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925092> 포켓몬 유나이트 업! 포켓몬 포켓몬 잡담소 163 :: 1001

ABXY◆0AkyaDGMDc

2023-08-17 00:55:22 - 2024-07-10 20:01:17

0 ABXY◆0AkyaDGMDc (2qUoDuUXpo)

2023-08-17 (거의 끝나감) 00:55:22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o.: : : : : : : : : : : : : : : : : : : : : : : : : : ヽ
      ノ/: : : : :.:.:.:.:.:.:.:.:.:.:.:.:.:.:.:.:.:.:.:.:.:.: : : : : : : : : ゚.
        {/.:.:.:.:.:.:.:.:.:.:.:.:.:.:.:.:.:.:.:, -―-、:.:.:.:.:.:.: : : : : : ',./⌒ヽ
      ':.:.:.:.:.:.:.:.:.:.:.:.:.:.:.:.:.:._/ / , =、 ',_____j    ノ
   /⌒` {レ-‐==ニ二三三_. {((  ) ,=========={  /        l'''''ア‐-,、,......,        ,........,  ,..............., , -.、   , ,................,l'''''''''''''''''''!
   |   )-‐ '' ¨´      ゝ` =' ノ       . .j  /      ,......l. {. ○ .}.l  !-----ャ l   l  l__  __ハ、__.ノ,.'レ/l_  ,.'.l.  t:ュ.  l ,---,-
  〈   {. .             ̄        . . ;  |       l    `ーr''ノ      .> l   ''''''!rー'  'ー┐__.,.'  ,.' ,.'  '、.!、 ,...,!  l l   >
    \, -― 、                 . . . . ./_,ノ〉       ,フヾ!   lアヽヽ/]  「,.ニ、、 l  ,......l.L..,  .,....l.l.   ,.' ,.'  ,、  t- ,ン'´  ,.!  ̄ ̄`
    /     }. .                 . . . . /;;;;;;/      /  イ  lヽ  ヽく  /'J丿./.!   l   .l  `ー、`-、,.' `-、,/ ヽ!ン  ./
    {      ノ、. . . .             . . . . ./;;;;;;/       ヽ'"l.,、,、l ヽ'´ `.'´  ヽ_/ lヘ ヘ! ,.、  `-、 i.k、        'ア,ィ /
    \ ,∠ニ=-‐ 、. . . . . .       . . . . . /;;;;;;;;;/          '"V `  .「~p__).,r.;=:-、「゙レァ.,r.三.、r‐;:;.‐;:`‐i.,r.;=:-、r‐;:;‐、 ´ '"
      /         )、. . . . . . . . . . . . _,. ..::´ ;;;;;;;;;;;;|\               'ー'.  ゙ ‐-‐' 'ー'ヽ`.゙ --' .'ー' 'ー' 'ー' ゙ ‐-‐'.'ー' 'ー'
      ヽ  _ _/;;;;` ー-----‐=≦;;;丶 ;;;;;;;;;;;;;;;;!  ト、
          \ __,ノ;;;;;;;;;;;;;;;;;;;;;;;;;;;;;;;;;;;;;;;;;;;;;;;;;;;ヽ;;;;;;;;;;/     〉
         丶 ;;;;;;;;;;;;;;;;;;;;;;;;;;;;;;;;;;;;;;;;;;;;;;;;;;;;;;;;};;;;/    |\
           `  、;;;;;;;;;;;;;;;;;;;;;;;;;;;;;;;;;;;;;;;;;;ノイ     /   \
                   `  .._ ;;;;;;;;;;;;;;;;;;;;;/        /      \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798 King of Gockgang-2◆yzMtNkHaAo (0O3A7EC6zg)

2024-05-23 (거의 끝나감) 21:15:58

강제교대라거나 그런거 있기는 하지만...
'자신의 공격이 명중했을때' 하나 정도는 있어도 좋을 것 같은...

799 King of Gockgang-2◆yzMtNkHaAo (0O3A7EC6zg)

2024-05-23 (거의 끝나감) 21:16:16

*있어야

800 King of Gockgang-2◆yzMtNkHaAo (0O3A7EC6zg)

2024-05-23 (거의 끝나감) 21:30:09

찾아보던중에 생각난거지만
의식, 펜듈럼과 링크 몬스터는 속별이 있으면 어떤 효과가 어울릴까요?

801 King of Gockgang-2◆yzMtNkHaAo (0O3A7EC6zg)

2024-05-23 (거의 끝나감) 22:17:53

『Ladies & Gentleman!!』
사카키 유우야 고유 포텐셜
아군의 『역할』이 발동했을때, 전체 필드의 포켓몬을 「록온」 상태로 한다.

『스포트라이트 아래서』
사카키 유우야 고유 포텐셜
아군이 「록온」 상태가 되었을때, 「록온」 상태가 해제될 때 까지 자신의 임의의 능력을 올린다
or
아군이 「록온」 상태일때, 자신/상대의 속도를 강화/완화(1.33/0.67배)한다

(곰곰)(오랜만에 짜는 로우랭크 고유라 어려움)(...)

802 King of Gockgang-2(모바)◆yzMtNkHaAo (GmVI/4LFeY)

2024-05-24 (불탄다..!) 16:04:52

1안으로 하면 인챈터 발동 전략이 힘들고(곰곰)
록온시 자신 강화/상대 완화를 한 고유에 때려박고
PT에 속도 강화를 넣을까

803 이름 없음 (71SLesOTx6)

2024-05-27 (모두 수고..) 16:21:24

푸키먼에서 가장 무서운 건 액재료 없이 그냥 깡노력으로 일선급에 도달한 놈들이 아닐까
그런 생각이 문득 드는 월요일 오후였다

804 이름 없음 (71SLesOTx6)

2024-05-27 (모두 수고..) 16:23:10

액재료, 계약, 이계 멤버, 복수 고유로 이겨나가는 건 아직 약한 거라고

805 King of Gockgang-2(모바)◆yzMtNkHaAo (FQ6CK778jo)

2024-05-27 (모두 수고..) 16:24:18

과연, 결국 남는 것은 버닝! 이라고(?)

806 이름 없음 (71SLesOTx6)

2024-05-27 (모두 수고..) 17:16:13

머리띠는 이계 멤버 가불해왔고, 계약도 했잖아요

807 슬라임 (Hdo649cUSo)

2024-05-27 (모두 수고..) 17:59:28




      {\
      _ ‐‐ 、__
     / ‐‐‐‐- _ノー- 、
    /   ‐‐‐‐‐‐ _i:i:i:i:i\                                    厂|         /  ̄ ̄\
    .:    Λ‐‐‐‐‐‐ _:i:i:i:i:i\                    /\  {{   {\ノ}─‐-</       /   __ |
   {   {  ‐‐‐‐‐‐‐ _i:i:i:i:i:i:〉                  〔 >‐` ─ 、<  ̄><   ´  ̄ ̄〕  人 _/:i:i:i:i:i:i:i:iΛ
    丶 _人__ ‐‐‐‐‐‐‐‐ _i:i:i〈                     >─   /ー ´      \< ̄     \:i:i:i:i:i:i:i:i:i:i:Λ
           ‐‐‐‐‐‐‐‐‐ _人          V/ニニ-_ 〔___/ /       |     \ 〕         \:i:i:i:i:i:i:i:i:iΛ
              ‐‐‐‐‐‐‐‐‐‐ _\          V/ニ-_        | / /    /| |\            ヽ:i:i:i:i:i:i:i:iΛ
           ‐‐‐‐‐‐‐‐‐‐‐ _\_______   V/=-_       |Λ/   // | /  ∨ |   V/    、丶`:i:i:i:i:i:i:i:i:i:Λ
            ‐‐‐‐‐‐‐‐‐‐‐‐_:i:i:i:i:i:i:i`丶、V/-_r‐- ,、_______γ∨  /─- /´ -─∨l|  V/、丶`:i:i:i:i:i:i:i:i:i:i:i:i:i:i:i:/
                  ‐‐‐‐‐‐‐‐‐‐‐ _:i:i:i:i:i:i:i:i:iヽ> ´:i:i:r‐‐‐‐‐‐人 从 { fでノ  fでノ |从<V/:i:i:i:i:i:i:i:i:i:i:i:i:i:i:i:i:i:i/
                   ‐‐‐‐‐‐‐‐‐‐‐‐ _:i:i:i:i:i:i:i:i:i:i:,、丶´    彡斗ゝ八    ,   /|:i:i:i:iV/:i:i:i:i:i:i:i:i:i:i:i:i:i:i、丶´
                  ‐‐‐‐‐‐‐‐‐‐‐‐ _/⌒'´  >-‐‐‐‐‐_-=八 \     . : 人γヽ:i:i:i:i\:i:i:i:i:>'´
                  ‐‐‐‐‐‐‐‐‐‐‐‐ _   /     _-ニニニ-\ 个: . _ イ   \ノ:i:i:i:i:i:i:i\/
                     ‐‐‐‐‐‐‐‐‐‐‐‐‐〈     _-ニニニニ- _ ロ\ >ー‐\     `⌒>‐-<
                      ‐‐‐‐‐‐‐‐‐‐‐‐‐   _-ニニニニニ-_ ロ rロ\ ̄| ̄´\_________       \
                        // ‐‐‐‐‐‐‐‐‐‐‐‐‐ `''<二>'"  ロ 、`ロ、\|:i:i:i:i:i}イ ∨ /   ̄ ̄ \|
                        /:i:i/   ‐‐‐‐‐‐‐‐‐‐‐‐‐ \    rロ Λ∨ロ/\_彡、 ∨ /    /  |
                     /:i:i/   /   ‐‐‐‐‐‐‐‐‐‐‐  \  rロ  Λ ∨`ロロロロロノ  ∨  /   /
                       {:i:/   /      ‐‐‐‐‐‐‐‐‐‐‐ \rロ─< \\:i:i:i/ |    |/  /
     r‐‐- _              }/    /        ‐‐‐‐‐‐‐‐‐‐‐Λ__  ̄Λ:i\_彡゙   |  /
     ‐‐‐‐‐‐ _        {    {           ‐‐‐‐‐‐‐‐‐‐‐   ̄─<´   /    |_/
     ‐‐‐‐‐‐‐‐‐‐ _    Λ   Λ               ‐‐‐‐‐‐‐‐‐‐      \/      |
       ‐‐‐‐‐‐‐‐‐‐‐‐‐  _Λ   Λ         >─<  ‐‐‐‐‐‐‐‐‐‐     \    |
        ` ‐‐‐‐‐‐‐‐‐‐‐‐‐‐‐‐‐  _ゝー───<  /      ‐‐‐‐‐‐‐‐‐    \   |
           `  ‐‐‐‐‐‐‐‐‐‐‐‐‐‐‐‐‐‐‐    _   /            ‐‐‐‐‐‐‐‐     \ |
              `   ‐‐‐‐‐‐‐‐‐‐‐‐‐‐‐‐‐‐‐‐‐   _        / ‐‐‐‐‐‐ r<:i:\
                  `    ‐‐‐‐‐‐‐‐‐‐‐‐‐‐‐‐‐‐‐‐‐‐‐‐   _ /    ‐‐‐‐‐\─<‐ 、
                        `    ‐‐‐‐‐‐‐‐‐‐‐‐‐‐‐‐‐‐‐‐‐‐‐‐‐‐< ̄\ ‐‐‐‐\  \\
                                `    ‐‐‐‐‐‐‐‐‐‐‐‐‐‐‐‐‐‐‐‐\  | ̄}\‐‐   | 人
                                             ̄ ̄ ̄| ̄ /┬ / \_/_\ )
                                                   ̄    ゝ´ー匕ゝ ─//7、
                                                             \─// /
                                                             ̄ ̄
━━━━━━━━━━━━━━━━━━━━━━━━━━━━━━━━━━━━━━━━━━━━━━━━━━━━
【이름】 레뷰 다이바 나나
【타입】 풀/페어리 (4배x독 2배x불꽃/얼음/비행/강철 1/2배x물/풀/전기/격투/땅/악 0배x드래곤)
【특성】 「이도류」… 자신의 「공격(특공)」을 「특공(공격)」와 같은 랭크까지 상승시킨다. 2할로 공격을 회피한다.

【기술×5 】 : 솔라빔, 빛의칼, 볼트체인지, 불꽃의나선, 성장
「솔라빔」…              특수/풀/120/100/1체/X/0/-/「날씨 : 맑음」일 때 「충전」이 없어지고 위력을 강화(1.5배)한다. 「날씨 : 없음」「날씨 : 맑음」이 아닐 때 위력을 반감한다. 「충전」 기술.
「빛의칼」…              물리/페어리/100/100/1체/X/0/베기/「날씨 : 맑음」의 위력 보정을 받는다. 「베기」 기술.
「볼트체인지」…          특수/전기/70/100/1체/X/0/유턴/명중 후 임의 교대한다. 「유턴」 기술.
「불꽃의나선」…          물리/불꽃/120/100/1체/O/0/다이브/「충전」할 때 「불꽃 안」으로 숨는다. 대상의 「방어」 상태를 관통(해제)한다. 「날씨 : 맑음」일 때 「충전」이 없어진다. 「충전 : 다이브」 기술.
「성장」…                변화/노말/0/0/자신/-/0/-/「공격/특공 : +1」. 「날씨 : 맑음」이라면 「공격/특공 : +2」.

【능력치】

공  격 : AA
방  어 : B
특  공 : AA
특  방 : C+
스피드 : B

【포텐셜】
『부동의 에이스』…       「이때다!」일 때 모든 능력이 상승하고 「C」가 상승한다.
『천부의 재능』…         「레뷰 스타라이트」종의 재능의 정점인 『고유종』. 『에이스』가 되면 트레이너의 「통솔」이 1랭크 상승한다.
『눈부심』…              「피오라 로렌트」가 트레이너일 때 《결투장/승리의 대가》를 「날씨 : 맑음」으로 취급한다.
『대장명광의 무련』…       트레이너가 「육성 : B」 이상일 때 자신의 『기합』이 『극』에 도달한다.
『대장명광의 사냥』…       전체 필드가 《결투장/승리의 대가》일 때 상대는 『포텐셜』로 교대할 수 없다.
『대장명광의 몰살』…       전체 필드가 《결투장/승리의 대가》일 때 저확률로 추가 공격을 행한다.
『대장명광의 재연』…       상대를 쓰러뜨렸을 때 자신의 「HP」를 1/2만큼 회복하고 상태 이상을 치유한다.
『무대 소녀(고독)』…       【H】게임일 때 상대의 『유대』를 무효화한다.
『영혼의 유대』…         필드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상승시킨다. 저확률로 트레이너의 포텐셜을 다시 받는다.
『선의 선』…             상대가 「우선도 : +1」 이상의 기술을 내보냈을 때 저확률로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대작회피』…            적진에 「불꽃」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 타입 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85배)시킨다.
『대작내성』…            적진에 「불꽃」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 타입 기술의 위력을 완화(0.67배)한다.
『대작저격』…            적진에 「불꽃」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이 【필중】한다.
『초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중확률로 공격 이외의 대미지를 무시한다.
『부수 포텐셜』…         『역할 포텐셜』에 따라오는 발전 계통을 나타내는 포텐셜. 1개까지 습득 가능
『익스펜션 : 페어리』…     상대에 의해 「잠듦」상태가 되지 않는다. 자신의 공격 기술에 「1할:잠듦」의 추가 효과를 부여한다.
『결투 강요』…           전체 필드가 《결투장/승리의 대가》일 때 상대의 「변화기」에 「우선도 : -1」한다.
『결투 고조』…           전체 필드가 《결투장/승리의 대가》일 때 아군의 공격에 「조개껍질방울」 효과를 부여한다.



몬가몬가 데이터가 필요하다


808 King of Gockgang-2(모바)◆yzMtNkHaAo (luOoPax/hU)

2024-05-27 (모두 수고..) 18:00:47

>>806 그럼 그냥 육성으로...(적당)
>>807 데이?터

809 슬라임 (Hdo649cUSo)

2024-05-27 (모두 수고..) 18:01:46

데이터 안짠지 좀 오래되서

810 King of Gockgang-2(모바)◆yzMtNkHaAo (iv0DdfsM.w)

2024-05-27 (모두 수고..) 18:34:11

>>809 큭 이건 나도 아프다

811 King of Gockgang-2(모바)◆yzMtNkHaAo (iv0DdfsM.w)

2024-05-27 (모두 수고..) 18:34:57

필드 효과가 어떻게 되는지?

813 슬라임 (Hdo649cUSo)

2024-05-27 (모두 수고..) 20:48:03

아참

>>812 어장주님 이거 오시면 하이드 부탁드려요.

요건 어장에 올리면 안 됐다

814 ABXY◆0AkyaDGMDc (qkZJGQw6mI)

2024-05-27 (모두 수고..) 22:15:57

>>813 나는 문제 없다 생각하지만
하이드 요청하셨으니 뭐

815 ABXY◆0AkyaDGMDc (qkZJGQw6mI)

2024-05-27 (모두 수고..) 22:30:51

                                                    ____
                                               ‐ッ''"´ ⌒`丶`''<⌒`丶
                                           // ./ 、、  `、 \. :`、: .  \
                                             、゙/./ ./ .、゙ \\.`、 . .∨ハ: \.  \ __
                                         /./ .′' /__   >、\',. .〈/ト、 : \.  \ニ- __
        __                                 /./ . { {ム、、   _,,竺,,_  Ⅵ〈\: :.\.  \ ⌒ニ=----   __
        /⌒',                             / ,:┌.‘,込,Vン :   Vンノ^, 〔‐─┐ : : \. .   _        ``ヽ
.     - - =/                             / ′)> ‘,乂   '      }八. [⌒ィ(\\: : : : . . . . ´''~ .,,_____)}___
.     / - =‰      ---ミ                        / ,′ {: :.込,   ‥     x‐∨゛     \``~、、: : : . . . . _、‐=ニ⌒~~"''~、、
   _/ - =/     ´ _、 ‐‐‐ミ〕h、    /⌒',           ′ : :{  {//⌒)>。,     ィ(/⌒〈\     ``~、、二=- ''^` ⌒\\`丶\\
 <⌒〕i =,′  / -/┐:: :: :: ::`ヽヽ    - =/,              ;  { {八.└ 八  r.〕I爪~"''┐    ┘   ____             \\ \\
  Υ- .√こ=┐_/:廴ノ:: :: :: :: :: :: :'/,.   - =/,             {. 八‘, \.__ニ=-┴┴≒=ミ[_   _、‐''"~~ ̄ ̄`ヽ,,__              }| Ν .}
   :- =Γ  ̄「-{:〔):: :: :: :: :: :: :: :: :Ⅵ   - =/,          乂_У/⌒    `丶 〕〔\´''<_、‐''"~~: : :_、‐''~--ミ``<⌒丶   .ノノ.ノ  ノ
   i- =:{.   !_{:¦ :: :: :: :: :: :: :: :: }〔_ }- =:ト,              / /              〕〔_'/, . : \__、‐''~ ''"~/⌒`丶 `,   ⌒`
.   - _八    '//, :: :: :: :: :: :: :: :: :: 八-=ニ〕- _厂〕ト __         ./ /            〕〔._'/, . : ∨_彡''^` /     `,Ⅳ
.    - =./,.   ∨.′_:: :: :: ::c O_-_-   √ =√ノノ = 〕}~ニ=- __ ./ /             〕〔_.〕〔  . .:〈__彡'゙       }ノ
.    - = /,   \- ニ=---=ニ./   ./¨ヽ./^⌒``冖^  -=ニ_:: :: ニ=- __            .〕〔ニ〕〔. . . .:∨__
.      - = ′,   ´^''冖┬冖^    _-㍉::/            .// /  -=ニ_:: :: ニ=- ∠_うr㍉ 〕〔‐.〕〔. . . . .〈__
.      \= = ′,    |_|     _-㍉:: У',          .// /          .-=ニ_:: ] .} ゚,┐__ .〕〔 . . . . ∨__
.       \ = = ニ=- 」_L__、‐''~⌒ヽ_>'^',::',        ./⌒丶..,,__ ._、‐''~{   "./ /{.|: _:: ::ニ=- __. 〈__
          - - = = = = }::}:: ::_、‐^ ./∧:: \.      〈⌒丶´''冖冖 _、‐''~_:{   _,,、 -=彡⌒ TT-=ニ_:: ニ=- __    _
           ´^''冖冖冖''^`       / 〉,:: ::```丶、  )>。,_ 丁/  └rri'⌒├''^}|⌒冖─ __」┬}└─⊥,,_{__-=ニニ-<⌒ヽヽ┐
                           ´^^` ̄`丶ヽ.  ⌒^{.{    Ⅵi,. ゝ ノニ=-‐‐‐|L_}|ニT^`  {: /.//. . √⌒ー‐ぅノ.ノノ=- __
                                    /ハ`、  八   _、‐´''冖ァ゛: : . . ./      `Y: .   ‘、 :{{. . . {-`二¨´⌒´    -=ニ=- __
                                  /∧:`、    ̄    、゙: : .   /     . . .|ニ=-  ..,,__Ⅵi,. ゝノノ
【이름】프리렌
【타입】노말/페어리
【특성】마법의진수… 자신의 「매지컬」 「마법」등의 기술을 「위력:150」으로 한다.

공격 D
방어 E+
특공 A-
특방 S
속도 B+

기술 : 잠재파워(노말), 마법의화살, 사이코체인지, 추억의선물

【포텐셜】
『베테랑』…             1/시 트레이너에게 「타임」을 사용하게 할 수 있다. 독자적으로 전용 포텐셜을 보유한다.
『대마도사』…           「잠재파워」에 「특성 : 마법의진수」를 발동 시킨다.
『노법사의 진수』…      장소에 나왔을때, 「잠재파워」의 타입을 변경할 수 있다.
『노법사의 속공』…      「특성 : 마법의진수」가 발동한 T 종료시까지, 자신의 「속도」를 배가한다.
『노법사의 귀환』…      장소에 나와 2T째 T 종료시, 아군과 임의교대 할 수 있다.
『요통』…               『선』『회피』『범용』이 발동하지 않는다. 자신의 공격이 명중한 다음 T, 「행동불능」상태가 된다.
『후의 선』…            (『요통』에 의해 발동하지 않는다)
『대강회피』…           (『요통』에 의해 발동하지 않는다)
『대강내성』…           적진에 「강철」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강철」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강저격』…           적진에 「강철」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이 「필중」한다.
『전투속행』…           (『요통』에 의해 발동하지 않는다)
『어드바이스』…         「타임」사용 시, 상대의 데이터를 해석할 수 있다.

『졸트라크』
프리렌 전용 포텐셜
1/시/선행/
「잠재파워」가 모든 타입에 「효과가 발군」해진다.

816 이름 없음 (48Vho7madQ)

2024-05-28 (FIRE!) 11:38:47

프리렌... 드디어 아침에 일어나는 게 힘든 거 말고도, 기여코 요통까지...

817 King of Gockgang-2(모바)◆yzMtNkHaAo (VYnOKe4oww)

2024-05-28 (FIRE!) 16:25:33

미믹만 있으면 완벽해(아님)

818 펌프빌런◆2sRK9nGbpo (371XfRhzlI)

2024-06-02 (내일 월요일) 00:35:27

test>1596246530>171

간만에 다시 짜본 고유 외주 능 AAA 파티.
완성도 높일 여지가 좀 더 있긴 하지만 일단 이정도까지.

819 이름 없음 (2KdyWOtkbc)

2024-06-02 (내일 월요일) 23:45:51

『그 교대를 무효로 한다』
하루우라라 고유 포텐셜.
필드 위의 모든 포켓몬의 『포텐셜』의 효과에 의한 임의 교대를 무효화한다.


만약 요런 느낌 고유를 쓰려면 필요 랭크는 어느정도이려나요(아무말)

820 ABXY◆0AkyaDGMDc (fgKmejrw2Q)

2024-06-05 (水) 18:56:10

>>819

「통상교대」이외의 임의교대를 무효화 한다
이것만 있으면 b정도

821 쓰루(모바)◆YJKujNK4t6 (/pWQcNp/GI)

2024-06-07 (불탄다..!) 09:37:02

어장 푸키먼으로 포케로그 컨버트한다면 어떻게 되지(곰곰)

822 이름 없음 (HQAoAzJ2Lo)

2024-06-23 (내일 월요일) 23:59:52

『 』
- 고유 포텐셜

필드 위의 모든 포켓몬의 『역할』의 발동을 무효화한다.
(※고유 포텐셜 등의 경우 『역할』의 발동 자체는 하는 것으로 처리하지만 그에 따른 능력의 변화, 기술의 위력 변화 등은 적용하지 않는다.)


양대간판과 인챈터와 아무튼 다들 죽이고 싶은 밤이다

823 이름 없음 (030hHSI.vQ)

2024-07-07 (내일 월요일) 16:56:45

혹시 은밀 특성 등으로 발생하는 ~속 상태에 대한 룰 어디서 보는지 알 수 있을까요?
포텐셜 등으로 저 상태에서 행동하면 해제되는 건지, 아니면 T종료시에 해제되는 건지 궁금합니다.

824 이름 없음 (74MQciwYdM)

2024-07-07 (내일 월요일) 17:18:34

>>823 기본적으로 턴 종료 시에 해제됩니다.
그리고 그 상태에서는 해당 상태를 발생시키는 기술(어둠 속이면 섀도다이브 or 고스트다이브)으로 행동이 고정돼요.

825 이름 없음 (030hHSI.vQ)

2024-07-07 (내일 월요일) 17:25:38

만약에 은밀 상태에서 행동할 수 있게 된다고 해도 고스트다이브? 섀도다이브로 강제 행동 고정이란 이야기일까요?

826 이름 없음 (74MQciwYdM)

2024-07-07 (내일 월요일) 17:32:28

>>825 네, 그런 기술이 없으면 그냥 턴 스킵이고요.
오레마스에 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등장했을 때 턴 종료 시까지 물 속 상태가 되는 포켓몬이 있었는 데요.
얘도 그냥하면 지시가 마린다이브 고정이라, 선행으로 물 속 상태를 해제하고 임의의 기술을 내보낼 수 있게 하는 포텐셜을 따로 달았어요.

827 이름 없음 (030hHSI.vQ)

2024-07-07 (내일 월요일) 17:37:55

감사합니다!

828 이름 없음 (YkYwKmXJHU)

2024-07-08 (모두 수고..) 07:18:53

어제에 이어 질문이 있습니다.
~속 상태는 필중기술로도 공격받지 않나요?
또 그렇다면 강행돌파 이외에 공격받는 방법은 없나요?

829 이름 없음 (UBOMbBDixc)

2024-07-08 (모두 수고..) 08:36:39

지진, 파도타기 같은 특정 기술에 영향을 받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830 이름 없음 (YkYwKmXJHU)

2024-07-08 (모두 수고..) 09:21:12

감사합니다!

831 이름 없음 (YkYwKmXJHU)

2024-07-08 (모두 수고..) 09:31:39

제가 능력S 고죠 사토루 주인공을 해보려는데요.
아래처럼 해보려는데 어떤 편일까요.

1고유
아군과 상대의 우선도 차이에 비례해, 아군(상대)의 기술의 데미지를 강화(완화)한다.
(우선도1 차이당 아군 데미지 1.5->2->2.5->4배)
(우선도1 차이당 상대 데미지 0.75->0.5->0.25배)
(아군이 높아도, 상대가 높아도 차이가 나면 적용.)

2고유
상대의 기술의 우선도를 -2한다.
이 포텐셜은 연속해서 발동할 수 없다.

3고유
상대를 T종료시까지 행동불능 상태로 만든다.

832 이름 없음 (YkYwKmXJHU)

2024-07-08 (모두 수고..) 09:32:22

아, 3고유 1/시/선행이고, 2고유 내용이 특히 고민입니다..

833 이름 없음 (YkYwKmXJHU)

2024-07-08 (모두 수고..) 12:12:55

3고유를 무량공처 말고 우선도+5 무라사키로 할까...

834 펌프빌런◆2sRK9nGbpo (e6bPZYTaPU)

2024-07-08 (모두 수고..) 12:59:57

능력 S는 솔직히 조언 드리기도 어렵고 권장하지도 않는 게

샘플이 많은 그 이하 랭크와 다르게 오레마스에서 능력 S는 딱 1명밖에 없었고 그마저도 딱 고유 포텐셜만, 파티 데이터는 거의 없는 거나 다름 없었습니다.
다른 스레야 말할 것도 없구요. 오레마스나 다른 '능력 S의 고유/전용은 이 정도 파워다'라는 기준선이 없다시피하고
그 이하의 능력 랭크의 파워 라인을 스스로 설정한 다음에 '이것보다 강하다'라고 스스로 기준선을 잡아야만 해요.

근데 바로 아래 랭크인 AAA랭크만 해도 샘플이 매우 적어서 새로운 형식의 고유를 만드는 것부터 무척 난이도가 높은 데
S는 이게 쓰려는 어장에서 밸런스가 맞을지 이것만으론 장담하기 힘듭니다.

진행하면서 앞으로 등장할 수많은 능력형들의 파워 레벨에 대한 확고한 기준선을 가지고 있으셔야 S의 밸런스라는 걸 논할 수 있어요.

835 이름 없음 (YkYwKmXJHU)

2024-07-08 (모두 수고..) 13:11:11

흠.. 그렇군요..
그러면 831 같은 경우로 해서 능력 랭크만 낮춰서 해보는 건 어떤 편일까요..?
능력AAA로 저거 될..까요?

836 이름 없음 (YkYwKmXJHU)

2024-07-08 (모두 수고..) 13:14:02

밸런스.. 밸런스..

837 이름 없음 (dBbbJh.YrI)

2024-07-08 (모두 수고..) 13:14:11

딱히 어디서 이야기해야 할지 몰라서 구상중인 파티 하나 여기에 올려봅니다.
이미지는 닌자 파티, 네요.

1고유
선행/턴 개시시 아군의 HP의 1/2를 소모해서 턴 종료시까지 대타출동 상태가 된다.
->1고유 자체는 체력 절반으로 공격 1대를 막는 효과가 전부지만 포텐셜이나 2고유 등으로 연계한다는 구조.

그리고 2고유로 상대의 공격에 의해 아군의 대타출동 상태가 해제되었을 때 임의의 능력치를 올린다?
->어떤 것이든 간에 대타 상태의 해제와 이어지는 2고유로. 1고유

맴버:
대타 카운터 대비용으로 방음 특성을 먼저 하나. 파티 내에서 역할은 고속의 제압요원? 선공기 혹은 위쪽의 스피드 보유하는 식으로 만들 예정이네요.

고유가 자해니까 맞춰서 뱀피릭 요원 하나. 추가역할을 줄만하지 않을까. 빨아먹다가 빠지고 각 나오면 죽내밀로 나오는 어벤저일 때가 제일 악독할 것 같다는 생각이에요. 그 외는 흠...

바운스는 대타 알고리즘 이용? 교대 등장 턴 고유 사용 가능의 전용+ 상대 공격으로 대타 해제시 임의교대 같은 식에 회복수단 줘서 바운스 성공시 1번정도 더 뛸 수 있게 하는 것도 방법일지도요. 어쩌면 이 친구한테 방음 주고 1번 친구가 다른 특성으로 가는 게 맞을지도?

연속기 대응 겸 중전차로 오니 계열 한마리도 좋겠죠. 강성 달려있고 개가로 회복도 하는 터프한 녀석? 속도는 저속으로 해야겠지만.

올드타입 할당제는 킬라플로스로 넣어주기. 사유는 귀여워서. 아마 대타 해제시에도 특성 독치장이 발동한다 같은걸 넣어주고 고유와 연계해서 충전 생략+메테오빔 같은 것도 가능할 듯 하고요.

마지막 맴버는... 선회 하나쯤은 있는게 참 괜찮긴 한데 일단 나머지 만들고 추가할 예정이에요. 아니면 2올드타입으로 개굴닌자나 대도각참 같은 친구를 넣을수도 있을거고요.


-대충 이런 구성에 큰 문제는 없어보이나요?

838 이름 없음 (YkYwKmXJHU)

2024-07-08 (모두 수고..) 13:19:41

체력 1/2는 너무 크지 않을까요? 1번 쓰면 또 못 쓴다는 이야기인데..

839 이름 없음 (dBbbJh.YrI)

2024-07-08 (모두 수고..) 13:20:31

>>835 사실 밸런스는 자기가 어디부터 어디까지가 AA다, 같은 식으로 자기 안의 기준선을 잡는게 어느 랭크이던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극단적으로 생각하면 작중 야생포켓몬 무리로 700족이 튀어나오고 사기기술 사기특성이 도배된 환경에서의 능 A가 로우파워를 지향하는 어장의 능력 AAA보다 강할수도 있을 거고요.

단순히 AAA 능력 주인공이 3000만큼 쌔면 된다기보다는, 능력 A보다는 xx만큼 쌔고 능력 AA에 비해서는 이러이러한 요소를 추가적으로 가질 수 있다, 가 더 중요하지 않을까요?

물론 그렇다고 너무 로우파워를 지향해서 능 S 붙었는데도 약해보이거다 너무 쌔서 같은 능력 S가 아니라면 육성 S 지시 S를 찍어도 못이길것 같을 정도라면 안되겠지만요.

결국 랭크라는 것은 상대적인 개념이잖아요. (기초적인 가이드라인은 오레마스를 통해 소개되었지만 그 가이드라인보다 적당히 약하게 간 스레들도 있었고)

840 이름 없음 (dBbbJh.YrI)

2024-07-08 (모두 수고..) 13:22:22

>>838 체력 홀수작을 하면 3번이 되는 것이 아니었나

가 아니고 체력 절반 이하 대미지 받을 상황에서는 고유 발동 안하면 된다는 생각이었네요. 막 엄청 쌘 보다는 트릭키한 파티라는 느낌으로요.

841 이름 없음 (Izq.ujq1zs)

2024-07-08 (모두 수고..) 13:27:24

>>837-838 >>840

저런 식으로 이제 등장 시에 아군/적군에 뭘 설치하는 부류의 전용이 보통 아군의 1/4정도의 피를 뺍니다.

대타도 제가 봤던 거 기준해서는 1/4를 뺏고, '상태로 한다'는 기억상 대타의 체력이 없는 것과 마찬가지라서

한 대 맞으면 빠지는 걸로 알고요.

기술 대타출동 자체는 자신의 일정 비율 체력을 빼고 대타를 생성하는 거라

대타가 체력을 가지지만, '상태로 한다'는 그런게 없는 걸로 압니다.

842 이름 없음 (Izq.ujq1zs)

2024-07-08 (모두 수고..) 13:29:09

Q>즉?
A>그냥 전용이 그러는 것 처럼 체력 1/4 빼고 대타출동 상태로 한다, 로 해도 문제 없을 듯 ㅇㅇ.

쎈 거 같아도 능력 랭크가 A 이상이면 고위 능력형 맞기도 하고,

그냥 '분신의 이능'이라고 대충 퉁치면 플레이버 적으로도 문제가 없을 것 같으니까요.

843 이름 없음 (Izq.ujq1zs)

2024-07-08 (모두 수고..) 13:32:11


***********************************************************************************************
『장미꽃 흩날리며 달리는 소녀』
루비 로즈 전용 포텐셜
자신이 선발(죽어내밀기)로써
필드에 등장했을 때
자신의 체력을 1/4 감소시켜 적진에 「장미원」을 설치 할 수 있다.

※장미원: 변화/풀/─/─/적진/±0/비접촉/설치기술. 필드에 나온 상대의 체력을 1/8드레인한다. 「불꽃」「풀」타입이 필드에 나오면 해제된다.


이제 제가 짰던 샘플 중에 >>841에서 말한 예시 중 하나인데,

선발(죽내밀)조건으로 해서 했었습니다.

밸런스야 뭐 어장주 바이 어장주니까 짜시는 참치 분 자유로 하시면 되지만,

전용 디폴트는 선발(죽내밀)이었다는 점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844 이름 없음 (M7X4A/v0lk)

2024-07-08 (모두 수고..) 13:32:46

이게 그 보통
홀수작 하면 3번이 되기는 하는데
1/2를 2번 뺀다~ 이런 거라면
메커니즘상 체력을 반씩 2번 가져가야해서 그냥 홀수여도 빈사로 만들기도 하거든요.
그렇다고 1/4 빼고 대타로 한다라면
체력 1/4 소모로 상대 공격을 완전히 막고 내 행동은 그냥 다 한다. 가 되어버리는ㄷ
심지어 대타가 남을 확률까지 있으니까 능력 A로는 절대 무리일 거 같네요.

845 이름 없음 (Izq.ujq1zs)

2024-07-08 (모두 수고..) 13:32:55

랄까 저도 간만이라 햇갈렸네요;;;

선발/죽내밀 조건이 있다는 걸 까먹었었네;;;

혹여 햇갈리게 했다면 죄송합니다.

846 이름 없음 (M7X4A/v0lk)

2024-07-08 (모두 수고..) 13:34:06

그리고 >>843 이 템플릿은
대타랑 전혀 다른, 설치기에만 통용되는 선행설치 전용의 템플릿이라
이 케이스의 참고는 힘들거 같아요

847 이름 없음 (YkYwKmXJHU)

2024-07-08 (모두 수고..) 13:35:38

저도 체력 1/4만 되면 큰 문제 없을 거라고 생각해요!

848 이름 없음 (Izq.ujq1zs)

2024-07-08 (모두 수고..) 13:37:20

>>846 그렇긴 하겠네요.
끝.

Powered by lightuna v0.6.3