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라이프 포인트가 상대보다 적고, 자신 필드의 마법/함정 카드 존에 카드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발동할 수 있다. ①: 발동 후 이 카드는 장착 카드가 되어, 필드 위의 몬스터 1장에게 장착한다. ②: 자신의 스탠바이 페이즈마다 이하의 효과 중 하나를 선택하여 다음 자신의 스탠바이 페이즈 개시까지 적용한다. ●장착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되며, 이 카드 이외의 다른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고, 이 카드 이외의 다른 카드의 효과로 파괴되지 않는다. ●장착 몬스터는 전투로 파괴되지 않는다. 이 효과가 적용되는 동안, 장착 몬스터의 전투로 인한 서로에게의 전투 데미지는 절반이 된다. ●장착 몬스터는 상대 플레이어에게 직접 공격을 할 수 있다. 장착 몬스터가 직접 공격을 한 턴의 엔드 페이즈에, 장착 몬스터를 파괴한다. ③: 이 카드가 필드 위를 벗어났을 때, 장착 몬스터를 뒷면 표시로 제외한다.
이 카드명의 ①효과는 1턴에 1번만 발동할 수 있다. ①: 이 카드가 싱크로 소환에 성공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은 덱에서 1장 드로우한다. ②: 1턴에 1번,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패를 모두 묘지로 보낸다. 그 후, 묘지로 보낸 카드의 수만큼 덱에서 카드를 드로우한다. 이 효과를 발동하는 턴, 자신은 묘지에서 발동하는 카드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넘쳐흐르다(overflow)를 뒤집은 작명. 효과를 강력하게 잡고 소재도 널널하게 한 대신 타점이 쓰레기.
1번 효과는 건실하게 드로우. 2번 효과는 패 순환. 일단 양심적으로 묘지에서 제외하는 식으로 발동하는 카드 효과는 발동 못함.
[싱크로/효과] 싱크로 튜너 + 튜너 이외의 싱크로 몬스터 3장 이상 이 카드는 싱크로 소환으로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다. 또한 필드위의 싱크로 튜너 1장과 본래카드명이 "슈팅 퀘이사"/"섬광신룡" 인 카드를 각각 1장씩 제외하는 것으로도 싱크로소환 취급하여 특수소환할 수 있다.
①:자신 필드의 카드는 전투 /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상대가 카드의 효과를 발동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그 효과를 무효로 하고, 필드의 카드 1장을 골라 파괴한다. 이 효과는 자신의 필드 위에 스타더스트/슈팅 싱크로 몬스터의 수만큼 발동할 수 있다. ③: 앞면 표시의 이 카드가 필드에서 벗어났을 경우 엑스트라 덱/묘지에서 "슈팅 퀘이사"/"섬광신룡" 싱크로 몬스터 1장을 소환조건을 무시하고 특수소환한다.
[싱크로/효과] 싱크로 튜너 + 튜너 이외의 싱크로 몬스터 3장 이상 이 카드는 싱크로 소환으로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다. 또한 필드위의 싱크로 튜너 1장과 본래카드명이 "슈팅 퀘이사"/"섬광신룡" 인 카드를 각각 1장씩 제외하는 것으로도 싱크로소환 취급하여 특수소환할 수 있다.
①:1턴에 1번, 자신 필드의 카드는 전투 /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자신 필드 위의 스타더스트/슈팅 싱크로 몬스터 1장과 상대필드 위의 카드 1장을 고르고 다음턴 스탠바이페이즈까지 효과를 무효로 한다, 이 효과는 상대의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③: 앞면 표시의 이 카드가 필드에서 벗어났을 경우 엑스트라 덱/묘지에서 "슈팅 퀘이사"/"섬광신룡" 싱크로 몬스터 1장을 소환조건을 무시하고 특수소환한다.
[싱크로/효과] 싱크로 튜너 + 튜너 이외의 싱크로 몬스터 3장 이상 이 카드는 싱크로 소환으로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다. 또한 필드위의 싱크로 튜너 1장과 본래카드명이 "슈팅 퀘이사"/"섬광신룡" 인 카드를 각각 1장씩 제외하는 것으로도 싱크로소환 취급하여 특수소환할 수 있다.
①:1턴에 1번, 자신 필드의 카드는 전투 /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자신 필드 위의 효과가 무효화되지 않은 스타더스트/슈팅 싱크로 몬스터 1장과 상대필드 위의 카드 1장을 고르고 다음턴 스탠바이페이즈까지 효과를 무효로 한다, 이 효과는 상대의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이 효과의 발동 및 처리에 상대는 카드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③: 앞면 표시의 이 카드가 필드에서 벗어났을 경우 엑스트라 덱/묘지에서 "슈팅 퀘이사"/"섬광신룡" 싱크로 몬스터 1장을 소환조건을 무시하고 특수소환한다.
1번 효과는 쉬프르와 똑같은 효과. 2번 효과는 체인불가로 필드 위의 스덕, 슈팅스타, 슈팅 퀘이사 1장이랑 상대꺼 한장 효과 무효화시키는거. 3번 효과는 자기 날라가면 슈팅 퀘이사는 쉬프르 필드위에 남기는거.
[효과 몬스터]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한다. 이 카드에 마력 카운터를 1개 놓는다. ②: 이 카드의 공격력은 이 카드의 마력 카운터의 수X500 올린다. ③: 이 카드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할 때, 자신 필드의 카드를 대상으로 하는 전투 또는 상대의 효과로 인한 파괴를 무효로 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묘지로 보내고, 패/덱에서 "화이트 데빌 매지션 걸 LV6"를 특수 소환한다.
화이트 데빌 매지션 걸 LV6
★6 / 빛(光) / 마법사족
ATK: 1100 DEF: 1600
[효과 몬스터]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한다. 이 카드에 마력 카운터를 1개 놓는다. ②: 이 카드의 공격력은 이 카드의 마력 카운터의 수X500 올린다. ③: 이 카드에 놓인 마력 카운터가 없을 경우, 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④: 이 카드가 상대에게 직접 공격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묘지로 보내고, 패/덱에서 "화이트 데빌 매지션 걸 LV9"를 특수 소환한다.
화이트 데빌 매지션 걸 LV9 ATK: 2100 DEF: 2600 [특수 소환/효과 몬스터]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화이트 데빌 매지션 LV6"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한다. 자신 필드의 몬스터의 수만큼 이 카드에 마력 카운터를 놓는다. ②: 상대가 카드를 드로우했을 경우에 발동한다. 이 카드에 마력 카운터를 1개 놓는다. ③: 이 카드의 공격력은 이 카드의 마력 카운터의 수X500 올린다. ④: 이 카드는 상대 마법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⑤: 자신 필드에 이 카드 이외에 다른 카드가 없을 경우, 이 카드에 놓인 마력 카운터를 1개 제거하는 것으로, 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유희왕 MAD에 등장한 그 전설의 카드. 효과는 팍팍 너프를 먹였고, 레벨 몬스터로 분리했다. 이제 서포트 카드인 블랙 나이트 매지션 걸을 만들 차례인가...
[특수 소환/효과 몬스터]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화이트 데빌 매지션 LV6"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한다. 자신 필드의 몬스터의 수만큼 이 카드에 마력 카운터를 놓는다. ②: 상대가 카드를 드로우했을 경우에 발동한다. 이 카드에 마력 카운터를 1개 놓는다. ③: 이 카드의 공격력은 이 카드의 마력 카운터의 수X500 올린다. ④: 이 카드는 상대 마법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⑤: 자신 필드에 이 카드 이외에 다른 카드가 없을 경우, 이 카드에 놓인 마력 카운터를 1개 제거하는 것으로, 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속성과 종족 레벨을 빼먹어서 다시.
블랙 나이트 매지션 걸 ★3 / 빛(光) / 마법사족
ATK: 1500 DEF: 200
[효과 몬스터] ①: 이 카드를 드로우했을 때에, 이 카드를 상대에게 보여주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한다. ②: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묘지에서 "화이트 데빌 매지션 걸 LV3"를 패에 넣는다. ③: 이 카드는 상대 함정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④: 필드의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필드의 "화이트 데빌 매지션 걸"몬스터를 대상으로 발동할 수 있다. 대상 카드의 공격력을 이 카드의 공격력만큼 올린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능력치가 처참하므로, 특소 후 WDMG의 공뻥으로 소모되는 게 주된 용도. 동료의 희생 버프(아무말)
[스피릿/효과 몬스터] 이 카드는 특수 소환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일반소환에 성공했을 때 발동할 수 있다. 자신/상대 필드의 모든 몬스터의 표시형식을 변경한다. ②: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리버스한 턴의 엔드 페이즈에 발동한다. 이 카드를 주인의 패로 되돌린다.
이 카드는 자신의 메인 페이즈에, 자신의 패 / 필드 위에 있는 카드의 종류가 12종류 이상일 경우 자신의 필드 / 묘지에 있는 카드를 전부 덱으로 되돌리고 셔플한 후, 다음 효과 중 하나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은 3장 드로우한다. ●자신은 상대의 패를 전부 확인하고, 그 중 1장을 골라 버린다. ●상대 필드 위의 카드를 전부 뒷면으로 제외한다. ●자신의 덱에서 카드 3장을 골라 묘지로 보낸다. ●이 효과의 발동후, 상대 턴에서 세어 5턴이 지나면, 자신은 듀얼에서 승리한다.
[효과 몬스터] ①: 이 카드가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주사위를 1회 던진다. 5,6이 나왔을 경우 이 카드의 파괴를 무효로 하고, 이 턴, 이 카드의 전투로 컨트롤러가 받는 데미지는 0이 된다. ②: 상대 필드 위에 존재하는 마법/함정 카드가 3장 이상일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에 존재하는 마법/함정 카드 한 장을 파괴한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③: 이 카드가 필드에서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에서 공격력 1500 이하의 드래곤족 / 바람 속성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요새를 지키는 익룡의 리메이크(?)라고나 할지, 성장형을 생각하고 고안한 카드. 능력치는 본인의 팔레트 스왑인 와이반과 합친 값이다.
1번 효과는 요새를 지키는 익룡의 "35% 확률로 공격 회피"를 구현했다. 2번 효과는 팔레트 스왑인 "와이반"의 토네이도를 부린다는 플레이버 텍스트에서 따와, 속공 마법 "토네이도"의 효과를 넣었다. 3번 효과는 무난하게 바람 속성 드래곤족 몬스터 하나를 특수 소환하는 효과. "요새를 지키는 익룡"도 소환할 수 있다.
[효과 몬스터] 이 카드는 룰상 "활을 쏘는 인어"로도 취급한다. ①: 1턴에 1번,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뒷면 수비 표시로 한다. ②: 이 카드가 리버스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에서 "인어"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③: 상대가 세트된 마법/함정 카드의 효과를 발동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의 효과를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활을 쏘는 인어의 리메이크 카드. 룰상 원본과 같은 카드로 취급하는 건 덤. "(조개)껍질 속에 숨어있다"는 플레이버 텍스트에서 따와, 리버스 효과를 가진 몬스터를 고안했다. 1번 효과는 무난하게 사이클 리버스. 2번 효과는 특수 소환. 그리고 "인어"를 카드군으로 지정했다. 다만 영문판은 "활을 쏘는 인어"를 "Red Archery Girl"이라 번역해놔서, 원본도 소환하려면 "Mermaid" or "Red Archery Girl" 정도로 텍스트를 변경해야 할지도. 3번 효과는 OCG화 되지 않은 함정 카드 "인어의 눈물"의 효과.
①: 자신의 덱/묘지에서 융합 몬스터에 기재된 융합 소재 몬스터를 제외하고, 그 융합 몬스터 1장을 융합 소환한다. 그 융합 몬스터는 표시 형식을 변경할 수 없으며, 필드에서 벗어날 경우 자신은 그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만큼 데미지를 받는다. ②: 묘지에서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턴 종료시까지, 자신 필드 위의 모든 융합 몬스터의 효과를 무효로 하고, 공격력을 배로 한다. 이 턴의 엔드 페이즈에, 자신 필드 위의 모든 몬스터를 제외한다.
상호확증파괴 지속 마법 1)양쪽 플레이어는 자신 필드의 카드가 전투/효과로 파괴될 경우 이 카드명을 제외한 상대 필드의 카드 1장을 고르고 파괴한다. 2)필드 외에 이 카드명 외의 카드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를 묘지로 보내고 양쪽 플레이어는 3000 포인트의 효과 데미지를 받는다.
마성의 늑대-실버 팽 ★4 / 땅(地) / 야수족 ATK: 1200 DEF: 800 이 카드는 "실버 팽"으로도 취급한다. ①: 1턴에 1번, 패 / 덱에서 "마성의 달"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야수족 / 야수전사족 / 비행야수족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은 300 포인트 올린다. ②: 자신 필드에 이 카드 이외의 야수족 / 야수전사족 / 비행야수족 몬스터가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상대는 이 카드를 공격 대상으로 선택할 수 없다.
전용 장착 카드(정작 OCG에서는 종족이 달라서 장착불가...)가 더 유명한 늑대의 리메이크 카드다. 효과는 야수전사족 전용 카드가 되어 못 쓰는 마성의 달을 묘지로 보내고, 필드의 짐승 계통 종족들에게 "마성의 달"의 버프를 거는 것. 2번 효과는 토템인 이 카드를 보호하는 효과.
[효과 몬스터] 이 카드는 "실버 팽"으로도 취급한다. ①: 1턴에 1번, 패 / 덱에서 "마성의 달"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야수족 / 야수전사족 / 비행야수족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은 300 포인트 올린다. ②: 자신 필드에 이 카드 이외의 야수족 / 야수전사족 / 비행야수족 몬스터가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상대는 이 카드를 공격 대상으로 선택할 수 없다.
[효과 몬스터] ①: 필드 위에 "초원"이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 이 카드가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 / 묘지에서 "초원"을 패에 넣거나, 자신 / 상대 필드에 발동한다.
루이즈의 리메이크 카드. 초원에서 높은 수비력을 자랑한다는 플레이버 텍스트에 걸맞게, "초원"이 존재할 경우, 전투 파괴 내성을 추가했다. 2번 효과는 필드 마법을 사용하는 덱을 엿먹이는 효과. 솔직히 요즘 필드 마법은 잘 안쓰는 데다가, 전사족이나 야수전사족 덱이면 오히려 강화 효과만 주는 꼴일지도.
>>170 금지 카드급 성능이야. 용마도의 수호자나 프레데터 플랜츠 베르테 아나콘다로 갖고 와서 암흑방계사신 크림즌 노바 트리니티, 혹성의 마지막 전사 같은 걸 바로 소환할 수 있어. 초마도용기사-붉은 눈의 드라군이 왜 금지먹었는지 생각하면 앞에 둘을 금지로 만들고도 충분해.
①: 자신의 덱/묘지에서 렙융합 몬스터에 기재된 융합 소재 몬스터를 제외하고, 융합 몬스터 1장을 융합 소환한다. 그 융합 몬스터는 표시 형식을 변경할 수 없으며, 필드에서 벗어날 경우 자신은 그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만큼 데미지를 받는다. ②: 묘지에서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턴 종료시까지, 자신 필드 위의 모든 융합 몬스터의 효과를 무효로 하고, 공격력을 배로 한다. 이 턴의 엔드 페이즈에, 자신 필드 위의 모든 몬스터를 제외한다.
①: 자신의 턴의 메인페이즈 1 개시시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묘지에서 레벨 6 이하의 융합 몬스터에 기재된 융합 소재 몬스터를 제외하고, 융합 몬스터 1장을 융합 소환한다. 그 융합 몬스터는 표시 형식을 변경할 수 없으며, 필드에서 벗어날 경우 자신은 그 몬스터의 공격력만큼 라이프를 상실한다. ②: 묘지에서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턴 종료시까지, 자신 필드 위의 모든 융합 몬스터의 효과를 무효로 하고, 공격력을 배로 한다. 이 턴의 엔드 페이즈에, 자신 필드 위의 모든 몬스터를 제외한다.
①: 자신의 메인페이즈 1 개시시에, 자신의 묘지에서 레벨 6 이하의 융합 몬스터에 기재된 융합 소재 몬스터를 제외하고, 융합 몬스터 1장을 융합 소환한다. 그 융합 몬스터는 표시 형식을 변경할 수 없으며, 필드에서 벗어날 경우 자신은 그 몬스터의 공격력만큼 라이프를 상실한다. ②: 묘지에서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턴 종료시까지, 자신 필드 위의 모든 융합 몬스터의 효과를 무효로 하고, 공격력을 배로 한다. 이 턴의 엔드 페이즈에, 자신 필드 위의 모든 몬스터를 제외한다.
[효과 몬스터]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라이프에 500 포인트의 데미지를 준다. ②: 자신 필드 위의 몬스터 1장이 상대 몬스터의 공격 대상이 되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하고, 그 대상을 자신 필드 위의 적절한 대상이 되는 이 카드에게로 옮긴다.
"암흑의 드래곤왕"의 리메이크 카드. 사실 유우기가 최초로 소환한 카드라는 입지가 있다나 뭐라나. 1번 효과는 "입에서 뿜는 화염이 특기"라는 반다이판 플레이버 텍스트에서 유래한, 마법 카드 "파이어 볼"의 효과. 2번 효과는 "시력이 좋지 않은 편"이라는 플레이버 텍스트를 유래해, 역으로 상대의 공격 대상을 변경하는 효과. 겸사겸사 번도 주면서 벽으로도 삼을 수 있다.
[융합/효과] 이 카드는 "헤르모스의 발톱"의 효과로 패 / 필드의 기계족 몬스터를 묘지로 보냈을 경우에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이 카드 이외의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한다. 이 카드를 장착 카드로 취급하여 그 카드에 장착한다. ②: 1턴에 1번, 이 카드의 효과로 이 카드를 장착한 자신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 위의 공격 표시 몬스터를 전부 파괴하고, 파괴한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의 합계만큼의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헤르모스의 발톱으로 소환되는 카드 중 유일하게 OCG화되지 않은 카드. 1턴에 1번 제약을 거는 대신, 드래곤족에서 장착 몬스터로 소재 제한을 풀었으므로 기계족 테마에도 집어넣을 수 있다.
[융합/효과] "저주받은 하인"+화염 속성 몬스터 ①: 이 카드의 카드명은 묘지에 존재하는 한 "저주받은 하인"으로 취급한다. ②: 1턴에 1번,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묘지에 존재하는 "저주받은 하인"의 수X300 포인트의 데미지를 상대 라이프에 준다.
"프레임 고스트"의 리메이크 카드. 효과는 "프레임(flame)"답게 번 데미지를 주는 효과. "저주받은 하인" 특유의 변태적인 묘지 묻기를 생각하면 의외로 무시 못할 데미지가 들어갈지도 모른다.
>>189 아, 그럼 효과 하나 추가하는 건 어떤가요. 하인(바닐라) 킹(묘지의 하인 및 킹 x1000 공격력) 부인(부인 이외의 레벨 3 이하의 언데드 전투/마함 내성 부여) 메어(제외된 하인/메어 묘지로 혹은 제외된 부인/킹 소환) 프린스(묘지로 보내지면 하인과 부인 하나씩 덤핑) 프린세스(일소 특소하면 프린스 덤핑, 패나 필드에서 묘지로 보내서 필드의 몬스터 레벨/랭크x300 다운 베이킹(묘지로 보내지면 덱에서 베이킹 이외의 하인 시리즈 2장 서치, 패에서 1장 버림) 번 데미지가 너무 약하다고 생각해서, 효과 하나 추가하는 것도 괜찮을 거 같은데...
[특수 소환 / 효과 몬스터]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이 카드의 ①의 효과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필드 위에 "오리컬코스"카드가 앞면 표시로 존재할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한다. ②: "오리컬코스 슈노로스"가 필드 위에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전투/효과로 파괴되지 않는다. ③: 이 카드는 이 카드의 표시 형식에 따라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공격 표시: 자신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오리컬코스"몬스터의 공격력은 상대 필드 몬스터의 수X300 올린다. ●수비 표시: 상대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의 공격력은 상대 필드 몬스터의 수X300 내린다.
OCG화 되며 쓰레기가 된 오리컬코스에 조의를 표하는 의미에서 고안한 카드. 고고고 아리스테라&덱시아처럼 원작에서는 두 개였던 카드를 하나로 합쳤다. 원래 레벨은 3이었으나 슈노로스처럼 10으로 높여 랭크 10 엑시즈에 써먹을 수 있도록 했다. 그런다고 쓰이지는 않겠지만. 여담으로 "오리컬코스"를 카드군으로 지정했다.
①: 이 카드의 발동시의 효과 처리로서, 덱에서 "오리컬코스의 결계" 1장을 패에 넣는다. ②: 자신 필드 위에 "오리컬코스의 결계"가 앞면 표시로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자신 메인 페이즈 1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 위의 몬스터 수X500 LP를 회복한다. ●상대 몬스터의 공격 선언 시에 자신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공격을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오리컬코스 서포트 그 2번째. 원작에서는 필드 마법이던 것을 지속 마법으로 변경. 효과는 원작과 크게 다르지 않고, 오리컬코스의 결계를 서치하는 효과를 추가했다.
①: 이 카드의 발동시의 효과 처리로서, 덱에서 "오리컬코스 데우테로스" 1장을 패에 넣는다. ②: 자신 필드 위에 "오리컬코스의 결계" "오리컬코스 트리토스"가 앞면 표시로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자신 필드 위의 몬스터가 상대의 마법 / 함정의 효과의 대상이 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그 효과를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오리컬코스 서포트 그 3번째. 데우테로스를 서치해서 발동, 다시 오리컬코스의 결계를 발동, 삼중결계를 완성한다. 문제는 오리컬코스 결계가 터지면 마함존만 잡아먹는 무용지물이 된다는 것. 심지어 오리컬코스의 결계는 듀얼당 1번이라는 제약도 있다.
[특수 소환 / 효과 몬스터]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이 카드의 ①의 효과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필드 위에 "오리컬코스"카드가 앞면 표시로 존재할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한다. ②: "오리컬코스 슈노로스"가 필드 위에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전투/효과로 파괴되지 않는다. ③: 이 카드는 이 카드의 표시 형식에 따라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공격 표시: 자신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의 공격력은 상대 필드 몬스터의 수X300 올린다. ●수비 표시: 상대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의 공격력은 상대 필드 몬스터의 수X300 내린다.
[듀얼 / 효과 몬스터] ①: 이 카드는 필드 / 묘지에 존재하는 한 일반 몬스터로 취급한다. ②: 필드의 일반 몬스터 취급의 이 카드를 통상 소환으로서 추가로 1번 일반 소환할 수 있다. 그 경우 이 카드는 효과 몬스터 취급이 되고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가 전투를 실행하는 공격 선언 시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의 공격력은 500 올리고, 필드 위에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의 몬스터의 표시 형식을 변경한다.
OCG화 되지 않은 오리컬코스 디아볼로스와 오리컬코스 기가스를 합친 카드. 공수도 딱 둘을 합친 값이다. 듀얼 몬스터의 일반 몬스터 취급 특성을 이용해 슈노로스와 그럭저럭 시너지를 낼 수 있다. 계속해서 부활하며 강해지는 기가스의 특성은 듀얼 몬스터라 재현이 곤란하고, 대신 전투를 할 때마다 공격력이 올라가는 식으로 바꿨다. 거기에 디아볼로스의 표시 형식을 변경하는 효과.
[듀얼 / 효과 몬스터] ①: 이 카드는 필드 / 묘지에 존재하는 한 일반 몬스터로 취급한다. ②: 필드의 일반 몬스터 취급의 이 카드를 통상 소환으로서 추가로 1번 일반 소환할 수 있다. 그 경우 이 카드는 효과 몬스터 취급이 되고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가 전투를 실행하는 공격 선언 시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의 공격력은 500 올리고, 필드 위에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의 몬스터의 표시 형식을 변경한다.
광천빙하의 물의 바일로 레벨 10 물속성 마법사족 공:3000 수:3000 융합 몬스터 마하 바일로 몬스터+물의 조종자 몬스터 이 카드는 룰상 빛 속성 몬스터로도 취급한다 1)1턴에 1번 자신/상대 묘지의 몬스터 카드 5장까지 고르고 장착 마법으로 취급해 장착할 수 있다. 그 후 그 수 x300 포인트 이 카드의 공격력을 올린다. 2)이 카드가 전투/효과로 파괴될 경우 대신 이 카드에 장착된 카드 1장을 대신 파괴한다. 3)이 카드로 인해 발생하는 전투 데미지는 배가 된다.
[엑시즈/효과] 레벨 10 몬스터X2 ①: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한다. 이 카드의 공격력은 10000 포인트 올린다. ②: 이 카드는 공격할 수 없으며, () ③: 자신이 데미지를 받았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그 데미지를 무효로 하고, 받은 수치만큼 이 카드의 공격력을 내린다. ④: 1턴에 1번,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장 제거하고,()
①: 이 카드의 발동시의 효과 처리로서, 덱에서 "오리컬코스 데우테로스" 1장을 패에 넣는다. ②: 자신 필드 위에 "오리컬코스의 결계" "오리컬코스 트리토스"가 앞면 표시로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자신 필드 위의 몬스터가 상대의 마법/함정의 효과의 대상이 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그 효과를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자신 몬스터 존에 몬스터가 존재하는 한, 상대는 자신 마법/함정 존의 카드를 대상으로 하는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트리토스쪽이 너무 심심해서 효과를 추가. 원작에서 마함존을 몬스터 존처럼 써먹으며, 전위(몬스터존)가 사라지지 않는 한 후위(마함존)가 공격받지 않는 효과를 일부 구현했다.
[특수 소환 / 효과 몬스터]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이 카드의 ①의 효과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필드 위에 "오리컬코스 슈노로스"가 앞면 표시로 존재할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덱에서 특수 소환한다. ②: "오리컬코스 슈노로스"가 필드 위에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전투/효과로 파괴되지 않는다. ③: 이 카드는 이 카드의 표시 형식에 따라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공격 표시: 자신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의 공격력은 상대 필드 몬스터의 수X300 올린다. ●수비 표시: 상대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의 공격력은 상대 필드 몬스터의 수X300 내린다.
원작을 존중해, 오리컬코스 슈노로스가 있을 때 소환 가능하게 변경. 대신 령사마냥 덱 특소 능력을 얻었다.
[엑시즈/효과] 레벨 10 몬스터X2 ①: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한다. 이 카드의 공격력은 10000 포인트 올린다. ②: 이 카드는 공격할 수 없으며, 상대 마법 / 함정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③: 이 카드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자신 필드는 "오리컬코스의 결계"가 된다. 자신 필드에 다른 필드 마법이 존재할 경우, 이 효과는 적용되지 않는다. ④: 자신이 데미지를 받았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그 데미지를 무효로 하고, 받은 수치만큼 이 카드의 공격력을 내린다. ⑤: 1턴에 1번, 자신이 데미지를 받았을 경우에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장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데미지를 무효로 하고, 받은 수치만큼 이 카드의 공격력을 올린다.
오리컬코스의 리메이크 카드. 주된 역할은 예비 라이프 포인트 1만짜리 방패 및 오리컬코스의 결계(임시). 이걸로 나름 원작의 위엄을 살렸다.
①: 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필드의 몬스터 1장당, 이 카드에 번개 카운터를 1개 놓는다. ②: 번개 카운터가 3개 이상 놓인 이 카드를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카드 1장을 선택하고 파괴한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썬더 보틀"이라는 카드에 "번개 카운터"라는 고유 카운터가 있기에 써먹어보기로 했다. 1번 효과는 카운터 덱에 으레 있는 카운터 쌓기 스킬. 2번 효과는 썬더 브레이크. 함정답게 상대 턴에도 발동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