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카드는 룰 상 "엘프 검사" 카드로도 취급한다. ① 1턴에 1번, 이 카드가 일반 소환/특수 소환 되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에서 "엘프 검사" 카드 3장을 선택하고, 상대는 그 중 하나를 무작위로 선택한다. 상대가 선택한 카드 1장을 자신의 패에 넣고, 남은 카드를 묘지로 보낸다. ② 자신 필드 위에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이 카드를 패 또는 묘지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레디 투 오버레이 [속공 마법] ①: 패의 같은 레벨의 몬스터를 임의의 수만큼 상대에게 보여주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들을 소재로 하고 "No." 엑시즈 몬스터 1장을 엑시즈 소환한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RUM(랭크 업 매직)"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이 효과의 발동 후, 턴 종료시까지 자신은 "RUM(랭크 업 매직)" 카드 이외의 효과로 몬스터를 특수 소환할 수 없다.
[속공 마법] 이 카드는 자신 필드 위에 "엘프 검사"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에만 발동할 수 있다. ①상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 위의 땅 속성 몬스터 1장을 장착 마법 카드로 취급하여 상대 필드 위 몬스터에 장착하고,그 몬스터의 공격력을 장착된 몬스터의 공격력만큼 내린다.
정말 뜬금없는 엘프 검사 관련 카드. 듀얼리스트 킹덤 애니판에서 맘모스의 무덤+융합+마법 효과의 화살로 궁푸백을 부식시키는(...) 그시절 오레룰을 구현했다. 공격력 깎아놓은 다음에 자기 턴에 OCG판 마법 효과의 화살로 최소 500번뎀으로 마무리한다던가?
개인적으로 엘프 검사 카드군은 "XX하는 엘프 검사"로 통일하는 게 편할 것 같다는 의견입니다. 이미 나와버린 엘프의 성검사는 그렇다 치더라도.
[필드 마법] ①필드 위의 땅 속성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은 300 상승하고, 필드 위의 전사족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은 300 상승한다. ②필드 위의 땅 속성 전사족 몬스터의 전투에 의해서 발생하는 자신에게의 전투 데미지는 상대도 받는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서도 발동할 수 있다. ③자신의 묘지에 있는 "엘프 검사"의 수에 따라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1장 이상 : 이 카드가 파괴되었을 때, 자신의 덱 위에서 5장을 넘기고, 2장을 패에 넣고, 남은 카드는 묘지에 보낸다. ●2장 이상 : 필드 위의 몬스터가 전투로 몬스터를 파괴하여 묘지로 보냈을 때 발동한다. 파괴된 몬스터의 컨트롤러는 1000 데미지를 입는다. ●3장 이상 : 패를 1장 묘지로 보내고 발동한다. 자신 / 상대 필드 위의 카드 1장을 파괴한다. ●4장 이상 : 이 카드는 효과로 파괴되지 않는다. ●5장 이상 : 자신의 패가 3장 이상일 때, 자신의 패를 전부 묘지로 보내고 발동한다. 자신 필드 위의 모든 몬스터의 공격력은 1500 올리고, 효과는 무효화된다. 이 효과가 적용된 모든 몬스터는 이 턴의 엔드 페이즈에서 제외된다.
[전사족/효과] ①이 카드는 자신의 패/필드에서 "엘프 검사"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이 카드가 ①의 효과로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상대 필드의 카드 한 장을 대상으로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파괴한다. ③이 카드가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묘지에서 "각성하는 엘프 검사"를 제외한 "엘프 검사"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땅 속성 장착 카드인 "각성의 빛"을 장착한 엘프 검사. 무난해서 뚫릴 것 같은 파괴 효과와, 묘지로 가면 다른 엘프 검사를 특수 소환하는 효과.
쇄도하는 엘프 검사.
★4 / 땅(地)
공격력: 1200 수비력: 1400
[전사족/효과] ①이 카드는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②자신 필드 위에 이 카드 이외에 "엘프 검사"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상대는 이 카드를 공격 대상으로 선택할 수 없다.
공수를 뒤집고 직공 효과를 넣은 엘프 검사. 번롱하는 엘프 검사를 벽으로 삼으면 버틸...수 있으려나?
[일반 함정] ①자신 / 상대의 묘지에 존재하는 몬스터가 합쳐 20장 이상 존재할 때 발동할 수 있다. 자신 / 상대의 묘지에서 각각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소환조건을 무시하고 특수소환한다. 이 카드의 효과로 특수소환된 몬스터가 필드를 벗어나는 경우, 게임에서 제외된다. 이 카드를 발동한 턴의 엔드 페이즈에 자신은 4000 라이프 포인트를 상실한다.
[일반 함정] ①자신 / 상대의 묘지에 존재하는 몬스터가 합쳐 20장 이상 존재할 때 발동할 수 있다. 자신 / 상대의 묘지에서 각각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소환조건을 무시하고 자신의 필드 위에 특수소환한다. 이 카드의 효과로 특수소환된 몬스터는 효과가 무효화되며, 필드를 벗어나는 경우 게임에서 제외된다. 이 카드를 발동한 턴의 엔드 페이즈에 자신은 3000 라이프 포인트를 상실한다.
[일반 함정] ①자신 / 상대의 묘지의 카드를 합쳐 20장 이상 존재할 때 발동할 수 있다. 자신 / 상대의 묘지에서 각각 몬스터 1장씩을 선택하고, 소환조건을 무시하고 자신의 필드 위에 특수소환한다. 이 카드의 효과로 특수소환된 몬스터는 효과가 무효화되며, 필드를 벗어나는 경우 게임에서 제외된다. 이 카드를 발동한 턴의 엔드 페이즈에 자신은 3000 라이프 포인트를 상실한다.
[일반 함정] ①자신 / 상대의 묘지의 카드를 합쳐 20장 이상 존재할 때 발동할 수 있다. 자신 / 상대의 묘지에서 각각 몬스터 1장씩을 선택하여 자신 필드 위에 특수소환한다. 이 카드의 효과로 특수소환된 몬스터는 효과가 무효화되며, 필드를 벗어나는 경우 게임에서 제외된다. 이 카드를 발동한 턴의 엔드 페이즈에 자신은 3000 라이프 포인트를 상실한다.
이 카드의 ①효과는 양쪽의 플레이어가 발동할 수 있다. ①상대의 스탠바이 페이즈에 자신은 종족 / 속성을 1개씩 선언할 수 있다. 이하의 경우에 1턴에 1번, 자신은 패를 2장 묘지로 보내고 그 소환을 무효로 할 수 있다. ●이 턴에 선언된 종족 / 속성의 몬스터를 포함한 일반 소환 / 반전 소환 / 특수 소환할 경우 ●이 턴에 선언된 종족 / 속성의 몬스터를 소재로 하는 일반 소환 / 특수 소환할 경우
이 카드의 ①효과는 양쪽의 플레이어가 발동할 수 있다. ①상대의 스탠바이 페이즈에 자신은 종족 / 속성을 1개씩 선언할 수 있다. 이하의 경우에 1턴에 1번, 자신은 패를 2장 묘지로 보내고 그 소환을 무효로 하고, 그 몬스터를 파괴한다. ●이 턴에 선언된 종족 / 속성의 몬스터를 포함한 일반 소환 / 반전 소환 / 특수 소환할 경우 ●이 턴에 선언된 종족 / 속성의 몬스터를 소재로 하는 일반 소환 / 특수 소환할 경우 ------- 이렇게 수정해 봤는데 이렇게 수정하면 2장이상 동시 소환(펜듈럼 등)의 경우 전부 파괴로 취급되려나요
이 카드의 ①효과는 양쪽의 플레이어가 발동할 수 있다. ①상대의 스탠바이 페이즈에 자신은 종족 / 속성을 1개씩 선언할 수 있다. 이하의 경우에 1턴에 1번, 자신은 패를 2장 묘지로 보내고 그 소환을 무효로 하고, 그 몬스터를 파괴할 수 있다. ●이 턴에 선언된 종족 / 속성의 몬스터를 포함한 일반 소환 / 반전 소환 / 특수 소환할 경우 ●이 턴에 선언된 종족 / 속성의 몬스터를 소재로 하는 일반 소환 / 특수 소환할 경우 ------ 할 수 있다로 수정 ------
이제 >>76의 공략서를 OCG 환경에 맞춰보자. ------ 공략서 [필드 마법] ①: 양쪽의 플레이어는 1턴에 1번, 상대의 스탠바이 페이즈에 종족 / 속성을 1개씩 선언하여 발동할 수 있다. 이 턴에 이하의 효과를 적용한다. ●패를 1장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선언한 종족 / 속성의 몬스터의 일반 소환 / 반전 소환 / 특수 소환 및 선언한 종족 / 속성의 몬스터를 소재로 하는 몬스터의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을 무효로 하고 파괴할 수 있다.
심심하니 >>67의 카드도 OCG 환경에 맞춰보았다. 듀얼링크스 환경이면 여기에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되며, 필드에서 벗어났을 경우에 제외된다."를 추가하고 일반 함정으로 변경하자. ------ 그 비석 밑에 살아있는 것 [일반 마법] ①: 서로의 묘지의 몬스터가 20장 이상일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서로는 각각 자신의 묘지에서 공격력 1000 이상의 몬스터 1장을 골라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이 카드를 발동하는 턴의 엔드 페이즈에 자신은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의 공격력의 합계만큼의 데미지를 받는다.
①서로는 각자 주사위를 2회 굴린다. 서로의 필드에 "거짓된 우상 토큰"(천사족 / 어둠 / 레벨 10)을 1장씩 특수 소환한다. (토큰의 공격력과 수비력은 토큰의 컨트롤러가 굴린 주사위의 눈의 합 X 500으로 한다.) ②자신의 필드 위에 토큰이 존재하지 않을 때, 묘지의 이 카드를 게임에서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에서 레벨 10 이상의 몬스터를 패에 넣는다.
①필드 위에 토큰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동할 수 있다. 서로의 필드에 "만들어진 신 토큰"(기계족 / 땅 / 레벨 10 / 공격력 0 / 수비력 0)을 1장씩 특수 소환하고, 서로는 각자 주사위를 2회 굴린다. 서로의 "만들어진 신 토큰"의 공격력 / 수비력은 토큰의 컨트롤러가 굴린 주사위의 눈의 합 X 600 올린다. ②필드 위에 토큰이 존재하지 않을 때, 묘지의 이 카드를 게임에서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에서 레벨 10 이상의 몬스터를 패에 넣는다.
왜 카드 이름이 무신론의 대표 '만들어진 신'이면서 2번 효과가 레벨 10 이상 서치인가 하면, 무신론의 대표를 제외함으로써 신(정확히는 레벨10 이상 몬스터)을 쓰는 덱임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만들어진 신 토큰 자체가 레벨 10이지만 종족, 속성이 평범하고, 공수가 운에 따라 결정되는것 역시 인간이 만든 거짓된 신이라는 컨셉이기 때문이죠.
물론 이렇게 해도, 2번효과때문에 신을 사용하는 덱에서 쓰이겠죠. 따라서 수정. 현 OCG환경에 맞춰 누군가 수정해주실거라 믿습니다. -------- 만들어진 신 [속공 마법]
①필드 위에 토큰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동할 수 있다. 서로의 필드에 "만들어진 신 토큰"(기계족 / 땅 / 레벨 10 / 공격력 0 / 수비력 0)을 1장씩 특수 소환하고, 서로는 각자 주사위를 2회 굴린다. 서로의 "만들어진 신 토큰"의 공격력 / 수비력은 토큰의 컨트롤러가 굴린 주사위의 눈의 합 X 600 올린다. ②필드 위에 토큰이 존재하지 않을 때, 묘지의 이 카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하의 효과 중 하나를 선택한다. ●이 카드를 게임에서 제외하고, 자신의 덱에서 레벨 10 이상의 몬스터를 패에 넣는다. ●이 카드를 덱으로 되돌리고, 자신의 묘지에서 레벨 9 이하의 몬스터를 패에 넣는다.
욕망의 퀴즈 [일반 마법] 상대는 덱을 셔플한다. 자신은 카드명을 최대 4회까지 선언한다. 상대의 덱의 맨 위의 카드가 자신의 선언한 카드명일 경우, 자신은 카드를 2장 드로우한다. 상대의 덱의 맨 위의 카드명과 선언한 카드명이 전부 다를 경우, 상대는 자신이 선언한 카드명의 수 이하의 임의의 매수만큼 카드를 드로우 할 수 있다.
>>102 어느 카드가 두가지 효과를 가진경우는 두가지로 세나요? ------- 만들어본 카드 2장
재활용 [일반 함정] ①패를 1장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묘지에서 카드 1장을 골라 패에 넣는다. ②묘지의 이 카드를 게임에서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의 묘지에 있는 카드를 1장 골라 자신의 패에 넣는다. 상대는 1장 드로우한다.
메리씨의 전화 [일반 함정] ①발동 후, 이 카드는 몬스터 카드(악마족 / 어둠 속성 / 레벨 2 / 공격력 500 / 수비력 300)가 되어 자신의 몬스터 카드 존에 특수 소환한다. ②자신의 스탠바이 페이즈마다 상대 필드 위에 있는 몬스터 1장당 상대 라이프에 300 데미지를 준다. ③이 카드가 이 카드의 효과로 특수 소환되어 있을 경우, 이 카드를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필드 위의 카드 1장을 패로 되돌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