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49398> 수천년 지나 마침내 열리는 포켓몬 잡담소 164 :: 1001

ABXY◆0AkyaDGMDc

2024-07-10 19:55:38 - 2024-07-22 20:51:04

0 ABXY◆0AkyaDGMDc (6jxYKPbz/s)

2024-07-10 (水) 19:5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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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155 ABXY◆0AkyaDGMDc (4N5Qh4P1uI)

2024-07-13 (파란날) 19:40:54

>>154 조건적으로 전자에 가까워요
A-때는 조건 못맞추면 교대가 안되거든요

156 츠구◆XKey3STP6. (1fyUr7WDqk)

2024-07-13 (파란날) 19:41:58

『가제1』
ㅇㅇ고유 포텐셜
아군이 필드에 나와 2T째의 종료시, 「고스트」타입의 아군과 임의교대할 수 있다.

=

『윤회하는 홍련의 꽃』
마츠미 유우 고유 퍼텐셜
아군을 필드에 내보냈을 때, T종료시에 아군 불꽃 포켓몬과 임의교대시킬 수 있다.


라고 생각했는데 조금 다를까요...?
타이밍이 다르긴 해도 어느 쪽이 더 우월하다고 느껴지진 않았는데..

157 이름 없음 (csyZEhu8qU)

2024-07-13 (파란날) 19:47:52

바운스를 넣을 수 있느냐 없느냐의 차별점이 있긴 하네요

158 츠구◆XKey3STP6. (1fyUr7WDqk)

2024-07-13 (파란날) 19:51:19

2T 째가 더 좋긴 한가...?

159 이름 없음 (csyZEhu8qU)

2024-07-13 (파란날) 19:59:42

전법의 차이죠

160 이름 없음 (csyZEhu8qU)

2024-07-13 (파란날) 19:59:57

다이브류로 턴을 흘릴 수도 있고

161 츠구◆XKey3STP6. (1fyUr7WDqk)

2024-07-13 (파란날) 20:02:51

결국 이능 랭크는 A-로 오케이인 건가...?

162 ABXY◆0AkyaDGMDc (EP2S0topls)

2024-07-13 (파란날) 20:11:46

AA-화에서는
어떤 타이밍에도 턴만 끝나면 교대 가능해졌죠

163 츠구◆XKey3STP6. (jgD0cGl0P2)

2024-07-14 (내일 월요일) 06:16:39

아하!

164 츠구◆XKey3STP6. (jgD0cGl0P2)

2024-07-14 (내일 월요일) 09:50:03

여러분 공/특공 AA+ 쌍두 에이스는 그다지 효율적이지 않겠죠...?
스테이터스가 고민이 됩니다..

165 츠구◆XKey3STP6. (jgD0cGl0P2)

2024-07-14 (내일 월요일) 10:18:09

애초에 쌍두 자체가 별로라는 느낌이 떠나질 않는다...!

166 이름 없음 (Q/SKB2l5d2)

2024-07-14 (내일 월요일) 11:53:22

쌍두가 비효율적인가? - 그렇다. 당연히 낭비되는 종족값을 최소로 분배하는 편이 더 강하다.
특히 속도값이 어중간한 쌍두 딜러는 실기 포켓몬에서 600족이여도 기피되는 최악의 분배가 맞다.

스레식에서 쌍두는 어떤가? - 실기보다 구리다. 노력치의 개념이 없는 만큼 애매한 화력 종족값을 특화시킬 방법도 없고, '쌍두여도 특성이나 체급, 기술폭 쪽이 높으니까 쓴다'라는 개념도 오리지널 포켓몬에게는 통하지 않는 만큼 효율적 측면에서는 쓸 가치가 없긴 하다.
예외적으로 고속+쌍두 기술배치로 물러나/피해라 심리전을 거는 것도 가능하지만 이 경우도 사실 효율적인 분배는 아니다

그러면 스레식에서 쌍두는 쓸 이유가 없는가? - 이것은 다른 문제이다. 까놓고 말해서 효율만 따질거면 익펜강 강철/고스트에 공특공중 하나 E- 주고 분배하는게 어지간해서는 더 쌔겠지만 그런 포켓몬들은 주로 나오지 않는다.
오히려 높은 종족치의 포켓몬일수록 공격이나 특공 쪽에 낭비를 일부로라도 늘리거나, 바운스여도 화력이나 스피드를 어느정도 주거나, 고속 포켓몬일수록 화력을 제한하는 등 "더 강하고 효율적인 분배"를 의도적으로 피하는 포켓몬 제작이 더 자주 나오는 편이다.
이런 포켓몬들이 나오는 이유는, 이런 어장 포켓몬 연재의 목표는 존나 쌘 파티가 아닌, 서로 간의 치열한 승부가 가능할 정도의 파워 밸런스가 유지되고 그러는 와중 각 등장 포켓몬들의 개성이 느껴지는 그런 환경에서 하는 배틀이기 때문이다.

결론적으로는, 에이스의 목표가 전부 다 이기는 최강몬이라면 쌍두보다는 적절한 스피드와 높은 화력을 바탕으로 한 효율적인 분배가 어울리겠지만, 예를 들어 '설정 상 파괴의 힘을 가진 폭주하는 존재이자 그 반대급부로 자신의 강함을 제어하지 못해 육체가 불안정해진' 같은 느낌을 연출하고 싶다거나 한다면 그럴 때에는 고화력 쌍두도 어울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에요.

167 이름 없음 (Q/SKB2l5d2)

2024-07-14 (내일 월요일) 11:58:56

좋은 타입
좋은 기술
좋은 특성
좋은 종족치 분배는 정해져 있어요. 공식 자체는 쉽고 그 공식에 따른 결과물들도 당장 8세대 이후 실기 보면 찾을 수 있고.

근데 그런 효율적 분배만 고려하는 것보다는, 다른 것들도 신경쓰는게 여러모로 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데이터랑 이어진다고 생각해요.

168 츠구◆XKey3STP6. (jgD0cGl0P2)

2024-07-14 (내일 월요일) 12:51:20

로망겸 밸런스 조치군요...! 감사합니다!

169 이름 없음 (caLhd3FaMc)

2024-07-14 (내일 월요일) 16:40:43

일단은
물러나/피해라에서 이지선다가 가능하단 점 때문에
메리트가 아예 없는 건 아니고
종족치 총합을 정해두고 제작하는 게 아니라
쌍두로 만들어서 종족치 총합에 약간의 메리트를 받는 경우는
메리트가 되긴 하니까요

170 이름 없음 (caLhd3FaMc)

2024-07-14 (내일 월요일) 16:41:42

종족치 총합을 정해두고
분배를 한다는 의미에선 쌍두는 쓰레기가 맞지만
쌍두라는 거 자체로 메리트를 받는 케이스도 있다는 거

171 츠구◆XKey3STP6. (9PRnjl4DRU)

2024-07-14 (내일 월요일) 17:39:00

그 유명한 AAACC 분배인가..!

172 츠구◆XKey3STP6. (9PRnjl4DRU)

2024-07-14 (내일 월요일) 19:1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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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ニニニV′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ニニニ 八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ニニニニニニ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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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고죠 사토루
【타입】격투/에스퍼 (2배×비행/고스트/페어리 1/2배×격투/바위)
【특성】「호담」… 자신의 기술이 타입상성으로 무효화되지 않게 된다.
【소지품】

【기술 × 7 : 깨트리다, 덮어차기, 기합구슬, 사이코키네시스, HP회복, 텔레키네시스, 주술】
깨트리다… 물리/격투/75/100/단일/±0/O/적진의 「리플렉터」등의 기술을 해제한다.
내려찍기… 물리/격투/70/100/단일/±0/O/명중 후 임의의 아군과 교대한다. 「유턴」 기술. 「킥」 기술.
기합구슬… 특수/격투/120/70/단일/±0/X/1할 「특방」-1. 「볼」「탄」 기술.
사이코키네시스… 특수/에스퍼/90/100/단일/±0/X/1할 「특방」-1.
HP회복… 변화/노말/-/-/자신/±0/X/자신의 HP를 1/2만큼 회복한다.
텔레키네시스… 변화/에스퍼/-/-/단일/±0/X/상대를 3턴 동안 「텔레키네시스」 상태로 하여 하늘에 띄우고 일격기를 제외한 모든 기술이 「필중기」한다.
주술… 변화/노말/-/-/자진/±0/X/설치기. 5턴 동안 상대의 「공격」이 급소에 맞지 않게 된다.

공격:AA+
방어:B+
특공:AA+
특방:C
속도:C-

【포텐셜】
『이차원종』…            다른 세계에서 온 개체. 『천부의 재능』을 지닌다.
『무하한의 육안』…       2/시 PT에 참가하고 있을 때, 지시 전 상대의 데이터를 해석할 수 있다.
『무하한의 술식』…       「4」배수T, 가장 마지막에 「변화 기술」에 의한 추가행동을 얻는다.
『주술회전』…            「죽어내밀기」로 나올 때, 중확률로 자신의 체력을 1/4 회복한다.
『대의 선』…             상대의 「스피드」가 같은 랭크일 때, 중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에 +1한다.
『대요회피』…            상대의 「효과가 굉장」한 「페어리」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9배)시킨다.
『대요내성』…            상대의 「효과가 굉장」한 「페어리」기술의 위력을 완화(0.85배)한다.
『대요반격』…            상대가 「페어리」타입일 때, 드물게 가장 마지막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천부의 특권』…         포텐셜의 발동율이 오른다. 이 포텐셜을 자신과 같은 타입의 『익스펜션』으로 취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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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스펜션 : 격투』…      자신의 「격투」기술이 상대의 『방호 포텐셜』을 무시한다.
『익스펜션 : 에스퍼』…     「혼란」 상태가 되지 않는다. 자신의 공격에 추가 효과로써 「1할 : 혼란」을 부여한다.
---------------------------------------------------------------------


여러분 이거 어떤 편일까요?
제대로 육성받기 전이라는 설정으로 짰는데 배틀 3, 4번은 무난하게 할 수 있겠죠...?

173 이름 없음 (nC9dJ0OVxQ)

2024-07-14 (내일 월요일) 19:26:52

무하한의 술식이랑 HP회복 같이 쓰이는것만 봐도 무난하게 이겨나갈 수 있을거 같은데

174 츠구◆XKey3STP6. (9PRnjl4DRU)

2024-07-14 (내일 월요일) 19:34:29

그런가!

175 이름 없음 (nC9dJ0OVxQ)

2024-07-14 (내일 월요일) 19:40:35

근데 저거 한 체로 배틀하시게요?

176 츠구◆XKey3STP6. (9PRnjl4DRU)

2024-07-14 (내일 월요일) 19:42:02

소지 조금씩 늘릴려고요!
첫 배틀은 2체!

177 이름 없음 (gZGPXJiQdo)

2024-07-14 (내일 월요일) 19:50:00

두-체! (아님)

178 츠구◆XKey3STP6. (9PRnjl4DRU)

2024-07-14 (내일 월요일) 21:16:28

「특성가드」,「흉내허브」,「클리어참」
이 소지품들 어떻게 해야할 지 고민이 되네요...
잘 쓰면 너무 사기인 거 같은데 또 그렇게 잘 풀리지도 않을 느낌이..

179 이름 없음 (x34UaBB5AM)

2024-07-14 (내일 월요일) 22:16:10

향후 해금으로 하는건?

180 이름 없음 (x34UaBB5AM)

2024-07-14 (내일 월요일) 22:16:27

처음부터 굳이 모든 소지품을 줄 필요는 없으니깐.

181 츠구◆XKey3STP6. (9PRnjl4DRU)

2024-07-14 (내일 월요일) 23:12:05

그렇게 해봐야겠어요. 조언 감사해요!

182 이름 없음 (HccZtYb1.k)

2024-07-15 (모두 수고..) 00:33:50

특성가드 은밀망토 클리어참 정도는
향후 해방해도 좋지만
(특히 클리어참은 해방 안하면 나중에 고죠 고유 감당이 힘드실거에요)
흉내허브 얘만큼은 해방하면 안됩니다...
에이스 단순이 금지인것과 똑같은 이치라

183 ABXY◆0AkyaDGMDc (XjMLrrgLYI)

2024-07-15 (모두 수고..) 04:40:10

내 PVP에서 단순 에이스는
가장 높은 스탯 B(100)정도면 허용된다

이유 : A+(135)의 +1(1.5배)과 B의 +2(2배)는 거의 비슷한 수치니까

인첸터로 +4가되면? 그건 어쩔 수 없지만

184 ABXY◆0AkyaDGMDc (XjMLrrgLYI)

2024-07-15 (모두 수고..) 05:24:51

비율적으로
0 -> +1 = 1.5배
+1 -> +2 = 1.33배
+2 -> +3 = 1.25배
+3 -> +4 = 1.2배

이렇게 능력 상승에 따라 강화율이 낮아져서
나는 단순 에이스도 기초 능력이 낮으면 문제 없다 생각해요

다만 올 B로 매턴 올리거나 그러면 조금 억눌러야 하지만

185 츠구◆XKey3STP6. (8K56uFZuzE)

2024-07-15 (모두 수고..) 08:05:30

흉내허브 카즈마마스에서 쓰던 걸 보긴 했는데 그냥 금지 때려야겠네요.
그리고 조언 감사합니다!

186 ABXY◆0AkyaDGMDc (cvFvSEBod.)

2024-07-15 (모두 수고..) 15:31:46

일정 선을 넘기 전까지 상성은

속공 화력 > 밸런스
먼저 쳐서 죽이면 이긴다

밸런스 > 중장갑
서로의 공격을 맞아줄만 하지만 밸런스형이 포텐셜로 고화력을 내버린다

중장갑 > 속공 화력
맞아도 안죽으면 된다

이런 느낌인데

187 ABXY◆0AkyaDGMDc (cvFvSEBod.)

2024-07-15 (모두 수고..) 15:32:38

어느 선을 넘어버리면

속공 화력 >>>> 중장갑 > 밸런스
전부 다 속공으로 때려 죽이면 된다!

이런 느낌이 되버리니 조심하세요

188 ABXY◆0AkyaDGMDc (m3hHba/myc)

2024-07-15 (모두 수고..) 15:55:16

【이름】하쿠
【타입】격투/노멀(2배…격투/비행/에스퍼/페어리, 0.5배…바위/벌레/악, 0배…고스트)
【특성】틀깨기 : 상대의 방호 특성을 무시한다.
【모드】《호완맹호》

공격 AAA-/170
방어 B+/105
특공 C-/60
특방 B+/105
속도 A-/110
(체력 C-)/60

기술 : 신속, 멀리치기, 인파이트, 객기, 판별, 벌크업

신속 : 물리/노멀/80/100/+2/O/
멀리치기 : 물리/격투/40/100/±0/X/교대하는 상대에게 2배 위력으로 명중한다.
인파이트 : 물리/격투/120/100/±0/O/사용후 자신의「방/특방」을 내린다(-1)
객기 : 물리/노멀/70/100/±0/O/상태이상일때 위력이 2배가 된다. 「화상」의 공격 감소를 무시한다.
판별 : 변화/노멀/-/-/+4/X/「방어」등의 기술
벌크업 : 변화/격투/-/-/±0/X/「공/방+1」

【포텐셜】
『부동의 에이스』…      「여기다!」일 때, 전능력치가 상승하고, 기술의 크리티컬율이 오른다.
『천부의 재능』…        「타이가」종의 정점에 있는 『고유종』. 『에이스』가 되면 트레이너의 「통솔」이 1랭크 오른다.
『숲의 주인』…          「풀」「벌레」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맹호』…               자신의 포텐셜 발동확률이 올라, 「드래곤」타입에게 주는 데미지를 강화(1.5배)한다.
『백호의 열박』…        자신의 「회피」「내성」「격」이 모든 타입에 발동한다.
『백호의 호완』…        저확률로 추가 행동을 한다.
『백호의 본능』…        저확률로 상대의 공격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백호의 난무』…        상대의 체력이 1/2 이하가 되었을때, 위력을 반감해 추가 공격 한다.
『호열맹조』…           자신의 「노멀」기술이 「고스트」타입에 명중한다.
『사랑의 유대』…        필드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올린다. 저확률로 포텐셜을 다시 받을 수 있다.
『후의 선』…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다.
『대비회피』…           적진에 「비행」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비행」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비내성』…           적진에 「비행」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비행」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비박격』…           적진에 「비행」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카운트 아츠』…        「여기다!」일 때, 자신의 「회피」를 강화(1.33배)한다. 『킬러』가 있으면 발동하지 않는다.
『주인의 특권』…        자신의 「체력」종족치가 조금 오른다.
『체인지 포지션 택틱』… 임의 교대로 장소에 나와 2T째 T 종료시, 랜덤한 능력이 오른다.

『천지 때려 부수는 굉권』
하쿠 전용 포텐셜
1/시/선행
「기능확장 : 백호칠성격」을 내보내
상대 포켓몬의 「방어」등의 기술, 특성,
상대 포켓몬과 상대 트레이너의 방호 포텐셜을 무효화한다.

백호칠성격 : 물리/노멀(격투)/200/100/±0/O/복합타입 기술

189 이름 없음 (s5jTASlcMk)

2024-07-15 (모두 수고..) 17:07:39

날치머의 악몽을 기억해라....

190 이름 없음 (s5jTASlcMk)

2024-07-15 (모두 수고..) 17:07:45

아니 저건 파오젠인가

191 이름 없음 (s5jTASlcMk)

2024-07-15 (모두 수고..) 17:08:06

아니아니. 그냥 타이가의 탈을 쓴 자시안이구나

192 ABXY◆0AkyaDGMDc (m3hHba/myc)

2024-07-15 (모두 수고..) 17:32:02

>>191 거의 정답이네요

신속을 자속으로 날려대는 자시안이에요

193 ABXY◆0AkyaDGMDc (cvFvSEBod.)

2024-07-15 (모두 수고..) 17:36:06

내구도 속도도 자시안(원본)보다 낮은 대신
검왕보다 강하게 신속을 날리는

아까 말한 "초급일선을 넘은" 에이스

194 ABXY◆0AkyaDGMDc (cvFvSEBod.)

2024-07-15 (모두 수고..) 17:38:53

사실 저것도

풀파워는 아니고
행운을 믿고 밀어내는 타입이라
초급 에이스 중에는 약한 편이지만

195 츠구◆XKey3STP6. (A3EFWIdNag)

2024-07-15 (모두 수고..) 19:07:40

역박 난무가 사기친다! 전용급 같은데요!?

196 ABXY◆0AkyaDGMDc (cvFvSEBod.)

2024-07-15 (모두 수고..) 19:30:31

>>195 열박 난무는 전용이라 하기엔 좀...

197 ABXY◆0AkyaDGMDc (cvFvSEBod.)

2024-07-15 (모두 수고..) 19:31:32

자신의 공격이 명중했을때 위력을 반으로하여 「기능확장 : 」에 의한 추가공격을 한다

이정도는 되야 전용급이고
난무는 기합 살해자 같은거에요

198 츠구◆XKey3STP6. (zOeeqFfywU)

2024-07-15 (모두 수고..) 19:39:45

그런가......???

199 츠구◆XKey3STP6. (zOeeqFfywU)

2024-07-15 (모두 수고..) 19:42:15

열박에서 버서크 냄새를 느꼈어용.,.

200 ABXY◆0AkyaDGMDc (XjMLrrgLYI)

2024-07-15 (모두 수고..) 19:50:13

상대가 반피 이하가 됬을때라

고내구형과 난타전이 아니면 발동 시점에서 거의 킬각 난거죠

201 츠구◆XKey3STP6. (zOeeqFfywU)

2024-07-15 (모두 수고..) 19:51:51

그렇긴 하네요...!

202 이름 없음 (F.A/VC7LcQ)

2024-07-15 (모두 수고..) 19:51:58

(체력 80% 까일거 120% 깔수 있는거면 생각보다 발동으로 이득 볼 범위 넓은게 아닌가 하는 실기적 감각)

203 ABXY◆0AkyaDGMDc (XjMLrrgLYI)

2024-07-15 (모두 수고..) 19:58:32

실질적으로는
1체당 1번만 데미지 1.5배 해주는 포텐셜이죠

에이스급에서는 나올때마다 1.5배 같은겄도 많은거 생각하면
평범한 화력 증강계네요

204 King of Gockgang-2(모바)◆yzMtNkHaAo (ymLtkOhGUA)

2024-07-15 (모두 수고..) 20:01:34

저거 자신의 공격으로 체력이 반 이하가 됐을때라고 해야하는게?

205 ABXY◆0AkyaDGMDc (XjMLrrgLYI)

2024-07-15 (모두 수고..) 20:02:15



맞다 한마디 깜빡했구나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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