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242659> 유희왕 오리카 만들기. :: 1001

방계 덱 지원을 빌고 있는 참치

2020-10-10 12:00:12 - 2022-03-25 21:09:50

0 방계 덱 지원을 빌고 있는 참치 (bIkt49ldwY)

2020-10-10 (파란날) 12:00:12

각자 이런 지원이 나왔으면 좋겠다 싶은 유희왕 오리카를 만들자.

-사기 효과는 금지.
-이름이나 효과에 대한 그럴듯한 유래가 있다면 더욱 좋다.

339 이름 없음 (MGTUpZtD0c)

2021-04-26 (모두 수고..) 23:09:16

>>336 이리해도 티어권에서 활약할 수 있는 성능은 나오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밸런스에 대한 감이 잡히지 않으시면 예전에 제가 만들어 둔 아래의 PSY프레임 오리카가 마지노 선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PSY싸이프레임기어 π파이

★3 / 빛(光) / 사이킥족

ATK: 1415
DEF: 0

[특수 소환 / 튜너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으며, 카드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으며, 상대가 덱에서 카드를 패에 넣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패의 이 카드와 패 / 덱 / 묘지의 "PSY싸이프레임 드라이버" 1장을 고르고 특수 소환하여, 덱에서 "PSY싸이프레임 서킷" 1장을 고르고 자신 필드에 발동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는 전부 엔드 페이즈에 제외된다. 이 효과의 발동 후, 턴 종료시까지 자신은 "PSY싸이프레임" 몬스터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다.

PSY싸이프레임로드 Θ세타

★9 / 빛(光) / 사이킥족

ATK: 3200
DEF: 2500

[싱크로 / 효과]

"PSY싸이프레임" 튜너 + 튜너 이외의 몬스터 1장 이상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1턴에 1번, 어느 쪽이든 1개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자신 / 상대의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필드의 이 카드를 다음 자신 턴의 스탠바이 페이즈까지 제외하고, 덱에서 "PSY싸이프레임"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이 턴에, 자신은 이 효과로 패에 넣은 카드 및 그 같은 이름의 카드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②: 이 카드가 묘지에 존재할 경우, 이 카드 이외의 자신 묘지의 "PSY싸이프레임"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엑스트라 덱으로 되돌리고, 대상의 카드를 덱으로 되돌리거나 특수 소환한다.

340 이름 없음 (M/CHMGqDsM)

2021-04-26 (모두 수고..) 23:51:05

패왕의 날개

[장착 마법]

드래곤족 몬스터에만 장착 가능. 이 카드명의 ②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장착 몬스터는 1턴에 1번만,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 장착 몬스터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파괴한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만큼의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③: 장착 몬스터가 전투로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한다.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파괴한다. "패왕룡 즈아크"가 자신 필드에 존재할 경우, 상대는 이 효과의 발동에 대하여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패왕룡 즈아크가 필드에 존재 시 3번 효과에 체인할 수 없게 만드는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이것만으로는 별 의미 없을지도 모르지만, 매지션즈 로드 같은 카드명으로 마함을 서치하는 카드를 구상중이라서.

341 이름 없음 (qGPcolfoOc)

2021-04-27 (FIRE!) 11:32:08

패왕열기

[장착 마법]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된 몬스터에만 장착 가능. "패왕열기"는 자신 필드 위에 1장밖에 앞면 표시로 존재할 수 없다.

①: 상대는 장착 몬스터 이외의 장착 몬스터와 같은 종류(융합 / 싱크로 / 엑시즈 / 펜듈럼)의 몬스터를 공격 대상으로 할 수 없고, 효과의 대상으로도 할 수 없다.
②: 1턴에 1번, 자신 필드에 "패왕룡 즈아크"가 존재할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장착 몬스터가 전투 / 효과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경우,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를 전부 파괴한다.



패왕열기의 OCG화. 이번에는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된 몬스터라는 제약을 붙였다.
1번 효과는 다른 몬스터들을 프린세스 코롱처럼 대상 지정 면역으로 만드는 효과. 원작 패왕권룡들의 2번 효과의 강화판이다.
융합/펜듈럼이나 싱크로/펜듈럼, 엑시즈/펜듈럼의 경우 펜듈럼 몬스터와 각 소환법 몬스터를 모두 보호할 수 있다.
대신 1장밖에 쓸 수 없다는 제약이 붙었다.

만약 즈아크가 원작대로 "룰상 싱크로 / 엑시즈 몬스터로도 취급한다"가 있었다면 장착하는 순간 링크 제외 모든 소환법을 보호 가능했을텐데 아까우려나.

2번 효과는 원작의 "상대 몬스터 1장 대상 효과를 상대 몬스터 전부를 대상으로 취급한다"는 괴랄한 효과에서 따왔다.
패왕권룡 클리어윙이 장착했다는 점에서 착안해, 즈아크가 존재할 경우 몬스터를 파괴시 추가로 상대 몬스터를 전부 터뜨려버릴 수 있다.

342 이름 없음 (qGPcolfoOc)

2021-04-27 (FIRE!) 17:33:55

암룡의 마술사

★4 / 어둠(暗) / 마법사족

ATK: 1500
DEF: 900

◁ 1 / 1 ▶

"암룡의 마술사"의 펜듈럼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다른 한 쪽 펜듈럼 존에 카드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엑스트라 덱의 앞면 표시의 "패왕문" 펜듈럼 몬스터 1장을 고르고 패에 넣는다. 이 효과를 발동하는 턴, 자신은 어둠 속성 몬스터밖에 펜듈럼 소환할 수 없다.
②: 자신 필드의 "패왕권룡" 몬스터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될 경우, 대신에 이 카드를 파괴할 수 있다.


[펜듈럼 / 효과]

①: 자신 필드에 "패왕권룡" 몬스터 및 "패왕룡 즈아크"가 존재할 경우, 상대는 이 카드를 공격 대상으로 선택할 수 없다.
②: 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패왕룡 즈아크"의 카드명이 쓰여진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덱에서 패에 넣는다.


패왕권룡 다크브룸의 마술사 버전이다.
펜듈럼의 1번 효과는 엑스트라 덱의 패왕문을 패에 넣는 효과. 천룡의 마술사와는 달리 펜듈럼 존에 카드가 없어야 한다는 점이 특징.
2번 효과는 패왕권룡의 방패가 되는 효과이며, 능동적으로 자괴해 몬스터 효과를 발동할 수 있다.

몬스터 효과는 패왕권룡과 즈아크가 존재하는 한 공격받지 않는 효과. 큰 의미는 없다.
2번 효과는 이 카드의 핵심인 패왕 마함 서치. 매지션즈 로드처럼 카드명이 기재된 것을 기준으로 한다. 어떻게든 즈아크의 이름을 우겨넣은 이유다.

343 이름 없음 (qGPcolfoOc)

2021-04-27 (FIRE!) 17:36:31

암룡의 마술사라고 하면 무슨 붉은 눈 서포트해야 할 것 같아서 이름이 묘하게 마음에 안드네...
혹시 좋은 의견 있나요?

344 이름 없음 (6/m0Vlm3ro)

2021-04-27 (FIRE!) 19:59:23

>>343 이름을 살짝 바꿔서 망룡의 마술사는 어때요?

345 이름 없음 (qGPcolfoOc)

2021-04-27 (FIRE!) 21:21:31

>>344
쓰읍...괜찮기는 한데,
다크 리벨리온(별칭 AGO룡)->"흑아"
클리어윙->"백익"
오드아이즈->"홍채"
스타브 베놈->"자독"

의 순서를 깨고 싶지 않다고 해야 하나...생각해보니 EM 천공의 마술사 시점에서 이미 깨졌나?

346 이름 없음 (6/m0Vlm3ro)

2021-04-27 (FIRE!) 23:27:24

>>345 그럼... 현룡의 마술사!

347 이름 없음 (nioGVIiYyg)

2021-04-28 (水) 00:00:28

>>346
검을 현(玄) 써서 현룡인가...
나쁘지 않지만, 제가 마음에 안 드는 건 "룡" 부분이라서요.

뭔가 "권속"라는 느낌을 살릴 법한 한자가 뭐가 있을까요?

348 이름 없음 (i0YZXG38hc)

2021-04-28 (水) 16:12:41

>>347 아, 그런 의미였습니까? 간단하게 정속의 마술사를 제안합니다.

349 이름 없음 (pgapGNsYUk)

2021-04-28 (水) 22:54:04

거짓신이 묻힌 성소-Heart eartH

[필드 마법]

이 카드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자신 필드 위에 존재하는 'Heart-eartH'라고 이름붙은 몬스터를 대상으로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전부 묘지로 보낸 후, 그 카드를 파괴한다.
② 'Heart-eartH'라고 이름붙은 몬스터가 소환에 성공했을 시 발동할 수 있다. 자신 묘지에 존재하는 카드 2장을 그 카드의 엑시즈 소재로 삼는다.
③ 자신 필드 위에 존재하는 'Heart-eartH'라고 이름붙은 몬스터를 대상으로 하는 효과가 발동했을시 발동할 수 있다. 그 발동을 무효로 하고 제외한다.


(서ㅡ포트 서ㅡ포트. 하트어스와 드래곤을 서포트ㅡ)

350 이름 없음 (gsesanRrVo)

2021-04-29 (거의 끝나감) 08:00:35

하 나, 듀얼리스트는
일반 마법
자신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한다.
그 몬스터는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서로의 스텐바이 페이즈시 공격력과 수비력을 800 포인트 올린다

351 이름 없음 (1PRWtmpujU)

2021-04-30 (불탄다..!) 20:16:18

환주, 문라이트, LL, WW를 하나의 덱에 몰아넣고 운용할 수 있을까 생각해보았다.
천사족/야수전사족/비행야수족/마법사족으로 죄다 속성도 종족도 다르고, 효과도 명칭 지정이라 무리.

352 이름 없음 (L6yDRFW8R.)

2021-04-30 (불탄다..!) 21:02:23

내 필드에 환주 문라이트 LL WW의 카드명을 가진 몬스터가 1장 이상씩 존재할 경우 발동할 수 있다
(대충 사기적 효과)
이런 어거지는 어떤지

353 이름 없음 (LH9mp1TJN.)

2021-05-01 (파란날) 00:55:29

환주의 오스티나토, 문라이트의 카레이드 치크, WW의 아이스 벨이 있어서 하나의 덱에 몰아넣고 운용하는 게 불가능하지는...

354 이름 없음 (AMg8LZa91.)

2021-05-05 (水) 12:45:09

ALL IN

[일반 마법]

이 카드는 자신의 라이프 포인트가 1000이하일 시에만 발동할 수 있다.
① 999라이프를 지불하고, 코인토스를 1회 실행한다. 앞면이 나왔을 시에 이 카드의 컨트롤러는 승리한다. 그렇지 않았을 경우 패배한다. 이 카드의 코인토스의 결과는 마법•함정•몬스터 효과로 간섭할 수 없다.


(말 그대로 올인. 하지만 코인토스의 결과는 못바꿔도 효과 무효화는 가능해서 잘못하다가는.......)

355 이름 없음 (Y6HlRC47DY)

2021-05-05 (水) 13:45:39

>>354
OCG 특성상 듀얼을 초고속으로 끝내버리는 계열은 그닥 반기지 않을 것 같고, 라의 익신룡처럼 라이프를 먹어치우는 계열도 100에서 멈추니 조금 조정해야 할 듯.


올 인

[일반 마법]

①: 라이프 포인트를 절반 지불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플레이어에게 악수를 신청한다. 상대가 악수에 응했을 경우, 코인 토스를 5회 실행한다. 5회 모두 앞면이 나왔을 경우, 자신은 듀얼에서 승리한다. 뒷면이 나왔을 경우, 상대는 뒷면이 나온 수만큼 드로우한다. 이 턴, 자신은 이 카드 이외의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코스트로 LP 절반 지불+악수를 한다는=즉 상대의 허락을 맡아야 발동할 수 있음+코인토스를 무려 다섯 번 성공해야 한다는 미치도록 빡센 조건을 넣어보았다. 마/함/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하지 않으니 컨 캐논 샷같은 코인 토스 조작은 당연히 불가능.
직접적으로 패배하는 대신, 상대에게 무지막지한 아드를 벌어준다. 역으로 이런 카드라 상대가 비교적 쉽게 허락해줄 수도 있다.

356 이름 없음 (aFPzIDMv3o)

2021-05-05 (水) 17:21:00

럭키 세븐

[지속 마법]

이 카드명의 카드는 듀얼 중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이 카드의 발동시의 효과 처리로서 엑스트라 덱의 공격력 700의 천사족 몬스터 1장을 보여주고, 덱에서 "태양의 천칭" 1장을 마법 & 함정 존에 앞면 표시로 놓을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마법 & 함정 존에 존재하고, 필드에 "태양의 천칭"이 존재하는 한, 자신 또는 상대가 주사위를 던졌을 경우, 그 중에 1개의 눈을 임의의 눈으로서 적용할 수 있다.

태양의 천칭

[지속 마법]

①: 1턴에 1번, 주사위를 1회 던진다. 6이 나온 경우, 상대 필드의 몬스터를 전부 파괴한다. 그 이외의 경우, 자신 필드의 몬스터 1장을 고르고 파괴한다. ②: 필드의 앞면 표시의 이 카드가 효과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때 발동할 수 있다. 상대에게 1000 데미지를 준다.

No.77 럭키 스트레이트의 강운을 가져다 주는 설정을 카드로 옮겨보았다.

357 이름 없음 (/FyRfxfN7U)

2021-05-06 (거의 끝나감) 22:35:31

시간이여 멈취라, 그대는 아름답다.

[카운터 함정]

이 카드는 자신 필드위에 카드가 존재하지 않거나 이 카드만이 존재하고, 상대 필드 위에 공격력 3000 이상의 몬스터 2장 이상이 존재할 시에만 패에서도 발동할 수 있다. 1턴에 1번, 이 카드의 ①,②의 효과 중 하나만 골라서 발동한다.

① 자신의 라이프 포인트를 1000으로 내리는 것으로, 몬스터,마법,함정의 효과에 관계없이 상대턴을 스킵한다.
② 자신의 라이프를 절반 줄이는 것으로, 이번 턴, 상대 필드 위에 존재하는 모든 카드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358 이름 없음 (6DPk/.EPcQ)

2021-05-07 (불탄다..!) 08:57:14

바바리안 1호의 공격력이 딱 1500 이었다면 좋았을텐데. 그러면 거대쥐나 황야의 여전사, 주작의 소환사, 크리터 등등 서포트를 무지막지하게 받을 수 있었는데...공수를 2호와 뒤집은 값이 되어 연관성도 잘 살아나고...

359 이름 없음 (6DPk/.EPcQ)

2021-05-07 (불탄다..!) 10:36:28

바바리안 워리어

☆5 / 땅(地) / 전사족

ATK: 2800
DEF: 2300

[엑시즈 / 효과]

전사족 레벨 5 몬스터 X 2

①: 자신의 전사족 몬스터가 공격 대상으로 선택되었을 경우에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공격을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②: 이 카드가 전투로 몬스터를 파괴하고 묘지로 보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파괴한 그 몬스터를 이 카드의 아래에 겹쳐 엑시즈 소재로 한다.


바바리안의 신규 카드. 바바리안 1호와 2호로 엑시즈 소환할 수 있다.
1번 효과는 바바리안을 비롯한 전사족 몬스터를 보호하는 효과. 횟수 제약이 없으므로 여러 번 쓸 수 있다. 본인도 보호 가능.
2번 효과는 몬스터를 전투로 파괴했을 때 엑시즈 소재를 보충하는 효과. 이걸로 여러 번 ①의 효과를 발동할 수 있다.

약점은 효과 내성이 없는 데다가, 공격만 막아준다는 점 정도일까. 블랙홀 한 방이면 죄다 쓸려나간다.

360 이름 없음 (Xf4ILB9o1M)

2021-05-07 (불탄다..!) 12:18:28

1500이라고 잘 쓸 것 같지는 않지만...
그런데 바바리안 워리어에 "바바리안" 몬스터를 소재로 하고 있을 경우,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는 필요없어?

361 이름 없음 (6DPk/.EPcQ)

2021-05-07 (불탄다..!) 14:11:44

>>360
솔직히 말해서 바바리안을 쓸 사람이 얼마나 되겠어(폭언)
카드군 지정보다는 전사족 범용 컨셉으로 나오는 게 훨씬 나을 것 같아.
뭐, 레벨 5 엑시즈를 쓰는 전사족 카드군인 성기사에서나 조금 쓰려나?

362 이름 없음 (Xf4ILB9o1M)

2021-05-07 (불탄다..!) 17:25:52

>>361 전사족 범용 컨셉으로 쓰지 말자는 게 아니라 초량 엑시즈 보면 "특정 몬스터" 소재시 효과가 강화되잖아?
바바리안 아무도 안 쓰는 것은 맞는데 그러한 효과를 넣어줄법하지 않을까 싶어서 말이야.

363 이름 없음 (6DPk/.EPcQ)

2021-05-07 (불탄다..!) 18:06:01

처음에는 바바리안 3호와 4호나 매드 샤먼도 만들어볼까 했지만, 기존 바바리안과는 컨셉이 이질적이라서 좀 그렇네.
바바리안은 높은(?) 타점과 연계로 후려치는 게 주된 방식인데, 컨트롤 탈취는 조큼...

364 이름 없음 (6DPk/.EPcQ)

2021-05-07 (불탄다..!) 18:10:01

>>362
흐으으음. 이미 효과 두 개를 넣어둔 터라 또 집어넣기는 미묘하니, 새로 하나 만들어볼까.

365 이름 없음 (6DPk/.EPcQ)

2021-05-07 (불탄다..!) 18:49:45

바바리안 제너럴

☆5 / 땅(地) / 전사족

ATK: 3000
DEF: 2500


[엑시즈 / 효과]

전사족 레벨 5 몬스터 X 3

이 카드는 자신 필드의 랭크 4 / 5 의 전사족 엑시즈 몬스터 위에 겹쳐 엑시즈 소환할 수도 있다.

①: "바바리안" 몬스터를 엑시즈 소재로서 가지고 있는 이 카드가 수비 표시 몬스터를 공격했을 경우, 그 수비력을 공격력이 넘은 만큼만 전투 데미지를 준다.
②: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전사족 몬스터의 공격력은 500 올린다.




2차 바바리안 신규 카드. 공격력을 높여 때린다는 그야말로 비트 다운에 충실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스텟은 바바리안 워리어에 공수를 200씩 올린 것. 푸백과 같은 스텟이다.

1번 효과는 바바리안 몬스터를 엑시즈 소재로 가지고 있을 경우 관통 효과를 얻는 것. 바바리안 워리어 위에 겹쳐 엑시즈 소환할 수도 있다.
2번 효과는 전사족 몬스터의 공격력을 상승시키는 효과. 1턴에 1번 제약이 없기 때문에 작정하고 엑시즈 소재를 전부 털어서 후드려패는 것도 가능하다. 평범하게 소환했을 경우 최대 1500 포인트로 무려 4500의 깡딜을 넣을 수 있다.

약점은 역시 효과 내성이 전무하다는 점이다.

366 이름 없음 (fpLqBlnaXE)

2021-05-08 (파란날) 10:56:26

화염의 검사-투기염참검

★5 / 화염(炎) / 전사족

ATK: 1800
DEF: 16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엑스트라 덱의 전사족 / 화염 속성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덱 / 묘지에서 장착 마법 카드 1장을 고르고 패에 넣는다.
②: 이 카드가 공룡족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할 경우, 데미지 계산을 실행하지 않고 그 카드를 파괴한다.
③: 이 카드가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묘지의 레벨 5 이하의 전사족 / 화염 속성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화염의 검사의 리메이크 카드. 일종의 필살기 카드라고 할 수 있으려나?
1번 효과는 장착 마법 카드 서치. 사라만도라를 장착한 것에서 따온 거지만, 이 카드 용도를 생각하면 불꽃성검이나 주구장창 서치하겠지.
2번 효과는 원작에서 공룡족에 강했던 효과의 재현.
3번 효과는 무난한 특수 소환. 정작 이 카드 효과로 화염의 검사를 묘지로 보내고 특수 소환하면 소생 제한이 걸려서 원본을 살려내지 못한다.

367 이름 없음 (n4kH665/B2)

2021-05-08 (파란날) 14:06:33

페이크 번

[속공 마법]

이 카드는 자신의 필드 위에 "No.53 위해신 Heart-eartH"가 존재할 시에, 1턴에 1번만 발동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의 "No.53 위해신 Heart-eartH"를 대상으로 하고 발동한다. 위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사용하는 것으로, 그 카드의 공격력을 상대 필드 위에 존재하는 공격력이 가장 높은 몬스터의 공격력만큼 턴 종료 시까지 올린다. 또한, 이 카드를 발동한 엔드 페이즈시 위 효과 중 하나를 선택하여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의 효과로 인해 올라간 "No.53 위해신 Heart-eartH"의 공격력의 절반의 라이프 포인트를 상대는 지불해야한다.
•이 카드의 효과로 인해 올라간 "No.53 위해신 Heart-eartH"의 공격력의 절반의 라이프 포인트를 이 카드의 플레이어는 회복한다.




쓰레기라고 이름높은 하트어스 원작의 효과를 필살기 카드로 들고 왔는데......이 정도만해도 꽤나 알아줄 것 같은 효과다. 그런데 이런걸 그딴 쓰레기로 만들다니 뭐하는거냐.

368 이름 없음 (fpLqBlnaXE)

2021-05-08 (파란날) 15:30:20

>>367
그 라의 익신룡을 라이프 쪽쪽 기간트로 만든 콘마이다. 무엇을 바라나.
뭐, 엑조디아 이상으로 분할된 끝에 부활에 성공하기는 했지만.

369 이름 없음 (ASNMwRcIrc)

2021-05-08 (파란날) 15:37:03

이 카드를 일반 소환 / 세트할 경우, 자신 필드 위의 몬스터 3장을 릴리스하고 일반 소환해야 한다. 이 카드의 일반 소환은 무효화되지 않는다. 이 카드가 일반 소환에 성공했을 때, 마법 / 함정 / 효과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이 카드는 마법 / 함정 / 몬스터 효과의 대상으로 할 수 없다. 이 카드는 특수 소환했을 경우, 엔드 페이즈에 묘지로 보내진다. 이 카드의 공격력 / 수비력은 이 카드의 어드밴스 소환을 위해 릴리스한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 / 수비력을 합계한 수치가 된다.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때, 다음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1000 라이프 포인트를 지불하는 것으로, 필드 위에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파괴하고 게임에서 제외한다.
●라이프를 1만 남게 지불하는 것으로, 이 카드의 공격력 / 수비력은 지불한 수치만큼 올린다.

하다못해 태그 포스 4 버전으로만 냈어도 당당하게 몬스터가 아니다! 신이다!를 외치고 다녔겠지. 지금은 신이 아니다! 몬스터다!

370 이름 없음 (n4kH665/B2)

2021-05-08 (파란날) 21:33:44

저주한다 코나미....위라코챠 라스카도 지박신이 아니라 지박병신이 됐고......

371 이름 없음 (GvtA286IjE)

2021-05-09 (내일 월요일) 07:05:12

>>369
많은 거 안 바라고, 특수 소환 불가의 제약 없애고 "고대의 주문(제물 능력치 흡수)"만 줬어도 충분했다고 생각해.
안정적인 벽 오벨리스크, 소환 견제 및 조건부 어태커 오시리스, 그냥 원턴킬 담당의 라의 익신룡. 이렇게 딱딱 역할도 나뉘고.

무엇보다 호르아크티 소환이 쉽다.

372 이름 없음 (MWWZE2nNsE)

2021-05-09 (내일 월요일) 17:57:34

툰 새크리파이스

★1 / 어둠(闇) / 마법사족

ATK : 0
DEF : 0

[특수 소환/툰/효과]

이 카드는 통상소환할 수 없다. 자사

373 이름 없음 (MWWZE2nNsE)

2021-05-09 (내일 월요일) 18:20:54

>>372 으아아 다 못썼는데 왜 올라간거냐아아아





툰 새크리파이스

★1 / 어둠(闇) / 마법사족

ATK : 0
DEF : 0

[특수 소환/툰/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패 / 필드에서 레벨의 합계가 1 이상이 되도록 툰 몬스터를 릴리스했을 경우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는 특수소환된 턴에는 공격할 수 없다.
①: 자신 필드에 "툰 월드"가 존재하고, 상대 필드에 툰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는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②: 1턴에 1번, 자신 필드에 "툰 월드"가 존재할 경우에, 필드의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장착카드로 취급하여 이 카드에 장착하고(1장만 가능), 그 카드가 몬스터 카드일 경우에 이 카드의 공격력/수비력은 장착한 몬스터의 공격력/수비력 각각의 수치가 되고, 이 카드가 전투/효과로 파괴되거나 제외될 시 대신 그 카드를 파괴한다. 또한 이 카드가 위 효과로 카드를 장착하고 배틀했을시, 이 카드의 전투로 받은 데미지는 상대도 같이 받는다.
③: 이 카드가 파괴/제외되었을시 자신의 덱/묘지/제외존에서 "툰"이나 "새크리파이스"라는 이름이 붙은 카드 1장을 대상으로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자신의 패로 가져온다.




①의 효과는 전통적인 툰의 효과.
②의 효과는 좀 강화된 새크리파이스 원본의 효과
③의 효과는 제외/파괴되었을 시 툰이나 새크리파이스를 서치.

어째서인지 새크리파이스가 툰에 있을것 같으면서도 없어서 한번 만들어보았습니다. 페가서스 회장 만세!

374 이름 없음 (DMaBKSvjMI)

2021-05-10 (모두 수고..) 10:07:15

툰 새크리파이스

★1 / 어둠(闇) / 마법사족

ATK : 0
DEF : 0

[특수 소환/툰/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패 / 필드에서 레벨의 합계가 1 이상이 되도록 툰 몬스터를 릴리스했을 경우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는 특수 소환된 턴에는 공격할 수 없다.
①: 자신 필드에 "툰 월드"가 존재하고, 상대 필드에 툰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는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②: 1턴에 1번, 자신 필드에 "툰 월드"가 존재할 경우에, 필드의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장착 카드 취급하여 이 카드에 장착한다(1장만 장착 가능). 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거나 제외될 경우, 대신 장착한 그 카드를 파괴한다.
③: 이 카드의 효과로 장착된 카드가 몬스터 카드일 때, 이 카드의 공격력 / 수비력은 이 카드의 효과로 장착한 몬스터의 각각의 수치가 된다. 이 카드의 효과로 장착된 카드가 몬스터 카드가 아닐 때, 공격력 / 수비력은 100이 된다.
④: 이 카드의 효과로 카드를 장착한 이 카드의 전투로 자신이 전투 데미지를 받았을 때, 상대도 같은 수치만큼의 효과 데미지를 받는다.
⑤: 이 카드가 필드를 벗어났을 경우 자신의 덱 / 묘지 / 제외존에서 "툰 새크리파이스" 이외의 "툰"이나 "새크리파이스"라는 이름이 붙은 카드 1장을 대상으로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자신의 패로 가져온다.

------
대충 수정
2번 효과가 너무 길어서 분리해서 명확하게 만들었고 4번 효과를 필드를 벗어났을 경우로 상향
마법 / 함정을 장착했을 때 100으로 설정해서 반사뎀을 줄 수 있게 수정

375 이름 없음 (.NSnut07rA)

2021-05-10 (모두 수고..) 18:32:39

툰 새크리파이스

★1 / 어둠(闇) / 마법사족

ATK : 0
DEF : 0

[특수 소환 / 툰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패 / 필드에서 레벨의 합계가 1 이상이 되도록 툰 몬스터를 릴리스했을 경우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툰 월드"가 존재하고, 상대 필드에 툰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는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②: 1턴에 1번, 자신 필드에 "툰 월드"가 존재할 경우, 상대 필드의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장착 카드 취급하여 이 카드에 장착한다(1장만 장착 가능).
③: 이 카드의 효과로 장착한 카드가 몬스터 카드일 경우, 이 카드의 공격력 / 수비력은 이 카드의 효과로 장착한 몬스터의 각각의 수치가 되고, 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될 경우, 또는 제외될 경우 대신 장착한 그 카드를 파괴한다.
④: 이 카드의 효과로 카드를 장착한 이 카드의 전투로 자신이 전투 데미지를 받았을 때, 상대도 같은 수치만큼의 효과 데미지를 받는다.
⑤: 앞면 표시의 이 카드가 상대에 의해서 필드에서 벗어났을 경우, 자신의 덱 / 묘지 및 제외되어 있는 카드 중에서 "툰 새크리파이스" 이외의 "툰" 또는 "새크리파이스"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패에 넣는다.

//위의 카드를 다듬어보았다. 마법 & 함정을 장착하면 공격력 / 수비력이 100이 되는 ④의 효과에 영향이 미치지 않는 의미☆불명의 효과 퇴출. 텍스트가 길어지기도 하고, 필요없어 '특수 소환한 턴에는 공격할 수 없다.'는 퇴출. 코나미식 밸런스 맞추기에 링크리보, 아니마로 바꿔먹고 서치한다는 어림도 없어 "상대에 의해서" 추가.

376 이름 없음 (.NSnut07rA)

2021-05-10 (모두 수고..) 18:37:50

(이상한 거 없겠지? 카드를 봄. 이상함을 눈치챔.)

덱에서 대상으로 하는 카드는 유희왕 OCG에 존재할 수 없어!

⑤: 앞면 표시의 이 카드가 상대에 의해서 필드에서 벗어났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 / 묘지 및 제외되어 있는 카드 중에서 "툰 새크리파이스" 이외의 "툰" 또는 "새크리파이스" 카드 1장을 골라 패에 넣는다.

377 이름 없음 (.NSnut07rA)

2021-05-10 (모두 수고..) 19:28:23

툰 매지션 오브 블랙 카오스

★8 / 어둠(闇) / 마법사족

ATK : 2800
DEF : 2600

[특수 소환 / 툰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패 / 필드에서 레벨의 합계가 8 이상이 되도록 툰 몬스터를 릴리스했을 경우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툰 월드"가 존재하고, 상대 필드에 툰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는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②: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 패를 1장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발동을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③: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이 카드가 전투로 파괴한 몬스터는 제외된다. 이 효과로 제외한 몬스터 및 그 몬스터와 원래의 카드명이 같은 몬스터의 효과는 턴 종료시까지 무효화된다.
④: 앞면 표시의 이 카드가 필드에서 벗어났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묘지의 마법 카드 1장을 고르고 패에 넣는다.

378 이름 없음 (YHFSjlCMVA)

2021-05-10 (모두 수고..) 20:02:00

>>373 376

너무 강하지 않냐는 생각이 드는데. 기존 새크리파이스에 직공 효과가 추가된 것만 해도 충분히 위협적이지 않을까.

379 이름 없음 (YHFSjlCMVA)

2021-05-10 (모두 수고..) 20:10:12

툰 새크리파이스

★1 / 어둠(闇) / 마법사족

ATK : 0
DEF : 0

[특수 소환 / 툰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패 / 필드에서 레벨의 합계가 레벨 1 이상이 되도록 툰 몬스터를 릴리스했을 경우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툰 월드"가 존재하고, 상대 필드에 툰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는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②: 1턴에 1번,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상대 몬스터를 장착 카드로 취급하여 이 카드에 장착한다.(1장만 장착 가능)
③: 이 카드의 공격력 / 수비력은, 이 카드의 효과로 장착한 몬스터의 각각의 수치가 되고, 이 카드가 전투로 파괴될 경우, 대신에 장착한 그 몬스터를 파괴한다.
④: 이 카드의 효과로 몬스터를 장착한 이 카드의 전투로 자신이 전투 데미지를 받았을 때, 상대도 같은 수치만큼의 효과 데미지를 받는다.


솔직히 원본에 직공 효과만 붙여도 충분히 사기라는 생각이 든다.

380 이름 없음 (YHFSjlCMVA)

2021-05-10 (모두 수고..) 20:48:05

툰 새크리파이스

★1 / 어둠(闇) / 마법사족

ATK : 0
DEF : 0

[특수 소환 / 툰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패 / 필드에서 레벨의 합계가 레벨 1 이상이 되도록 툰 몬스터를 릴리스했을 경우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툰 월드"가 존재하고, 상대 필드에 툰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는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②: 1턴에 1번,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상대 몬스터를 장착 카드로 취급하여 이 카드에 장착한다.(1장만 장착 가능)
③: 이 카드의 공격력 / 수비력은, 이 카드의 효과로 장착한 몬스터의 각각의 수치가 되고, 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될 경우, 대신에 장착한 그 몬스터를 파괴한다.


컨트롤 탈취 부분만 남은 툰 버전 새크리파이스. 대부분 툰 몬스터가 지닌 "소환된 턴에 공격 불가" 제약도 없으니 공격력 높은 몬스터 하나 먹고 그대로 직공을 때리면 그만인지라 너프를 먹일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대신 장착 몬스터를 방패 삼는 효과는 전투뿐만이 아니라 효과에 의한 파괴도 막을 수 있게 되었다.



툰 매지션 오브 블랙 카오스

★8 / 어둠(闇) / 마법사족

ATK : 2800
DEF : 2600

[특수 소환 / 툰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패 / 필드에서 레벨의 합계가 8 이상이 되도록 툰 몬스터를 릴리스했을 경우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툰 월드"가 존재하고, 상대 필드에 툰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는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때, 자신 묘지의 마법 카드 1장을 선택하고 패에 넣을 수 있다.


이쪽도 소환된 턴 공격불가 디메리트가 없는 대신 원본 효과는 마법 카드 서치 하나만 가져왔다.
솔직히 이것만 해도 충분히 우수한 카드라고 본다.

381 이름 없음 (.NSnut07rA)

2021-05-10 (모두 수고..) 21:41:31

>>378 패 1장으로 6소재 네가로기어 아제우스 같은 카드가 나오는 환경에 너무 강하다는 생각은 안 드는데...
그럼 새크리파이스는 ⑤ 효과 퇴출에 매지션 오브 블랙 카오스는 혼돈의 흑마술사랑 다르게 하려고 매지션 오브 블랙 카오스 MAX의 몬스터 퍼미션을 넣은 거라서 이 의견에 동의할 수 없어.
솔직히 말해서 툰 카오스 솔저가 별로인 거지 위의 툰 매지션 오브 블랙 카오스가 너무 강한 게 아니라 ④ 효과도 유지해도 괜찮을 거라고 생각하는데 일단 이렇게 해봤어.

툰 새크리파이스

★1 / 어둠(闇) / 마법사족

ATK : 0
DEF : 0

[특수 소환 / 툰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패 / 필드에서 레벨의 합계가 1 이상이 되도록 툰 몬스터를 릴리스했을 경우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툰 월드"가 존재하고, 상대 필드에 툰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는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②: 1턴에 1번, 자신 필드에 "툰 월드"가 존재할 경우, 상대 필드의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장착 카드 취급하여 이 카드에 장착한다(1장만 장착 가능).
③: 이 카드의 효과로 장착한 카드가 몬스터 카드일 경우, 이 카드의 공격력 / 수비력은 이 카드의 효과로 장착한 몬스터의 각각의 수치가 되고, 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될 경우, 또는 제외될 경우 대신 장착한 그 카드를 파괴한다.
④: 이 카드의 효과로 카드를 장착한 이 카드의 전투로 자신이 전투 데미지를 받았을 때, 상대도 같은 수치만큼의 효과 데미지를 받는다.

툰 매지션 오브 블랙 카오스

★8 / 어둠(闇) / 마법사족

ATK : 2800
DEF : 2600

[특수 소환 / 툰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패 / 필드에서 레벨의 합계가 8 이상이 되도록 툰 몬스터를 릴리스했을 경우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툰 월드"가 존재하고, 상대 필드에 툰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는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②: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 패를 1장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발동을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③: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이 카드가 전투로 파괴한 몬스터는 제외된다. 이 효과로 제외한 몬스터 및 그 몬스터와 원래의 카드명이 같은 몬스터의 효과는 다음 턴의 종료시까지 무효화된다.

382 이름 없음 (.NSnut07rA)

2021-05-10 (모두 수고..) 21:54:14

저 다르다는 것의 내 기준을 말하자면 매지션 오브 블랙 카오스 MAX처럼 마법을 샐비지하는 효과는 넣되 혼돈의 흑마술사처럼 특수 소환 시 마법을 샐비지하는 효과를 그대로 넣는 것은 반대라는 거야.
툰 카오스 솔저처럼 해도 되는 거 아니야? 라고 할 수 있는데 위에서 코나미식 밸런스 맞추기 소리를 하긴 했지만, 코나미라면 이렇게 낼 것이다 하고 만드는 게 아니어서라고 이야기해둘게.

383 이름 없음 (oEM5EM.ii6)

2021-05-11 (FIRE!) 13:10:22

제라의 악마

☆4 / 어둠(暗) / 악마족

ATK: 2800
DEF: 2300

[엑시즈 / 효과]

레벨 4 몬스터X3

①: 1턴에 1번,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의 패를 1장 무작위로 고르고 버린다.
②: 이 카드가 필드에서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 다음 턴의 스탠바이 페이즈에 발동한다. 묘지의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한다.


대천사 제라토->제라의 천사로 이어지는 흐름에 맞춰, 데블 마제라의 리메이크판으로 구상.
천사족의 컨셉이 한때 제외였던 것처럼, 악마족의 한때의 컨셉이던(마굉신이라던가 암흑계라던가) 핸드 데스와 묘지 컨셉이다.

1번 효과는 핸드 데스. 평범하게 쓸모있다. 다만 버리는 효과라서 마굉신이나 암흑계가 상대라면...
2번 효과는 제라의 천사 2번 효과와 비슷한 자체 소생. 효과는 발동할 수 없으나 2800짜리 몬스터가 튀어나오는 건 충분히 쓸모있지 않을까. 역시나 제외나 바운스 등에는 무력하다.

384 이름 없음 (kFUWzVHpFI)

2021-05-11 (FIRE!) 13:28:11

>>383

385 이름 없음 (oEM5EM.ii6)

2021-05-11 (FIRE!) 15:20:55

>>384
어음...뭐. 우로보로스 쪽은 카드군 서포트를 받고, 효과가 다양하다는 점.
제라의 악마 쪽은 기본 타점이 살짝 더 높고 자체 부활이 가능하다는 점으로 차별화가 가능하지 않을까요.

386 이름 없음 (kFUWzVHpFI)

2021-05-11 (FIRE!) 15:42:54

>>385
소재 제한 달고 효과 강화는 어때요?

"제라의 전사"를 포함하는 레벨 4 몬스터 × 3

①: 1턴에 1번, 자신 필드에 "팬더모니엄-악마의 소굴-"이 존재할 경우,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는 패를 2장 고르고 버린다.

이런 느낌으로!

387 이름 없음 (oEM5EM.ii6)

2021-05-11 (FIRE!) 18:13:36

>>386
대천사 제라토와 제라의 천사가 딱히 연계되는 요소가 없었듯이, 얘도 지 혼자서 쓸 수 있도록 구상한 거라서요.

388 이름 없음 (kFUWzVHpFI)

2021-05-11 (FIRE!) 18:18:50

>>387 그럼 생각을 바꿔서 초량 엑시즈 몬스터처럼 보너스를 주는 것은 어때요? 제라의 전사랑 대천사 제라토가 연계되는 요소가 없었지만, 제라의 전사랑 데블 마제라는 연계되는 요소가 있었으니 이리하면 중간 정도의 느낌을 줄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예시는 아래에...

①: 1턴에 1번,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의 패를 이 카드가 엑시즈 소재로 하고 있는 "제라의 전사"의 수 + 1장을 무작위로 고르고 버린다.

389 이름 없음 (kFUWzVHpFI)

2021-05-11 (FIRE!) 19:01:26

제라의 전사가 아니고 제라의 천사였네요. 머쓱타드; 위에 있는 레스는 스루해 주세요.
그렇다 해도 실락의 마녀가 타락은 했지만 악마족이 되지 않았다는 것을 보았을 때, 제라의 천사 및 타락천사 제라토랑 엮기에는 문제가 있어 보이니 제라의 전사랑 엮이는 대천사 제라토, 데블 마제라랑 엮는 게 좋지 않을까 저는 생각합니다. 마침 데블 마제라가 어둠 속성 / 악마족이구요.
물론 이건 강요하는 게 아니고 어디까지나 어때요?라는 권유이므로 그렇게 하느냐 하지 않느냐는 >>387 참치의 마음대로죠.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