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캐커뮤가 아닌 픽크루 자캐관계 어장의 팬어장 같은 느낌으로 생각해주세요! 오고 가는 사람에게 인사합시다. 타인의 레스에 길게 반응하기 어렵더라도 서로 간의 예의를 지키며 이용하도록 합니다.
>>본어장 주소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jake/1592097001/recent >>대숲어장 주소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jake/1594052995/recent >>자캐관계 위키 http://ko.thredicoc.wikidok.net/Wiki >>연성 가능 캐릭터 목록(스프레드시트) 참치: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WirFqvofNLN74u8nPtlwkk3Y5gAfUz0QlL8LMyYXwdI/edit?usp=sharing 구 사이트: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QDaKGQiiY1lnoAHMPWfNH2Kjc7f-T_Cr1sxFz3-FBs0/edit?usp=sharing >>판 목록 https://docs.google.com/document/d/10mTAXot2MAR_HD4n1nZ730TwIp8WuZbD6lNc7F64t78/edit?usp=sharing >>백업본 pdf 파일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4xitbgP09jj9LTgEUEH_UttE0yeBQgaj?usp=sharing
어장 규칙 - 픽크루로 자캐관계 만들자! 어장 캐릭터들의 연성만이 허락되어 있습니다 :) - 팬픽, 팬아트, 팬툰 모두 허용! - 캐릭터들에 대한 잡담 및 썰 풀기 등도 환영! - 역극/로그 같은 건 금지! - 서로의 연성물에 대한 주접 가능! - 연성은 어장 안에서만, 외부 공유는 자제토록 하자! - 연성 가능 캐릭터 목록은 캐릭터를 낼 때마다 직접 추가하자. (모바일에서도 편집 가능, 구글 스프레드시트 앱 이용 추천) - 이전 어장 목록은 판이 넘어갈 때마다 아무나 추가해 주면 OK - 대숲어장 이용시에는 인코를 떼고, 데이터로 오거나 VPN을 이용하여 IP 우회 필수. 꼭 필요한 경우 이외에는 대숲어장과 연성어장 사이에 서로 특정될 요소가 없도록 해주세요.
* 혹시 자신이 만든 캐릭터가 이 어장에서 연성되는 게 싫다면 연성 가능 캐릭터 목록 혹은 위키 연성 가이드란을 수정합시다. * 연성 시 이름이 없는 캐릭터들의 이름은 픽크루로 자캐관계 만들자! 어장의 레스 넘버로 대체합시다. * 자유로운 연성이 가능한 캐릭터라도, 기본적으로 오너에 대한 예의와 캐릭터에 대한 사랑으로 연성해주세요♡ * 구 사이트 출신 캐릭터와 참치어장 출신 캐릭터의 구분을 위해 구 사이트 출신 캐릭터는 앞에 O(Old의 의미)를 붙여서 부릅니다. 만약 본 어장의 레스가 다 채워져 판이 갈릴 경우 다음 판부터 나오는 캐릭터는 레스번호에 +1000씩을 더해 부릅니다. ex)1001, 1002, ...
물론 시노 기준에서 자기 사람이라는 말은 근본적으로 필요성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기 때문에(단, 계획에서의 쓸모 등등 실리적인 부분 외에도 의지가 되거나 하는 감정적인 쪽의 필요성으로 해석될 여지 또한 존재함) 필요하지 않게 되면 가차없이 버리겠지만요. 자신에게 반항하지도, 다른 파벌로 전향하지도 못 하도록 큰 데미지를 입혀서......
>>627 나이를 먹었을 뿐 그 속은 여린 여자아이니까 말이지용! 나이가 있어서 주책 소리 안들으려고 지금 태도를 유지하려는 면도 있을지도 몰라여...(?) 입추 진짜 바른 어른이당...둘 다 제대로 된 면모와 그 뒷모습이 서로 x자 교차해서 어울리는 느낌이에여...!
>>632 주말에 한 번 읽어봐야겠어영!
>>641 학생회장까지 해버려랑!
그렇게 나오면 센은 자신도 왜 이러는지 모르겠다고 해맑은 톤으로 말하면서도 그래도 언니가 와서 쓸쓸하진 않을거 같다고, 눈물을 닦으면서 이야기할거 같은 느낌이네여...인성캐는 좋은 것임니다...!
>>682 진주의 개화...! 관추도 일어나서 봤습니당! 얼마나 괴로웠을까! 하는 부분에서 상냥함이 느껴졌네여... 센은 이런 좋은 친구 놔두고 2년을 못 버티다니 멘탈 약한거에여...(??) 음음. 센은 마소로서의 마음가짐을 던지고 일을 벌인 이상, 더 이상 개심의 여지는 없지요...센은 마르그리트가 개화해서 자신을 처음 공격했을 때 분명 당황하면서 기뻐했겠죠...드디어 자신과 제대로 놀아주는구나하고 머릿속으로는 생각하지만 속마음에는 빌런인 자신을 막아주었으면 하는 소망 또한 들어있으리라 생각하게 됩니다...
우웃 모두들 고마워여,,,,,,으윽 지금 고민하고 있어여 옛집에서 햇던 애중 자리 빈 곳을하냐,,,,아니면 그냥 다른데를 내냐,,,,근데머냐 우웃,,딜레마 생김 캐디를 취향대로 하고서 옛집에서 햇던 거기를 하니까 캐디가 너무,,,,옛집에서 그 하려는자리랑 비슷하게 뽑히고 그렇다고 색상바꾸고 다른자리에 넣자니 색이 마음에 안들고,,,,,설정은 또 다른 자리가 잘 떠오르기는 하는데 우웃 우우웃
>>721 ! ! !!!!!!!!!! !아 글쿠나 오오 잠만요 간단히 말하자면 대서가 되든 동지가 되든 성격은 조곤조곤 나긋한 성격일거고......... (옛집의 두 캐랑은 모두 다른?) 대서는 능력이 안 떠올랐고,,,동지로서의 능력을 생각하면 어둠이라는 부분이 똑같은데 영혼을 이끈다,,,거나 어둠에 닿으면 그 안을 방황하는 영혼이 된다...같은 부분 등은 없고,,약간 좀 더 잡아먹는 어둠?같은,,,기본적으로는 오감을 가리고 더 나아가 어둠으로 끌어내려 어둠 그 자체로 녹여버리거나....그 어둠 자체를 변형시켜서 이런저런걸 하거나,,,,,안개보다는 꿀렁거리는 액체같은 느낌을 생각하는데 문제는 저거 말을 바꾸면 영혼이라는 말만 없다 뿐이지 실상 옛집동지랑 능력 너무 복붙같다는 기분이 들어서 이건 안되겠다 싶고...
공략난이도 : ★★★★★(공략 없이는 불가능) 진입 조건 : 다른 공략캐를 3명 이상 공략.
ー 센의 난이도가 별 5개인 이유는 아무래도 어떤 식으로 일관성을 보이든 웬만해서는 배드에 가까운 메리배드엔딩이 나오기 때문이 아닌가하고 생각합니다. 마법소녀로서도, 빌런으로서도 그녀는 완전히 어느 쪽이라 할 수 없는 가치관의 소유자이기 때문에 평범하게 일관성을 보여서는 절대로 다른 엔딩에 도달할 수 없다는 느낌입니다.
공략을 위한 키워드는 두루뭉실한데다가 얘 성격상 가볍게 말해서 어디 들어오지도 않지, 어떻게 키워드를 알아도 그쪽으로 그냥 직진하면 히든엔딩 해금으로 끝날겁니다 아마. 중요한건 키워드 그 자체가 아니라 이 키워드의 ‘역’도 생각해둬야한다는 거라서, 키워드가 사랑이라 치면 증오, 책이라 치면 운동 등 반대 벡터에 있는 선택지도 고려하지 않으면 센의 마음을 열기란 하늘의 별따기만큼이나 어렵습니다.
그나마 진엔딩...그러니까 아마 배드엔딩(?)을 수집하려고 한다면 이렇게 키워드만 조심해도 볼 수는 있을텐데, 해피엔딩을 보려면 더 까다로운 작업이 필요하리라고 생각합니다. 말하자면...얘를 ‘긍정’해주는게 필요할거에요. 헨리/하이드가 둘 다 긍정이 포인트라면 얘는 한쪽에 ‘확신’을 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얘의 양가감정과 두 가지 본성은 한쪽에 힘이 쏠리면 그쪽에서 더 크게 발현되는 느낌이기 때문에, 적어도 살해충동을 실천할 만큼의 증오는 막아줄 수 있겠지요...
이 긍정을 위해서 너무 한 선택지만 가면 역시 안될테니 적당히 중용이 필요하다는게 악질적이에여......
그리고 어쨌든 이를 적당히 중용하면서 진행하면 빌런 메리배드는 더 희망찬(...?) 엔딩으로 마무리되고, 마법소녀 상태에서 엔딩을 봐야 해피엔딩으로 마무리가 된다는 느낌입니다. 정말 미친듯이 어렵네요 (...)
덤으로 진입조건인 세 명 이상 공략은 아마 마소 애들을 히로인이라 친다면 나탈리아(가넷), 카미유(다이아몬드), 시호(라리마)를 공략하면 열리는 느낌이라고 생각합니다. 각각 욕구에 대한 열망을 불러일으킨 아이, 사명에 회의감을 느끼게 한 언니, 무언가 동질감을 느낀 언니라는 느낌으로, 이런 밝은 애의 선행조건이 왜 이러지하면서 초반 즐겁게 즐기다가 중반부터 급물살을 타고 어두워지는 이야기에 이래서 선행조건이 걔네들이었구나하고 감탄해주면 좋겠구 (????)
엔딩수는 5개이며 해피엔딩, 메리배드엔딩, 히든엔딩이 존재합니다.
<첫인상> 당신 → 유카와 센 : 예쁘다 유카와 센 → 당신 : 왠지 싫다
귀엽다가 아니라 예쁘다라니 머리 푼 모습이라도 보여준걸까요 (??) 센의 마음은 정반대도 포함되기에 왠지 싫으면서 묘하게 좋다라는 이상한 감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당!
<자유행동> 자택 → 광장 → 공터 → 광장 → 공터
초반에는 스스럼없이 자택에 초대한다던가 친밀하게 굴면서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하다가 광장에서 만남을 가졌을 때는 묘하게 이질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하고, 플레이어가 어? 어? 하는 사이에 빌런이 되는가, 아니면 페리도트의 마법소녀로서 계속 가는가가 결정되는데 처음 할 때 적당히 자기 마음가는대로 하면 백퍼 빌런 루트일거에여...그 이후 자유행동은 일하는 중간중간 만나서 사랑을 키워가는 발랄한 루트거나, 테러를 일으킨 직후 그녀를 막기 위해서 말을 거는 주인공과 그런 주인공을 흥미로운듯 웃으면서 이야기를 듣는 센의 이야기로 나뉠 거라 생각이 드네여...광장이라고 하니 소설 광장이 떠오르는데, 그 중간을 택할 수 없이 그저 양극단으로 치닫을 수밖에 없는 센의 모습이 보이는 듯합니다. 꽤 의미심장한 장소가 걸렸네요...공터는 싸우는 도중에 도발해서 그쪽으로 유도하거나, 마법소녀 루트라면 데이트 장소겠지요 음음.
이벤트 3. 본인의 진실을 고백하는 순간이군요. 이때 빌런 루트라면 네가 정말 싫었다면서 미친듯 웃으면서 빌런으로 화하고, 마법소녀 루트라면 살짝 볼에 키스하면서 네가 정말 싫어. 라고 말해줄거 같은데 여기서 선택지를 어떻게 고르느냐에 따라서 최종결정이 날듯 합니다. 여러 선택지가 나올거 같은데 조금만 잘못해도 빌런이라는 불합리한 살황이 나올지도 몰라요 (?????) 아무래도 터지기 일보직전에 주인공을 찾아왔다는 느낌일테니까 여기서는 처음에 선택지 하나하나마다 저장해두고 노가다해가면서 공략 짜온 사람 있었을거 같기도 합니다. 게임 나왔을 때는 빌런화 절대 못막는다고 다들 손서리치는데 그렇다기에는 선택지가 너무 많아서 하나하나 노가다하다보니 갑자기 볼에 츄당하는 씬이 나와서 어리벙벙해진 플레이어라던가 (????)
이벤트 5, 어떤 루트든 공통되는건 제목의 묘하게 밝은 느낌과 다르게 실제로는 배고픔, 그러니까 자신의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하는 ‘공복’을 나타내는 이벤트라는 점입니다. 마법소녀 루트라면 악성을 드러내지 못하는 그 욕구불만이 터지는 편일테고, 빌런 루트라면 선성이 먹혀버린 현재의 욕구에 무언가 허무함을 느끼고 새 국면을 맞이하는 편이겠지요. 어느쪽이든 선택지 조금만 잘못해도 더 불행한 엔딩으로 향합니다. 빌런은 이쪽에서 삐긋나야 진짜 진엔딩으로, 마법소녀는 메리배드엔딩으로 향하겠죠. 여기서는 선택지 방식이 시간제가 될거라 생각합니다. 제한시간안에 선택하지 못하면 마법소녀쪽은 센이 그대로 떠나면서 더 안좋은 엔딩쪽으로 돌진한다는 느낌이네요. 역으로 빌런쪽은 너도 답을 내주지 못한다면서 오히려 메리배드엔딩으로 빠지는데, 그래서 가장 많이 본게 가장 멘탈을 갉아먹을 그쪽 메리배드엔딩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죄송합니다 플레이어들...이런 애를 공략하다가 멘탈이 털리셔서...!
시간제한 선택지의 이유는 공복에 당장 시달리고 있는데 시간낭비할 여유가 없기 때문으로, 공략을 외우지 못하면 실수로 해피엔딩에 가지 못한다는 최악의 난이도를 자랑할거 같습니다. 여기에 선택을 안해야 얘가 나불거리면서 진행되는 선택지도 있어서 난이도는 진짜 하늘을 가르겠네요...!
이벤트 8, 공통 루트 마지막 이벤트입니다. 변덕스러운 고양이의 루트로 여기서는 어떤 루트로 갈렸느냐에 따라 메리배드/진, 메리배드/해피로 느낌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덤으로 여기서 완전히 일직선으로 가면 히든엔딩이 나오는데, 어떤 루트로 가느냐에 따라 히든엔딩에 나오는 대사가 조금씩 달라서 여기서 세이브가 4개 붙잡혀 있을거 같네여...... 특히 해피히든은 정말 완전한 히든이라서 선택지가 완벽하지 않으면 절대 못볼거 같아여...
<공략 Tip> 비밀 중심으로 공략하자. 자유행동에 주의!
자유행동을 너무 많이 하면 페리도트의 사명 때문에 상시 스트레스 상태인 센에게 오히려 호감도를 떨어트리는 행위나 마찬가지이기에 루트 진행하다가 갑자기 다른 애 루트로 넘어갈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아 센이 주인공에게 정이 다 떨어졌구나하는걸 알 수 있겠지요 (...)
비밀 중심 공략...! 이벤트 3부터 계속 센의 비밀스러운 키워드를 수집하고 역으로 뒤집고 해석하고 해야하는 싸움입니다...그러지 않으면 해피를 절대 볼 수 없어요...!!
<공략 실패시 한마디> "자극이 필요하겠네요."
뇌에 자극을 줘서 떡밥을 더 열심히 풀어보아요 ㅎㅎ
가장 인기가 많은 루트는 "되찾은 일상"입니다.
되찾은 일상 (Happy) “사랑하니까 떠나지 말아줘. 별은 안붙이냐고...? 응. 너덕분에, 이제 가면을 벗을 수 있었으니까. 이제 내 마음속에는 너에 대한 애증으로 가득차있으니까......"
이게 나의 Happy End (데드 계열 진엔딩) “다음에는, 평범한 사람이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해보고★.....”
너와 나만 살아있는 세상 (빌런 메리배드) “이제 아무도 없어. 마법소녀도, 빌런도, 위원회도, 관련자도...이제 너와 나 둘만 있어...행복하지...?...★”
"네 덕분에 나를 깨달을 수 있었어★ 정말정말 사랑해! 그러니까...앞으로도 재미있는 붉은 일을 해나가자-★"
너를 위해 모든걸 죽이겠어 (마법소녀 메리배드) “나때문에 그렇게 된거지...? 꺄핫☆...응. 역시 무리. 그냥 다 죽어버려★”
단면만을 본 널 위해서 (히든 엔딩) “가면극. 즐거우면 다행이양☆”
"응응! 사람은 원래 다 그렇지★ 원하는 것만 보고 싶구나! 응! 마음대로 봐! 나는 무료니까...헤헤...★"
>>735 와..하긴 그 양가감정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충족하는것 자체가 고난도니까,,, 그리고 공략조건 카미유야 에르브가 주인공이면 그냥 끝난 게임이라 난이도 쉬움이겠지만 저번에 나탈리아 풀었을 때 난이도가 널뛰기 했던것 같은데 그리고 시호도 저번에 오너분이 진단 가져왔는데 고난도였던것 같고,,, 센은 굉장히 적극적인듯 적극적이지 않구나,,,ㅋㅋㅋㅋ 볼키스 당황하는 플레이어,이거 플레이어가 귀여우면 안되는데 음. 되찾은 일상에서 평범하게 말하는게 너무 좋음...
밥 먹다가 왔어여~ 센 공략도 봤으니 힘내서 카미유 문서를 완성하고 입추도 빨리 관추해야지
>>737 정성스러운 감상 감사합니당...음음 양가감정이 극한까지 간 아이라서 어떻게 보면 감정 자체는 공유하는 헨리하이드와는 그 케이스부터가 다른걸지도 모르겠습니다...!
카미유...에르브 주인공이면 역으로 센 난이도가 올라버려요 (????) 나탈리아는 난이도가 널뛰기했나보군여 오옹...뭔가 나탈리아는 멋대로 인생을 즐기고 있다는 느낌이 있어요 (???) 시호는 고난도...음음 고난도 아닌게 이상한거 같기두 해영...
그렇지요...센은 적극적으로 나서면 나설수록 감정의 양극화도 더 심해졌다는 것인지라 적극적인거 같으면서 뭔가 적극적이지 않는다는 양쪽의 부분이 모두 드러나는 느낌이 이써여... ㅋㅋㅋㅋㅋㅋ 귀여운 플레이어...저는 좋아해여... 되찾은 일상은 정말 미친듯한 고생 끝에 본 해피라서 그런 점에서 다들 좋아하지 않나 싶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