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캐커뮤가 아닌 픽크루 자캐관계 어장의 팬어장 같은 느낌으로 생각해주세요! 오고 가는 사람에게 인사합시다. 타인의 레스에 길게 반응하기 어렵더라도 서로 간의 예의를 지키며 이용하도록 합니다.
>>본어장 주소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jake/1592097001/recent >>대숲어장 주소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jake/1594052995/recent >>자캐관계 위키 http://ko.thredicoc.wikidok.net/Wiki >>연성 가능 캐릭터 목록(스프레드시트) 참치: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WirFqvofNLN74u8nPtlwkk3Y5gAfUz0QlL8LMyYXwdI/edit?usp=sharing 구 사이트: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QDaKGQiiY1lnoAHMPWfNH2Kjc7f-T_Cr1sxFz3-FBs0/edit?usp=sharing >>판 목록 https://docs.google.com/document/d/10mTAXot2MAR_HD4n1nZ730TwIp8WuZbD6lNc7F64t78/edit?usp=sharing >>백업본 pdf 파일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4xitbgP09jj9LTgEUEH_UttE0yeBQgaj?usp=sharing
어장 규칙 - 픽크루로 자캐관계 만들자! 어장 캐릭터들의 연성만이 허락되어 있습니다 :) - 팬픽, 팬아트, 팬툰 모두 허용! - 캐릭터들에 대한 잡담 및 썰 풀기 등도 환영! - 역극/로그 같은 건 금지! - 서로의 연성물에 대한 주접 가능! - 연성은 어장 안에서만, 외부 공유는 자제토록 하자! - 연성 가능 캐릭터 목록은 캐릭터를 낼 때마다 직접 추가하자. (모바일에서도 편집 가능, 구글 스프레드시트 앱 이용 추천) - 이전 어장 목록은 판이 넘어갈 때마다 아무나 추가해 주면 OK - 대숲어장 이용시에는 인코를 떼고, 데이터로 오거나 VPN을 이용하여 IP 우회 필수. 꼭 필요한 경우 이외에는 대숲어장과 연성어장 사이에 서로 특정될 요소가 없도록 해주세요.
* 혹시 자신이 만든 캐릭터가 이 어장에서 연성되는 게 싫다면 연성 가능 캐릭터 목록 혹은 위키 연성 가이드란을 수정합시다. * 연성 시 이름이 없는 캐릭터들의 이름은 픽크루로 자캐관계 만들자! 어장의 레스 넘버로 대체합시다. * 자유로운 연성이 가능한 캐릭터라도, 기본적으로 오너에 대한 예의와 캐릭터에 대한 사랑으로 연성해주세요♡ * 구 사이트 출신 캐릭터와 참치어장 출신 캐릭터의 구분을 위해 구 사이트 출신 캐릭터는 앞에 O(Old의 의미)를 붙여서 부릅니다. 만약 본 어장의 레스가 다 채워져 판이 갈릴 경우 다음 판부터 나오는 캐릭터는 레스번호에 +1000씩을 더해 부릅니다. ex)1001, 1002, ...
관계 이어진 거 봤어요! 다만 카호-유즈하라 관계에서 한 가지 걸리는 점이 있는데. 사실 안의 행동보다 더 주목하는 점은 그녀가 없는 자가 된 과정이다. 그녀는 자신이 없는 자임을 대관절 어떻게 알았단 말인가. 모두가 유즈하라 안을 없는 존재로 하자며 학기초에 합의한 것도 아니였다.<이 부분이 조금 걸립니다.
이 부분은 기억이 좀 가물가물 애매하긴 하지만...... 원작에서 없는 존재 역을 맡은 학생은 자기가 없는 존재라는 걸 처음부터 알고 있었던 걸로 기억해요. 다만, 원작에서도 학생이 없는 존재로 지정되는 과정에 대한 자세한 얘기는 안 나왔던가... 이 부분은 제가 책 읽은지 많이 오래되어서 기억이 안 납니다. 어쨌든 그 부분은, 반 모두가 그 사항을 알고, 동의하며, 그대로 수행하고 따르는 것에 가까워요. 원작에서는 없는 존재 역의 학생을 그렇게 취급하기 시작한 게 5월 1일부터였다는 언급도 있음. 그러니까 합의가 없는 일은 아니고(합의 없이 하면 그건 그냥 이지메가 되니까요? 전 남의 자캐들을 이지메 가해자로 만들고 싶지 않습니도) 뭔가 일단 얘기는 있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세계관 자체가 원작이 있다 보니까 나무위키 켜겠지~ 하고 충분한 설명을 안 하고 넘어가도 괜찮을거라고 생각했었나봐요.
아 아니면 이 부분은 아예 세계관을 커스텀하는 걸로도 처리가 가능할 것 같은... 느낌? 예를 들면 입학식 날에, 가장 마지막에 들어와서 앉을 자리가 없는 학생이 자동적으로 없는 존재로 처리된다던가? 하는 랜덤스러운 규칙을 넣을 수도 있겠고
>>705 저는 오히려 안 정하는 쪽이 이지메같다고 생각했어요. 본인의 동의가 없는 채로 한 명이 없는 사람 취급하기 시작해서 다들 그렇게 지키는 거라던가 하는 식이면... 솔직히 애들이 한 명 이지메하는 거에 암묵적으로 다같이 지키는 게 더 힘들 것 같고...... 확실히 정해진 사항이 있으니까 지키는 거라고 생각했던?
생성과정은... 으으음 이걸 어케 날조하지. 일단 저는 그 부분은 사실 원작 기반이니까 뭐 안 정해도 되겠지~ 하고서 일단 본인이 그 상황을 알 수밖에 없고 반의 모두가 동의했다(본인 포함)는 전제조건을 기반으로 캐를 만들었을 뿐이라...... 으음........ 어카지
원래는 껍데기 안에 온전히 담는 것이 목표였는데 껍데기에서 나타난 인간적 부분이 있었기에 현실에 나타날 수 있었고.. 실패작이냐 성공작이냐라고 다투다가 안에 들어있는 신의 목소리에 유혹당하며 정신적으로 갉아먹히고 결국 홀려서 일러주는 대로 건물을 짓고 그 용의 뱃속에서 가문원들+미완성된 본인들을 (수량불명) 몰★살+그걸 제물삼아서 요미에 떨어졌다 옴+본인의 인간성이랑 융해되는..은 좀 그렇지.. 미쳤다는 말 들을 만해.
아 근데 >>731의 이미지는 기본적인 디자인 컨셉? 만 유지하고 다른 픽크루로 갈아타서 다시만들수도 있는... 뭔가입니도. 일단 >>680의 A'' or B'으로 갈 것 같긴 한데 원래 핑안하고싶었지만 어째선지 픽크루에 핑안이 없고 가공이 불가능해서(가장 가까운 게 자홍색에 가까운... 저 색이엇음) 그래서 다른 픽크루로 갈아탈 가능성이 있는
그리고 결국 >>731의 이미지는 픽크루 바꿔서 다시만듬 https://picrew.me/share?cd=99SGej4vxg 이러다가 진짜 관추끝내기도전에 신캐내버리는거 아닌지? 지금 암튼... 이 녀석에 대해 매우 고민중입니다 일단 생각중인 두 가지 중에서... 1번째 안은 이마하마 공립 고등학교 3학년 학생(3년 전 3-2반)이고 카이리와 같은 반에 다니는 동생이 존재하며 중3때 문예부를 했고 미볶음쌤에게 작문 보여달라고 조른 적 있음 2번째 안은 이마야 시립대학 추리소설 연구회 소속에 유즈하라 안의 그 조카(6년 전 3-2반) 우앵. 어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