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터 프레젠트 이 카드를 발동하는 턴에 자신은 물 속성 몬스터밖에 일반 소환 / 반전 소환 / 특수 소환할 수 없다. ①: 필드의 몬스터 전부에 아이스 카운터를 1개씩 놓는다. 그 후, 덱에서 "아이스 블리자드 마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는 이 턴에, 상대의 몬스터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②: 자신 필드의 물 속성 몬스터가 효과를 발동하기 위해 자신을 릴리스할 경우,.대신에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할 수 있다.
고유 카운터하면 아이스 카운터지. 아이스 버전 방해받은 파괴수의 잠이다. OCG화되지 않은 아이스 카운터 카드가 조금 있으니 오리카로 재탄생시킬 수 있어.
일렉 카운트 지속 마법 1)일렉 몬스터가 전투를 실행할 경우 발동한다. 이 카드에 일렉 카운터를 1개 놓는다 2)자신 필드 위의 모든 번개족 몬스터의 공격력은 이 카드에 놓인 일렉 카운터의 수 x 100 포인트 올린다 3)자신 필드 위의 일렉 몬스터는 상대를 직접 공격할 수 있다.
지박신의 궤적 필드 마법 1)이 카드는 자신 필드 위에 지박신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다른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2)자신 필드 위에 지박신 외의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상대는 직접 공격할 수 있다. 이 때 자신이 받는 전투 데미지는 절반이 된다. 3)1턴에 1번 패/묘지에 존재하는 지박신 몬스터 1장을 고르고 자신 필드 위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2000 LP를 지불하고 발동한다. 필드 위의 모든 몬스터를 뒷면 수비로 한다. 더해서, 이 카드에 의해 표시 형식이 변경되지 않은 몬스터가 있을 경우, 이하의 효과 중 하나를 선택하고 적용한다. ●이 카드에 의해 표시형식이 변경되지 않은 몬스터를 전부 덱으로 되돌린다. ●이 카드에 의해 표시형식이 변경되지 않은 몬스터를 전부 제외한다.
이 카드를 발동하는 턴에 자신은 물 속성 몬스터밖에 일반 소환 / 반전 소환 / 특수 소환할 수 없다. ①: 필드의 몬스터 전부에 아이스 카운터를 1개씩 놓는다. 그 후, 덱에서 "아이스 블리자드 마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는 이 턴에, 상대의 몬스터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②: 자신 필드의 물 속성 몬스터가 효과를 발동하기 위해 자신을 릴리스할 경우, 대신에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할 수 있다.
스노우 로드
[일반 마법]
이 카드명의 ①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자신 패 물 속성 몬스터 1장을 고르고 파괴하여, 덱에서 아이스 카운터가 기재되어 있는 마법 / 함정 카드 2장을 패에 넣는다(같은 이름의 카드는 1장까지). ②: "스노우더스트 드래곤"을 특수 소환하기 위해 필드의 아이스 카운터를 제거할 경우, 대신에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할 수 있다.
절대빙벽
[필드 마법]
①: 아이스 카운터가 놓여진 몬스터는 표시 형식을 변경할 수 없고, 효과를 발동할 수 없으며, 공격 선언도 할 수 없다. ②: 1턴에 1번, 자신이 아이스 카운터가 기재되어 있는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하기 위해 패를 버릴 경우, 대신에 상대의 패 1장을 버릴 수 있다. ③: 필드 존의 이 카드가 효과로 파괴되었을 경우, 자신 묘지의 "콜드 인챈터" 또는 "스노우 드래곤"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와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제외한 카드의 종류에 따라 이하의 효과를 적용한다. ●콜드 인챈터: 덱에서 "아이스 블리자드 마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는 상대 턴에도 효과를 발동할 수 있다. ●스노우 드래곤: 덱에서 "스노우더스트 드래곤"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는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아이스 카운터가 놓여진 몬스터는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아이스 블록
[일반 함정]
자신 필드에 아이스 카운터가 기재되어 있는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이 카드의 발동은 패에서도 할 수 있다. ①: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물 속성 몬스터를 대상으로 하는 상대의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그 발동을 무효로 한다. ●자신 필드의 물 속성 몬스터가 공격 대상으로 선택되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그 공격을 무효로 하고, 그 공격 몬스터는 수비 표시가 된다. 이 효과의 발동 후, 다음 턴 종료시까지 그 공격 몬스터는 공격 선언할 수 없다.
블리자드 커튼
[일반 함정]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자신 필드에 아이스 카운터가 기재되어 있는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몬스터 전부에 아이스 카운터를 1개씩 놓는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아이스 카운터가 기재되어 있는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다른 사람의 아이스 카운터 오리카와 차별점을 두기 위해 아이스 블리자드 마스터와 스노우더스트 드래곤을 중심으로 오리카를 구성해봤어. 여기에 메인 몬스터 하나만 있으면 그럴듯한 카드군이 되겠지.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아이스 카운터가 기재되어 있는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②: 아이스 카운터가 기재되어 있는 몬스터를 어드밴스 소환할 경우, 이 카드는 2장만큼의 릴리스로 할 수 있다. ③: 이 카드가 일반 소환에 성공한 턴에 자신은 통상 소환 이외에 1번만 자신 메인 페이즈에 아이스 카운터가 기재되어 있는 몬스터 1장을 일반 소환할 수 있다.
스노우 로드
[일반 마법]
이 카드명의 ①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자신 패 물 속성 몬스터 1장을 고르고 파괴하여, 덱에서 "스노우 로드" 이외의 아이스 카운터가 기재되어 있는 마법 / 함정 카드 2장을 패에 넣는다(같은 이름의 카드는 1장까지). ②: "스노우더스트 드래곤"을 특수 소환하기 위해 필드의 아이스 카운터를 제거할 경우, 대신에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할 수 있다.
절대빙벽
[필드 마법]
①: 아이스 카운터가 놓여진 몬스터는 표시 형식을 변경할 수 없고, 효과를 발동할 수 없으며, 공격 선언도 할 수 없다. ②: 1턴에 1번, 자신이 아이스 카운터가 기재되어 있는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하기 위해 패를 버릴 경우, 대신에 상대의 패 1장을 버릴 수 있다. ③: 필드 존의 이 카드가 효과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 자신 묘지의 "콜드 인챈터" 또는 "스노우 드래곤"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와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제외한 카드의 종류에 따라 이하의 효과를 적용한다. ●콜드 인챈터: 덱에서 "아이스 블리자드 마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는 상대 턴에도 효과를 발동할 수 있다. ●스노우 드래곤: 덱에서 "스노우더스트 드래곤"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는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아이스 카운터가 놓여진 몬스터는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아이스 블록
[일반 함정]
자신 필드에 아이스 카운터가 기재되어 있는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이 카드의 발동은 패에서도 할 수 있다. ①: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물 속성 몬스터를 대상으로 하는 상대의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그 발동을 무효로 한다. ●자신 필드의 물 속성 몬스터가 공격 대상으로 선택되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그 공격을 무효로 하고, 그 공격 몬스터는 수비 표시가 된다. 이 효과의 발동 후, 다음 상대 턴 종료시까지 그 공격 몬스터는 공격 선언할 수 없다.
프로즌 페어리가 >>218에서 언급한 메인 몬스터야. 아래 3장은 에라타한 카드지. 프로즌 페어리, 어디서 많이 본 것 같다고? 어허 조용히 해!
이 카드명의 카드는 듀얼 중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자신의 패 / 필드 / 묘지 및 앞면 표시로 제외되어 있는 카드가 5장 이상 존재하고, 그 카드들의 카드명이 전부 다를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 이외의 서로의 패 / 필드 / 묘지의 카드 및 제외되어 있는 카드 및 엑스트라 덱의 앞면 표시 펜듈럼 몬스터를 전부 주인의 덱으로 되돌린다. 그 후, 서로 덱에서 5장 드로우하고, LP를 8000으로 한다. 다음 상대 턴 종료시까지, 서로가 받는 모든 데미지는 0이 된다.
원 헌드레드 아이 싱크론 레벨 4 어둠 속성 악마족 튜너 공:1000 수:1000 이 카드명의 1번 효과는 1턴에 1번만 발동할 수 있다. 1)이 카드의 일반 소환/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발동할 수 있다. 패/묘지에서 레벨 4 이하의 악마족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할 수 있다. 2)이 카드가 싱크로 소재로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레벨 6 이하의 어둠 속성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낸다.
>>227 각각 5장 이상 존재하고가 아니라 '그냥' 5장 이상 존재하고니까 하이랜더면 사용할 수 있는 카드죠. 주의할 점은 이 카드를 사용해도 턴 제약은 사라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하이랜더면 40장 중에 1장이니 이 문제가 잘 두드러지지 않고 상대방도 유령토끼, 하루 우라라 같은 카드를 연속으로 사용할 수 없다는 점에서 오히려 이점일까요.
[효과 몬스터] 이 카드는 룰상 "킹스 나이트"로 취급한다. ①: 자신 필드에 "퀸즈 나이트"가 존재하고,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에서 "잭스 나이트" 1장을 특수 소환한다. ②: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묘지의 함정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이 효과는 이 카드가 묘지로 보내진 턴에는 발동할 수 없다.
퀸즈 나이트-하트
★4 / 빛(光) / 전사족
ATK: 1500 DEF: 16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는 룰상 "퀸즈 나이트"로 취급한다.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자신 필드에 "킹스 나이트"가 존재하고,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에서 "잭스 나이트" 1장을 특수 소환한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묘지의 마법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이 효과는 이 카드가 묘지로 보내진 턴에는 발동할 수 없다.
잭스 나이트-스페이드
★5 / 빛(光) / 전사족
ATK: 1900 DEF: 10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는 룰상 "잭스 나이트"로 취급한다. ①: 자신 필드에 카드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묘지의 몬스터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이 효과는 이 카드가 묘지로 보내진 턴에는 발동할 수 없다.
트럼프 삼기사의 리메이크 카드. 해피 레이디 시리즈처럼 룰상 "같은 카드"로 취급함.(덱에 기존 카드들과 합쳐서 3장밖에 못 들어감) 1번 효과는 잭스 나이트 특수 소환의 조건을 널널하게 바꾼 것. 킹즈와 퀸즈가 서로 특소될 때도 가능하고, 패에서도 소환가능. 잭스의 경우 필드가 비었을 때 특소가 가능해짐.
2번 효과는 융합체인 아르카나 나이트 조커의 코스트 벌이용으로 설계. 단지 융합 소재로 보내진 턴에는 발동이 불가능하다는 점이 문제다.
[특수 소환/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자신 필드의 서로 다른 몬스터 4장을 릴리스하는 것으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패 / 덱 / 묘지에서 "스컬 나이트"를 1장 특수 소환한다. ②: 상대 몬스터의 공격 선언 시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의 공격을 무효로 한다. ③: ④: ⑤: 패를 1장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의 패를 확인한다.
(1) 1턴에 1번, 자신/상대의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위치크래프트]라는 이름이 붙은 마법/함정 1장을 필드에 세트한다. (2) 1턴에 1번, 자신/상대의 메인 페이즈에 묘지의 [위치크래프트]라는 이름이 붙은 마법/함정 카드를 5장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턴, 양 플레이어는 패에서 카드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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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트랩에 맞으면 치명타인 위치크래프트 덱의 단점을 케어해 주기 위한 카드. 1번은 우라라 안맞는 세트 서치, 2번은 패트랩 봉쇄. 2번의 경우 서로 적용이니 타이밍을 잘 골라야 할지도.
[엑시즈/효과] 레벨 6 몬스터X3 이 카드명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자신 메인 페이즈에 500LP를 지불하고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 / 묘지에서 "스컬 나이트"를 1장 특수 소환한다. ②: 상대 몬스터의 공격 선언 시에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의 공격을 무효로 한다. ③: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은 카드의 종류(몬스터/마법/함정)를 선언한다. 그 후, 상대의 패를 확인하고, 선언한 종류의 카드의 수X300포인트의 데미지를 준다.
[엑시즈/효과] 레벨 6 몬스터X3 이 카드명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자신 메인 페이즈에 1000LP를 지불하고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 / 묘지에서 "스컬 나이트" 1장을 특수 소환한다. ②: 상대 몬스터의 공격 선언 시에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의 공격을 무효로 한다. ③: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은 카드의 종류(몬스터/마법/함정)를 선언한다. 그 후, 상대의 패를 확인하고, 상대의 패에 있는 선언한 종류의 카드의 수X300포인트의 데미지를 준다.
캡슐몬스터즈에 등장한 "세븐 암즈 데몬"에서 모티브를 가져온 카드. 원작에서는 공/수가 666이라는 괴상한 수치였기에, 레벨 6 몬스터 3장을 소재로 삼는 것으로 했다.
효과들은 원작에서 일곱 개의 팔 각각의 능력을 OCG식으로 조정한 것. 1번 효과는 스컬 나이트를 소환하고, 또 파괴된 스컬나이트를 부활시키는 능력. 턴 제약은 없지만 LP를 1000씩 잡아먹는다. 2번 효과는 어둠의 벽을 생성하고, 상대의 움직임을 구속하는 능력. 희망황 호프다. 3번 효과는 광탄을 발사(=번 데미지)하고, 마음을 읽는 능력. 솔직히 덤으로 붙여놓은 효과에 가깝다.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자신 필드의 "번개 마신-썬가" "풍 마신-휴가" "수 마신-스가"를 각각 1장씩 릴리스한 경우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의 공격력은 0이 된다. ②: 마법 / 함정/ 효과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그 효과를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③: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자신 묘지의 "번개 마신-썬가" "풍 마신-휴가" "수 마신-스가"를 1장씩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게이트 가디언의 리메이크 카드. 1번 효과는 소환에 성공하기만 하면 사실상 직공을 때릴 수 있는 효과. 합체 파츠(?)인 삼마신의 효과의 강화 버전. 2번 효과는 원작에서 3마리가 함께 있을 때 마함과 몬스터에 내성을 가졌던 것에서 가져온 효과. 3번 효과는 마그넷 발키리온처럼 자체 분해하는 효과. 기습적으로 분해한 뒤에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을 0으로 만드는 식으로 응용하자.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미궁 변화"의 효과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는 룰상 "월 섀도우"로 취급한다. ①: 이 카드가 전투를 실행하는 공격 선언 시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게임에서 제외하고, 상대 몬스터의 효과를 무효로 한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②: 이 카드의 ①의 효과를 발동한 턴의 엔드 페이즈 시에 발동할 수 있다. 제외된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한다.
월 섀도우의 리메이크 카드. 해피 레이디처럼 룰상 같은 카드이므로 소환에 문제는 없음. 미궁의 벽을 타고 이동하는 효과를 제외되었다가 귀환시키는 효과로 재현해보았다. 제로 포스와 연계할 수도 있으려나. 아직 미완성이라 싹 갈아엎을 가능성도 있다.
①: 패에서 악마족 / 어둠 속성 몬스터 1장을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사신 아바타", "사신 드레드루트", "사신 이레이저" 중 어느 1장을 패에 넣는다. 이 효과로 패에 넣은 몬스터는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의 일반 소환은 무효화되지 않는다. ●이 카드의 일반 소환 성공시에는,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는 발동할 수 없다. ●이 카드는 효과의 대상이 되지 않는다.
>>249 질문. 패에 사신 아바타가 1장 있는 상태에서 사신의 부름을 발동해서 덱에서 2번째 사신 아바타를 서치했습니다. 그 다음 그 턴에서 사신 아바타를 일반소환한 경우, 이 사신 아바타가 원래 패에 있는 상태인지, 아니면 사신의 부름으로 서치한 사신 아바타인지 구분할 수 있나요?
'이 효과로 패에 넣은 몬스터는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를 '이 카드를 발동한 턴, 필드의 "사신 아바타", "사신 드레드루트", "사신 이레이저"는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로 수정하면 어떨지.
①: 패에서 악마족 / 어둠 속성 몬스터 1장을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사신 아바타", "사신 드레드루트", "사신 이레이저" 중 어느 1장을 패에 넣는다. 이 효과의 발동 후, 이 듀얼 중에 자신의 "사신 아바타", "사신 드레드루트", "사신 이레이저"는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의 일반 소환은 무효화되지 않는다. ●이 카드의 일반 소환 성공시에는,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는 발동할 수 없다. ●이 카드는 효과의 대상이 되지 않는다.
>>250 진지하게 파고 들면 둘다 정답은 아니야. 명색이 삼사신인데 공통 효과 정도는 그냥 줘버리자.
리빙츄얼 위스퍼 레벨 4 펜듈럼 빛속성 비행야수족 공:1400 수:1400 펜듈럼 스케일:0 펜듈럼 효과 카드명 지정 1번 1)자신의 다른 펜듈럼 존에 카드가 없을 경우 엑스트라 덱/묘지에서 리빙츄얼 펜듈럼 몬스터 1장을 고르고 자신의 다른 펜듈럼존에 놓는다. 몬스터 효과 1)이 카드의 일반 소환/펜듈럼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자신의 덱에서 의식 마법 1장을 패에 넣는다. 2)이 카드가 의식 소환을 위해 릴리스되었을 경우 자신의 덱에서 카드 1장을 드로우한다.
리빙츄얼 블루버드 레벨 4 펜듈럼 빛속성 비행야수족 공:1600 수:1200 펜듈럼 스케일:9 펜듈럼 효과 카드명 지정 1번 1)자신의 다른 펜듈럼 존에 카드가 없을 경우 엑스트라 덱/묘지에서 리빙츄얼 펜듈럼 몬스터 1장을 고르고 자신의 다른 펜듈럼존에 놓는다. 몬스터 효과 1)이 카드의 일반 소환/펜듈럼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자신의 덱에서 의식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2)이 카드가 의식 소환을 위해 릴리스되었을 경우 자신의 덱에서 리빙츄얼 마법/함정 카드를 1장 패에 넣는다.
리빙츄얼 퍼펙트럼 레벨 8 펜듈럼/의식 어둠속성 비행야수족 공:2800 수:2200 펜듈럼 스케일:0 카드명 지정 1번 1)자신의 다른 펜듈럼 존에 카드가 없을 경우 엑스트라 덱/묘지에서 리빙츄얼 펜듈럼 몬스터 1장을 고르고 자신의 다른 펜듈럼존에 놓는다. 몬스터 효과 리빙츄얼 마법 카드에 의해 강림 1)이 카드의 의식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상대 필드 위의 카드 2장까지 고르고 뒷면 표시로 게임에서 제외한다. 2)이 카드가 전투/효과로 파괴될 경우 엑스트라 덱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리빙츄얼 펜듈럼 몬스터 2장을 패에 넣는다.
리빙츄얼 에이가람 레벨 8 펜듈럼/의식 어둠속성 비행야수족 공:2200 수:2800 펜듈럼 스케일 9 카드명 지정 1번 1)자신의 다른 펜듈럼 존에 카드가 없을 경우 엑스트라 덱/묘지에서 리빙츄얼 펜듈럼 몬스터 1장을 고르고 자신의 다른 펜듈럼존에 놓는다. 몬스터 효과 리빙츄얼 마법 카드에 의해 강림 1)이 카드가 의식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이 카드가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한 의식 몬스터 외의 모든 몬스터의 효과를 무효로 한다. 2)이 카드가 전투/효과로 파괴될 경우 묘지의 리빙츄얼 마법/함정 카드를 1장 패에 넣는다.
리빙츄얼 언포츈 의식 마법 1)자신 필드 위의 몬스터를 리빙츄얼 의식 몬스터 레벨 이상이 되도록 릴리스하고 패의 리빙츄얼 의식 몬스터를 의식 소환한다. 2)자신의 의식 몬스터가 효과의 대상이 되엇을 경우 발동할 수 있다. 그 효과를 무효로 하고 이 카드를 자신의 덱의 맨아래로 되돌린다.
리빙츄얼 프로미스 일반 함정 1)묘지의 의식 마법 1장을 대상으로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의 효과를 이 카드의 효과로 취급하여 발동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