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49398> 수천년 지나 마침내 열리는 포켓몬 잡담소 164 :: 1001

ABXY◆0AkyaDGMDc

2024-07-10 19:55:38 - 2024-07-22 20:51:04

0 ABXY◆0AkyaDGMDc (6jxYKPbz/s)

2024-07-10 (水) 19:5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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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84 청하◆7oi.BbTDUM (B0JDCS58T6)

2024-07-10 (水) 23:10:20

암튼 스테이지 보스를 제작하신다면, 저런 방식도 좋다~

라는 걸 제안드려보고 싶었습니다.

솔직히 저거 만들면서 엄청 재밌었기도 했고.

85 ABXY◆0AkyaDGMDc (GSwBB6BOw2)

2024-07-10 (水) 23:10:23

스카우터는 필드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볼에서 가능하게 하려면

이 포텐셜을 필드에 있지 않아도 발동할 수 있다.

이런걸 붙여야 하죠

86 이름 없음 (gdj7PHWdyE)

2024-07-10 (水) 23:11:04

템플릿 전용... 이 편이 역시 깔끔하려나요

참치=프렌들리한 사양으로 짜고 싶다!

87 ABXY◆0AkyaDGMDc (GSwBB6BOw2)

2024-07-10 (水) 23:11:59

승점제 식으로 한다?

88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3:12:26

별개로 그대로면 능력형의 메리트 자체가 적어지니까
시합 외적으로 메리트를 늘리거나
그냥 강력한 범용 고유를 주는 것도 방법이네요

89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3:13:20

왜냐면 저거
원래 능력이 낮으면 부여하는 전용 수가 적고 템플릿만 부여 가능한 걸
전용 자체를 능력형 특권으로 올리고 수도 줄이고 능력형도 템플릿으로 바꿔버린거라...

90 이름 없음 (gdj7PHWdyE)

2024-07-10 (水) 23:13:48

일단 포켓몬 대여 시스템으로 한다고 가정해서 역할 쪽은 아예 노력치 비스무리한 형식으로 (정확히는 예전에 설명 들은 신사양을 바탕으로 한 상시강화계 역할들) 부여하게 할까 하고.

+구상하다가 했던 발상 하나

통솔 최대치 찍으면 보상창에서 크리티컬이 뜰 때 전설몬 영입권을 받습니다 같은 시스템

노려라 자시안 오너!

91 이름 없음 (gdj7PHWdyE)

2024-07-10 (水) 23:15:06

능력형을 살리는 시합 외적인 방법...

팩토리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소지품들이 막 안경 핫삼, 반짝가루 괴력몬, 특성가드 게을킹 같은 것들로 체워넣은 다음

능력이 높을수록 소지품 상점 출현율을 올린다? (농담)

92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3:20:14

농담이 아니라 그냥 그게 괜찮지 싶은데요
운은 대체로 능력형의 영역이고
이로치 기능을 능력형 주는 건 나쁘지 않을지도

93 이름 없음 (gdj7PHWdyE)

2024-07-10 (水) 23:23:10

준비 페이즈

팩토리에 오르기로 한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팩토리 배틀에 들어가기에 앞서 당신만의 파티를 준비해주세요!

0. 스타팅 특권.
이곳에 오르기 전의 당신의 재능에 따라 몇 가지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시) 통솔형의 경우 첫 맴버 영입에서 몇마리 포켓몬을 더 확인 가능, 육성형의 경우 이상한사탕 혹은 특정 기술머신을 가지고 시작 등등.

1. 맴버 영입.
무작위하게 준비된 6마리 포켓몬 중 4마리를 선택하게 됩니다.
종족치, 소지품, 특성과 기술폭을 통해 맴버를 정해주세요! 참고로 기술폭 등은 시간을 들이면 고칠 수 있을지도...?
영입되지 않은 포켓몬은 상대로 나올지도 모릅니다...

2. 시작의 보상.
시작 맴버들에게 줄 공짜 보상이 찾아옵니다! 10면체를 5개 굴려, 그 중 하나를 고를 수 있습니다.
10면체의 면에 따른 보상은 당신의 자질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배틀 페이즈

이 배틀 팩토리에서 오르기 위해서는 다른 도전자들과 승부해야 합니다. 당신의 실력을 보여주세요!

1. 배틀 룰.
4마리 포켓몬들을 사용하는 4대4의 룰을 준수합니다. 기본적으로 모두들 레벨은 동일하며, 자기가 키우던 포켓몬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2. 사전 정보.
배틀 시작 전 상대의 선발 맴버, 혹은 에이스 맴버에 대해서 타입이나 기술 등의 힌트가 주어집니다. 물론 상대도 지식을 얻고요.
예를 들어 스타팅 특권은 이러한 정보를 조금 더 많이 수집하도록 도와줍니다.

3. 배틀 진행.
한 마리라도 더 남아있다면 승리. 간단하죠? 전투가 끝나면 모든 포켓몬은 회복합니다.


재정비 페이즈

승리한 자에게는, 영광과 휴식이 주어집니다.

1. 영입 턴.
자신의 포켓몬 한 마리를 해고시키는 것으로, 저번 배틀에서 만난 상대 포켓몬 한마리를 NTR, 아니 영업이 가능합니다.
이때 해고된 포켓몬에게 무언가를 이미 사용했다면 돌려받지 못하니 주의해주세요.

2. 보상 턴.
주사위를 굴려, 랜덤한 보상을 획득하세요! 더 자세한 설명은 필요 없겠죠.
역시나 당신의 자질에 따라 이 보상은 차이가 있습니다.

3. 이벤트 턴
보상과 별개의, 커뮤니케이션이나 사건사고를 겪을 수 있는 구간입니다.
가장 대표적으로는 의문의 상인, 신비한 포켓몬과의 조우, 병뚜껑 줍기 등등?
특정한 자질이 있는 사람일수록, 이 부분에서 더욱 큰 행운을 얻는다는 모양입니다.

이벤트 턴까지 종료하면, 다음 층으로 올라가 배틀을 계속합니다.

94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3:25:45

레벨 동일이 좀 생소하긴 하네요
좀 차이가 있어야 맛이 나는데 너무 계산기가 돌아갈 느낌

95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3:27:00

사실 어장 연재에서 이런 해고가 필요한 시스템이 좋을까 싶기도 하고요.

96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3:27:42

소지들이랑 스토리를 쌓지도 못하고.
나중에 헤어진다 쳐도 그에 맞는 서사가 있으면 예쁜데
저 시스템이면 중간중간 계속 바꿔야 하니까 그러지도 못하고

97 이름 없음 (gdj7PHWdyE)

2024-07-10 (水) 23:27:50

>>94 기본적으로 시작할때는 동일하고(100 혹은 50)

육성형일수록 레벨을 올리는 보상의 출현율이 오른다는 느낌으로 생각했어요

로그라이크인 만큼 스타팅은 자질 불문 최대한 차이를 없게 하고싶다는 생각도 있고요.

98 이름 없음 (gdj7PHWdyE)

2024-07-10 (水) 23:29:38

그리고 말하신 것처럼 장편의 스토리가 아닌 단편의 배틀 시스템 구상이니까요.

한마디로 어장으로 해보는 배틀팩토리-라는 느낌?

해보고 나쁘지 않으면 2회차 돌리기도 쉬울거고

99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3:30:05

그야말로 잠깐 하는 단편이구나

100 이름 없음 (kZ5dgLIyJU)

2024-07-11 (거의 끝나감) 00:08:15

육성형... 본격적인 상태가 아닌데도 강해..

101 이름 없음 (MbyoHf5ysQ)

2024-07-11 (거의 끝나감) 10:44:23

Q.상대가 상태변화가 걸린 상태에서 교대로 물러나거나 빈사상태가 되면 그건 그 상태변화가 해제된 걸로 판정되나요?

예로들면 "상대의 상태변화가 해제되었을 때, 아군과 교대할 수 있다."
이게 발동되는지 궁금합니다!

102 이름 없음 (Ha2VG2HzX6)

2024-07-11 (거의 끝나감) 11:23:47

보통은 안하는걸로 알고 있는데요

씨뿌리기상태에서 교대히는게 해제하는걸로 취급은 안해주는것처럼

하지만 어장주는 왕이야.

자동화 맵툴 쓰는거 아니면 사전공지 해놓고 그렇게 판정하면 될거야.

103 이름 없음 (MbyoHf5ysQ)

2024-07-11 (거의 끝나감) 11:31:59

오레마스 쪽 룰을 왠만하면 따를 생각이에요!
정말로 저쪽에서 어떻게 판정했는지를 몰라서..

104 ABXY◆0AkyaDGMDc (angTO.BM/k)

2024-07-11 (거의 끝나감) 14:33:04

>>101 원작이랑 같은 판정이라 오레마스에서는 가능

그래서 무지개 시절에는 저거 + 최속 강제교대 쓰는 놈도 나왔죠

밸런스 문제로 열혈만두에서는 다시는 안나왔지만

105 이름 없음 (MbyoHf5ysQ)

2024-07-11 (거의 끝나감) 15:01:07

되는 게 맞긴 하지만, 너무 강포테라는 거군요..

106 펌프빌런◆2sRK9nGbpo (t3Uw6u3QN.)

2024-07-11 (거의 끝나감) 15:24:15

그걸 인정하면 해제되었을 때가 지나치게 강포테라서 보통 인정 안 해요.

107 츠구◆XKey3STP6. (xrUqhaZ1qo)

2024-07-11 (거의 끝나감) 15:32:52

아하

108 츠구◆XKey3STP6. (xrUqhaZ1qo)

2024-07-11 (거의 끝나감) 17:06:14

해외의 카즈마 마스 보면 볼 수록 신기하네요...
멤버 구성이 이상한 건 그렇다치고, 왠만하면 다 있는 바운스가 없어...

109 이름 없음 (z0UwIK9T1A)

2024-07-11 (거의 끝나감) 17:25:49

교대하는것보다 그냥 자속으로 치는게 쌜 정도여셔 딸깍하면 이기면 바운스가 필요하지 않다

이는 초 육성형 메타를 해보면 알 수 있다.(아무말)

110 이름 없음 (3RmAP06.pM)

2024-07-11 (거의 끝나감) 17:35:55

어벤져 톱배터 너무 좋아요오오옷 양대간파아아아안

111 이름 없음 (kZ5dgLIyJU)

2024-07-11 (거의 끝나감) 18:09:49

톱배터는 작품마다 다르지만 키사마스 참여할때는 선호되는 편이 아니었죠. 스카우터쪽이 선발비중 높았고

112 이름 없음 (3RmAP06.pM)

2024-07-11 (거의 끝나감) 18:10:45

참치들은 해석이 고프다. 초견살에 당하기 싫어하는 참치들

113 이름 없음 (pE249Xiaaw)

2024-07-11 (거의 끝나감) 18:26:53

매직미러 상대에게 스테락을 날리게 되는 경험이라거나..

114 이름 없음 (jIpzq8WOZs)

2024-07-11 (거의 끝나감) 18:32:25

XXX 고유 포텐셜

모든 포켓몬은 필드에 등장한 턴 종료시 능력치 변화가 초기화된다.

대충 이런 느낌의 고유로 짜면 어떠려나요

선/죽내밀 상황에서 큰 리스크 없이 능력감소 반동기를 쓸 수 있을만큼 유용한 고유

115 ABXY◆0AkyaDGMDc (angTO.BM/k)

2024-07-11 (거의 끝나감) 18:52:39

>>114 역할이 거의 다 죽기 때문에
참치들이 싫어하죠

116 이름 없음 (L6uBleWrOk)

2024-07-11 (거의 끝나감) 19:16:04

내 기믹을 펼치는 게 아니라
상대 기믹을 제한하고 메타하는 고유는
불쾌도가 높다

117 츠구◆XKey3STP6. (xrUqhaZ1qo)

2024-07-11 (거의 끝나감) 20:40:52

바운스로 쓸 AA를 찾고 있는데 뭔가 애매하다...!!
모두가 쉽고 간편한 칸무스를 쓰는 이유가 있던 것인가!

118 King of Gockgang-2(모바)◆yzMtNkHaAo (Bx4DV0x5ww)

2024-07-11 (거의 끝나감) 20:48:09

>>117 크고☆단단하면 오케이입니다

119 King of Gockgang-2(모바)◆yzMtNkHaAo (Bx4DV0x5ww)

2024-07-11 (거의 끝나감) 20:48:15

(아님)

120 츠구◆XKey3STP6. (xrUqhaZ1qo)

2024-07-11 (거의 끝나감) 21:2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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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人      八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八       人
          У⌒√l  \  .-ニニニニニニニニニ-   /  \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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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레지스틸
【타입】강철 (2배×불꽃/격투/땅 1/2배×노말/풀/얼음/비행/에스퍼/벌레/바위/드래곤/강철/페어리 0배×독)
【특성】클리어바디… 상대로부터의 능력 감소(저하)를 무효화한다.
【소지품】

【기술 × 4 : 헤비봄버, 전자포, 금속음, 스텔스록】
헤비봄버… 물리/강철/120/100/단일/±0/O/서로의 「방어」로 대미지 계산을 행한다.
전자포… 특수/전기/120/50/단일/±0/X/10할 「마비」.
금속음… 변화/강철/0/100/단일/±0/X/「특방」-2.
스텔스록… 변화/바위/0/-/적진/±0/X/설치기. 상대가 필드에 등장했을 때 「바위 : 1/8」의 비례 대미지를 가한다.

공격:C+
방어:AA+
특공:C+
특방:AA+
속도:D+

【포텐셜】
『올드 타입』…          『올드 타입』을 가지지 않은 포켓몬의 『방호 포텐셜』을 무시한다.
『포케파워』…           자신의 전종족치에 +보정을 받는다.
『후의 선』…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대화회피』…           상대의 「효과가 굉장」한 「불꽃」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9배)시킨다.
『대화내성』…           상대의 「효과가 굉장」한 「불꽃」기술의 위력을 완화(0.85배)한다.
『대화요격』…           상대가 「불꽃」타입일 때 드물게 상대의 기술의 위력을 반감한다.



안녕 이건 레지스틸이라고 해.
정말 무난한(?) 방어몬이지!

121 츠구◆XKey3STP6. (xrUqhaZ1qo)

2024-07-11 (거의 끝나감) 21:34:53

앗 기술 부분 이상하게 되었다...
아무튼 그냥 무난하게 쓸 수 있을 거 같았어용..

122 ABXY◆0AkyaDGMDc (EbSOzxmhOQ)

2024-07-12 (불탄다..!) 17:57:01

저거 보니까 파티 구축하는 방법은 아실거 같고 넘어갈까

123 츠구◆XKey3STP6. (cVx8Xy3/a2)

2024-07-12 (불탄다..!) 19:20:15

넵...?

124 ABXY◆0AkyaDGMDc (LI60APirqA)

2024-07-12 (불탄다..!) 20:03:01

>>123 ???

125 츠구◆XKey3STP6. (cVx8Xy3/a2)

2024-07-12 (불탄다..!) 20:04:25

무언가 말씀해주실 게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저 초보에요!!!

126 ABXY◆0AkyaDGMDc (Akh0QrcyNE)

2024-07-12 (불탄다..!) 21:42:41

그럼 아주 간단히 파티 짜는법

1. 트레이너와 고유를 만든다

육성형이 아닌 이상 고유는 파티의 축이 됩니다

2. 고정으로 들어가게될 3체의 AA를 생각한다

보통 에이스 = 정실로 고정이고
보통 바운스와 어태커 하나를 정합니다
나는 킬러나 양대를 추천하네요

3. 에이스를 완성 시킨다

에이스의 아키타입은 내가 이전 어장들에 몇번 말했으니 패스하고
고유의 연동여부에 따라 세부 사항은 나중에

4. 에이스가 약한 타입에 강한 어태커를 만든다

고정으로 들어가는 만큼 에이스가 약한 상대를 잡을 방법이 있는게 좋습니다

5. 저 2체를 기반으로 바운스를 완성시킨다.

바운스는 자신이 얼마나 회전을 돌릴 것이냐에 따라
리턴과 방호를 조율할것

6. 고정 3체를 기반으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파티원들을 만든다.

이걸로 간단히 설명완료!

127 츠구◆XKey3STP6. (cVx8Xy3/a2)

2024-07-12 (불탄다..!) 22:08:13

에이스의 아키타입...?
드래곤이나 불꽃일까요..?

128 ABXY◆0AkyaDGMDc (Akh0QrcyNE)

2024-07-12 (불탄다..!) 22:11:45

에이스의 아키타입

대분류로

고유에 연동
스탠다드 어태커

이렇게 됩니다

129 ABXY◆0AkyaDGMDc (Akh0QrcyNE)

2024-07-12 (불탄다..!) 22:12:44

그리고 어태커의 아키타입으로

속공 어태커
중전차형
밸런스 타입 이렇게 나뉘어 지죠

속공과 중전차형은 각각 어떤 타입인지 이름으로 말해진다면

밸런스 타입은 대체로 그 사이 어딘가에 있는 녀석들이네요

130 츠구◆XKey3STP6. (cVx8Xy3/a2)

2024-07-12 (불탄다..!) 22:13:32

5기 못씨는 따지자면 밸런스인가.. 속공인가...

131 ABXY◆0AkyaDGMDc (Akh0QrcyNE)

2024-07-12 (불탄다..!) 22:14:43

확률 포텐셜을 다수 채용하는 타입
크리티컬을 통해 화력을 내는 타입
특정 조건 하에서 강화를 하는 타입

밸런스형은 이렇게 다종 다양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유격형※ 정도려나?

※회수역의 포켓몬과 조합해 페이스메이커로 뛰쳐나가 날뛰는 에이스

132 ABXY◆0AkyaDGMDc (Akh0QrcyNE)

2024-07-12 (불탄다..!) 22:15:49

못씨는
연격에 의한 밸런스 타입이네요

133 ABXY◆0AkyaDGMDc (Akh0QrcyNE)

2024-07-12 (불탄다..!) 22:16:21

조건부 강화 + 연격 중심으로

방어 위에서 하나씩 때려 눕히는 타입이에요

134 츠구◆XKey3STP6. (cVx8Xy3/a2)

2024-07-12 (불탄다..!) 22:18:58

서브 때문에 속공형인줄 알았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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