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1턴에 1번, 필드의 카드를 파괴하는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 발동할 수 있다. 그 발동을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그 후, 이 카드를 파괴한다.
[싱크로 / 펜듈럼 / 효과]
튜너 + 튜너 이외의 몬스터 1장 이상
①: 이 카드가 싱크로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묘지의 레벨 4 이하의 펜듈럼 몬스터 1장을 효과를 무효로 하고 특수 소환한다. 그 후, 앞면 표시의 이 카드를 자신 펜듈럼 존에 놓을 수 있다. ②: ()
희망의 마술사에 이은 역대 주인공 에이스 카드의 마술사화. "섬광"에서 알 수 있듯이 스타더스트의 마술사 버전이다. 펜듈럼 효과는 스타더스트의 파괴 무효 효과.
몬스터 효과의 1번 효과는 싱크로 소환되었을 경우 레벨 4 이하 펜듈럼 몬스터를 특수 소환하는 효과. 겸사겸사 자리 이동도 가능하다. 2번 효과를 어떻게 해야 할지가 감이 안 잡힌다는 게 문제...펜듈럼 소환도 까다로운 레벨 8이니만큼 나름 괜찮은 효과를 쥐어주고 싶은데...
①: 1턴에 1번,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후, 이 카드를 파괴한다. ●상대의 패를 1장 고르고 버린다. ●자신은 덱에서 1장 드로우한다.
-----------
[융합 / 펜듈럼 / 효과]
속성이 다른 펜듈럼 몬스터X3
①: 1턴에 1번,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의 공격력은, 필드의 마법 / 함정 카드의 수X400 올린다. ●상대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고르고 발동할 수 있다. 턴 종료시까지, 선택한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고르고 주인의 패로 되돌린다. 이 효과를 발동하는 턴, 이 카드는 공격할 수 없다.
②: 이 카드가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 발동한다. 그 수치만큼 자신의 라이프 포인트를 회복한다.
===
모티브는 네오스 및 네오스 콘택트 융합체. 속성이 다른 펜듈럼 몬스터를 3체나 까먹는 귀찮은 조건이지만, 그 대신 콘택트 융합체 모두의 효과를 계승했다.
펜듈럼 효과는 각각 아쿠아 돌핀과 글로모스의 효과. 원본에 비해 "무작위 파괴"라는 조건이나 드로우에 이어지는 디메리트가 없다. 스케일도 8이라 어지간한 건 소환할 수 있다.
1번 몬스터 효과는 플레어 스캐럽, 블랙 펜서, 우주두더지의 효과를 조정한 것. 우주두더지는 비대상 지정인 대신 공격불가의 디메리트가 붙었다. 2번 몬스터 효과는 에어 허밍버드의 LP회복에서 유래한 효과. 실질 효과는 다그라의 검이다. 플레어 스캐럽 효과로 공뻥하고 후려치거나, 효과 무효화하고 후려치거나 하자.
①: 1턴에 1번,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후, 이 카드를 파괴한다. ●상대의 패를 1장 고르고 버린다. ●자신은 덱에서 1장 드로우한다.
-----------
[융합 / 펜듈럼 / 효과]
속성이 다른 펜듈럼 몬스터X3
①: 1턴에 1번,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의 공격력은, 필드의 마법 / 함정 카드의 수X400 올린다. ●상대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고르고 발동할 수 있다. 턴 종료시까지, 선택한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고르고 주인의 패로 되돌린다. 이 효과를 발동하는 턴, 이 카드는 공격할 수 없다.
②: 이 카드가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 발동한다. 그 수치만큼 자신의 라이프 포인트를 회복한다. ③: 몬스터 존의 이 카드가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자신 펜듈럼 존에 놓는다.
펜듈럼 존에 놓는 효과를 추가하고, 레벨을 8로 올렸다. 펜듈럼 소환하기는 다소 어려워졌다는 게 문제려나.
엑덱 몬스터를 펜듈럼 존에 놓는 효과가 몬스터 자체 효과를 빼면 펜듈럼 시프트나 펜듈럼 체인지밖에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대로는 긁어 부스럼, 초융합으로만 소환하는 몬스터가 돼. 펜듈럼 몬스터 3장을 요구하는 것치고(검투수처럼 융합이 불필요한 것도 아니다)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는 텍스트도 없어서 요즘은 흔하디 흔한 No.38 희망괴룡 타이타닉 갤럭시 같은 카드와 비교하면 글쎄...
지는 석양의 마을 필드 마법 1)양쪽 플레이어는 자신 필드 위에 몬스터가 2장 이상 있을 경우 1장이 되도록 묘지로 보내야한다. 2)필드 위에 존재하는 모든 몬스터는 대상을 지정하지 않는 효과를 받지않으며 효과로 파괴되지 않는다. 3)자신/상대의 엔드페이즈시 발동한다. 몬스터가 없는 플레이어는 라이프를 500 포인트 상실한다.
지는 석양의 보안관 레벨 4 빛속성 전사족 공:1800 수:1800 1)자신 필드 위에 몬스터가 없을 경우 이 카드를 패/묘지에서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이 카드의 공격력은 500 포인트 오른다. 2)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경우 그 몬스터의 원레 공격력만큼 이 카드의 공격력을 올린다.
지는 석양의 무법자 레벨 8 어둠 속성 전사족 공:3000 수:3000 1)이 카드는 자신의 몬스터존에 자신 외의 몬스터가 없을 경우 한턴에 3번 공격할 수 있다. 2)묘지의 지는 석양 카드 3장을 제외하는 것으로 이 카드를 패/묘지에서 특수 소환할수 있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된 이 카드는 이번턴 공격할 수 없다. 3)이 카드가 상대 몬스터를 전투로 파괴했을 경우 상대 라이프에 1000 포인트의 효과 데미지를 준다.
지는 석양의 현상수배장 일반 마법 이 카드명의 효과는 1턴에 1번만 발동할 수 있다. 1)덱에서 지는 석양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지는 석양의 수풀 레벨 1 땅속성 식물족 공:0 수:0 이 카드명의 1번 효과는 1턴에 1번만 발동할 수 있다. 1)이 카드를 패에서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자신 필드 위의 지는 석양의 보안관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의 공격력을 엔드페이즈시까지 1500 포인트 올린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2)자신 필드 위의 지는 석양 몬스터가 전투/효과로 파괴될 경우 대신 이 카드를 제외할 수 있다.
지는 석양의 신속 사격 속공 마법 1)자신 필드 위에 지는 석양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상대 필드의 몬스터를 1장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의 공격력을 원레 공격력의 절반으로 한다.
지는 석양의 나이트바 지속 마법 1)1턴에 1번 자신의 지는 석양 몬스터가 상대 몬스터를 전투로 파괴했을 경우 덱에서 카드 1장을 드로우한다.
지는 석양의 결투 일반 마법 1)지는 석양의 마을이 필드 위에 존재하고 필드에 몬스터가 없을 경우 발동할 수 있다. 양쪽 플레이어는 패/덱에서 몬스터를 1장 고르고 공격 표시로 특수 소환한다. 그 후 이 효과로 소환된 몬스터는 공격이 가능할 경우 공격해야한다.
①: 자신 필드에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의 공격력은 상대 패의 수X500 올린다. ③: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상대는 다른 전사족 몬스터를 공격 대상으로 선택할 수 없다. ④: 1턴에 1번, 자신 배틀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뒷면 수비 표시로 한다.
사무라이(유희왕)를 지원하는 카드...였으면 좋겠다. 1번 효과는 사이버 드래곤 계통의 자체 특소 효과. 2번 효과는 오시리스처럼 패의 수만큼 강해지지만, 상대의 패를 센다. 날렵한 사무라이와 연계해보자. 3번 효과는 선봉대장의 락 효과. 빈약한 사무라이들의 방패가 되어준다. 4번 효과는 일도양단 사무라이를 지원하는 효과로, 배틀 페이즈에 달의 서를 발동할 수 있다.
사무라이와 연계한다는 컨셉은 괜찮지만 비트 다운 몬스터로써는 아쉬워. 2번 효과는 덱을 너무 타고 4번 효과는 상대 배틀 페이즈에는 발동할 수 없어. 보통 이런 효과로 방해하는 것이 유효한 순간은 메인 페이즈라서 상대 배틀 페이즈에도 발동할 수 있다는 게 문제가 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말이야.
①: 자신 필드에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의 공격력은 상대 패의 수X500 올린다. ③: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상대는 다른 전사족 몬스터를 공격 대상으로 선택할 수 없다. ④: 1턴에 1번, 자신 / 상대 배틀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뒷면 수비 표시로 한다.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수비력 1000 이하의 암석족 / 땅 속성 몬스터 또는 "격투쥐 츄스케" 1장을 패에 넣는다. ②: 자신 메인 페이즈에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패 / 묘지에서 "마스터 몽크" 1장을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468 따지고 보면 원작 카드를 OCG 버전에서 조정한 거라. 처음부터 OCG인 이녀석은 답이 없을지도(아무말) 일단 완성. 이름은 타격을 중점으로 하는 격투가를 지칭하는 스트라이커. 마스터 몽크와 몽크 파이터의 중간 단계쯤 되려나.
우선 몽크 파이터로 취급하는 룰 효과가 있다. 이걸로 각종 서포트를 받을 수 있다. 큰 의미는 없지만. 1번 효과는 소환시 몬스터를 서치하는 효과. 서치 범위가 조금 미묘하지만 아다마시아라던가 오파츠가 서치 범위에 들어가므로 연계가...되나? 2번 효과는 몽크 특수 소환. 묘지에서도 특수 소환이 가능해졌다.
①: 이 카드의 발동시의 효과 처리로서, 덱에서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의 카드명이 기재된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②: 자신 필드의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의 공격력은, 그 공격력보다 높은 공격력을 가지는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계산시에만 1000 올린다.
몽크 버전 마천루. 겸사겸사 발동처리로 카드명 기재된 마함을 서치한다.
(대충 몽크 마법 3)
[속공 마법]
①: 자신 필드의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 1장을 고른다. 그 몬스터는 턴 종료시까지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는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으며, 상대 마법 / 함정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이 카드가 수비 표시 몬스터를 공격했을 때, 그 수비력을 공격력이 넘은 만큼만 전투 데미지를 준다.
몽크 시리즈에 마함 내성과 효과 파괴 내성을 부여해주는 효과. 고고한 격투가가 커버 못쳐주는 부분을 담당한다. 원체 타점도 낮아 상대가 수비 표시로 돌릴리가 없으니 큰 의미는 없지만, 관통 효과도 붙었다.
①: 이 카드의 발동시의 효과 처리로서, 덱에서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의 카드명이 쓰여진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고르고 자신 필드에 세트한다. 자신 필드에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 중 1장만이 앞면 표시로 존재할 경우, 그 카드는 세트한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②: 자신 필드의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의 공격력은, 그 공격력보다 높은 공격력을 가지는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계산시에만 1000 올린다.
생각해보니 매크로 코스모스처럼 하루 우라라에 걸려 망할 게 뻔하니 효과를 변경했다. 마스터 몽크 1장만 있을 때 발동->고고한 격투가 세트 후 발동->갓핸드 스매시 발동+검은띠 장착->2000~2900대 몬스터는 박살. 그 이상이어도 효과 파괴로 폭살.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수비력 1000 의 암석족 몬스터 또는 "격투쥐 츄스케" 1장을 패에 넣는다. ②: 자신 메인 페이즈에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패 / 묘지에서 "마스터 몽크" 1장을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①: 이 카드의 발동시의 효과 처리로서, 덱에서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의 카드명이 쓰여진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고르고 자신 필드에 세트한다. 자신 필드에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 중 1장만이 앞면 표시로 존재할 경우, 그 카드는 세트한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②: 자신 필드의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의 공격력은, 그 공격력보다 높은 공격력을 가지는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계산시에만 1000 올린다.
이나즈마 킥 블로우
[속공 마법]
①: 자신 필드의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 1장을 고른다. 그 몬스터는 턴 종료시까지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는 전투 /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으며, 상대 마법 / 함정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이 카드가 수비 표시 몬스터를 공격했을 때, 그 수비력을 공격력이 넘은 만큼만 전투 데미지를 준다. ●자신 필드에 이 카드 이외의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의 전투로 발생하는 자신에게로의 전투 데미지는 대신 상대가 받는다.
"몽크 스트라이커"의 효과는 수비력 1000 의 암석족으로 제한되었다. 뜬금없지만 제왕이 포함되는데...쓸 수 있나?
몽크 버전 툰 목차는 "수행 입문"으로 결정.
몽크 버전 갓블레이즈 캐논은 "이나즈마 킥 블로우"로 결정. 어원은 이나즈마 킥+로우 블로. 둘 다 발차기 기술이다. 파괴 내성이 전투에도 대응하도록 강화되었고, 1장만 있을 경우 아마조네스의 전사 효과가 생긴다. 낮은 공격력을 역이용해 상대에게 들이받는 전법도 가능해졌다.
①: 몬스터 존의 이 카드를 엑스트라 덱으로 되돌리고, 엑스트라 덱에서 "레어메탈 발키리" 1장을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효과는 이 카드가 특수 소환된 턴에는 발동할 수 없다. ②: 이 카드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스텝 종료 시, 이 카드의 공격력은 1000 올린다.
레어메탈 발키리
★6 / 땅(地) / 기계족
"레어메탈 솔저"+"레어메탈 레이디"
ATK: 1200 DEF: 500
[효과 몬스터]
①: 몬스터 존의 이 카드를 엑스트라 덱으로 되돌리고, 엑스트라 덱에서 "레어메탈 나이트" 1장을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효과는 이 카드가 특수 소환된 턴에는 발동할 수 없다. ②: 이 카드가 상대에게 직접 공격한 데미지 스텝 종료 시, 이 카드의 공격력은 1000 올린다.
①: 자신의 패 / 필드에서, 기계족 융합 몬스터 카드에 기재된 융합 소재 몬스터를 묘지로 보내고, 그 융합 몬스터 1장을 엑스트라 덱에서 융합 소환한다. 이 효과로 "레어메탈 나이트" "레어메탈 발키리"를 특수 소환했을 경우, 그 몬스터는, 공격력을 1000 올리고, 1번의 배틀 페이즈 중에 2회 공격할 수 있다.
②: "레어메탈 나이트" "레어메탈 발키리"가 특수 소환되었을 때,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는, 공격력을 1000 올리고, 1번의 배틀 페이즈 중에 2회 공격할 수 있다.
레어메탈 카드군 전용 융합 카드. 까놓고 말해서 스파이럴 퓨전. 고작 1000 상승인지라 미묘하지만, 레어메탈 나이트의 경우 1번만 살아남으면 3200으로 어지간한 최상급 몬스터를 깡타점으로 죽이고, 발키리의 경우 직공에 성공한다면 최대 2200+3200=5400의 극딜을 꽂을 수 있다.
2번 효과는 묘지에서 제외하고 1번 효과를 한 번 더 부여하는 것. 레어메탈 부부가 자체 효과로 서로 특수 소환하면서 효과가 리셋되었을 경우, 이 효과로 보조할 수 있다.
①: 패에서 "메탈화 마법반사장갑"의 카드명이 기재된 몬스터 1장을 덱으로 되돌리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은 덱에서 2장 드로우한다.
무려 메탈화 몬스터의 지원 카드. 이름이 조금 아쉬우므로 누군가가 적절한 이름을 정해줬으면 한다. 효과는 버스터 텔레포트와 유사하게, "메탈화 마법반사장갑"의 카드명이 기재된 몬스터를 덱으로 되돌리고 드로우하는 효과다. 기껏 뽑았더니 또 메탈 몬스터가 나왔다면...한 번 더 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