 나오는 환경에 너무 강하다는 생각은 안 드는데... 그럼 새크리파이스는 ⑤ 효과 퇴출에 매지션 오브 블랙 카오스는 혼돈의 흑마술사랑 다르게 하려고 매지션 오브 블랙 카오스 MAX의 몬스터 퍼미션을 넣은 거라서 이 의견에 동의할 수 없어. 솔직히 말해서 툰 카오스 솔저가 별로인 거지 위의 툰 매지션 오브 블랙 카오스가 너무 강한 게 아니라 ④ 효과도 유지해도 괜찮을 거라고 생각하는데 일단 이렇게 해봤어.
툰 새크리파이스
★1 / 어둠(闇) / 마법사족
ATK : 0 DEF : 0
[특수 소환 / 툰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패 / 필드에서 레벨의 합계가 1 이상이 되도록 툰 몬스터를 릴리스했을 경우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툰 월드"가 존재하고, 상대 필드에 툰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는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②: 1턴에 1번, 자신 필드에 "툰 월드"가 존재할 경우, 상대 필드의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장착 카드 취급하여 이 카드에 장착한다(1장만 장착 가능). ③: 이 카드의 효과로 장착한 카드가 몬스터 카드일 경우, 이 카드의 공격력 / 수비력은 이 카드의 효과로 장착한 몬스터의 각각의 수치가 되고, 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될 경우, 또는 제외될 경우 대신 장착한 그 카드를 파괴한다. ④: 이 카드의 효과로 카드를 장착한 이 카드의 전투로 자신이 전투 데미지를 받았을 때, 상대도 같은 수치만큼의 효과 데미지를 받는다.
툰 매지션 오브 블랙 카오스
★8 / 어둠(闇) / 마법사족
ATK : 2800 DEF : 2600
[특수 소환 / 툰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패 / 필드에서 레벨의 합계가 8 이상이 되도록 툰 몬스터를 릴리스했을 경우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툰 월드"가 존재하고, 상대 필드에 툰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는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②: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 패를 1장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발동을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③: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이 카드가 전투로 파괴한 몬스터는 제외된다. 이 효과로 제외한 몬스터 및 그 몬스터와 원래의 카드명이 같은 몬스터의 효과는 다음 턴의 종료시까지 무효화된다.
저 다르다는 것의 내 기준을 말하자면 매지션 오브 블랙 카오스 MAX처럼 마법을 샐비지하는 효과는 넣되 혼돈의 흑마술사처럼 특수 소환 시 마법을 샐비지하는 효과를 그대로 넣는 것은 반대라는 거야. 툰 카오스 솔저처럼 해도 되는 거 아니야? 라고 할 수 있는데 위에서 코나미식 밸런스 맞추기 소리를 하긴 했지만, 코나미라면 이렇게 낼 것이다 하고 만드는 게 아니어서라고 이야기해둘게.
①: 1턴에 1번,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의 패를 1장 무작위로 고르고 버린다. ②: 이 카드가 필드에서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 다음 턴의 스탠바이 페이즈에 발동한다. 묘지의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한다.
대천사 제라토->제라의 천사로 이어지는 흐름에 맞춰, 데블 마제라의 리메이크판으로 구상. 천사족의 컨셉이 한때 제외였던 것처럼, 악마족의 한때의 컨셉이던(마굉신이라던가 암흑계라던가) 핸드 데스와 묘지 컨셉이다.
1번 효과는 핸드 데스. 평범하게 쓸모있다. 다만 버리는 효과라서 마굉신이나 암흑계가 상대라면... 2번 효과는 제라의 천사 2번 효과와 비슷한 자체 소생. 효과는 발동할 수 없으나 2800짜리 몬스터가 튀어나오는 건 충분히 쓸모있지 않을까. 역시나 제외나 바운스 등에는 무력하다.
>>387 그럼 생각을 바꿔서 초량 엑시즈 몬스터처럼 보너스를 주는 것은 어때요? 제라의 전사랑 대천사 제라토가 연계되는 요소가 없었지만, 제라의 전사랑 데블 마제라는 연계되는 요소가 있었으니 이리하면 중간 정도의 느낌을 줄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예시는 아래에...
①: 1턴에 1번,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의 패를 이 카드가 엑시즈 소재로 하고 있는 "제라의 전사"의 수 + 1장을 무작위로 고르고 버린다.
제라의 전사가 아니고 제라의 천사였네요. 머쓱타드; 위에 있는 레스는 스루해 주세요. 그렇다 해도 실락의 마녀가 타락은 했지만 악마족이 되지 않았다는 것을 보았을 때, 제라의 천사 및 타락천사 제라토랑 엮기에는 문제가 있어 보이니 제라의 전사랑 엮이는 대천사 제라토, 데블 마제라랑 엮는 게 좋지 않을까 저는 생각합니다. 마침 데블 마제라가 어둠 속성 / 악마족이구요. 물론 이건 강요하는 게 아니고 어디까지나 어때요?라는 권유이므로 그렇게 하느냐 하지 않느냐는 >>387 참치의 마음대로죠.
희곡-황색의 왕 [필드 마법] 1(대충 하스터의 종복들을 지원하는 효과) 2(대충 상대 카드의 효과로 필드 위를 벗어났을때 이 카드를 제외하는 효과) 3(대충 특정 조건 맞추면 제외되는 효과) 4(2,3번 효과로 제외된 희곡-황색의 왕이 3장 존재할 경우 외신 하스터(약간 변형된 이름)을 소환하는 효과
①: 이 카드가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한 데미지 스텝 종료 시에 발동한다. 그 몬스터에 판데믹 카운터를 1개 놓는다. 판데믹 카운터가 놓인 후 3번째의 자신 스탠바이 페이즈에, 그 카드를 묘지로 보낸다. 판데믹 카운터가 놓인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어드밴스 소환된 몬스터는~.(임시)
공통 효과 비스무리한 것으로 전투 등을 통해 상대 몬스터에게 판데믹 카운터(가칭)을 놓는 효과를 구상했다. 바이서 데스처럼, 병에 걸린 몬스터는 시간이 지나면 사망한다. 또한, 병이 계속해서 감염해나가듯이, 판데믹 카운터가 놓인 몬스터를 소재로 삼아 소환된 몬스터에게도 영향을 끼친다. 이걸로 카운터덱의 고질적인 약점인 연속되는 전개로 카운터가 날아가버리는 점을 보완할 수 있을지도.
①: 이 카드가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한 데미지 스텝 종료시에 발동한다. 그 몬스터에 판데믹 카운터를 1개 놓는다. 판데믹 카운터가 놓인 몬스터를 소재로서 () 소환한 몬스터는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디메리트) ②: 필드의 판데믹 카운터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고유 효과)
①: 이 카드가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한 데미지 스텝 종료시에 발동한다. 그 몬스터에 판데믹 카운터를 1개 놓는다. 판데믹 카운터가 놓인 몬스터를 소재로서 융합 / 싱크로 / 엑시즈 / 링크 소환한 몬스터는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가 ②: 1턴에 1번, 필드의 판데믹 카운터를 임의의 수만큼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제거한 수만큼, 상대 필드의 카드를 고르고 묘지로 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