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49398> 수천년 지나 마침내 열리는 포켓몬 잡담소 164 :: 1001

ABXY◆0AkyaDGMDc

2024-07-10 19:55:38 - 2024-07-22 20:51:04

0 ABXY◆0AkyaDGMDc (6jxYKPbz/s)

2024-07-10 (水) 19:5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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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104 ABXY◆0AkyaDGMDc (angTO.BM/k)

2024-07-11 (거의 끝나감) 14:33:04

>>101 원작이랑 같은 판정이라 오레마스에서는 가능

그래서 무지개 시절에는 저거 + 최속 강제교대 쓰는 놈도 나왔죠

밸런스 문제로 열혈만두에서는 다시는 안나왔지만

105 이름 없음 (MbyoHf5ysQ)

2024-07-11 (거의 끝나감) 15:01:07

되는 게 맞긴 하지만, 너무 강포테라는 거군요..

106 펌프빌런◆2sRK9nGbpo (t3Uw6u3QN.)

2024-07-11 (거의 끝나감) 15:24:15

그걸 인정하면 해제되었을 때가 지나치게 강포테라서 보통 인정 안 해요.

107 츠구◆XKey3STP6. (xrUqhaZ1qo)

2024-07-11 (거의 끝나감) 15:32:52

아하

108 츠구◆XKey3STP6. (xrUqhaZ1qo)

2024-07-11 (거의 끝나감) 17:06:14

해외의 카즈마 마스 보면 볼 수록 신기하네요...
멤버 구성이 이상한 건 그렇다치고, 왠만하면 다 있는 바운스가 없어...

109 이름 없음 (z0UwIK9T1A)

2024-07-11 (거의 끝나감) 17:25:49

교대하는것보다 그냥 자속으로 치는게 쌜 정도여셔 딸깍하면 이기면 바운스가 필요하지 않다

이는 초 육성형 메타를 해보면 알 수 있다.(아무말)

110 이름 없음 (3RmAP06.pM)

2024-07-11 (거의 끝나감) 17:35:55

어벤져 톱배터 너무 좋아요오오옷 양대간파아아아안

111 이름 없음 (kZ5dgLIyJU)

2024-07-11 (거의 끝나감) 18:09:49

톱배터는 작품마다 다르지만 키사마스 참여할때는 선호되는 편이 아니었죠. 스카우터쪽이 선발비중 높았고

112 이름 없음 (3RmAP06.pM)

2024-07-11 (거의 끝나감) 18:10:45

참치들은 해석이 고프다. 초견살에 당하기 싫어하는 참치들

113 이름 없음 (pE249Xiaaw)

2024-07-11 (거의 끝나감) 18:26:53

매직미러 상대에게 스테락을 날리게 되는 경험이라거나..

114 이름 없음 (jIpzq8WOZs)

2024-07-11 (거의 끝나감) 18:32:25

XXX 고유 포텐셜

모든 포켓몬은 필드에 등장한 턴 종료시 능력치 변화가 초기화된다.

대충 이런 느낌의 고유로 짜면 어떠려나요

선/죽내밀 상황에서 큰 리스크 없이 능력감소 반동기를 쓸 수 있을만큼 유용한 고유

115 ABXY◆0AkyaDGMDc (angTO.BM/k)

2024-07-11 (거의 끝나감) 18:52:39

>>114 역할이 거의 다 죽기 때문에
참치들이 싫어하죠

116 이름 없음 (L6uBleWrOk)

2024-07-11 (거의 끝나감) 19:16:04

내 기믹을 펼치는 게 아니라
상대 기믹을 제한하고 메타하는 고유는
불쾌도가 높다

117 츠구◆XKey3STP6. (xrUqhaZ1qo)

2024-07-11 (거의 끝나감) 20:40:52

바운스로 쓸 AA를 찾고 있는데 뭔가 애매하다...!!
모두가 쉽고 간편한 칸무스를 쓰는 이유가 있던 것인가!

118 King of Gockgang-2(모바)◆yzMtNkHaAo (Bx4DV0x5ww)

2024-07-11 (거의 끝나감) 20:48:09

>>117 크고☆단단하면 오케이입니다

119 King of Gockgang-2(모바)◆yzMtNkHaAo (Bx4DV0x5ww)

2024-07-11 (거의 끝나감) 20:48:15

(아님)

120 츠구◆XKey3STP6. (xrUqhaZ1qo)

2024-07-11 (거의 끝나감) 21:26:20




                 ィ〔⌒>──<⌒〕iト
               /   -ニニニニニニニ-     \
                / / ̄-ニニニニニニニニ- ̄\  \
          __/ /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 ‘,
          /    〈     .-ニニニ○ニニ○.ニニ-     〉⌒ ̄\
.         八    |    !ニニ○ニニ○ニニ○ニ|    |      八
        l       |     lニニニニ○ニニ○.ニニ|    l        |
        人      八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八       人
          У⌒√l  \  .-ニニニニニニニニニ-   /  \__(⌒\
        /ニニ/  .\.  \_.-ニニニニニニニニ-__/   /  .\ニ\
       ノニニ/    \    -ニニニニニニ-     /     \ニ\
..    /ニニ./        \  |ニニニニニニ|    /        |ニニニ\
    /ニニニ./         ._ノ .人.ニニニニニ人.  (_        八ニニニニ-_
  _-ニニ〉-v/      r'⌒    ⌒)>─<(⌒   ⌒h、       〉-くニニ-_
. /ニ>--f   |     .八⌒``'''───────'''``⌒八      /  {⌒V⌒}
. l⌒!  ハ.  |         \'─-   ____   -─'/        /  /|  ハ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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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레지스틸
【타입】강철 (2배×불꽃/격투/땅 1/2배×노말/풀/얼음/비행/에스퍼/벌레/바위/드래곤/강철/페어리 0배×독)
【특성】클리어바디… 상대로부터의 능력 감소(저하)를 무효화한다.
【소지품】

【기술 × 4 : 헤비봄버, 전자포, 금속음, 스텔스록】
헤비봄버… 물리/강철/120/100/단일/±0/O/서로의 「방어」로 대미지 계산을 행한다.
전자포… 특수/전기/120/50/단일/±0/X/10할 「마비」.
금속음… 변화/강철/0/100/단일/±0/X/「특방」-2.
스텔스록… 변화/바위/0/-/적진/±0/X/설치기. 상대가 필드에 등장했을 때 「바위 : 1/8」의 비례 대미지를 가한다.

공격:C+
방어:AA+
특공:C+
특방:AA+
속도:D+

【포텐셜】
『올드 타입』…          『올드 타입』을 가지지 않은 포켓몬의 『방호 포텐셜』을 무시한다.
『포케파워』…           자신의 전종족치에 +보정을 받는다.
『후의 선』…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대화회피』…           상대의 「효과가 굉장」한 「불꽃」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9배)시킨다.
『대화내성』…           상대의 「효과가 굉장」한 「불꽃」기술의 위력을 완화(0.85배)한다.
『대화요격』…           상대가 「불꽃」타입일 때 드물게 상대의 기술의 위력을 반감한다.



안녕 이건 레지스틸이라고 해.
정말 무난한(?) 방어몬이지!

121 츠구◆XKey3STP6. (xrUqhaZ1qo)

2024-07-11 (거의 끝나감) 21:34:53

앗 기술 부분 이상하게 되었다...
아무튼 그냥 무난하게 쓸 수 있을 거 같았어용..

122 ABXY◆0AkyaDGMDc (EbSOzxmhOQ)

2024-07-12 (불탄다..!) 17:57:01

저거 보니까 파티 구축하는 방법은 아실거 같고 넘어갈까

123 츠구◆XKey3STP6. (cVx8Xy3/a2)

2024-07-12 (불탄다..!) 19:20:15

넵...?

124 ABXY◆0AkyaDGMDc (LI60APirqA)

2024-07-12 (불탄다..!) 20:03:01

>>123 ???

125 츠구◆XKey3STP6. (cVx8Xy3/a2)

2024-07-12 (불탄다..!) 20:04:25

무언가 말씀해주실 게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저 초보에요!!!

126 ABXY◆0AkyaDGMDc (Akh0QrcyNE)

2024-07-12 (불탄다..!) 21:42:41

그럼 아주 간단히 파티 짜는법

1. 트레이너와 고유를 만든다

육성형이 아닌 이상 고유는 파티의 축이 됩니다

2. 고정으로 들어가게될 3체의 AA를 생각한다

보통 에이스 = 정실로 고정이고
보통 바운스와 어태커 하나를 정합니다
나는 킬러나 양대를 추천하네요

3. 에이스를 완성 시킨다

에이스의 아키타입은 내가 이전 어장들에 몇번 말했으니 패스하고
고유의 연동여부에 따라 세부 사항은 나중에

4. 에이스가 약한 타입에 강한 어태커를 만든다

고정으로 들어가는 만큼 에이스가 약한 상대를 잡을 방법이 있는게 좋습니다

5. 저 2체를 기반으로 바운스를 완성시킨다.

바운스는 자신이 얼마나 회전을 돌릴 것이냐에 따라
리턴과 방호를 조율할것

6. 고정 3체를 기반으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파티원들을 만든다.

이걸로 간단히 설명완료!

127 츠구◆XKey3STP6. (cVx8Xy3/a2)

2024-07-12 (불탄다..!) 22:08:13

에이스의 아키타입...?
드래곤이나 불꽃일까요..?

128 ABXY◆0AkyaDGMDc (Akh0QrcyNE)

2024-07-12 (불탄다..!) 22:11:45

에이스의 아키타입

대분류로

고유에 연동
스탠다드 어태커

이렇게 됩니다

129 ABXY◆0AkyaDGMDc (Akh0QrcyNE)

2024-07-12 (불탄다..!) 22:12:44

그리고 어태커의 아키타입으로

속공 어태커
중전차형
밸런스 타입 이렇게 나뉘어 지죠

속공과 중전차형은 각각 어떤 타입인지 이름으로 말해진다면

밸런스 타입은 대체로 그 사이 어딘가에 있는 녀석들이네요

130 츠구◆XKey3STP6. (cVx8Xy3/a2)

2024-07-12 (불탄다..!) 22:13:32

5기 못씨는 따지자면 밸런스인가.. 속공인가...

131 ABXY◆0AkyaDGMDc (Akh0QrcyNE)

2024-07-12 (불탄다..!) 22:14:43

확률 포텐셜을 다수 채용하는 타입
크리티컬을 통해 화력을 내는 타입
특정 조건 하에서 강화를 하는 타입

밸런스형은 이렇게 다종 다양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유격형※ 정도려나?

※회수역의 포켓몬과 조합해 페이스메이커로 뛰쳐나가 날뛰는 에이스

132 ABXY◆0AkyaDGMDc (Akh0QrcyNE)

2024-07-12 (불탄다..!) 22:15:49

못씨는
연격에 의한 밸런스 타입이네요

133 ABXY◆0AkyaDGMDc (Akh0QrcyNE)

2024-07-12 (불탄다..!) 22:16:21

조건부 강화 + 연격 중심으로

방어 위에서 하나씩 때려 눕히는 타입이에요

134 츠구◆XKey3STP6. (cVx8Xy3/a2)

2024-07-12 (불탄다..!) 22:18:58

서브 때문에 속공형인줄 알았다..!

135 ABXY◆0AkyaDGMDc (Akh0QrcyNE)

2024-07-12 (불탄다..!) 22:19:57

서브는 강하지만
못씨는 스탠다드 어태커니까요

시너지와 별개로
고유가 없이 움직일 수 있는걸 스탠다드로 말하는 거죠

136 츠구◆XKey3STP6. (cVx8Xy3/a2)

2024-07-12 (불탄다..!) 22:21:21

제가 생각하는 에이스는 대게 6각형인 밸런스 스타일...
여차 하면 혼자 뒤집어야 하니까..

137 ABXY◆0AkyaDGMDc (Akh0QrcyNE)

2024-07-12 (불탄다..!) 22:23:50

>>136 개인적으로 말하자면 미묘하네요

전부 다 잘하려면
어중간해지기 쉬워서

138 츠구◆XKey3STP6. (cVx8Xy3/a2)

2024-07-12 (불탄다..!) 22:24:59

딜도 잘하고 탱도 잘하고 선공도 잘 잡고 유틸도 있으면 그만...! (불가능)

139 ABXY◆0AkyaDGMDc (Akh0QrcyNE)

2024-07-12 (불탄다..!) 22:26:07

일단 가능은 한데... 으음...

140 츠구◆XKey3STP6. (cVx8Xy3/a2)

2024-07-12 (불탄다..!) 22:27:38

anchor>1597049398>18
고유가 이거라서 왠만하면 가능할 거란 예감이..
전용은 아마 무량공처 까는 걸로 갈 듯 해서 트리거가 무량공처가 될 거 같지만요

141 ABXY◆0AkyaDGMDc (Akh0QrcyNE)

2024-07-12 (불탄다..!) 22:34:55

가능은 한데
만들려 하면 머리 아플거에요

142 츠구◆XKey3STP6. (cVx8Xy3/a2)

2024-07-12 (불탄다..!) 22:47:24

고민..!

143 ABXY◆0AkyaDGMDc (ZAkDC946Dg)

2024-07-13 (파란날) 03:24:07

개인적으로 추천하는건

특정 조건 하에 변화 기술에 의한 추가행동을 하는 타입?

그리고 선공 탱킹 화력 전부 다 잡으면
"규제(밸런스 패치)"각이 들어가요

144 이름 없음 (iKSimIMzQA)

2024-07-13 (파란날) 08:55:23

변화기술 추가행동하는 에이스가 있던..가?
기를쓰기나 개가 말고 기억이 안 나는데

145 츠구◆XKey3STP6. (jd4/Gfxp6w)

2024-07-13 (파란날) 10:22:09

4의배수의 T종료시~ 라거나...?

146 츠구◆XKey3STP6. (jd4/Gfxp6w)

2024-07-13 (파란날) 10:23:09

Q.아래의 고유는 랭크 어느정도 잡힐까요.

『가제1』
ㅇㅇ고유 포텐셜
아군이 필드에 나와 2T째의 종료시, 「고스트」타입의 아군과 임의교대할 수 있다.

147 이름 없음 (jd4/Gfxp6w)

2024-07-13 (파란날) 13:28:03

AA- 아닌가..?

148 이름 없음 (jd4/Gfxp6w)

2024-07-13 (파란날) 13:29:40

아니다 5기 유우가 비슷한 거 했으니까 A-려나

149 ABXY◆0AkyaDGMDc (ZAkDC946Dg)

2024-07-13 (파란날) 13:56:00

저거면 A-정도려나

>>144-145 그런 느낌으로요

150 츠구◆XKey3STP6. (iKSimIMzQA)

2024-07-13 (파란날) 14:20:34

A- 구나 고마워요!

151 이름 없음 (q/nwKA8vhY)

2024-07-13 (파란날) 17:17:21

아냐 유우눈나 저거 하느라 5기 들어가서 AA-로 올라서
AA-일거야

152 이름 없음 (q/nwKA8vhY)

2024-07-13 (파란날) 17:18:29

아닌가. 오른 게 가열 때문일수도 있나
1고유 2고유 다 바뀌어서 애매하네

153 츠구◆XKey3STP6. (1fyUr7WDqk)

2024-07-13 (파란날) 19:33:28

A-인 유우 고유로 따져도 저 랭크일 거 같아서.. A-로 간다앗!

154 이름 없음 (UoPeFLMZAQ)

2024-07-13 (파란날) 19:37:40

능력:A- 시기는

『산화하는 홍련의 꽃』
마츠미 유우 고유 퍼텐셜
아군 불꽃 포켓몬이 필드에 나와 처음에 내보내는 불꽃 기술의 위력을 2배로 한다.

『윤회하는 홍련의 꽃』
마츠미 유우 고유 퍼텐셜
아군을 필드에 내보냈을 때, T종료시에 아군 불꽃 포켓몬과 임의교대시킬 수 있다.

였고

능력:AA- 시기는

『어지럽게 피는 홍련의 꽃』
마츠미 유우 고유 퍼텐셜
아군을 필드에 내보냈을 때, 「가열」 상태로 할 수 있다.

『윤회하는 대화의 꽃』
마츠미 유우 고유 퍼텐셜
T 종료시, 자진의 「불꽃」 포켓몬을 아군 「불꽃」 포켓몬과 교대시킬 수 있다

이렇게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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