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242659> 유희왕 오리카 만들기. :: 1001

방계 덱 지원을 빌고 있는 참치

2020-10-10 12:00:12 - 2022-03-25 21:09:50

0 방계 덱 지원을 빌고 있는 참치 (bIkt49ldwY)

2020-10-10 (파란날) 12:00:12

각자 이런 지원이 나왔으면 좋겠다 싶은 유희왕 오리카를 만들자.

-사기 효과는 금지.
-이름이나 효과에 대한 그럴듯한 유래가 있다면 더욱 좋다.

390 이름 없음 (qOXlf6jacI)

2021-05-11 (FIRE!) 20:04:16

아스클레피오스의 재새동기

[일반 함정]

① 이 카드는 자신의 몬스터의 공격/효과 데미지로 자신의 라이프 포인트가 0이 될시 패에서도 발동할 수 있다. 그 데미지를 무효로하고 자신의 라이프 포인트를 100으로 만든다.

391 이름 없음 (oEM5EM.ii6)

2021-05-11 (FIRE!) 22:28:51

악마족 테마...

어둠 속성 악마족-말이 필요없을 정도로 많음.
빛 속성 악마족-마굉신
땅 속성 악마족-레벨 몬스터 루시어스
화염 속성 악마족-레조네이터 계열, 인페르노이드
물 속성 악마족-플런드럴

신 속성은 그렇다치고 바람 속성 악마족이 없으니, 한 번 만들어볼까.

392 이름 없음 (oEM5EM.ii6)

2021-05-11 (FIRE!) 22:36:28

"악마"+"바람"이라면 괜찮은 게 뭐가 있을까...

393 이름 없음 (oEM5EM.ii6)

2021-05-11 (FIRE!) 22:41:30

주된 소환법은...

.dice 1 7. = 3

1. 퓨전
2. 싱크로
3. 엑시즈
4. 펜듈럼
5. 의식
6. 어드밴스
7. 링크

394 이름 없음 (oEM5EM.ii6)

2021-05-11 (FIRE!) 23:10:44

응, 전혀 아이디어 안 떠올라...

395 이름 없음 (oVkTIORIAc)

2021-05-12 (水) 01:42:06

바람 악마 하면 비야키와 이타콰 바람의 정령을 다루는 외신 하스터 차례인가

396 이름 없음 (oVkTIORIAc)

2021-05-12 (水) 01:43:41

아캄 호러 풍으로다가

397 이름 없음 (oVkTIORIAc)

2021-05-12 (水) 01:50:26

희곡-황색의 왕
[필드 마법]
1(대충 하스터의 종복들을 지원하는 효과)
2(대충 상대 카드의 효과로 필드 위를 벗어났을때 이 카드를 제외하는 효과)
3(대충 특정 조건 맞추면 제외되는 효과)
4(2,3번 효과로 제외된 희곡-황색의 왕이 3장 존재할 경우 외신 하스터(약간 변형된 이름)을 소환하는 효과

외신 하스터는 희곡 황색의 왕을 3막까지 재현했을 때 강림한다고 한다

398 이름 없음 (oVkTIORIAc)

2021-05-12 (水) 02:09:09

하스터가 소환되면 제외된 희곡들을 엑시즈 소재로 가져온다
엑시즈 소재로 희곡을 사용하면 추가 보너스가 생기는 느낌

399 이름 없음 (6BtwE9Z/ew)

2021-05-12 (水) 08:28:29

참고로 유희왕에는 이미 "고신 하스톨"이라는 이름으로 하스터를 상징하는 카드가 있기는 하다.
다만 크툴루 카드군이 파츠라면 몰라도 덱을 짜기에는 그 "컵라면의 신"이 금지당하는 바람에...

400 이름 없음 (6BtwE9Z/ew)

2021-05-12 (水) 08:47:11

참고로 고신 하스톨은 싱크로 몬스터.

401 이름 없음 (6BtwE9Z/ew)

2021-05-12 (水) 14:57:40

팅 하고 왔다.
예로부터 바람, 특히 장기를 품은 바람은 전염병의 상징이었다.
이 시국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겸, "전염병"을 모티브로 하는 바람 속성 악마족 카드군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402 이름 없음 (6BtwE9Z/ew)

2021-05-12 (水) 15:13:26

???

★? / 바람(風) / 악마족

ATK:
DEF:

[효과 몬스터]

①: 이 카드가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한 데미지 스텝 종료시에 발동한다. ()



상대와 "접촉"해서 병을 감염시키거나 악화시키는 효과려나. 카운터를 놓는 방법도 있고, 그냥 모 바이러스 시리즈처럼 파괴시켜버릴 수도 있고...

403 이름 없음 (6BtwE9Z/ew)

2021-05-12 (水) 16:36:43

어디보자. 역사적으로 악명높았던 질병이라 하면...

흑사병=페스트, 천연두, 탄저균, 인플루엔자...그 외에는 결핵 정도인가.

404 이름 없음 (6BtwE9Z/ew)

2021-05-12 (水) 16:43:02

아, 말라리아도 있다.

페스트는 그 위상을 생각하면 최상급이나 엑스트라 덱 몬스터로 놓고.
외형 모티브는 묵시록의 4기사인 페일 라이더로 하면 되겠지. 종종 동일시되기도 하고.

천연두는 대충 곰보처럼 생긴 외형이려나. 우두와 연관있으니 소의 형상도 집어넣어?

말라리아는 당연히 모기고.

인플루엔자는 돼지독감에 조류독감 등등 뭐가 장난아니게 많으니, 따로 나누는 것도 방법일지도.

405 이름 없음 (6BtwE9Z/ew)

2021-05-12 (水) 17:37:08

말라리아-주로 모기를 통해 감염, 발열, 오한, 근육통, 설사, "적혈구 파괴에 따른 비장 폐색"

천연두-공기로도 감염, 곰보.

인플루엔자-종류가 하도 많아서 분류할 수 없음.

페스트-"Ring around the rosy"라는 동요의 모티브가 된 만큼, 온몸에 뻘겋게 가래톳이 피어남.
여담으로 흑사병은 오역이라고.

406 이름 없음 (6BtwE9Z/ew)

2021-05-12 (水) 17:45:38

카드군 명칭은 뭐로 하는 게 좋으려나.

판데믹(Pandemic)+팬더모니엄(Pandemonium)+데몬(Demonic)=판데모니악(?)

이 부분은 좀 더 고려해보도록 하고.

407 이름 없음 (6BtwE9Z/ew)

2021-05-12 (水) 18:00:09

???

★? / 바람(風) / 악마족

ATK:
DEF:

[효과 몬스터]

①: 이 카드가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한 데미지 스텝 종료 시에 발동한다. 그 몬스터에 판데믹 카운터를 1개 놓는다. 판데믹 카운터가 놓인 후 3번째의 자신 스탠바이 페이즈에, 그 카드를 묘지로 보낸다. 판데믹 카운터가 놓인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어드밴스 소환된 몬스터는~.(임시)


공통 효과 비스무리한 것으로 전투 등을 통해 상대 몬스터에게 판데믹 카운터(가칭)을 놓는 효과를 구상했다. 바이서 데스처럼, 병에 걸린 몬스터는 시간이 지나면 사망한다.
또한, 병이 계속해서 감염해나가듯이, 판데믹 카운터가 놓인 몬스터를 소재로 삼아 소환된 몬스터에게도 영향을 끼친다. 이걸로 카운터덱의 고질적인 약점인 연속되는 전개로 카운터가 날아가버리는 점을 보완할 수 있을지도.

408 이름 없음 (6BtwE9Z/ew)

2021-05-12 (水) 18:22:57



①: 이 카드가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한 데미지 스텝 종료시에 발동한다. 그 몬스터에 판데믹 카운터를 1개 놓는다. 판데믹 카운터가 놓인 몬스터를 소재로서 () 소환한 몬스터는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디메리트)
②: 필드의 판데믹 카운터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고유 효과)


아예 판데믹 A, B, C 대충 이런 식으로 카드마다 고유의 카운터를 가지게 해봐...?

409 이름 없음 (6BtwE9Z/ew)

2021-05-12 (水) 18:27:32

??? 페일 라이더

★? / 바람(風) / 악마족

ATK:
DEF:

[효과 몬스터]

①: 이 카드가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한 데미지 스텝 종료시에 발동한다. 그 몬스터에 판데믹 카운터를 1개 놓는다. 판데믹 카운터가 놓인 몬스터를 소재로서 융합 / 싱크로 / 엑시즈 / 링크 소환한 몬스터는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가
②: 1턴에 1번, 필드의 판데믹 카운터를 임의의 수만큼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제거한 수만큼, 상대 필드의 카드를 고르고 묘지로 보낸다.


구상중인 끝판왕 카드.

410 이름 없음 (RfyE4oEjOc)

2021-05-12 (水) 18:57:58

백스텝
속공 마법
1)자신 필드 위의 몬스터 1장을 고르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자신의 패로 되돌린다. 그 후 카드 1장을 드로우한다.

411 이름 없음 (6BtwE9Z/ew)

2021-05-12 (水) 21:13:01

>>410
소환시 어드밴티지를 주는 카드를 되돌려 재활용할 수 있는데다가 드로우까지 한다고? 너무 강하지 않아?



백스텝

[속공 마법]

①: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덱으로 되돌린다. 그 후, 자신은 덱에서 1장 드로우한다.


대상 지정+앞면 표시로 조건을 잡고, 패가 아니라 덱으로 되돌리는 것으로 에라타했어.

412 이름 없음 (6BtwE9Z/ew)

2021-05-12 (水) 21:36:54

??? 판데믹

[필드 마법]

①: 필드의 판데믹 카운터(가칭)가 놓인 몬스터는 그 몬스터의 판데믹 카운터의 수에 따라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1개:
●2개:
●3개: 이 카드는

미완

413 이름 없음 (lguLrj9.Dg)

2021-05-12 (水) 23:28:30

카드 게임에는 공통적으로 오리카 즉, 오리지널 카드가 있어. 그 중에는 다른 카드 게임의 카드를 옮겨오는 경우도 있지.
그래서 내가 생각을 해봤는데... 카드를 그대로 옮겨오면 룰이 서로 달라서 다른 카드 게임과 성능이 달라지는데 다른 카드 게임에서 그 카드를 썼을 때와 비슷하게 만들면 성능이 같아지지 않을까 해. 몇 가지 예를 들면 다음과 같아.

그림자 밟기

[일반 마법]

①: 자신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주인의 패로 되돌린다. 그 후, 그 몬스터의 원래의 주인은 그 몬스터를 일반 소환 또는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차원 초월

[일반 마법]

①: 발동 턴으로부터 18턴 후, 다음 상대 턴을 스킵한다. 이 카드의 발동 후, 이 듀얼 중에 이하의 효과를 적용한다.
●자신이 마법 카드를 발동할 때마다, 이 카드의 턴 카운트를 1턴 진행한다.

414 이름 없음 (6BtwE9Z/ew)

2021-05-12 (水) 23:38:18

>>413

어디 출신 카드야? 이쪽 원조인 매직 더 개더링? 아니면 하스스톤? 뱅가드?

415 이름 없음 (lguLrj9.Dg)

2021-05-12 (水) 23:45:07

>>414

위쪽은 하스스톤의 도적의 그림자 밟기고 아래쪽은 섀도우버스의 위치의 차원 초월이야.
이쪽 원조인 매직 더 개더링이라면 옮겨올 수 있는 카드가 하스스톤과 섀도우버스보다 많겠지.

416 이름 없음 (K.vBEYkKXI)

2021-05-13 (거의 끝나감) 07:57:46

그림자 밟기(하스스톤)


코스트: 0
종류: 도적 / 주문

아군 하수인을 내 손으로 다시 가져옵니다. 그 하수인의 비용이 (2) 감소합니다.


도적 덱의 카드. 전투의 함성(유희왕으로 따지면 일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XX) 계열 하수인을 여러번 뽑아먹거나, 침묵(효과 무효화)으로 고자가 되거나, 체력이 줄어든 하수인을 회수하거나, 강력한 하수인으로 변한 하수인을 써먹기 위한 카드.



차원초월(섀도우버스)

코스트: 20
종류: 위치 / 주문

이번 턴이 끝나고 내 추가 턴을 얻는다.
【주문증폭】비용 -1



위키에 따르면 위치 덱이 욕먹는 원인 1순위. 고유 특성인 주문증폭은 "주문증폭 카드가 패에 있을 때" 주문을 발동할 때마다 능력치가 강화되는 효과이기에, 작정하고 덱 짜면 20 코스트가 순식간에 한 자릿수는 커녕 0코스트로 떨어지며 아르카나 포스 더 월드! 해버릴 수 있다.




위키 설명을 보는 것 만으로도 새삼 상대 턴에도 자기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유희왕이 얼마나 마경인지 깨닫게 된다. 저런 거 써봤자 우리는 "신의 심판"이라던가, 사이버 드래곤 인피니티라던가, 엿 먹일 카드가 차고 넘치고...

그게 재미있는 거지만! 그래도 링크 소환은 선 넘었다고 생각해.

417 이름 없음 (K.vBEYkKXI)

2021-05-13 (거의 끝나감) 08:46:11

>>413을 조금 조정해봤어.


그림자 밟기

[속공 마법]

①: 자신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주인의 패로 되돌리고, 그 몬스터의 레벨 이하의 레벨을 가지는 몬스터 1장을 패에서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상대 고레벨 몬스터를 컨트롤 탈취 -> 바운스 -> 자기 고레벨 몬스터 소환 후 와장창! 의 패턴이 보인다. 그게 아니더라도 싱크로 엑시즈 링크 등등등. 더이상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또한 속공마법이므로 상대 턴에도 발동 가능!

왠지 비슷한 카드가 하나쯤 존재할 것 같은데...

418 이름 없음 (K.vBEYkKXI)

2021-05-13 (거의 끝나감) 09:05:37

차원 초월

[지속 마법]

①: 자신 / 상대의 스탠바이 페이즈에 발동한다. 이 카드에 마력 카운터를 1개 놓는다.
②: 자신 / 상대의 마법 카드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에 발동한다. 이 카드에 마력 카운터를 1개 놓는다.
③: 마력 카운터가 20개 이상 놓인 이 카드를 파괴하고 발동할 수 있다. 다음 상대 턴을 스킵한다.


위치=마법사 덱에서 사용되었다는 점이나 주문증폭의 특성에서 따와 조정했다.
원래 정체성인 3번 효과는 사실 반쯤 장식이고, 마력 카운터 저장용으로 쓰이지 않을까. 물론 각잡고 카운터를 채우면 금방이겠지만.

419 이름 없음 (MzWwL0WIuU)

2021-05-13 (거의 끝나감) 14:01:36

>>413의 카드에 설명을 추가하자면

그림자 밟기는 주로 전투의 함성* 하수인**을 내고 그 하수인을 패로 되돌리고 다시 그 하수인을 내는 식(예: 시린빛 점쟁이 - 그림자 밟기 - 시린빛 점쟁이)으로 사용해서 이렇게 했는데... 문제는 돌진*** 하수인을 내고 공격하고 되돌리고 공격하는 플레이를 생각 못 했어(융합 - 융합 해제를 생각하면 이해가 편해). 따라서 이것을 재현한다면 '속공 마법 + 이 카드는 상대 턴에는 발동할 수 없다.'로 하면 돼.

차원 초월을 마력 카운터가 아니라 턴 카운트로 설정한 이유는 마법진 즉, 지속 마법과 비슷한 것이 섀도우버스에 있어서야. 어느 쪽이든 주문 증폭 추종자**와는 호환이 되지 않는다는 게 문제지. 고증을 반영한다면 마력 카운터가 낫겠다.

* 전투의 함성은 유희왕으로 말하면 패에서 일반 소환 / 특수 소환 시 효과가 발동하는 것. 반대 개념인 죽음의 메아리는 상대에 의해 파괴되어 효과가 발동하는 것.

** 하수인, 추종자 = 몬스터

*** 하스스톤은 유희왕의 툰 몬스터처럼 소환한 턴에는 하수인이 공격할 수 없다. 속공 하수인은 소환한 턴에도 공격할 수 있지만 영웅을 공격할 수 없다(하스스톤은 도발**** 하수인이 없으면 공격할 수 있는 하수인은 직접 공격할 수 있다). 돌진은 소환한 턴에 아무런 제약 없이 공격할 수 있다. 직접 공격 몬스터랑 비슷하다.

**** 잭나이츠 파라디온 아스트람의 '상대는 다른 몬스터를 공격 대상으로 할 수 없다.'랑 비슷하다.

420 이름 없음 (MzWwL0WIuU)

2021-05-13 (거의 끝나감) 14:45:06

덧붙여 차원 초월의 18턴 후는... 너프 전 차원 초월의 코스트*야.
위에서 시린빛 점쟁이 이야기가 나왔으니 이번에는 그림자 밟기, 차원 초월과 같이 사용한 카드를 만들어볼까.

시린빛 점쟁이

★3 / 물(水) / 어류족

ATK: 800
DEF: 800

[효과]

①: 이 카드가 패에서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양쪽 플레이어는 각각 덱에서 2장 드로우한다. 그 후, 패의 매수가 6장과 같아지도록, 자신의 패를 고르고 뒷면 표시로 제외해야 한다.

불꽃의 파괴자

★10 / 화염(炎) / 야수전사족

ATK: 2800
DEF: 2800

①: 자신이 마법 카드를 발동했을 경우에 발동한다. 패의 이 카드의 레벨을 1개 내린다.

* 한 단어로 표현한다면 스피드 카운터야.

421 이름 없음 (Zc1wpL5w.6)

2021-05-13 (거의 끝나감) 22:30:07

아스클레피오스의 응급수술

[속공 마법]

자신의 라이프 포인트가 100이하로 떨어지는 효과/전투 데미지를 입었을 시에 발동할 수 있다.
① : 자신의 라이프 포인트를 4000 올리고 그 데미지를 계산한다. 턴 종료시 자신의 라이프는 이 카드의 효과가 발동하기 전에 라이프로 되돌아간다.

422 이름 없음 (Zc1wpL5w.6)

2021-05-13 (거의 끝나감) 22:34:46

아스클레피오스의 사자소생술

[속공 마법]

이 카드는 자신의 라이프 포인트를 100으로 만드는 만큼의 효과 데미지를 지불하는 것으로 발동할 수 있다.
① 자신/상대의 묘지에서 몬스터 카드 1장을 고르고, 자신 필드위에 특수소환한다. 이 효과로 소환된 몬스터는 3턴 후 묘지로 보낸다.

423 이름 없음 (Zc1wpL5w.6)

2021-05-13 (거의 끝나감) 22:39:03

아스클레피오스의 등가교환

[속공 마법]

자신의 라이프 포인트가 1000 이하일 시 발동할 수 있다.
① 자신의 덱/패/묘지에서 몬스터 카드를 한장 대상으로 하여, 그 카드를 포함한 5장을 뒷면표시로 제외한다. 이 때, 자신은 대상으로 한 카드의 공격력/수비력 중 높은 수치만큼의 라이프 포인트를 회복한다

424 이름 없음 (Zc1wpL5w.6)

2021-05-13 (거의 끝나감) 22:44:51

아스클레피오스의 입원실

[필드 마법]

자신의 라이프 포인트가 1000 이하일 시에 이 카드를 필드 마법존에서 발동할 수 있다.
① 이 카드를 발동한 턴부터 3턴간, 매턴 자신은 1000 라이프 포인트를 회복한다.

425 이름 없음 (Zc1wpL5w.6)

2021-05-13 (거의 끝나감) 22:58:17

생환의 의신-아스클레피오스

☆ 12/빛(光)/천사족

ATK : 3000
DEF : 3500

[특수 소환/효과]

이 카드는 일반 소환할 수 없다. 자신의 묘지에 "아스클레피오스"라고 이름붙은 마법/함정 카드가 5장 이상일 시에만 자신의 패에서 특수소환 할 수 있다.
① 1턴에 1번, 자신의 라이프 포인트를 1000 올린다.
② 이 카드의 플레이어가 "아스클레피오스"라는 이름이 붙은 마법/함정 카드를 발동했을시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라이프 포인트를 1000 올리고, 이 카드의 수비력을 500 올린다.
③ 1턴에 1번, 자신 묘지에 존재하는 "아스클레피오스"라는 마법/함정 카드를 패에 넣거나 라이프 포인트를 1000 지불하고 자신의 덱에서 "아스클레피오스"라는 이름이 붙은 마법/함정 카드를패에 넣는다.
④ 1턴에 1번, 자신 라이프 포인트를 4000 지불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플레이어는 자신의 패/묘지에 존재하는 "아스클레피오스"라는 이름이 붙은 마법/함정 카드의 수×600 포인트만큼 데미지를 지불해야한다.

426 이름 없음 (Zc1wpL5w.6)

2021-05-13 (거의 끝나감) 23:00:35

아스클레피오스의 육체보신

[일반 함정]

이 카드를 발동한 턴부터 세서 3턴간, 매 턴 자신의 라이프 포인트 1000을 회복한다.

427 이름 없음 (Zc1wpL5w.6)

2021-05-13 (거의 끝나감) 23:05:31

아스클레피오스의 수술집도

[일반 함정]

자신의 필드 위에 "생환의 의신-아스클레피오스"가 있고, 상대 플레이어가 공격선언을 때 발동할 수 있다.
① 1턴에 1번, 그 공격을 무효로 하고 그 몬스터의 공격력 절반의 라이프 포인트를 회복한다.

428 이름 없음 (spqkCWPX06)

2021-05-14 (불탄다..!) 17:08:07

오망의 봉인사 메이세이

★3 / 어둠(暗) / 마법사족

ATK: 1100
DEF: 9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은 룰상 "봉인사 메이세이"로도 취급한다.

①: 1턴에 1번, 패에서 마법 / 함정 카드를 1장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지속 마법 / 지속 함정 카드 1장을 고르고 패에 넣거나 자신 필드에 세트한다. 이 효과로 세트한 카드는 세트한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②: 마법 / 함정 카드의 효과를 무효로 하는 효과를 포함하는, 몬스터의 효과 / 마법 / 함정이 발동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필드의 카드 1장을 고르고 파괴한다.


봉인사 메이세이의 리메이크 카드.
이름의 오망은 모티브인 아베노 세이메이가 주로 사용했다는 오망성(五芒星, Pentagram) 형태의 부적에서 유래했다.

우선 "봉인사 메이세이"로 취급하는 기본적인 룰 효과가 있다.
1번 효과는 패에서 마함을 버리고 지속 마함을 서치 or 세트하는 효과. 봉인 마법의 부적을 서치해 그 턴에 발동시키거나 할 수 있지만, 지속 마함이 주류인 덱에서 서치 용도로 쓰이겠지.
2번 효과는 마함 무효의 효과를 가진 효과가 발동했을 때, 대상 비지정으로 카드를 1개 파괴하는 효과. 발동이므로 몬스터의 지속 효과는 막을 수 없다.
몬스터 소환 효과가 붙어있는 바람에 신의 경고로 매크로 코스모스가 날아가는 것처럼, 상대가 다른 효과를 발동했더라도 카드 텍스트 중에 포함되면 얄짤없이 파괴 가능.

429 이름 없음 (PhBp/76Zqg)

2021-05-16 (내일 월요일) 19:41:42

비전 ???

[필드 마법]

①: 자신 스탠바이 페이즈에 발동한다. 양쪽 플레이어는 100 포인트의 데미지를 받는다.
②: "비전 히어로" 몬스터가 그 공격력보다 높은 공격력을 가지는 몬스터를 공격한 경우, 공격 몬스터의 공격력은 데미지 계산시에만 1000 올린다.
③: "비전 히어로"


비전 히어로의 지원 카드. "마천루"나 "다크 시티"처럼 비전 히어로를 보완해준다.
다만 이것저것 효과가 추가되었다.

미완

430 이름 없음 (PhBp/76Zqg)

2021-05-16 (내일 월요일) 21:28:46

(미정)

[필드 마법]

①: "비전 히어로" 몬스터가 그 공격력보다 높은 공격력을 가지는 몬스터를 공격한 경우, 공격 몬스터의 공격력은 데미지 계산시에만 1000 올린다.


그냥 비전 히어로 버전 마천루로 가기로 했는데, 이름을 못 정하겠다.

엘리맨틀 히어로-아메리칸 히어로
데스티니 히어로-스팀펑크, 고딕?
네오스-울트라맨과 외계인 친구들

비전 히어로는 렌즈를 낀 디자인으로 미루어 영화 관련으로 넣으면 되나...? 이름 추천 좀 해주세요.

431 이름 없음 (PhBp/76Zqg)

2021-05-16 (내일 월요일) 22:23:40

비전 히어로 눌리파이어

★3 / 어둠(暗) / 전사족

ATK: 1000
DEF: 7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의 ①②③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자신이 전투 / 효과로 데미지를 받았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묘지의 이 카드를 지속 함정 카드로 취급하고 자신의 마법 & 함정 존에 앞면 표시로 놓는다.
②: 이 카드를 지속 함정 카드로 취급할 경우, 서로의 메인 페이즈에, 자신 필드의 "히어로"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한다.
③: 이 카드가 마법 & 함정 존에서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필드의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고르고 파괴한다.



우연히 발견한 비전 히어로의 장점. 3번 효과가 대부분 "고르고", 즉 대상 비지정 효과다. 조금만 서포트 카드 있으면 충분히 강해질지도?

하여튼 신규 비전 히어로. 비전 히어로에 부족했던 마함 견제 효과를 지니고 있다. 마찬가지로 대상 비지정.
어원은 "무효로 한다"는 뜻의 영단어 nullify


432 이름 없음 (jNE8zrXUG2)

2021-05-17 (모두 수고..) 21:41:48

카오스 솔저 강화를 위해서는 뭐가 필요할까.
이미 총체적 난국이기는 한데. 가이아 주축은 논외로 치고, 개벽 소암을 주축으로 하는 4축이 그나마 안정적이겠지만...

초전사 카오스 솔저를 '룰상 "카오스 솔저"로 취급한다'던가.

전생의 초전사의 2번 효과에 턴 제한을 없앤다던가.

천지개벽을 속공마법으로 바꾼다던가...왜 죄다 효과가 이따구일까...

433 이름 없음 (jNE8zrXUG2)

2021-05-17 (모두 수고..) 21:56:29

링크 버전도 서포트와는 거리가 멀고...이제 와서는 뭘 줘야 될지 짐작도 안 가.

434 이름 없음 (jNE8zrXUG2)

2021-05-17 (모두 수고..) 22:39:59

견습 전사 쿠후린

★4 / 빛(光) / 전사족

ATK: 500
DEF: 1000

[듀얼 / 효과]

①: 이 카드는 필드 / 묘지에 존재하는 한 일반 몬스터로 취급한다.
②: 필드의 일반 몬스터 취급의 이 카드를 통상 소환으로서 1번 더 일반 소환할 수 있다. 그 경우 이 카드는 효과 몬스터로 취급되고,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 덱에서 듀얼 몬스터 또는 일반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다음 자신 턴의 스탠바이 페이즈시까지, 이 카드의 공격력은 이 효과를 발동하기 위해서 묘지로 보낸 몬스터의 공격력만큼 올린다. 이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발동할 수 없다.


각성전사 구후린의 듀얼 몬스터 버전. 툭 까놓고 말해서 원본보다 훨씬 좋은 효과가 되지 않았나 생각된다.
듀얼 효과는 듀얼 몬스터 또는 일반 몬스터를 묘지로 보내고, 그 공격력만큼 이 카드의 공격력을 높이는 효과. 공격력은 덤이고 묘지 덤핑이 진짜다.


이 카드가 얼마나 흉악하게 우려먹힐 수 있을지 누가 평가 좀 해주세요.

435 이름 없음 (MuVyfxLaBE)

2021-05-18 (FIRE!) 01:32:01

>>434 듀얼은 스피릿의 야마타 드래곤, 화지가구토처럼 세게 해야 해.

436 이름 없음 (l/15pR/6zg)

2021-05-19 (水) 11:31:49

운명론자의 망상의 끝

[카운터 함정]

체인이 3이상 쌓였을 시, 이 카드는 패에서도 발동할 수 있다.
① 이번 턴에 발동하거나 발동할 모든 효과를 무효로 하고, 턴을 종료한다

437 이름 없음 (.JCwnGPh5A)

2021-05-19 (水) 13:46:04

>>436 ......발동할?

일단 배너티 콜(카운터 함정)이
'체인 4 이상에 라이프 포인트를 절반 지불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의 발동시에 쌓여 있던 체인 위의 모든 카드의 발동을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니까

조금 강화해서

운명론자의 망상의 끝

[카운터 함정]

체인 5 이상일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도 발동할 수 있다.
①: 라이프를 절반 지불하고 발동한다. 이 카드의 발동시에 쌓여 있던 체인 위의 모든 카드의 발동을 무효로 하고 파괴하여, 이 턴의 엔드 페이즈가 된다. 이 카드를 발동한 턴, 서로 카드를 발동할 수 없다.

마지막 문장은 엔드페이즈에 발동하는 효과들을 위해 달아둔 것

438 이름 없음 (s1gsjjakqQ)

2021-05-19 (水) 16:24:37

천공의 대성역

[필드 마법]

이 카드는 룰상 "천공의 성역"으로도 취급한다. 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이 카드의 발동시의 효과 처리로서, 빛 속성 / 천사족 몬스터 1장을 패에 넣을 수 있다. 이 턴에, 자신은 이 효과로 패에 넣은 몬스터 및 그와 같은 이름의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②: 이 카드가 필드 존에 존재하는 한, 천사족 몬스터의 컨트롤러가 받는 전투 / 효과 데미지는 0 이 된다.
③: 1턴에 1번, 자신 메인 페이즈에 마법 & 함정 존의 카드 1장을 덱으로 되돌리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천공의 성역"이 기재되어 있는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439 이름 없음 (hn5wV9tW2g)

2021-05-20 (거의 끝나감) 11:13:59

환각의 정원
필드 마법

1)이 카드가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한 양쪽 플레이어는 상대가 공격 선언시 공격 대상을 자신이 정한다
2)턴 종료시 양쪽 플레이어는 자신의 덱에서 카드 1장을 드로우한다.

440 이름 없음 (8c9pe8vbTo)

2021-05-20 (거의 끝나감) 13:54:24

환각의 정원

[필드 마법]

①: 이 카드가 필드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 / 상대 몬스터가 공격 선언했을 경우, 자신 / 상대는 그 공격을 무효로 할 수 있다.
②: 자신 / 상대의 엔드페이즈에 발동한다. 양쪽 플레이어는 덱에서 1장 드로우한다.

>>439
텍스트를 어떻게 정해야 할지 모르겠어서 공격 무효로 변경했어. 더블 업 찬스와 병행할 수 있을지도.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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