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5 】 : 솔라빔, 빛의칼, 볼트체인지, 불꽃의나선, 성장 「솔라빔」… 특수/풀/120/100/1체/X/0/-/「날씨 : 맑음」일 때 「충전」이 없어지고 위력을 강화(1.5배)한다. 「날씨 : 없음」「날씨 : 맑음」이 아닐 때 위력을 반감한다. 「충전」 기술. 「빛의칼」… 물리/페어리/100/100/1체/X/0/베기/「날씨 : 맑음」의 위력 보정을 받는다. 「베기」 기술. 「볼트체인지」… 특수/전기/70/100/1체/X/0/유턴/명중 후 임의 교대한다. 「유턴」 기술. 「불꽃의나선」… 물리/불꽃/120/100/1체/O/0/다이브/「충전」할 때 「불꽃 안」으로 숨는다. 대상의 「방어」 상태를 관통(해제)한다. 「날씨 : 맑음」일 때 「충전」이 없어진다. 「충전 : 다이브」 기술. 「성장」… 변화/노말/0/0/자신/-/0/-/「공격/특공 : +1」. 「날씨 : 맑음」이라면 「공격/특공 : +2」.
【능력치】
공 격 : AA 방 어 : B 특 공 : AA 특 방 : C+ 스피드 : B
【포텐셜】 『부동의 에이스』… 「이때다!」일 때 모든 능력이 상승하고 「C」가 상승한다. 『천부의 재능』… 「레뷰 스타라이트」종의 재능의 정점인 『고유종』. 『에이스』가 되면 트레이너의 「통솔」이 1랭크 상승한다. 『눈부심』… 「피오라 로렌트」가 트레이너일 때 《결투장/승리의 대가》를 「날씨 : 맑음」으로 취급한다. 『대장명광의 무련』… 트레이너가 「육성 : B」 이상일 때 자신의 『기합』이 『극』에 도달한다. 『대장명광의 사냥』… 전체 필드가 《결투장/승리의 대가》일 때 상대는 『포텐셜』로 교대할 수 없다. 『대장명광의 몰살』… 전체 필드가 《결투장/승리의 대가》일 때 저확률로 추가 공격을 행한다. 『대장명광의 재연』… 상대를 쓰러뜨렸을 때 자신의 「HP」를 1/2만큼 회복하고 상태 이상을 치유한다. 『무대 소녀(고독)』… 【H】게임일 때 상대의 『유대』를 무효화한다. 『영혼의 유대』… 필드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상승시킨다. 저확률로 트레이너의 포텐셜을 다시 받는다. 『선의 선』… 상대가 「우선도 : +1」 이상의 기술을 내보냈을 때 저확률로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대작회피』… 적진에 「불꽃」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 타입 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85배)시킨다. 『대작내성』… 적진에 「불꽃」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 타입 기술의 위력을 완화(0.67배)한다. 『대작저격』… 적진에 「불꽃」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이 【필중】한다. 『초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중확률로 공격 이외의 대미지를 무시한다. 『부수 포텐셜』… 『역할 포텐셜』에 따라오는 발전 계통을 나타내는 포텐셜. 1개까지 습득 가능 『익스펜션 : 페어리』… 상대에 의해 「잠듦」상태가 되지 않는다. 자신의 공격 기술에 「1할:잠듦」의 추가 효과를 부여한다. 『결투 강요』… 전체 필드가 《결투장/승리의 대가》일 때 상대의 「변화기」에 「우선도 : -1」한다. 『결투 고조』… 전체 필드가 《결투장/승리의 대가》일 때 아군의 공격에 「조개껍질방울」 효과를 부여한다.
【포텐셜】 『베테랑』… 1/시 트레이너에게 「타임」을 사용하게 할 수 있다. 독자적으로 전용 포텐셜을 보유한다. 『대마도사』… 「잠재파워」에 「특성 : 마법의진수」를 발동 시킨다. 『노법사의 진수』… 장소에 나왔을때, 「잠재파워」의 타입을 변경할 수 있다. 『노법사의 속공』… 「특성 : 마법의진수」가 발동한 T 종료시까지, 자신의 「속도」를 배가한다. 『노법사의 귀환』… 장소에 나와 2T째 T 종료시, 아군과 임의교대 할 수 있다. 『요통』… 『선』『회피』『범용』이 발동하지 않는다. 자신의 공격이 명중한 다음 T, 「행동불능」상태가 된다. 『후의 선』… (『요통』에 의해 발동하지 않는다) 『대강회피』… (『요통』에 의해 발동하지 않는다) 『대강내성』… 적진에 「강철」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강철」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강저격』… 적진에 「강철」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이 「필중」한다. 『전투속행』… (『요통』에 의해 발동하지 않는다) 『어드바이스』… 「타임」사용 시, 상대의 데이터를 해석할 수 있다.
『졸트라크』 프리렌 전용 포텐셜 1/시/선행/ 「잠재파워」가 모든 타입에 「효과가 발군」해진다.
>>825 네, 그런 기술이 없으면 그냥 턴 스킵이고요. 오레마스에 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등장했을 때 턴 종료 시까지 물 속 상태가 되는 포켓몬이 있었는 데요. 얘도 그냥하면 지시가 마린다이브 고정이라, 선행으로 물 속 상태를 해제하고 임의의 기술을 내보낼 수 있게 하는 포텐셜을 따로 달았어요.
샘플이 많은 그 이하 랭크와 다르게 오레마스에서 능력 S는 딱 1명밖에 없었고 그마저도 딱 고유 포텐셜만, 파티 데이터는 거의 없는 거나 다름 없었습니다. 다른 스레야 말할 것도 없구요. 오레마스나 다른 '능력 S의 고유/전용은 이 정도 파워다'라는 기준선이 없다시피하고 그 이하의 능력 랭크의 파워 라인을 스스로 설정한 다음에 '이것보다 강하다'라고 스스로 기준선을 잡아야만 해요.
근데 바로 아래 랭크인 AAA랭크만 해도 샘플이 매우 적어서 새로운 형식의 고유를 만드는 것부터 무척 난이도가 높은 데 S는 이게 쓰려는 어장에서 밸런스가 맞을지 이것만으론 장담하기 힘듭니다.
진행하면서 앞으로 등장할 수많은 능력형들의 파워 레벨에 대한 확고한 기준선을 가지고 있으셔야 S의 밸런스라는 걸 논할 수 있어요.
딱히 어디서 이야기해야 할지 몰라서 구상중인 파티 하나 여기에 올려봅니다. 이미지는 닌자 파티, 네요.
1고유 선행/턴 개시시 아군의 HP의 1/2를 소모해서 턴 종료시까지 대타출동 상태가 된다. ->1고유 자체는 체력 절반으로 공격 1대를 막는 효과가 전부지만 포텐셜이나 2고유 등으로 연계한다는 구조.
그리고 2고유로 상대의 공격에 의해 아군의 대타출동 상태가 해제되었을 때 임의의 능력치를 올린다? ->어떤 것이든 간에 대타 상태의 해제와 이어지는 2고유로. 1고유
맴버: 대타 카운터 대비용으로 방음 특성을 먼저 하나. 파티 내에서 역할은 고속의 제압요원? 선공기 혹은 위쪽의 스피드 보유하는 식으로 만들 예정이네요.
고유가 자해니까 맞춰서 뱀피릭 요원 하나. 추가역할을 줄만하지 않을까. 빨아먹다가 빠지고 각 나오면 죽내밀로 나오는 어벤저일 때가 제일 악독할 것 같다는 생각이에요. 그 외는 흠...
바운스는 대타 알고리즘 이용? 교대 등장 턴 고유 사용 가능의 전용+ 상대 공격으로 대타 해제시 임의교대 같은 식에 회복수단 줘서 바운스 성공시 1번정도 더 뛸 수 있게 하는 것도 방법일지도요. 어쩌면 이 친구한테 방음 주고 1번 친구가 다른 특성으로 가는 게 맞을지도?
연속기 대응 겸 중전차로 오니 계열 한마리도 좋겠죠. 강성 달려있고 개가로 회복도 하는 터프한 녀석? 속도는 저속으로 해야겠지만.
올드타입 할당제는 킬라플로스로 넣어주기. 사유는 귀여워서. 아마 대타 해제시에도 특성 독치장이 발동한다 같은걸 넣어주고 고유와 연계해서 충전 생략+메테오빔 같은 것도 가능할 듯 하고요.
마지막 맴버는... 선회 하나쯤은 있는게 참 괜찮긴 한데 일단 나머지 만들고 추가할 예정이에요. 아니면 2올드타입으로 개굴닌자나 대도각참 같은 친구를 넣을수도 있을거고요.
*********************************************************************************************** 『장미꽃 흩날리며 달리는 소녀』 루비 로즈 전용 포텐셜 자신이 선발(죽어내밀기)로써 필드에 등장했을 때 자신의 체력을 1/4 감소시켜 적진에 「장미원」을 설치 할 수 있다.
※장미원: 변화/풀/─/─/적진/±0/비접촉/설치기술. 필드에 나온 상대의 체력을 1/8드레인한다. 「불꽃」「풀」타입이 필드에 나오면 해제된다.
이게 그 보통 홀수작 하면 3번이 되기는 하는데 1/2를 2번 뺀다~ 이런 거라면 메커니즘상 체력을 반씩 2번 가져가야해서 그냥 홀수여도 빈사로 만들기도 하거든요. 그렇다고 1/4 빼고 대타로 한다라면 체력 1/4 소모로 상대 공격을 완전히 막고 내 행동은 그냥 다 한다. 가 되어버리는ㄷ 심지어 대타가 남을 확률까지 있으니까 능력 A로는 절대 무리일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