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49398> 수천년 지나 마침내 열리는 포켓몬 잡담소 164 :: 1001

ABXY◆0AkyaDGMDc

2024-07-10 19:55:38 - 2024-07-22 20:51:04

0 ABXY◆0AkyaDGMDc (6jxYKPbz/s)

2024-07-10 (水) 19:55:38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o.: : : : : : : : : : : : : : : : : : : : : : : : : : ヽ
      ノ/: : : : :.:.:.:.:.:.:.:.:.:.:.:.:.:.:.:.:.:.:.:.:.:.: : : : : : : : : ゚.
        {/.:.:.:.:.:.:.:.:.:.:.:.:.:.:.:.:.:.:.:, -―-、:.:.:.:.:.:.: : : : : : ',./⌒ヽ
      ':.:.:.:.:.:.:.:.:.:.:.:.:.:.:.:.:.:._/ / , =、 ',_____j    ノ
   /⌒` {レ-‐==ニ二三三_. {((  ) ,=========={  /        l'''''ア‐-,、,......,        ,........,  ,..............., , -.、   , ,................,l'''''''''''''''''''!
   |   )-‐ '' ¨´      ゝ` =' ノ       . .j  /      ,......l. {. ○ .}.l  !-----ャ l   l  l__  __ハ、__.ノ,.'レ/l_  ,.'.l.  t:ュ.  l ,---,-
  〈   {. .             ̄        . . ;  |       l    `ーr''ノ      .> l   ''''''!rー'  'ー┐__.,.'  ,.' ,.'  '、.!、 ,...,!  l l   >
    \, -― 、                 . . . . ./_,ノ〉       ,フヾ!   lアヽヽ/]  「,.ニ、、 l  ,......l.L..,  .,....l.l.   ,.' ,.'  ,、  t- ,ン'´  ,.!  ̄ ̄`
    /     }. .                 . . . . /;;;;;;/      /  イ  lヽ  ヽく  /'J丿./.!   l   .l  `ー、`-、,.' `-、,/ ヽ!ン  ./
    {      ノ、. . . .             . . . . ./;;;;;;/       ヽ'"l.,、,、l ヽ'´ `.'´  ヽ_/ lヘ ヘ! ,.、  `-、 i.k、        'ア,ィ /
    \ ,∠ニ=-‐ 、. . . . . .       . . . . . /;;;;;;;;;/          '"V `  .「~p__).,r.;=:-、「゙レァ.,r.三.、r‐;:;.‐;:`‐i.,r.;=:-、r‐;:;‐、 ´ '"
      /         )、. . . . . . . . . . . . _,. ..::´ ;;;;;;;;;;;;|\               'ー'.  ゙ ‐-‐' 'ー'ヽ`.゙ --' .'ー' 'ー' 'ー' ゙ ‐-‐'.'ー' 'ー'
      ヽ  _ _/;;;;` ー-----‐=≦;;;丶 ;;;;;;;;;;;;;;;;!  ト、
          \ __,ノ;;;;;;;;;;;;;;;;;;;;;;;;;;;;;;;;;;;;;;;;;;;;;;;;;;;ヽ;;;;;;;;;;/     〉
         丶 ;;;;;;;;;;;;;;;;;;;;;;;;;;;;;;;;;;;;;;;;;;;;;;;;;;;;;;;;};;;;/    |\
           `  、;;;;;;;;;;;;;;;;;;;;;;;;;;;;;;;;;;;;;;;;;;ノイ     /   \
                   `  .._ ;;;;;;;;;;;;;;;;;;;;;/        /      \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135 ABXY◆0AkyaDGMDc (Akh0QrcyNE)

2024-07-12 (불탄다..!) 22:19:57

서브는 강하지만
못씨는 스탠다드 어태커니까요

시너지와 별개로
고유가 없이 움직일 수 있는걸 스탠다드로 말하는 거죠

136 츠구◆XKey3STP6. (cVx8Xy3/a2)

2024-07-12 (불탄다..!) 22:21:21

제가 생각하는 에이스는 대게 6각형인 밸런스 스타일...
여차 하면 혼자 뒤집어야 하니까..

137 ABXY◆0AkyaDGMDc (Akh0QrcyNE)

2024-07-12 (불탄다..!) 22:23:50

>>136 개인적으로 말하자면 미묘하네요

전부 다 잘하려면
어중간해지기 쉬워서

138 츠구◆XKey3STP6. (cVx8Xy3/a2)

2024-07-12 (불탄다..!) 22:24:59

딜도 잘하고 탱도 잘하고 선공도 잘 잡고 유틸도 있으면 그만...! (불가능)

139 ABXY◆0AkyaDGMDc (Akh0QrcyNE)

2024-07-12 (불탄다..!) 22:26:07

일단 가능은 한데... 으음...

140 츠구◆XKey3STP6. (cVx8Xy3/a2)

2024-07-12 (불탄다..!) 22:27:38

anchor>1597049398>18
고유가 이거라서 왠만하면 가능할 거란 예감이..
전용은 아마 무량공처 까는 걸로 갈 듯 해서 트리거가 무량공처가 될 거 같지만요

141 ABXY◆0AkyaDGMDc (Akh0QrcyNE)

2024-07-12 (불탄다..!) 22:34:55

가능은 한데
만들려 하면 머리 아플거에요

142 츠구◆XKey3STP6. (cVx8Xy3/a2)

2024-07-12 (불탄다..!) 22:47:24

고민..!

143 ABXY◆0AkyaDGMDc (ZAkDC946Dg)

2024-07-13 (파란날) 03:24:07

개인적으로 추천하는건

특정 조건 하에 변화 기술에 의한 추가행동을 하는 타입?

그리고 선공 탱킹 화력 전부 다 잡으면
"규제(밸런스 패치)"각이 들어가요

144 이름 없음 (iKSimIMzQA)

2024-07-13 (파란날) 08:55:23

변화기술 추가행동하는 에이스가 있던..가?
기를쓰기나 개가 말고 기억이 안 나는데

145 츠구◆XKey3STP6. (jd4/Gfxp6w)

2024-07-13 (파란날) 10:22:09

4의배수의 T종료시~ 라거나...?

146 츠구◆XKey3STP6. (jd4/Gfxp6w)

2024-07-13 (파란날) 10:23:09

Q.아래의 고유는 랭크 어느정도 잡힐까요.

『가제1』
ㅇㅇ고유 포텐셜
아군이 필드에 나와 2T째의 종료시, 「고스트」타입의 아군과 임의교대할 수 있다.

147 이름 없음 (jd4/Gfxp6w)

2024-07-13 (파란날) 13:28:03

AA- 아닌가..?

148 이름 없음 (jd4/Gfxp6w)

2024-07-13 (파란날) 13:29:40

아니다 5기 유우가 비슷한 거 했으니까 A-려나

149 ABXY◆0AkyaDGMDc (ZAkDC946Dg)

2024-07-13 (파란날) 13:56:00

저거면 A-정도려나

>>144-145 그런 느낌으로요

150 츠구◆XKey3STP6. (iKSimIMzQA)

2024-07-13 (파란날) 14:20:34

A- 구나 고마워요!

151 이름 없음 (q/nwKA8vhY)

2024-07-13 (파란날) 17:17:21

아냐 유우눈나 저거 하느라 5기 들어가서 AA-로 올라서
AA-일거야

152 이름 없음 (q/nwKA8vhY)

2024-07-13 (파란날) 17:18:29

아닌가. 오른 게 가열 때문일수도 있나
1고유 2고유 다 바뀌어서 애매하네

153 츠구◆XKey3STP6. (1fyUr7WDqk)

2024-07-13 (파란날) 19:33:28

A-인 유우 고유로 따져도 저 랭크일 거 같아서.. A-로 간다앗!

154 이름 없음 (UoPeFLMZAQ)

2024-07-13 (파란날) 19:37:40

능력:A- 시기는

『산화하는 홍련의 꽃』
마츠미 유우 고유 퍼텐셜
아군 불꽃 포켓몬이 필드에 나와 처음에 내보내는 불꽃 기술의 위력을 2배로 한다.

『윤회하는 홍련의 꽃』
마츠미 유우 고유 퍼텐셜
아군을 필드에 내보냈을 때, T종료시에 아군 불꽃 포켓몬과 임의교대시킬 수 있다.

였고

능력:AA- 시기는

『어지럽게 피는 홍련의 꽃』
마츠미 유우 고유 퍼텐셜
아군을 필드에 내보냈을 때, 「가열」 상태로 할 수 있다.

『윤회하는 대화의 꽃』
마츠미 유우 고유 퍼텐셜
T 종료시, 자진의 「불꽃」 포켓몬을 아군 「불꽃」 포켓몬과 교대시킬 수 있다

이렇게

155 ABXY◆0AkyaDGMDc (4N5Qh4P1uI)

2024-07-13 (파란날) 19:40:54

>>154 조건적으로 전자에 가까워요
A-때는 조건 못맞추면 교대가 안되거든요

156 츠구◆XKey3STP6. (1fyUr7WDqk)

2024-07-13 (파란날) 19:41:58

『가제1』
ㅇㅇ고유 포텐셜
아군이 필드에 나와 2T째의 종료시, 「고스트」타입의 아군과 임의교대할 수 있다.

=

『윤회하는 홍련의 꽃』
마츠미 유우 고유 퍼텐셜
아군을 필드에 내보냈을 때, T종료시에 아군 불꽃 포켓몬과 임의교대시킬 수 있다.


라고 생각했는데 조금 다를까요...?
타이밍이 다르긴 해도 어느 쪽이 더 우월하다고 느껴지진 않았는데..

157 이름 없음 (csyZEhu8qU)

2024-07-13 (파란날) 19:47:52

바운스를 넣을 수 있느냐 없느냐의 차별점이 있긴 하네요

158 츠구◆XKey3STP6. (1fyUr7WDqk)

2024-07-13 (파란날) 19:51:19

2T 째가 더 좋긴 한가...?

159 이름 없음 (csyZEhu8qU)

2024-07-13 (파란날) 19:59:42

전법의 차이죠

160 이름 없음 (csyZEhu8qU)

2024-07-13 (파란날) 19:59:57

다이브류로 턴을 흘릴 수도 있고

161 츠구◆XKey3STP6. (1fyUr7WDqk)

2024-07-13 (파란날) 20:02:51

결국 이능 랭크는 A-로 오케이인 건가...?

162 ABXY◆0AkyaDGMDc (EP2S0topls)

2024-07-13 (파란날) 20:11:46

AA-화에서는
어떤 타이밍에도 턴만 끝나면 교대 가능해졌죠

163 츠구◆XKey3STP6. (jgD0cGl0P2)

2024-07-14 (내일 월요일) 06:16:39

아하!

164 츠구◆XKey3STP6. (jgD0cGl0P2)

2024-07-14 (내일 월요일) 09:50:03

여러분 공/특공 AA+ 쌍두 에이스는 그다지 효율적이지 않겠죠...?
스테이터스가 고민이 됩니다..

165 츠구◆XKey3STP6. (jgD0cGl0P2)

2024-07-14 (내일 월요일) 10:18:09

애초에 쌍두 자체가 별로라는 느낌이 떠나질 않는다...!

166 이름 없음 (Q/SKB2l5d2)

2024-07-14 (내일 월요일) 11:53:22

쌍두가 비효율적인가? - 그렇다. 당연히 낭비되는 종족값을 최소로 분배하는 편이 더 강하다.
특히 속도값이 어중간한 쌍두 딜러는 실기 포켓몬에서 600족이여도 기피되는 최악의 분배가 맞다.

스레식에서 쌍두는 어떤가? - 실기보다 구리다. 노력치의 개념이 없는 만큼 애매한 화력 종족값을 특화시킬 방법도 없고, '쌍두여도 특성이나 체급, 기술폭 쪽이 높으니까 쓴다'라는 개념도 오리지널 포켓몬에게는 통하지 않는 만큼 효율적 측면에서는 쓸 가치가 없긴 하다.
예외적으로 고속+쌍두 기술배치로 물러나/피해라 심리전을 거는 것도 가능하지만 이 경우도 사실 효율적인 분배는 아니다

그러면 스레식에서 쌍두는 쓸 이유가 없는가? - 이것은 다른 문제이다. 까놓고 말해서 효율만 따질거면 익펜강 강철/고스트에 공특공중 하나 E- 주고 분배하는게 어지간해서는 더 쌔겠지만 그런 포켓몬들은 주로 나오지 않는다.
오히려 높은 종족치의 포켓몬일수록 공격이나 특공 쪽에 낭비를 일부로라도 늘리거나, 바운스여도 화력이나 스피드를 어느정도 주거나, 고속 포켓몬일수록 화력을 제한하는 등 "더 강하고 효율적인 분배"를 의도적으로 피하는 포켓몬 제작이 더 자주 나오는 편이다.
이런 포켓몬들이 나오는 이유는, 이런 어장 포켓몬 연재의 목표는 존나 쌘 파티가 아닌, 서로 간의 치열한 승부가 가능할 정도의 파워 밸런스가 유지되고 그러는 와중 각 등장 포켓몬들의 개성이 느껴지는 그런 환경에서 하는 배틀이기 때문이다.

결론적으로는, 에이스의 목표가 전부 다 이기는 최강몬이라면 쌍두보다는 적절한 스피드와 높은 화력을 바탕으로 한 효율적인 분배가 어울리겠지만, 예를 들어 '설정 상 파괴의 힘을 가진 폭주하는 존재이자 그 반대급부로 자신의 강함을 제어하지 못해 육체가 불안정해진' 같은 느낌을 연출하고 싶다거나 한다면 그럴 때에는 고화력 쌍두도 어울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에요.

167 이름 없음 (Q/SKB2l5d2)

2024-07-14 (내일 월요일) 11:58:56

좋은 타입
좋은 기술
좋은 특성
좋은 종족치 분배는 정해져 있어요. 공식 자체는 쉽고 그 공식에 따른 결과물들도 당장 8세대 이후 실기 보면 찾을 수 있고.

근데 그런 효율적 분배만 고려하는 것보다는, 다른 것들도 신경쓰는게 여러모로 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데이터랑 이어진다고 생각해요.

168 츠구◆XKey3STP6. (jgD0cGl0P2)

2024-07-14 (내일 월요일) 12:51:20

로망겸 밸런스 조치군요...! 감사합니다!

169 이름 없음 (caLhd3FaMc)

2024-07-14 (내일 월요일) 16:40:43

일단은
물러나/피해라에서 이지선다가 가능하단 점 때문에
메리트가 아예 없는 건 아니고
종족치 총합을 정해두고 제작하는 게 아니라
쌍두로 만들어서 종족치 총합에 약간의 메리트를 받는 경우는
메리트가 되긴 하니까요

170 이름 없음 (caLhd3FaMc)

2024-07-14 (내일 월요일) 16:41:42

종족치 총합을 정해두고
분배를 한다는 의미에선 쌍두는 쓰레기가 맞지만
쌍두라는 거 자체로 메리트를 받는 케이스도 있다는 거

171 츠구◆XKey3STP6. (9PRnjl4DRU)

2024-07-14 (내일 월요일) 17:39:00

그 유명한 AAACC 분배인가..!

172 츠구◆XKey3STP6. (9PRnjl4DRU)

2024-07-14 (내일 월요일) 19:14:51



  ⌒',
  {」 { .(\
 人 {__.\/^ヽ                         ___)丶
  丶´⌒/__〕/\ ___                     -ミ)\  \)\ノ{_
    \〈、  {  /_ノ〉                  ___人\ `、  ハノハノ
      `V 乂_/ /                    ⌒ヽ\丶}、   { /(__
        寸ノ { _ノハ                      _/i:i:i:ニ=- _人 ニ=‐
        '/人 ⌒V=- _           ___   __(人i:i:i:i:i:i:i:i:i:i:\(´
          `、  ノV/ニニ=-  _______  ィ(ニニニ\「{ニ‐{ 、 ⌒\i:i:i:/
          \  V/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八ヽ込   _ ィ(ノ
             `¨¨ V/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V/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彡ニニニノ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Υ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八
                     | 丶--彡ニニニニニニニニ //ニ=‐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ニニニ=‐
                     |___.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人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へニニニニニニニニニ./ {ニニニ/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ニニニV′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ニニニ 八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ニニニニニニニ=‐
─────―――――――――――――――─―――――――――――――――───――――――――――――――
【이름】고죠 사토루
【타입】격투/에스퍼 (2배×비행/고스트/페어리 1/2배×격투/바위)
【특성】「호담」… 자신의 기술이 타입상성으로 무효화되지 않게 된다.
【소지품】

【기술 × 7 : 깨트리다, 덮어차기, 기합구슬, 사이코키네시스, HP회복, 텔레키네시스, 주술】
깨트리다… 물리/격투/75/100/단일/±0/O/적진의 「리플렉터」등의 기술을 해제한다.
내려찍기… 물리/격투/70/100/단일/±0/O/명중 후 임의의 아군과 교대한다. 「유턴」 기술. 「킥」 기술.
기합구슬… 특수/격투/120/70/단일/±0/X/1할 「특방」-1. 「볼」「탄」 기술.
사이코키네시스… 특수/에스퍼/90/100/단일/±0/X/1할 「특방」-1.
HP회복… 변화/노말/-/-/자신/±0/X/자신의 HP를 1/2만큼 회복한다.
텔레키네시스… 변화/에스퍼/-/-/단일/±0/X/상대를 3턴 동안 「텔레키네시스」 상태로 하여 하늘에 띄우고 일격기를 제외한 모든 기술이 「필중기」한다.
주술… 변화/노말/-/-/자진/±0/X/설치기. 5턴 동안 상대의 「공격」이 급소에 맞지 않게 된다.

공격:AA+
방어:B+
특공:AA+
특방:C
속도:C-

【포텐셜】
『이차원종』…            다른 세계에서 온 개체. 『천부의 재능』을 지닌다.
『무하한의 육안』…       2/시 PT에 참가하고 있을 때, 지시 전 상대의 데이터를 해석할 수 있다.
『무하한의 술식』…       「4」배수T, 가장 마지막에 「변화 기술」에 의한 추가행동을 얻는다.
『주술회전』…            「죽어내밀기」로 나올 때, 중확률로 자신의 체력을 1/4 회복한다.
『대의 선』…             상대의 「스피드」가 같은 랭크일 때, 중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에 +1한다.
『대요회피』…            상대의 「효과가 굉장」한 「페어리」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9배)시킨다.
『대요내성』…            상대의 「효과가 굉장」한 「페어리」기술의 위력을 완화(0.85배)한다.
『대요반격』…            상대가 「페어리」타입일 때, 드물게 가장 마지막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천부의 특권』…         포텐셜의 발동율이 오른다. 이 포텐셜을 자신과 같은 타입의 『익스펜션』으로 취급한다.
---------------------------------------------------------------------
『익스펜션 : 격투』…      자신의 「격투」기술이 상대의 『방호 포텐셜』을 무시한다.
『익스펜션 : 에스퍼』…     「혼란」 상태가 되지 않는다. 자신의 공격에 추가 효과로써 「1할 : 혼란」을 부여한다.
---------------------------------------------------------------------


여러분 이거 어떤 편일까요?
제대로 육성받기 전이라는 설정으로 짰는데 배틀 3, 4번은 무난하게 할 수 있겠죠...?

173 이름 없음 (nC9dJ0OVxQ)

2024-07-14 (내일 월요일) 19:26:52

무하한의 술식이랑 HP회복 같이 쓰이는것만 봐도 무난하게 이겨나갈 수 있을거 같은데

174 츠구◆XKey3STP6. (9PRnjl4DRU)

2024-07-14 (내일 월요일) 19:34:29

그런가!

175 이름 없음 (nC9dJ0OVxQ)

2024-07-14 (내일 월요일) 19:40:35

근데 저거 한 체로 배틀하시게요?

176 츠구◆XKey3STP6. (9PRnjl4DRU)

2024-07-14 (내일 월요일) 19:42:02

소지 조금씩 늘릴려고요!
첫 배틀은 2체!

177 이름 없음 (gZGPXJiQdo)

2024-07-14 (내일 월요일) 19:50:00

두-체! (아님)

178 츠구◆XKey3STP6. (9PRnjl4DRU)

2024-07-14 (내일 월요일) 21:16:28

「특성가드」,「흉내허브」,「클리어참」
이 소지품들 어떻게 해야할 지 고민이 되네요...
잘 쓰면 너무 사기인 거 같은데 또 그렇게 잘 풀리지도 않을 느낌이..

179 이름 없음 (x34UaBB5AM)

2024-07-14 (내일 월요일) 22:16:10

향후 해금으로 하는건?

180 이름 없음 (x34UaBB5AM)

2024-07-14 (내일 월요일) 22:16:27

처음부터 굳이 모든 소지품을 줄 필요는 없으니깐.

181 츠구◆XKey3STP6. (9PRnjl4DRU)

2024-07-14 (내일 월요일) 23:12:05

그렇게 해봐야겠어요. 조언 감사해요!

182 이름 없음 (HccZtYb1.k)

2024-07-15 (모두 수고..) 00:33:50

특성가드 은밀망토 클리어참 정도는
향후 해방해도 좋지만
(특히 클리어참은 해방 안하면 나중에 고죠 고유 감당이 힘드실거에요)
흉내허브 얘만큼은 해방하면 안됩니다...
에이스 단순이 금지인것과 똑같은 이치라

183 ABXY◆0AkyaDGMDc (XjMLrrgLYI)

2024-07-15 (모두 수고..) 04:40:10

내 PVP에서 단순 에이스는
가장 높은 스탯 B(100)정도면 허용된다

이유 : A+(135)의 +1(1.5배)과 B의 +2(2배)는 거의 비슷한 수치니까

인첸터로 +4가되면? 그건 어쩔 수 없지만

184 ABXY◆0AkyaDGMDc (XjMLrrgLYI)

2024-07-15 (모두 수고..) 05:24:51

비율적으로
0 -> +1 = 1.5배
+1 -> +2 = 1.33배
+2 -> +3 = 1.25배
+3 -> +4 = 1.2배

이렇게 능력 상승에 따라 강화율이 낮아져서
나는 단순 에이스도 기초 능력이 낮으면 문제 없다 생각해요

다만 올 B로 매턴 올리거나 그러면 조금 억눌러야 하지만

185 츠구◆XKey3STP6. (8K56uFZuzE)

2024-07-15 (모두 수고..) 08:05:30

흉내허브 카즈마마스에서 쓰던 걸 보긴 했는데 그냥 금지 때려야겠네요.
그리고 조언 감사합니다!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