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242659> 유희왕 오리카 만들기. :: 1001

방계 덱 지원을 빌고 있는 참치

2020-10-10 12:00:12 - 2022-03-25 21:09:50

0 방계 덱 지원을 빌고 있는 참치 (bIkt49ldwY)

2020-10-10 (파란날) 12:00:12

각자 이런 지원이 나왔으면 좋겠다 싶은 유희왕 오리카를 만들자.

-사기 효과는 금지.
-이름이나 효과에 대한 그럴듯한 유래가 있다면 더욱 좋다.

104 이름 없음 (SI2xWuyO5s)

2021-01-27 (水) 21:36:31

인법 참살술
[일반 함정]
자신 필드에 '첩자' 몬스터 한장을 릴리즈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 위의 특수소환된 몬스터를 전부 묘지로 보낸다. 또한, 자신 필드 위에 이 카드와 "첩자"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가 존재하는 한, 내 필드 위의 '첩자'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의 공격력과 수비력은 700 오른다.

참치게시판의 닌자가 참살하는 어장 보고 생각났다.

105 이름 없음 (SI2xWuyO5s)

2021-01-27 (水) 21:36:53

>>104 일반 -> 지속 함정

106 이름 없음 (zWMkKRNXgs)

2021-01-28 (거의 끝나감) 19:01:11

비전 일루전

[일반 함정]
이 카드는 필드 위에 "히어로"라고 이름 붙은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발동할 수 있다.
①자신 몬스터를 공격 대상으로 하는 상대 몬스터의 공격 선언 시에 발동할 수 있다. 그 공격 대상을 자신의 "비전 히어로" 몬스터로 변경하고, 공격 몬스터의 공격력을 절반으로 한다.


지속 "함정" 취급이라서 타 카드군과 연계도 잘 안되는 비전 히어로의 미 OCG화 카드 인 "환각"과 "환혹" 2장을 합쳤다.

107 이름 없음 (finR//NevA)

2021-02-04 (거의 끝나감) 11:30:59

성왕룡 페레이둔
★12 / 빛(光) / 환룡족

ATK: (미정)
DEF: (미정)

[의식/효과]
"성왕의 깃발"에 의해 의식 소환.
① (자체적으로 의식 소환이 가능한 효과. 상세 미정)
② ("엔" 마법카드에서 따온 효과. 상세 미정)
③ ("엔" 마법카드에서 따온 효과. 상세 미정)


성왕의 깃발.

[의식 마법]
"성왕룡 페레이둔"의 의식 소환에 필요.
①레벨의 합계가 의식 소환할 몬스터의 레벨 이상이 되도록, 자신의 패/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패에서 "성왕룡 페레이둔"을 의식 소환한다.
②이 카드의 효과로 "성왕룡 페레이둔"을 의식 소환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정규 소환할 경우 추가로 효과가 발동. 상세 미정)



모티브는 페르시아 신화의 뱀왕 자하크를 물리친 영웅 파리둔(페레이둔).
아들들을 시험하기 위해 본인이 직접 용으로 변신한 일화가 있어서 이쪽도 용으로 만들었다. 단, 이쪽은 환룡족이다.
제알 끝나고 등장한 게 환룡족이기도 하니, 사이킥족 팔아먹을 때처럼 환룡족 홍보용으로 등장시켰더라면 어땠을까나.
거기에 로망 좀 섞어서, 유일하게 모든 소환법이라면서 자크에게 버려진 의식 소환 카드다.

의식 마법 쪽의 모티브는 자하크에게 아들들을 잃은 대장장이 카웨가 자신의 네모 앞치마를 깃발 삼아 파리둔을 따르려는 무리를 이끈 것에서 따왔다.



뭔가 괜찮은 의견 있다면 첨삭해줘.

108 이름 없음 (tEEnZAyMCQ)

2021-02-04 (거의 끝나감) 12:57:25

>>107 엔 마법카드가 뭔지 모르겠으니 저 위쪽은 생략하겠습니다.
일단 모티브가 "'아들들을 잃은' 대장장이가 '네모 앞치마를 깃발 삼아' '파리둔을 따르려는 무리를 이끌었다'"이므로, 저 3가지를 써먹도록 하죠.

성왕의 깃발
[의식 마법]
"성왕룡 페레이둔"의 의식 소환에 필요.
①레벨의 합계가 의식 소환할 몬스터의 레벨 이상이 되도록, 자신의 패/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패에서 "성왕룡 페레이둔"을 의식 소환한다.
②이 카드의 ①의 효과로 "성왕룡 페레이둔"을 의식 소환했을 경우에 이하의 효과 중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패를 1장 묘지로 보낸다. 묘지의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자신 필드 위의 몬스터 1장을 고른다. 그 몬스터는 이 턴, 전투 / 효과로 파괴되지 않는다.
●이 턴, 자신 필드 위의 몬스터가 전투를 실행할 경우, 상대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109 이름 없음 (tEEnZAyMCQ)

2021-02-04 (거의 끝나감) 13:13:17

성왕룡 페레이둔
★12 / 빛(光) / 환룡족

ATK: (미정)
DEF: (미정)

[의식/효과]
"성왕의 깃발"에 의해 의식 소환.
①이 카드는 공격력 합계가 자신의 라이프 포인트 이상이 되도록 자신 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여 의식 소환할 수 있다.



========
효과의 모티브는 자하크에게 부모, 스승, 보호자를 모두 잃은 후 자하크와 결전을 벌여 승리했기 때문에, 극한까지 몰렸을 때 소환하기 편하게 되는 의미. 물론 실전에서는 활로를 향한 희망 3장 꾹꾹 넣을 거 같습니다만.

110 이름 없음 (e21LaZcnO.)

2021-02-04 (거의 끝나감) 16:44:52

유마가 바리안의 힘을 받아들이고, 자유자재로 다뤘다면이라는 IF 카드야. 절망황 호프리스 같은 카드도 있으니 괜찮지 않을까 생각해.

RUM-슈퍼 카오스 포스

[일반 마법]
①: "C(카오스)" 몬스터 이외의 자신 필드의 엑시즈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자신의 몬스터보다 랭크가 1개 또는 2개 높은 "C(카오스)" 엑시즈 몬스터 1장을, 대상 몬스터의 위에 겹쳐서 엑시즈 소환으로 취급하여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한다. 그 후, 이 카드를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의 아래에 겹쳐 엑시즈 소재로 한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RUM(랭크 업 매직)-슈퍼 카오스 포스" 이외의 "랭크 업" 카드가 기재되어 있는 카드, 또는 "랭크 업" 카드 1장을 덱에서 패에 넣는다.

CNo.39 희망황 리플리 더 호프
☆6 / 빛(光) / 전사족

ATK: 2800
DEF: 2000
어둠 속성 레벨 6 몬스터 × 3
이 카드는 룰 상 "유토피아" 카드로서도 취급한다.
①: 이 카드는 다른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②: 이 카드가 "No.39 유토피아"를 엑시즈 소재로 하고 있을 경우,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1턴에 1번,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턴 종료시까지, 이 카드의 공격력은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의 공격력을 합한 수치만큼 올라간다.
●이 카드가 전투로 파괴될 경우, 대신에 자신 묘지의 "유토피아" 몬스터 1장을 제외할 수 있다.
③: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이 카드의 속성은 "어둠"으로도 취급한다.

111 이름 없음 (finR//NevA)

2021-02-04 (거의 끝나감) 20:27:41

성왕룡 페레이둔
★12 / 빛(光) / 환룡족

ATK: (미정)
DEF: (미정)

[의식/효과]
"성왕의 깃발"에 의해 의식 소환. 이 카드명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상대 필드 위에 융합/싱크로/엑시즈/펜듈럼 몬스터가 4종류 이상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레벨의 합계가 이 카드의 레벨 이상이 되도록 자신 패/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의식 소환으로 취급해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특수 소환되었을 때에 발동한다. 상대 펜듈럼 존의 카드를 2장까지 고르고 묘지로 보낸다. 묘지로 보내진 카드의 효과는 무효화되며, 일반 몬스터로 취급한다.
③ (미정)


패왕 덱과 대치하는 상황을 가정해서 짠 자체 의식 소환 조건. 펜듈럼 존에 있는 펜듈럼 몬스터도 포함이기는 한데, 텍스트에 오류는 없으려나?
2번 효과는 펜듈럼 죽이기. 원작의 "엔" 마법 카드의 바닐라화도 의식했다.

마지막 3번 효과를 깡패로 만들고, 의식 마법 카드와 연계해서 패왕룡급 깡패 카드를 연성할 생각인데...

112 이름 없음 (tEEnZAyMCQ)

2021-02-04 (거의 끝나감) 22:43:23

>>111 펜듈럼 존에 세팅된 카드가 몬스터로 치던가...? 그리고 2번 효과로 만약에 마법/함정 카드를 묘지로 보내면 어떻게 되나요? (예를들어 함정 속으로를 세트했는데 2번 효과로 날려버리면, 얘는 일반 몬스터로 취급되니 죽은자의 소생으로 되살릴 수 있는건가)

의식 마법과 연계해서 깡패로 만들거면 의식 마법이 파괴 내성 효과를, 3번 효과가 대상 지정 내성 효과를 각자 부여하면 되려나.

113 이름 없음 (e21LaZcnO.)

2021-02-04 (거의 끝나감) 23:58:05

>>!10 펜듈럼 몬스터는 GB헌터가 필드에 있는 경우가 아니면 묘지로는 갈 수 없어. 묘지에 놓는다라는 텍스트면 가능하겠지만, 그렇게 적는 것보다는 충혹의 함정 속으로처럼 효과를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나 고르고 제외한다가 맞겠지.

>>112 펜듈럼 존에 세팅된 카드는 마법 카드로 취급하지. 매지컬 실크햇 같은 카드가 나오지 않는 이상 2번 효과로 펜듈럼 이외의 마법 / 함정 카드를 묘지로 보내는 경우는 없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보낼 수 있다면 특수 재정으로 매지컬 실크햇처럼 공 0 / 수 0의 몬스터로 살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114 이름 없음 (OYuEGS/Nok)

2021-02-05 (불탄다..!) 00:11:15

>>113에서 앵커를 이상하게 걸었네. >>!10이 아니라 >>111이야.

>>111 마지막 3번 효과를 깡패로 만들고, 의식 마법 카드와 연계해서 패왕룡급 깡패 카드를 연성할 생각인데... << 그럼 sophia의 네크로즈처럼 의식 몬스터에 소환 제약이 있어야겠지. 고등의식술이나 메테오닉스 드라이트론 같은 의식 마법으로 손쉽게 소환할 수도 있으니.

115 이름 없음 (gMR8Lkojpc)

2021-02-05 (불탄다..!) 00:26:59

>>113
그런가, 좀 실수했네. 이놈의 콘마이 룰. 나중에 좀 더 생각 정리해서 써볼게.

116 이름 없음 (gMR8Lkojpc)

2021-02-05 (불탄다..!) 09:28:17

성왕룡 페레이둔
★12 / 빛(光) / 환룡족

ATK: 0
DEF: 0

[의식/효과]
"성왕의 깃발"에 의해 의식 소환. 이 카드명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상대 필드 위에 융합/싱크로/엑시즈/펜듈럼 몬스터가 4종류 이상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레벨의 합계가 이 카드와 같은 레벨이 되도록 자신 패/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의식 소환으로 취급해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특수 소환되었을 때에 발동한다. 필드의 마법/함정 카드를 전부 파괴한다. 그 후, 이 카드의 공격력/수비력은 묘지로 보낸 카드의 수X600만큼 올린다.
③ (미정)


1번 효과를 무조건 레벨이 같아야 하도록 좀 빡빡하게 바꿨어.

2번 효과를 태풍+공격력/수비력을 올리는 효과로 바꿨어.
드라이트론의 경우는 공수가 0이 되었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음.

"발동한다"면 카운터 함정(ex.신의 심판)같은 걸로 체인해서 무효화 되던가? 아니면 "상대는 이 효과에 대해 몬스터/마법/함정 카드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도 추가해야 하나?

117 이름 없음 (GRjL3ETR6A)

2021-02-05 (불탄다..!) 10:29:45

>>116 카운터함정으로 체인되서 소환이 무효화되면 소환했을때 발동되는 효과도 무효화되는걸로 아는데요... 나락 등 '소환된 그것을 파괴한다'와는 다르게요.

>>78 살짝 수정
그 비석 밑에 살아있는 것
[일반 마법]
①: 서로의 묘지의 몬스터가 20장 이상일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서로는 각각 자신의 묘지에서 공격력 1000 이상의 몬스터 1장을 골라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이 카드를 발동하는 턴의 엔드 페이즈에 서로는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의 공격력의 합계만큼의 데미지를 받는다.

둘다 동시에 데미지를 받게 수정. 발동자만 데미지를 받으면 쓸 이유가 거의 없다고 생각되서.

118 이름 없음 (gMR8Lkojpc)

2021-02-05 (불탄다..!) 10:42:22

>>117
이해. 그러면 2번 효과는 내버려두고, 전용 의식 마법을 이용해 의식 소환하면 소환 무효화가 되지 않는 걸로 가볼까...

119 이름 없음 (GRjL3ETR6A)

2021-02-05 (불탄다..!) 11:16:19

소환 시도 -(신의 심판 등 솟환 무효 계열 발동시기)-> 소환 성공, 소환시의 유발효과 발동 -(나락 등을 발동 가능 시기)

찾아보니 이렇네요
>>118 그럼 전용 의식 마법을 이렇게 바꿔볼까요.

성왕의 깃발
[의식 마법]
"성왕룡 페레이둔"의 의식 소환에 필요.
①레벨의 합계가 의식 소환할 몬스터의 레벨 이상이 되도록, 자신의 패/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패에서 "성왕룡 페레이둔"을 의식 소환한다. 이 의식 소환은 무효화되지 않는다.
②①의 효과로 소환한 "성왕룡 페레이둔"은 이 턴에 이하의 효과를 갖는다.
●(미정)

120 이름 없음 (GRjL3ETR6A)

2021-02-05 (불탄다..!) 11:21:27

>>119 소환을 왜 솟환이라 한것인가 나는

121 이름 없음 (GRjL3ETR6A)

2021-02-05 (불탄다..!) 11:22:58

근데 이거 자체 의식소환 효과 조건이 의식마법으로 의식소환하는 거 보다 빡세보이는데

122 이름 없음 (GRjL3ETR6A)

2021-02-05 (불탄다..!) 11:29:50

>>116에서 일부 수정. 상대 필드위에 4가지를 만들어야 한다 + 레벨 합계 이상이 아니라 딱 맞춰야 한다가 너무 빡세서 사실 존재의미를 찾기 너무 흼들다고 생각해서, 이상으로 고치는 대신, 필드 위의 몬스터만 릴리 할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성왕룡 페레이둔
★12 / 빛(光) / 환룡족

ATK: 0
DEF: 0

[의식/효과]
"성왕의 깃발"에 의해 의식 소환. 이 카드명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상대 필드 위에 융합/싱크로/엑시즈/펜듈럼 몬스터가 4종류 이상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레벨의 합계가 이 카드의 레벨 이상이 되도록 자신 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의식 소환으로 취급해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특수 소환되었을 때에 발동한다. 필드의 마법/함정 카드를 전부 파괴한다. 그 후, 이 카드의 공격력/수비력은 묘지로 보낸 카드의 수X600만큼 올린다.
③ (미정)

123 이름 없음 (GRjL3ETR6A)

2021-02-05 (불탄다..!) 11:33:44

>>122 계속 오타가 이상하게 나네. 릴리 -> 릴리스. 컨트롤을 강제전이 같은걸로 넘겨서 소환조건을 채우는 방법이 있으려나

124 이름 없음 (gMR8Lkojpc)

2021-02-05 (불탄다..!) 12:18:44

성왕룡 페레이둔
★12 / 빛(光) / 환룡족

ATK: 0
DEF: 0

[의식/효과]
"성왕의 깃발"에 의해 의식 소환. 이 카드명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필드 위에 융합/싱크로/엑시즈/펜듈럼 몬스터가 4종류 이상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레벨의 합계가 이 카드의 레벨과 같아지도록 자신 패/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의식 소환으로 취급해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특수 소환되었을 때에 발동한다. 필드의 마법/함정 카드를 전부 파괴한다. 그 후, 이 카드의 공격력/수비력은 파괴한 카드의 수X600만큼 올린다.
③ (미정)



1번의 특수 소환 조건을 자신의 필드도 포함하는 대신, 레벨을 정확히 맞추도록 재조정했다.



성왕의 깃발.

[의식 마법]
"성왕룡 페레이둔"의 의식 소환에 필요.
①레벨의 합계가 의식 소환할 몬스터의 레벨 이상이 되도록, 자신의 패/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패에서 "성왕룡 페레이둔"을 의식 소환한다.
②이 카드의 효과로 의식 소환한 "성왕룡 페레이둔"은 상대 필드에 존재하는 융합/싱크로/엑시즈 몬스터의 종류에 따라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융합: 상대는 이 카드를 효과의 대상으로 할 수 없고, 릴리스할 수도 없다.
●싱크로: 이 카드는 상대 마법/함정/몬스터의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엑시즈: 이 카드는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으며, 이 카드와 전투를 실행하는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은 데미지 계산시에만 원래 공격력이 된다.



스타브 베놈의 복제, 클리어윙의 파괴+공뻥, 리벨리온의 반감+공뻥을 의식했다. 정작 리벨리온과 맞장뜬다면 공격력 반감당해 데미지를 받겠지만.

125 이름 없음 (GRjL3ETR6A)

2021-02-05 (불탄다..!) 12:21:20

>>124 필드 위 + 레벨 정확히니까 괜찮아졌네요. 4 특수 몬스터덱으로 작정하고 저걸 뽑으러 가기 혹은 정규 의식소환으로 특수 몬스터덱 카운터하는 방법도 있겠네요.

126 이름 없음 (GRjL3ETR6A)

2021-02-05 (불탄다..!) 12:27:19

펜듈럼이 빠진 것은 의도인가...
●펜듈럼: 이 카드가 앞면 표시로 존재할 때, 1턴에 1번만, 필드 위의 마법 / 함정 카드의 효과를 무효로 하고 파괴할 수 있다.
펜듈럼 세팅 카운터로 구상

127 이름 없음 (gMR8Lkojpc)

2021-02-05 (불탄다..!) 12:52:21

>>126
펜듈럼은 기존 소환법과 병행이다보니 좀 복잡해서...

가만, 그러고보니 OCG버전 즈아크는 융합/펜듈럼에 일부 사천룡 진화체들은 펜듈럼도 병행하고 있는데 이 경우는 어떻게 처리해야 하지? 그냥 몬스터 당 하나로 치면 되려나...?

128 이름 없음 (GRjL3ETR6A)

2021-02-05 (불탄다..!) 13:04:47

>>127 융합이기도 하고 펜듈럼이기도 하니 2종류로 카운트할거같은 느낌이긴 한데...

129 이름 없음 (OYuEGS/Nok)

2021-02-05 (불탄다..!) 13:10:56

엘리멘틀 마스터 드리야드와 풍림화산처럼 2종류로 카운트야.

130 이름 없음 (GRjL3ETR6A)

2021-02-05 (불탄다..!) 13:14:56

과연 3번 효과는 무엇이 될것인가-

131 이름 없음 (gMR8Lkojpc)

2021-02-05 (불탄다..!) 14:51:56

>>129
그럼 가령 즈아크(융합/펜듈럼)와 패왕X룡(다른 소환법/펜듈럼)이 있으면 4종류 모인 걸로 취급해도 되는 건가?

132 이름 없음 (OYuEGS/Nok)

2021-02-05 (불탄다..!) 15:01:52

>>131 각각의 종류를 세는 것이 아니면 패왕흑룡 오드아이즈 리벨리온 드래곤과 패왕열룡 오드아이즈 레이징 드래곤이 있으면 4종류라는 조건을 만족하지.

133 이름 없음 (OYuEGS/Nok)

2021-02-05 (불탄다..!) 15:07:03

아, 아니다. 각각의 종류를 세는 거면 융합 / 싱크로 / 엑시즈 / 펜듈럼 몬스터가 있으면 조건이 만족되고 각각의 종류를 세는 것이 아니면 융합 / 싱크로 / 엑시즈 / 펜듈럼에 해당하는 몬스터가 4장 이상 있어야 할듯. 그러니까 어느 쪽을 의도했냐에 따라 다르겠지. 국어 게임이라서 쉽게 생각해내지 못 했다.

134 이름 없음 (gMR8Lkojpc)

2021-02-05 (불탄다..!) 15:21:57

이러니까 펜듈럼이 까이는 거구나(아무말). 기존 소환법과 병행한다는 특성때문에 헷갈려...

135 이름 없음 (gMR8Lkojpc)

2021-02-05 (불탄다..!) 15:25:17

성왕룡 페레이둔
★12 / 빛(光) / 환룡족

ATK: 0
DEF: 0

[의식/효과]
"성왕의 깃발"에 의해 의식 소환. 이 카드명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필드 위에 융합/싱크로/엑시즈 몬스터가 합계 4종류 이상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레벨의 합계가 이 카드의 레벨과 같아지도록 자신 패/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의식 소환으로 취급해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특수 소환되었을 때에 발동한다. 필드의 마법/함정 카드를 전부 파괴한다. 그 후, 이 카드의 공격력/수비력은 파괴한 카드의 수X600만큼 올린다.
③ (미정)


펜듈럼은 그냥 삭제하고, 융합, 싱크로, 엑시즈 몬스터가 자신과 상대 필드 위에 총 4장 있으면 특소 가능한 걸로 바꿨어.


136 이름 없음 (OYuEGS/Nok)

2021-02-05 (불탄다..!) 15:35:07

이렇게 하는건 어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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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왕룡 페레이둔
★12 / 빛(光) / 환룡족

ATK: 5000
DEF: 5000

[의식/효과]
이 카드는 "성왕의 깃발"의 효과 및 이 카드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 상대 필드에 융합 / 싱크로 / 엑시즈 / 펜듈럼 몬스터가 4종류 이상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레벨의 합계가 이 카드의 레벨 이상이 되도록 자신의 패 / 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의식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필드의 마법 / 함정 카드를 전부 주인의 덱으로 되돌린다.
③: 자신 / 상대의 메인 페이즈에 1번, 패를 1장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 이외의, 서로의 묘지의 몬스터 및 제외되어 있는 몬스터를 전부 주인의 덱으로 되돌린다.

성왕의 깃발

[의식 마법]
의식 몬스터의 의식 소환에 필요.
①: 레벨의 합계가 의식 소환할 몬스터와 같아지도록, 자신의 패 / 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패에서 의식 몬스터 1장을 의식 소환한다. "성왕룡 페레이둔"을 의식 소환할 경우, 대신 자신 묘지의 몬스터를 제외할 수도 있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성왕룡 페레이둔"은 필드의 몬스터의 종류(융합 / 싱크로 / 엑시즈 / 펜듈럼)에 따라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융합: 이 카드는 효과의 대상이 되지 않으며,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싱크로: 카드의 효과를 무효로 하고 파괴하는 효과가 발동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그 발동을 무효로 하고 제외한다.
●엑시즈: 자신과 상대의 몬스터끼리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계산시에 발동할 수 있다. 그 전투의 데미지 계산은 원래의 공격력 / 수비력으로 실행한다.
●펜듈럼: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펜듈럼 존의 카드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137 이름 없음 (gMR8Lkojpc)

2021-02-05 (불탄다..!) 16:04:49

성왕신우 비르마야

★(미정) / 빛(光) / 야수족

ATK: ()
DEF: ()

① (미정)
② "성왕룡 페레이둔"의 의식 소환을 실행할 경우, 필요한 레벨만큼의 몬스터 중 1장으로서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할 수 있다.


성왕룡 서포트 카드로 일단 기초만.

138 이름 없음 (gMR8Lkojpc)

2021-02-05 (불탄다..!) 16:09:12

>>136
깡딜 5000은 너무 사기인데...?
FGD나 궁극룡처럼 소환조건이나 디메리트가 그렇게까지 빡센 것도 아닌데 그건 좀. 툭 까놓고 말해서 빛 속성이니까 정령의 축복 쓰던가 고등의식술로 덱에서 소재 보낼 수도 있고 말이지.

139 이름 없음 (gMR8Lkojpc)

2021-02-05 (불탄다..!) 16:13:02

아, 대신 >>137을 성왕룡의 서포트 겸 펜듈럼 저격 카드로 만들면 될 것 같은데.

140 이름 없음 (OYuEGS/Nok)

2021-02-05 (불탄다..!) 16:54:37

>>138 이 카드는 "성왕의 깃발"의 효과 및 이 카드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고등의식술로는 소환 못 해. 물론 성왕의 깃발로 묘지에서 의식 소재를 조달할 수 있기는 하지만 대신 정확하게 12레벨을 맞춰야 해. 사이버 엔젤-벤텐- + 디클레어러 디바이너 + 아크 디클레어러로 나오는 게 문제라면 의식 소재에 환룡족 제약을 추가해서 넣던지.

FGD나 궁극룍과는 비교하면 안 되는 게 옛날 카드와 현재 카드의 파워 인플레를 생각해야 하고 현 OCG는 저런 몬스터를 여러 개 소환해도 금지된 일적이나 명왕결계파 하나로 뚫을 수 있어. 굳이 여기까지 안 가도 1~2장이면 라의 익신룡-구체형-, 파괴수 같은 릴리스계 카드나 심연의 선고자, 사이킥 이레이저 레이저에 허무하게 가고.

141 이름 없음 (OYuEGS/Nok)

2021-02-05 (불탄다..!) 16:59:11

그렇지만 드라이트론도 공 4000 / 수 4000이니 그것을 감안해서 작성하자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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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왕룡 페레이둔
★12 / 빛(光) / 환룡족

ATK: "4000"
DEF: "4000"

[의식/효과]
이 카드는 "성왕의 깃발"의 효과 및 이 카드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 상대 필드에 융합 / 싱크로 / 엑시즈 / 펜듈럼 몬스터가 4종류 이상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레벨의 합계가 이 카드의 레벨 이상이 되도록 자신의 패 / 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의식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필드의 마법 / 함정 카드를 전부 주인의 덱으로 되돌린다.
③: 자신 / 상대의 메인 페이즈에 1번, 패를 1장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 이외의, 서로의 묘지의 몬스터 및 제외되어 있는 몬스터를 전부 주인의 덱으로 되돌린다.

성왕의 깃발

[의식 마법]
의식 몬스터의 의식 소환에 필요.
①: 레벨의 합계가 의식 소환할 몬스터와 같아지도록, 자신의 패 / 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패에서 의식 몬스터 1장을 의식 소환한다. "성왕룡 페레이둔"을 의식 소환할 경우, 대신 자신 묘지의 "환룡족" 몬스터를 제외할 수도 있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성왕룡 페레이둔"은 필드의 몬스터의 종류(융합 / 싱크로 / 엑시즈 / 펜듈럼)에 따라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융합: 이 카드는 효과의 대상이 되지 않으며,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싱크로: 카드의 효과를 무효로 하고 파괴하는 효과가 발동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그 발동을 무효로 하고 제외한다.
●엑시즈: 자신과 상대의 몬스터끼리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계산시에 발동할 수 있다. 그 전투의 데미지 계산은 원래의 공격력 / 수비력으로 실행한다.
●펜듈럼: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펜듈럼 존의 카드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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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럼 딱 코나미식 밸런스야. 솔직히 의식 특유의 말림도 있으니 괜찮다고 생각하지 않아?

142 이름 없음 (gMR8Lkojpc)

2021-02-05 (불탄다..!) 17:27:59

성왕신우 비르마야

★4 / 빛(光) / 야수족

ATK: ()
DEF: ()

[효과 몬스터]

① 이 카드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자신/상대의 펜듈럼 존의 카드의 효과는 무효화되며, 파괴될 시 덱으로 되돌아간다.
② "성왕룡 페레이둔"의 의식 소환을 실행할 경우, 필요한 레벨만큼의 몬스터 중 1장으로서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할 수 있다.

필드 위에 존재하는 한 펜듈럼 효과를 틀어막는 효과를 추가했다. 만약 상대 필드에 패왕문 인피니티가 있다면 상대는 인피니티의 1번 효과 때문에 이득은 하나도 못 보면서 괜히 마함존만 막히고 펜듈럼 소환도 못하는 사태가 생긴다.

143 이름 없음 (gMR8Lkojpc)

2021-02-05 (불탄다..!) 18:3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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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왕룡 페레이둔
★12 / 빛(光) / 환룡족

ATK: 4000
DEF: 4000

[의식/효과]
이 카드는 "성왕의 깃발"의 효과 및 이 카드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자신 / 상대 필드에 융합 / 싱크로 / 엑시즈 몬스터가 4종류 이상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레벨의 합계가 이 카드의 레벨 이상이 되도록 자신의 패 / 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필드의 마법 / 함정 카드를 전부 파괴한다.
③: 몬스터 존의 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었을 때에 발동한다. 상대 플레이어는 서로의 필드 / 묘지에 존재하는 융합 / 싱크로 / 엑시즈 몬스터의 수X600 포인트의 데미지를 받는다.


성왕의 깃발

[의식 마법]
환룡족의 의식 몬스터의 의식 소환에 필요.
①: 레벨의 합계가 의식 소환할 몬스터의 레벨 이상이 되도록 자신의 패 / 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패에서 환룡족의 의식 몬스터 1장을 의식 소환한다. "성왕룡 페레이둔"을 의식 소환할 경우, 이 효과로 의식 소환한 "성왕룡 페레이둔"은 상대 필드의 몬스터의 종류에 따라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융합: 상대는 이 카드를 효과의 대상으로 할 수 없고, 릴리스할 수도 없다.
●싱크로: 이 카드는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으며, 이 카드의 컨트롤러가 받는 효과 데미지는 0이 된다.
●엑시즈: 이 카드는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으며, 이 카드와 전투를 실행하는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수비력은 데미지 계산시에만 원래 공격력/수비력이 된다.


성왕룡 2번 효과는 그냥 광역 파괴로 갈게. 펜듈럼이라던가, 아티팩트라던가의 연계로도 쓸 수 있을 것 같아서.
그리고 3번 효과는 애니에서 잠깐 등장한 "엔" 마법카드 시리즈의 효과에서 따왔어. 자세한 건 꺼무위키에서 아카바 레이를 찾아봐.

그냥 펜듈럼 쪽은 성왕신우 비르마야를 고치는 방향으로 견제할 예정.

성왕의 깃발은 오드아이즈 어드벤트처럼 환룡족 전용 의식 소환 카드로 고쳤어.

144 이름 없음 (iEcKvS5wns)

2021-02-06 (파란날) 15:31:27

목숨은 버리는 것!

[지속 함정]

①: 1턴에 한 번 필드 위에 존재하는 몬스터의 수 × 500만큼 라이프 포인트를 상실하는 것으로 이번 턴 배틀 페이즈를 종료시킨다.

패는 버리는 것!

[지속 함정]

이 카드의 효과는 자신의 패가 3장 이상일 때만 발동할 수 있다.

①: 1턴에 한 번 자신의 패를 모두 묘지로 보내고 그 수까지 필드 위의 카드를 고른다. 그 카드의 효과를 다음 턴 엔드 페이즈까지 무효화하며, 자신이 받는 모든 데미지를 0으로 한다.

묘지는 버리는 것!?


[지속 함정]

①: 1턴에 한 번 필드 위에 존재하는 몬스터의 수만큼 자신 묘지의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번 턴 자신이 받는 모든 데미지는 상대방도 같이 받는다.

쓰레기 수집가

★1 / 어둠(闇) / 악마족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한 턴에 한 번 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일반소환/특수소환 되었을 때에 발동한다. 자신/상대의 묘지에서 지속 함정 카드 1장을 고르고 자신 필드 위에 세트한다.
②: 이 카드가 묘지에 보내진 경우 발동한다. 덱을 3장 넘긴 후 그 중에서 지속 함정 카드 1장을 골라서 필드 위에 세트할 수 있다. 이 효과로 세트한 카드가 '버리는 것' 카드일 경우 그 카드는 세트한 턴에 발동할 수 있다.

145 이름 없음 (RmP2DNjflE)

2021-02-06 (파란날) 21:13:02

오리카가 너무 약한 거 아니야? 전뇌나 드라이트론은 아니라도 섬도보다는 좋아야 하지 않나?

146 이름 없음 (hzm/pUDxr2)

2021-02-11 (거의 끝나감) 13:53:32

네크로밸리의 유적


[필드 마법]
이 카드는 필드에 "묘지기" 몬스터가 나와있는 한 "왕가의 골짜기-네크로밸리"로 취급하여 그 효과를 얻는다.

① 이 카드는 한턴에 한 번, 필드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② 한턴에 한 번, 필드의 "묘지기" 몬스터를 릴리스 하는 것으로 패,덱,묘지에서 "네크로밸리" 마법/함정 카드 1장을 고르고 자신의 필드 위에 세트할 수 있다.

③ 이 카드가 필드에 존재하는 한, 묘지에서 발동하는 모든 효과는 무효화되어, 적용되지 않는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묘지기의 추가지원을 바라며....

147 이름 없음 (kIyKS7Is1Q)

2021-02-11 (거의 끝나감) 18:00:45

시그너 드래곤.

스타더스트-바람
블랙 로즈-불
레드 데몬-어둠
요정룡-빛
파워 툴&라이프 스트림-땅

이면 6번째 시그너 드래곤은 물 속성이야 하지 않을까? 왜 블랙 페더가 뜬금없이 튀어나온 거야?(어른의 사정 때문이겠지만)
그런 고로 물 속성 시그너 드래곤을 한 번 만들어봅시다.


(???????)

★(7 or 8) / 물(水) / 드래곤족

ATK: (2100~3000)
DEF: (1800~3000)

[싱크로/효과]
튜너+튜너 이외의 몬스터 1장 이상

①(효과)

148 이름 없음 (1irBVf4qms)

2021-02-13 (파란날) 20:08:13

시그너들은 범용적인 느낌이던데
파괴내성, 전체파괴, 특소및 서치, 라이프포인트+파괴내성, 효과데미지내성 및 번 등등
기본적이면서 좋은 범용 능력이라면 드로우?

① 이 카드가 싱크로 소환되었을 때, 자신은 카드를 1장 드로우한다. 드로우한 카드가 물 속성 몬스터였을 경우, 한장 더 드로우한다.

149 이름 없음 (OgJ2VLXB6I)

2021-02-13 (파란날) 20:30:58

'??? ??? 드래곤'카드의①,②번 효과는 한 턴에 한번만 발동할 수 있다.
② :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은 덱에서 카드를 한장 드로우한다.

범용성(사기성)이다. 욕망의 항아리는 가장 범용성있는 카드지(아무말)

150 이름 없음 (OgJ2VLXB6I)

2021-02-13 (파란날) 20:31:41

다시보니 1번은 강제 효과?

151 이름 없음 (ErbEelOXCo)

2021-02-13 (파란날) 22:33:10

블랙페더-카운터+번뎀

레드데몬-수비 표시 파괴

블랙로즈-전체파괴+공격력 0

스타더스트-파괴내성+부활

고대요정-특소+LP회복+필드마법 서치

라이프 스트림-LP조정+효과데미지 무효.


이제 남은 건 패를 조작하는 드로우, 혹은 핸드 데스 계열밖에 안 남은 것 같기는 하다.

152 이름 없음 (ErbEelOXCo)

2021-02-13 (파란날) 23:42:07

(대충 물 속성 같은 2어절) 드래곤
★(7 or 8) / 물(水) / 드래곤족

ATK: 2300
DEF: 2600

[싱크로/효과]
튜너+튜너 이외의 몬스터 1장 이상

①이 카드가 싱크로 소환에 성공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은 덱에서 1장 드로우한다.
②1턴에 1번,

153 이름 없음 (WoqxKIBEGc)

2021-02-15 (모두 수고..) 18:14:45

(대충 물 속성 같은 2어절) 드래곤
★8 / 물(水) / 드래곤족

ATK: 2300
DEF: 2600

[싱크로/효과]
물 속성 튜너 + 튜너 이외의 물 속성 몬스터 1장 이상

이 카드명의 ①효과는 1턴에 1번만 발동할 수 있다.
①:패를 1장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패를 덱에 넣고 셔플한다. 그 후, 덱에 넣은 매수만큼의 카드를 드로우한다.
②: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 묘지의 카드 1장을 고르고 효과를 무효로 하여 제외한다. 상대의 패 / 덱을 확인하여 그 카드와 원래의 카드명이 같은 카드를 전부 제외한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패 순환 + 패트랩 방지

154 이름 없음 (2UAAMPmdvE)

2021-02-15 (모두 수고..) 23:21:20

묘지기의 광신자

☆1/어둠(闇)/마법사족

ATK : 100
DEF : 1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는 자신의 필드에 "왕가의 골짜기-네크로밸리"나 "묘지기" 몬스터가 있을 시 발동할 수 있다.
① 1턴에 1번. 몬스터의 효과/마법/함정 카드가 발동되었을 시, 자신의 패나 필드에서 이 카드를 릴리스하는 것으로 그 효과를 무효화하고 덱으로 되돌린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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