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242659> 유희왕 오리카 만들기. :: 1001

방계 덱 지원을 빌고 있는 참치

2020-10-10 12:00:12 - 2022-03-25 21:09:50

0 방계 덱 지원을 빌고 있는 참치 (bIkt49ldwY)

2020-10-10 (파란날) 12:00:12

각자 이런 지원이 나왔으면 좋겠다 싶은 유희왕 오리카를 만들자.

-사기 효과는 금지.
-이름이나 효과에 대한 그럴듯한 유래가 있다면 더욱 좋다.

441 이름 없음 (3cyJV2ALJ6)

2021-05-20 (거의 끝나감) 14:28:57

머리 비우고 만들었네... >>438 ③ 효과 "자신의 마법 & 함정 존의"야.

>>440 텍스트를 어떻게 정해야 할지 모른다면 코나미어에 빠삭하다 할 수 있는 내가 알려주지!
①: 이 카드가 필드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 / 상대 몬스터가 공격 선언했을 경우, 공격 대상을 다른 카드로 맞바꿔서 데미지 계산을 실행할 수 있다.

442 이름 없음 (TIqUTEZkH2)

2021-05-21 (불탄다..!) 08:44:13

패왕백룡 소환하기 더럽게 어렵네...레벨과 소재가 너무 빡세.

딱 레벨 10에, "튜너+튜너 이외의'클리어윙' 몬스터" 정도였다면 완벽했을거라고.

귀룡의 마술사+클리어윙 싱크로 드래곤
EM 오드아이즈 싱크론+패왕권룡 클리어윙

오드아이즈 싱크론의 펜듈럼 효과가 있다고 해도 실질 뽑아낼 수 있는 레벨 7 클리어윙은 클리어윙 싱크로와 클리어윙 패스트 뿐인데, 클리어윙 패스트는 제약 때문에 바람 속성 덱이 아니면 나오기 그렇고...

443 이름 없음 (ntWxP7DzqA)

2021-05-21 (불탄다..!) 14:36:42

>>440 공격 대상을 자기가 정하는 효과는 이미 있어. 변경할 필요가 없단 뜻이지

444 이름 없음 (ntWxP7DzqA)

2021-05-21 (불탄다..!) 14:41:27

환각의 정원
필드 마법
1)이 카드가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한 양쪽 플레이어는 상대 몬스터의 공격 대상을 자신이 정한다.
2)자신/상대의 엔드 페이즈시 발동한다. 양쪽 플레이어는 자신의 덱에서 카드 1장을 드로우한다.

445 이름 없음 (ntWxP7DzqA)

2021-05-21 (불탄다..!) 14:42:30

1번 텍스트는 '검투수 도미티아누스' 텍스트 참고. 2번은 일시 휴전 텍스트 참고

446 이름 없음 (TIqUTEZkH2)

2021-05-21 (불탄다..!) 14:52:58

EM 오드아이즈 워리어

★6 / 어둠(暗) / 전사족

ATK: 2200
DEF: 1600

◁ 3 / 3 ▶

①: 1턴에 1번, 자신 필드의 튜너가 상대 효과의 대상이 되었을 때, 또는 상대 몬스터의 공격 대상이 되었을 때 발동할 수 있다. 펜듈럼 존의 이 카드를 효과를 무효로 하여 특수 소환하고, 그 대상을 이 카드에게 옮긴다.

-----------

[싱크로 / 펜듈럼 / 효과]

"EM 오드아이즈 싱크론"+ 튜너 이외의 몬스터 1장 이상

레벨 6이 펜듈럼 소환 가능한 경우에 엑스트라 덱의 앞면 표시의 이 카드는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이 카드의 공격력은 자신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펜듈럼 몬스터의 수X300 올린다.
②: 몬스터 존의 이 카드가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자신의 펜듈럼 존에 놓는다.


"EM" "오드아이즈" "워리어" 싱크로 몬스터의 3가지 카드군에 모두 속한 카드.
워리어 시리즈 전통의 싱크론 전용 싱크로 몬스터다. 공격력도 오드아이즈 싱크론의 공수에 각각 2000 / 1000을 더한 수치.

1번 효과는 펜듈럼 몬스터의 수만큼 타점 상승. 자신도 포함이니만큼 기본 공격력은 2500.
유사 정크 싱크론 취급받는 오드아이즈 싱크론 전용답게, 이쪽도 정크 워리어 비슷한 효과다.

2번 효과는 파괴되었을 때 펜듈럼 존으로 가는 효과. 스케일이 3이라 좀 펜듈럼 소환으로 쓰기에는 애매하다.

펜듈럼 효과는 튜너 보호 및 펜듈럼 존에서의 특수 소환. 효과는 무효라 2200짜리 벽이 될 뿐이지만, 살아남으면 바로 싱크로 소환할 수 있다. 아예 긴급동조를 써서 싱크로 소환을 이어갈 수도 있다.


문득 생각난 김에 만들었는데, 얼마나 실용성이 있을 것 같나요?

447 이름 없음 (ntWxP7DzqA)

2021-05-21 (불탄다..!) 14:56:05

최대공 4300인데 높은 타점이긴 한데 조건이 어렵고,
명칭 지정이라서 오드아이즈 싱크론이 안 잡히면 싱크로 소환을 못하는게 너무 타격이 심하다 싶어
나라면 굳이 쓸 것 같지는 않아.

448 이름 없음 (TIqUTEZkH2)

2021-05-21 (불탄다..!) 15:06:15

>>447
그런가...? 도쿠로배트 조커나, 천공의 홍채, 조율처럼 서치 범위가 꽤 넓어서 패에 넣기는 쉬울 것 같은데...

449 이름 없음 (TIqUTEZkH2)

2021-05-21 (불탄다..!) 18:33:09

섬광의 마술사

★8 / 바람(風) / 마법사족

ATK: 2500
DEF: 2000

◁ 1 / 1 ▶

①: 1턴에 1번, 필드의 카드를 파괴하는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 발동할 수 있다. 그 발동을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그 후, 이 카드를 파괴한다.

[싱크로 / 펜듈럼 / 효과]

튜너 + 튜너 이외의 몬스터 1장 이상

①: 이 카드가 싱크로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묘지의 레벨 4 이하의 펜듈럼 몬스터 1장을 효과를 무효로 하고 특수 소환한다. 그 후, 앞면 표시의 이 카드를 자신 펜듈럼 존에 놓을 수 있다.
②: ()


희망의 마술사에 이은 역대 주인공 에이스 카드의 마술사화. "섬광"에서 알 수 있듯이 스타더스트의 마술사 버전이다.
펜듈럼 효과는 스타더스트의 파괴 무효 효과.

몬스터 효과의 1번 효과는 싱크로 소환되었을 경우 레벨 4 이하 펜듈럼 몬스터를 특수 소환하는 효과. 겸사겸사 자리 이동도 가능하다.
2번 효과를 어떻게 해야 할지가 감이 안 잡힌다는 게 문제...펜듈럼 소환도 까다로운 레벨 8이니만큼 나름 괜찮은 효과를 쥐어주고 싶은데...

450 이름 없음 (TIqUTEZkH2)

2021-05-21 (불탄다..!) 20:20:37

다크 싱크로 소환(가칭)

[속공 마법]

①: 자신 필드의 싱크로 몬스터 1장과 튜너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릴리스하고, 싱크로 몬스터와 튜너의 레벨의 차와 같은 레벨의 싱크로 몬스터 1장을, 싱크로 소환으로 취급하여 묘지 /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한다.

RDM(랭크다운매직)의 싱크로 소환 버전이랄까. 다크 싱크로 소환이랄까.
가령 스타더스트 드래곤(레벨 8)과 정크 싱크론(레벨 3)이 필드에 존재한다면, 레벨 5 싱크로 몬스터를 불러올 수 있다.

451 이름 없음 (A4sYKpTFqs)

2021-05-22 (파란날) 11:36:33

기적의 마술사

★7 / 빛(光) / 전사족

ATK: 2500
DEF: 2000

◁ 8 / 8 ▶
-----------

①: 1턴에 1번,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후, 이 카드를 파괴한다.
●상대의 패를 1장 고르고 버린다.
●자신은 덱에서 1장 드로우한다.

-----------

[융합 / 펜듈럼 / 효과]

속성이 다른 펜듈럼 몬스터X3

①: 1턴에 1번,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의 공격력은, 필드의 마법 / 함정 카드의 수X400 올린다.
●상대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고르고 발동할 수 있다. 턴 종료시까지, 선택한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고르고 주인의 패로 되돌린다. 이 효과를 발동하는 턴, 이 카드는 공격할 수 없다.

②: 이 카드가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 발동한다. 그 수치만큼 자신의 라이프 포인트를 회복한다.



===

모티브는 네오스 및 네오스 콘택트 융합체. 속성이 다른 펜듈럼 몬스터를 3체나 까먹는 귀찮은 조건이지만, 그 대신 콘택트 융합체 모두의 효과를 계승했다.

펜듈럼 효과는 각각 아쿠아 돌핀과 글로모스의 효과. 원본에 비해 "무작위 파괴"라는 조건이나 드로우에 이어지는 디메리트가 없다.
스케일도 8이라 어지간한 건 소환할 수 있다.


1번 몬스터 효과는 플레어 스캐럽, 블랙 펜서, 우주두더지의 효과를 조정한 것. 우주두더지는 비대상 지정인 대신 공격불가의 디메리트가 붙었다.
2번 몬스터 효과는 에어 허밍버드의 LP회복에서 유래한 효과. 실질 효과는 다그라의 검이다. 플레어 스캐럽 효과로 공뻥하고 후려치거나, 효과 무효화하고 후려치거나 하자.


실용성 평가좀 해주세요.

452 이름 없음 (nqEssz317A)

2021-05-22 (파란날) 17:38:17

>>451 세팅할 방법이 없는데

453 이름 없음 (A4sYKpTFqs)

2021-05-22 (파란날) 20:10:26

>>452
아. 그러네.

454 이름 없음 (A4sYKpTFqs)

2021-05-22 (파란날) 20:21:17

기적의 마술사

★8 / 빛(光) / 전사족

ATK: 2500
DEF: 2000

◁ 8 / 8 ▶
-----------

①: 1턴에 1번,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후, 이 카드를 파괴한다.
●상대의 패를 1장 고르고 버린다.
●자신은 덱에서 1장 드로우한다.

-----------

[융합 / 펜듈럼 / 효과]

속성이 다른 펜듈럼 몬스터X3

①: 1턴에 1번,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의 공격력은, 필드의 마법 / 함정 카드의 수X400 올린다.
●상대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고르고 발동할 수 있다. 턴 종료시까지, 선택한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고르고 주인의 패로 되돌린다. 이 효과를 발동하는 턴, 이 카드는 공격할 수 없다.

②: 이 카드가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 발동한다. 그 수치만큼 자신의 라이프 포인트를 회복한다.
③: 몬스터 존의 이 카드가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자신 펜듈럼 존에 놓는다.


펜듈럼 존에 놓는 효과를 추가하고, 레벨을 8로 올렸다. 펜듈럼 소환하기는 다소 어려워졌다는 게 문제려나.

엑덱 몬스터를 펜듈럼 존에 놓는 효과가 몬스터 자체 효과를 빼면 펜듈럼 시프트나 펜듈럼 체인지밖에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455 이름 없음 (6zhdG.YxiA)

2021-05-22 (파란날) 20:31:22

이대로는 긁어 부스럼, 초융합으로만 소환하는 몬스터가 돼. 펜듈럼 몬스터 3장을 요구하는 것치고(검투수처럼 융합이 불필요한 것도 아니다)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는 텍스트도 없어서 요즘은 흔하디 흔한 No.38 희망괴룡 타이타닉 갤럭시 같은 카드와 비교하면 글쎄...

456 이름 없음 (3nyLVwcDGs)

2021-05-23 (내일 월요일) 11:51:25

지는 석양의 마을
필드 마법
1)양쪽 플레이어는 자신 필드 위에 몬스터가 2장 이상 있을 경우 1장이 되도록 묘지로 보내야한다.
2)필드 위에 존재하는 모든 몬스터는 대상을 지정하지 않는 효과를 받지않으며 효과로 파괴되지 않는다.
3)자신/상대의 엔드페이즈시 발동한다. 몬스터가 없는 플레이어는 라이프를 500 포인트 상실한다.

지는 석양의 보안관
레벨 4 빛속성 전사족 공:1800 수:1800
1)자신 필드 위에 몬스터가 없을 경우 이 카드를 패/묘지에서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이 카드의 공격력은 500 포인트 오른다.
2)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경우 그 몬스터의 원레 공격력만큼 이 카드의 공격력을 올린다.

지는 석양의 무법자
레벨 8 어둠 속성 전사족 공:3000 수:3000
1)이 카드는 자신의 몬스터존에 자신 외의 몬스터가 없을 경우 한턴에 3번 공격할 수 있다.
2)묘지의 지는 석양 카드 3장을 제외하는 것으로 이 카드를 패/묘지에서 특수 소환할수 있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된 이 카드는 이번턴 공격할 수 없다.
3)이 카드가 상대 몬스터를 전투로 파괴했을 경우 상대 라이프에 1000 포인트의 효과 데미지를 준다.

지는 석양의 현상수배장
일반 마법
이 카드명의 효과는 1턴에 1번만 발동할 수 있다.
1)덱에서 지는 석양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지는 석양의 수풀
레벨 1 땅속성 식물족 공:0 수:0
이 카드명의 1번 효과는 1턴에 1번만 발동할 수 있다.
1)이 카드를 패에서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자신 필드 위의 지는 석양의 보안관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의 공격력을 엔드페이즈시까지 1500 포인트 올린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2)자신 필드 위의 지는 석양 몬스터가 전투/효과로 파괴될 경우 대신 이 카드를 제외할 수 있다.

지는 석양의 신속 사격
속공 마법
1)자신 필드 위에 지는 석양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상대 필드의 몬스터를 1장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의 공격력을 원레 공격력의 절반으로 한다.

지는 석양의 나이트바
지속 마법
1)1턴에 1번 자신의 지는 석양 몬스터가 상대 몬스터를 전투로 파괴했을 경우 덱에서 카드 1장을 드로우한다.

지는 석양의 결투
일반 마법
1)지는 석양의 마을이 필드 위에 존재하고 필드에 몬스터가 없을 경우 발동할 수 있다. 양쪽 플레이어는 패/덱에서 몬스터를 1장 고르고 공격 표시로 특수 소환한다.
그 후 이 효과로 소환된 몬스터는 공격이 가능할 경우 공격해야한다.

457 이름 없음 (3g7w4a6hHo)

2021-05-23 (내일 월요일) 19:03:32

제외되는 것으로 어드밴티지를 버는 마법 카드...뭐가 좋으려나.

458 이름 없음 (IiERltJh1Y)

2021-05-23 (내일 월요일) 19:35:19

요즘 제외는 뒷면 표시로 제외되는 게 많아서 그 어드밴티지가 금지 카드와 필적하거나 살짝 모자라는 수준으로 해야 하지 않을까?

459 이름 없음 (3g7w4a6hHo)

2021-05-23 (내일 월요일) 21:24:58

그러고보니 자체적으로 제외되는 것으로 발동하는 효과는 있어도, "제외되는 것" 자체로만 발동하는 효과는 거의 없네.

460 이름 없음 (Ii1YS27.nI)

2021-05-25 (FIRE!) 10:27:38

()

[일반 마법]

①: ()
②: 이 카드가 제외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은 덱에서 1장 드로우한다.



()

[일반 마법]

①: ()
②: 이 카드가 제외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필드의 카드 1장을 파괴한다.


()

[일반 마법]

①: ()
②: 이 카드가 제외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의 패 1장을 고르고 버린다.



일단 구상중..

461 이름 없음 (owH7goSSaI)

2021-05-25 (FIRE!) 14:19:26

제외되었을 경우면... 음 매크로코스모스라도 채용해야하나? 써먹기 귀찮을듯한 느낌

462 이름 없음 (Ii1YS27.nI)

2021-05-25 (FIRE!) 14:54:49

천하무쌍 사무라이

★5 / 바람(風) / 전사족

ATK: 1400
DEF: 1500

[효과 몬스터]

①: 자신 필드에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의 공격력은 상대 패의 수X500 올린다.
③: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상대는 다른 전사족 몬스터를 공격 대상으로 선택할 수 없다.
④: 1턴에 1번, 자신 배틀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뒷면 수비 표시로 한다.


사무라이(유희왕)를 지원하는 카드...였으면 좋겠다.
1번 효과는 사이버 드래곤 계통의 자체 특소 효과.
2번 효과는 오시리스처럼 패의 수만큼 강해지지만, 상대의 패를 센다. 날렵한 사무라이와 연계해보자.
3번 효과는 선봉대장의 락 효과. 빈약한 사무라이들의 방패가 되어준다.
4번 효과는 일도양단 사무라이를 지원하는 효과로, 배틀 페이즈에 달의 서를 발동할 수 있다.


평가좀 부탁합니다.

463 이름 없음 (Ii1YS27.nI)

2021-05-25 (FIRE!) 15:16:12

>>461
애뮤릿 드래곤이나, 카오스라이더 구스타브같이 제외하고 어드밴티지를 얻는 카드와 연계하는 것을 상정하고 있음.

464 이름 없음 (bAh6jENH42)

2021-05-25 (FIRE!) 16:22:44

사무라이와 연계한다는 컨셉은 괜찮지만 비트 다운 몬스터로써는 아쉬워.
2번 효과는 덱을 너무 타고 4번 효과는 상대 배틀 페이즈에는 발동할 수 없어. 보통 이런 효과로 방해하는 것이 유효한 순간은 메인 페이즈라서 상대 배틀 페이즈에도 발동할 수 있다는 게 문제가 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말이야.

465 이름 없음 (Ii1YS27.nI)

2021-05-25 (FIRE!) 16:40:34


천하무쌍 사무라이

★5 / 바람(風) / 전사족

ATK: 1400
DEF: 1500

[효과 몬스터]

①: 자신 필드에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의 공격력은 상대 패의 수X500 올린다.
③: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상대는 다른 전사족 몬스터를 공격 대상으로 선택할 수 없다.
④: 1턴에 1번, 자신 / 상대 배틀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뒷면 수비 표시로 한다.


>>464 확인. 그럼 4번 효과를 상대 턴에도 발동가능하도록 할게.

466 이름 없음 (Ii1YS27.nI)

2021-05-25 (FIRE!) 17:50:02

"마스터 몽크"의 텍스트를 요즘식으로 정리하면,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자신 필드의 "몽크 파이터" 1장을 릴리스했을 경우에만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이 카드는 한 번의 배틀 페이즈 중에 2회 공격할 수 있다.


정도가 되려나.

...옛날 카드라 텍스트도 부실하겠다. 묘지에서도 특수 소환 가능하다거나 "경우에만"을 "경우에"로 바꾼다거나...못하려나...

467 이름 없음 (Ii1YS27.nI)

2021-05-25 (FIRE!) 18:16:30

몽크 ()

★4 / 땅(地) / 암석족

ATK: 1600
DEF: 10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는 룰상 "몽크 파이터"로도 취급한다.

①: ()
②: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패 / 묘지에서 "마스터 몽크" 1장을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코나미가 버린 카드 중 하나인 몽크 파이터의 리메이크.
룰상 몽크 파이터로 취급하는 효과와, 묘지에서도 마스터 몽크를 특수소환하는 힘를 가지고 있다.



(대충 몽크 마법)

[일반 마법]

①: 덱에서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의 카드명이 기재된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초고성능 서치 카드. 몽크 파이터 관련 마함(자기 포함)을 전부 서치 가능하고, 마스터 몽크도 서치 가능하다. 이래봤자 티어권은 무리지만.

468 이름 없음 (bAh6jENH42)

2021-05-25 (FIRE!) 19:22:14

>>466 툰 월드가 아래처럼 상향 조정된 것을 보면 한다면 할 수 있겠지만... 그럴 생각은 없어 보여.

발동할 때 1000 라이프 포인트를 지불한다. 또한, 자신의 스탠바이 페이즈마다 500 라이프 포인트를 지불하지 않으면 이 카드는 파괴된다. 이 카드가 묘지로 보내졌을 때, 지불한 라이프 포인트만큼 자신의 라이프 포인트를 올린다.

469 이름 없음 (bAh6jENH42)

2021-05-25 (FIRE!) 19:22:45

아래처럼 → 아래였는데 정신이 미쳐돌아간다.

470 이름 없음 (Ii1YS27.nI)

2021-05-25 (FIRE!) 20:34:33

몽크 스트라이커

★4 / 땅(地) / 암석족

ATK: 1600
DEF: 10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는 룰상 "몽크 파이터"로도 취급한다.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수비력 1000 이하의 암석족 / 땅 속성 몬스터 또는 "격투쥐 츄스케" 1장을 패에 넣는다.
②: 자신 메인 페이즈에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패 / 묘지에서 "마스터 몽크" 1장을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468
따지고 보면 원작 카드를 OCG 버전에서 조정한 거라. 처음부터 OCG인 이녀석은 답이 없을지도(아무말)
일단 완성. 이름은 타격을 중점으로 하는 격투가를 지칭하는 스트라이커. 마스터 몽크와 몽크 파이터의 중간 단계쯤 되려나.

우선 몽크 파이터로 취급하는 룰 효과가 있다. 이걸로 각종 서포트를 받을 수 있다. 큰 의미는 없지만.
1번 효과는 소환시 몬스터를 서치하는 효과. 서치 범위가 조금 미묘하지만 아다마시아라던가 오파츠가 서치 범위에 들어가므로 연계가...되나?
2번 효과는 몽크 특수 소환. 묘지에서도 특수 소환이 가능해졌다.


471 이름 없음 (Ii1YS27.nI)

2021-05-25 (FIRE!) 21:51:59

암석 투척 어택으로 마스터 몽크를 묘지로 보낸다->몽크 스트라이커의 효과로 아드 벌이 후 특수 소환->고고한 격투가와 갓핸드 스매시 발동->두 번 때려서 몬스터 파괴.

파괴 내성 있으면 그마저도 무용지물인가.

472 이름 없음 (Ii1YS27.nI)

2021-05-25 (FIRE!) 21:55:15

전설의 검은띠가 공격력을 500 정도만 올려줬더라면...2400 이면 아예 전투에서 밀리는 능력치도 아니니 효과를 유효활용할 수 있는데...

473 이름 없음 (bAh6jENH42)

2021-05-25 (FIRE!) 22:07:09

파워 인플레 때문에 덱에 몽크 파이터 관련 마법 / 함정을 넣기도 애매해서... 이런 거 있으면 쓸까?

격투가의 길

[일반 마법]

①: 패를 1장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갓 핸드 스매시", "전설의 검은 띠", "고고한 격투가"를 각각 1장씩 자신의 덱 / 묘지에서 고르고 패에 넣는다. 이 카드의 발동과 효과는 무효화되지 않는다.

474 이름 없음 (Ii1YS27.nI)

2021-05-25 (FIRE!) 22:21:50

그나마 쓸만한 카드인 고고한 격투가의 효과를 최대로 활용하려면, 대량 전개를 포기하고 마스터 몽크 하나로 최대한 우려먹는 형태로 가야 할 것 같은데...

475 이름 없음 (Ii1YS27.nI)

2021-05-25 (FIRE!) 23:22:27

명공의 밑준비

[일반 마법]

①: 덱에서 장착 마법 카드 1장을 고르고, 추가로 그 장착 마법 카드에 카드명이 쓰여진 몬스터 1장을 자신의 덱 / 묘지에서 고른다. 그 카드 2장을 패에 넣는다.


의식의 밑준비의 장착 마법 버전. 카드명이 기재된 장착 카드를 서치할 수 있다.
현재 유희왕에서 이 카드로 찾을 수 있는 몬스터는

"엘리멘틀 히어로 네오스", "엘리멘틀 히어로 버블맨", "엘리멘틀 히어로 스파크맨", "엘리멘틀 히어로 와일드맨"
"블랙 매지션", "블랙 매지션 걸",
"SPYRAL(스파이럴)-댄디",
"미궁출현-래버린스 월-", "월 섀도우",
"가디언 데스사이스",
"해피 레이디", "해피 레이디 세자매",
"초시공전투기 빅 바이퍼"
"백마도사 피켈" "흑마도사 쿠란" "마법나라 왕녀-피켈" "마법나라 왕녀-쿠란"
"신데렐라"
"인조인간-사이코 쇼커"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
"환황룡 스파이럴"


몽크 덱을 강화하려다가 이런 카드를 만들어낼 줄은 몰랐다. 만약 OCG화 된다면 어느 정도로 쓰일 것 같은지 평가좀.

476 이름 없음 (tbyAFB4JX6)

2021-05-26 (水) 10:59:56

(대충 몽크 마법 2)

[지속 마법]

①: 이 카드의 발동시의 효과 처리로서, 덱에서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의 카드명이 기재된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②: 자신 필드의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의 공격력은, 그 공격력보다 높은 공격력을 가지는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계산시에만 1000 올린다.


몽크 버전 마천루. 겸사겸사 발동처리로 카드명 기재된 마함을 서치한다.



(대충 몽크 마법 3)

[속공 마법]

①: 자신 필드의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 1장을 고른다. 그 몬스터는 턴 종료시까지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는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으며, 상대 마법 / 함정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이 카드가 수비 표시 몬스터를 공격했을 때, 그 수비력을 공격력이 넘은 만큼만 전투 데미지를 준다.


몽크 시리즈에 마함 내성과 효과 파괴 내성을 부여해주는 효과. 고고한 격투가가 커버 못쳐주는 부분을 담당한다.
원체 타점도 낮아 상대가 수비 표시로 돌릴리가 없으니 큰 의미는 없지만, 관통 효과도 붙었다.

477 이름 없음 (tbyAFB4JX6)

2021-05-26 (水) 14:33:44

위대한 격투가

[지속 마법]

①: 이 카드의 발동시의 효과 처리로서, 덱에서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의 카드명이 쓰여진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고르고 자신 필드에 세트한다. 자신 필드에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 중 1장만이 앞면 표시로 존재할 경우, 그 카드는 세트한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②: 자신 필드의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의 공격력은, 그 공격력보다 높은 공격력을 가지는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계산시에만 1000 올린다.



생각해보니 매크로 코스모스처럼 하루 우라라에 걸려 망할 게 뻔하니 효과를 변경했다.
마스터 몽크 1장만 있을 때 발동->고고한 격투가 세트 후 발동->갓핸드 스매시 발동+검은띠 장착->2000~2900대 몬스터는 박살. 그 이상이어도 효과 파괴로 폭살.

카드들 이름 추천좀 해줘...

479 이름 없음 (tbyAFB4JX6)

2021-05-26 (水) 21:06:58

몽크 스트라이커

★4 / 땅(地) / 암석족

ATK: 1600
DEF: 10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는 룰상 "몽크 파이터"로도 취급한다.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수비력 1000 의 암석족 몬스터 또는 "격투쥐 츄스케" 1장을 패에 넣는다.
②: 자신 메인 페이즈에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패 / 묘지에서 "마스터 몽크" 1장을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수행 입문

[일반 마법]

①: 덱에서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의 카드명이 기재된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위대한 격투가

[지속 마법]

①: 이 카드의 발동시의 효과 처리로서, 덱에서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의 카드명이 쓰여진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고르고 자신 필드에 세트한다. 자신 필드에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 중 1장만이 앞면 표시로 존재할 경우, 그 카드는 세트한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②: 자신 필드의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의 공격력은, 그 공격력보다 높은 공격력을 가지는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계산시에만 1000 올린다.



이나즈마 킥 블로우

[속공 마법]

①: 자신 필드의 "격투쥐 츄스케" "몽크 파이터" "마스터 몽크" 1장을 고른다. 그 몬스터는 턴 종료시까지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는 전투 /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으며, 상대 마법 / 함정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이 카드가 수비 표시 몬스터를 공격했을 때, 그 수비력을 공격력이 넘은 만큼만 전투 데미지를 준다.
●자신 필드에 이 카드 이외의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의 전투로 발생하는 자신에게로의 전투 데미지는 대신 상대가 받는다.



완성.

480 이름 없음 (tbyAFB4JX6)

2021-05-26 (水) 21:11:26

마침내 이름도 전부 정하고 효과도 완성했다.

"몽크 스트라이커"의 효과는 수비력 1000 의 암석족으로 제한되었다. 뜬금없지만 제왕이 포함되는데...쓸 수 있나?

몽크 버전 툰 목차는 "수행 입문"으로 결정.

몽크 버전 갓블레이즈 캐논은 "이나즈마 킥 블로우"로 결정. 어원은 이나즈마 킥+로우 블로. 둘 다 발차기 기술이다.
파괴 내성이 전투에도 대응하도록 강화되었고, 1장만 있을 경우 아마조네스의 전사 효과가 생긴다. 낮은 공격력을 역이용해 상대에게 들이받는 전법도 가능해졌다.


이대로 실장된다면 어떨지 평가 부탁합니다.

481 이름 없음 (M3vM2lm6eI)

2021-05-27 (거의 끝나감) 14:56:01

친권

[지속함정]

자신의 필드에 '카디언' 몬스터가 존재하고 필드위의 자신의 패가 0장일 경우 효과를 발동할 수 있다. 한턴에 한번 몬스터/마법/함정의 발동을 무효로 한다.

카디언 지원. 친권은 원래 코이코이에서 패를 다쓰면 선공이 이긴다는 룰인데 딱히 생각이 안나서 이렇게 만들었음

482 이름 없음 (5U1bsUEKvg)

2021-05-27 (거의 끝나감) 21:13:12

()

★() / () / ()

ATK:
DEF:

[효과 몬스터]

①: 1턴에 1번, 자신이 마법 / 함정의 효과를 발동하기 위해 패 1장을 버렸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은 덱에서 1장 드로우한다.


패를 버리는 것으로 발동하는 효과를 지원하는 카드. 누가 아이디어 좀 주워가줘.

483 이름 없음 (5U1bsUEKvg)

2021-05-27 (거의 끝나감) 22:18:03

레어메탈 나이트

★6 / 땅(地) / 기계족

ATK: 1200
DEF: 500

[융합 / 효과]

"레어메탈 솔저"+"레어메탈 레이디"

①: 몬스터 존의 이 카드를 엑스트라 덱으로 되돌리고, 엑스트라 덱에서 "레어메탈 발키리" 1장을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효과는 이 카드가 특수 소환된 턴에는 발동할 수 없다.
②: 이 카드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스텝 종료 시, 이 카드의 공격력은 1000 올린다.



레어메탈 발키리

★6 / 땅(地) / 기계족

"레어메탈 솔저"+"레어메탈 레이디"

ATK: 1200
DEF: 500

[효과 몬스터]

①: 몬스터 존의 이 카드를 엑스트라 덱으로 되돌리고, 엑스트라 덱에서 "레어메탈 나이트" 1장을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효과는 이 카드가 특수 소환된 턴에는 발동할 수 없다.
②: 이 카드가 상대에게 직접 공격한 데미지 스텝 종료 시, 이 카드의 공격력은 1000 올린다.



초 고대 카드인 레어메탈 부부의 텍스트를 현대식으로 고쳐보았다. 으음, 이 쓰레기 카드.

485 이름 없음 (5U1bsUEKvg)

2021-05-27 (거의 끝나감) 23:19:18

레어메탈 퓨전

[일반 마법]

①: 자신의 패 / 필드에서, 기계족 융합 몬스터 카드에 기재된 융합 소재 몬스터를 묘지로 보내고, 그 융합 몬스터 1장을 엑스트라 덱에서 융합 소환한다. 이 효과로 "레어메탈 나이트" "레어메탈 발키리"를 특수 소환했을 경우, 그 몬스터는, 공격력을 1000 올리고, 1번의 배틀 페이즈 중에 2회 공격할 수 있다.

②: "레어메탈 나이트" "레어메탈 발키리"가 특수 소환되었을 때,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는, 공격력을 1000 올리고, 1번의 배틀 페이즈 중에 2회 공격할 수 있다.


레어메탈 카드군 전용 융합 카드. 까놓고 말해서 스파이럴 퓨전. 고작 1000 상승인지라 미묘하지만, 레어메탈 나이트의 경우 1번만 살아남으면 3200으로 어지간한 최상급 몬스터를 깡타점으로 죽이고, 발키리의 경우 직공에 성공한다면 최대 2200+3200=5400의 극딜을 꽂을 수 있다.

2번 효과는 묘지에서 제외하고 1번 효과를 한 번 더 부여하는 것. 레어메탈 부부가 자체 효과로 서로 특수 소환하면서 효과가 리셋되었을 경우, 이 효과로 보조할 수 있다.

486 이름 없음 (pr7q7Sqin.)

2021-05-28 (불탄다..!) 17:39:48

레어메탈 소울

[속공 마법]

①: 자신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기계족 융합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의 공격력은 1000 올리고, 턴 종료시까지 상대 마법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②: ()


미 OCG화 카드의 효과 조정. 기계족 융합 몬스터로 제약을 붙인 대신 마법 면역의 효과를 얻었다. 이것만으로는 별로이니 뭔가 효과를 더 넣고 싶은데 어쩌면 좋을까...

487 이름 없음 (pr7q7Sqin.)

2021-05-28 (불탄다..!) 23:51:25

메탈 서플리먼트

[일반 마법]

①: 패에서 "메탈화 마법반사장갑"의 카드명이 기재된 몬스터 1장을 덱으로 되돌리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은 덱에서 2장 드로우한다.


무려 메탈화 몬스터의 지원 카드. 이름이 조금 아쉬우므로 누군가가 적절한 이름을 정해줬으면 한다.
효과는 버스터 텔레포트와 유사하게, "메탈화 마법반사장갑"의 카드명이 기재된 몬스터를 덱으로 되돌리고 드로우하는 효과다. 기껏 뽑았더니 또 메탈 몬스터가 나왔다면...한 번 더 써보자.

488 이름 없음 (CRDfaydTNM)

2021-05-29 (파란날) 17:47:48

헤비메탈 킹

★6 / 빛(光) / 기계족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자신 필드의, "메탈화 마법반사장갑"을 장착한 "음악의 제왕" 1장을 릴리스했을 경우에 덱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
②: ()

음악의 제왕의 메탈화 몬스터. 참고로 원작에서 저 헤비메탈 킹은 자기신고였다(...)
메탈화가 되어 종족은 기계족으로 바뀌었고, 레벨도 1 올랐다.

489 이름 없음 (CRDfaydTNM)

2021-05-29 (파란날) 18:16:17

헤비메탈 킹

★6 / 빛(光) / 기계족

ATK: 2150
DEF: 19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자신 필드의, "메탈화 마법반사장갑"을 장착한 "음악의 제왕" 1장을 릴리스했을 경우에 덱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
②: 이 카드가 필드에서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한다. 덱에서 수비력 1500 이하의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공수 넣는 걸 깜박했다.1번 효과는 좀 더 고민해보자.

490 이름 없음 (CRDfaydTNM)

2021-05-29 (파란날) 19:58:40

메탈 음악의 제왕

★6 / 빛(光) / 기계족

ATK: 2150
DEF: 19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자신 필드의, "메탈화 마법반사장갑"을 장착한 "음악의 제왕" 1장을 릴리스했을 경우에 덱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이 카드의 공격력은, 이 카드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계산시에만, 그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 절반의 수치만큼 올린다.
②: 이 카드가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한다. 덱에서 수비력 1500 이하의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음악의 제왕의 메탈화. 의미불명의 원본+메탈화 마법반사장갑을 묘지로 보내야 하는 막대한 코스트를 가진 시점에서 충분히 쓰레기 카드.

1번 효과는 마법반사장갑의 상향 버전. 데미지 계산을 실행하기만 하면 얼마든지 공격력이 오른다.
2번 효과는 1차 에라타조차 받기 이전의 검은 숲의 마녀의 효과. "필드에서"가 없으므로 엑시즈 소재로 쓰여도 효과가 발동한다. "~한다"라서 타이밍 놓칠 일도 없다.

적어도 다른 메탈화 몬스터들에 비해, "메탈화 바른 원본"보다는 쓸모 있다고 할 수 있으려나.

491 이름 없음 (CRDfaydTNM)

2021-05-29 (파란날) 20:13:00

메탈화 기생생물의 텍스트를 읽다가 생각난 건데, 겟 라이드!나 포메이션 유니온 등의 효과로 메탈화 기생생물을 몬스터에 장착하면 그 효과를 발동할 수 없게 되는 건가요?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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