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49398> 수천년 지나 마침내 열리는 포켓몬 잡담소 164 :: 1001

ABXY◆0AkyaDGMDc

2024-07-10 19:55:38 - 2024-07-22 20:51:04

0 ABXY◆0AkyaDGMDc (6jxYKPbz/s)

2024-07-10 (水) 19:5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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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257 달레트◆136SiloVc2 (VLPbgbMCP6)

2024-07-17 (水) 15:02:03

보통 포켓몬이 나올 때마다 계속 덮어씌워지지 않던가...요?
계속 유지되는 건 ~~에 의해 덮었이워지지 않는다 정도로 텍스트가 있고

258 ABXY◆0AkyaDGMDc (9wKbAG.RE.)

2024-07-17 (水) 15:10:47

덮어지자 않는다 > 이계주(뒤에 나온 놈) > ???한 트레이너 이외로 덮어지지 않는다 > 뒤에 나온놈 > 통상필드

259 츠구◆XKey3STP6. (f.q1ZZXsds)

2024-07-17 (水) 15:17:51

아 그냥 날씨 느낌이에요?
통솔AA미만 덮어씌우기 불가는 이계주한테는 뚫리는 거고요?

260 달레트◆136SiloVc2 (VLPbgbMCP6)

2024-07-17 (水) 15:24:24

「통솔 AA 미만인 트레이너에 의해 덮어씌워지지 않는다」
라고 하는 텍스트가 있으면요

이계의 주인은 트레이너가 아니니까 저 조건에 안 걸려서 덮어쓰기가 되는 느낌 아닐까 하고

261 ABXY◆0AkyaDGMDc (aIXQQMG8Rg)

2024-07-17 (水) 15:28:16

>>260 정답이네요

이계주의 이계는 포켓몬 유래니까요

262 츠구◆XKey3STP6. (f.q1ZZXsds)

2024-07-17 (水) 15:29:55

감사합니다...!!

263 츠구◆XKey3STP6. (f.q1ZZXsds)

2024-07-17 (水) 15:30:57

그러면 능력형이 7T간 필드 설치한 것도 아무나 나오면 덮어씌어져 버리는 것인가요..? (슬픈 현실?)

264 ABXY◆0AkyaDGMDc (aIXQQMG8Rg)

2024-07-17 (水) 15:33:14

>>263 슬프게도... 정답!

265 ABXY◆0AkyaDGMDc (aIXQQMG8Rg)

2024-07-17 (水) 15:36:59

다만 고유로 나오는 판정이 어떠냐에 따라 조금 달라지죠

오래마스에서 고유는 필드에 나오면 발동 판정
도루오타에서는 죽어내밀기소 고유 발동 판정이죠

266 츠구◆XKey3STP6. (p8RTOosekQ)

2024-07-17 (水) 15:41:38

슬프다...

267 슬라임 (XKw.Pc7d/w)

2024-07-17 (水) 17:50:04

【이름】 신수 사자무
【타입】 얼음/전기/비행 (4배x바위 2배x불꽃 1/2배x풀/비행/벌레 0배x땅)
【특성】 「비상」… 자신의 타입에 「비행」을 추가한다.

【기술×6 】 : 사자춤, 바람구멍, 눈보라, 번개, 내려찍기, 흔들흔들댄스
「사자춤」…              물리/격투/95/100/1체/O/0/춤/「춤」 기술. 1할 「공격 : +1」. 「춤」 기술.
「바람구멍」…            물리/비행/100/85/1체/O/-3/바람, 후공/「우선도」-3. 대상의 「방어」 등의 기술을 관통한다. 「바람」 기술.
「눈보라」…              특수/얼음/120/70/상대 전체/X/0/바람, 필중/1할 「얼음」. 「날씨 : 싸라기눈」일 때 「필중기」. 「날씨 : 맑음」일 때 「명중 : 50」.
「번개」…                특수/전기/110/70/1체/X/0/필중/3할 「마비」. 「날씨 : 비」일 때 「필중기」. 「날씨 : 맑음」일 때 「명중 : 50」. 「하늘 위」 상태인 대상에게도 명중한다.
「내려찍기」…            물리/격투/70/100/1체/O/0/킥, 유턴/명중 후 임의 교대한다. 「킥」「유턴」 기술.
「흔들흔들댄스」…        변화/노말/0/100/자신 이외/-/0/춤/대상을 「혼란」 상태로 만든다. 「춤」 기술.

【능력치】

공  격 : A
방  어 : C
특  공 : A
특  방 : C
스피드 : B

【포텐셜】
『어벤져』…              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등장했을 때 임의의 능력치를 크게 상승시킨다.
『벨라트의 복수』…       자신을 『어벤져』에 임명할 수 있다.
『사자무의 냉무』…       「어스름의자세」일 때 자신의 「눈보라」가 필중한다.
『사자무의 뇌무』…       「벼락의자세」일 때 중확률로 「번개」에 의한 추가 공격을 행한다.
『사자무의 풍무』…       「날개의자세」일 때 자신의 「바람구멍」에 「따라가때리기」 효과를 부여한다.
『사자무의 윤무』…       「사자춤」을 내보낸 턴 종료 시 아군과 임의 교대할 수 있다.
『제례의 춤』…           기술 「어스름의자세」「날개의자세」「벼락의자세」를 내보낼 수 있다.
『대의 선』…             상대의 「스피드」가 같은 랭크일 때 중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에 +1한다.
『대작회피』…            적진에 「불꽃」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 타입 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85배)시킨다.
『대작내성』…            적진에 「불꽃」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 타입 기술의 위력을 완화(0.67배)한다.
『대작반격』…            적진에 「불꽃」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가장 마지막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전투속행』…            저확률로 상대의 기술의 대미지를 자신의 행동 후로 미룬다.
『리벤지 힐』…           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등장했을 때 중확률로 자신의 HP를 1/4만큼 회복한다.

『사자무 강림』
신수 사자무 전용 포텐셜

필드에 등장했을 때 임의의 「자세」 기술을 내보낼 수 있다.

268 슬라임 (XKw.Pc7d/w)

2024-07-17 (水) 17:50:14

갑자기 생각난 엘든링

269 슬라임 (XKw.Pc7d/w)

2024-07-17 (水) 18:01:34

【이름】 신수 사자무
【타입】 얼음/전기/비행 (4배x바위 2배x불꽃 1/2배x풀/비행/벌레 0배x땅)
【특성】 「비상」… 자신의 타입에 「비행」을 추가한다.

【기술×6 】 : 사자춤, 바람구멍, 눈보라, 번개, 내려찍기, 흔들흔들댄스
「사자춤」…              물리/격투/95/100/1체/O/0/춤/「춤」 기술. 1할 「공격 : +1」. 「춤」 기술.
「바람구멍」…            물리/비행/100/85/1체/O/-3/바람, 후공/「우선도」-3. 대상의 「방어」 등의 기술을 관통한다. 「바람」 기술.
「눈보라」…              특수/얼음/120/70/상대 전체/X/0/바람, 필중/1할 「얼음」. 「날씨 : 싸라기눈」일 때 「필중기」. 「날씨 : 맑음」일 때 「명중 : 50」.
「번개」…                특수/전기/110/70/1체/X/0/필중/3할 「마비」. 「날씨 : 비」일 때 「필중기」. 「날씨 : 맑음」일 때 「명중 : 50」. 「하늘 위」 상태인 대상에게도 명중한다.
「내려찍기」…            물리/격투/70/100/1체/O/0/킥, 유턴/명중 후 임의 교대한다. 「킥」「유턴」 기술.
「흔들흔들댄스」…        변화/노말/0/100/자신 이외/-/0/춤/대상을 「혼란」 상태로 만든다. 「춤」 기술.

【능력치】

체  력 : B(100)
공  격 : A(120)
방  어 : C(80)
특  공 : A(120)
특  방 : C(80)
스피드 : B(100)

총합 : 600

【포텐셜】
『어벤져』…              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등장했을 때 임의의 능력치를 크게 상승시킨다.
『벨라트의 복수』…       자신을 『어벤져』에 임명할 수 있다.
『사자무의 냉무』…       「어스름의자세」일 때 자신의 「눈보라」가 필중한다.
『사자무의 뇌무』…       「벼락의자세」일 때 중확률로 「번개」에 의한 추가 공격을 행한다.
『사자무의 풍무』…       「날개의자세」일 때 자신의 「바람구멍」에 「따라가때리기」 효과를 부여한다.
『사자무의 태세』…       「자세」 기술이 「사자춤」에도 적용된다.
『제례의 춤』…           기술 「어스름의자세」「날개의자세」「벼락의자세」를 내보낼 수 있다.
『대의 선』…             상대의 「스피드」가 같은 랭크일 때 중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에 +1한다.
『대작회피』…            적진에 「불꽃」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 타입 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85배)시킨다.
『대작내성』…            적진에 「불꽃」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 타입 기술의 위력을 완화(0.67배)한다.
『대작반격』…            적진에 「불꽃」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가장 마지막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전투속행』…            저확률로 상대의 기술의 대미지를 자신의 행동 후로 미룬다.
『리벤지 힐』…           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등장했을 때 중확률로 자신의 HP를 1/4만큼 회복한다.

『사자무 강림』
신수 사자무 전용 포텐셜

필드에 등장했을 때 임의의 「자세」 기술을 내보낼 수 있다.

270 슬라임 (XKw.Pc7d/w)

2024-07-17 (水) 18:01:39

조금 수정

271 ABXY◆0AkyaDGMDc (9wKbAG.RE.)

2024-07-17 (水) 18:03:47

자세 기술들은 어떤 효과인가요?

272 슬라임 (XKw.Pc7d/w)

2024-07-17 (水) 18:05:42

「자세」를 변경하고 다음에 내보내는 「거합」 기술을 「얼음」 기술로 만든다. 연속으로 내보내면 실패한다. 「자세」 기술.

포케마스 1~4기때 나온 거합 기술의 타입 변경 기로 알고 있어요

273 ABXY◆0AkyaDGMDc (tX5F4yU.sk)

2024-07-17 (水) 18:07:58

>>272 그러면 아래 적어두는게 좋아요

원작 기술은 알아도
그런 기술들은 어장주가 모를 가능성이 있으니까요

274 슬라임 (XKw.Pc7d/w)

2024-07-17 (水) 18:18:26

【이름】 신수 사자무
【타입】 얼음/전기/비행 (4배x바위 2배x불꽃 1/2배x풀/비행/벌레 0배x땅)
【특성】 「비상」… 자신의 타입에 「비행」을 추가한다.

【기술×6 】 : 사자춤, 바람구멍, 눈보라, 10만볼트, 내려찍기, 흔들흔들댄스
「사자춤」…              물리/격투/95/100/1체/O/0/춤/「춤」 기술. 1할 「공격 : +1」. 「춤」 기술.
「바람구멍」…            물리/비행/100/85/1체/O/-3/바람, 후공/「우선도」-3. 대상의 「방어」 등의 기술을 관통한다. 「바람」 기술.
「눈보라」…              특수/얼음/120/70/상대 전체/X/0/바람, 필중/1할 「얼음」. 「날씨 : 싸라기눈」일 때 「필중기」. 「날씨 : 맑음」일 때 「명중 : 50」.
「10만볼트」…          특수/전기/90/100/1체/X/0/-/1할 「마비」.
「내려찍기」…            물리/격투/70/100/1체/O/0/킥, 유턴/명중 후 임의 교대한다. 「킥」「유턴」 기술.
「흔들흔들댄스」…        변화/노말/0/100/자신 이외/-/0/춤/대상을 「혼란」 상태로 만든다. 「춤」 기술.

【능력치】

체  력 : B(100)
공  격 : A(120)
방  어 : C(80)
특  공 : A(120)
특  방 : C(80)
스피드 : B(100)

총합 : 600

【포텐셜】
『어벤져』…              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등장했을 때 임의의 능력치를 크게 상승시킨다.
『벨라트의 복수』…       자신을 『어벤져』에 임명할 수 있다.
『사자무의 냉무』…       「어스름의자세」일 때 자신의 「눈보라」가 필중한다.
『사자무의 뇌무』…       「벼락의자세」일 때 「10만볼트」에 의한 추가 공격을 행한다.
『사자무의 풍무』…       「날개의자세」일 때 자신의 「바람구멍」에 「따라가때리기」 효과를 부여한다.
『사자무의 태세』…       「자세」 기술이 「사자춤」에도 적용된다.
『제례의 춤』…           기술 「어스름의자세」「날개의자세」「벼락의자세」를 내보낼 수 있다.
『대의 선』…             상대의 「스피드」가 같은 랭크일 때 중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에 +1한다.
『대작회피』…            적진에 「불꽃」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 타입 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85배)시킨다.
『대작내성』…            적진에 「불꽃」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 타입 기술의 위력을 완화(0.67배)한다.
『대작반격』…            적진에 「불꽃」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가장 마지막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전투속행』…            저확률로 상대의 기술의 대미지를 자신의 행동 후로 미룬다.
『리벤지 힐』…           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등장했을 때 중확률로 자신의 HP를 1/4만큼 회복한다.

「어스름의자세」…        변화/얼음/0/0/자신/-/0/자세/「자세」를 변경하고 다음에 내보내는 「거합」 기술을 「얼음」 기술로 만든다. 연속으로 내보내면 실패한다. 「자세」 기술.
「날개의자세」…          변화/비행/0/0/자신/-/0/자세/「자세」를 변경하고 다음에 내보내는 「거합」 기술을 「비행」 기술로 만든다. 연속으로 내보내면 실패한다. 「자세」 기술.
「벼락의자세」…          변화/전기/0/0/자신/-/0/자세/「자세」를 변경하고 다음에 내보내는 「거합」 기술을 「전기」 기술로 만든다. 연속으로 내보내면 실패한다. 「자세」 기술.

『사자무 강림』
신수 사자무 전용 포텐셜

필드에 등장했을 때 임의의 「자세」 기술을 내보낼 수 있다.

275 슬라임 (XKw.Pc7d/w)

2024-07-17 (水) 18:18:32

찐막수정

276 츠구◆XKey3STP6. (paT7f3oy0U)

2024-07-17 (水) 18:58:57

뇌무가 데미지 확정 2배가...는 전용+종족 1개니까 오히려 약한 편일까요...?

277 츠구◆XKey3STP6. (paT7f3oy0U)

2024-07-17 (水) 19:00:25

컨셉을 확실하게 알 듯한 데이터네요!

278 슬라임 (8KtgJ58rhM)

2024-07-17 (水) 19:25:05

아 저거 반감한다는게

반감해서ㅜ날리는건대 미스

279 슬라임 (8KtgJ58rhM)

2024-07-17 (水) 19:25:14

반감해서 날리는거에요

280 슬라임 (8KtgJ58rhM)

2024-07-17 (水) 19:25:24

2배가 아닌 1.5배

281 슬라임 (8KtgJ58rhM)

2024-07-17 (水) 19:26:11

「벼락의자세」일 때 「10만볼트」의 위력을 반감해 추가 공격을 행한다.

282 츠구◆XKey3STP6. (p8RTOosekQ)

2024-07-17 (水) 19:27:00

『사자무의 뇌무』…       「벼락의자세」일 때 「10만볼트」에 의한 추가 공격을 행한다.

이러면 실질 2배가 아닌가요?
아, 10만볼트 고정이 아니라 딴기술 + 10만볼트 쏘는 건가...?

283 츠구◆XKey3STP6. (p8RTOosekQ)

2024-07-17 (水) 19:29:04

아, 바뀌었구나!

284 츠구◆XKey3STP6. (p8RTOosekQ)

2024-07-17 (水) 20:04:24

『솟아나는 망령의 군세』
라인하르트 하이드리히 고유 포텐셜
PT의 아군 전원이 「기능확장:망령의군세」을 내보낼 수 있다.

망령의군세… 특수/고스트/80/100/전체/+2/X/필드에 나와서 최초가 아니면 실패한다.「빈사」상태인 아군의 수에 비례해 위력이 오른다. (1체당 +20)



이거 어떤 편일까요?
폭렬서브하고 비교하면 별로일려나...?

285 츠구◆XKey3STP6. (p8RTOosekQ)

2024-07-17 (水) 20:29:02

『죽어 무리를 이루는 망령의 군세』
라인하르트 하이드리히 고유 포텐셜
PT의 「빈사」상태인 아군의 수에 비례해 아군의 전능력이 강화된다.
(1체 1.1배 / 2체 1.2배 / 3체 1.3배⋯⋯)


차라리 이게 낫나...?

286 ABXY◆0AkyaDGMDc (tX5F4yU.sk)

2024-07-17 (水) 20:49:45

>>284 반대로 해도 폭렬 서브랑은 비교 못하네요

287 ABXY◆0AkyaDGMDc (tX5F4yU.sk)

2024-07-17 (水) 20:50:43

열혈만두 : 받고 돌려서 서브를 쏠 수 있다면, 어쨋든 이긴다
(7:3에 어태커 반피 이하로 시작하고)

그리고 이기는게 폭렬 서브

288 ABXY◆0AkyaDGMDc (tX5F4yU.sk)

2024-07-17 (水) 20:53:17

신속만 해도
대응 못하면 파티가 터질 가능성이 생기는데

서브는 150에 불꽃이라
서브를 막을 횃불이 꺼지는 순간
교대하며 연속 서브만으로 상대가 터져버려요

289 츠구◆XKey3STP6. (p8RTOosekQ)

2024-07-17 (水) 20:55:51

그렇군요... >>285 이건 어떤 편일까요?

290 ABXY◆0AkyaDGMDc (tX5F4yU.sk)

2024-07-17 (水) 21:29:31

저거는 그럭저럭 쓸만하네요
1고유로 넣으면 B정도?

291 츠구◆XKey3STP6. (p8RTOosekQ)

2024-07-17 (水) 21:32:24

B였나...!

292 펌프빌런◆2sRK9nGbpo (pb1R8BIYGo)

2024-07-17 (水) 21:41:48

저 말대로 B 정도인데 딱히 재미는 없을 것 같아요.
전에 말한대로 딱히 내가 뭔가를 조작할 여지가 없거든요.

후반으로 갈 수록 쓰러진 아군의 힘을 받는 연출을 써먹기 좋긴 하지만 시합 한참 계속 할텐데 계속 울궈먹을 수도 없고.

293 츠구◆XKey3STP6. (p8RTOosekQ)

2024-07-17 (水) 21:46:29

라이벌이 쓸 거라서 괜찮아요!
2고유로 필드 전개도 있고!

294 츠구◆XKey3STP6. (p8RTOosekQ)

2024-07-17 (水) 21:47:02

아, 상대하는 입장에서 재미 없다는 이야기였나..?

295 ABXY◆0AkyaDGMDc (wXMm3lXFUw)

2024-07-18 (거의 끝나감) 00:48:05

저 고유에

선구와 요새를 넣으면
(어장주가) 즐겁다

296 ABXY◆0AkyaDGMDc (wXMm3lXFUw)

2024-07-18 (거의 끝나감) 01:26:32

요새 + 풀 파워 고유로 2.4배 킬러

상대하는 입장에서는 울고 싶어진다

297 츠구◆XKey3STP6. (G3qK0PX7zs)

2024-07-18 (거의 끝나감) 12:23:34

진정한 최후의 요새....!

298 ABXY◆0AkyaDGMDc (rP43AmjdT.)

2024-07-18 (거의 끝나감) 16:38:08

다만 선구 자체가 극도로 불안정한 덱이라

라이벌이라 하면 최후 한체만 챙겨두는게 좋을 수도 있어요

299 츠구◆XKey3STP6. (G3qK0PX7zs)

2024-07-18 (거의 끝나감) 16:38:31

선구는 컨셉이 확실해야 하니까요... 쓰기 어렵다

300 ABXY◆0AkyaDGMDc (3VEfxoc18U)

2024-07-18 (거의 끝나감) 21:12:20

그런데도 선구를 쓴다면

선구의 전제 조건을 클리어하고도 강하거나
에이스보다 강한 누군가 있다는 거죠

301 츠구◆XKey3STP6. (M6D7yy92/E)

2024-07-19 (불탄다..!) 09:31:42

3의 배수의 T종료시 아군 1/3회복 고유는 능력 랭크 A일까요 AA일까요?

302 펌프빌런◆2sRK9nGbpo (9cdIiE2MaI)

2024-07-19 (불탄다..!) 11:03:11

B요. A면 매 턴 종료시 1/6도 가능해요.

303 츠구◆XKey3STP6. (M6D7yy92/E)

2024-07-19 (불탄다..!) 11:27:29

그런가...?! 회복을 너무 낮게 봤다..

304 츠구◆XKey3STP6. (M6D7yy92/E)

2024-07-19 (불탄다..!) 11:30:38

아니 높게 봤다

305 츠구◆XKey3STP6. (M6D7yy92/E)

2024-07-19 (불탄다..!) 11:35:02

능력형답게 그냥 1/시/선행으로 1/2 회복으로 주는게 나았나...?

306 츠구◆XKey3STP6. (M6D7yy92/E)

2024-07-19 (불탄다..!) 11:39:26

그도 아니면 희망사항...?

307 ABXY◆0AkyaDGMDc (TWiiJDjdc2)

2024-07-19 (불탄다..!) 18:37:47

보통 치유의 능력자면

1고유 교대 or 턴 종료시 회복
2고유 회복시 효과
3고유 풀피 회복

이렇죠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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