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 소환/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자신 필드의 서로 다른 몬스터 4장을 릴리스하는 것으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패 / 덱 / 묘지에서 "스컬 나이트"를 1장 특수 소환한다. ②: 상대 몬스터의 공격 선언 시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의 공격을 무효로 한다. ③: ④: ⑤: 패를 1장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의 패를 확인한다.
(1) 1턴에 1번, 자신/상대의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위치크래프트]라는 이름이 붙은 마법/함정 1장을 필드에 세트한다. (2) 1턴에 1번, 자신/상대의 메인 페이즈에 묘지의 [위치크래프트]라는 이름이 붙은 마법/함정 카드를 5장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턴, 양 플레이어는 패에서 카드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
패트랩에 맞으면 치명타인 위치크래프트 덱의 단점을 케어해 주기 위한 카드. 1번은 우라라 안맞는 세트 서치, 2번은 패트랩 봉쇄. 2번의 경우 서로 적용이니 타이밍을 잘 골라야 할지도.
[엑시즈/효과] 레벨 6 몬스터X3 이 카드명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자신 메인 페이즈에 500LP를 지불하고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 / 묘지에서 "스컬 나이트"를 1장 특수 소환한다. ②: 상대 몬스터의 공격 선언 시에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의 공격을 무효로 한다. ③: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은 카드의 종류(몬스터/마법/함정)를 선언한다. 그 후, 상대의 패를 확인하고, 선언한 종류의 카드의 수X300포인트의 데미지를 준다.
[엑시즈/효과] 레벨 6 몬스터X3 이 카드명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자신 메인 페이즈에 1000LP를 지불하고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 / 묘지에서 "스컬 나이트" 1장을 특수 소환한다. ②: 상대 몬스터의 공격 선언 시에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의 공격을 무효로 한다. ③: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은 카드의 종류(몬스터/마법/함정)를 선언한다. 그 후, 상대의 패를 확인하고, 상대의 패에 있는 선언한 종류의 카드의 수X300포인트의 데미지를 준다.
캡슐몬스터즈에 등장한 "세븐 암즈 데몬"에서 모티브를 가져온 카드. 원작에서는 공/수가 666이라는 괴상한 수치였기에, 레벨 6 몬스터 3장을 소재로 삼는 것으로 했다.
효과들은 원작에서 일곱 개의 팔 각각의 능력을 OCG식으로 조정한 것. 1번 효과는 스컬 나이트를 소환하고, 또 파괴된 스컬나이트를 부활시키는 능력. 턴 제약은 없지만 LP를 1000씩 잡아먹는다. 2번 효과는 어둠의 벽을 생성하고, 상대의 움직임을 구속하는 능력. 희망황 호프다. 3번 효과는 광탄을 발사(=번 데미지)하고, 마음을 읽는 능력. 솔직히 덤으로 붙여놓은 효과에 가깝다.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자신 필드의 "번개 마신-썬가" "풍 마신-휴가" "수 마신-스가"를 각각 1장씩 릴리스한 경우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의 공격력은 0이 된다. ②: 마법 / 함정/ 효과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그 효과를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③: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자신 묘지의 "번개 마신-썬가" "풍 마신-휴가" "수 마신-스가"를 1장씩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게이트 가디언의 리메이크 카드. 1번 효과는 소환에 성공하기만 하면 사실상 직공을 때릴 수 있는 효과. 합체 파츠(?)인 삼마신의 효과의 강화 버전. 2번 효과는 원작에서 3마리가 함께 있을 때 마함과 몬스터에 내성을 가졌던 것에서 가져온 효과. 3번 효과는 마그넷 발키리온처럼 자체 분해하는 효과. 기습적으로 분해한 뒤에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을 0으로 만드는 식으로 응용하자.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미궁 변화"의 효과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는 룰상 "월 섀도우"로 취급한다. ①: 이 카드가 전투를 실행하는 공격 선언 시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게임에서 제외하고, 상대 몬스터의 효과를 무효로 한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②: 이 카드의 ①의 효과를 발동한 턴의 엔드 페이즈 시에 발동할 수 있다. 제외된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한다.
월 섀도우의 리메이크 카드. 해피 레이디처럼 룰상 같은 카드이므로 소환에 문제는 없음. 미궁의 벽을 타고 이동하는 효과를 제외되었다가 귀환시키는 효과로 재현해보았다. 제로 포스와 연계할 수도 있으려나. 아직 미완성이라 싹 갈아엎을 가능성도 있다.
①: 패에서 악마족 / 어둠 속성 몬스터 1장을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사신 아바타", "사신 드레드루트", "사신 이레이저" 중 어느 1장을 패에 넣는다. 이 효과로 패에 넣은 몬스터는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의 일반 소환은 무효화되지 않는다. ●이 카드의 일반 소환 성공시에는,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는 발동할 수 없다. ●이 카드는 효과의 대상이 되지 않는다.
>>249 질문. 패에 사신 아바타가 1장 있는 상태에서 사신의 부름을 발동해서 덱에서 2번째 사신 아바타를 서치했습니다. 그 다음 그 턴에서 사신 아바타를 일반소환한 경우, 이 사신 아바타가 원래 패에 있는 상태인지, 아니면 사신의 부름으로 서치한 사신 아바타인지 구분할 수 있나요?
'이 효과로 패에 넣은 몬스터는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를 '이 카드를 발동한 턴, 필드의 "사신 아바타", "사신 드레드루트", "사신 이레이저"는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로 수정하면 어떨지.
①: 패에서 악마족 / 어둠 속성 몬스터 1장을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사신 아바타", "사신 드레드루트", "사신 이레이저" 중 어느 1장을 패에 넣는다. 이 효과의 발동 후, 이 듀얼 중에 자신의 "사신 아바타", "사신 드레드루트", "사신 이레이저"는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의 일반 소환은 무효화되지 않는다. ●이 카드의 일반 소환 성공시에는,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는 발동할 수 없다. ●이 카드는 효과의 대상이 되지 않는다.
>>250 진지하게 파고 들면 둘다 정답은 아니야. 명색이 삼사신인데 공통 효과 정도는 그냥 줘버리자.
리빙츄얼 위스퍼 레벨 4 펜듈럼 빛속성 비행야수족 공:1400 수:1400 펜듈럼 스케일:0 펜듈럼 효과 카드명 지정 1번 1)자신의 다른 펜듈럼 존에 카드가 없을 경우 엑스트라 덱/묘지에서 리빙츄얼 펜듈럼 몬스터 1장을 고르고 자신의 다른 펜듈럼존에 놓는다. 몬스터 효과 1)이 카드의 일반 소환/펜듈럼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자신의 덱에서 의식 마법 1장을 패에 넣는다. 2)이 카드가 의식 소환을 위해 릴리스되었을 경우 자신의 덱에서 카드 1장을 드로우한다.
리빙츄얼 블루버드 레벨 4 펜듈럼 빛속성 비행야수족 공:1600 수:1200 펜듈럼 스케일:9 펜듈럼 효과 카드명 지정 1번 1)자신의 다른 펜듈럼 존에 카드가 없을 경우 엑스트라 덱/묘지에서 리빙츄얼 펜듈럼 몬스터 1장을 고르고 자신의 다른 펜듈럼존에 놓는다. 몬스터 효과 1)이 카드의 일반 소환/펜듈럼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자신의 덱에서 의식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2)이 카드가 의식 소환을 위해 릴리스되었을 경우 자신의 덱에서 리빙츄얼 마법/함정 카드를 1장 패에 넣는다.
리빙츄얼 퍼펙트럼 레벨 8 펜듈럼/의식 어둠속성 비행야수족 공:2800 수:2200 펜듈럼 스케일:0 카드명 지정 1번 1)자신의 다른 펜듈럼 존에 카드가 없을 경우 엑스트라 덱/묘지에서 리빙츄얼 펜듈럼 몬스터 1장을 고르고 자신의 다른 펜듈럼존에 놓는다. 몬스터 효과 리빙츄얼 마법 카드에 의해 강림 1)이 카드의 의식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상대 필드 위의 카드 2장까지 고르고 뒷면 표시로 게임에서 제외한다. 2)이 카드가 전투/효과로 파괴될 경우 엑스트라 덱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리빙츄얼 펜듈럼 몬스터 2장을 패에 넣는다.
리빙츄얼 에이가람 레벨 8 펜듈럼/의식 어둠속성 비행야수족 공:2200 수:2800 펜듈럼 스케일 9 카드명 지정 1번 1)자신의 다른 펜듈럼 존에 카드가 없을 경우 엑스트라 덱/묘지에서 리빙츄얼 펜듈럼 몬스터 1장을 고르고 자신의 다른 펜듈럼존에 놓는다. 몬스터 효과 리빙츄얼 마법 카드에 의해 강림 1)이 카드가 의식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이 카드가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한 의식 몬스터 외의 모든 몬스터의 효과를 무효로 한다. 2)이 카드가 전투/효과로 파괴될 경우 묘지의 리빙츄얼 마법/함정 카드를 1장 패에 넣는다.
리빙츄얼 언포츈 의식 마법 1)자신 필드 위의 몬스터를 리빙츄얼 의식 몬스터 레벨 이상이 되도록 릴리스하고 패의 리빙츄얼 의식 몬스터를 의식 소환한다. 2)자신의 의식 몬스터가 효과의 대상이 되엇을 경우 발동할 수 있다. 그 효과를 무효로 하고 이 카드를 자신의 덱의 맨아래로 되돌린다.
리빙츄얼 프로미스 일반 함정 1)묘지의 의식 마법 1장을 대상으로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의 효과를 이 카드의 효과로 취급하여 발동할 수 있다.
[효과 몬스터] 이 카드는 특수 소환할 수 없다. 이 카드를 통상 소환할 경우, 3장을 릴리스하고 일반 소환해야 한다.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이 카드의 원래 공격력 / 수비력은, 이 카드의 어드밴스 소환을 위해 릴리스한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 / 수비력을 각각 더한 수치가 된다. ②: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라이프에 이 카드의 공격력만큼의 데미지를 준다. 이 효과를 발동하는 턴, 이 카드는 공격 선언할 수 없다. ③: 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진 턴의 엔드 페이즈시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카드를 전부 제외하고, 이 카드를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된 이 카드의 원래 공격력 / 수비력은 제외한 카드의 수X500 포인트 올린다.
자신 필드에 카드가 존재하지 않고, 상대 필드에 레벨 / 랭크 10 이상의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이 카드의 발동은 패에서도 할 수 있다. ①: 2000LP를 지불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고르고 묘지로 보낸다. 이 효과를 발동하는 턴, 상대는 묘지에서 발동하는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필드 / 묘지 / 엑스트라 덱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레벨 / 랭크 10 이상의 몬스터를 대상으로 하는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를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패에서 발동하는 조건은 조금 빡세게 잡은 대신 효과의 범용성을 높였습니다. 1번 효과는 비대상 지정으로 묘지로 보내고, 그 턴, 묘지에서 발동하는 효과를 틀어막는 효과. 2000LP값은 하..겠지? 2번 효과는 자신의 고레벨 몬스터를 보호하거나 상대가 고레벨 몬스터를 소생시키는 것을 방해하는 효과.
[리버스 / 효과] 이 카드의 속성은 "바람" "물" "화염" "땅" 으로도 취급한다. ①: 이 카드는 자신 필드의 수비력 1500의 마법사족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하고 패에서 뒷면 수비 표시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리버스했을 경우, 이 카드와 같은 속성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한다. 이 카드가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동안, 그 카드의 컨트롤을 얻는다. ③: 이 카드 이외의 자신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릴리스된 몬스터와 같은 속성의 몬스터 1장을 패에서 특수 소환한다.
정령술-『사대(四大)』 [지속 함정] ①: 1턴에 1번, 자신 필드의 특정한 속성을 가진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하고, 이하의 효과를 발동할 수 있다. ●바람 속성: 상대 필드의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상대의 카드를 주인의 덱 맨 위로 되돌린다. ●물 속성: 상대의 패를 무작위로 1장 묘지로 보낸다. ●화염 속성: 릴리스한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의 절반만큼의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땅 속성: 릴리스한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 이하의 공격력을 가진 레벨 4 이하의 땅 속성 몬스터 1장을 자신 필드 위에 특수 소환한다.
혼령술-『돈(沌)』 [일반 함정] ①: 자신 필드의 특정한 속성을 가진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하고, 이하의 효과를 발동할 수 있다. ●빛 속성: 제외되어 있는 자신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자신 필드 위에 특수 소환한다. ●어둠 속성: 자신은 덱에서 카드를 1장 드로우한다.
령사 오리지널 스토리로, 옛날에 만든 "신령사 데우스"를 리메이크해보기로 했다. 우선은 사령사(히타, 에리아, 윈, 아우스)의 스승일 적의 "령사 데우스". 레벨과 공수는 각각 기본 령사+성장버전 흑역사들의 공수를 합친 것. 효과도 기본 령사와 성장형 령사들의 효과를 그대로 가져왔다. 요즘은 광암이 대세라서 조금은 빛이 바랠지도 모르지만 지수화풍의 4속성 몬스터를 전부 뜯어올 수 있으며, 뜯어온 몬스터를 바로 패의 몬스터와 바꿔먹을 수도 있다.
령술은 아직 조정중. 각 속성 령술들을 조금씩 하향해서 카드 두 개에 꼬라박은 상태. 혼령술은 유희왕의 전통인 빛+어둠="카오스"를 의식했다. 참고로 저 혼은 황혼의 혼(昏)이다.
이 카드명의 카드는 듀얼 중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다. 이 카드는 패를 1장 버리고 발동할 수도 있다. ①: 자신의 패 / 필드 / 묘지 및 앞면 표시로 제외되어 있는 카드가 5장 이상 존재하고, 그 카드들의 카드명이 전부 다를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는 패를 무작위로 골라 1장 버린다. 그 후, 상대는 패를 1장 고르고 버린다. 패를 1장 버려서 이 카드를 발동했을 경우, 대신 덱으로 되돌릴 수 있다.
①: 자신 필드 위에 존재하는 "No. 53 위해신 Hearth-Earth"의 오버레이 유닛을 전부 묘지로 보내고, 파괴한다. ②: ①의 효과로 파괴된 "No. 53 위해신 Heart-Earth"를 엑시즈 소재로 엑스트라 덱에서 소환된 랭크 9의 엑시즈 몬스터가 존재할 때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묘지에서 제외하는 것으로, 이번 턴 동안 그 엑시즈 몬스터는 이 카드와 자신을 제외한 효과를 받지 않는다.
[리버스 / 효과] 이 카드의 속성은 "바람" "물" "화염" "땅" 으로도 취급한다. ①: 카드가 리버스했을 경우, 상대 필드의 바람 / 물 / 화염 / 땅 속성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한다. 이 카드가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동안, 그 카드의 컨트롤을 얻는다. ②: 1턴에 1번, 이 카드 이외의 자신 필드의 바람 / 물 / 화염 / 땅 속성의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릴리스된 몬스터와 같은 속성의 몬스터 1장을 패에서 특수 소환한다.
대령사 데우스를 다시 갈아엎은 결과물. 이름은 성장형의 "~~한"+기본형의 "~령사"를 합쳤고, 효과도 거기서 따왔다. 일단 빙의각성이 발동된 상태라면 2800이라는 최상급 라인의 공격력이 된다. 수비력은 줄었지만 오히려 령사 서포트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리버스 / 효과] 이 카드의 속성은 "빛"으로도 취급한다.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카드가 리버스했을 경우, 상대 필드의 빛 속성 또는 어둠 속성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한다. 이 카드가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동안, 그 카드의 컨트롤을 얻는다. ②: 자신 필드 위의 빛 속성 또는 어둠 속성 몬스터 1장을 제외하고, 상대 필드의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제외한다.
광령사와 암령사를 제자로 받으며 카오스의 힘을 얻은 데우스. 빙의각성 발동시 기본 공격력 2600이니 타점 승부에는 그럭저럭?
이 카드는 자신의 필드 위에 필드 마법 카드만 앞면 표시로 존재할시, 라이프 포인트 2000을 지불하는 것으로 그 필드 마법을 묘지로 보내고 특수소환 할 수 있다. ① 이 카드는 전투로 파괴되지 않는다. ② 한턴에 한번, 자신 필드 위에 앞면표시로 존재하는 필드 마법 카드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플레이어에게 1000 데미지를 주고, 상대필드 위에 존재하는 카드 한장을 고르고 덱으로 되돌린다. ③ 이 카드가 필드를 벗어날시 자신 필드에 앞면표시로 존재하는 필드 마법 카드 1장을 묘지로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플레이어에게 1000 데미지를 주고, 필드 위에 존재하는 몬스터의 공격력/수비력을 500씩 깍는다.
이 카드는 통상소환 할 수 없다. 이 카드는 자신 묘지에 20장 이상의 카드가 있을 시에만 라이프 포인트 2000을 지불하는 것으로 특수소환 할 수 있다. ① 한턴에 한번, 라이프 포인트 1000을 지불하고 자신의 묘지에 존재하는 카드 5장을 제외하는 것으로 자신또는 상대 묘지에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소환조건을 무시하고 자신 필드에 특수소환 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파괴되었을 시, 자신의 묘지에 존재하는 카드 10장을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묘지에 존재하는 카드 1장을 필드에 세트한다. 이 효과는 무효화 할 수 없다.
이 카드는 자신의 효과를 제외하고 특수소환/통상소환 할 수 없다. 이 카드는 필드 위에 "종말의 세 주역"이라는 이름이 붙은 2종류 이상의 몬스터가 존재할 시, 라이프 포인트 4000을 지불하고 특수소환 할 수 있다. ① 이 카드는 이 카드를 제외한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으며, 이 카드의 효과는 무효화되지 않고 전투 이외로 자신의 필드를 벗어나지 않는다. ② 자신의 패나 필드에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릴리스 하는 것으로 발동한다. 상대 필드위에 존재하는 카드 1장을 효과를 무효로 하고 덱으로 되돌린다. ③ 이 카드가 파괴되었을 시, 이 카드는 1번만 묘지에서 특수 소환 할 수 있다. 이 효과로 특수소환된 이 카드의 공격력은 두배가 되며, 매 턴 500씩 상승한다.
(최종병기중에서도 최종병기. 소환조건은 빡세지만 소환만 성공한다면 치우기도 힘든데다가 부활 1회까지.) 조건이 좀 만만하다 싶으면 더 추가합니다......!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으며, 카드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필드에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으며, 상대가 덱에서 카드를 패에 넣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패의 이 카드와 패 / 덱 / 묘지의 "PSY프레임 드라이버" 1장을 고르고 특수 소환하여, 덱에서 "PSY프레임 서킷" 1장을 고르고 자신 필드에 발동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는 전부 엔드 페이즈에 제외된다. 이 효과의 발동 후, 턴 종료시까지 자신은 "PSY프레임" 몬스터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다.
PSY프레임기어 Θ
★9 / 빛(光) / 사이킥족
ATK: 3200 DEF: 2500
[싱크로 / 효과]
"PSY프레임" 튜너 + 튜너 이외의 몬스터 1장 이상 이 카드명의 ①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자신 / 상대의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필드의 이 카드를 다음 자신 턴의 스탠바이 페이즈까지 제외하고, 덱에서 "PSY프레임"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이 턴에, 자신은 이 효과로 패에 넣은 카드 및 그 같은 이름의 카드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②: 이 카드가 묘지에 존재할 경우, 이 카드 이외의 자신 묘지의 "PSY프레임"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엑스트라 덱으로 되돌리고, 대상의 카드를 덱으로 되돌리거나 특수 소환한다.
오랜만에 만든 파워 카드입니다. 파이의 공격력 1415는 원주율 3.1415⋯⋯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PSY프레임" 튜너 + 튜너 이외의 몬스터 1장 이상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자신 / 상대의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필드의 이 카드를 다음 자신 턴의 스탠바이 페이즈까지 제외하고, 덱에서 "PSY프레임"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이 턴에, 자신은 이 효과로 패에 넣은 카드 및 그 같은 이름의 카드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②: 이 카드가 묘지에 존재할 경우, 이 카드 이외의 자신 묘지의 "PSY프레임"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엑스트라 덱으로 되돌리고, 대상의 카드를 덱으로 되돌리거나 특수 소환한다.
만들고 나서 뒤늦게 알았습니다. 세타로 세타를 살리면 무한 루프가 성립된다는 것을요. 그래서 에라타가 나옵니다.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자신 / 상대의 필드 존에만 각각 카드가 존재할 경우, 2000LP를 지불하는 것으로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1턴에 1번, 자신 필드의 필드 마법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묘지로 보내고, 상대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의 공격력을 절반으로 한다. ②: 이 카드가 필드에서 벗어났을 경우에 발동한다. 자신 / 상대 필드 존 이외의 카드를 전부 파괴하고, 양쪽 플레이어는 파괴된 카드의 수X500 포인트의 데미지를 받는다.
종말계사(界蛇)는 종말하는 세계의 뱀이라는 뜻.
>>270의 리메이크...이지만 사실상 전혀 다른 카드. "세계=필드를 휘감는 뱀"의 컨셉에서 따와 필드 마법에 관련된 효과를 가지고 있다. 1번 효과는 토르와 맞짱뜰 때 독뎀을 먹인 것을 의미하는. 필드 마법을 코스트로 수축을 건다. 2번 효과는 요르문간드가 죽고 그 맹독이 퍼진 것을 의미하는 효과. 함께 폭☆4하자.
종말이라는 이름과는 달리, 전개가 없을 때 무대회전으로 상대 필드에 필드 마법 아무거나 떠넘기고 빠르게 특소+9랭크 엑시즈로 잇는게 주된 활용법일 듯. 그 때문에 스펙을 조금 낮추고 레벨을 9로 내렸다. 오히려 싱크로나 엑시즈에 쓰기는 이쪽이 더 편할지도.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 할 수 없다. 자신 묘지의 몬스터가 10장 이상일 경우에만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자신 묘지의 몬스터 3장을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 묘지에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자신 필드에 특수 소환한다. ②: 이 카드가 묘지로 보내졌을 때, 자신 묘지의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자신 필드에 세트한다. 이 효과로 세트한 카드는 세트한 턴에는 발동할 수 없다.
종말계후(界后)의 후는 왕후의 후로, 종말하는 세계의 여왕이라는 의미다. >>271의 리메이크 카드이자 마개조 카드. 죽음의 나라의 여왕답게 묘지에 관련된 효과를 가졌다.
1번 효과는 묘지 자원을 3장 제외하고 발동하는 상대 묘지 한정 죽은 자의 소생. 상대 묘지에 의존한다는 약점이 존재한다. 모티브는 빛의 신 발데르의 부활 탄원 일화. 헬은 신족과 대립하는 입장이기에 상대 묘지라는 제약이 생겼다.
2번 효과는 마함의 재활용. 대신 세트한 턴에는 사용할 수 없는 제약을 붙였다. 함정 카드라면 별 의미 없지만.
막상 만들고 보니 장난아닌 사기 카드가 된 것 같은데, 듀얼뇌가 딸려서 콤보가 잘 생각나지 않는다. 요르문간드와 달리 이쪽은 듀얼 후반부에 튀어나오는 용도일듯. 아니면 라이트로드같은 걸로 덱을 갈아버리고 소환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