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49398> 수천년 지나 마침내 열리는 포켓몬 잡담소 164 :: 1001

ABXY◆0AkyaDGMDc

2024-07-10 19:55:38 - 2024-07-22 20:51:04

0 ABXY◆0AkyaDGMDc (6jxYKPbz/s)

2024-07-10 (水) 19:55:38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o.: : : : : : : : : : : : : : : : : : : : : : : : : : ヽ
      ノ/: : : : :.:.:.:.:.:.:.:.:.:.:.:.:.:.:.:.:.:.:.:.:.:.: : : : : : : : : ゚.
        {/.:.:.:.:.:.:.:.:.:.:.:.:.:.:.:.:.:.:.:, -―-、:.:.:.:.:.:.: : : : : : ',./⌒ヽ
      ':.:.:.:.:.:.:.:.:.:.:.:.:.:.:.:.:.:._/ / , =、 ',_____j    ノ
   /⌒` {レ-‐==ニ二三三_. {((  ) ,=========={  /        l'''''ア‐-,、,......,        ,........,  ,..............., , -.、   , ,................,l'''''''''''''''''''!
   |   )-‐ '' ¨´      ゝ` =' ノ       . .j  /      ,......l. {. ○ .}.l  !-----ャ l   l  l__  __ハ、__.ノ,.'レ/l_  ,.'.l.  t:ュ.  l ,---,-
  〈   {. .             ̄        . . ;  |       l    `ーr''ノ      .> l   ''''''!rー'  'ー┐__.,.'  ,.' ,.'  '、.!、 ,...,!  l l   >
    \, -― 、                 . . . . ./_,ノ〉       ,フヾ!   lアヽヽ/]  「,.ニ、、 l  ,......l.L..,  .,....l.l.   ,.' ,.'  ,、  t- ,ン'´  ,.!  ̄ ̄`
    /     }. .                 . . . . /;;;;;;/      /  イ  lヽ  ヽく  /'J丿./.!   l   .l  `ー、`-、,.' `-、,/ ヽ!ン  ./
    {      ノ、. . . .             . . . . ./;;;;;;/       ヽ'"l.,、,、l ヽ'´ `.'´  ヽ_/ lヘ ヘ! ,.、  `-、 i.k、        'ア,ィ /
    \ ,∠ニ=-‐ 、. . . . . .       . . . . . /;;;;;;;;;/          '"V `  .「~p__).,r.;=:-、「゙レァ.,r.三.、r‐;:;.‐;:`‐i.,r.;=:-、r‐;:;‐、 ´ '"
      /         )、. . . . . . . . . . . . _,. ..::´ ;;;;;;;;;;;;|\               'ー'.  ゙ ‐-‐' 'ー'ヽ`.゙ --' .'ー' 'ー' 'ー' ゙ ‐-‐'.'ー' 'ー'
      ヽ  _ _/;;;;` ー-----‐=≦;;;丶 ;;;;;;;;;;;;;;;;!  ト、
          \ __,ノ;;;;;;;;;;;;;;;;;;;;;;;;;;;;;;;;;;;;;;;;;;;;;;;;;;;ヽ;;;;;;;;;;/     〉
         丶 ;;;;;;;;;;;;;;;;;;;;;;;;;;;;;;;;;;;;;;;;;;;;;;;;;;;;;;;;};;;;/    |\
           `  、;;;;;;;;;;;;;;;;;;;;;;;;;;;;;;;;;;;;;;;;;;ノイ     /   \
                   `  .._ ;;;;;;;;;;;;;;;;;;;;;/        /      \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33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22:33:22

테이토쿠 쿠우운....

34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2:34:55

3고유가 좀 의문이긴 하네요
어차피 다크인데 거기서 2배를 굳이
아무리 능 AAA라도
텔레키네+삼각 자체로 필살이라 위력 150 다크 삼각만 있어도 충분하다고 보네요.

35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2:35:46

그나마 추가로 넣을 걸 생각해볼만한 건 포톤가이저 효과?(공격과 특공 중 높은 쪽으로 해서 물리기 특수기 전환)
pt 전원이 쓰고

36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22:37:27

그냥 심플하게 트라이버스트 급의 위력을 원했던...!
포톤가이저 효과가 더 효율적이긴 할 거 같아요..

37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2:37:27

하물며 텔레키네로 전능 반감이란 건
방어나 특방도 반감이란 거니까
위력 200의 8배로 화력 over만 머리 이상하게 되지 않을까

38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2:38:12

트라이버스트랑은 얘기가 다르죠.
텔레키네란 건 필중이란 거니까요
필중삼각은 지시형들이 맞춰라로 쓰는 오의 개념이란 걸 생각하면...

39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22:38:54

그랬다...!

40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2:40:41

대신에 1고유는 만든다.를 만들 수 있다. 로 하는게 나을지도
하루히도 2고유 우선도는 올릴 수 있다.니까요(사이코필드 등의 완전 틀어막히는 메타 방지)

41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2:41:09

아무리 그래도 못 쓰는 게 아니라 써서 더 불리해지는 건
고위 능력형한텐 너무 슬프니까요...

42 ABXY◆0AkyaDGMDc (GSwBB6BOw2)

2024-07-10 (水) 22:41:25

나는 aaa고 주인공보정이라면 원찬스? 정도로 생각 하고 있네요

43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2:42:34

원찬스인 시점에서
대체로 하면 안된다고 생각(ry

44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22:42:45

1고유를 만들 수 있다...로 해야하는 건 알지만, 아군 내밀 때마다 타이밍 주는 것이 또 시간 잡아먹는...
어장주 재량으로 처리하면 되긴 하겠지만요..

45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2:43:21

원찬스로 쎈 효과 넣었다가
나중에 너프가 들어가야만 하는 상황을 너무 많이 봤다

46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2:44:43

>>44
어장주 재량으로 대충 하거나
아니면 그냥 나올 멤버를 말할 때 '창'
이라고 붙이게 해서 자동처리하는 방식도 있네요.
어차피 상대가 메타인 걸 알기 전에는 어지간하면 자동일거고...

47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2:45:26

메타인 걸 안 다음부터
선택기회를 주거나 얘는 메타니까 안 걸게요~ 하고 어장주가 알아서 처리하면 편하다.
어차피 안 걸 일이 훨씬 드물테고

48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22:47:08

만들 수 있다로 간다!

49 ABXY◆0AkyaDGMDc (GSwBB6BOw2)

2024-07-10 (水) 22:50:05

주기적으로 메타 캐릭을 양산해서
참치들을 일깨워야 하겠지만요

50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2:52:19

사실 고유가 필중인 시점에서
물/피를 반쯤 막기 때문에
참치들 경각심 주기는 꽤 늦는다고 생각해요

51 이름 없음 (gdj7PHWdyE)

2024-07-10 (水) 22:52:23

그러고보면 개인적으로 로그라이크 스깐 배틀팩토리식 시스템을 구상중인데

오레마스식 자질요소를 로그라이크 룰에서 어떻게 구현해야 할지 고민이에요.

일단 지시 육성은 나름대로 방법 생각했고 통솔도 아예 역할을 싹 바꾸면 나름 될거 같은데

랜덤 풀에서 즉석으로 만드는 파티에 능력형 요소를 챙길 방법이 잘 안 떠오르네요.

52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2:53:33

뭐 소지품 구매 같은거에서
능력으로 생성 해서 돈을 아끼게 한다던지.
로그라이크니까 소지품도 중요할거고
고유나 전용만으로 능력형은 대개 할일 다 하니까요

53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2:53:53

전용 부여 자체는 랜덤 풀에서도 먹힐거고요

54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22:56:54



  ⌒',
  {」 { .(\
 人 {__.\/^ヽ                         ___)丶
  丶´⌒/__〕/\ ___                     -ミ)\  \)\ノ{_
    \〈、  {  /_ノ〉                  ___人\ `、  ハノハノ
      `V 乂_/ /                    ⌒ヽ\丶}、   { /(__
        寸ノ { _ノハ                      _/i:i:i:ニ=- _人 ニ=‐
        '/人 ⌒V=- _           ___   __(人i:i:i:i:i:i:i:i:i:i:\(´
          `、  ノV/ニニ=-  _______  ィ(ニニニ\「{ニ‐{ 、 ⌒\i:i:i:/
          \  V/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八ヽ込   _ ィ(ノ
             `¨¨ V/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V/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彡ニニニノ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Υ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八
                     | 丶--彡ニニニニニニニニ //ニ=‐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ニニニ=‐
                     |___.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人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へニニニニニニニニニ./ {ニニニ/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ニニニV′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ニニニ 八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ニニニニニニニ=‐
─────―――――――――――――――─―――――――――――――――───――――――――――――――
【이름】고죠 사토루
【타입】노말/고스트 (2배×악 1/2배×독/벌레 0배×노말/격투/고스트)
【특성】「초인」… 자신의 「에스퍼」기술의 데미지를 2배로 한다. 「에스퍼」기술로 받는 데미지가 2배가 된다.
【소지품】

【기술 × 6 : 섀도볼, 유체이탈, 폭음파, 사이코키네시스, HP회복, 텔레키네시스】
섀도볼… 특수/고스트/80/100/단일/±0/X/2할 「특방」-1.
유체이탈… 특수/고스트/70/100/단일/±0/X/명중 후 임의의 아군과 교대한다. 「유턴」 기술.
폭음파… 특수/노말/140/100/전체/±0/X/「소리」 기술.
사이코키네시스… 특수/에스퍼/90/100/단일/±0/X/1할 「특방」-1.
HP회복… 변화/노말/-/-/자신/±0/X/자신의 HP를 1/2만큼 회복한다.
텔레키네시스… 변화/에스퍼/0/-/단일/±0/X/상대를 3턴 동안 「텔레키네시스」상태로 한다.

공격:C-
방어:B
특공:AA+
특방:AA+
속도:C

【포텐셜】
『천부의 재능』…        「고죠」 종의 정점인 개체. 『제4계제』까지 육성할 수 있다.
『무하한의 육안』…      3/시 PT에 참가중일 때, 이 포텐셜을 『스카우터』로 취급한다.
『무하한의 해주』…      적진에 데이터가 분석된 상대가 있을 때, 상대의 방호 포텐셜을 무시한다.
『주술회전』…           「죽어내밀기」로 나올 때, 중확률로 최대 체력의 1/4를 회복한다.
『대의 선』…          상대의 「스피드」가 같은 랭크일 때 중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에 +1한다.
『대악회피』…         상대의 「효과가 굉장」한 「악」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9배)시킨다.
『대악내성』…         상대의 「효과가 굉장」한 「악」기술의 위력을 완화(0.85배)한다.
『대악반격』…         상대가 「타입 : 악」일 때 드물게 가장 마지막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간단하지만, 강한 구성...
평범하게 강하겠지요...?

55 ABXY◆0AkyaDGMDc (GSwBB6BOw2)

2024-07-10 (水) 22:57:27

소지 풀을 여러개 만들어 두고
그 중에 랜덤 선출은 어떨까요?

56 이름 없음 (gdj7PHWdyE)

2024-07-10 (水) 22:57:34

어떤 포켓몬이랑 진행할지부터 배틀팩토리 식으로 무작위 정하다 보니까 고유 쪽을 어떻게 짜야할지 잘 감이 안잡혀서요.

뭐 전용만 남기거나, 아니면 보상 파트에서 추가 보상을 준다거나 하는 식으로 잡아보는것도 좋겠네요.


...일단 랜덤풀 중 다이스로 나온 맴버들로 파티 구성하는 식이라 종족/속별 포텐셜 없이로 생각하고 있다는 tmi에요

57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22:58:15

>>52 스타레일의 그것처럼 짜보는 건 어떠실까요?
배틀 이길 때마다 포텐셜 3개 나오고 1개 줍기.

58 ABXY◆0AkyaDGMDc (GSwBB6BOw2)

2024-07-10 (水) 22:58:23

육안이 좀?
저럴거면 『데이터 애널라이저』로 해서 1번 확실하게 발동하는게 좋다는 느낌이네요

59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2:58:24

종족이랑 속별이 없는...
역할 갈아엎는 곳은 꽤 봤지만
저건 처음이네

60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2:59:08

보통 능력형이라고 하면 야생에서 다른 환경의 영향 신경 안쓰고 쓸어버리니까
그런 걸 구현하면 좋을지도요
뭐 중간에 함정을 만나면 능력으로 프리패스라던가

61 ABXY◆0AkyaDGMDc (GSwBB6BOw2)

2024-07-10 (水) 22:59:20

>>57 문제는 한판 한판 길이가 길어지는 거네요

62 청하◆7oi.BbTDUM (B0JDCS58T6)

2024-07-10 (水) 22:59:30

...왜 이게 다음 어장으로 넘어갔지?(@당황)

63 이름 없음 (gdj7PHWdyE)

2024-07-10 (水) 22:59:38

유일신맛 나는 본가 배틀팩토리

그런데 매 전투 종료 후 포켓로그 식의 보상창이 추가된 느낌으로 구상한 거거든요.


대충 전투 후 보상에서 자질에 따라 초창기 보너스+보상 다이스 테이블을 바꾸는 식으로 차이를 두고.

예를 들어 지시형이면 매 시합전 상대 정보를 더 받고, 통솔형이면 시작할 때 파티 영입 후보를 1~2마리정도 더 확인 가능하다거나 하는 식?

64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3:00:07

3/시 PT에 참가중일 때, 이 포텐셜을 『스카우터』로 취급한다.
스카우터는 필드에 있을 때 쓰는거고
pt에 참가중일 때인 걸 보면 옵저버형을 바라시는 거 같은데 수식어가 좀 더 붙어야만

65 ABXY◆0AkyaDGMDc (GSwBB6BOw2)

2024-07-10 (水) 23:00:18

발상 자체는 좋은데
판당 길이가 길어지는게 문제라서

저렇게 되면 변화를 잘 못느끼는게 크죠

66 ABXY◆0AkyaDGMDc (GSwBB6BOw2)

2024-07-10 (水) 23:01:19

차라리
계제를 풀 형태로 하는건 어떠세요?

이길때마다 6개씩 계제들이 들어오고
이걸 마음대로 갈아끼는 식으로 하는거죠

67 청하◆7oi.BbTDUM (B0JDCS58T6)

2024-07-10 (水) 23:01:24

>>51-52 저거에서 살짝 도움 되는 요소가 생각났다.

가져와야지(@주섬주섬)

68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3:01:29

『무하한의 해주』…      적진에 데이터가 분석된 상대가 있을 때, 상대의 방호 포텐셜을 무시한다.
이건 그냥 개센데 혹시 얘 육성이...?
하다못해 능력형이 자기 고유나 전용 트리거를 쓰는것도 아니고

69 이름 없음 (gdj7PHWdyE)

2024-07-10 (水) 23:02:04

>>59 현재 구상이

진짜 종족치/특성/기술폭/타입만 구현한 심플-포켓몬 시트를 한 60개쯤 만들어놓고

거기에서 아군 적군 나오는 형식이라서요?

거기에 가능 전용이나 종족 포텐셜을 다 달 자신이 없었어요. 특히나 파티구성에 확정요소가 없는 시점에서 각 포텐셜 연계, 고유나 파티원간 연계 요소를 배제하고 캐릭터를 짜야 하는데
그러면 실질적으로 되게 만들기는 어려운데 완성품은 밋밋한 애들로 나올거 같았고

70 ABXY◆0AkyaDGMDc (GSwBB6BOw2)

2024-07-10 (水) 23:02:26

>>68 익펜(격)을 조건 달아서 붙... 타입 제한도 없었구나

71 청하◆7oi.BbTDUM (B0JDCS58T6)

2024-07-10 (水) 23:03:02

       --==-- __         --    ̄ ̄ ̄ ̄      --  _
               ̄ ̄--==--  ニ_                       ̄  -- __
                        --__                            --__
                               --__         ⊂=-            --
                              ̄ -- ___                       -- __
                                    ̄  --    ___      __ -- ̄    ̄ ̄ --==--   __
                                         i⌒',   ̄ ̄ ̄ ̄ ̄
                                  _ / ̄// ̄\}  ',
                            _/   / 〈\     }   ,   ハ
                            /  /   /   `、\..,,_ノ   i \_/ }
                        |  /  /  / `、 \ヽ   i:  }  }
                         /ノ  (   (  (   `、        i:  }  }
                           /(   \/二二二ハ〉       ハ     ハ
                          ( (\__/ニ/ ̄ { ̄{ { \   ;'゙⌒゙:  / }
                       | \_) ニニ/{   {  { { └ヘ  乂_,ノ 厶/
                       |   |二/ Λ   \\\ └ヘ  :l 厶/
                       |\__|二[   \   \\\  }  :l {//|
                       |   |ニ厂\     `丶 、 { {h、 ___ /| |
                    _ |\_| 〈    \       \\{\^^^^ノ |ノ   / ̄ ̄| / ̄ ̄/ 厂 ̄ ̄|_,/ ̄\
                 _/   |  {ニ{ \   丶/  \_/ /\ `¨¨´ / | |    |./    / /    //
 ┐< ̄ ̄∨ ̄| ̄\ _ /{   / \{ニ「\ \     \  /// /     /  //    //    / /    //
 |- |     \ \  \  ̄ ̄\ { \{ニ{   \  |    Υ ,/  {/ {___{  //    //     { {      { {        /
-- \-\    \ \  \     \\{ニ{       |    |/ | /  /ニ/   |{     { {___{-\______,{ {     / /
    |ニ|       |ニ|   |      |∨{ニ{\       \  | /||    {ニ{  />\_/ニニニニニニニニニ=-  _{ {
    |ニ|   __|ニ|   |      ||{ニ{   丶       Υ  /| /  >\/二ニニ=-| ̄ ̄|二/ ̄ ̄ ̄/  ̄\-=ニ
__├=二二二二二ニ=-<__ //VΛ∨\  \_ |  /|.〈_/二二=- / ̄ ̄|ニ|    |ニ|     |      ̄\
二二==--  Τ ̄ ̄Τ <二ニ\__/ 〈 Λ∨ \      V  |ニニニ/ ̄  {   ̄ \\   \\    \
````````''''''"""``~~~~~~~~~~~```二“““冖冖冖冖'''''“¨” ̄””"'''~ニ..,,, ____>‐ '''^~ ̄ ̄~""~~ ̄ ̄~~~"'''¬……冖''"
     ̄⌒¨¨⌒¨"''           ̄二 ---‐…==ニ  ̄ ̄ ...,,,,_____,,,...   -‐  ニ=-‐………‐-   __,,,...  ````
                   '''''''""~~~~            __,,,.....,,, _    _,,,...    -‐……‐-  ..,, _ __
 ̄             ̄二二ニ¬‐----  ``````` ̄ ̄   ...,,, ___ ,,...⌒ニ⌒      ....,,,   __
━━━━━━━━━━━━━━━━━━━━━━━━━━━━━━━━━━━━━━━━━━━
【이름】비나
【타입】독/드래곤 (2배×얼음/땅/에스퍼/드래곤 1/2배×불꽃/물/전기/격투/독/벌레 1/4배×풀)
【특성】땅의신화… 필드가 「날씨: 모래바람」일 때 자신의 전능력을 강화(1.33배)한다.
【소지품】

【기술 : 아칠루트의빛, 역린, 지진, 아쿠아제트 】
아칠루트의빛: 물리/독/100/100/전체/±0/비접촉/특수효과 없음.
역린: 물리/120/100/단일/±0/비접촉/2턴 동안 「난동부리기」 상태가 되며 그 동안 계속 공격한다. 공격 종료 후 자신이 「혼란」 상태가 된다.
지진: 물리/땅/100/100/전체/±0/비접촉/상대가 「땅속」 상태일 때,위력이 강화(2배)된다.
아쿠아제트: 물리/물/40/100/단일/+1/접촉/선공기.

체력:AA-(140)
공격:A+(135)
방어:B+(105)
특공:C+(85)
특방:C-(60)
속도:C(75)

총합:600

【포텐셜】
『창조신화』…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전설의 포켓몬. 독자적으로 『전용 포텐셜』을 지닌다.
『독지룡의 표독』… 필드가 「날씨: 모래바람」일 때 상대가 필드에 등장하면 2턴 동안 「독」상태로 한다.
『독지룡의 극독』… 선행/필드가 「날씨: 모래바람」일 때 턴 개시 시 상대의 랜덤한 능력을 내린다.
『독지룡의 압박』… 선행/필드가 「날씨: 모래바람」일 때 턴 종료 까지 자신이 받는 기술의 위력을 완화(0.8배)한다.
『독지룡의 위광』… 선행/턴 종료 까지 자신의 「특성: 땅의신화」의 효과를 무효로 하고 상대의 『포텐셜』을 턴 종료 까지 무효로 한다.
『독지룡의 개가』… 상대를 쓰러트렸을 때 자신의 「HP」를 1/4만큼 회복한다.
『땅의 신』… 자신의 타입 비일치 「땅」타입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삼종의 신기』… 고위의 신성으로 인해 『선의 선』『대의 선』『후의 선』을 모두 극에 달하고 있다.
『극지회피』… 상대의 「땅」 기술을 저확률로 회피한다.
『극지내성』… 상대의 「땅」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극지반격』… 적진에 「땅」 포켓몬이 있을 때, 중확률로 가장 마지막에 추가행동을 얻는다.
『초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중확률로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무시한다.
『익스펜션(독)』… 「독」상태에 의한 대미지가 「1/6」으로 증가한다.

※『독지룡의 극독』『독지룡의 압박』『독지룡의 위광』들은 한 턴에 3개 중 하나만 발동 가능.

***********************************************************************************************
『땅에서 시작된 신화』
비나 전용 포텐셜
자신이 필드에 존재하는 한,
필드의 「날씨」를 「날씨: 모래바람」으로 한다.
자신은 「날씨: 모래바람」에 의한 디메리트를 받지 않는다.


빰.

계제가 많아보인다고요? 네 많은 거 맞습니다.

72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3:03:52

그런 방식이어도 잘만 짜면 특색있으면서도 대체로 어울리게 만드는 게 가능은 한데(실제 사례를 본 적이 있음)
작업량이 좀 무지막지하게 많긴 해요

73 ABXY◆0AkyaDGMDc (GSwBB6BOw2)

2024-07-10 (水) 23:04:04

계제들을 한 100여개 정도 만드는거에요
그리고 배틀에서 승리할때마다 그 중에 6개씩 한번에 주는 느낌으로 해서

육성으로 강화 하는거죠

74 청하◆7oi.BbTDUM (B0JDCS58T6)

2024-07-10 (水) 23:04:50

정확하게는 보스 레이드 식으로 1VS6을 성립시켜서

본가의 테라레이드/다이맥스 어드벤쳐 마냥 할 수 있도록 만들었던 겁니다.

저건 그 테스트용으로써 만들어서 실제로 써먹었던 거고.

75 이름 없음 (gdj7PHWdyE)

2024-07-10 (水) 23:05:24

>>65-66 그래서 3v3 에서 4v4 정도로 풀파티가 아닌 환경을 구상중이네요.

한판 한판을 연재 한번에 확실하게 끝낼 수 있는 걸 목표로 부담 적은 회차 플레이 단편. 특정 연승 횟수 달성시 타워 챔피언과 최종 시합으로 엔딩- 이라는 느낌?

76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3:05:29

선행은 당연히 선행 중에 하나만 쓰는 거려나

77 츠구◆XKey3STP6. (aig27sxdjU)

2024-07-10 (水) 23:06:12

어, 육안 저렇게 하면 안 나와있어도 발동 가능한 거 아닌가요...?

78 청하◆7oi.BbTDUM (B0JDCS58T6)

2024-07-10 (水) 23:06:37

>>76 딩동댕 정답!

"Q>계제는 뭐가 됐든 4계제 까지가 기본적인 거 아님?"

이라는 질문과 룰적인 문제를 "어? 그럼 몇 가지 종류 뽑아서 셋 중 하나 골라서 패턴마냥 나오게 하면 되잖아?"

라는 구상을 바탕으로 만든겁니다.

79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3:07:03

>>75 그런 거라면...
좀 간단하게
전용의 수를 줄입니다.
능력 A 1개
능력 AA 2개 이런 식으로
그리고 전용 자체는 필중추미, 강화관통 처럼 수를 제한한
소위 템플릿 전용만 넣을 수 있게 하는거에요

80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3:08:02

>>77 워딩이 좀 이상하달까...

81 청하◆7oi.BbTDUM (B0JDCS58T6)

2024-07-10 (水) 23:08:05

아이디어는 참 좋았는데,

뭘 연재해도 초반부 잘 하다가 중간에 꼬여버리면 그대로 스탑하는 징크스 내지 나쁜버릇이 있어서

연재해봤을 때 딱 한 번 써먹어보고 그대로 다른 데이터들이 다 뭍혔단 말이죠, 저거.

82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3:08:19

차라리 도감 수를 늘리는 게 더 나을지도 저럴거면

83 이름 없음 (k5pxwnnW7A)

2024-07-10 (水) 23:09:46

4계제 메리트가 압도적이라
그냥 대체로 4계제만 누를 거 같은 느낌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